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모기 몇 마리가 문어문으로 뭐라고 말합니까

모기 몇 마리가 문어문으로 뭐라고 말합니까

1. 모기는 여름에 옥상에 갇혀 (1), 밤에는 커튼 (2) 에 누워, 남자는 앞에 안고 (3), 적당한 때에 잠을 잔다.

오랫동안 남자아이도 잠을 자서 침대에 쓰러졌고, 소리는 천둥과 같았다. 나는 깜짝 놀라서 비바람이 올 줄 알고 무릎을 꿇고 앉았다.

갑자기 귓가에서 날아다니는 소리가 들려왔다. 노래, 원망, 원망, 갈망 (4), 팔 스치는 고기, 얼굴 (5), 털끝, 근육이 떨렸다. 손을 한 번 치면 손바닥이 땀과 납냄새, 붉은 핏줄처럼 젖었다.

큰 회색, 나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소년을 안고, 그는 소리쳤다. "내가 겪고 있는 일 때문에 일어나서 촛불을 하나 가져와야 해!" " 촛불이 도착하자 커튼이 가득 찼고, 수천 마리의 모기가 커튼 주위에 모였다. 촛불이 흩어질 때 개미 파리처럼, 입속 (6) 이 붉고 둥글다.

모리 는 말했다: "이것은 내 피가 아니다? 너희 모두는 원하지 않지만 넣어라! 그와는 달리, 만약 네가 그것을 막을 수 있다면, 오찬이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할 수 있을까? " 소년은 쑥 묶음을 꺼내 끝에 불을 놓아 담배 (7), 좌우 (8), 침대 주위를 몇 바퀴 돌며 모기를 쫓아냈다. 유유생은 "이제 자도 돼, 모기가 다 갔어!" 라고 말했다. 인생은 친량석으로 잠자리에 드는 것이다. "천호생은 이런 작은 물건에 독이 있는가?" 라고 훌쩍이며 탄식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인생명언). " 소년은 듣고 벙어리로 웃었다 (9): "내가 어떻게 치노타에게 잘할 수 있을까, 특히 하늘이 너무 견고하다 (10)! 남편 슈퍼 (1 1) 와 이부붕괴 (12) 사이 모양, 성격 점수.

코뿔소, 용은 이상, 범표범은 폭풍, 사슴과 양은 길들여진 (13), 깃털은 새와 짐승, 누드는 인조 곤충이다. 디테일은 다르지만 스타일링 문제이기도 합니다.

너 자신을 봐라, 사람은 귀한 물건이 비천하다. 천지의 관점에서 보면 어느 것이 더 비싸고 어느 것이 더 싸요? 오늘 사람들은 비싸고, 몇 명의 장웅이 있다. 수륙의 물건, 이를테면 목숨처럼 높지도 낮지도 않은 그물 (14), 산과 직업에 충실하며, 개구리는 도망가지 않고 (15), 거위는 사라지지 않는다. 음식을 먹는 사람은 타이 (16) 로 묘사할 수 있지만, 음식만 먹으면 사람이 먹을 수 없다. 이날 밤 모기는 일거에 원한을 갚았다. 바로 그날이었다. 음식을 만들어 먹는 사람도 하늘을 향해 소리치는데, 천벌은 또 어때? 사물은 먹히고, 사람은 먹히고, 또 다르다.

모기는 여전히 무서워서 대낮에 원형을 드러내지 못하고, 사람의 투명함을 무시하고, 사람의 어려움을 이용하고 도움을 청합니다. 오늘도 같은 종류의 샤오미 국물이 있다. 가축 아내와 자녀, 또한 예; 옷과 생김새는 차이가 없다.

낮에는 같은 종류 (17) 를 날고, 그 연고를 빨아 뇌를 찔러 (18), 풀숲에서 배고픔 (19), 거리 (20) 를 내는 것 같다 오늘, 아이는 모기에게 물렸지만, 그녀는 침대에서 안절부절못했다. 같은 종류의 상을 듣고, 듣지 않으면.

군자의 길, 조상의 귀충을 놓아줄까? \ "옥상 태어난, 땅에 떨어졌다, 한숨, 의류 캄 귀국 을 노크, 황혼 에 앉아. 주 (1) 전태생: 저자는 자칭한다.

