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진리의 문화적 곤경을 바로잡다

진리의 문화적 곤경을 바로잡다

무인화 개혁

종교가 유행하고 나면 찌꺼기와 보자기가 생기기 마련이기 때문에 새로운 피를 주입하거나 개혁을 해야 시대에 적응하고, 오래도록 새로워지며, 이론과 선교법이 점점 더 완벽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예를 들어 불교는 인도에서 창설되었지만 오늘날 세계 3 대 종교 중 하나가 되었다. 사실, 다른 사람의 장점을 끊임없이 흡수하는 것입니다. 소승 불교는 무상, 고생, 빈, 나 없는 종교를 숭상한다. 대승이 중국에 들어온 후 중국 문화의 영향을 받아 웨이진 현학의 도가 사상을 많이 흡수하여 변화를 일으켜 정, 악, 자기, 순을 제창하기 시작했다. 당대에 이르러 밀종은 경단으로 전향해 일반인이 재물을 찾아 병을 치료하는 평범한 생활로 깊숙이 들어갔다. 민국 이후 서풍이 동쪽으로 점차 변하면서 전통 사회에 큰 변화가 일어났다. 민국 2 년, 불교태허대사는 불교혁명을 대대적으로 제창하고 교리, 조직, 재산 등에서 시작하여 인간 불교를 제창하고 불교를 제창하고 불교가 다시 태어나는 (죽은 사람) 종교에서 벗어나 산 사람의 종교가 되었다. 이러한 변화로 인해 불교는 점차 불교가 아닌 불교가 되었고, 당시에도 강한 반대와 투쟁을 불러일으켰지만 불교는 생존할 수 있게 되었다. 우주 불교 혁명은 불교에 크게 기여했다. 이제 아래에서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태허는 광서 15 년 (1980) 12 월에 태어나 16 세에 출가하였다. 청말민초에는 당시의 사회변천, 서구사조의 유입, 다윈 진화론의 성행, 사회풍속의 거대한 변화와 불교 개혁의 필요성을 깊이 느꼈다. 청말, 태허는 종종 혁명당원들과 교제한다. 민국이 성립된 후 태허는 불교 혁명을 제창했다. 민국 2 년 (19 13 년), 태허는 상하이 팔지두타의 추도식에서 주장했다.

불교에는 세 가지 적절한 혁명이 있다. 하나는 조직혁명, 두 번째는 재산혁명, 세 번째는 학술혁명이다. 그러나 이런 생각은 당시 불교 시리즈에 의해 거짓으로 비방되어 석가모니를 모함한 티파다도로 여겨졌다. 운문: "태허중이 말했다: 불교는 혁명의 세 가지 측면, 즉 조직혁명, 재산혁명, 학술혁명이다. 본보 기자: 머지않아 불교혁명이라는 명사를 발견하는 것도 우습다! 공공장소에서 공공연히 망언을 늘어놓는 것은 너무 무모하다! 그러나 스님의 발언처럼 불교가 혁명을 해야 하는 데에는 세 가지 이유가 있는데, 제 2 의 재산 문제만 아직 논의되지 않았다. 만약 제 3 조가 학술 이론을 다룬다면, 신불인 티파다도는 지옥에서 솟아오를 것이다! 첫 번째' 조직혁명' 이라는 단어는 불합리할 뿐만 아니라 논리도 통하지 않는다! \ "라고

태허의 개혁사상은 처음부터 불교도들의 공격을 받았지만, 태허는 여전히 초심을 유지하고 있다. 불교월간지에 사설 문장, 우주진리, 무신론 등 문장, 창조주와 영혼론을 부정하며 "하느님도 없고 창조주도 없고 영혼도 없고 모든 것이 무위다" 고 주장했다 태허는 불교를 무신론 종교로 여기고, 도가 언어는' 무위' 라는 글자를 사용한다. 태허와 전통적 관점이 교리 해석에서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민국 4 년 (기원 19 15 년), 태허는' 승가 정리 제도' 를 쓰고 서구 천주교 조직 모델과 비슷한 불교 조직 구조를 세우고 정교분리를 주장했다. "교육 연구소, 교육 과제, 교육 도서, 교육 제품, 교육 규칙은 중앙 집중식 생산 시스템을 구현하는 여러 시스템으로 나뉩니다. 그는 또한 불교의 오계 십덕을 신자가 집에 있는 도덕규범으로 삼아 민간에 깊이 들어가 사회를 개량하기 위해' 인취도론' 을 썼다. 점차 불교를 세속에서 세계로 바꾸다. 민국 9 년 (1920 년) 2 월 태허가 창립한' 해조음' 잡지 창간호가 출판되었다. "해조음" 잡지는 불교의 중요한 간행물로, 너무 허황되어 자신의 개혁 사상을 선전한다. 그는 본명이나 가명으로 이 잡지와 다른 간행물에 문장 발표를 한 적이 있다. 태허본인은 많은 학생을 양성했고, 그의 학생도 태허의 혁명 열정에 감염되었다. 불교를 개혁하려는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그는 당시 보수적인 승려와 끊임없이 투쟁하며 극단적인 발언을 아끼지 않았다. 태허가 관할하는 불교청년연례회의에서 치열한 개혁운동에서 그는 전단지를 배포하고 윤광 등 전통승려를 공격하며 윤광을' 제마왕' 이라고 불렀다.

