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유명한 학자들의 "천진 고서 외사" 에 대한 논평
유명한 학자들의 "천진 고서 외사" 에 대한 논평
역사서에 따르면, \ "돈 아야코 \" 는 남조 양무제 시대 (502-549) 에 편찬된 것으로, 편집자는 양조 시랑 주흥사이다. "양대사" 는 "왕희지 책, 수천 자, 후계자의 운율을 글로 만들었다" 고 말했다. 연주, 그 좋은, 진보 에 그것을 주었다. 클릭합니다 당대에 이르러' 상서 옛일' 은 이 일을 더 서술했다. 책은 "왕희지의 서예를 가르치기 위해 왕희지의 작품에서 천 개의 다른 글자를 골라서 한 글자당 한 장의 종이를 써달라고 은근히 부탁한다" 고 말했다. 그런 다음, 이 지저분한 탁상들을 주흥사에게 넘겨주고, 그가 내용이 있는 시를 쓰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주흥사는 밤새도록 그것을 썼는데, 그는 피곤해서 머리와 수염이 하얗게 되었다. 이 사건은 당송 시대의' 공유자루화',' 태평광기' 등의 책에 모두 기재되어 있는데, 그 내용은' 상서 옛일' 과 거의 같다.
네 단어마다 한 문장, * * * 250 문장, "천자" 1000 문장. 그중에는 반복되는 단어, 즉' 해석' 이 두 번 나오는데, 이 글에는' 여무' 와' 만해' 가 두 번 나온다. 일부 고대인들은 송대의 오방과 명대의 랑영과 같이 그것을 수정하려고 시도했다. 책은 운율이 낭랑하고 상구적이며, 그 운율 숫자는 7 이다.
천언만어가 유창하고, 화려하고, 화려하고, 내용이 풍부하다. 그러나 시간이 오래 걸리기 때문에 내용을 이해하기 쉽지 않다. 현재 왕과 손씨의 진술에 근거하여' 천자' 의 내용을 간략하게 소개한다.
왕편과 손주의' 설문해자' 는' 설문해자' 를 네 부분으로 나누어 4 장이라고 부른다. 제 1 구' 천지현황' 부터 제 36 구' 라이' 까지 제 1 부; 제 37 구' 커버 헤어' 부터 제 102 구' 좋은 기사 기진맥진' 까지 제 2 부; "두이화 하" 에서 162 구 "야오언명" 까지 103 문장에서 세 번째 부분입니다. 네 번째 부분은 163 절에서' 근본이 농업에 있다' 에서' 무지무지' 까지 이르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두 문장이 있습니다. "술어 보조사, 어때요? 클릭합니다 , 특별한 의미는 없으며 별도로 나열됩니다.
"천자문" 의 첫 번째 부분은 천지의 조화로 시작된다. 천지가 있으면 일월성운우서리 안개와 한서사계절의 변화가 있을 것이다. 옥, 철 (칼), 보물, 과과, 채소, 강과 호수, 새가 물고기를 헤엄친다. 하늘과 땅 사이에도 사람과 시대의 변화가 일어났다. 여기서 돈 아야코 는 인류의 초기 역사와 상탕, 주무왕 전성기의 표현, 즉' 앉아서 아침에 묻자, 수직 아치 평장' 이 이수를 사랑하며 나는 부강해질 것이다. 먼 곳에서 손님을 왕까지 끌어들이다. 명봉은 죽백색의 조랑말 곡식밭에 있다. 초목이 만방에 따르다. ""
두 번째 부분은 돈 서술자의 수양 기준과 원칙, 즉 수양 시간을 중점적으로 논술한다.
사람이 부모에게 효도하고, 부모로부터 물려받은 몸을 아끼고, "공경할 뿐, 감히 훼손해서는 안 된다", "사람이" 과오를 바로잡는다 ","약속을 지키며, 결백을 유지하고, 좋은 이미지와 명성을 쌓아야 한다 ","사자가 대답할 수 있다, ","기가 예측할 수 없다 "고 지적했다. 다음 네 마디가 바로 이런 뜻이다. "묵향은 근심으로 물들고, 시는 짱 어린 양이다." 이어 문장 (WHO) 는 충성, 효와 사람의 예절, 친구, 충성 등에 대해 심도 있는 설명을 했다.
"천자문" 의 세 번째 부분은 통치와 관련된 모든 방면에 관한 것이다. 이 장은 도성이 승리한다는 설법으로 시작하여 도성의 장려함을 묘사하려고 한다. "궁전은 어두컴컴하고 건축 경관은 매우 놀랍다." 수도에는 풍부한 전적과 대량의 인재가 있는데, 이것은 제 3 부의 2 층 의미이며, 상층사회의 호화로운 생활과 그들의 문학무공을 중점적으로 묘사한다. 마지막으로, 이 부분은 국가 영토의 광활하고 경치의 아름다움을 묘사한다. "큐슈는 폐허가 풍부하고, 백군과 진 ... 넓고, 석동이 있다."
