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동양마서 오름차순 보내기' 전문번역은 무엇입니까?
동양마서 오름차순 보내기' 전문번역은 무엇입니까?
동양마를 배웅하다
송영 [명나라]
나는 젊었을 때 공부하는 것을 좋아했다. 집이 가난해서 책을 못 읽어서 도서관에서 돈을 빌려 직접 베껴 쓰고 약속된 날이 되면 다시 배달해 주곤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날씨가 추울 때, 소금 웅덩이의 물이 얼어서 손가락이 펴지지 않아, 나는 여전히 책을 느긋하게 읽지 않는다. 베껴 쓴 후 귀국해 주십시오. 약속된 시한을 조금 넘지 못할 것입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책을 빌려 주어서 다양한 책을 볼 수 있게 되었다. 왕관을 늘리고 성인에게 이로운 길은 대가, 유명인, 관광객의 부족으로 고생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백 리 떨어진 곳을 맛보고 고향의 질문을 하다. 고급 명예인사, 예멘 학생들이 그의 방으로 가득 찼고, 그의 말과 태도는 전혀 완곡한 적이 없었다. 리 시 에 대해, 보조 용의자, 몸을 숙이고 물었다; 또는 만날 때 공손할수록 공손하고 공손하며, 한 마디도 감히 하지 못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기쁘면 다시 물어보세요. 그래서 저는 멍청했고, 결국 많은 교훈을 얻었습니다.
내가 주인을 찾고 있을 때, 나는 책상자를 메고 타라 신발을 신고 큰 계곡의 산속을 걸었고, 겨울에는 찬바람이 세차게 불고, 눈은 몇 피트까지 깊었고, 발과 피부는 얼어서 갈라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방에 들어서자 사지가 굳어서 움직일 수가 없었고, 하인은 나에게 뜨거운 물을 맞고 이불을 덮고 오랜 시간이 지나서야 따뜻해졌다. 호텔에 묵고, 하루에 두 끼를 먹으며, 신선한 지방과 맛있는 즐거움은 없다. 모든 학생들은 모두 자수하고, 머리는 보물로 장식된 모자를 쓰고, 허리는 백옥환을 달고, 왼쪽은 보검을 달고, 오른쪽은 악취가 나는 얼굴을 하고 있다. 그동안 아름다움에 대한 욕심이 없어서 입과 몸이 남보다 못하지 않은지 모르겠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나의 노력과 헌신은 아마 이렇다.
번역:
나는 젊었을 때 독서를 매우 좋아했다. 집이 가난해서 책을 받아 읽을 수 없다. 그들은 종종 장서자들에게 책을 빌려 손으로 베껴 써서 날짜를 계산해서 제때에 돌려주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겨울은 추워서 벼루의 잉크가 얼어서 손가락이 구부러지지 않고 곧게 펴지지 않고 독서도 쉬지 않는다. 베껴 쓴 후, 그는 즉시 달려가서 책을 반납했는데, 약속한 기한을 넘지 못했다. 그렇게 많은 사람들이 나에게 책을 빌려주려고 하니, 나는 모든 책을 다 읽을 수 있다. 성인으로서, 나는 고성선현의 이론을 더욱 추앙하지만, 박학한 선생님과 유명인과 교류할 수는 없다. 한번은 수백 리 밖으로 달려가 경서를 들고 마을에 도덕 지식이 있는 선배에게 물었다. 그의 선배는 덕망이 높아서 그의 제자가 그의 방으로 가득 찼다. 그의 언사와 태도는 여태껏 완곡한 적이 없다. 나는 그의 옆에 서서, 질문을 하고, 이치를 묻고, 몸을 숙이고, 공손하게 들었다. 때때로 그를 만나 큰 소리로 훈계하고, 표정이 더욱 공손하고, 행동거지가 더욱 주도면밀하여 반박하는 말을 하지 못한다. 그는 기뻐서 또 상담을 하러 갔다. 그래서 나는 멍청하지만 결국 많은 교훈을 얻었다.
