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역사 인물을 찬양하는 시
역사 인물을 찬양하는 시
(기원 78~ 서기 139), 자평자는 남양 Xi 후베이 (오늘 하남 남양현 석교) 에서 태어났다. 열일곱 살에 고향을 떠나 서한 () 옛 도장안 () 과 그 부근으로 역사 유적을 고찰하여 민풍민정과 사회경제 상황을 조사하였다. 나중에 그는 수도 낙양의 국자감을 방문하고 선생님께 친구를 방문하라고 청했다.
한영원 12 년 (서기 100 년), 장형은 낙양에서 남양으로 돌아와 남양지사 보덕 주부를 맡고 있다. 그동안 지금까지 전해 내려오는' 도쿄푸',' 서경부' 를 집필했다. 안제옹은 2 년 (서기 108 년) 보덕이 남양에서 전출된 후 장형이직은 고향에 남아 있다. 그는 철학, 수학, 천문학을 연구하는 데 3 년을 보냈고, 많은 지식을 축적하여 자신의 명성을 크게 높였다. 용천 5 년, 다시 상서 의사, 시랑. 위안 2 년 (기원 1 15), 태사령관으로 두 차례 재직했고, 14 년 동안 천문학에서 탁월한 성적을 거두었다.
한나라의 우주에 관한 구조에는 개천설, 훈천설, 엽선 등 세 가지 학파가 있다. 장형은 훈천이 말하는 대표적인 인물이다. 그는 하늘이 달걀 껍질 같고, 지구는 달걀 노른자 같고, 하늘은 작다고 생각한다. 천지가 수수방관하며 물 위에 떠 있다. 이런 관점도 지심설의 범주에 속하지만 당시에는 여전히 진보가 있었다.
첫째, 장형은 하늘에 딱딱한 껍데기가 있다고 생각하지만, 단단한 껍데기는 우주의 경계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단단한 껍데기 밖의 우주는 공간과 시간에 무한하다.
둘째, 장형은' 영헌' 이라는 책에서 처음부터 천지의 기원과 진화 문제를 대답하려고 시도했다. 그의 대답은 소박하고, 변화하고, 발전하는 변증법적 사상적 요소가 있다. 그는 세계가 분열되기 전에 혼란스럽다고 생각한다. 분리 후 가볍게 하늘로 올라가 무겁게 땅에 응결되었다. 하늘은 양이고 땅은 음이고, 두 기체는 상호 작용하여 만물을 창조하고, 대지가 넘쳐나는 기체는 별이다.
셋째, 장형은 행성이 움직이는 속도가 거리에 따라 변하는 것을 설명했다. 현대 과학은 행성 운동의 속도가 태양으로부터의 거리와 관련이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장 헹의 설명에는 합리적인 요소가 있다.
장형은 이론 연구뿐만 아니라 실천에도 치중한다. 그는 직접 물이 새서 훈천계와 대기지동기를 설계했다. 순제 양가원년 (서기 132 년) 에서 만든 후풍지동계는 세계 최초의 지진 테스트 기구이다.
훈천의는 지금의 천구에 해당한다. 원래 서한 () 의 강수창 () 이 발명한 것이다. 장형은 그것을 개선하여 훈천학설의 시범기구로 삼았다. 그는 기어 시스템을 사용하여 코끼리와 정기적으로 새는 주전자를 연결하고, 물이 새는 주전자가 물방울을 떨어뜨려 코끼리가 일정한 속도로 회전하도록 밀어서 하루에 한 번 하면 된다. 이렇게 하면 사람들이 방 안의 코끼리를 바라볼 때 어느 별이 어디에 있는지 알 수 있다.
장형은 또한 많은 구체적인 천문 현상을 관찰하고 분석했다. 그는 중원에서 볼 수 있는 약 2500 개의 별을 세었다. 그는 기본적으로 월식의 원리를 파악하였다. 그는 일요일 태양과 달의 각도 지름을 1/736, 즉 29'24', 태양과 달의 평균 각도 지름 3 1' 59' .26 과 31으로 측정했다.
장 헹 (Zhang heng) 은 태양이 아침저녁으로 정오 크기와 같다고 생각한다. 아침과 저녁은 커 보이고 점심은 작아 보인다. 이것은 단지 광학 효과일 뿐이다. 아침저녁으로 관찰자가 처한 환경은 비교적 어둡기 때문에 그는 어둠에서 광명까지 커 보였다. 정오에 하늘과 대지는 모두 밝고, 하늘의 태양은 매우 작아 보인다. 불처럼 밤이 크고 낮이 작다. 장형씨의 해석은 일리가 있지만, 그다지 포괄적이지는 않다. 진대까지 서희는 비교적 완벽한 해석을 했다.
장 헹의 학문적 업적은 다방면이다. 서기 132 년에 장형은 지진의 방향을 측정하는 지진계를 발명했다. 지동계도 구리로 만든 술병처럼 가운데에 굵은 기둥이 서 있고 기둥 주위에는 8 개의 가로대가 연결되어 있다. 밖에는 여덟 마리의 용이 있고, 수도꼭지는 아래로 향하고, 여덟 방향으로 배열되어 있다. 각 용의 입에는 작은 구리 공이 하나 있고, 아래에는 입을 벌리고 있는 두꺼비 여덟 마리가 쭈그리고 앉아 있다. 어떤 방향으로 지진이 발생하면 기둥은 그 방향의 크로스바를 향해 쓰러지고, 그 방향의 용구는 구리 공을 뱉어 두꺼비 입구로 떨어집니다. 이런 식으로 사람들은 지진이 발생한 방향을 알 수 있다.
