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고서적 연구 보고 활동 계획을 전개하다

고서적 연구 보고 활동 계획을 전개하다

1, 용 보트 경주

용주 경주는 단오절의 주요 풍습이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 초국에서 기원한 사람들은 성인 굴원의 죽음에 대해 애착을 품고 많은 사람들이 배를 저어 사람을 구한다고 한다. 그들은 앞을 다투어 서로 쫓아가다가 동정호에 도착하자마자 사라졌다. 그 후, 나는 매년 5 월 5 일에 용주를 저어 그것을 기념할 것이다. 용주를 저어 강물의 물고기를 분산시켜 굴원의 시체를 먹지 않도록 했다. 경기 습관은 오월 초국에서 성행하고 있다. 명절을 앞두고 어느 곳의 1000 명의 중학생 중 한 명을 조사했다. 그 결과 학생의 90% 가 쫑쯔 식사와 용주 그리기에만 답했다. 이는 우리 민족의 전통명절이 어느 정도 소외되고 표면화되었다는 표시다. 지금, 우리가 단오절을 위해 세계 무형문화유산을 신고해야 한다는 제안이 있다. 그렇다면, 세계 무형문화유산을 신청하는 이런 관행이 우리의 현재 전통 명절의 생명력과 영향력을 높일 수 있을까? 오늘 우리는 중국 사회과학원 문화연구센터 부주임 장건강을 특별히 초청하여 당신을 환영합니다. 장 주임님, 먼저 단오 신청 진도를 봅시다.

이 단오절에 너는 어떻게 지냈니?

1 쫑쯔 먹기

2 수컷 황주를 마시다

용주 3 경기

4 쑥잎을 꽂고 창포를 걸다.

굴원과 오자를 제사하다.

6 명절과 관련된 지식을 배웠다.

7 여행

8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단오절의 의미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1 가족과의 재회

2 민간 지식 이해

3 민족 정신을 돌이켜보다

4 역사 문화를 전승하다

5 는 의미가 없다

우리가 단오절을 신청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1 은 필수입니다. 전통 명절에 대한 신분 정의가 필요하다.

필요 없습니다. 유치는 형식일 뿐, 이 명절을 어떻게 보고 이해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

3 나도 몰라.

2. 단오절에 쫑쯔 먹어요

단오절에 쫑쯔 먹는 것은 중국인의 또 다른 전통 풍습이다.

3, 향 가방 착용

아이들은 단오절에 향낭을 끼고 있는데, 악귀를 피하고 역병을 퇴치한다는 뜻이 있다고 한다. 사실, 내부 머리를 장식하는 데 사용됩니다.

4. 창포를 매달다

민간에는' 청명이 버드나무를 꽂고 단오가 쑥을 꽂는다' 는 속담이 있다. 단오절에 사람들은 쑥과 창포를 삽입하는 것을 중요한 내용 중 하나로 삼았다. 집집마다 정원을 쓸고, 눈썹을 창포 () 에 올려놓고, 아이 () 를 놓아 홀에 걸었다. 창포, 아이엽, 자작나무, 마늘, 용선화는 아이인, 아이호라고 하는 인간형이나 호랑이형으로 만들어졌다. 그것은 화환과 장식품으로 만들어졌고, 아름답고 향기로웠고, 여자들은 다투어 악령을 쫓기 위해 착용했다. 음력 5 월 5 일, 일반적으로 "단오절" 이라고 불린다. 끝은 "시작" 과 "시작" 을 의미합니다. 초 5 는 단오라고 할 수 있다. 음력음력에서 지지는 달, 음건은 정월, 2 월을 기준으로 하고, 5 월은 차례로 오월 () 이기 때문에 5 월은 오월 () 이라고 하고,' 오 ()' 는' 오 ()' 와' 오 ()' 가 연결되어 있고,' 오 ()' 도 양수이기 때문에 단오절은 단오 (), 충무 (), 단양 사료기록으로 볼 때,' 단오' 라는 단어는 진 () 나라 주조 () 의 지방 풍습 () 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다. "한여름 단오, 양귀비 요리." 단오절은 중국 한족의 전통 명절이다. 이 날의 필수 활동은 점차 쫑쯔, 용주 경주, 창포와 쑥잎, 훈제 창술과 백지, 수컷 황주를 먹는 것으로 진화했다.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 쫑쯔 경기와 용주를 먹는다고 한다. 그래서 해방 후 단오절은' 시인절' 이라고 불리며 굴원을 기념한다고 한다. 글라디올러스, 아이엽, 훈제 창술, 백령에 관해서는 수컷 황주를 마시면 악을 진정시킬 수 있다고 한다. 매년 단오절을 축하하지만 단오절의 기원은 분명하지 않다. 요약하면 대략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설이 있다.