문밖으로 나가 가르침을 구하고, 편지 상자를 등에 업고, 신발을 끌고, 깊은 산골에 걸었다. 한겨울, 찬바람이 세차게 불고, 적설이 몇 척까지 깊다. 나는 내 발의 피부가 얼어서 갈라지는 것을 몰랐다. 학교로 돌아오니 사지가 굳어서 움직일 수가 없다. 종업원이 나에게 뜨거운 물로 목욕을 하고 이불을 싸줬는데, 오래지 않아 따뜻해졌다. 호텔에 묵고, 가게 주인은 하루에 두 끼를 제공하며, 신선하고 통통하며 맛있는 즐거움은 없다. 학우집 사람들은 모두 화려한 옷을 입고, 빨간 머리띠와 보석으로 장식된 모자를 쓰고, 허리춤에 백옥반지를 달고, 왼쪽은 보칼, 오른쪽은 향낭, 산뜻하고 눈부시다. 마치 신선 같다. 나는 그들 사이에 옷이 남루하지만, 나는 질투하지 않았다. 마음속에 충분한 즐거운 일이 있기 때문에, 먹고 입는 즐거움은 남보다 못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나는 이렇게 열심히 공부한다.
참고 사항:
송석설문선' (상해 고서출판사, 1985) 에서 뽑았습니다.
송영: (1310-1381), 명초 작가, 명경현, 호포강칭시
동양, 지명, 지금 절강성 동양입니다.
건강, 어른의 후배에 대한 호칭.
머리말: 문체명, 이것은 증여된 서문이다.
유: 나.
중독: 좋아, 특별한 취미.
문도 없다: 문도 없다.
책을 향하여: 책을 가지러 가다. 받는 사람: 알겠습니다.
도서관에서 빌릴 때마다 손으로 쓴다: 매번: 자주.
차용: 동의어 복합어. 빌리다.
가짜, 빌린 것.
유: 전치사, 부터.
명사를 부사어로 삼다.
손: 명사동사가 유연하게 사용될 때도 마찬가지입니다.
Dài: 독서는 게을러야지, 게을러서는 안 되고, 긴장을 풀어서는 안 된다.
여: 아니요. 지: 베껴 쓰는 것을 말합니다.
가: 뛰어.
기한 초과: 약속 기한을 넘깁니다.
그래서: 그래서. 가져가: 생각; 네: 그래서.
Guān: 고대 남자는 20 세에 대관식을 거행하여 성인을 표시했다.
후세 사람들은 흔히' 관' 이나' 가관' 을 사용하여 연도를 20 으로 표시한다.
나는 매우 걱정된다. 。
주인: 지식이 많은 선생님.
석, 크다.
여행: 교류.
맛: 한 번.
추세: 도착.
고향의 선배에게 경서를 물어보다: 경서를 들고 현지 도덕과 학문이 있는 선배에게 물어보라.
현달: 도덕적이고 학식이 있는 연장자. 문을 두드리고 묻다.
들고 있어요.
데론 왕존: 숭고한 도덕적 위망.
희망, 명성, 명성.
용: 높아요.
제자들은 그의 방을 가득 채웠다: 학생이 그의 방을 가득 채웠다.
스승, 제자, 학생.
채우기, 채우기. 여기는 혼잡을 의미한다.
너의 말투를 약간 낮춰라: 부드럽게 너의 말을 하고, 부드럽게 대하라.
단어, 단어, 얼굴. 색상: 피부색.
의혹: 문제를 제기하고 진상을 묻다.
원조, 제기.
품질, 가격 조회.
허리를 굽히고 귀를 기울이며 묻다: 허리를 굽히고 귀를 기울이며 묻다.
With: 접속사, and, come.
또는: 때때로.
욕설 (chi) 더비 (du not): 견책, 견책.
색깔이 공경할수록 표정이 공경됩니다. 색상: 표정. 존중: 존중
받는 사람: 주도면밀하게 고려하다.