서기 138 년 지진계는 산시 지진을 정확하게 예보했다. 장형이 발명한 지동계는 세계 최초로 지진 방향을 측정하는 기구로 유럽의 지동기보다 1700 년 빠르다. 그는 또한 방향을 정하는 기상계를 발명하여 당시 전설에만 있었던 나침반을 만들었다.
수학적으로 그는 원주율이 10 의 제곱근 (3. 16) 보다 조금 더 많다고 계산했다. 지리에 있어서 그는 지형도를 그렸다. 문학예술 방면에서 그는 동한 저명한 문학가이자 당시 6 대 화가 중 한 명으로 등재되었다. 956 년 1956, 곽모로는 "이렇게 전면적으로 발전한 인물은 세계사에서도 드물다" 는 제목으로 글을 썼다. 수천 세까지 살 수 있다는 것은 감탄할 만하다. "
후아 통:
그것은 진수의' 삼국지' 에 처음 등장했다.
화투는 전형적인 신의로 거의 중국 의학 인물의 가장 걸출한 대표가 되었다.
그가 사람을 대하는 것은, 손안의 병을 없애는 것이 아니라, 덕으로 사람을 설득하는 것이다. 그는 반대와 조조에 힘쓰고, 이 오만한 주님을 대하지 않는다. 조조 의 아들 조충 병사 를 보고 조조 의 두통 병사 를 보고, 자신 에 무관심, 아마도 다행히 재해 악화 를 보고, 조씨 가 일찍 죽을 때까지 기다릴 수 없었다. 카오 Jia 너무 영리 하기 때문에, 많은 "문화인" 두통을 느끼게 합니다.
화투의 이런 회자된 이야기는 이미 수많은 가구에 깊이 파고든 것 같다. 화타의 이야기는 아마도' 충실한 역사' 가 되어 중국에서 전해지고 있는 것 같다.
다행히' 삼국지' 에서 화투에 관한 기록은 그리 길지 않으니, 여기에 소개하고, 코운록이 발견한' 황제의 내경' 과 비교해 보자. 비교를 통해, 우리는 당연히 후라는' 당대 화투' 가 확실히 이상한' 고대 화투' 와 다소 비슷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왕 Xizhi:
(303 ~ 36 1), 단어 소이, 조상의 랑야 (오늘 산둥 린유), 혜제은산 (오늘 저장 사오싱) 에 살고 있다. 이 관지우군의 장군은 내부 역사를 살펴보기 때문에' 왕우군' 이라고 불린다. "서성" 이라는 명예가 있다. 왕희지는 어려서부터 서예를 좋아했고, 아버지 왕양, 숙부 왕 우계몽을 받았다. 일곱 살 때 그는 좋은 책이다. 열두 살 때 아버지는 그에게 필법 이론을 가르쳤다. "당신이 골자를 사용한다면, 당신은 뭔가를 깨닫게 될 것이다." 그는 일찍이 위 선생님과 책을 배운 적이 있다. 웨이 부인 스승은 종에서, 교법이 묘하다. 당대의 서평' 은 "위 부인의 책은 꽃꽂이 댄서, 저미와 같다" 고 말했다. 또 무대의 아름다움, 선영, 홍련이 물을 비추고, 푸른 늪이 떠다니는 것과 같다. " 왕희지는 또한 사단의 장기, 박채장, 탐원 깨달음에 능하다. 그는 한 번 말했다: "웨이 부인으로부터 덜 배우면, 큰 연의 가 있을 것이다; 또 강을 건너 북방의 명산을 유람하고, 리스, 조 등의 책을 본다. 그리고 약속, 시계, 책 을 참조하십시오; 채용 \ "시경 \" 삼체 책을 참조하십시오. 형과의 모임 장소에서 나는 장창한' 화악비' 를 보았고, 나는 몇 년이 걸려서야 위부인의 책을 배웠다. 나는 전공을 바꿔서 아직도 고적에서 공부하고 있다. \ "그는 종 을 배웠기 때문에 녹을 수 있다. 종서는 여전히 전복되고 있고, 진정한 책도 분열되어 있다. 펜은 여전히 확장되고 있으며, "종가 팔콘 꼬리파" 라고 불리는 새들이 날아 다니는 경향이 있습니다. 왕희지는 손으로 쫓아가는 것을 좋아하지만, 쉽게 노래로 변해 세력을 뺀다. 만년필은 아직도 안에서 입을 삐죽 내밀고 있는데, 꺾지 않고 뒤집었다. 소위 "소파" 입니다. 그가 장지를 모방하는 것도 자각적이다. 남조 소염은 고금의 서예가의 공로를 이렇게 평가했다. "왕희지의 서예는 생기가 넘친다. 예를 들면 용약천, 호랑이가 봉황에 누워 있기 때문에 대대로 간직하는 것은 언제나 교훈이다. "왕희지의 가장 큰 업적은 증손고법으로 한위 시대의 박질 서풍을 정교하고 아름다운 서풍으로 바꿔 후세에 크고도 깊은 영향을 미쳤다. 그의 아내, 돌, 또한 서예가이자 일곱 아들이 있는데, 그는 가장 유명한 사람이다.