첫째, 굴원을 기념하다. 이 이론은 남조량조 오군' 속제합' 과 북주' 가시추 때' 의 기록에서 유래했다. 굴원은 5 월 초 5 시에 강에 투신하여 자결했다고 한다. 사후에 용에 갇혀 천하가 애도하다. 그는 매일 물에 오색 실크 쫑쯔 을 던져 모기를 쫓는다. Qu yuan 이 miluojiang 에 투표 한 후, 지역 사람들은 즉시 보트 구조, 동팅 레이크 에 모든 방법 을 조정 하지만 qu yuan 의 시체를 찾지 못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당시 비가 내리자 호수의 배가 모두 해안가의 정자 옆에 모였다. 사람들이 현신 굴박사를 인양하기 위해서라는 것을 알게 되자, 또 비를 무릅쓰고 문을 나서서 망망동정호에 뛰어들었다. 애도를 표하기 위해 사람들은 강에서 배를 젓다가 점차 용주 경기로 발전했다. 단오절에 쫑쯔, 용주를 먹는 것은 모두 굴원을 기념하는 것과 관련이 있는 것 같다. 당대의 문수' 단오' 시는' 단오절' 을 증거로 한다.' 단오절, 성전은 굴원' 이다. 초강은 텅 비었고, 직접 씻을 수 없으니, 정말 우습다. "

둘째, 영타오가 말했다. 이 말은 동한 조아비에서 나온 것이다. 춘추시대에는 오국충신 오자서가 억울하게 죽은 후 심도, 천하 애도, 제사가 되어 단오절이 생겼다.

셋째, 단오절에 말했다. 이 견해는 좀 많은' 단오시험' 과' 단오역사교육' 에서 나온 것이다. 그는 5 월 초 5 일이 고대 오월' 용' 부족이 토템제를 거행하는 날이라고 생각한다. 주된 이유는 (1) 쫑쯔 식사와 용주 경주는 단오절에 가장 중요한 두 가지 행사로 모두 용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쫑쯔 물 속에 던지면 모기와 용에게 자주 도둑맞고 용선 경주는 한다. (2) 인종 횡단과 고대 오월 사이의 관계는 특히 깊으며, 오월 사람들은 끊임없이' 용처럼 생긴' 풍습을 문신하고 있다. (3) 5 월 초 5 일에 색사로 팔을 묶은 고대 민속은' 용처럼' 문신 풍습의 유적이어야 한다.

넷째, 악일론. 진나라 시대는 일반적으로 5 월을 독월로, 5 일을 악일로 여겼다. 여씨춘추' 의' 한여름' 은 사람들이 5 월에 금식을 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이 날에는 독가스를 제거하기 위해 약을 저장한다" 고 「하 정소」는 기록하였다 대데이례' 에는' 축란은 5 월 5 일 목욕한다' 고 기재되어 있으며, 또 많은 전설은 중오를 목욕으로 엑소시즘을 하는 기일이라고 한다. 사기 맹시군 열전' 역사상 유명한 맹시군이 5 월 5 일에 탄생했다. 그의 아버지는 어머니에게 그를 낳지 말라고 요구하면서 "5 월에 태어난 아이는 가족보다 길어서 부모에게 불리하다" 고 생각했다. "풍속통" 은 "5 월 5 일에 아이를 낳고, 남자가 아버지를 해치고, 여자가 어머니를 해친다고 전해진다" 고 전해진다. 논형' 작가 왕충도' 정월, 오월은 금기' 라고 묘사했다. 정월 5 월에 아버지를 죽이고 어머니를 죽이면 안 된다. " 동진 대장 왕진악은 5 월 초 5 일에 태어났고, 할아버지는' 진악' 이라는 이름을 지어 주셨다. 조제, 송휘종은 5 월 초 5 일에 태어나 어려서부터 궁외에서 위탁되었다. 고대에 5 월 초 5 를 악일로 여기는 것이 보편적인 현상임을 알 수 있다. 진 전 이후 이 날이 불길한 날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이날 창포, 아이엽구귀신, 훈제 창술, 백규, 수컷 황주를 마셔 전염병을 피하는 것도 순리였다. 단오절 소개: 음력 5 월 5 일은 중국 전통 민간 명절이다.