A: 이것은 변명과 반박을 의미합니다.
최대한 빨리: 잠깐만요.
죽음: 마지막.
QI é 드래그: 책상자를 들고 신발을 끌고 있습니다 (신발이 닳았다는 의미).
드래그: 드래그.
바구니: 책상자.
리: 신발.
불쌍한 겨울: 한겨울.
J n: 추위와 건조로 인해 피부가 갈라집니다.
집: 학교의 집과 도서관을 가리킨다.
가지: 팔다리, 팔다리를 통과합니다.
Yìng 사람: 여기 서비스하는 사람을 뜻합니다.
수프: 뜨거운 물.
거짓말 장교: 목욕. W, 물과 세탁 (사지). 물을 주입하여 "씻다".
이불 (qρn): 이불.
포옹: 덮여 있습니다.
그리고: 청부표.
예: 만.
매일 정신을 차리다 (SI): 하루에 두 끼를 공급한다. 다시: 두 번.
역여행: 호텔에 묵고 있습니다.
살아, 살아.
반대, 환영합니다.
뒤로 여행, 호텔.
자수는 (pρ) 제나라 (q ): 아름다운 실크 옷을 입고 있다.
덮고, 입고, 입으세요.
주영: 빨간 모자 밴드.
태슬: 모자 끈.
허리: 허리.
허리, 명사를 동사로 삼다.
냄새 내성 (Xi 욕망): 향낭.
냄새, 냄새, 여기는 향기를 가리킨다.
잎 (yèran): 얼굴이 환하다.
옷: 허름한 옷.
낡은 충전재. 오, 정말 초라하다.
약간 못생겼다: 부러워하지 않았다.
약간 없음: 없음.
모암이 부러워 마지않다.
안에서 충분히 놀았던 사람, 입의 서비스가 사람 같지 않은지 모르겠다. 마음속에 충분한 즐거움 (독서 참조) 이 있기 때문에, 의식의식이 남보다 못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중국인: 안에 있어요.
입신역: 의식주를 가리킨다.
커버: 동사성 단어는 문장을 유도하는데, 흔히 감정적이거나 의론적이며, 말투에 속한다. 번역은 "대략" 입니다.
제작 배경:
《송별동양 서문》은 송 《문선》에서 발췌한 것이다. 그것은 1378 년 (명홍무 11 년) 이었다. 송영 퇴직 이듬해, 그는 고향인 포강에서 응천 (오늘 장쑤 난징) 까지 주원장을 맞이하러 갔을 때, 국자감 독서에 있던 동료 마군택이 찾아왔다. 송영은 이 순서를 써서 자신의 학습 경험과 태도를 소개하고 다른 사람이 근면하도록 격려했다.
분석:
이 문장 은 당시 학생들 이 열심히 공부하고, 도리를 따지고, 간단하고, 감동적이었다. 우리 몇 단락으로 나누어 봅시다.
1 단락은 그의 소년 독서 경험을 묘사하며, 3 층이 있다.