조상 충:
조충지 (기원 429-500 년), 남북조 시대 허베이 () 현 사람. 그는 어려서부터 천문학과 수학 방면의 책을 많이 읽고, 열심히 공부하고, 각고의 실천을 하여, 마침내 그를 중국 고대의 걸출한 수학자이자 천문학자로 만들었다.
조상의 수학상의 두드러진 업적은 원주율의 계산에 관한 것이다. 진한 () 나라 이전에는 사람들이' 주 () 의 경로' 를 원주율로 하여' 구비 ()' 라고 불렀다. 나중에 고비 오차가 너무 커서 원주율은' 원의 지름이 3 주보다 큰 지름' 이어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러나, 남아 있는 것에 대해 다소 다른 의견이 있다. 삼국시대까지 유휘는 원주율을 계산하는 과학적 방법인' 할원술' 을 정다각형 내접의 원주로 원의 원주를 근사화했다. 유휘는 96 면 다각형과 내접한 원을 계산하여 π=3. 14 를 얻어 정다각형에 내접한 가장자리가 많을수록 더 정확한 값을 얻을 수 있다고 지적했다. 조상은 선인의 성과를 기초로 연구에 전념하여 반복적으로 계산했다. π가 3. 14 15926 과 3. 14 15927 사이에서 π 분수 형태의 근사치를 감소율과 밀도율로 얻은 것으로 밝혀졌다 지금 검사할 방법이 없습니다. 만약 그가 유휘의' 시컨트' 법에 따라 찾으려고 한다면, 원 내접 16384 개의 다각형을 계산해야 한다. 얼마나 많은 시간과 노동이 필요합니까! 그의 학술 연구에 있어서의 끈기와 지혜가 감탄할 만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외국 수학자들은 줄충의 계산의 비밀율에서 같은 결과를 얻은 지 이미 천 년이 넘었다. 조충의 걸출한 공헌을 기념하기 위해 외국의 수학자들은 π = 를' 조율' 이라고 부르자고 제안했다.
조충지는 당시의 명작을 전시하며 실사구시를 견지했다. 그는 자신이 측정한 대량의 자료를 비교 분석하여, 과거 역법에서 심각한 잘못을 발견하고, 감히 개선하였다. 33 세에 그는' 대명역법' 을 성공적으로 편찬하여 역법 역사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조충지와 그의 아들 조선 (중국의 유명한 수학자이기도 함) 은 구체 부피 계산을 교묘한 방법으로 해결했다. 그들은 당시 "전력 전위가 같으면 제품이 달라야 한다" 는 원칙을 채택했다. 즉, 두 평행 평면 사이에 있는 두 개의 입체는 두 평면에 평행한 평면에 의해 절단됩니다. 두 단면의 면적이 항상 같으면 두 입체의 볼륨은 같다. 이 원칙은 다음 사항을 기반으로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조상 이후 1000 여 년 동안 칼 마르크스가 발견한 것이다. 할아버지께서 이 원리를 발견하는 데 큰 공헌을 기념하기 위해, 모두들 이 원리를' 조원리' 라고 부른다.
이백:
당대의 톱스타 이백은 역대 문인들이' 시선' 이라고 불렀다. 두보의 시' 필낙성타오, 시울귀신' 은 이백시의 높은 성취에 대한 매우 이미지 요약이다.
이백, 글자는 태백으로 당무 (7O 1) 에 이어 장안 원년은 중앙아시아 단편엽에서 태어났다. 다섯 살 때 아버지와 함께 쓰촨 성 강유현 청련향으로 이주했다. 이백은 어려서부터 좋은 교육을 받았다. 그는 "다섯 살 때 육계를 암송하고, 열 살 때 백가를 본다" 고 말했다 15 세, 펜싱 배우기. 스무 살쯤 되었을 때 고향인 강산에서 책을 읽고 친구들과 종횡무진 기술을 배웠다. 이백은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고전을 자주 읽고 지칠 줄 모른다." 스무 살 이후 이백은 촉지의 많은 명소를 유람했다. 촉중의 장려한 산하는 이백활달한 마음, 호방한 개성, 대자연에 대한 사랑을 키웠다. 이백은 종횡가와 유가 사상의 영향을 받아 강한 진취정신을 가지고 있으며, 공립을 희망하고 있다. 그러나 그는 도교와 도가 사상의 영향을 깊이 받아 선학도의 은둔 생활을 간절히 바라고 있다. 이런 모순된 생활 이상은 결국 그의 마음속에 둘 다 고려하고자 하는 소망, 즉' 성공, 명예, 은퇴' 를 형성했다
개원 14 년 (기원 726 년), 이백은 "정성을 다해 다스리고, 만 리 밖에 있다" 고 말했다. 그래서 "검을 가지고 시골로 가서 친척을 떠나 먼 길을 가다." 도중에 유명한' 아미산 월가' 를 적었다. "아미산 가을, 그림자 사람 평창강. 밤 청계는 삼협에 가고, 사군은 유주를 보지 못한다. 클릭합니다 삼협을 떠난 후 이백은 먼저 장강 중하류를 유람했다. 당시는 개원의 황금시대였고, 국가는 번창하였다. 이백은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라고 굳게 믿는다. 미래에 대한 자신감이 충만하다. 당시 사람들은 정치적으로 뭔가를 하려면 보통 과거라는 길을 택했다. 이 밖에도' 남하 지름길' 이 있다. 즉 선방도를 찾는 은둔방식을 통해 영향력을 확대하고 조정의 중시를 불러일으키는 것도 관직으로 불릴 수 있다. 이백은 호방하고, 야심차고, 자존감이 매우 높다. 그는 과거길로 가고 싶지 않아 남방으로 가는 지름길을 선택했다. 이를 위해 이백은 강릉의 유명한 도사 사마성진을 방문해 시' 부대붕' 을 한 편 써서 우화 형식으로 이번 만남을 묘사했다. 이 부는 붕새의 이미지를 통해 "3 천 명이 분발하고, 9 만 명을 속히 징발하라" 는 그의 원대한 포부를 표현했다.