(2) 가는 칡등나무 모기장. (3) 쉬야: 한 팬입니다.

(4) 갈망: 그리움. (5) 헤이 (c): 물어요.

(6) 나머지: 전체, 전체. (7) 위보: 바람이 연기를 사방으로 날려 버린다.

(8) 사람: "파도" 를 전하다. (9) 벙어리: 네가 웃는 모습.

(10) 특히: 이상, 이상, 원망. (1 1) 과부하 사이: 하늘과 땅 사이.

(12) 27: 음양을 가리킨다. Y ρn y n: 하늘과 땅의 음과 양의 상호 작용.

이순신 * 은 세계다': "천지가 무궁무진하고 만물이 깨끗하다." 하늘과 땅의 음양의 상호 작용이 만물을 다르게 느끼고 자라게 한다고 한다.

(13) 영무 (R-NG): 황소와 금실원숭이. (14) 로: 새 그물.

(15) 메기 (měng): 금개구리. (16) 너무: 극.

(17) 링: 동릉, 침략. (18) (G 아바타): 술을 마셔요.

(19) 점프 (B): 쓰러지고 뻣뻣한 하인. (20) 분리: 변위, 분산.

날씨가 너무 더워서 불편해요. 밤에는 세갈이 만든 모기장에 누워 있는데, 남자아이는 손에 큰 부채를 들고 앞에서 흔들며 이렇게 잠이 들었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소년은 잠이 들어 큰 부채를 잃어버리고 침대에 기대어 코고는 소리가 우레와 같다. 옥상생은 바람이 불고 비가 올 줄 알고 무릎을 안고 앉아 있었다.

곧 나는 날고 노래하는 소리를 들었다. 노래를 부르는 것, 말하는 것, 슬픔과 동경으로 가득 찬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그런 다음 천태생의 팔을 공격하여 그의 고기에 찔러 허벅지를 향해 달려가 얼굴을 물어뜯어 천태생의 털이 곤두서서 근육이 거의 떨리게 했다. 천대생손이 뻣뻣하고 손바닥이 젖은 것이 땀과 같다. 그가 냄새를 맡았을 때, 사실 피의 냄새였다! 옥상생은 놀라서 어찌할 바를 몰라 남자아이의 발을 발로 차서 "벌레에게 물렸다. 일어나서 촛불을 찾아 불을 켜라. "

촛불이 와서 모기장이 다 열렸다. 모기장에는 수천 마리의 모기가 모였다. 모기는 촛불을 보고 개미 떼처럼 날아다니며 파리 한 무더기처럼 입이 뾰족하고 배가 불룩하다.

옥상생은 그 소년을 욕하며 말했다. "이게 바로 내 피를 빨아들이는 것이 아닌가? 모두 네가 조심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모기장을 당겨 들여 보내 줘! 게다가 이 물건들은 모두 이질적이다. 만약 우리가 방비를 잘 한다면, 그들이 어떻게 사람을 해칠 수 있겠는가? " 남자아이는 쑥을 좀 꺼내 두루마리로 묶었는데, 그것은 풀 끝에 불을 붙였다. 연기가 바람에 돌자 소년은 쑥풀을 침대 주위를 몇 바퀴 돌며 모기를 문 밖으로 내쫓았다. 소년은 옥상성에게 이렇게 보고했다. "너는 푹 자도 돼. 모기는 이미 내쫓았다. "

