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고서 중의 교동 인물은 누구입니까?
고서 중의 교동 인물은 누구입니까?
고대 전설 시대에 동이는 발해 주위에 살았고, 남쪽은 바다였다.
진나라 문헌의 동이는 산둥 성과 화이하 북부 동부 연해 지역의 비화하국과 부족, 즉 산둥, 소북, 화이베이 지역에 분포하는 것을 가리킨다. 그래서 오늘날의 산둥 성은 동이의 기원이자 하상시대 동이의 핵심 지역이다.
"동이" 라는 명칭이 서주에 정식으로 나타났다. 서주 내내 동양의 외족은 모두 주조의 강력한 적수이다. 주성왕 원년 (기원전 1063), 삼감군 (무경, 관숙, 채숙) 이 연합하여 주조에 반항하고, 동이가 일어나 주조에 반항했다. 섭정왕 주공단이 직접 동방을 원정하다. 2 년도 안 되어 반란을 평정하여 오경과 관숙을 죽이고 채숙을 유배했다. 그런 다음 주공은 동방에서 계속 싸우며 동양의 이마 (오늘 산둥 곡부 고성동), 민들레 (오늘 산둥 보흥현 동북) 등 50 여개국을 소멸하고, 필염을 해각으로 몰아가서 대대적으로 학살했다. 그래서 주조의 세력은 동쪽으로 바다로 옮겼다. 주공동정은 회일 () 과 관련되어 있지만, 오늘 산둥 동이 () 를 중점적으로 목표로 오늘 산둥 동이세력의 전멸을 초래했다. 동양을 효과적으로 통제하고 동양이 너무 방대하지 않도록 주나라 왕조는 제후국을 나누어 동방을 달래기도 했다. 주조동징이 소멸한 민들레의 땅은 태공왕, 제나라 건도영구 (이후 린쯔, 이 산둥 성 박시 북동 린쯔) 로 봉지되어 오늘 산둥 성 북부를 봉지했다. 동징으로 선거지를 멸망시키고, 루의 땅을 짓고, 오늘 루서남서를 봉하다. 양대 제후국인 제루는 화하문명으로 동양을 개발하고 육성하였으며, 동이지역은 나날이 견고해지고 서주의 동양에 대한 통치를 효과적으로 공고히 하였다.
춘추시대에는 루 부근에 임, 수, 서, 동이태호 (우두머리) 후예 제수 등 풍성이 소국이다. 오늘날의 산둥 지방에는 (동이족 수장) 의 후예, 담, 담, 비 등이 있다. 그들은 주샤와 통혼하여 동맹을 맺었다. 초패권을 다투는 과정에서, 그들은 주로 지화루에 기대어 동맹으로 여겨졌다. 그들은 여전히 동이의 풍습을 보존하고 있지만, 사실은 여름과 하나가 된다. 전국시대에 이르러 산둥 외국인의 한화는 기본적으로 완성되었고, 외국인과 하인의 차이는 점차 사라지고 중화민족에 녹아들었다. 동이는 중화 선민의 중요한 원천 중 하나이다.
현재 소위' 동이' 는 없다.
산둥 사는 동이는 한때 강했지만 왜 나중에 멸망했는가? 제발 jinrongcheng 천천히 말했다:
동이는 당시 한하 문명센터 주변 민족부락의 이름 중 하나였으며 (서룽 북부의 남만동이), 애초에 무시할 수 없는 힘으로 한때 중원을 위협했다. 황제와 치우 (동이족) 가 교전한 후, 동이는 잠시 서진을 계속할 수 있는 능력을 상실했다. 상조 제신 시대에는 동이의 위협에 직면하여 동이가 여러 차례 패배하여 동이가 끊임없이 약화되었다. 서주 () 가 건립된 후 개국 공신 강상 () 이 제국 () 에 분봉되어 일제 () 가 처음으로 침략을 당한 나라가 되었다.
춘추전국시대, 제나라의 군주 제환공이 관중을 재상으로 임명하여 제나라가 점점 강해지고 있다. 존왕의 구호 아래 그는 도처에서 다른 외족을 정복하여 연국 북부의 북제와 동호를 물리쳤고, 동이는 제나라 동부의 지반이 점점 작아지고 있다. 후에 제나라는 동양대국으로서 강력한 국력으로 결국 동이를 철저히 물리치고 점차 한하 문명에 녹아들었다.