이백은 선방도를 구하는 동시에,' 영웅' 을 사귀는 데 매우 주의를 기울였다. 즉, 폭행에 맞서 약자를 돕고 의리를 취할 수 있는 협사들이다. 이백 본인은' 소임협' 과' 돈에 대범하다' 입니다. 그는 오월 여행을 한 지 1 년도 채 안 되어 30 만원을 기부하여 어려운 사람을 도왔다. 이백은 평생 협객을 찬양하는 시를 많이 썼고, 목숨을 희생하고 사고를 치고 공로를 추구하지 않고 귀족을 탐내지 않는 협객을 찬양했다. 예를 들어' 협객행' 은 후영 () 주해 () 를 칭찬하고,' 주해 ()' 는 침을 세 잔 뱉고 오악경 () 을 칭찬한다. " "죽고 협객을 위해 세상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고풍' 열 번째 찬양 노충염' 다만 진진영 소리, 후세 사람들이 회상한다. " 그리고 말했다: "나는 또한 창녀이고, 옷을 닦는 것도 음색이다. 클릭합니다 이 역사적 인물들에 대한 그의 숭배는 그의 성격, 포부, 이상을 반영한다. 이백은 여행하는 동안 악부 민요로부터 배우는 것에 매우 주의를 기울였으며, 경력이 증가함에 따라 시가 창작이 날로 완벽해져서 많은 명편을 써냈다. 예를 들면 "천문산을 바라보다": "천문은 초천카이에 의해 끊어지고, 맑은 물은 동쪽으로 흐르고, 곧장 북쪽으로 돌아간다. 양안의 청산은 서로 마주보고, 고독한 돛이 온다. " 또' 망루산 양폭포' 와 같은 두 번째는' 일조향로 생자연, 폭포가 멀리 떨어진 천 앞' 이다. 3 천 피트 아래로 날아가는 것은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된다. " 조국의 산하의 장려한 경치는 시인의 교묘한 낭송을 거쳐 후세 사람들에게 깊고 잊을 수 없는 인상을 남겼다. 이백은 악부 민가를 연구하는 동시에 많은 악부시를 썼다. 장정의 처음 여섯 문장은 "내 머리카락이 아직 내 이마를 덮지 않았다. 나는 꽃을 꺾고, 내 문가에서 돈을 내고 있다" 는 것이다. 너, 내 애인, 죽마를 타고, 작은 달리기를 하며, 청매를 던진다. 우리는 길고 건조한 골목에서 함께 살았고, 우리는 모두 젊고 행복했다. " 나중에' 죽마고우',' 두 아이 추측' 은 유아의 사랑을 묘사하는 유명한 성어가 되었다.
개원 16 년 초봄에 이백은 호북 안루에 왔다. 여기서 그는 재상을 했던 서위씨의 손녀와 결혼하여' 10 년 동안 의식걱정' 생활을 시작했다. 수산 (), 안루 () 백조산 도화암 () 에 은거한 뒤 도사 () 인 단추 () 와 함께 은거한 송산 () 에 은거했다.
개원 24 년, 산둥, 조허산 주희에 은거하며 공자, 한준 등과 한패가 되었다. 그때 그의 이름은' 죽계 유일' 이었다. 그는 \ "daishoushan a 멩 shaofu 조정 책 \" 을 썼다, 그의 은둔 생활 이 아닌 은둔 \ "양현 \" 이라고 선언했다, 기회를 기다리고 있다. 문장 (WHO) 가 말했다. "똑똑해, 죽을 도와주고 싶어, 이렇게 몰락한 지역이 안정되고 해현이 청백해졌다." 네가 정치를 잊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개원 22 년, 이백은 양양에서 "고관웅검, 경주한" 을 장기간 방문했다. 한 징, 즉 남북 종, 어떤 징 총재, 또한 향주 도지사, 산남동도, 계약 처분을 선고했다. 이백의' 경주와 조선서' 는 그가 북한을 처음 만났을 때의 자천서이다. 문장 시작은 각국의 학자들의 말을 차용했다.' 학생들은 만 호후를 봉하지 않고 경주를 알고 있다' 며 상병 남북종이 온유하고 재능이 넘친다고 칭찬했다. 그리고 나서 저는 제 경험과 성실성을 소개하기 위해 주도권을 잡았습니다. 문장 () 는 이백 () 의' 7 피트도 안 되지만 마음은 가득하다' 는 정신과' 매일 글자를 헤아려 말을 믿고 시중드는 것' 의 자부심,' 온평군신' 의 품격으로 문장 기세가 웅장하고 회자되고 있다. 그동안 이백은 그보다 12 살 큰 맹호연을 알게 되었다. 맹호연은 전원시를 쓰는 것으로 유명하여, 두 사람은 보자마자 옛 친구를 만났다. 이별할 때 이백은 유명한 칠언절구' 황학루 양주로 가는 길에 맹호연을 송별했다' 며 "고인은 황학루, 불꽃놀이는 3 월 양주에 내린다" 고 적었다. 고독한 돛은 푸른 하늘을 멀리 바라보지만, 나는 장강이 하늘에서 흐르는 것을 볼 수 있다. "