1 층은 내가 젊었을 때 책을 읽는 수고에 관한 것이다. 문장 초기부터' 배우기' 와' 집이 가난하다' 는 날카로운 모순을 드러냈다. "공부" 는 네가 독서를 좋아하는 것이지만, 가정 형편이 좋지 않아 책을 살 수 없으니, 어쩔 수 없이 다른 사람에게서 책을 빌려서 "스스로 필기를 한다", 스스로 베껴 쓰는 것이 갈등을 해결하는 방법이 되었다. 필기를 손으로 베끼는 장면은 그의 근면한 학습 태도를 초보적으로 드러냈다. 그런 다음 한겨울 베끼는 장면으로 이런 투쟁 정신을 더 묘사한다. "벼루는 얼음 속에서 딱딱해서 손가락이 구부러지고 뻗을 수 없다." 벼루에 딱딱한 얼음이 있어 손이 꽁꽁 얼었다. 이것은 날씨와 가정의 빈곤을 모두 가리킨다. 벼루빙' 과' 손가락' 은 모두 책 복사에 착수하는 방식을 중심으로 쓴 것이다. "게으름" 은 게으름이다. 학습 태도와 학습 조건의 대비로 학습의 수고를 더욱 부각시켰다. 작가는 가장 견디기 힘든 겨울부터 일년 내내 똑같고 매일 똑같고 매우 일반적이라는 것을 설명하기 위해 사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겨울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겨울명언) "가서 보내고, 약속을 어기지 못한다" 는 "가다" 와 "약간" 이라는 단어는 주목할 만하다. "가" 는 달리기라는 뜻이고, 여기는 "빨리" 라는 뜻입니다. "보내라", 면전에서 빌리고, 면전에서 보내고, 빨리 보내라. "약간" 자는 그가 약속을 지키며, 결코 미루지 않을 것임을 강조한다. 설령 어려움이 많더라도.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이 그에게 책을 빌려 주려 할 때, 그는 비로소 "모든 책을 다 읽을 수 있다" 고 할 수 있다. "나는 책을 배울 수 없다" 에서 "나는 많은 책을 읽을 수 있다" 로의 전환은 표면적인 이유는 "나는 오프사이드를 가질 수 없다" 는 것인데, 실제로는 "나는 게으르다" 는 것이다. 이것은 그가 고생을 두려워하지 않는 학습정신이다. 이 층은 쓰기와 읽기의 쿵푸이다.
2 층 시작은' 모두' 라는 글자로 위를 계승하고,' 모두' 는 성년의 뜻이다. 고대 남자는 20 세에 대관식을 거행하고, 머리를 묶고, 모자를 쓰고, 성인을 표시했다. 전층은 공부를 열심히 하는 것이고, 이 층은 스승을 구하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집에서 백리를 떠나 묻다" 는 장면을 썼다. "농촌에 가장 먼저 도착한다" 는 말은 현지에서 학문이 있는 선배를 가리킨다. "경전" 은 경서를 들고 가르침을 구하는 것이다. 백리' 는 천리 여행을 의미하는 것으로 스승을 구하는 절박함과 결의를 알 수 있다. 이 장면은 3 시에 쓴 것이다. 첫 번째 요점은 선생님의 엄함에 관한 것이다. 먼저 델론은 조각상을 올려다보고, 제자는 그 방을 가득 채운다. 즉,' 델론은 조각상을 올려다본다' 는 일반적인 평가로, 학생들이 방으로 가득 찬 장면이 더욱 두드러져 이 선생님은 확실히 학식이 깊고 명성이 작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가르침을 받으러 와도 선생님은' 몸을 좀 낮추라' 는 말이 없고, 단어와 태도가 모두 진지하고 전혀 캐주얼하지 않다. 이것은 비교 기술이다. 선생님 엄을 쓰는 것은 작가가 스승을 구하는 성의를 부각시키기 위해서이다. 그래서 다음 두 번째 요점은 평소 선생님께 묻는 장면을 쓰는 것이다.' 종업원 옆에 서 있다',' 귀에 엎드려 있다' 는 등 경건하고 공손한 태도를 생동감 있게 표현했다. 세 번째 요점은 선생님이 화가 났을 때 가르침을 구하는 것이다. "공경할수록 공손할수록 한 마디도 감히 하지 못한다." 그의 태도는 비교적 겸손하여 감히 소리를 내지 못했다. 여기 "유" 라는 단어는 꽤 형상적입니다. "선생님이 기뻐하시면 다시 물어보세요." 선생님은 기뻐하시자 계속 의견을 구하셨다. 이 층은 쓰기가 매우 어렵다.