옥상생은 돗자리를 닦고 잠을 자려던 참이었는데, 갑자기 신에게 애원하며 한숨을 쉬었다. "신이시여, 왜 이렇게 작은 물건을 낳아 사람을 해치셨습니까?" " 젊은이는 듣고 웃으며 말했다. "왜 너 자신을 그렇게 무겁게 여기고 또 그렇게 고집스럽게 하느님을 미워하는 거야?" ! 하늘과 땅 사이에 음양이 상호 작용하여 그 모양과 신을 부여하고 사람과 사물을 구별한다. 대형 동물은 코뿔소와 코끼리, 괴이한 동물은 용, 잔인한 동물은 호랑이와 표범, 동물을 길들이는 것은 사슴과 금실원숭이다. 깃털은 새나 동물이고, 털이 없는 사람은 사람이나 곤충이다. 모두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크기와 길이에 차이가 있지만 하늘과 땅 사이의 생계 형식은 같다. 인간의 관점에서 보면, 우리는 인간이 고귀하고 동물이 비천하다고 생각할 것이다. 천지의 관점에서 보면 어느 것이 고귀하고 어느 것이 비천한가? 이제 우리 인간은 자기 가치이며 하늘과 땅의 주인이라고 주장합니다. 수륙 간 물체는 높은 곳에 새망을 설치하고, 낮은 곳에 그물을 설치하고, 산에 기여하고, 바다에 보급하고, 개구리, 고등어와 같은 다양한 생명을 가지고 있다.

2. 중국 고대 방충제는 어떻게 번역합니까?

한 도사는 그의 마법이 매우 강하여 모기를 쫓는 데 능숙하다고 자랑했다. 아니면 방에 붙여주세요.

밤에는 모기가 많을수록. 제사장을 비난하기 위해 제사장은 말했다: "나는 그것을 관찰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클릭합니다 스티커를 보다.

그가 말하길, "그것은 파르가 잘 쓰지 않는다." Q: "어떻게 사용합니까? 클릭합니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매일 밤 시간을 다그칩니다.

커튼에 모기가 꼭 붙어 있어야 한다. ""

번역:

한 도사는 마술을 잘해서 모기를 쫓는 좋은 부적을 썼다고 말했다. 어떤 사람이 도사를 방 안에 모기 퇴치 부호를 붙여 달라고 했는데, 결국 밤에 모기가 많아지자 이 사람은 도사를 청하러 갔다. 도교는 말했다: "나는 너에게 가서 볼 것이다. 클릭합니다 그 사람이 붙인 부호를 보고 그가 말했다. "네가 부호의 용법을 잘못 알았구나." 그 남자는 물었다: "당신은 어떻게 사용합니까? 클릭합니다 도사가 말했다. "매일 밤 모기를 쫓아내고 모기장에 붙이세요."

3. 모기는 여름에 옥상에 갇히고 (1), 밤에는 커튼 (2) 에 누워, 남자는 앞 (3) 을 안고, 적당한 때에 잠을 잔다.

오랫동안 남자아이도 잠을 자서 침대에 쓰러졌고, 소리는 천둥과 같았다. 나는 깜짝 놀라서 비바람이 올 줄 알고 무릎을 꿇고 앉았다.

갑자기 귓가에서 날아다니는 소리가 들려왔다. 노래, 원망, 원망, 갈망 (4), 팔 스치는 고기, 얼굴 (5), 털끝, 근육이 떨렸다. 손을 한 번 치면 손바닥이 땀과 납냄새, 붉은 핏줄처럼 젖었다.

큰 회색, 나는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 소년을 안고, 그는 소리쳤다. "내가 겪고 있는 일 때문에 일어나서 촛불을 하나 가져와야 해!" " 촛불이 도착하자 커튼이 가득 찼고, 수천 마리의 모기가 커튼 주위에 모였다. 촛불이 흩어질 때 개미 파리처럼, 입속 (6) 이 붉고 둥글다.

모리 는 말했다: "이것은 내 피가 아니다? 너희 모두는 원하지 않지만 넣어라! 그와는 달리, 만약 네가 그것을 막을 수 있다면, 오찬이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할 수 있을까? " 소년은 쑥 묶음을 꺼내 끝에 불을 놓아 담배 (7), 좌우 (8), 침대 주위를 몇 바퀴 돌며 모기를 쫓아냈다. 유유생은 "이제 자도 돼, 모기가 다 갔어!" 라고 말했다. 인생은 친량석으로 잠자리에 드는 것이다. "천호생은 이런 작은 물건에 독이 있는가?" 라고 훌쩍이며 탄식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인생명언). " 소년은 듣고 벙어리로 웃었다 (9): "내가 어떻게 치노타에게 잘할 수 있을까, 특히 하늘이 너무 견고하다 (10)! 남편 슈퍼 (1 1) 와 이부붕괴 (12) 사이 모양, 성격 점수.