이것이 바로 동이의 흥망이다. 춘추전국 제후들이 합병하는 시기에 완전히 사라졌다.
동이는 중국 동부의 각 민족의 총칭이다. 고대 전설 시대에 동이는 발해 주위에 살았고, 남쪽은 바다였다. 진나라 문헌의 동이는 산둥 성과 화이하 북부 동부 연해 지역의 비화하국과 부족, 즉 산둥, 소북, 화이베이 지역에 분포하는 것을 가리킨다. 그래서 오늘날의 산둥 성은 동이의 기원이자 하상시대 동이의 핵심 지역이다.
"동이" 라는 명칭이 서주에 정식으로 나타났다. 서주 내내 동양의 외족은 모두 주조의 강력한 적수이다. 주성왕 원년 (기원전 1063), 삼감군 (무경, 관숙, 채숙) 이 연합하여 주조에 반항하고, 동이가 일어나 주조에 반항했다. 섭정왕 주공단이 직접 동방을 원정하다. 2 년도 안 되어 반란을 평정하여 오경과 관숙을 죽이고 채숙을 유배했다. 그런 다음 주공은 동방에서 계속 싸우며 동양의 이마 (오늘 산둥 곡부 고성동), 민들레 (오늘 산둥 보흥현 동북) 등 50 여개국을 소멸하고, 필염을 해각으로 몰아가서 대대적으로 학살했다. 그래서 주조의 세력은 동쪽으로 바다로 옮겼다. 주공동정은 회일 () 과 관련되어 있지만, 오늘 산둥 동이 () 를 중점적으로 목표로 오늘 산둥 동이세력의 전멸을 초래했다. 동양을 효과적으로 통제하고 동양이 너무 방대하지 않도록 주나라 왕조는 제후국을 나누어 동방을 달래기도 했다. 주조동징이 소멸한 민들레의 땅은 태공왕, 제나라 건도영구 (이후 린쯔, 이 산둥 성 박시 북동 린쯔) 로 봉지되어 오늘 산둥 성 북부를 봉지했다. 동징으로 선거지를 멸망시키고, 루의 땅을 짓고, 오늘 루서남서를 봉하다. 양대 제후국인 제루는 화하문명으로 동양을 개발하고 육성하였으며, 동이지역은 나날이 견고해지고 서주의 동양에 대한 통치를 효과적으로 공고히 하였다.
춘추시기가 되어도 여전히 풍성이 소국으로 남아 있다. 예를 들면 임, 수, 서, 등. 루 부근의 태호 (동이의 우두머리) 후예. 오늘날의 산둥 지방에는 (동이족 수장) 의 후예, 담, 담, 비 등이 있다. 그들은 주샤와 통혼하여 동맹을 맺었다. 초패권을 다투는 과정에서, 그들은 주로 지화루에 기대어 동맹으로 여겨졌다. 그들은 여전히 동이의 풍습을 보존하고 있지만, 사실은 여름과 하나가 된다. 전국시대에 이르러 산둥 외국인의 한화는 기본적으로 완성되었고, 외국인과 하인의 차이는 점차 사라지고 중화민족에 녹아들었다. 동이는 중화 선민의 중요한 원천 중 하나이다.
(이 기사의 사진은 모두 인터넷에서 나온 것입니다)
저는 소칠입니다. 요괴를 좋아하는 쓰촨 소녀, 허튼소리에 빠져있는 귀여운 소녀입니다. 이 원고는 오래된 가십에서 나온 것이다.
이 질문에 대한 답은 보이부터 시작한다.
백이, 본명은 피다로, 대우시대 동이의 우두머리이기도 하다.
그는 피다라고 불린다. 왜냐하면 그의 봉지는 필라델피아에 있고 필라델피아는 소호의 통치구에 가깝기 때문이다. 보이도 동이에서 경험한 지도자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시기에 한하 민족을 주체로 하는 중원 문화는 점차 주도적인 위치에 있고, 주변 민족은 점차 종속적 지위에 처해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동이는 백이의 지도하에 상당한 실력을 가지고 있다. 백이의 유래는 무엇입니까?