3 층은 주로 독서의 어려움을 쓴다. 작가는 묘사할 구체적인 장면을 선택했다. "나는 발을 끌고 산천 협곡을 걸었다." "끌고", 책상자를 메고, 신발을 끌고, 빈곤을 나타낸다. "심산협곡" 은 도로가 위험하다는 것을 나타낸다. 차이 겨울, 강풍, 폭설은 각각 계절, 환경, 기후의 특징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피부가 갈라졌는지 모르겠다'' 사지가 굳어서 움직일 수 없다'' 날씨의 추위와 걷기의 씁쓸함을 돋보이게 한다. 이것은 필기선이다. 동시에 의식주, 게스트 하우스, 낡은 면포를 입고 하루에 두 끼만 먹고 신선한 생선고기는 먹을 수 없다. 이 모든 것은 "쓴" 단어를 보여줍니다. 집중 신산에는 두 가지 목적이 있다. 하나는' 룸메이트' 를 비교하는 것이다. 같은 여관에 사는 부잣집 자식들이다. 첫 번째는 자신을' 충분히 재미있는 사람', 즉 내면의 즐거움으로 표현하는 것이다. 저자는 조개, 다이, 야오, 페이, 베와 같은 동사로 부잣집 자제 의상의 화려함을 써서 그들의 화려한 모습을 그려냈다. 이것은 비유입니다. 이 비유가 두드러질수록 아래의 대비는 더욱 선명해진다. "여포는 옷 속에 있다", 한쪽은 밝은 옷이고, 한쪽은 너덜 너덜 한 옷이다. 이것은 작가의 초라한 외모를 더욱 돋보이게 한다. 이런 대비를 거쳐 작가의 필묵이 바뀌기 시작하여 정신 경지를 드러냈는데, 이는 그가 조금도 부러워하지도 부끄러워하지도 않는다는 것을 보여준다. 그럼 왜 그랬을까요? 충분히 놀았던 남자' 의 마음속에는 정신적인 위로와 사상적 기탁이 있기 때문에 먹고 입는 데 자신을 다른 사람과 비교하지 않는다. 다음으로, 저자는' 나는 근면하다' 로 이 층을 끝낸다. 이것은 단지 예시일 뿐, 구체적인 상황일 뿐, 이를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많은 유사한 상황을 총결한다는 것을 설명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근면, 근면, 근면, 근면, 근면)
이 문장 의 중심 의미 는 매우 명확하지만, 저자 는 굳은 얼굴 으로 도리를 따지지 않고 서술과 토론 의 방법 을 채택했다. 이런 서술과 토론 수법의 운용은 자기표현 방식을 통해 자신의 개인적인 경험과 감정을 담고 있어 친절하고 진실하게 느껴진다. 내레이션부터 문장 표면에서 주제에서 벗어나는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내면이 매우 긴밀하게 연결되어 있다. 어릴 때 책을 읽고, 선생님이 되고, 책을 읽는 경험을 썼고, 제목과 관련된 것을 골랐기 때문에 서술에서 모호한 토론 의향이 있었다. 자신의 고된 경험을 쓰는 것은 긍정적인 교육이고, 부잣집 자제를 써서 책을 읽는 경우는 부정적인 교재이다. 이 모든 것은 마성을 격려하기 위해서이다. 그래서 전문은 구조가 치밀하고, 마지막 제목은 자연스럽다.
이 논문의 또 다른 중요한 작문 특징은 대비 기교를 잘 운용하는 것이다. 더욱 분명한 것은 부잣집 자제의 사치와 작가 자신의 빈곤 사이의 대비이다. 이 장의 결론은 이러한 비교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에 매우 명확하고 설득력이 있다.
핵심 문장:
1, 주도하고 전문을 조율하는 말: 젊었을 때 배우기 좋다.
2. 저자가 젊었을 때 베껴 쓴 고통을 가장 잘 표현한 말: 날씨가 춥고 벼루가 단단하여 손가락이 구부러지지 않고 펴지지 않는다.
3. 선생님이 화가 나서 겸손하게 가르침을 구하는 문장을 보여줍니다. 또는 욕을 받을 때 (chi) 와 욕을 받을 때 (du) 공손할수록 공손할수록 한 말 한마디도 할 수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겸손명언) 한 번 (s √) 즐거운 시간 되세요. 다시 물어보세요.