코뿔소, 용은 이상, 범표범은 폭풍, 사슴과 양은 길들여진 (13), 깃털은 새와 짐승, 누드는 인조 곤충이다. 디테일은 다르지만 스타일링 문제이기도 합니다.

너 자신을 봐라, 사람은 귀한 물건이 비천하다. 천지의 관점에서 보면 어느 것이 더 비싸고 어느 것이 더 싸요? 오늘 사람들은 비싸고, 몇 명의 장웅이 있다. 수륙의 물건, 이를테면 목숨처럼 높지도 낮지도 않은 그물 (14), 산과 직업에 충실하며, 개구리는 도망가지 않고 (15), 거위는 사라지지 않는다. 음식을 먹는 사람은 타이 (16) 로 묘사할 수 있지만, 음식만 먹으면 사람이 먹을 수 없다. 이날 밤 모기는 일거에 원한을 갚았다. 바로 그날이었다. 음식을 만들어 먹는 사람도 하늘을 향해 소리치는데, 천벌은 또 어때? 사물은 먹히고, 사람은 먹히고, 또 다르다.

모기는 여전히 무서워서 대낮에 원형을 드러내지 못하고, 사람의 투명함을 무시하고, 사람의 어려움을 이용하고 도움을 청합니다. 오늘도 같은 종류의 샤오미 국물이 있다. 가축 아내와 자녀, 또한 예; 옷과 생김새는 차이가 없다.

낮에는 같은 종류 (17) 를 날고, 그 연고를 빨아 뇌를 찔러 (18), 풀숲에서 배고픔 (19), 거리 (20) 를 내는 것 같다 오늘, 아이는 모기에게 물렸지만, 그녀는 침대에서 안절부절못했다. 같은 종류의 상을 듣고, 듣지 않으면.

군자의 길, 조상의 귀충을 놓아줄까? \ "옥상 태어난, 땅에 떨어졌다, 한숨 을 노크, 금의환향, 황혼 에 앉아 있다. 주 (1) 전태생: 저자는 자칭한다.

(2) 가는 칡등나무 모기장. (3) 쉬야: 한 팬입니다.

(4) 갈망: 그리움. (5) 헤이 (c): 물어요.

(6) 나머지: 전체, 전체. (7) 위보: 바람이 연기를 사방으로 날려 버린다.

(8) 사람: "파도" 를 전하다. (9) 벙어리: 네가 웃는 모습.

(10) 특히: 이상, 이상, 원망. (1 1) 과부하 사이: 하늘과 땅 사이.

(12) 27: 음양을 가리킨다. Y ρn y n: 하늘과 땅의 음과 양의 상호 작용.

이순신 * 은 세계다': "천지가 무궁무진하고 만물이 깨끗하다." 하늘과 땅의 음양의 상호 작용이 만물을 다르게 느끼고 자라게 한다고 한다.

(13) 영무 (R-NG): 황소와 금실원숭이. (14) 로: 새 그물.

(15) 메기 (měng): 금개구리. (16) 너무: 극.

(17) 링: 동릉, 침략. (18) (G 아바타): 술을 마셔요.

(19) 점프 (B): 쓰러지고 뻣뻣한 하인. (20) 분리: 변위, 분산.

날씨가 너무 더워서 불편해요. 밤에는 세갈이 만든 모기장에 누워 있는데, 남자아이는 손에 큰 부채를 들고 앞에서 흔들며 이렇게 잠이 들었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소년은 잠이 들어 큰 부채를 잃어버리고 침대에 기대어 코고는 소리가 우레와 같다. 옥상생은 바람이 불고 비가 올 줄 알고 무릎을 안고 앉아 있었다.

곧 나는 날고 노래하는 소리를 들었다. 노래를 부르는 것, 말하는 것, 슬픔과 동경으로 가득 찬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그런 다음 천태생의 팔을 공격하여 그의 고기에 찔러 허벅지를 향해 달려가 얼굴을 물어뜯어 천태생의 털이 곤두서서 근육이 거의 떨리게 했다. 천대생손이 뻣뻣하고 손바닥이 젖은 것이 땀과 같다. 그가 냄새를 맡았을 때, 사실 피의 냄새였다! 옥상생은 깜짝 놀라서 어떻게 해야 좋을지 몰라서 그 남자아이를 발로 차서 "벌레에게 물렸다." 라고 불렀다. 일어나서 촛불을 찾아 불을 켜라. "

촛불이 와서 모기장이 다 열렸다. 모기장에는 수천 마리의 모기가 모였다. 모기는 촛불을 보고 개미 떼처럼 날아다니며 파리 한 무더기처럼 입이 뾰족하고 배가 불룩하다.