돈의 네 번째 부분은 주로 조용한 전원생활을 묘사하고, 고독에 달갑고 명리에 얽매이지 않는 사람들을 칭찬하며, 국민의 따뜻한 인간감정을 동경한다. 왕과 손씨의' 천자문석' 은 이 부분이' 군자의 치가의 길' 을 말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어느 정도 일리가 있지만 억지부회인 것 같아 받아들이지 않는다. 돈의 세 번째 부분은 상류사회에 대해 이야기하고, 네 번째 부분은 민간 생활에 대해 이야기하고, 계층이 분명하여,' 치가' 의 관점에서 이해할 필요가 전혀 없다.
삼백' 과 비교했을 때' 돈 아야코' 는 후세에 의해 반복적으로 수정되는 등의 문제가 거의 없기 때문에, 그 버전은 분명하고, 면모가 참신하여 우리의 독서에 많은 편의를 가져왔다.
부록:
천자문
[리앙] 검열 의사가 쓴 것이다.
천지현황, 우주는 광대하고, 해와 달은 맑고 밤은 길다.
성년, 바람의 리듬, 태양의 음조, 구름이 솟아오르고, 이슬이 서리를 형성하고, 여수가 생기고, 옥이 곤강에서 멀어진다.
건건한 주새는 야광과보라고 불리고, 채는 중겨자라고 불리며, 선강은 경비늘과 잠우향이라고 불린다.
용주, 화제, 새관, 황제가 글자를 짓기 시작하여 나라가 탕타오를 갖게 되었다.
사람을 참수하는 죄, 돈, 법정에 앉아 물었다. "나는 이부영강을 교육하는 것을 좋아한다."
원근으로 유명한 왕명봉은 주빈이다. 대나무 흰 조랑말 곡식밭, 초목은 모두 각 방면에 의거한다.
이 기관을 엄호하고 네 명의 상임이사국을 파견하다. 너는 어떻게 감히 한 여자를 다치게 할 수 있니, 무해진, 양성이야?
만약 네가 무엇을 배웠는지 안다면, 너는 반드시 그것을 바꿔야 한다. 너의 결점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잊지 말아라. 만약 네가 너의 우세에 의지한다면, 메신저는 회복할 수 있다.
모비스 염염시 짱 어린 양의 풍경, 위선과는 그것을 거룩하게 읽고 이름을 지어 세웠다.
빈곡마이크, 허당학 듣기 재해, 악적복. 산청의 자는 보물이 아니지만, 그것은 일종의 경쟁이다
부친은 군보다 엄하고, 효는 민에게 있다. 네가 최선을 다해 충성을 다할 때, 너는 최선을 다할 것이다.
랜신처럼 소나무 한 그루처럼, 끊임없이 흐르고, 심사숙고하는 글자를 용인하는 것은 안정적이다
당초의 성실, 아름다움, 신중함은 결국 예용의 기본 자질이 매우 떨어지게 될 것이며, 그를 벼슬길의 위치로 승진시킬 것이다.
탕탕탕으로 저장한 것은 가창력 덕분이다. 높은 곳에서 내려다보지 마라. 우리 함께 노래하자.
푸슨 외교대신은 모의와 제자삼촌, 삼촌, 삼촌, 자녀, 형제가 모두 연결되어 있다.
친구를 사귀고, 일을 훔치고, 재료를 줄이고, 규칙을 연마하고, 착하고, 잘못을 숨기고, 관대하고, 성실하고, 토비를 물러나고, 손해를 본다.
조용하고, 감정적이고, 근심이 없고, 지치고, 충성스럽고, 야망이 넘치고, 한 가지에서 다른 것으로, 우아하고 좋은 행동을 견지한다.
화하동서 제 2 경 뒷면은 경궁루에 따라 놀라 멍해졌다.
맹수 한 폭을 그리고, 신선 한 폭을 그리고, 집 옆에 텐트를 치고, 술자리를 사장에게 차려 놓고, 불다.
한 단계 올려서 의심성, 오른손잡이, 넓은손잡이, 왼손잡이로 변하다.
두리의 칠서벽은 노상회경에 의해 팔군 수천 명의 장병에게 봉봉되었다.
전차 드라이브 허브, 진동 릴링, Shilu 재산, 운전 비만 빛 과 함께 높은 크라운.
Panxi yiyin 좌씨 아항언 라마단 곡부 단웨이 누가 환공 마리오와 약자를 도와 빈곤을 구제하고 있습니까?
기혜는 무정이 좋은 사람이고, 그는 좋은 사람이 아니라고 말했다. 닝 추 조미 보다 더 강력 합니다.
어떻게 하면 계약을 준수하고 법률을 준수할 수 있습니까? 한벌목용병이 가장 좋다.
선위 사막은 단청구주 우희백군금과 악종태대선주운정으로 유명하다.
기러기 문자색계장 적성 쿤치석거야동정은 광활하고 외진 곳이다.
농자 문제를 근치하고, 농작물을 재배하고, 남무 () 를 재배하다. 나는 좁쌀과 좁쌀에 세금을 낼 것이고, 나는 너희들이 즐기도록 격려할 것이다.