태허학생 닝, 장종재 등. 윤광과 헌제를 큰 악마로 묘사하다. 우주 동창들이 깨어나 윤광 헌제를' 돼지머리 장로', 왕일정, 황한을' 구더기 속인' 이라고 불렀다. 말로 극도로 욕설을 퍼부어 짜릿하다. 윤광신 중' 전단지 3 천 자', 태허제자가 윤광 등 스님을' 악마',' 돼지머리' 라고 부르는 사실에서 당시 불교개량파티 전통스님들의 맹렬한 공격을 상상할 수 있다. 이런 상황은 소승이 대승이 되었을 때 전통적인 소승 불교와 개혁 후의 대승 불교 사이의 격렬한 논쟁, 상호 공격, 심지어 살육을 연상시키기 쉽다. 대승이 나중에 이겼지만 소승의 교리는 흡수되어 보존되었다. 소승과 대승은 모순으로 대립하여 결국 통일되었다. 마찬가지로 현대개량파 불교는 시국의 변화에 따라 승리를 거두었지만 윤광으로 대표되는 보수세력은 전통적 불교법, 특히 염불 등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운 정토종불법에 의해 현대 불교에 흡수되어 발양하고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위에서 자세히 묘사한 불교 혁명은 주로 한 종교의 개혁 과정이 어렵다는 것을 설명하기 위한 것이지만, 어쩔 수 없이 그렇게 해야 한다. 한편 도가는' 우리 생은 무법에 있다' 고 주장하며, 살아 있으면 죽을 필요가 없고, 하늘과 대적할 수 있고, 스스로 영생을 추구할 수 있다고 주장한다. "사기 관선" 에 따르면 전국 시대에는 선론을 찾는 것이 유행했다. 주대부터 큰 개혁이 있었다. 예를 들면 동한 5 도, 북위 코우 쌍의 개량, 김 (송) 때 전진도 창제. 이러한 변화들 중 어느 것도 불교가 크지 않다. 남송 이후 800 년 동안 중대한 새로운 개혁은 없었다. 특히 민국 이후 서구의 영향으로 전체 사회사조와 사회형태가 크게 달라졌다. 중국과 서방 모두 각종 신구 종교가 나타났다. 도교는 그에 적응하지 못했고, 완전한 선교와 선교를 조직하지도 않았기 때문에, 다른 종교와 맞설 수 없어 점차 신도를 잃고 쇠락으로 접어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도교의 쇠퇴는 실력 있는 사람이 도교 개혁을 이끄는 것과 관련이 있다. 쇠퇴의 주요 원인을 논의하기 위해 몇 가지 예를 더 들어보겠습니다.

기술을 중시하고 공부는 중시하지 않으면 신도의 자질을 높이기가 어렵다.

사제, 그에게 의식을 이행하라고 부탁하면, 3 일과 3 박 동안 지속될 수 있다. 그러나 그는 강의가 어려워서 30 분 동안 유지하기가 어렵다. "학습" 과 "수술" 의 심각한 불균형. 현재 대만성의 많은 사찰의 주지는 도경을 읽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심지어 잘못 읽을 수도 있다. 절의 주지와 신도들은 보편적으로 자질이 높지 않은 문제가 있다. 이런 현상을 초래한 원인은 많지만 도교와 절은' 엄가로' 보다는' 술' 을 더 중시한다. 1982 년 4 월, 키론 10 방대학 인쇄증서,' 주 지폐 인쇄' 는 지폐 수집에서 가장 포괄적인 책이다. 나중에 타이중 연사도 발표했지만 이 편지를 수록하지 않은 것은 성현을 위해 꺼리는 마음가짐에서 나온 것이다. 윤광은 태허학생에게 한 번 이상 공격을 당했다. 민국 18 년 윤순' 태허대사의 연보' 는 "인노시 (5 월 29 일), 욕할 대로 어리석은 사람" 이라고 말했다. 불교기독교 청년회의 전단지 외에도 너무 허탈한 제자 대우도 윤광을 공격하는 문장 한 편을 쓴 것을 볼 수 있다.

