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삼요는 왜 풍수 문화 명촌이라고 불리는가?

삼요는 왜 풍수 문화 명촌이라고 불리는가?

장서성흥국현 매각진 산수에 위치한 삼요는' 풍수 문화의 발상지',' 중국 풍수 문화 제 1 마을' 으로 불린다. 벽지에 있는 삼랴오 () 는 풍수 대사인 양동송 () 으로 유명하다. 양은 세상을 구하고 빈곤을 구제하여 빈곤을 구제하는 것으로, 세상 사람들이 빈곤의 요정이라고 부른다. 조정에서 영대 지리를 관장하여 금광루 박사에게 경배되었다. 당나라 제 6 년, 황둥지는 장안을 취하여 여야를 놀라게 했다. 양윤송은 궁중 풍수의 비밀을 가지고 상경하여 남하 삼요에 정착했다. 풍수와 천문 지리에 능한 양동송은 삼랴오 마을의 지형이 마치 풍수의 나침반과 같고, 분지에 있는 돌산의 방위도 나침반의 바늘과 같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떠돌아다니는 양동송은 그의 두 제자인 증문과 요를 데리고 이곳에 초가집 세 채를 지어 정착했다. 그래서 이름은 삼랴오 () 였다. 그때부터 양동송은 줄곧 이곳에서 가르치고 글을 쓰며 그의 성실성 이론을 창조하고 전파해 왔다. 그의 제창 아래 중국의 민간 풍수 문화는 수천 년 동안 순환이 끊이지 않아 국내외에서 성행하고 있다.

일찍이 요의 후손들과 풍수술을 연습하고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명나라에 이르러 증문의 후손들이 분분히 정치를 하고, 요인의 후손인 리아 위명 태조가 황릉을 측량하는 데 공을 들여 진 영대 의사로 봉쇄되었다. 베이징의 유명한 명십삼릉은 바로 그들 두 사람이 탐사하여 건설한 것이다. 한 번 정치를 하면서 만리장성을 위해 구성 군사 요새를 건설하여 베이징의 세배전 유적지를 탐사하였다. 그가 죽은 후 영락황제는 내시 두 명을 보내 그의 영구를 고향으로 호송하여 영광스러운 안장을 진행했다. 명나라 jiajing 년, 두 유명한 풍수 마스터, 리아 오 와 리아 shaoding 있습니다.

세 관료는 풍수 가문에서 전승하는 것으로 유명하며 풍경이 묘하다고 유명하다. 오래 전, 삼요의 요화는 모두 자신의 명소인 팔경을 가지고 있었다. 요의' 팔경' 은 칠성지, 삼나무, 불빙판, 강과 돌, 토스트, 장강토, 감천정이다. 한때' 팔경' 은 면공령, 루핀석, 분수용담, 유집, 서산 저녁 사진, 동곽조운, 북포어가, 청록입니다. 이곳의 모든 풍경은 각기 특색이 있어 관광객들이 돌아오는 것을 잊게 한다.

아태지도와 같은 삼랴오 지형에서 구불구불한 시냇물 두 개가 음양 양극 사이를 평행하게 흐른다. 시냇물이 양공묘로 흐를 때, 두 시냇물이 합쳐져 하나의 큰 시냇물을 형성한다. 가장 흥미로운 것은 두 개울의 수온이 다르다는 것이다. 마을 사람들은 왼쪽 수온이 비교적 추운 것을 음계라고 하고, 수온이 비교적 더운 것을 양계라고 부른다.

마을에는 양공묘가 세워졌고, 마을 사람들은 양동송을 조상으로 숭배하였다. 사당은 매우 장관이다. 외벽은 모두 청석으로 조각하고, 정면 벽에는 양공이 쓴 책, 여행, 정치, 고풍수 등의 돋을새김이 새겨져 있다. 여기에는 산수조각, 산수, 계단식 논밭, 꽃과 새, 식물이 있어 공예가 정교하고 감탄할 만하다.

수천 년의 역사, 수천 년의 문화, 수천 년의 풍경이 모두 현대에 들어섰다. 삼랴오 () 는 식견 있는 선인들의 정성을 거쳐 고풍스럽고 점잖고 밝고 자유로워 더욱 풍채가 넘치고 품위가 있게 변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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