4. 폭로정신은 물질적 빈곤을 극복하기 위해 추구하는 그 말: 안에서 충분히 놀았던 사람은 입과 몸이 사람 같지 않다는 것을 모른다.
계시:
1 .. 구학길이 험난하고 험난하다.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용감하게 탐구하고, 끈기와 항심이 있어야 학업에서 성공할 수 있다. 열심히 공부하는 것이 네가 이룬 성과의 근원이다. 학습 성공의 관건은 주관적으로 열심히 일하는지, 객관적인 학습 생활 조건과 관계가 크지 않다는 데 있다. 공부에서 고생 중 즐거움 중 즐거운 사상 감정이 있어야 하며, 동시에 기존의 우월한 학습 환경과 조건을 소중히 여기고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2. 선생님은 마땅히 존경을 받아야 합니다. 선생님 앞에서 너는 존경하고 겸손해야 한다.
3. 우리는 송영의 근면, 겸손, 성실을 배우고 교사의 자질을 존중해야 한다.
문장 센터:
이 글의 저자는 자신이 젊었을 때 고된 조건 하에서 열심히 공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당시 마성에게 좋은 조건을 저버리지 말고 성공을 위해 열심히 공부하라고 촉구했다.
문제 연구:
1. 대비 효과
너무 많은 학생들의 우월한 학습 조건과 저자 자신의 학습 조건이 떨어지는 것을 비교하면 작가의 정신이 풍부하고 의욕이 고상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비교에서 학술적 성취가 주관적인 노력에 달려 있는지, 문장 감화력과 설득력을 증강시키는지, 문장 비교에서 복잡하게 뒤엉켜 파란만장하다는 결론을 내릴 수 있다.
2. 저자가 이 문장 쓰기의 의도는 무엇입니까?
자신의 체험으로 마성이 국자감의 우월한 학습 조건을 소중히 여기고 열심히 공부하도록 격려하다.
3. 본문을 결합해서 현대 중학생들은 독서에서 어떤 씁쓸하고 낙관적이어야 합니까?
학습 조건이 좋지 않다면, 열심히 공부해야지, 고생을 두려워하지 말아야 한다. 좋은 학습 조건은 우월한 학습 조건을 소중히 여기고 열심히 공부해야 한다.
4. 송련의 학구경험은 마성에게 무엇을 알려 주었습니까? 시대가 바뀌었지만 송영의 학구정신에서 무엇을 배울 수 있을까?
이 문장 속 송영은 자신의 몸소 실천과 경험으로 마성에게 공부는 부지런해야 하고, 공부의 내용과 목적은 오늘날 크게 다르지만, 그가 말한 것은 여전히 우리에게 계발과 지도의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작가는 어려움, 근면, 학문, 가난에 안주하고 재물을 탐내지 않는 정신, 후세 학습에 대한 열렬한 관심과 간곡한 가르침에 대한 태도,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며 스승을 공경하는 정신도 긍정과 공부의 가치가 있다.
5. 작가는 의식주 조건이' 한 집에 사는 것' 보다 조금 모자라서 자신이 조금 열등하다는 것을 느끼지 않았다. 그의 마음이 가득 찼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의 야망은 높다. 그의 독서 생활과 결합하여 대련을 창작해 주십시오.
나는 뒷다리를 끌고 선생님께 수고해 달라고 부탁하고 있다. 나는 몸을 숙이고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
작가는 왜 가장 힘든 겨울부터 시작합니까?
네가 일년 내내 이렇게 열심히 공부한다는 것을 설명하는데 효과가 보통이다.
7. "나는 멍청하지만, 나는 무언가를 들었다" 는 이유는 무엇인가?
가난하다고 독서의 꿈을 포기하지 말고 극도로 힘든 조건에서 독서를 견지하라. 겸허하게 가르침을 청하며, 매우 공경하다.
8. 의식주를 쓰는 어려움은 무엇을 위한 것인가?