개원 24 년, 이백천동루는 시 (오늘 산둥 지닝) 로, 그는 계속 사방을 돌아다니며 정치적 출로를 찾았다. 천보 원년 (기원 742 년), 가족과 함께 남쪽으로 이주하여 안후이남릉에 거주하다. 얼마 지나지 않아 이백은 조정에서 장안으로 징집되어 떠날 때' 남령의 자녀들이 북경에 가지 않는다' 는 시를 한 편 써서, 그의 득의양양함을 표현했다. "나가서 하늘을 웃어라, 우리 세대는 쑥이다!" " 장안에서 이백은 옛 시인을 만났는데, 그는 왕자의 손님이었다. 하장은 이백의' 촉도난' 을 매우 좋아한다. "아직 다 보지 못했는데 한숨을 쉬는 사람은 네 명이다." 그는 이 시가 신선으로만 쓸 수 있다고 생각하여 이백을' 수선화' 라고 불렀다. "촉도난" 은 진나라에서 촉국으로 가는 산천을 묘사한다. 처음부터 "이것은 큰 위험이다! 클릭합니다 하늘에 가는 것은 어렵다! 이런 감탄이 가득한 정서는 곧 독자를 사로잡았고, 중간에 촉중 험준한 산천을 묘사하고,' 비새, 고목',' 귀울음' 의 슬픈 분위기와 시인의 한차례의 탄으로 촉중 고험한 길이 두드러져 사람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공주와 무슨 진일보한 추천으로 이백은 마침내 당현종의 직접 접견을 받고 한림에 제물로 한림원에 안치되었다. 한림제의 주요 임무는 황제를 위해 문호 칙령 및 기타 서류를 초안하는 것이다. 동시에 그는 황제의 흥미에 영합하여 수시로 시를 썼다. 이백은 현종에 가까운 기회를 이용하여 현종에게 국가 대사에 대한 자신의 견해와 의견을 표현했다. 유감스럽게도, 이 시기의 현종은 더 이상 초창기의 인재 임명을 독려하는 개명군주가 아니라, 이미 쾌락을 탐내고 정사를 묻지 않는 사람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대북 사무에 총리를 지불하고, 국경 사무는 그에게 지불해 주십시오" 라고 말했다. 그는 관직에 깊이 빠져 마음껏 내색을 했다. 현종은 일찍이 이백을 매우 중시한 적이 있는데, 목적은 그에게 시를 써서 자신이 감상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다. 현종은 이백의 입담이 정치를 느끼고 온순한 왕실 문인이 되는 것에 만족하지 않을 때 그를 멀리하였다. 이백의 경우 현종이 그를 멀리하는 것은 그의 도도한 성격과 관련이 있다. 두보는' 음주 팔선가' 에서 "이백시 한 통 백 곡, 장안주루에서 잠을 잔다" 고 말했다. 천자는 부름을 받고 배에 오르지 않고, 신하가 주선이라고 자칭한다. 이백은 봉건질서를 무시하는 이런 반항정신을 통치자가 좋아하지 않는 것이 분명하다. 현종이 임전에서 이자성을 소환했을 때 이백은 고렉스에게 부츠를 벗으라고 했다. 가오 리스는 가장 강력한 내시 중 하나입니다. 그는' 부츠 벗기기' 의 증오에서 벗어나기 위해 양귀비는 이백의' 청평조' 에서 "한궁이 누구냐고 물었고, 불쌍한 제비는 새 화장에 기대고 있다" 고 말했다. \ "제비로 첩을 가리키니, 매우 싸다! 클릭합니다 양귀비는 이로써 려자 때문에 극도로 증오한다. 모두 현종이 좋아하는 사람들이다. 현종 앞에서 비방하는 것은 자연히 현종의 이백에 대한 견해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그에 대한 비방은 말할 것도 없고 서장 * 등도 있다. 권신 계성의 몰락, 현종의 소외로 이백은 매우 답답하고' 걷기 어렵다' 고 감탄했다.
천보 3 년 봄, 이백은 장안에 머무르는 것이 더 이상 방법이 없다는 것을 알고 사막에 가서' 귀산을 구걸하다' 고 했다. 현종은 그를 만류하지 않고' 돈을 갚는다' 고 했다. 이백은 사실 장안에서 1 년 반 동안 머물렀다. 그동안 그는 국정의 어둠과 부패를 목격하고 큰 분노로 현실을 폭로하고 비판하는 시편을 많이 썼는데, 예를 들면 제 15 곡' 고풍' 과 같은 통치 계급은' 진주옥석으로 노래를 사서 웃고, 찌꺼기로 인재를 양성하라' 고 비난했다.