옥상생은 그 소년을 욕하며 말했다. "이게 바로 내 피를 빨아들이는 것이 아닌가? 모두 네가 조심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모기장을 당겨 들여 보내 줘! 게다가 이 물건들은 모두 이질적이다. 만약 우리가 방비를 잘 한다면, 그들이 어떻게 사람을 해칠 수 있겠는가? " 남자아이는 쑥을 좀 꺼내 두루마리로 묶었는데, 그것은 풀 끝에 불을 붙였다. 연기가 바람에 돌자 소년은 쑥풀을 침대 주위를 몇 바퀴 돌며 모기를 문 밖으로 내쫓았다. 소년은 옥상성에게 이렇게 보고했다. "너는 푹 자도 돼. 모기는 이미 내쫓았다. "

옥상생은 돗자리를 닦고 잠을 자려던 참이었는데, 갑자기 신에게 애원하며 한숨을 쉬었다. "신이시여, 왜 이렇게 작은 물건을 낳아 사람을 해치셨습니까?" " 젊은이는 듣고 웃으며 말했다. "왜 너 자신을 그렇게 무겁게 여기고 또 그렇게 고집스럽게 하느님을 미워하는 거야?" ! 하늘과 땅 사이에 음양이 상호 작용하여 그 모양과 신을 부여하고 사람과 사물을 구별한다. 대형 동물은 코뿔소와 코끼리, 괴이한 동물은 용, 잔인한 동물은 호랑이와 표범, 동물을 길들이는 것은 사슴과 금실원숭이다. 깃털은 새나 동물이고, 털이 없는 사람은 사람이나 곤충이다. 모두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크기와 길이에 차이가 있지만 하늘과 땅 사이의 생계 형식은 같다. 인간의 관점에서 보면, 우리는 인간이 고귀하고 동물이 비천하다고 생각할 것이다. 천지의 관점에서 보면 어느 것이 고귀하고 어느 것이 비천한가? 이제 우리 인간은 자기 가치이며 하늘과 땅의 주인이라고 주장합니다. 육지와 물 사이의 물체를 대하다.

4. 문어문' 모기 때리기' 원문과 번역문을 누가 알았는가? 옛날에 한 사람이 다른 사람에게 옷을 염색하여 생계를 꾸려 나갔습니다. 그 사람은 머리가 일찍 벗어져서 머리가 다 떨어졌고, 대머리 한 사람이 여전히 반짝 빛났다.

어느 날 남자는 아들을 데리고 염색한 옷을 들고 강가로 와서 빨래를 시작했다. 오전 내내 고생을 했더니 옷이 마침내 다 빨았고, 아버지와 아들은 짐을 싸서 집에 갈 준비를 했다.

지금은 한여름이고 정오입니다. 무더위가 견디기 어려워, 계속 지저귀는 것을 알았다. 일을 오래 했더니 옷을 염색한 사람은 손이 시큰시큰하고 몸이 피곤하고 허리가 시큰시큰하다고 느꼈다. 게다가 한여름 더위에 땀을 흘렸고, 눈썹과 코끝, 수염을 따라 땀이 뚝뚝 떨어지자 옷이 흠뻑 젖었다. 그래서 그는 강변 근처에서 잎이 무성한 큰 나무 한 그루를 찾아 나무 그늘 아래 누워 베개에 옷을 담은 자루를 놓았다. 시원해졌어요. 너무 편해요. 얼마 지나지 않아 나는 옷을 염색하는 코고는 소리를 들었다.

여름은 모기가 횡행할 때 염색한 남자가 잘 자고 있다. 모기 한 마리가 날아와 그의 까까까머리에 물고, 흥미진진하게 그의 피를 빨아들였다.