역사상의 어몽크-던, 성격은 솔직하고 겸손하며 근면하며, 그 소리를 듣고, 그 진상을 살피고, 그 모습을 분별하고, 그 색깔을 분별하고 싶다.
나는 네가 나의 생명을 구하도록 격려할 수 있어서 기쁘다. 나는 내가 극단적인 모욕과 치욕에 대한 저항력을 증가시킬 것을 두려워한다. 임호는 운이 좋다.
누가 내가 한가한 곳에서 살도록 강요했는가? 침묵하고 외롭고, 옛것을 구하고, 이치를 구하고, 자유를 걱정하다.
나는 화원의 연꽃을 끌어들이기 위해 환환을 보내게 되어 매우 기쁘다. 나는 저녁때 시들어가는 것을 두려워한다.
진근시위원회는 혼자서 낙엽을 날리며 노루를 헤엄쳐 도시에서 책을 읽고 노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다.
느긋한 공포는 귀벽에 속한다. 밥이 입에 맞고, 장이 가득하고, 배불리 먹고, 배가 고파서 겨를 느끼다.
친척, 노소, 다양한 음식, 첩, 왕실 공연, 방적수건, 커튼실, 만범, 동그란 은초, 황휘
낮에는 자고 밤에는 자고, 파란 죽순은 침대현, 노래, 잔치, 컵, 손, 발, 발, 건강과 같다.
후세 사람들은 계속 제사를 지내고, 맛보고 경배하며, 두려워하고 두려워하며, 세부 사항을 간략하게 서술했다
나는 흙 속에서 목욕을 할 것이다. 나는 당나귀, 노새, 송아지를 식히고, 뛰어가서 도둑을 죽이고, 도둑을 잡고, 죽을 것이다.
알약을 쏘고, 피아노를 치고, 펜을 들고, 종이를 쓰고, 석방하여 이익을 쟁취하고, 묘야를 얻다.
돌창숙자는 웃고 웃고, 해가 뜨도록 재촉할 때마다 돌아오는 것을 잊고 번쩍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곧 다가올 월급이 구청전의 허리띠를 이끌고 사방을 돌아다니고 있다.
무지, 무지 등. 남을 도울 수 없다.
의견:
"돈 아야코" 는 중국 고대 아동도서 중 한 권이 계승한 작품이다. 그 아름다운 문필과 화려한 미사여구는 다른 어떤 아동 도서보다도 못하다.
중국에는 일찍부터 계몽을 위한 문해 교과서가 있었다. 진나라에는' 창호 편',' 이귀신 편' 이 있었다. 한대에는 사마상루의' 범강편', 자부의' 고희편', 채용의' 충고편' 과 유씨의' 급장' 이 있다. 삼국 시대, 있다. 급장' 은' 창호편' 에 이어 두드러진 초등학교 책이지만, 유포되는 여러 가지 문제로 남북조 시대에는 그 권위성이 이전보다 훨씬 낮았다. 이 시기의' 구정',' 교유' 등 계몽 서적들은 가독성이 제한적이었다. 천자문은 바로 이런 맥락에서 나온 것이다. 한 편의' 천자문' 은 내용이 정교하고, 글이 아름답고, 또 다른' 천자문' 은 인기가 높은 어서이다. 이에 따라' 천자문' 은 차츰' 창호편' 에 이어 또 다른 훌륭한 아동도서가 되고 있다. 구 () 는 "독자가 삼창 () 의 어려움에 시달릴 때, 돈문을 읽기가 쉽다" 고 말했다.
그래서 초등학교 선생님의 항서였다. 천언만어' 의 내용은 각종 지식을 한 난로에 모아 통일된 사고, 명확한 맥락, 언어 훈련을 관통한다. 이러한 장점은 과거 독서에서 부족한 것이다. 그 장점은 나중에 성자정에 흡수되어 이런 우수한 아동도서의 출현을 위해 참고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였으며, 둘을 비교하면 알 수 있다.
돈 이후, 특히 송대 이후에는 아동 도서가 끊임없이 등장하고 수량이 많다. 이 작품들은 보급성과 지식성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각기 천추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그들의 단점 중 하나는 그다지 문예가 아니라는 것이다. 성 같은 작품에도 이런 문제가 있어 돈의 문채에 비할 수 없다. 장태염은 돈과 비교하면 두 가지 단점이 있다고 말했다. 즉, "말은 중복이 있고, 말은 화려하지 않다" 고 말했다. "천자문" 은 몽골어를 가르치는 장시이다.
