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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미 전해지지 않은 고서

은작산 한묘는 산둥 성 린이시 은작산 남기슭에 위치해 있다. 그것은 중국에서 가장 큰 고분 중 하나로 서한 위주로 전국 시대부터 당 송 원 명 청까지 묘를 묻었다. 이 묘군은 1964 년, 1972 부터 1986 년까지 공동 발굴 100 여 석을 발견하여 대부분 서한 초기였다.

은작산 한묘에서 죽간, 칠목기, 도기, 청동기, 동전이 출토되었는데, 그중에서도 죽간으로 가장 귀중하다. 고고학자들은 고대 중국 4 대 병법,' 손자병법', 손빈의' 손자병법', 류타오의' 위자', 묵자의' 관',' 춘추',' 항목 군웅',' 항목 군웅' 등 고분에서 대량의 죽간을 발견했다. 특히 실전 1700 여 년의' 손자병법' 과' 손빈병법' 이 동시에 출토돼 국내외에서 충격을 받았다. "한원광 원년" 은 지금까지 중국에서 발견된 가장 빠르고 완전한 고대 역서이다.

은작산한조가 출토한 이 진귀한 죽간들은 정치, 경제, 군사, 문화, 철학, 문학, 음운, 간서, 역법 등을 연구하는 데 매우 중요한 문헌 자료를 제공하였다. 중국 선진과 한초에 있다. 중국 역사에 기재된 병서는 4000 여 편이며, 2500 년 전' 손자병법' 이 세계 최고의 병서로 인정받고 있다. 그러나 학자들은 그것의 저자에 대해 천 여 년 동안 논쟁을 벌였다. 한묘는 실전 1700 여 년의' 손자병법' 과' 손빈병법' 을 출토해 손자와 손빈이 혼자인지, 그들의 병서가 하나인지 아니면 두 개의 천고의 수수께끼인지를 풀었다. 출토된 한간이 천하를 널리 알리며 중국과 외국에 충격을 주었다. 그들은 심지어 마왕더미, 병마용과 함께 신중국 10 대 고고학 발견 중 하나로 등재되었다.

그러나 은작산 한묘죽간재한 역사적 사실은 전세사서와 다르다. 예를 들어,' 사기',' 손오열전',' 오기열전' 은 모두 치위국의 계릉전을 상세히 기재했지만, 방천은 전혀 언급하지 않았다. 13 년 후, 마릉의 전투에서 팡 후안 자살, 태자 심 포로가 되었다. 약본' 손빈병법 팡 후안' 은 손빈이 계림에서 방현을 사로잡았다고 하는데, 사료기록과 분명히 모순된다. 현존하는 재료로 볼 때 손빈은 확실히 마령이 아니라 계릉에서 방희를 잡았을 가능성이 있다.

은아카시아산과 다음 금작산은 모두 수수께끼이다. 원래 산은 모두 빨간색이었다. 옛날에는 적석산이라고 불렸다. 언제 적석산에 카나리아와 아카시아꽃이 만발할까요? 지척에 있는 두 언덕 위에 두 가지 색이 다른 비슷한 식물이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금날개새와 은아카시아꽃이 반 중국에 널리 퍼져 있다. 왜 이 두 산꼭대기에서만 린이 (Linyi) 를 볼 수 있습니까? 인공적으로 재배된 것입니까, 아니면 자연적으로 형성된 것입니까?

"카나리아" 와 "아카시아 꽃" 은 색깔이 다를 뿐만 아니라 (카나리아와 아카시아 꽃은 처음에는 노랑색이었고, 나중에는 카나리아가 붉은색을 띠고, 은아카시아는 점차 하얗게 바래졌다), 모양도 다르다. (카나리아와 아카시아 꽃은 정면에서 중심축이 대칭이고, 카나리아는 중심축에 오목선이 있고, 은아카시아는 없다.)

발견된 1 번 무덤과 2 번 무덤의 무덤 주인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그들은 부부입니까, 아니면 백 년 동안 만난 적이 없는 낯선 사람입니까? 1 번 무덤 주인은 왜 병법으로 장례를 치러야 합니까? 2 번 무덤 주인은 왜 한원광원지죽간을 명계로 데려왔습니까? "한원 광원지" 는 중국 고고학사에서 발견된 가장 빠르고 완전한 고대 역서이다. 고대 역서의 기록은 송대' 자동치감 목록' 이후 책의 잘못을 바로잡았다. 그 또는 그녀는 달력과 무슨 관계가 있습니까?

그 시대의 고고학 발굴로 출토된 죽간은 자연히 파손될 것이다. 부상량이 상당히 많다고 하는데, 시대가 초래한 선천적 결함이라 누구도 탓할 수 없다. 그러나 한 가지 문제도 제기되었다. 이렇게 많은 죽간이 파손된 이상' 손자병법' 은 13 편의 짧은 글밖에 없다?

금작산과 은작산은 방대한 한족 집단이다. 그들의 주인은 누구입니까? 그들은 후세 사람들에게 무엇을 남겼습니까? 우리 현지에서 출토된 수많은 한화석과 결합해 한대의 우리 이곳은 어떤 풍경이 되어야 하는가?

은작산 한묘 죽제인은 누가 제일 먼저 발견했습니까? 이 문제는 제인의 처음 30 년 동안 수수께끼가 아니었지만, 제인과 한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특히 일부 당사자들이 떠나면서 원래의 또렷한 역사적 장면이 혼란스러워졌다.

1 번 무덤에서 출토된 두 귀컵의 바닥에는' 사마'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어 비교적 거칠다. 고고학자들의 분석에 따르면 관직이 아니라 무덤 주인의 성이어야 한다. 일반적인 습관에 따르면 관직은 기물에 마음대로 새겨지지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무덤에서 출토된 대량의 병서를 보면, 묘주인은 병법이나 군사 관련 인물임을 확신할 수 있다. 2 번 무덤에서 출토된 도자기 항아리 어깨에는' 조씨 10 문'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어 무덤 주인의 성이지만 195 1 호남 창사 서한묘에서 출토된 곳에는 양가사 4 자 페인트 접시와 같은 사실이 있다. 증여자의 성일 수도 있다.

주목할 만하게도 이 묘는 진시황 34 년 (기원전 2 13 년) 의' 분서서 이것은 단지 우연한 현상일 뿐입니까? 진시황은 어떤 책을 태웠습니까? 이 죽간도 한 쪽에서 이 문제를 설명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