그의 아들은 그의 아버지를 매우 사랑하며 효도하는 젊은이다. 지금 그는 모기가 아버지의 머리를 물고 있는 것을 보았을 때 매우 화가 났다. 그는 모기를 가리키며 엄하게 꾸짖었다. "이 나쁜 놈아, 감히 우리 아버지의 피를 빨다니! 기다려, 내가 꼭 혼내 줄게! "

그는 먼저 손으로 모기를 때릴 준비를 한 후, 손이 너무 가벼워서 이렇게 싸게 모기를 칠 수 없다고 생각했다. 이렇게 생각하자 그는 빨래를 하는 큰 막대기를 들고 아버지의 머리 위에 있는 모기를 겨누고 몽둥이를 휘둘러 몽둥이를 한 대 때렸다.

결국 모기가 바로 날아가서 맞히지 못했는데, 그의 아버지는 그 자리에서 맞아 죽었다.

모기를 쏘면 충분하고 효과적이다. 큰 막대기는 쓸모가 없을 뿐만 아니라 도움이 된다. 따라서 문제 해결 방법을 선택할 때 그 기능이 문제에 적합한지 여부를 고려해야 한다. 같은 문제에 직면할수록 방법이 강경할수록 좋다. 일단 힘이 너무 강하면 상상할 수 없는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

5. 문어문을 어떻게 쓰는지 문어문을 잘 쓰려면 이 방면의 제목을 많이 하거나 문어문 방면의 책을 많이 보고 문어문 제목과 이야기를 많이 번역해야 문어문 수준을 높일 수 있다. 문어문 교수는 국어 교육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며, 문어문 시험 문제는 수능의 하이라이트이다. 늘 동창들이 묻는데, 평소에 어떻게 문어문을 잘 배워야만 수능 실점을 할 수 있습니까? 다음 몇 가지 점에 주의를 기울이고 문어문을 잘 배울 수 있다면 수능 적중률을 높이는 것은 문제없다고 생각한다.

우선 관련 역사 지식이 있어야 한다. 이른바 문사란 집안을 가리지 않는다. 모두가 한 시대에 살고 있는데, 이 시대의 정치, 경제, 문화는 당연히 그에게 영향을 미칠 것이다. 그래서 이 사람이 사는 시대를 알아야 그의 작품의 내포를 이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굴원은 개혁을 주장하고 초나라가 강대해지길 바라지만 초왕은 "내면은 정소매에 현혹되고 대외는 장의에게 속아 있다" 며 굴원을 소외시킨 뒤 그를 지라강 변으로 추방해 개혁의 야망을 실현할 수 없게 하고 강에 묻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개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개혁명언) 이 역사를 이해하면, 우리가' 이소' 를 이해하는 것이 훨씬 쉬워진다.

둘째, 관련 문화 상식이 있다. 중국 고대 문화는 넓고 심오하며 내포가 풍부하여, 많은 내용이 역사의 발전에 따라 끊임없이 진화하고 있다. 이름 작위, 관직 과거, 지리 지식, 종법 예속, 의류기물, 역법 형법, 고서주석 체계 등 고금의 차이는 매우 크다. 학생들은 이 모든 내용을 익힐 필요는 없지만, 문어문 학습과 시험에서 언제든지 호출할 수 있도록 학습에서 만난 것을 축적하여 자신의 지식비축으로 활용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셋째, "현대인의 마음으로 고대인의 배를 푸는 법" 을 배운다. 우리는 오늘날의 사회에 살고, 재난에 직면하여, 우리는 한마음 한뜻으로 단결할 것이다. 추함에 직면하여, 그들은 공격하고 채찍질할 것이다. 우리는 함께 노력하여 외부의 굴욕에 저항할 것이다. 사실 이런 사상 감정은 일맥상통하다. 문천상은 외욕에 직면하여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고, 댄의 마음을 지키며 청사를 따른다" 고 썼다. 민간의 질고에 직면하여 두보는 "주문주육냄새가 나고, 길은 얼어죽는 뼈가 있다" 고 썼다. 그러므로 우리는 고대 중국어를 배울 때 고대인과 현대인의 감정을 대조하고 연상하는 데 능해야 하며, 고대인의 사상을 헤아려 보고 문어문에 반영된 정수를 정확하게 이해해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넷째, 교재를 잡고 문언문의 기초를 확고히 다진다. 문어문을 배우려면 반드시 교과서에 나오는 지식점을 파악해야 한다: ① 음음, 다음자, 이독자를 포함한다. ② 의미, 고금의 이의성, 단어 다의성, 품사 활용을 포함한다. ③ 문어문식은 문어문의 특수식과 복문을 포함한다.