천보 3 년, 이백은 동두낙양에서 그보다 어린 시인 두보를 만났다. 두보는 "성지가 술을 좋아하고, 질투는 원수처럼, 판에 박힌다." 그의 야망은 "군주에게 복종하고 풍속을 순결하게 하는 것" 이다 이백과 의기투합하다. 그들은 형제처럼, "술에 취해 가을빛, 손을 잡고 동행한다." " 이백은 두보를 떠난 후 또 유랑했다 1O 년. 이때, 그의 아내 서씨가 이미 세상을 떠났기 때문에, 그는 광저우 곽량 (하남 개봉) 에서 향문의 딸 종씨와 결혼하여 여기에 살았기 때문에, 그는 "북경에 가서 10 명을 데리고 곽량으로 갔다" 고 말했다. 이백은 양원을 중심으로 남쪽에서 베트남, 북에서 유주, 금릉 등 많은 곳에서 고지로 다시 여행한다. 그의 로밍은, 하나는 선방도를 찾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자연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는 것이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오악이 모두 성산이니, 멀다고 생각하지 않고, 선한 사람은 평생 명산을 유람한다." 게다가, 이것은 또한 국가에 보답할 기회를 찾는 것이다. 그는 "양원의 노래" 에서 "동산이 높이 누워 있으니 늦지 않다" 고 말했다. 이 기간 동안, 국정은 더욱 어두웠고, 국정권을 쥐고 있는 재상 이힘으로는 감군을 억울하게 하여 청관호재와 싸웠다. 나라가 일본과 아프리카인 것을 보면 이백의 내면의 고통도 날로 커지고 있다. 그러나 그는 결코 권세 있는 사람에게 고개를 숙이지 않을 것이다. 그는 유명한' 몽승천목산' 이라는 시에서 "안능이 눈썹을 밀고 허리를 펴고 권세 있는 사람을 섬길 수 있다면 아무도 손해를 보지 않을 것이다!" 라고 썼다. 그의 고상한 인격을 과시하다. 그는 또한 어두운 현실을 폭로하고 채찍질하는 시를 많이 썼다. 송별' 은 현종이 이등 간신을 편애하고 그들의 권력은 따돌림을 당했다고 경고했다. "만약 신하를 잃으면 용을 물고기로 만들고, 권력은 그에게 돌아간다." 북방 유행' 은 암록산이 Xi, 거란 등 소수민족에 대한 전쟁을 비판하며' 변공으로 공성을 공략하고 싶다' 고 비판했다.
긴 로밍 속에서 이백은 노동인민과 더 많은 접촉을 하고 노동인민을 반영하는 시를 썼다. 오송산 아래에 있는 집을 사랑하라' 는' 논가의 가을빛이 씁쓸하고 이웃은 밤이 춥다' 고 말했다. 깊은 동정을 표하다. 노래' 추포가' 제 1 14 호 제련공:' 불빛이 천지를 비추고 붉은 별이 도처에 널려 있다. 낭랑한 달밤, 곡동한천. " 그는 이 술을 빚은 노인에 대해서도 감정이 충만했다. "영직의 무덤 앞에서도 샘을 빚어야 한다" 고 썼다. 야장에는 이백이 없다. 누구와 술을 마십니까? 클릭합니다 조국을 찬양하는 아름다운 강산은 이백이 시기 시 창작의 주요 방면이자 새로운 성과를 거두었다. 예를 들어 황하에 대한 묘사에는' 서악이 얼마나 웅장한가! 황하는 실천과 같다. " "황허서에서 쿤룬 (Kunlun) 까지 갠트리 (Longmen) 에서 울부짖었다." "황하의 물이 어떻게 하늘에서 흘러내려 바다로 흘러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는 것을 보지 못했단 말인가?" "혼자 경정산에 앉다"; "새가 높이 날면 고독한 구름도 한가할 것이다. 만날 때 지치지 않고, 오직 경정산이다. " 그리고 산을 썼다.
천보 14 년, 안사의 혼란이 발발했다. 당시 평륙, 범양, 하동에서 내가 만든 회의 준결승 루산, 율부10.5 만원을 맡아 범양 (오늘 베이징 대흥) 이 중원을 공격하기로 했다. 30 여 일 만에 낙양은 난군의 손에 떨어졌다. 이듬해 정월, 루산은 낙양에서 황제를 대연제라고 불렀다. 6 월에는 교토 의정서의 장애물이 사라졌습니다. 현종이 서둘러 서방을 선택했기 때문에 교토 장안도 반군이 점령했다. 안사의 난초 양원이 함락되자 이백 부부는 강남을 피난했다. 그는 많은 시를 써서 난군에 대한 증오와 국가와 국민의 운명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다. 고풍' 제 19 곡은 "낙양강을 내려다보면 후병 속을 거닐 수 있다" 고 썼다. 혈초, 승냥이. " 이때 시인은 보국하여 적을 죽이기를 갈망한다. 장상우를 증정하다' 시는 "보검이 밤에 울고, 의욕이 구름을 뚫고 있다" 고 말했다. 나는 고래를 죽이고 낙양수를 분명히 할 것을 맹세한다. "
천보 15 년, 현종서가 청두로 도망쳤다. 7 월, 태자 항력이 영무에서 즉위했다. 문파를 구하기 위해 그는 국호를 지덕으로 바꾸었다. 영력제 리는 현종의 명령에 따라 출정하여 적에 대항하여 강릉에 군대를 세웠다. 이듬해 정월, 양씨를 찾은 후 이백은둔여산을 알게 되었고, 모사 위자순을 세 번 산에 파견하여 이백을 막부로 초빙하였다. 이백의 "왕용동유가" 두 번째 곡은 "북삼강이 어지러워 사방이 영가남과 같다" 고 썼다. 하지만 동산 셰안석이 있으면 나는 너를 위해 웃고 가시호사를 웃을 것이다. " 그는 자신을 동진 명신 셰안에 비유하여 왕용평이 반란을 결정하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그러나 의외로 왕용과 소종 사이에 충돌이 발생하여 왕용은 곧 소종의 군대에 의해 소멸되었다. 이백도 유죄 판결을 받고 체포와 투옥, 야랑 유배 (현재 구이저우 동즈현) 을 선고받았다. 그의 이 때의 심정은 매우 무겁다. \ "야랑 만리 는 서구 를 말한다. 클릭합니다 감원 2 년 (기원 759 년) 2 월 이백은 15 개월의 유배를 거쳐 무산에 갔을 때 자유를 되찾았다. 그는 즉시 선주를 고용하여 돌아왔고, 유명한 작품인' 백티시티 조송' 은 이렇게 썼다. "네가 백티에게 작별을 고하면, 너는 하루 안에 그것을 돌려줄 것이다. 양안 원숭이는 울음을 멈출 수 없고, 카누는 이미 만중산을 넘었다. " 이 시의 풍격은 담백하여 이백이 출소한 후의 유쾌한 심정을 반영한다.