의식주로' 다른 사람과 생활을 나누다' 를 비유하여' 충분히 놀았다' 는 즉 내면의 즐거움을 표현한다. 작가가 생활의 어려움을 두려워하지 않고 열심히 공부하는 정신 추구를 강조하다.
9. "입생활 서비스" 와 "즐거움" 사이에서 어떤 선택을 하는 경향이 있습니까?
나는 충분한 즐거움이 있다는 것에 찬성한다. 정신이 풍족하면 물질적 빈곤을 극복할 수 있고, 지식 축적과 정신 충실은 학생 학습의 필수조건이며, 정신적인 즐거움은 인생의 가장 큰 즐거움이며, 일종의 고상한 품위이다.
10. 당신은 이 문장 속에서 무엇을 얻었습니까?
공부는 반드시 열심히 하고, 직업에 충실하며, 노력해야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있다. 학업에 정통하고 좋은 품질의 형성은 주로 주관적인 노력에 달려 있다.
1 1. 저자는 독서를위한 조건을 만들기 위해 어떤 측면을 썼습니까?
책을 빌리는 것은 믿을 수 없다. 필사는 고생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만리를 유람하고 겸허하게 현달에게 묻다.
12. 안정된 묘사와 토론문을 구체적으로 지적하고, 그것들이 글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이야기해 볼까?
묘사:' 나는 한 번도 실언한 적이 없다' 는 선생님의 엄숙한 표정을 생동감 있게 써냈다. 허리를 굽혀 귀를 곤두세우다' 는 기안 중학생들의 공덕태도를 생동감 있게 썼다. 예연약임신' 은 공동임대집의 화려한 외모를 생동감 있게 써냈다. 내 가운과 옷' 은 작가의 초라한 옷을 생생하게 묘사했다.
토론: "나는 바보이지만, 나는 졸병이거나 내가 들은 것이 있다." 겸허하게 가르침을 구하는 이점이 출석을 불렀다. "그 중에서 기뻐하는 자는 입신의 복무를 모르는 사람이 아닌 것 같다" 며 뻔뻔한 포만감을 지적하는 이유를 밝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근면은 서투른 것을 보충할 수 있다" 는 단락의 목적을 지적했다. "사업이 미흡하고, 덕이 성공하지 못하고, 성질이 비굴하지 않고, 마음이 특별하지 않다" 는 것은 단락의 취지를 보여준다. "네, 훌륭한 학자라고 할 수 있어요." 마성의 성격을 지적했다. "나는 너무 늙어서 잘 말할 수 없다" 는 이 단락의 목적을 지적했다.
13. 너는 부지런하고, 꾸준히 공부하고, 걱정을 잊는 학습 태도에 대해 어떤 견해를 가지고 있니?
이런 각고의 공부, 기꺼이 근심을 잊는 태도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긍정적인 참고의의가 있다. 왜냐하면 독서인은 항심이 있어야 하고, 고생을 할 수 있어야 하고, 열심히 공부해야 성취할 수 있기 때문이다.
14. 이 문장 왜 굳은 얼굴도 없고 설교감도 없나요?
작가는 자신의 관점을 제시하고, 도리를 따지며, 사람들과 공감하며, 후배들이 친절하고 아름다운 이야기 서술에서 정수를 깨닫게 하였다. 본질은 단순한 토론보다 더 감동적이고, 마성에게 더 쉽게 받아들여진다. 학습의 난이도를 태생의 우월한 학습 조건과 비교하면 설득력이 있다.
15. 무슨 어려움이 있습니까?
어렸을 때 책을 빌려 베끼는 것은 힘들었다. 어른들은 선생님의 질문을 찾기가 매우 어렵다. 선생님부터 선생님까지 힘든 여정; 의식의식이 청빈하고 생활이 소박하다.
16. 당신은 작가가 스승을 존중하는 태도를 어떻게 생각합니까?