다섯째, 문어문을 배우려면 다음과 같은 점을 해야 한다. 첫째, 전반적으로 문장 파악, 문장 주요 내용 이해 둘째, 단락의 이해를 텍스트에 대한 전반적인 파악에 적용한다. 셋째, 구체적인 언어 환경에서는 문맥의 단어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처음 세 가지 조건에 기초하여, 문장 심층적인 의미를 더 잘 이해한다. 결론적으로, 만약 네가 평상시의 학습에서 이 몇 가지를 할 수 있다면, 너는 수능을 위한 든든한 기초를 다질 것이다.

6. 소년을 위해 준비한 고대 중국 방충제의 원문 번역.

천자의 커튼이 깨지고 모기가 많아서 그는 보이지 않아 남자아이가 달려들었다. 오직 순간만이 아니다. 진자는 그의 병을 나무라며 물었다. "모기도 있나요?" 그는 "최선을 다했고 모기가 없다" 고 말했다. \ "하지만, 그렇게 말하지만, 나는 더 적극적이다. 클릭합니다 그리고 단지 순간일 뿐이다. 그가 말하길, "한두 마리의 모기가 더 있는 사람들은 모두 구조되었고, 모기 한 마리도 남지 않았다." 진자는 말을 마치기도 전에 주저할지 말지 망설였지만 서찰의 의견은 일어나 10 여 마리의 모기를 향해 달려들다가 죽었다. 그는 피부 문제는 없지만 모기 기피제를 믿지 않는다.

번역

진자가 자는 침대에는 구멍이 있고 모기도 많다. 그는 눈이 좋지 않아 잘 보이지 않아 작은 책동을 보내 모기를 똑똑히 보고 죽였다. 들어갈 희망이 매우 있어서 잠시 후에 나왔다. 천자는 왜 속도가 매우 빠른지 알고 싶어서 그에게 물었다. "살해된 모기가 있습니까?" " 극도로 말했다: "모두 맞아 죽고, 살아있는 모기는 남지 않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기를 다시 날리라고 말해줄게." 매우 희망적으로 들어간 후, 순식간에 나왔다. 그는 "아직 한두 마리의 모기가 죽지 않았다. 나는 그들을 모두 죽였다. 진짜 살아있는 모기가 없어요. " 진자는 아직 모기를 박멸하지 않은 것이 싫어서 침대에서 자고 천천히 관찰하다가 보고 일어나 수십 번을 쳐서야 끝났다. 그는 (극도의) 깊은 고통도 없고, 당연히 모기를 추방하겠다는 확고한 결심도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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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씨가 더워서 옥상생들이 불편함을 느꼈다. 밤에 시형이 만든 모기장에 누워 있는데, 소년은 큰 부채를 손에 들고 앞에서 흔들며 편안해서 잠이 들었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소년은 잠이 들어 큰 선풍기를 잃어버리고 침대에 기대어 코고는 소리가 우레와 같다. 옥상이 깨어나서 비가 올 줄 알고 무릎을 안고 앉아 있었다. 곧, 그들은 옥상생 팔을 공격하고, 그의 살을 찌르며, 그의 허벅지를 향해 달려들고, 그의 얼굴을 찢고, 옥상에 모골이 송연하고, 근육이 거의 떨렸다. 천대생손이 뻣뻣하고 손바닥이 젖은 것이 땀과 같다. 냄새 좀 맡아 봐, 원래 피 냄새였구나! 옥상 학생들은 놀라서 어찌할 바를 몰라 남자아이를 발로 차서 "걱정거리가 있어요." 라고 불렀다. 촛불 하나 가져와, 빨리 봐! " 촛불이 왔을 때 모든 모기장이 열렸다. 수천 마리의 모기가 모기장 주위에 모였다. 그들이 촛불을 보았을 때, 그들은 한 무리의 개미처럼 날아다니며 파리 떼처럼 입이 뾰족하고 배가 불룩했다. 옥상 학생들은 소년을 꾸짖습니다. "이것은 내 피를 물고 있지 않습니까? 이것은 모두 네가 조심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모기장을 당겨 들여 보내 줘! 클릭합니다 또한, 이러한 것들은 외계인입니다. 우리가 예방 조치를 취하면 사람들에게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소년은 쑥 몇 개를 꺼내서 한 권으로 묶었는데, 그것은 풀 끝에 불을 붙였다. 연기가 바람에 돌자 소년은 침대 주변에서 쑥을 몇 번 휘두르며 모기를 문 밖으로 내쫓았다. 소년이 옥상 소리에 보고했다. "잠을 푹 자도 돼, 모기가 다 쫓겨났어. ""