원년 (기원 760 년) 이백은 강하부터 장우 (오늘 강서남창) 까지 아내와 재회했다. 이백생명의 마지막 몇 년 동안 그는 궁핍하여 생활이 매우 처량했다. 그러나 그는 시국의 변화를 늘 주시하고 있다. 상원 2 년, 동남 지역은 다시 긴장에 빠졌다. 법원이 이광필을 도시에서 임회까지 보냈을 때 (현재 안후이성 능현), 6 1 세의 이백은 이 마지막 국가 봉사 기회를 포기하지 않고 임회와 이광필 회사로 갈 계획이다. 애석하게도 중도에 병이 나서 뜻대로 되지 못했다. 이듬해 이백은 안후이에서 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이백은 일생의 정치적 실의에 빈병이 교차하지만 걸출한 시가 창작으로 자신을 위해 풍비를 세웠다. 그는 굴원과 장자가 개척한 낭만주의 전통을 계승하여 제량온순한 시풍을 반대하며 시 혁신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다. 그의 시는 거의 천수에 달하는 것으로, 모두 회자되고 있다. 특히 칠언율시와 오칠언절구. 그의 시는 기상이 아름답고, 풍격이 호방하며, 감정이 호쾌하고, 경지가 넓고, 산뜻하고 자연스럽며, 뒷맛이 무궁무진하다. 이백과 두보는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으로서 중국의 시 예술을 최고봉으로 밀고 후세에 귀중한 유산을 남겼다. 한유가 말했듯이, "두리는 문장 있고 불길은 길다."
현장:
현석 (602 -644 /664) 은 당대의 유명한 스님이자 한전 불교 역사상 가장 위대한 번역가이다. 저속한 성 첸, 본명 현, 허난 낙양로주 군웅현 (현재 허난성 옌시 남) 사람. 불교 창시자 법향종. 서유기의 당승 원형.
현석 집은 허난성 소라주시 군현 (현재 허난성 옌시 남) 에 있는 유가 세가이다. 세상에는 세 형제가 있다. 그의 증조부와 할아버지는 모두 관료이다. 그의 아버지 진휘가 도착했을 때, 그는 유교 사상에 힘쓰고 더 이상 벼슬을 하지 않았다.
어릴 때 집안이 어려워 둘째 형걸 스승과 낙양정토사에 살면서 불경을 공부했다. 나는 그곳에 5 년을 머물렀는데, 그때는 수나라였다. 이 기간 동안 그는 소승 불교와 대승 불교를 연구했고, 그 자신은 후자를 편애했다. 열한 살 (620) 은 프랑스와 비모에 익숙하다. 열세 살 (622) 이 낙양에서 출가하여 파격적으로 뽑혔다. 나중에 정대사의 열반 강의를 듣고, 사진 이론을 엄격히 배우고, 상세히 복창하여 대중의 존경을 받았다. 양디 황제의 위대한 사업의 말기에 혼란과 기근이 나타났다. 현장과 둘째 형이 장안에 도착한 후 촉중 명승이 운집했다는 것을 알고 함께 청두로 갔다. 그곳에서 나는 보암의 사진이론, 도길의 잡심이론, 혜진의 옥타브 이론을 들었다. 지난 3 ~ 5 년 동안 나는 모든 부처를 연구하여 큰 명성을 얻었다. 당고조무덕 5 년 (622), 현석이 청두에서 반지를 받았다. 무덕은 7 년 (624 년) 청두를 떠나 강을 따라 구학을 했다. 먼저 경주제묘에 왔다. 논상' 과' 잡심' 에 대해 이야기하고, 화이해 지역의 유명한 승려들이 뉴스에 모였다. 60 세인 대덕지언도 그를 존경한다. 강의가 끝난 후, 나는 조주에 가서 도교에서 석성을 배우고 양주에 가서 혜수의' 잡심상론' 을 들었다. 정관원년 (627 년), 현장부터 장안까지 도월, 상발, 승변, 현혜 등에서' 여러 집',' 사진',' 열반' 을 배운다. 그는 곧 모든 이론을 다 써 버리고 칭찬을 받았고, 그의 명성은 수도에 있었다. 하인이 소유를 총살했으니 장연사에서 살게 해 주세요. 그러나 현장은 자신이 여러 해 동안 각지에서 들은 연회석 설법이 다르다고 느꼈고, 특히 당시 유행했던 불법에 관한 두 가지 학설은 논론과 지론이 통일될 수 없었고, 요가 선생님의 삼로론에 근거한 지론을 얻어 모든 것을 이해하기를 원했다. (이 의견은 당시 중국에 온 보파도로로부터 영감을 받은 것 같다.) 그래서 인도에 가서 법을 구하기로 했다.
