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녹차의 정확한 양조 방법
녹차의 정확한 양조 방법
녹차의 정확한 거품 방법 녹차는 많이 마실 수 있지만 함부로 우려내서는 안 된다!
1. 녹차를 우려낼 때는 수온을 80℃ ~ 90 C 정도로 조절해야 합니다. 녹차가루를 우려내면 40 C ~ 60 C 정도의 미지근한 물로 우려낼 수 있다. 분량은 녹차가루 2 그램과 끓는 물 450 밀리리터입니다.
2. 처음 끓인 차는 마시지 말고 뜨거운 물을 붓고 흔들면 됩니다.
3. 잘 우려낸 차는 30 분에서 60 분 이내에 마셔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차의 영양성분이 초조하고 불안해진다.
4. 녹차가루는 너무 진하게 담그면 안 된다. 그렇지 않으면 위액의 배설에 영향을 줄 수 있다. 공복에 마시지 않는 것이 좋다.
고대 중국 차 마시는 풍습의 변천!
중국은 차를 수집하고 마시는 최초의 나라입니다. 신농본초는 소머리 염제 "신농이 백초를 맛보면 일흔두 독의 경우" (즉 차) 의 전설을 기술한 적이 있다.
쿠바의 슈 지역은 차나무와 차를 재배하는 최초의 곳이다. 중국 최초의 지방지' 화양국지 팔지' 에 따르면 3000 년 전 쿠바의 촉국은 차나무를 심고 황제에게 조공을 바쳤다.
아침 차
처음에 원시인들은 차를 채소로 먹었다. 나중에 사람들은 차가 갈증을 풀고, 정신을 차리고, 특정 질병을 치료하는 역할을 한다는 것을 알게 되자, 차를 따로 야채 수프로 끓인 다음 차를 음료로 만들었다. 상주시대에는 이런 차를 먹는 습관이 계승되고 발전하였다. 차의 쓴맛은 달콤하고, 쓴맛은 달콤하며, 뒷맛이 무궁무진하여 일반 백성과 귀족들의 사랑을 받는다. 이때 바촉 지역의 찻잎 생산은 이미 일정 규모에 이르렀으며, 우량 품종은 이미 중앙조정에 봉헌되었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찻잎이 황하 중하류로 전해졌다. 전국 말기에 이르러 황하 유역에서 차를 마시는 바람이 성행하였다.
고대 중국 사료에는 차, 차, 쓴 차, 차, 고로, 차 등 차에 관한 이름이 많이 있다. 차는 가장 많이 쓰이는 단어로 당나라 이후에야 상용명이 되었다.
한, 위진, 남북조-차를 마시는 것은 중국 남부에서 울창한 풍조가 되고 있다.
한대에 이르러 찻잎의 보건 기능이 점점 더 중시되고, 전문적인 찻잎 시장이 생겨나고, 찻잎은 사람들이 일상적으로 필요로 하는 상품이 되었다.
위진 남북조 시대에는 차를 마시는 풍조가 장강 중하류로 전해졌고, 차는 일상적인 음료로 연회, 손님 접대, 제사에 쓰였다. 문인은 차를 즐겨 마시며, 차 일을 반영하는 시사가 있다.
정화는 해외의 차 마시는 풍습에 영향을 미쳤다.
정화가 서양에 가서 해외 차 마시는 풍습에 미치는 영향.
정화는 서양으로 가는 곳마다 중국과 각국의 교류를 강화하고, 차를 포함한 중국에서 온 대량의 상품 교환을 발전시켜 중국 차의 생산량과 해외에서 전파되는 차종의 지리적 범위를 확대했다.