옥상생은 돗자리를 닦고 잠을 자려던 참이었는데, 갑자기 신에게 애원하며 한숨을 쉬었다. "신이시여, 왜 이렇게 작은 물건을 낳아 사람을 해칠까요?" " 그 소년은 듣고 말했다. "왜 너 자신을 그렇게 무겁게 여기고, 아직도 고집스럽게 하느님을 원망하는 거야?" " 하늘과 땅 사이에 음양이 상호 작용하여 그 모양과 신을 부여하여 사람을 사물과 구별되게 한다. 대형 동물은 코뿔소와 코끼리, 괴이한 동물은 용, 잔인한 동물은 호랑이와 표범, 동물을 길들이는 것은 사슴과 금실원숭이다. 깃털은 새가 아니라 동물이고, 벌거벗은 사람은 곤충이다. 모두 지지를 받고 있습니다. 크고 작은 차이가 있지만 하늘과 땅 사이에 기탁된 형식은 같다. 인간의 관점에서 보면, 우리는 인간이 고귀하고 동물은 비천하다고 생각할 것이다. 만약 우리가 천지의 관점에서 본다면, 정말 그런 고귀함과 그런 비천함이 있다. 지금 우리 인류는 자존감과 자애로 천지의 주재자라고 자칭한다. 육지와 물 사이의 물체를 다루는 다양한 생명이 있다. 높은 곳에는 새그물이 없고, 낮은 곳에는 어망이 없다. 산의 공헌, 바다의 보급으로 개구리와 고등어는 탈출할 수 없고 기러기도 흔적을 숨길 수 없다. 인간은 너무 많은 동물을 먹지만 동물은 사람을 먹을 수 없습니까? 만약 오늘 밤 모기가 입을 움직이면, 너는 신에게 불평할 것이다. 만약 인간에게 먹힌 동물들도 신에게 불평한다면, 신은 인류를 벌하실 것이다. 우리는 무엇을 할까요

게다가 동물은 남에게 먹히고, 사람은 또 동물에게 먹힌다. 이것은 또 다른 종류입니다. 이렇게 말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기도 조심스레 겁을 먹고, 대낮에 자신의 흔적을 드러내지 못하고, 보이지 않는 곳에 숨어서 사람을 관찰하고, 피곤할 때 찾아다닌다! 이제 우리도 사람이고, 쌀알을 먹고, 뜨거운 국을 마시고 있다. 이건 똑같아! 아내와 딸을 키우고, 아이들을 교육하는 것은 모두 똑같다! 외관은 다르지 않아요! 그러나 백주 대낮에 인간은 동료들 사이에 틈이 생겼을 때 공공연히 동료를 괴롭히고, 그들의 기름과 뇌를 빨아들이며, 그들을 풀숲에서 굶기고, 그들을 길에서 노숙자로 만들고, 아무도 그들을 불쌍히 여기지 않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지금 모기에 물리자마자 잠을 잘 못 자서 또래들이 서로 잠식하고 있다는 것을 알지만, 너는 들어보지 못한 것 같다. 이것이 군자의 선인 후기의 이치입니까? ""

옥상생은 베개를 바닥에 던져 가슴을 두드리며 한숨을 내쉬며 옷을 입고 방문을 나서며 날이 밝을 때까지 앉아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