공부가 주된 이유 중 하나이다.

"수술" 은 과학 기기, 풍수, 점술, 점술을 가리킨다. "학습" 이란 유교 고전을 천명하는 이치를 가리킨다. 대만성과 동남아시아의 중국인 공동체는 속칭' 산',' 의학',' 생명',' 상',' 부' 로 알려진 5 술을 매우 중시한다. 산 (선인도) 은 명상, 정제, 양생, 미끼, 수행 등을 말한다. 의학 (의료) 은 침술, 처방, 마사지, 식이요법, 심리치료를 말한다. 운명 (점쟁이) 은 한자 수, 팔자, 사주 등을 가리킨다. 상 (정찰) 은 손상, 상면, 상면, 이름 읽기 (명학), 무덤 읽기 (음택), 집 읽기 (양택), 풍수 측량 등을 가리킨다. 점술은 이전, 유인원, 태을 등 점술을 말한다. 이런 수술의 고어는 나름대로 가치가 있다. 단지' 술' 과 기구에만 지나치게 치중하는 것이지 철학적 관점에서 토론하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이 그것을 미신이라고 모함하게 하기 쉽다. "기술" 은 반드시 "학습" 을 선도하고 도입해야 저속하지 않고, 더 깊이 수행할수록 기술을 악으로 삼지 않는다. "학습" 은 유교 고전의 철학적 정수를 가리킨다. 도경에는 많은 좋은 고전이 있고, 어떤 것은 인의를 말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덕경',' 남화경',' 황제 윤복경',' 태평경',' 주역 참계약',' 포박자',' 내경',' 내경',' 그들 중 일부는 북두청, 남두청 등과 같은 민속을 포함한다. 오늘날 도교 기법이 너무 많지만 학술 이론 지식은 보편적으로 간과되어 신도의 자질이 향상되기 어렵다.

셋째, 종교단체가 부족하고, 설교가 부실하며, 정체성이 없다

서양의 기독교, 천주교, 심지어 대만성의 불교, 신흥종교와 같은 오늘날 세계의 종교는 대부분 정기적으로 (또는 자주) 모이며, 그들은 종교단체와 선교를 조직한다. 반면에 도교도들은 비교적 분산되어 있다. 평소에 모두들 자신의 신을 숭배하고 정기 모임은 없다. 절은 서로 왕래하지 않고 설교하는 사람도 없다. 마주 숭배, 자신이 마주 신자라고 생각; 관우를 숭배하는 자는 관우 신도이다. 도교 신선에 대한 개념도 없고, 도교에 대한 정체성도 없고, 심지어 자신이 도사라고 생각하지도 않는다. 어떤 사람들은 불교에 일부러 들러붙어서 도관이 승려에게 붙잡혀 일종의 비불비도의 이상한 현상이 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서 대만성에는 향불이 전성한 절이 많지만 각자 정치이기 때문에 정체성이 부족해 정당한 역할을 할 수 없다.

넷째, 전도인이 부족하다

궁관의 방장 () 과 도사 () 는 평생 과학, 기기, 기예를 사업의 지향으로 삼았으며, 경서를 해석할 수 있는 사람도 없고, 정기적인 공개 강의도 거의 없었다. 대만성에는 무선방송국이 많은데, 6 ~ 7 곳이 정기적으로 불교 강경 프로그램을 방송하고, 심지어 많은 방송국들이 하루 종일 불교 프로그램을 방송한다. 불교에는 자체 전용 텔레비전 방송국이 선전하고 있다. 텔레비전 방송국 외에도 확장된 라디오에도 불교 강좌가 있다. 대조적으로, 텔레비전과 라디오에는 도교의 강의가 거의 없다. 이렇게 설교하면 어떻게 신도를 이길 수 있습니까? 인재 양성에 있어서는 소규모의 나무울타리 장학원이 있지만 설교를 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한 적은 한 번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재, 인재, 인재, 인재, 인재, 인재, 인재) 주동적으로 인민에게 선교하지 못한 종교는 출발점에서 이미 많이 잃었다. 강경자를 양성하고 중시하지 않으면 도교가 젊은 세대의 신도들 사이에서 급속히 유실될 수 있다. 너는 낡은 일에 새로운 분기가 없는 결과를 상상할 수 있다.