2005 년 정화가 서양과 푸젠 화교 화교 포럼에 참석한 해외 학자들은 정화가 서양에 입성하면서' 차 문화' 도 중국에서 해외로 전파되어 동남아시아와 동아프리카의 차 마시는 풍습을 촉진했다고 보고 있다. 해외 학자들의 고증에 따르면 명대 이전의 고서적 중에는 중국 찻잎 수출에 대한 기록이 거의 없다. 명대 이후 문자자료가 끊임없이 등장해 해외 차풍에 영향을 미쳤다. 아시아 아프리카 국가들이 차를 마시는 해외 풍습에는 기록이 있었는데, 나중에는 점차 차를 재배하는 업종이 생겼다. 전문가들은 또한 영어 단어' Tea' 가 중국 푸젠 방언에서' 룽' 의 발음을 음역한 것으로 보고 있다. 정화선단에는 푸젠인들이 많았고, 푸젠인들은 예로부터 차를 마시며 상을 주는 습관이 있었다. 일부 푸젠인들은 나중에 동남아시아에 남아서 돌아오지 않고 명나라 이후 푸젠의 화교가 되었다.
바로 이 푸젠 화교들이 정화를 따라 서양에 내려가 중국의 차 마시는 습관과 영영 재배 기술을 동남아시아 각국으로 들여온 것이다. 특히 푸젠인들은' 공부차' 를 즐겨 만들고, 아침저녁차를 습관적으로 마시며' 다도' 를 잘하며, 중국의' 차 문화' 를 해외로 전파해 지금까지 해외의 차풍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세계 최대 여주 천부 차 문화박물관 명대 전시장에서 기자는 정화가 서양에 갔을 때 찻잎이 발전한 기록을 보았다. 명나라 주원장은' 다마 정책' 을 시행했고, 홍무는 24 년 (139 년)' 폐단차, 흥엽차' 법령을 공포해 녹차볶음 발전을 촉진시켰다. 정화는 뒤이어 서양으로 내려가 중국의 실크, 도자기, 찻잎을 해외, 특히 중국의 차풍으로 가져갔다. 명나라 시대에는 중국의 차풍이 매우 성행하여 산차의 흥기가 중국 차 발전의 큰 전환점이 되었다.
이소진 국제차 문화교류대회 회장은 명대 국수전을 요리하는 방법은 산차로 차를 우려내는 것으로 자연의 아름다움에 더욱 소중하고 차 문화가 극에 달한다고 밝혔다. 차, 용기, 수산물, 환경, 예절, 성격 등에 중점을 둡니다. 그리고 술을 마시는 사람들의 수도 매우 특별합니다. 또한 차의 본색, 진미, 자연을 유지할 것을 제창한다. 문인은 차 문화의 새로운 조류를 이끌고 샘석간, 송죽나무 아래 앉아 명창에 앉아 밝은 달과 바람을 마주하고 혼자 술을 마시는 것을 좋아한다.
이소진은 기자들에게 재미있는 현상도 알려주었다. 현재 정화가 서양에 간 태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스리랑카 인도 케냐 등 아시아 아프리카 국가들은 차 판매량이 가장 많아 차 문화가 가장 인기를 끌고 있다. 신마화인 화교는 인민폐 3000 만원을 투자하고, 말라카 정화관창구지에 정화문화센터를 건설하고, 고대 중국관에 찻집을 개설했다.
산시 () 의 차속과 차풍.
산시 한중에서 가장 번화한 곳은 찻집이다. 찻집은 사람들이 속마음을 나누고 친구를 사귀기 좋은 곳이다. 많은 장사꾼들은 차를 마시는 것을 명목으로 자료를 찾고, 사업에 대해 이야기하고, 가격에 대해 이야기하고, 최종 결정을 내린다. 외진 농민도 시내에 가서 장사를 하고, 찻집에 잠시 앉아 차 한 그릇을 붓고 정신을 차리고 있다. 할 일이 없는 것은 찻집의 단골 손님이 비교적 많다.