단오절의 기원에 대해 여러 가지 설이 있다. 예를 들면 굴원 기념; 우자부를 기념하다

말했다; 조아를 기념하다 3 대 여름부터 일절까지; 엑소시즘 달 악의 날, 오월 민족의 토템 제사

잠깐만요. 이상은 각각 출처가 있다. 학자에 의하면 좀 많이 듣는 단오시험과 문단에 의하면.

100 여 편의 고서 기록과 전문가 고고학 연구는 오후 역사교육에서 단오절의 기원,

중국 고대 남방 오월인이 토템제를 거행하는 명절로 굴원보다 빠르다. 하지만 수천 년 동안

굴원의 애국정신과 가슴 뭉클한 시편은 여러 해 동안 사람들의 마음을 깊이 파고들어 "추모와 추모" 를 했다.

따라서 굴원을 기념하는 설법은 가장 광범위하고 깊으며 차지한다.

주류 지위에 따르다. 민속 문화 분야에서 중국 사람들은 단오절 경기에서 쫑쯔 식사를 한다.

잠깐, 모두 굴원의 기억과 연결되어 있다.

용선 경기:

용주 경주는 단오절의 주요 풍습이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구추 () 에서 기원한 사람들은 모두 현혜를 원하지 않는다고 한다.

신하 굴원이 강에서 죽자 많은 사람들이 배를 저어 구조하러 갔다. 그들은 앞을 다투어 동정호를 쫓았다.

흔적이 없다. 그 후, 나는 매년 5 월 5 일에 용주를 저어 그것을 기념할 것이다. 용주를 저어 강물을 해산시키다

물고기는 물고기가 굴원의 시체를 먹지 않도록 한다. 경기 습관은 오월 초국에서 성행하고 있다.

단오절에 쫑쯔 먹기:

단오절에 쫑쯔 먹는 것은 중국인의 또 다른 전통 풍습이다. 쫑쯔,' 만두' 라고도 합니다

샤오미 ","관만두 ". 역사가 유구하여 꽃무늬가 많다.

페이 시앙 바오:

아이들은 단오절에 향낭을 끼고 있는데, 악귀를 피하고 역병을 퇴치한다는 뜻이 있다고 한다. 사실, 내부 머리를 장식하는 데 사용됩니다.

인테리어. 향낭에는 진사, 웅황, 향약이 들어 있고, 수건으로 싸서 향기가 넘치고, 색실크로 싸여 있다.

현을 끈으로 묶어 각종 모양을 만들어 하나의 현을 형성하고, 각종 정교하고 귀엽다.

창포:

민간에는' 청명이 버드나무를 꽂고 단오가 쑥을 꽂는다' 는 속담이 있다. 단오절에 사람들은 아이잎과 창포를 넣는다.

중요한 내용 중 하나입니다. 집집마다 정원을 쓸고, 눈썹을 창포 () 에 올려놓고, 아이 () 를 놓아 홀에 걸었다.

중간。 창포, 아이엽, 자작나무, 마늘, 용선화 등으로 휴머노이드나 호랑이 모양을 만들어 쑥이라고 합니다.