백이의 인생 경험은 매우 복잡하다고 할 수 있다. 그는 황제족, 동이족, 결국 소디안족의 혈통을 가지고 있다. 왜 그렇게 말하죠? 그 "신비한 새가 알을 잃었다" 는 말 때문이다.
고대 중국어에서는 현조가 제비로 이해될 수 있었지만, 많은 경우에 신조 봉황을 가리키며, 동이민족이 새를 토템으로 하는 최고 토템 숭배였다.
황제족의 여성은 동이토템으로 임신하여 출산을 하였는데, 이는 한하와 동이 두 민족이 치우 () 와 황제 () 1 차 세계대전 후 크게 융합되었다는 것을 설명하지만, 동이인 () 은 여전히 자신의 민족문화를 잘 보존하고, 한하 민족에 깊은 영향을 끼쳤는데, 이것은 당연히 통혼을 포함한다.
백이는 혈통 때문에 세 민족의 우수한 문화 유전자를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그에게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선진적인 동이문화이다.
보이는 용산 문화 말기부터 악석 문화 초기까지 살았고, 동이족이 잘하는 농목업을 완벽하게 물려받았다. 동이족은 북신문화부터 비교적 체계적인 농목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북신문화 유적지에서 농기구와 길들여진 가축과 가금류의 뼈가 모두 출토되었다.
이 기록들은 모두 그가 동물을 길들이는 데 조예가 매우 높다는 것을 보여준다. 백이가 선진적인 생산 기술을 장악하고 있어야 중원 통치그룹의 핵심 경영진에 들어가 혁혁한 제후가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백이는 중원 고위층에 입성한 후 국민에게 세 가지 큰 공헌을 하였다.
첫째, Dayu 치수 (위의 이야기 참조) 를 돕습니다.
둘째, 농목업 발전에 중점을 두고 동이의 선진 생산 기술을 더 많은 곳으로 전파한다.
이 기간 동안 그는 벼작 문화를 광범위하게 보급하여 더 많은 사람들에게 혜택을 주었다.
뿐만 아니라, 버이는 우물을 발명했습니다. "스벤? "왼쪽 편" 은 "이익을 우물로 바꾸다. \ "화이난자? 이 고전적인 교훈에는 "백이가 우물을 만들고 용탱현운 () 은 쿤룬 () 에 살고 있다" 고 기록되어 있다. "이 주장들은 용산 문화 고고학에서 발견된 우물 유적과도 일치한다.
셋째, 홍수 방지 기간 동안 천하의 지리와 풍토와 인정을 총결하여 초보적으로' 산해경' 을 형성하였다.
백이의 공적이 탁월하기 때문에 순제는 그에게 전국의 축산업을 주관하라고 했다. 대우가 정권을 잡았을 때, 그는 이미 천자의 후보자였다.
대우가 진심이든 무관심이든 간에, 요컨대, 이를 통해 백이는 정치권력의 중심으로 나아가게 되고, 동이족은 다시 주류 문화의 문턱으로 들어서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명언) 천제 후보의 입장 때문에, 버이와 동이인은 결국 멸종의 재난을 당했다.
황제 이래 고대 제도에 따르면 정권교체는 천하의 통치였지만, 대우의 아들이 은밀히 힘을 축적하여 마침내 천정의 보좌를 빼앗고 가문의 천하를 열었고, 그에 따라 백의와 동이인의 비참한 운명이 뒤따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이런 견해는 설득력이 없다. 토박이인 동이인으로서 중원의 통치센터에 들어갈 수 있는 것은 백이의 공헌, 덕행, 위망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해가 얕다" 는 말은 전혀 지지할 수 없다. 이것은 정통 역사학자들이 황위를 빼앗는 방법에 대한 은폐일 뿐이다.
백이는 사기에서 그의 지위를 잃었을 뿐, 고죽서의 연대기는요? 계절샤의 기록은 완전히 다르다. "처음에는 포지셔닝하고, 죽이기 시작한다." 이 기록의 전반부는 틀렸고 후반부는 옳았다. "이공의 시위" 론은 고대 제도에 맞지 않고 입소문의 역사에 부합되지 않는다.