해방 전후에 한중찻집의 시설은 모두 허름하여 책상 의자, 부뚜막, 주전자, 다기밖에 없었다. 하지만 가게 주인들은 차객들을 끌어들일 때 매우 정성스럽고, 언어가 겸손하고 우호적이어서, 사람들이 돌아오는 듯한 느낌을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최근 몇 년 동안 일부 찻집에는 체스, 화보, 출판물, 뉴스, 음악 프로그램 수신 및 방송, 또는 예술가들에게 이야기를 들려주고 다객의 문화생활을 활성화하도록 요청했다. 이런 문예 찻집은 차를 마시는 사람의 아량을 증가시켜, 완전히 새로운 차 풍속으로 매우 인기가 있다.
농촌에서는 집집마다 찻집이기도 하고, 차를 마시는 습관뿐만 아니라' 손님들이 먼저 차를 모시는' 풍조를 형성했다. 손님 문, 차 1 위, 손님을 위해 명차를 담그고, 심지어 다기까지 중시한다. 차를 공경할 때, 두 손으로 잔을 들고, 가볍게 건네고, 친절한 인사를 하며, 다도가 꽤 있다.
문화과학 지식이 보급됨에 따라 대중은 차를 마시고 갈증을 풀고, 식히고, 열을 식히고, 불을 내리고, 익사의 역할을 알게 되었고, 차를 마시지 않는 사람도 마셨다. 차를 마시는 사람들은 또한 이 차의 레시피를 요약했다: 생강차는 이질을 치료할 수 있고, 설탕차는 위와 함께 할 수 있다. 국화차는 명목, 다림차는 다섯 번 다쳤다. * * * 식후 소식, 차 마시는 숙취. 오후 차는 너를 활기차게 하지만 밤에는 잠을 잘 수가 없다. 공복에 차를 마시는 것은 사람을 당황하게 하고, 밤새 차를 남겨 비위를 상하게 하고, 차를 많이 마시면 노랗고 날씬하며, 연한 차는 천천히 마시면 나이를 늘린다.
찻집과 차속
차는 일종의 상록식물이다. 찻잎은 사람들의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수정이며, 이국리민은 매우 높은 경제적 가치를 가지고 있다. 따라서 차는 고대에 길조의 상징이었다. 일부 찻집에서는 길일마다 집집마다, 심지어 전국민들도 다산에서 자주 축하한다. "다경" 에는 "길할 때 친척들이 산에 모여 가무를 하고, 산에는 차나무가 많다" 는 기록이 있다. 명대에는 이미 차를 결혼으로 한 기록이 있다. "차 씨를 심으면 이식할 수 없고 이식하면 태어날 수 없다." 그래서 여자가 취업하자마자 차를 먹으러 불려갔다. 또한 결혼 차 를 고용, 그 의미를 참조하십시오. ""
홍루몽' 에서 왕희풍은 임대옥: "당신은 우리 차를 먹었는데 우리 집에 며느리를 추가하지 않았습니까?" 차를 친가로 삼는 이런 풍습은 한족뿐 아니라 많은 소수민족도 있다. 당태종은 문성공주를 티베트 왕 송 짱 마른 천에 시집갔을 때 당연히 귀중한 선물을 많이 가져왔다. 아마도 수많은 보물 중에서 티베트족 사람들은 특히 차를 좋아할 것이다. 이때부터 티베트족이 차를 혼인의 상징으로 삼는 풍습이 형성되었다.
"티베트 토양 시험" 에는 "티베트 결혼" 이 있습니다 ... 차, 옷, 소와 양고기로 초빙할 수 있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차 풍속에 관해서는 찻집을 잊어서는 안 된다.