사람, 아이후; 그것은 화환과 장식품으로 만들어졌고, 아름답고 향기로웠고, 여자들은 다투어 악령을 쫓기 위해 착용했다. 단오절은 음력 5 월 5 일, 일명 단양절, 오월절, 오월절, 아이절, 단오절, 오절, 오절, 하절이라고도 한다. 그것은 원래 여름에 역병을 몰아내는 명절이었다. 단오절은 중국 한족의 전통 명절이다. 이날 없어서는 안 될 행사는 쫑쯔, 용주 경주, 글라디올러스, 쑥과 쑥잎, 훈제 창술, 백지, 수컷 황주를 먹는 것으로 변해가고 있다.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 쫑쯔 경기와 용주를 먹는다고 한다. 그래서 해방 후 단오절은' 시인절' 이라고 불리며 굴원을 기념한다고 한다. 글라디올러스, 아이엽, 훈제 창술, 백지는 수컷 황주를 마시면 악령이라고 한다. 중국 단오절' 은 국가 법정 공휴일 중 하나로 세계 무형문화유산 목록에 등재됐다. 대량의 시, 단어, 노래, 푸 등 문학 작품이 대대로 전해진다. 응답자: 300695300695 | 2 차 | 2011-3-1519: 50

음력 5 월 5 일은 단양절, 오절, 아이절, 단오절, 충무절, 오일, 하절이라고도 하는 단오절이다. 이름은 다르지만 각지의 풍습은 똑같다. 단오절은 중국의 이천여 년 된 풍습이다. 이날 집집마다 종조상을 걸고, 아이엽창포, 용주 경주를 하고, 쫑쯔 먹고, 수컷 황주를 부르고, 백병을 유람하고, 향낭을 곁들이고, 제물을 준비했다.

단오절의 첫 번째 의미는 역사상 위대한 민족 시인 굴원을 기념하는 것이다. 굴원, 명평, 전국시대 초국인. 초위 왕 무력 정월 초칠, 혹은 27 년, 초향왕 9 년에 태어났다.

단오절의 두 번째 의미는 오자서의 기일이다. 유명한 초나라 우자서와 그의 아버지, 형제는 모두 초왕에게 살해되었다. 나중에, 사부님 은 우 추 를 절단 하는 데 도움이 우 에, 어두운 투밍 을 포기, 다섯 번째 전투에서 추 자본 잉 도시 에 들어갔다. 당시 초평왕은 이미 죽었고, 사부님은 무덤을 파고 300 구의 시체를 채찍질하여 아버지를 죽인 원수를 복수하였다. 오왕 호루가 죽은 후, 그의 아들 부차는 왕위를 물려받았다. 오군은 사기가 높아 월국에 패했다. 왕위 군웅이 화해를 하자 부차가 승낙했다. 사부님은 월국을 철저히 소멸할 것을 건의했지만, 부차는 듣지 않았다. 오 () 는 월국 () 에 의해 학살당하고 월국 () 에 매수되었다. 그는 비방에 모함을 당했고, 부차는 그를 믿고, 그에게 검을 주었고, 아들은 허사했다. 사부님, 충신, 죽음을 귀환으로 여기다. 죽기 전에 이웃에게 말했다. "내가 죽은 후에, 내 눈을 파내어 오경 동문에 걸어 월군이 도시로 들어가 오를 멸하는 것을 지켜봐야겠다." 부차 는 화가 나서 사부님의 시체를 가져가서 가죽으로 싸서 5 월 5 일에 강에 던졌다. 그래서 단오절도 오자를 기념하는 날이라고 한다.

단오절의 세 번째 의미는 동한 효도를 기념하는 딸 조아입니다. 그녀는 물에 빠진 아버지를 구했습니다. 조아, 동한 상우인. 그녀의 아버지는 강에서 익사하여 며칠 동안 그녀의 시체를 보지 못했다. 그때 효도하는 딸 조아는 겨우 열네 살이었고, 밤낮으로 강가에서 울었다. 17 일 후, 그도 5 월 5 일, 5 일 강에 투하해 자결했다.

