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왕양명 고전 명문

왕양명 고전 명문

1, "몸의 주재자는 마음이고, 마음은 뜻이고, 의미의 본체는 알고, 뜻은 사물이다. 뜻대로 되는 것은 친물에 있다. 즉 친물은 하나의 물건이다. 군자, 즉 군자를 물건으로 삼다. 인자한 사람은 사랑하는 것이고, 인자한 사람은 사랑하는 것은 한 가지라는 뜻이다. (서양속담, 사랑속담). " --왕 양명 "열전"

2. 나무를 심는 자는 뿌리를 길러야 하고, 덕을 심는 자는 마음을 키워야 한다. --르네 의 \ "전기 \"

3, 너 자신을 돌봐, 내 마음은 너에게 3 리를 보낸다. 왕수인

4, 이 마음 명나라, 내가 말할 수있는 것-왕 양명

5. 산적을 깨는 것은 마음의 도둑을 깨뜨리기 쉽다-왕양명

6, 좋은 역겨운 몸은 없고, 좋은 악의가 있다. 선악을 아는 것은 양심이고, 선악을 행하는 것은 일이다. 왕수인

7. 지식과 실천의 단결: 지식은 곧 행하고, 지식은 바로 안다. -왕양명

8. 겸손해야 하고 야망이 있어야 한다. --왕 양명 "열전"

9. 잘못을 저지르는 것은 비싸지 않고, 고치는 것은 비싸다. --왕 양명 "열전"

10, 만성은 이미 그림자를 지났고, 양심은 우리 스승이다. 왕수인

1 1,' 이 꽃을 보지 못하면 너와 함께 죽는다. 네가 이 꽃을 보러 오면, 이 꽃의 색깔은 1 시 30 분에 알게 될 것이다. -왕양명

12, 인생에 큰 병이 생기면' 자랑스럽다' 라는 글자만 있다. -왕양명

13, 야망을 품는 것은 가슴 아픈 것 같고, 고통에 집중하는 것, 가십과 쓸데없는 일에 참견할 시간이 없다. 왕수인

14, 세상에 의지가 없는 것은 하나도 없다. 왕수인

15, 이 마음은 움직이지 않고 무작위로 움직입니다. -왕양명

16, 우리의 결점을 공격하는 사람은 나의 선생님이다. 왕수인

17, 왕양명 유남진, 한 친구가 바위 속의 꽃나무를 가리키며 물었다. "세상에 무심한 일이 있는데, 그 꽃나무가 깊은 산속에 꽃이 피고 떨어지는 것은 나와 무슨 상관이 있는가?" 선생은 말했다. "당신이 이 꽃을 보지 못했을 때, 그것은 당신의 마음과 함께 죽었습니다. 네가 이 꽃을 보러 왔을 때, 이 꽃의 색깔은 곧 알게 될 것이다. 너는 이 꽃이 너의 마음속에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 -왕양명

18, 만약 당신이 일어나지 않는다면, 마치 방향타가 없는 배, 작위가 없는 말 한 마리가 떠내려가면, 당신의 결말은 어떻게 될까요? 왕수인

19, 모르거나 할 줄 모르는 사람. 알고 하지, 그냥 알 수없는-왕 양명

20, 큰 병을 배우기 위해서. 왕수인

2 1.' 젊은 나이에 일찍 죽는다' 는 생각에, 그것은 선생님이 일심으로 좋은 일을 하고, 가난한 생활을 할 수 없고, 나도 그 마음을 움직일 필요가 없다. --왕 양명 "열전"

22, 아는 것은 줄의 시작이고, 행은 지식의 성공이다. 왕수인

23. 모든 사람은 자신의 고정바늘을 가지고 있으며, 만물의 뿌리는 항상 자신의 마음속에 있다. 그러나 나는 웃으며 그것이 거꾸로 되어 가지와 잎 밖에서 찾는 것을 보았다. --왕 양밍의 "양심은 인생의 네 시를 표현한다"

(24), 마음은 이치에 맞고, 마음은 무리하고, 마음은 무사하고, 마음은 무사하다. -왕양명

25. 화는 하늘의 공보다 크고, 죄는 티베트인의 선보다 크며, 악은 공격할 수 있는 것보다 깊고, 치욕은 자신을 잊는 수치보다 무겁다. -왕양명

군자는 말했다: "휴식을 위해서만 자신을 억누를 필요가 없다. 이렇게 하면 일이 뒤떨어진다. 사람은 물건을 좀 갈아야 일어설 수 있다. 그래야 마음이 평온하고 정착할 수 있다. " --왕 양명 "열전"

27. 성인은 천하인과 함께 유 (), 석방 (), 노장 () 은 모두 내가 쓰는 대로 () 이다. 두 이기적인 것은 오솔길이라고 한다. -왕양명

28. 부지런히 공부하지 않으면 반드시 배우려고 한다. -왕양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