수나라가 멸망한 6 18 년, 현장과 그의 형제는 장안 (당시 당나라의 수도였다) 으로 도피한 후 쓰촨 청두로 남하했다. 이곳에서 두 형제는 약 2 ~ 3 년 동안 불경을 더 연구하였다.
622 년, 현장이 출가하여 당시 29 세였다. 그리고 그는 형을 떠나 장안으로 돌아가 외국어와 불학을 공부했다.
현장이 출가한 이래 천추에 가서 부처를 공부할 계획이었지만 여러 차례 실패했다. 기원 627 년에 당현석은 마침내 장안에서 출발하여 홀로 천추로 가서 서역을 따라 파미르 고원을 넘고 험난한 험난함을 거쳐 천추에 도착했다. 현장은 천추의 10 년 동안 당시 유명한 불학학습센터인 나란타사를 비롯한 많은 유명한 고승들을 따라다녔으며, 그곳에서 인도 불교 권위의 거장으로부터 불경을 배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후 현장은 남아시아 아대륙 전체를 도보로 두루 돌아다녔고, 한 번의 불교 강좌에서 일거에 유명해져 현지 승려들에게' 대승' 이라고 불렸다.
643 년 현석은 Xi 의 기러기 탑에 불상을 조각했다. 그는 귀국하여 약 657 부의 현지 불경을 되찾았다. 646 년 장안으로 돌아와 당태종의 열렬한 대접을 받았다. 652 년, 영휘 3 년, 현석은 장안진사 서원에 5 층, 즉 자은사탑 (옛 이름), 즉 오늘의 기러기탑이 천축으로부터 가져온 경서를 보관하는 데 사용되었다. 현장기념관은 1962 에 설립되었습니다. 그래서 기러기 탑은 현석 서행법, 번역경 귀국을 위한 기념건물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기러기, 기러기, 기러기, 기러기, 기러기) 중토로 돌아온 후 당태종의 지지로 장안에 국립번역학원을 설립했고, 학생과 직원은 동아시아 각지에서 왔다. 그는 10 여 년 동안 동천시의 옥화궁, 오늘 Xi 가 나토150km 에 있는 곳에서 약 1330 권의 성구를 중국어로 번역했다. 현장본인이 가장 관심을 갖는 것은' 아는 것' 이라는 부분이다. 이 불경들은 후에 북한과 일본으로 전해졌다.
현장이 법향종을 창립한 것은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 있고, 경전을 번역하고 주석을 달기 위한 그의 노력 때문이었다. 이 교파는 오래 지속되지는 않았지만, 그의 많은 이론은 다른 더 성공적인 교파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현석 대사가 구술한' 대당 서역기' 는 중국 역사의 고전 여행기이다. 인도 역사 기록이 부족하기 때문에, 이 귀중한 여행기도 인도 역사를 연구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문헌이다.
소식:
수시 (1037-1101년) 미산 (오늘 쓰촨 미산현) 사람. 중국 송대의 걸출한 작가. 북송 문단에서 차와 인연을 맺은 사람들이 모두 그런 것은 아니지만, 차를 시음하고 차를 끓이고 차를 심는 방면에서, 수시처럼 차사, 다공에 정통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차에 관한 시사를 많이 창작했다.
스시는 차를 아주 좋아한다. 차, 시, 모래마귀는 그의 생활에서 없어서는 안 될 물건이다. 원풍원년 (서기 1078), 수시는 서주 지사로 임명되었다. 올해는 봄가뭄으로 여름에 비가 온다. 소식 () 에서 성동 () 20 리 석담 () 까지, 사천우 () 는 라쿤계사 () 를 위해 다섯 곡이다. 이른바' 길이 멀고 그 수리가 멀고 술이 오고, 사람이 햇빛 아래서 차를 갈구한다' 는 것이다. 문을 두드리며 야인에게 물었다. " 그는 차를 얻어 갈증을 푸는 광경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그는 밤에 차를 마셔야 한다. "낮에는 책 채찍으로 위원회를 채우고 밤에는 차를 끓여 밤을 태운다." ("이운 스님 신상") 시를 지을 때 차를 마시다: "면전에서 만나니 정말 창피하다. 뱃속에서 동포시, 오늘 밤은 쉬어야 한다. "("가방 정안 씨에게 차 두 잔 주세요. "); 잠자리에 들기 전에 차를 마셔야 한다. "수건을 빨고, 저녁이 차갑고, 남은 볼에 차향이 있다." ("금산보작동연 2 장로") "봄잠, 창명, 창명, 새차를 젖처럼 보고 싶다" ("월주 장중수락당"). 또 한 곡의' 수조 노래' 는 차를 따고, 차를 만들고, 차를 주문하고, 차를 시음하는 과정을 서술한다. 그것은 생동적이고 재미있다. 단어 구름: 몇 차례 비가 내렸고, 그저께 밤에 천둥이 쳤다. 깃발과 총은 싸우고, 봄빛은 견인한다. 혀를 들고, 이를 으깨서 이슬 연기를 내고, 자운 구름을 한 무더기 만든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금밀을 가볍게 옮기고, 녹색 먼지를 날다. 늙은 용단, 진봉수, 미래를 가리킨다. 토끼의 눈에는 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