다섯째, 연습방법이 너무 유랑해서 정리하지 않았다.

세계의 모든 종교에서 신자들은 흔히' 신성함' 과' 세속적' 으로 나뉜다. 일반인은' 범' 이다. 특정 종교에서 불법을 고수해야만' 범' 이 되어' 성인' 이 될 수 있다. "실천" 은 종교 활동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도교의 경우, 깨달음은 거룩하고, 깨달음을 얻지 못하는 자는 완전하다. 일반인은 평범하고 신선은 신성하다. 범부의 속자는 수행이 없다. 사후에' 신' 이고, 착선수행 후' 선' 이며, 모두' 성인' 이다. 성인으로 시작해서 수행 (수련) 을 교량으로 삼아야 한다. 도교는 역사가 유구하여 파벌이 많고 수련 방법이 제각각이다. 그것은 무거운 상징이며, 표면적인 사고를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외단 황백간, 내단 정교함, 방 안에서 남녀의 조화를 강조한다. 이 밖에도 다른 예배법, 소환법, 송법, 미끼법, 피곡법, 식기법, 법, 적막법 등이 있다. 오늘날의 공리사회에서는 연습 순서를 간소화하고 순서대로 귀납하는 사람이 필요하다. 도교를 정리하는 여러 가지 방법을 수집하는 사람이 없다면 초보자는 시작하기도 어렵고 신도들을 끌어들이기도 어렵다.

여섯째, 과도한 관용, 자신을 잃었다.

포용, 원래는 미덕이었고, 성공의 조건 중 하나여야 한다. 도교가 넓고 포용하기 때문에 중토에는 종교 분쟁이 있지만 종교 전쟁은 없을 것이다. 논쟁의 결과는 점차 융합으로 나아가는 것이다. 지나친 포용은 장점을 단점으로 만들고, 자신의 특색을 잃고, 실패의 주요 원인이 된다. 송대부터 많은 불교도들이 오랫동안 도교에 섞여 오늘날 사람들은 불교와 도교를 분간할 수 없게 되었으며, 예배는 일종의 신앙이라고 여겼다. 이런 상황은 대만성뿐만 아니라 해외 중국인 공동체에서도 마찬가지다. 올해 3 월 초에 필자는 싱가포르에 회의를 하러 갔다. 도교 지도자 리는 싱가포르의 도관 중 일부는 심지어 인도 신과 무슬림의 신을 절에 모시기도 했다고 필자에게 말했다. 하지만 종교처럼 보이는 융합과 민족의 존재는 인정받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힌두교도와 무슬림의 항의를 불러일으켜 그들의 신이 모독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이 예는 지나친 관용이 무익할 뿐만 아니라 해롭다는 것을 보여준다. 관용은 나쁜 것은 아니지만, 반드시 선택적이어야 하며, 관용에만 착수해서는 안 되며, 철학 원리, 과학기기, 선교방법 등 여러 방면에서 시작해야 하며, 관용으로 상대방의 장점을 흡수하는 것을 자신의 용도로 삼아야 이익을 얻을 수 있다. 도교의 관용은 불도의 융합을 촉진시켰지만, 지나친 관용은 도교로 하여금 자아를 잃게 했다. 예를 들어 명말에' 서유기',' 봉신연의' 등의 소설의 제창으로 도교는 관음, 원보불, 문수 등의 신을 자신의 신령으로 흡수하여 옥제의 관할을 받았다. 그러나 이런 방법은 높은 지위를 부여받아 불도를 가리지 않는 결과를 초래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불교도 도교의 신을 흡수한다. 예를 들어 관공이 도교의 계급은 황제이지만 불교는 그를 지혜의 신으로 여기고, 등급은 불교의 호법일 뿐이므로 지위가 낮다. 도교는 불교의 신을 높은 수준에 두고, 불교는 도교의 신을 낮은 수준에 두고, 그에 비해 불교가 도에 대한 오도를 초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