천자문의 전파 과정에서 당현자승이 중요한 역할을 했다. 지용은 왕희지의 일곱 번째 손자이다. 30 년 동안 그는 800 권의 정통 초서' 천자문' 을 모사하여 저장동의 절에 나누어 주었다. 지용의 이런 행동은 왕희지의 서예 예술을 보존했을 뿐만 아니라 천자문도 널리 퍼뜨렸다. 지용 이후' 천자문' 을 쓴 서예가들이 많이 등장했다. 그중에는 와이소, 송휘종, 조맹경, 문징명이 유명하다. 그들의 작품은 널리 전해지고, 풍격이 다르고, 풍격이 각기 다르기 때문에, 천언만어로 말할 수 있고, 영향이 크다고 할 수 있다. 의심할 여지없이, 그들은' 천언' 의 민간 전파를 크게 촉진하고,' 천언' 의 인지도를 크게 높이고, 세상에 이런 위대한 예술 보물을 남겼다.
송휘종 조제 초서 천자문은 현재 랴오닝 성 박물관에 숨겨져 있다.
많은 사람들은 그것을 계몽 교재로 읽을뿐만 아니라 서예를 배우기위한 훌륭한 모델로 사용합니다. 오늘날까지도 이런 추세는 여전히 오래가고 있다.
당나라 이후 천자문의 형식은 널리 채택되고 연구되어 천자문의 이름을 딴 작품들이 대거 등장했다. 예를 들어 당나라의 이경 스님, 산스크리트어로 엮은 천자문, 송대의 시인 후인, 원대의 천자문. 명대에는 어른에 대한 천언포상이 있었고, 노재는 천언루를 썼고, 청대 오승란은 천언경 황제 칠순 생일을 썼고, 태평천국은 천언포서 등을 썼다. 이 소위 "천자문" 들은
내용은 다르지만 모두' 천자문' 이라는 이름으로' 천자문' 의 영향력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고대의 돈의 영향은 다방면이다. 송신종은 연간에 4359 권의' 도장' 을 편찬하여 400 여 통으로 나누었다. 각 글자는 천자순으로 번호가 매겨지고, "하늘" 글자로 시작하고, "궁" 글자로 끝나므로 "천궁도장" 이라고 불린다. 명청시대에 궁원은 과거시험에 쓰이는 방마다' 천자' 라고 표기되어 있었다. "유림외사" 는 주입성여행의 한 장면을 두 번째로 묘사하며 여러 차례 실패했다. "용문에 도착했을 때, 행주가' 고객주, 이것은 시앙 공 입구의 문이다." 라고 말했다. "문이 양쪽으로 나뉘자 가게 주인은' 이것은 밭글씨체이니 들어가 보세요' 라고 지적했다. 금주가 번호를 입력하자 두 개의 번호표가 가지런히 놓여 있는 것을 보고 그는 눈이 시큰시큰하다고 느꼈다. ""
고대에는 큰 숫자로 번호를 매겨야 하는 일부 공사에서 종종 천자문을 사용했는데, 이것은 주흥사가 예상하지 못했던 것이다.
천자문' 은 영향력 있는 작품으로 오랫동안 바다를 건너 세계 각지에 널리 퍼져 있다. 일본에는 많은 버전의 천자문뿐만 아니라 내용이 다르지만 모두 천자문 명의를 쓴 작품들도 많다. 1583 년 북한은' 석봉 천자문' 을 발간했고, 북한 문자 해석과 주음이 첨부되어 있다.
183 1, 천자가 영어로 번역되었습니다. 그 후 수십 년 동안 프랑스어, 라틴어, 이탈리아어로 된' 천자문' 이 잇따랐다. 돈의 영향은 이미 해외에 도착했다.
돈 1400 년 동안 전해진 바에 따르면, 그것은 훌륭한 아동 도서일 뿐만 아니라 중국의 우수한 전통문화의 일부이며, 많은 사람들의 중시와 사랑을 받아 후세에 전해줄 수 있을 만큼 충분하다.
천언만어로 해석하다
천지현황, 우주야: 하늘은 검고 땅은 노랗다. 광대한 우주는 끝이 없다.
태양과 달 전성기: 태양이 기울고 달이 둥글다. 별은 끝없는 우주에 널려 있다.
겨울에는 여름과 가을에 겨울 저축을 받는다: 겨울과 여름이 번갈아 순환하고, 왔다가 가고, 가고, 또 온다. 가을에는 수확하느라 바쁘고 겨울에는 저장하느라 바쁘다.
윤여 성년: 윤여 누적을 몇 년 동안 한 달로 만들어 윤년에 놓는다. 고대인들은 육률과 육율로 음양을 조절했다.
구름이 비를 응결시켜 서리가 맺히게 한다. 구름이 하늘로 올라가고, 추워지면 비가 형성된다. 이슬은 추운 밤을 만나 곧 서리로 응결되었다.
곤강은 김생여옥을 낸다: 김생은 금사강 밑바닥에서 태어났고 옥은 곤륜산에서 나왔다.
주작진주라는 칼은 야광검이라고 합니다. 가장 유명한 칼은 주작이라고 하고 가장 비싼 진주는 야광검이라고 합니다.
과일과 채소는 겨자와 생강: 가장 소중한 과일은 자두와 생강이고, 가장 중요한 채소는 겨자와 생강이다.
Haixian 강 얕은 비늘 잠수함: 바닷물 짠, 강 빛; 물고기가 물에서 헤엄치고 새가 공중에서 날고 있다.