아버지의 시체를 치켜든 후. 이것은 신화, 카운티 총재에게 전달 된 후, 그의 제자 한단춘은 그것을 찬양하는 시를 만들었다, 순서를 세웠다. 효녀의 묘는 오늘 절강성 사오싱에 있고, 뒤에는 금으로 만든 비석이 있다. 조아의 효심을 기념하기 위해 후세 사람들은 조아가 강에 투항한 곳에 조아묘를 지었다. 그녀가 사는 마을은 조아진으로, 조아가 죽은 곳은 조아강이라고 이름지어졌다.

단오절의 네 번째 의미는 현대혁명 여시인 추근을 기념하는 것이다. 추근은 6 월 5 일에 순교했다. 후세 사람들은 그의 시를 존경하고 그의 용감한 사적을 애도했다. 그것은 시인절을 기념하기 위해 열렸고, 시인절은 단오절로 정해져 애국시인 굴원을 기념하기 위한 것이다. 추근은 절강 사오싱에서 태어났다. 그녀는 젊었을 때 시사가부를 잘해서 승마 펜싱을 좋아했다. 그녀는 목란과 진양옥이라고 불린다. 28 세에 혁명에 참가하여 큰 영향을 미쳤다. 그는 봉기를 계획하여 회의에서 청군에 의해 체포되었고, 광서 33 년 6 월 5 일 사오싱선항구에서 용감하게 희생되었다.

벽시계: 종규가 귀신을 잡는 것은 단오절의 풍습이다. 장화이 지역에서는 집집마다 방울과 조각상을 달고 악을 피한다. 당개원 황제는 역산에서 무예를 강의한 후 궁으로 돌아와 말라리아가 기승을 부렸다. 그는 양귀비의 향낭과 명나라의 옥제를 훔쳐 사찰을 뛰어다니며 빨간 가랑이 바지를 입고 있는 큰 귀신 두 명을 꿈꿨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희망명언) 큰 귀신은 파란 가운을 입고 파란 모자를 쓰고 그 아이를 붙잡고 그의 눈을 파내어 한입에 삼켰다. 밝은

황제가 물었을 때, 대귀신이 말했다. "제 성은 종규입니다. 즉, 저는 무술가입니다. 나는 폐하를 위해 악귀를 몰아내고 싶다. 황제가 깨어났을 때 말라리아는 완치될 것이다. 그래서 나는 화가 오도자에게 꿈에서 본 것을 보고 종규가 귀신을 잡는 초상화를 그려 단오절에 악령을 몰아내라고 명령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과창포: 단오절에 집집마다 창포, 쑥, 자작나무, 마늘, 용선화로 인간을 만들어' 애인' 이라고 합니다. 홀에 아이엽을 걸어 호랑이 모양이나 호랑이 모양으로 자르고 아이엽을 붙이면 여자들이 다투어 착용하여 악을 쫓는다. 창포로 칼을 만들어 상인방에 꽂으면 귀신을 쫓는 신기한 효능이 있다.

용주 경주: 당시 초인들은 성인 굴원의 죽음에 연연하여 많은 사람들이 배를 저어 사람을 구했다. 그들은 앞다투어 따라잡았지만 동정호에 도착하면 흔적이 없어졌다. 그것이 용주 경주의 기원이었고, 매년 5 월 5 일에 용주 기념으로 노를 젓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용주를 저어 강물의 물고기를 분산시켜 굴원의 시체를 먹지 않도록 했다. 경기 습관이 오월 전역에서 성행하고 있다. 용주 경주는 청건륭 29 년 대만성에서 시작된다. 당시 대만성의 행정장관 강은 타이난시의 학계 반월지에서 친선경기를 열었다. 현재 대만성은 매년 5 월 5 일에 용주 대회를 개최한다. 홍콩에는 보트 타기 대회가 있는데, 최근 영국인들도 중국을 본받아 귀신팀을 조직하여 대회를 열었다.

쫑쯔 먹기: 형추 사람들은 5 월 5 일 찹쌀이나 찐 쫑쯔 떡을 끓여 강에 던져서 굴원을 제사를 지냈다. 그래서 찹쌀을 죽통에 던져서 물고기가 먹을까 봐 쫑쯔 잎에 싸인 쌀로 대나무 통을 대신했다.