곽모로는' 초사' 중 한 구절을 번역했다. "하초가 백이 대신 왕이라 불리다가 결국 백이를 죽였다. 제나라 는 왜 좌절 에서 자랑 으로 전환 할 수 있습니까? 왜 버이는 실패했고, 우샤는 흥성했는가? 클릭합니다 굴원은 제나라의 관행에 대해 매우 불만을 품고 있는 것이 분명하다. 즉, 버이는 여느 때처럼 선위에 숨는 것이 아니라 제나라에 의해 결국 살해되었다는 것이다. 그래서' 착공위위' 가 아니라' 착공위위' 가 되어야 한다.
백이는 케이와의 싸움에서 패한 후 동이족이 위태롭다. 고죽서 연대표? 계하 () 는 하조 () 가 동이족 () 에 대한 전쟁을 여러 차례 언급했는데, 이 전쟁은 결국 동이족 해체와 동이문화의 쇠퇴로 이어졌다.
하지일부터 상주에 이르기까지 동이는 더 이상 흥기하지 않고 점차 중국 문화에 녹아들어 결국 소멸될 때까지. 이 격렬한 이여름 전쟁을 거쳐 동이의 일부 사람들은 중국 동부에서 서북 내륙으로 이주하여 진조, 특히 진나라의 조상이 되었기 때문에 전국 초기에는 동양 6 국이 줄곧 야만족 국가라고 불리며 미개한 야만족으로 여겨졌다.
하지만 한때 야만국가라고 불리던 제후국이 결국 중국 통일의 대업을 완성해 중국을 처음으로 강대하게 만들었다.
중국 문화가 강한 융합성을 가질 수 있는 것은 고대가 다원적 포용의 문화체계였기 때문이며, 동이문화는 의심할 여지 없이 이 방대한 체계에서 매우 중요한 구성 요소이기 때문이다.
중국 고대 문명이 동이문화의 추가와 보충이 부족하다면 선천적으로 발육이 불량한 문화체계가 될 것이며, 멀리 갈 수 있다 해도 휘황찬란할 수 없을 것이다.
일찍이 황제 이전에 동이문화는 이미 한하 민족에 깊은 영향을 끼쳤으며, 민족 융합의 가능성과 계기가 존재하고 있다. 고대에 동이는 생산성과 문화 선진의 주변 부족에 큰 영향을 끼쳤다.
황제와 치우 전쟁 이후, 동이민족의 선진 기술이 중원에 더 도입되었고, 동이문화의 진일보한 전파로 상대적으로 낙후된 한하 민족이 역사 발전에서 더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리고 중원의 세력이 동부 지역으로 더욱 확대되어 앞으로의 통일을 위한 든든한 토대를 마련했다. 황제와 치우의 동서 전쟁은 중국 통일의 위대한 이정표이자 중화문명이 최종적으로 형성되는 추진력이라고 할 수 있다.
백이 시대에는 동이가 점차 화하족에 뒤쳐졌지만, 농목업 방면에서 여전히 화하족을 앞섰기 때문에, 그는 다시 한 번 문화홍보대사로 활동하여 더 높은 수준의 벼작 문화와 기술을 더 많은 곳으로 전파했다. 동이족은 중국의 농경문명에 큰 공헌을 하였다.
동이의 후예 진의 통일은 중국의 통일, 안정, 발전을 위한 토대를 마련했다. 진나라 이후 중국이 아무리 어지러워도 결국 장기적으로 분열되고 문화가 번영할 것이다.
그리고 동이인의 성격은 중화민족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태호는 넓고 슬기롭고, 치우는 강하고 용감하며, 소호는 끈질기게 개척하고, 백이는 근면하다. 이들은 그들의 개인적인 매력일 뿐만 아니라 동이인 민족 성격의 대표이자 집중적인 표현이다. 이러한 우수한 자질은 결국 한샤인들에게 흡수되어 융합되어 중국인의 강유하고, 구제하며, 분발하는 민족적 성격을 형성하였다.
참고
[1] 탄 qixiang. 중국 역사지도 [Z]. 베이징: 중국지도출판사, 1996.