A. 학습과 생활에서는 선생님을 존중하고, 질문을 존중하고, 선생님의 비평교육을 진지하게 듣고, 선생님의 완벽을 비판하지 말아야 한다. 스승을 존경하고 가르침을 중시해야 성취할 수 있다.
B. 작가는 선생님 앞에서 공손하고, "한 마디도 감히 할 수 없다" 는 것은 중국 구식교육에서 가장 보편적인 현상이다. 스승을 존경하고 가르침을 중시하는 긍정적인 요소를 담고 있지만 너무 진부해 보인다. (비로소 말이 된다)
17.' 좋은 학자' 는 어떤 자질을 가져야 합니까?
좋은 학자는 반드시 항심을 가져야 하고, 용감하게 고생하는 정신을 가져야 하며, 스승을 존중하고 가르치는 태도를 가져야 하며, 겸허하게 공부하는 태도를 가져야 하며, 질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 품격을 가져야 한다. 열심히 공부해야 너는 성취할 수 있다.
18. 문장 주제에 대한 대련은?
명성을 천하에 널리 알리니, 사해는 모두 잡념이 없다고 한다.
업종이 불현해서 그런가?
19. 작가의 학습 태도는 어떻습니까? 어떤 점에 대한 당신의 학습 경험에 대해 이야기해 주세요.
작가의 학습 태도는 배우기를 좋아하고, 즐거이 근심을 잊고, 학습 과정에서 선생님께 공손하게 대하며, 감히 말을 많이 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20. "나는 많은 책을 읽었다" 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다른 사람에게서 책을 빌려 복사해서 약속시간에 돌려주세요. 그래서 다른 사람들도 송영이에게 책을 빌려 주고 싶어한다. 송영도 이 책들을 감상할 수 있다.
유파 소개:
"마성동양서 보내기" 는 증정서이다. "순서" 는 일종의 문체이다. 여기서 "순서" 는 "순서" 가 아니라 "증정" 이라는 뜻이다. 머리말에는 책 머리말과 선물 머리말의 두 가지 종류가 있다. 책의 순서는 비교적 이르다. 대부분 작가의 흥미와 글쓰기의 연원을 기술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쉬운 순서',' 태사공서' 와 같다. 책의 서문과 책의 서문은 본질적으로 다르다. 그것은 당나라에서 시작되었다. 일반적으로 문인 사이에 글로 표현된 일종의 사상 감정이다. 종종 논점을 제기하고, 일부 관점을 명확히 하는 것은 의논문의 일종의 문체에 해당한다. 내용은 대부분 격려, 표창, 강조된 단어로, 예를 들면 한유' 맹동야서', 류종원' 설존의서' 와 같다. 송영은 베이징 건강 (오늘 남경) 에서 관직을 맡고, 동향과 절강동양현 청년 마준도 베이징에서 국자감에서 공부하고 있다. 마성은 고향으로 돌아가 친척을 방문했다. 송영은 이 문장 을 썼고, 자신의 실천과 결합하여' 도난학' 을 체득하고, 솔선수범하여 열심히 공부하도록 격려했다. 이 서문은 무표정한 설교도, 상대에 대한 칭찬도 아니라, 자기 표현의 진술이며, 현재의 폐해에 대해 비판하는 것이기 때문에 충직하고 진실하며 합리적이며, 글이 매끄럽다. 그 중의 이치는 오늘도 우리에게 매우 깨우쳐준다. -응?
송영?
송영 (1310-1381) 은 베이징시라고 불리며 현진자, 현진도, 현진부두라고도 한다 한족, 포강 (현 저장성 포강현) 사람, 원말명 초문학가. 그는 일찍이 명나라 개국 황제 주원장의 칭찬을 받았고, 학자들은 그를 태사공이라고 불렀다. 송영, 고계, 유기는' 명초 3 대 시인' 이라고 불린다. 장손이 후당 사건에 휘말려 무주로 강등되어 도중에 여주로 죽었다. 대표작으로는' 마성동양서 보내기',' 원초 주원장 북벌 호천' 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