수컷 황주를 마시다: 이런 풍습은 장강 유역의 사람들 사이에서 매우 유행한다.

만병을 돌아다니다: 이 풍습은 구이저우의 단오절에 성행하였다.

향낭을 착용하다: 단오기간 동안 어린이들이 향낭을 착용하는 것은 악역을 막는 의미일 뿐만 아니라 정면에도 점재된 스타일이 있다. 향낭에는 진사, 웅황, 향약이 들어 있는데, 수건으로 싸서 향기가 넘치고, 오색 실을 한 줄로 묶어 모양이 각기 다른 여러 가지 정교한 모양을 만들어 눈길을 끈다. 전국시대에 초진이 패권을 다투고 시인 굴원이 우의사로 등재되어 초왕의 높은 중시를 받았다. 나중에 굴원의 주장은 이상 관의사 진상이 이끄는 수구파의 반대에 부딪혔다. 그들은 끊임없이 초회왕 앞에서 굴원을 비방했고, 초회왕도 점차 굴원을 멀어지게 되었다. 의지가 높고 원대한 굴원은 깊은 슬픔을 느꼈다. 억제할 수 없는 서글픔과 비분을 가지고' 이소',' 천향' 등 불후의 시를 썼다.

오공 이전 229 년, 진나라는 초나라의 8 개 도시를 점령한 후 사절을 파견하여 초회왕과 진국을 초청하였다. 굴원은 진왕의 음모를 간파하고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입궁하여 자신의 이익을 진술하였다. 초회왕은 듣지 않고 굴원을 수도에서 쫓아냈다. 초회왕은 예정대로 회의에 참석하여 진나라에 도착하자마자 감금되었다. 초회왕은 회한이 교차하여 3 년 후 진나라로 죽었다. 추 xiangwang 즉위 직후, 진 추 를 공격하기 위해 군대를 보냈다. 향왕은 황급히 퇴각하여 수도를 점령했다. 유배 도중 굴원은 갑작스러운 죽음과 습격을 당했다는 비보를 듣고 모든 희망을 잃었다. 그는 한숨을 쉬며 용솟음치는 굴로 강으로 뛰어들었다. 강에 있는 어민과 기슭에 있는 사람들은 굴원 의사가 투항했다는 소식을 듣고 강가에 와서 굴원의 시체를 건져내고, 동시에 쫑쯔, 계란도 강으로 들여왔다. 일부 수행자들은 또한 웅황주를 강에 부어 약으로 용과 물짐승을 진정시켜 굴원 의사의 몸이 다치지 않도록 한다.

그때부터 매년 5 월 초 굴원 투항강 순난일 초나라 국민들은 강가에 가서 용주를 젓고, 쫑쯔 던지며, 이 위대한 애국시인을 기념하며 단오절의 풍습이 이렇게 전해진다.

단오절은 단오절이라고도 하며 중국에서 가장 큰 전통 명절 중 하나이다. 단락' 은' 초' 와 마찬가지로' 단락 5' 를 부르는 것은' 초 5' 를 부르는 것과 같다. 단오의' 오자' 도' 오오' 와 연결되어 있다. 지지의 순서에 따라 5 월은' 오후' 월이다. 정오는' 태양' 이기 때문에 단오도' 단양' 이라고 불린다. 5 월 5 일, 월과 일은 모두 5 이므로, 5 라고 해도 오라고 한다. 또한 단오절에는 하절, 목련절, 딸절, 천중절, 디라절, 시인절 등 많은 별명이 있다. 단오절의 많은 별칭들은 단오절 풍습의 기원에 대한 이견을 간접적으로 설명했다. 일이 바로 이렇다. 단오절의 기원에 관해서는 적어도 4, 5 가지 설이 있다. 예를 들면 굴원을 기념하는 것이다. 오월 국가 토템 희생 이론; 3 대 여름부터 일절까지; 사악한 달 악한 날 드라이브, 등등.