용주, 화제, 새관황: 용주, 화제, 새관,: 이들은 모두 고대 황제의 관원들이다.
최초의 글은 옷이었다. 창호가 있으면 글이 만들어지기 시작했고, 레이조가 있으면 사람들이 옷을 입고 몸을 가렸다.
황위를 떠밀면 나라가 된다: 당요, 우순현명 사심이 없고, 자발적으로 황위를 군웅현능에게 양보한다.
주발인탕론 현민 참패죄: 주무왕, 희발, 상군이 수프를 만든다.
법정에 앉아, 나는 물었다: 현군은 조정에 앉아 치국의 길을 의논하고, 옷을 걸고 싸우고, 대신과 국사를 상의했다.
푸영강, 제 1 임공사리: 그들은 친민, 감정 이입, 사방 각족 인민들도 함께 동경한다.
먼 곳의 손님들은 모두 국왕에게 돌아갔다. 먼 곳의 손님들은 모두 단결하여 모두 기꺼이 성인에게 복종했다.
명봉은 죽백마 곡식밭에서: 봉황이 대나무 숲에서 노래를 부르고, 백마는 초원에서 먹이를 찾고, 태태태민안은 평안하고, 곳곳에 길조가 있다.
만물은 초목에 의거한다: 성인의 깨달음, 자연의 풀 한 포기 나무 한 그루를 덮고, 은혜는 온 세상을 뒤덮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 5 원칙으로 이 몸을 덮는다: 인체와 피부는 모두' 4 원칙' 에 속하며, 네가 말하는 것과 하는 모든 것은 반드시' 5 원칙' 에 부합해야 한다.
존경하고 멀리 떨어져 있는데, 어떻게 감히 해를 입힐 수 있습니까? 부모를 존중하고, 부모를 사랑하며, 어떠한 상해도 하지 말아야 한다.
여자는 순결을 숭상하고, 남자는 현혜를 숭상한다. 여자는 칭찬을 받는 현혜 여자를 숭배해야 하고, 남자는 현혜와 재능이 있는 성현을 본보기로 삼아야 한다.
자신이 무엇을 했는지 알면 고쳐야 한다. 자신이 틀렸다는 것을 알면 고쳐야 한다. 자신에게 맞는 것을 포기하지 마라.
남의 단점을 말하지 말고 자신의 장점으로 진보하지 마라.
택배는 반복할 수 있지만 측정하기가 어렵습니다. 만약 당신이 정직하다면, 당신은 시간의 시험을 견뎌야 합니다. 이 기기의 크기를 가늠하기 어렵다.
묵북 염색시 짱 양: 묵자가 흰 실을 염색하기 위해 울어서,' 시경' 에는' 어린 양' 이 있다.
오직 현인만을 공경하는 것은 신성하다. 고상한 미덕은 성현에게만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우리는 자신의 사욕을 억제하고 성인을 모방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도덕건설은 눈에 띄었다: 좋은 도덕을 키우면 좋은 명성을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도덕명언) 위엄 있는 몸처럼 계기도 장엄하다.
빈곡에서 듣다: 함성이 빈곡에서 아주 멀리 전해지고, 넓은 청당에서 사람 소리가 또렷하다.
산청: 불행은 끊임없는 악행의 결과이고, 행복은 일년 내내 선을 행하는 보상이다.
옥 한 척은 보물이 아니고, 옥 한 인치는 시합이다. 옥 한 척은 소중하지 않고, 1 인치는 짧은 시간 동안 쟁취할 가치가 있다.
부친은 엄하고 공손하다: 부친을 모시고 군께 공경하는 것은 반드시 진지하고 신중하며 공경해야 한다.
효도는 최선을 다해야 한다: 부모에 대한 효도는 최선을 다해야 한다. 군주에 충성하고 목숨을 아끼지 않다.
신중함은' 살얼음을 밟는 것' 과 같다. 일찍 일어나서 늦게 자면 부모님이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서늘하다.
난초처럼 소나무처럼: 그렇게 할 수 있다면, 당신의 미덕은 난초처럼 향기롭고 소나무처럼 무성할 것입니다.
끝없이 흐르고, 맑고, 밑바닥이 보인다: 후손까지 이어져 흐르는 강처럼 계속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세상에 영향을 미치는 것은 맑은 파란색과 같다.
생각해 보면 안정되어 있다: 행동거지가 점잖고, 생각하는 것처럼 보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말은 침착해야 하고, 침착하고 차분해 보인다.
처음부터 진실하고 아름답고 신중한 것이 적당하다. 수양성, 학습, 시작에주의를 기울이는 것이 좋지만, 더 중요한 것은 열심히 하는 것이다. 좋은 결과가 있다.
예용의 기초는 매우 나쁘다: 덕과 효도가 있는 것은 사업의 휘황찬란한 기초이며, 이런 사람은 명성이 크게 요란해 끊임없이 전해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관직을 배우고, 정치를 장악하다: 공부를 잘하고, 여력이 있다면, 벼슬을 하고, 일정한 직무를 맡고, 국가 정치에 참여할 수 있다.