찻집, 일명 찻집, 찻집 등. 그것의 역사적 연원도 매우 오래되었다. 당대에는 "가게를 많이 열고 차를 파는 것" 이라는 말이 있다. 풍속을 묻지 않고 돈을 던져 마시다. " 그 이후로 찻집은 점차 다재다능한 곳이 되었다. 차를 마시는 것 외에도 친지들을 접대하고, 업무를 협상하고, 분쟁을 해결할 수 있다. 찻집도 고대 사람들의 문화 오락의 장소이며, 중국 희곡 곡예 곡예 등 문학예술의 요람이다. 이런 기능은 고대에만 발휘되고 발전한 것이 아니라 근현대에도 마찬가지다. 우리는 라오스의' 찻집' 과 현대 경극' 사가방' 의 생동감 있는 공연을 볼 수 있다. 아청소의' 봄 찻집' 은 신사군의 부상병을 포괄하고 충의군 구세군 지휘관들과 교제했다. 이런 일이 찻집과 식당에서 일어나는 것은 합리적이다. 라오서 씨의' 찻집' 은 한 시대의 농축 장면을 이렇게 풍부하고 실감나게 보여 주며, 한 사회의 큰 무대라고 할 수 있으며, 수많은 연극에 등장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찻집도 사람들이 여가를 즐기고 용문진을 차리기에 좋은 곳이다. 이곳의 사람들은 차를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는데, 예로부터 지금까지 유인원에서 사람에 이르기까지 하고 싶은 말을 한다. 고대에는 언론이 매우 적기 때문에 찻집은 사람들이 정보를 얻고 교류하는 중요한 장소가 되었다. 사람이 왕래하고, 멀고 넓으며, 용량이 크고, 방사능이 넓다. 집단의 사람으로서, 사람들은 더 넓은 세상에서 더 많은 비슷한 사람들을 만나고, 자신의 흥미와 관련된 정보를 알고, 더 신선하고 재미있는 것을 알고 싶어한다. 사람들의' 듣기' 와' 말하기' 의 욕망은 찻집에서 충분한 만족을 얻을 수 있다. 일부 강호 대형과 학자들도 찻집에 와서 친구를 사귀고 시사에 대해 논평했다. 찻집 주인은 이런 사람에 대해 기뻐하고 무서워서, 담장 기둥에' 국가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라' 라고 적힌 쪽지를 붙여 찻집 손님에게 일깨워 주었다.
조주 사람들의 차 마시는 풍습
손님이 와서 차를 선물로 드립니다. 공부차를 마시는 것은 조주 사람들의 일상생활에서 일종의 외교 예절로, 이로 인해 많은 풍속 습관이 생겨났다.
"술은 경의로 가득하고 차는 왕따를 가득 한다."
술이 차갑기 때문에 손님이 받아도 화상을 입지 않는다. 차는 뜨겁고, 차는 꽉 찼고, 손님이 인수할 때 찻잔은 매우 뜨거워서 손님의 손이 뜨거워지고, 때로는 찻잔이 뜨거워져서 깨져서 손님에게 난처함을 주기도 한다.
"선경후비, 선노후유"
차를 끓인 후, 차를 우려낸 사람은 한 사람을 찾아가서 "차를 마셔주세요" 라고 말했고, 상대방은 "사양하지 마세요", "겸손하게 양보하지 마세요", "감사합니다" 로 대답했다. 사람이 많으면, 컵이 재활용하기 불편하면, 여러분 앞에 있는 책상 위에 올려놓으세요. 처음으로 차를 붓는 것은 먼저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공경해야 하며, 두 번째는 순서대로 따를 수 있다. 상대방이 차를 따를 때, 답례로 응답이 있어야 한다. 차를 마시는 것은 구세대의 일이다. 가운데 손가락이 탁자 위에서 두 번 가볍게 두드려 감사를 표합니다. 후배는 음식을 사용했고, 두 번째로 탁자 위에서 손가락을 가볍게 튕겨 감사를 표했다. "선객은 위주이고, 용광로는 뒤에 있다." 차를 공경할 때는 항렬별로 순위를 매겨야 하고, 규칙을 고수하는 것 외에 먼저 손님을 존중해야 하고, 그다음은 가족을 존중해야 한다. 그 자리에 있던 사람들은 모두 차를 마신 후에 "요리사" (차를 끓이는 사람) 라고 하는 화공들이 마실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손님에게 불경을 표하고 "깡패", "사람을 존중하지 않는다" 고 욕한다.