지금까지 단오절의 기원에 대해 가장 영향력 있는 견해는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서이다. 민속문화 분야에서 중국인들은 용주 경주와 쫑쯔 먹는 것을 굴원과 연결시켰다. 굴원이 강을 뛰어내린 후, 현지 국민들이 그를 맞아 죽었다고 한다. 그래서 배를 타고 그를 구하러 갔다고 한다. 경마의 풍습이 있기 때문이다. 그는 또한 사람들이 음식을 물에 넣어 굴원을 제사하는 경우가 많지만, 대부분의 음식은 용에게 먹혔다고 덧붙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나중에 굴원의 건의로 그들은 나뭇잎으로 쌀을 싸서 색색의 실크로 싸서 나중에 쫑쯔 모양으로 만들었다.

음력 5 월 5 일, 일반적으로 "단오절" 이라고 불린다. 끝은 "시작" 과 "시작" 을 의미합니다. 초 5 는 단오라고 할 수 있다. 음력음력에서 지지는 달, 음건은 정월, 2 월을 기준으로 하고, 5 월은 차례로 오월 () 이기 때문에 5 월은 오월 () 이라고 하고,' 오 ()' 는' 오 ()' 와' 오 ()' 가 연결되어 있고,' 오 ()' 도 양수이기 때문에 단오절은 단오 (), 충무 (), 단양 사료기록으로 볼 때,' 단오' 라는 단어는 진 () 나라 주조 () 의 지방 풍습 () 에서 가장 먼저 볼 수 있다. "한여름 단오, 양귀비 요리." 단오절은 중국 한족의 전통 명절이다. 이 날의 필수 활동은 점차 쫑쯔, 용주 경주, 창포와 쑥잎, 훈제 창술과 백지, 수컷 황주를 먹는 것으로 진화했다. 굴원을 기념하기 위해 쫑쯔 경기와 용주를 먹는다고 한다. 그래서 해방 후 단오절은' 시인절' 이라고 불리며 굴원을 기념한다고 한다. 글라디올러스, 아이엽, 훈제 창술, 백령에 관해서는 수컷 황주를 마시면 악을 진정시킬 수 있다고 한다. 매년 단오절을 축하하지만 단오절의 기원은 분명하지 않다. 요약하면 대략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설이 있다.

첫째, 굴원을 기념하다. 남조량조 오군' 속제합' 과 북주' 가시추 때' 의 기록에서 유래한 것이다. 굴원은 5 월 초 5 시에 강에 투신하여 자결했다고 한다. 사후에 용에 갇혀 천하가 애도하다. 그는 매일 물에 오색 실크 쫑쯔 을 던져 모기를 쫓는다. Qu yuan 이 miluojiang 에 투표 한 후, 지역 사람들은 즉시 보트 구조, 동팅 레이크 에 모든 방법 을 조정 하지만 qu yuan 의 시체를 찾지 못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당시 비가 내리자 호수의 배가 모두 해안가의 정자 옆에 모였다. 사람들이 현신 굴박사를 인양하기 위해서라는 것을 알게 되자, 또 비를 무릅쓰고 문을 나서서 망망동정호에 뛰어들었다. 애도를 표하기 위해 사람들은 강에서 배를 젓다가 점차 용주 경기로 발전했다. 단오절에 쫑쯔, 용주를 먹는 것은 모두 굴원을 기념하는 것과 관련이 있는 것 같다. 당대의 문수' 단오' 시는' 단오절' 을 증거로 한다.' 단오절, 성전은 굴원' 이다. 초강은 텅 비었고, 직접 씻을 수 없으니, 정말 우습다. "

둘째, 영타오가 말했다. 이 말은 동한 조아비에서 나온 것이다. 춘추시대에는 오국충신 오자서가 억울하게 죽은 후 심도, 천하 애도, 제사가 되어 단오절이 생겼다.