탕탕탕에 가면 노래를 잘 부른다. 소공이 살아 있을 때 탕탕 나무 밑에서 정치를 주관하고, 죽은 후에 사람들은 노래를 더 그리워하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음악은 영예와 다르다: 음악의 선택은 사람의 지위에 따라 달라야 한다. 예의는 사람들의 지위에 따라 결정되어야 한다.
어른과 후배는 화목하게 지내야 하고, 부부는 따라 노래를 부르며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밖에서는 푸신이 가르치고, 밖에서는 선생님의 가르침에 복종하고, 집에서는 어머니의 규범에 복종해야 한다.
모든 삼촌 아저씨는 아이와 같다. 이모 삼촌 등 어른을 대하는 것은 자기 자식을 대하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공와이 형제는 의기양양하다: 형제간에 서로 사랑해야 한다. 부모의 핏줄이 나뭇가지와 같기 때문이다.
뜻이 맞는 친구를 사귀고, 서로 배우고, 성격적으로 서로 격려하다.
선함, 인자함, 자비: 선함, 인자함, 사람에 대한 자비는 가장 촉박하고 위급한 상황에서도 포기할 수 없다.
도덕, 정직, 정직, 겸손: 정직, 정의, 정직, 겸손의 미덕은 가장 가난한 시대에도 없어서는 안 된다.
조용하고 감성적이며 피곤하다: 차분하고 담담하며 마음이 슈창; 마음이 경솔하고 활동적일 때, 정신은 피곤하고 피곤하다.
진실을 유지하고, 사물로 가득 차 있다: 순수한 본성을 유지하면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물질적 향유를 추구하면 자연을 바꿀 수 있다.
우아함과 좋은 행동을 고수하라: 고상하고 철한 정서를 고수하라. 좋은 직위는 당연히 너의 것이다.
두이화 하동서경: 도쿄낙양과 서경 장안을 포함한 고도는 화려하고 장관이다.
풍경에 따르면 낙양, 도쿄도는 산을 등지고 남림낙수를 등지고 있다고 한다. 서경 장안은 왼쪽에서 위강을 건너고, 오른쪽에서 물경을 건넜다.
궁전은 음산한 건물 풍경에 놀라 멍해졌다. 궁전은 빙빙 돌며 겹쳤다. 파빌리온 누각이 구름 속으로 우뚝 솟아 사람의 마음을 뒤흔들다.
수화선: 궁전에는 각종 새와 짐승들이 그려져 있고, 각양각색의 신선이 그려져 있다.
세 번째 집 옆에 텐트를 쳤다. 정청 양쪽의 옆방이 측면에서 열리고 호화로운 텐트 커튼이 높은 기둥을 마주하고 있었다.
불기: 황궁에서 성대한 연회가 열렸는데, 불던 악사들이 북을 치며 음악을 연주하고, 가무가 승장구하는 광경이 펼쳐졌다.
관직을 승진시켜 의심스러운 별이 되었다. 계단을 올라 로비로 들어가는 문무백관은 모자를 하늘 가득한 별처럼 왔다갔다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오른쪽은 광내로, 왼쪽은 정명으로 통한다. 오른쪽은 책을 소장하는 광내전으로, 왼쪽은 조신이 쉬는 정명전으로 통한다.
그것은 무덤의 집합일 뿐만 아니라 영웅의 집결지이기도 하다. 많은 고전 명작과 문무를 겸비한 인재들이 있다.
두원고 칠서벽경: 서당 공자벽에는 초서, 종록, 그리고 칠서 고서, 전적이 있다.
나찜로상샤와이칭: 법정에서는 두 줄의 사람들이 번갈아 서 있고, 법정 밖에서는 의사나 관리들이 거리에 서 있습니다.
8 개 현의 가정은 수천 명의 병사들에게 분배되었다. 각 가정에는 8 개 현만큼 넓은 봉지가 있고, 천 여 명의 병사가 갖추어져 있다.
고관은 병거와 함께 허브가 흔들린다: 머리에 고관모를 쓰고 황제와 함께 여행하고, 말을 운전하고, 모자띠가 휘날리며 위풍당당하다.
천하가 부유하고, 차가 뚱뚱하다: 그들의 손자들이 대대로 봉급을 받고, 사치스럽고 부귀했다. 그들이 외출할 때, 그들은 가볍고 뚱뚱하며, 그들은 봄바람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정책공모석러 비문: 법원은 또한 그들의 공적을 상세히 기록하여 비석에 새겨 후세에 전해진다.
등반시의 이윤 좌씨 아형: 주무왕은 등반서에서 노상들을 만나' 태공왕' 이라고 존경합니다. 이윤은 시정을 보좌하고, 상탕왕은 그를' 아형' 으로 봉했다.
주성왕은 고대 국가 곡부 주변의 땅을 점령했다. 주공단의 보조정부가 아니라면, 그것은 어디에 있을 것인가?
