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성자수정 역사 부분의 내용은 무엇입니까?
성자수정 역사 부분의 내용은 무엇입니까?
하우어, 상우당, 주를 삼왕이라고 부른다. 쌰 chuanzi, 가족 세계; 400 년 동안 우리는 하사로 이사했다.
당나라 절단 여름, 국가 이름; 600 년, 죽을 때까지. 주무왕, 징벌을 시작하다. 800 년, 가장 길다.
주, 가을; 항쟁하지만 로비하다. 춘추에서 시작하여 전국 시대에서 멈춘다. 오패강, 칠웅출.
진 () 집을 이기고 합병을 시작하다. 두 가지를 올리고 초한이 서로 다투다. 황제 싱, 한; 효를 위해 왕망이 왕위를 찬탈하다.
광무제 흥은 동한; 마지막으로, 400 년. 웨이 슈 우, 딩 한 을 위해 싸운다; 삼국, 진나라까지.
송기기, 리앙, 남조에게 금릉은 수도다. 웨이 위안 북부, 분열 된 것들; 위문주, 그리고 가오 치.
수이 에, 땅; 더 이상 교류하지 않고 통일된 사고방식도 없다. 당나라 황제, 봉기사; 수나라 반란을 제외하고는 입국의 근본이다.
모국어 번역:
하조의 개국군주는 우 (), 상조 () 는 당 (), 주조 () 는 문왕 () 이다. 덕과 재능을 겸비한 이 왕들은 후세 사람들에게' 삼왕' 이라고 불린다. 우 () 는 황위를 그의 아들에게 물려주었고, 이때부터 천하는 일가의 소유가 되었다. 400 여 년 후, 여름은 수프에 의해 소멸되어 그 통치를 끝냈다.
당나라는 하조를 정복하고 상인을 국명으로 삼았다. 600 여 년 후, 주가 멸망했다. 주무왕은 일어섰고, 상조를 소멸하고, 주왕을 죽이고, 역사가 가장 오래되고, 800 여 년을 이어온 주조를 세웠다.
주평왕동이 수도로 이주한 이후 제후들에 대한 그의 통제가 점점 약해지고 있다. 제후국 사이에 전쟁이 자주 터져 로비스트들이 유행하기 시작했다. 동주는 춘추와 전국이라는 두 단계로 나뉜다. 춘추시대에는 제환공, 송양공, 진문공, 진무공, 추장왕을 오패라고 불렀다. 전국 칠웅은 제추 한연 조위근이다.
전국 말기에 진나라의 힘은 점점 강해지고, 다른 제후국은 모두 소멸되어 통일된 진나라를 세웠다. 진나라가 호해 2 세로 전해지자 천하가 또 대란을 일으키기 시작했다. 마지막으로 초한이 다투는 국면이 형성되었다. 한고조가 항우를 물리치고 한나라를 세웠다. 한나라의 황위가 이백여 년 동안 전해졌다. 소평제가 도착하자 왕망 찬탈당했다.
왕망 찬탈권. 국호를 신국호로 바꾸는 것은 천하대란이다. 유수는 새 황제를 전복시켜 국호를 한으로 회복하고, 역사는 동한광무제라고 부른다. 동한 400 년, 한헌제 때 죽었다. 동한 말년에 위 (), 촉 (), 오 () 가 천하를 쟁탈하여 삼국이 정립하는 국면을 형성하였다. 나중에 위멸촉오 () 는 사마연 () 이 왕위를 찬탈하여 금조 () 를 건립하여 동진 () 과 서진 () 의 두 기간으로 나누었다.
김조 황실이 남쪽으로 이주한 후, 곧 쇠락했고, 그에 따라 남북조 왕조가 이어졌다. 남조에는 송 (), 치 (), 량 (), 진 () 이 모두 금릉 () 에 건설되었다. 북조는 원위 시대를 가리킨다. 위원은 나중에 동위와 서위로 나뉘었고, 서위는 우문연에 의해 찬탈되어 북주를 세웠다. 동위는 고양에 의해 찬탈되고 북제는 건립되었다.
수문제는 중국을 통일하고, 수왕조를 건립하며, 사칭 문제라고 부른다. 그의 아들 양디 양광이 즉위한 후 황음무도하여 수나라가 곧 멸망했다. 당고조 당고조가 일어나 수나라에 반항하여 결국 수조가 멸망하였다. 각 길을 물리치고 반의군을 물리치고 천하를 얻어 당나라를 건립하다.
확장 데이터:
"삼자경" 은 문학, 역사, 철학, 천문지리, 윤리정의, 충효 등을 포함한 사례를 기초로 한다. 중국 전통문화의 핵심 사상은' 인, 의, 성실, 경, 효' 를 포함해' 성자정' 을 암송하면서 상식, 국학, 역사 이야기, 이야기 속 사람이 하는 이치를 배웠다.
서너 마디, 간결하고 읽기 쉬우며 내용이 풍부하고, 사서오경이 있는 철인, 역사조대의 교체, 옛사람들이 열심히 공부하는 이야기 등이 있다. , 그리고 "학문의 왕관" 이라고 불립니다. 그 통속성, 유창성, 기억력 때문에' 백가성',' 천자문' 과 함께 중국 전통 3 대 책이라고 불린다.
성자수정' 은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백어로 영원한 철리를 서술하여 널리 알려지고 있다. 문자에 구애받지 않고 고전, 역사 하위 집합 등 각 부문의 지식이 통속적인 글에 뒤섞여 전체 글이 낙관적이다. 성자정은 고대에' 소강검' 이라고 불렸는데, 그것은 단편적인 지식을 관통하여 독서가 축적한 백과지식을 명확한 지식체계에 통합할 수 있었다.
바이두 백과-세인트 자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