"손님을 강요하고 잔을 울리고 접시를 닦는다"
손님이 차를 마실 때 찻잔 가장자리에 발을 닦지 말고, 차를 마신 후 가볍게 컵을 놓아서 컵이 동작을 발표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강제 점객' 이나' 일부러 트집을 잡아 싸움을 한다' 는 것이다.
"차를 마실 때 눈살을 찌푸리는 것은 혐오감을 나타낸다"
손님이 차를 마실 때 눈살을 찌푸리면 안 된다. 이것은 주인에게 일종의 경고 조치이다. 주인이 손님이 눈살을 찌푸리는 것을 발견했을 때, 그는 손님이 이런 차를 거절하는 것이 좋지 않아 입맛에 맞지 않는다고 생각했을 것이다.
"머리를 아껴서 발을 아껴주고, 차를 아껴서 차를 아껴요."
주인이 차를 우려낼 때, 처음 한 번 지나면 쓰러진다. 안에 불순물이 들어 있어서 마시기에 적합하지 않다. 현지에서는' 머리, 발, 차' 라는 말이 있다. 만약 네가 손님에게 첫 번째 차를 마시게 한다면, 그것은 남을 괴롭히는 것이다.
"새 고객이 차를 바꾼다"
주인과 손님이 차를 마시고 있을 때, 새로운 손님이 센터로 왔다. 주인은 작별인사를 하고 즉시 차를 갈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느린 손님' 과' 실례함' 으로 간주된다. 차를 갈아서, 새 고객이 먼저 두 번째 차를 마시게 하라. 새 고객이 거듭 회피하는 것처럼, "손님을 대하는 길, 거절하기 어렵다" 고 부른다. "
"어둠 속의 객지 명령"
조주 사람들은 후대를 잘해서 진한 차로 손님을 대접한다. 그러나 때로는 업무상의 이유로 차를 오래 마시면 숙제가 지연되거나 손님이 투기하지 않고, 손님의 야간 방문은 수면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주인은 일부러 차를 바꾸려 하지 않는다. 이때 손님은 주인이' 몰래 손님을 쫓는다' 는 것을 깨닫게 된다. 그렇지 않으면 주인을 난처하게 할 것이다.
"갈색 없음"
주인은 차를 끓여 손님을 대접하고, 차는 농도에서 싱겁게 한다. 몇 번 타면 찻잎이 바뀐다. 차를 바꾸지 않으면 사람들은' 갈색이 없는 것' 이라고 생각할 것이다. "갈색 없음" 에는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첫째, 차 무색 도 종, 손님 냉막, 끝없는 주인의 우정; 두 번째는 사람에 대한 불경, 세심하지 않음, 효과가 뚜렷하지 않기 때문에' 사람이 갈색이 없다' 는 말이 있기 때문이다.
조주 복싱 다도
조주 권관 (무술관이라고도 함) 의 공부차는 자신의 전통 다도를 가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왼쪽, 가운데, 오른쪽 세 잔의 공부차가 있어 손님을 대접한다. 왼쪽은 사부차, 중간은 사부차 또는 사부차, 오른쪽은 객차라고 합니다. 주인이 차를 공경할 때, 손님은 반드시 오른쪽 컵을 가져가야 한다. 손님의 차를 먼저 취하면 주인의 왼쪽에 있는 차를 빌려 손님의 오른쪽에 있는 차로 옮겨서 마셔야 합니다. 절대 중간에 있는 거장차 한 잔을 가져가지 마라. 관에 들어가면 대사차를 마시는데, 주인을 존중하지 않고 일부러 소란을 피우는 것을 대표한다. 또한, 찻잔을 들 때는 발 다반을 닦아서는 안 된다. 만약 네가 이렇게 한다면, 시합이 곧 올 것이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