환공이 약자를 돕고 빈곤을 구제하다: 제환공은 제후를 아홉 번 만나 약소하고 위험에 처한 어린 제후를 돕기 위해 파병을 보냈다.
무정: 한혜제가 태자였을 때, 단지 7 리 만에 면직되는 것을 면직당하지 않았고, 상조 군주 무정이 성인의 전설을 얻었다.
군미부도스닌: 국민들은 나라를 다스리고 열심히 일할 수 있습니다. 이런 성현들 덕분에 나라가 평화를 이룩했다.
초근은 조위보다 더 우세하다. 제나라 이후 진, 추 우세, 조위는 연이어 졸린 진 () 이다.
진헌공은 예주의 길을 빌려 구국을 멸망시켰다. 진문공은 주지사들과 동맹을 맺고 그를 지도자로 발탁하고 있다.
계약법을 어떻게 준수합니까? 샤오는 간단한 형법의 정신에 따라 구법을 제정했지만, 한비는 그가 제창한 혹독한 형법에 갇혔다.
처음에는 많은 양치기들이 최고의 부대를 사용했다: 진 대장 백기, 왕건, 조 대장 염파, 이목영병이 가장 잘 싸웠다.
선웨이 사막은 단청으로 유명하다. 그들의 목소리는 사막의 변두리를 멀리 퍼뜨리고, 그들의 명성과 초상화는 후세에 전해진다.
큐슈에는 백군과 진 () 이 있다. 큐슈에는 우치수 () 의 발자취가 있고, 진 () 과 6 개국 이후 전국 각 군이 통일되었다.
악배 선종대사: 오악 중 가장 존경하는 것은 동악태산이고, 역대 황제는 운산 정산에서 선례를 주재한다.
기러기 문자전 닭장 적성: 명문 북강 기러기 문, 요새만리만리 장성, 역참변에 닭장이 있고, 괴산에는 옥상적성이 있다.
쿤치계 석거야동정: 쿤밍 () 은 연못을 감상하고, 하북계 석부근은 바다를 보고, 산둥 거야는 택을 보고, 호수는 호남동정 () 을 본다.
폭신암동의 광활함: 강은 유래가 멀고, 호수와 바다는 끝이 없다. 명산기곡이 그윽하고 수려하여 기상이 만만하다.
농업치본: 치국의 근본은 농업을 발전시키는 것이므로, 파종과 이런 농사일을 열심히 해야 한다.
나는 난목에서 곡식을 심었다: 또 한 해 농사일을 할 시간이 되었다. 나는 좁쌀과 수수를 심었다.
새로 성숙한 식량을 세금으로 장려하다: 수확철에는 정부가 농민의 공헌에 따라 상을 주거나 처벌해야 한다.
뭉크 돈수 시우는 직설적이다. 뭉크의 주인은 순결을 숭상하고, 역사학자 피쉬는 직설적이다.
겸손하고 신중함: 사람은 가능한 중용의 기준에 부합해야 하고, 부지런하고 겸손하고 신중해야 하며, 자신을 설득하고 경고할 줄 알아야 한다.
소리를 듣고, 외모를 판단하고, 색깔을 판별한다: 다른 사람의 말을 들을 때, 합리적으로 고찰한다. 다른 사람의 얼굴을 보고, 그들의 얼굴을 분별하는 것에 주의해라.
타인에게 정확하고 현명한 충고나 건의를 남기고, 다른 사람이 생활 속에서 신중하고 신중함을 유지하도록 격려하다.
고개를 숙이고 비웃는 것을 아껴라. 애완동물은 저항력을 증가시킬 것이다. 다른 사람의 풍자적인 경고를 들을 때 너 자신을 반성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애완동물, 애완동물, 애완동물, 애완동물, 애완동물, 애완동물) 인정에 현혹되지 말고 권력과 싸워야 한다.
임호는 위험하고 수치스러운 일이 곧 발생할 것이라는 것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산림을 물러나는 것이 가장 좋았다.
누가 타이밍에 따라 참새 두 마리를 헤어지게 하였는가: 참새와 참새는 위험의 징조를 예견한 후에야 늙어서 은퇴했고, 누가 그들에게 공인을 벗으라고 강요했는가?
고독과 외로움: 혼자 살고, 하루 종일 한가롭고, 혀를 낭비하지 않는 것은 조용주의에 좋은 일이다.
옛일을 찾아 한가하다: 옛사람의 말을 생각하고, 옛사람의 책을 읽고, 전진의 근심을 없애고, 즐겁고 편안하다.
신나게 놀다가 지쳐서 즐겁게 한자리에 모이다: 쉬운 일을 한데 모으고, 힘든 일을 한쪽으로 치우고, 끝없는 고민을 없애고, 무한한 즐거움을 얻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운하 연꽃의 달력 정원은 가지가 무성하다. 연못의 연꽃은 눈부시게 빛나고, 정원의 식물은 연약하다.
늦청오동벼룩이 시들었다: 연말은 아직 푸르고 오동나무는 가을이 되자마자 일찍 시들었다.