셋째, 단오절에 말했다. 이 견해는 좀 많은' 단오시험' 과' 단오역사교육' 에서 나온 것이다. 그는 5 월 초 5 일이 고대 오월' 용' 부족이 토템제를 거행하는 날이라고 생각한다. 주된 이유는 (1) 쫑쯔 식사와 용주 경주는 단오절에 가장 중요한 두 가지 행사로 모두 용과 관련이 있기 때문이다. 쫑쯔 물 속에 던지면 모기와 용에게 자주 도둑맞고 용선 경주는 한다. (2) 인종 횡단과 고대 오월 사이의 관계는 특히 깊으며, 오월 사람들은 끊임없이' 용처럼 생긴' 풍습을 문신하고 있다. (3) 5 월 초 5 일에 색사로 팔을 묶은 고대 민속은' 용처럼' 문신 풍습의 유적이어야 한다.

넷째, 악일론. 진나라 시대는 일반적으로 5 월을 독월로, 5 일을 악일로 여겼다. 여씨춘추' 의' 한여름' 은 사람들이 5 월에 금식을 해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이 날에는 독가스를 제거하기 위해 약을 저장한다" 고 「하 정소」는 기록하였다 대데이례' 에는' 축란은 5 월 5 일 목욕한다' 고 기재되어 있으며, 또 많은 전설은 중오를 목욕으로 엑소시즘을 하는 기일이라고 한다. 사기 맹시군 열전' 역사상 유명한 맹시군이 5 월 5 일에 탄생했다. 그의 아버지는 어머니에게 그를 낳지 말라고 요구하면서 "5 월에 태어난 아이는 가족보다 길어서 부모에게 불리하다" 고 생각했다. "풍속통" 은 "5 월 5 일에 아이를 낳고, 남자가 아버지를 해치고, 여자가 어머니를 해친다고 전해진다" 고 전해진다. 논형' 작가 왕충도' 정월, 오월은 금기' 라고 묘사했다. 정월 5 월에 아버지를 죽이고 어머니를 죽이면 안 된다. " 동진 대장 왕진악은 5 월 초 5 일에 태어났고, 할아버지는' 진악' 이라는 이름을 지어 주셨다. 조제, 송휘종은 5 월 초 5 일에 태어나 어려서부터 궁외에서 위탁되었다. 고대에 5 월 초 5 를 악일로 여기는 것이 보편적인 현상임을 알 수 있다. 진 전 이후 이 날이 불길한 날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런 식으로 이날 창포, 아이엽구귀신, 훈제 창술, 백규, 수컷 황주를 마셔 전염병을 피하는 것도 순리였다.

다섯째, 지일에 말한 여름. 이런 견해를 가진 유덕겸은' 단오절의 유래' 와' 중국 전통명절 재미있는 이야기' 에서 세 가지 주요 원인을 제시했다. (1) 권위 있는 저서' 가시초세기' 는 5 월 초 5 일 쫑쯔 먹는 명절 풍습을 언급하지 않고 여름의 지일절에 썼다. 두정에 관해서는, 수대 두태청의' 옥촛불집' 이 여름부터 날로 꼽히는 오락활동으로 꼽혔는데, 투항하는 큰 시인 굴원을 인양하기 위한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2) 단오절 풍습의 일부 내용, 이를테면' 파라쿼트 밟기',' 투백초',' 약 따기' 는 굴원과 무관하다. (3)' 세시미경' 은 단오절에 대한 첫 번째 해석이다.' 햇빛이 비치고 단오가 한여름에 있기 때문에 한여름 축제라고도 할 수 있다. 따라서 정오 축제의 가장 이른 기원은 여름의 지일이다. 논란은 꽤 많은데, 굴원을 기념하는 것이 가장 영향력이 크다고 한다. 굴원의 걸출한 인격과 예술로 인해 사람들은 이 기념일을 그에게 돌리고 싶어한다.

단오절의 풍습은 다음과 같다.

쫑쯔, 용주 경주 등을 먹다. 음력 5 월 5 일은 단양절, 오절, 아이절, 단오절, 충무절, 오절, 하절이라고도 하는 단오절이다. 이름은 다르지만 각지의 풍습은 똑같다. 단오절은 중국의 이천여 년 된 풍습이다. 이날 집집마다 종조상을 걸고, 아이엽창포, 용주 경주를 하고, 쫑쯔 먹고, 수컷 황주를 부르고, 백병을 유람하고, 향낭을 곁들이고, 제물을 준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