[2] 호린. 중국 요술의 역사 [M]. 광저우: 화성 출판사, 200 1.
[3] 익명의 저자, 장지에, 데허빙점 학교. 고죽서 연대표 [M]. 제남: 지루 서점, 20 10.
[4] (한) 시마 키안. 사기 [M]. 호남: 악기슭 책자 협회, 2005 년.
[5] (서진) 황보동. 제국 세기 [M]. 산둥: 지루 서점, 20 10.
[6] 유문전, 풍이, 조화군 학교. 화 이난 홍열 수집 솔루션 [M]. 베이징: 중화서국, 20 10.
[7] 왕 zengyong. 신화 입문 [M]. 베이징: 중국 사회과학출판사, 2007.
[8] (청) 메이슨. 스미 [M]. 왕이 정리하다. 베이징: 중화서국, 2002 년.
[9] (청) 단락 옥 컷. \ "Shuowen 솔루션 단어 \" 주 [M]. 허난: 중주 고서출판사, 2006 년.
[10] 장작. 춘추시대의 오월 [M] 에서 번역하다. 구이저우 구이저우 인민출판사, 2008.
[1 1] (한) 주, (청) 진가모 등 시리즈. 8 가지 세계서 [M]. 베이징: 중화서국, 2008 년.
[12] 장, 저자. 형추 문화지 [M]. 상하이: 상하이 인민출판사, 1998.
[13] 동추평, 김영평. 오월 문화 [M]. 상하이: 상하이 인민출판사, 1998.
[14] 산원목. 중원 문화지 [M]. 상하이: 상하이 인민출판사, 1998.
[15] 왕은천. 지루 문화 [M]. 상하이: 상하이 인민출판사, 1998.
저작권 성명: 이 글은' 산해경' 이 해독한 샤오기의 단독 초청장으로 어떤 형태로든 전재, 도용, 세탁을 금지한다. 무단 횡령은 끝까지 추궁될 것이다.
우리는 린쯔, 제나라 고향, 동이의 고향이다.
과거의 왕조 노인들의 마음을 대표하지 않는 사람들; 그 영향력은 크지 않습니다. 자연은 멸망할 것이다.
동방' 이' 는' 요전' 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다. 집을' 장곡' 이라고 부른다. 이런 견해는 언어의 원천이다. 이는 동부 춘분 때 해가 뜨는 곳이며 이곡으로도 불린다. 제인은 동이입니다. 이것은 역법 용어입니다. 이 도시는 황제의 도성 아이고성이다. 역사서에 따르면 황제는 사슴의 땅에 위치해 있다. 아후는 아성 () 과 아교 () 의 기원으로, 한대 동아현 () 의 첫 번째 토지로, 랴오 () 시 양곡현 () 의 동부에 있다. 하조에서는 후이가 청도 북부의 외국을 봉쇄했다가 나중에 귀국에 의해 합병되어 뢰예 () 를 형성했다. 아이동 교외는 40 여 리, 양곡산이 있는데, 지금은 양곡산이라고 불리며, 지금은 옥산이라고 불리며 황하 양안에 분포되어 있다. 양곡산은 고아이의 동춘분 일출지이다. 아마 여름 후 이순신, 봉곡주, 즉 오늘 평음현의 동아진, 진나라의 곡성, 춘추 이전의 작은 곡일 것이다. 토지 기록에 따르면 이곳은 이곡의 땅이다. 양곡읍은 상주에서 생겨났고, 양곡군은 수나라에 설립되어 동평호 동북에 위치해 있으며, 지금은 왕고점이라고 불린다. 양곡성은 물난으로 세 차례 서쪽으로 이주하여 1006 이 이곳으로 이주했다. 동이샤는 동쪽으로 교동까지, 주는 동쪽으로 요서까지, 철자 (김이) 는 이로 인해 생겨났는데, 일명 여일으로도 불린다. 나중에, 그것은 음악 파도, 일본 춘분 일출 장소로 밀려났다. 동방 일본의 침입은 제도나 중국을 기반으로 한 일반적인 개념이다.
동이는 존재한 적이 있을 뿐만 아니라 공자, 맹자, 묵자, 손오, 손빈 등 일련의 유명 인사들을 만들어 중화문명의 핵심 역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