진근시위원회의 낙엽이 흔들리고 있다. 진근의 늙은 나무가 시들고 낙엽이 가을바람에 흩날리고 있다.
혼자 떠돌아다니다: 추운 가을, 붕붕붕이 홀로 높이 날아가 노을로 가득 찬 구름으로 곧장 돌진한다.
책을 마음껏 읽고 책가방을 가지고 놀다: 왕은 한나라의 장터에 가득 차서 독서에 빠져들고, 눈은 책가방과 책상자를 응시했다.
이위는 귓벽을 두려워한다: 나는 아무도 없는 것처럼 말하는 것을 가장 두려워한다. 금기가 없다. 누군가가 담을 사이에 두고 엿듣지 않도록 조심해라.
음식은 맛있고 장은 충만하다: 하루 세 끼를 준비하는 음식은 당신의 입맛에 맞게 배불리 먹여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배불리 먹으면 큰 물고기 고기를 만족시키고, 배고프면 간단한 음식을 만족시킨다.
친척은 노소를 가리지 않고 먹는 것이 다르다. 친척과 친구들이 만나면 열정적으로 대하고, 노인도 자기와 다르게 먹어야 한다.
후궁 어연 방적방: 후빈과 여종은 집안일을 잘 관리하고 주인에게 공손하고 전심전력으로 행동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만개의 둥근 은촉 황휘: 실크로 만든 동그란 부채는 둥글고 은촛대 위의 촛불은 휘황찬란하다.
낮에 자고 밤에 자다: 낮에 낮잠을 자고, 밤에 자고, 대나무 매트는 녹색 대나무로 짜고, 상아 조각화병풍.
현가 잔치 뒤에는 술 한 잔이 있다: 음악, 노래, 연회; 컵을 들고 마음껏 마셔라.
나는 행복하고 건강하다: 자기도 모르게 춤을 춘다. 정말 즐겁고 건강해요.
후손이 계속 제사를 지내다: 후손이 조상의 유산을 계승하고, 일년 내내 제사 선물을 잊을 수 없다.
나는 감히 다시 경배할 수 없다: 나는 무릎을 꿇고 절을 하고, 나는 경배한다. 예의는 전면적으로 공경해야 하고, 심정은 슬프고 경건해야 한다.
짧고 세심한 쪽지 한 통을 쓰다: 간결하고 간결하게 다른 사람에게 편지를 써서 다른 사람의 질문에 상세히 대답한다.
스켈레톤 더러움은 목욕하고 싶고 따뜻해지기를 원한다. 몸에 때가 있을 때 샤워를 하고 싶다. 손에 따끈한 물건을 들고 바람이 불어서 식히길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당나귀 노새 송아지 등. : 집에 재난이 생기면 가축도 놀라서 이리저리 뛰어다닌다.
도둑을 처벌하고, 매국노를 체포하다: 강도, 절도, 반란, 도망가는 사람을 엄벌하고, 잡아야 할 사람을 죽인다.
부사요환 진응호: 여부선 양궁, 제환 묘기, 지강선 거문고, 응우엔 국적은 길게 울부짖을 수 있다.
전벽륜지군 고기잡이 기술이 뛰어나다: 몽티안이 붓을 만들었고 채륜은 제지술을 발명했고, 마군은 능숙하게 물차를 만들었고, 임공은 큰 물고기를 잡았다.
분익속을 풀고, 묘하게도: 그들의 기교 중 일부는 분쟁을 해결하는 것이고, 어떤 것은 대중을 편리하게 하는 것이고, 모두 교묘하고 교묘하며, 다른 사람이 칭찬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모시죽자는 웃는다: 모두 젊고 예쁘다. 눈살을 찌푸리더라도 그들은 아름다운 미소처럼 보인다.
해마다 화살은 해돋이를 재촉한다: 아쉽게도 청춘은 잠시 사라지고, 세월은 황급히 사람을 늙게 한다. 태양만 영원히 빛난다.
현적한 눈부신 빛: 높이 매달린 북두가 사계절의 변화에 따라 돌고, 휘영청 밝은 달빛이 온 세상을 뒤덮고 있다.
불로장생의 녹봉과 수작을 일컫는 말: 좋은 일만 하고, 녹봉이 다 떨어지면 정신이 영존할 수 있고, 후손의 건강은 모두 너의 길한 충고에 달려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순간적인 발걸음은 피치 갤러리전을 이끈다. 이렇게 여유롭게 해야만 당당하게 활보하며 조정에 맡겨진 중임에 대처할 수 있다.
사방을 돌아다니며 건장함을 바라보다: 이런 양심에 거리낌이 없다면 장엄하고 침착하게 앞을 바라볼 수 있다.
무지, 무지 등. 나: 이런 도리가 무지하면 이해할 수 없고, 무지한 사람처럼 허무하게 살아서 웃음을 자아낸다.
술어가 너에게 어떤 도움이 되니? "천자문" 을 편찬한 후 머리카락은 모두 하얗고, 마지막에는 정태 보조사 "방법, 방법, 방법, 도" 만 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