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옥석의 복구 방법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옥석의 복구 방법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옥은 소중하기 때문에 조심해서 지켜야 한다. 하지만 사랑하는 옥석이 비밀을 지키면 손상을 입을 수 있다. 이럴 때는 불가피하게 보옥에게 연락해야 한다. 옥의 복원은 예로부터 있었고, 방법도 많았고, 많은 방법도 옥을 "복원" 할 수 있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복구라도 원래만큼 좋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옥을 잘 보존하고 고치지 않도록 노력하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복구명언)

1, 둘로 나누어진 옥기 손상 후 디자이너와 조각가는 항상 손상 상황에 따라 그 본래 모습을 분석하고, 약간의 교묘한 사고를 거쳐 원조각을 기초로 교묘하게 둘로 나누고, 원조각을 두 개 이상의 독립적이거나 관련된 작은 조각으로 나눕니다. 이런 보수는 일반적으로 버리지 않기 때문에, 원래의 손실을 줄이거나 보충하며, 심지어 복구한 옥석 가치도 원가보다 뒤지지 않을 때가 있다.

얼마 전 상해 옥조각 공장은 잉어 점프용문의 옥장식을 수리했다. 이런 장식은 처음에는 잉어, 용, 용문, 물결, 잡초 등으로 구성되었다. , 완전한 주제, 명확한 의도. 잉어 한 마리 때문에 물결과 잡초가 깨지면서 원래의 주제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수정 후 두 편의 독립작품으로' 잉어 행운아' 와' 용다스 진주' 가 되었다. 백우' 허허 이선' 은 작은 선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금이 간 후' 앞머리 Xi 금두꺼비' 두 개로 고치는 것도 신기하다.

2. 김옥 판금은 보석 업계에서 흔히 사용되는 공예로, 상감 반지 다이아몬드 반지 상감 목걸이 상감 귀걸이 등이다. 금박옥은 소설' 홍루몽' 을 연상시키기 쉽다. 이것은 상서로운 징조이다. 또한 금과 옥석은 모두 소중하며, 그것들의 색상 조화도 매우 조화롭다. 이에 따라 동서고금에 금옥을 박은 그릇과 액세서리가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옥석 상감은 전통 공예일 뿐만 아니라 옥석 복구에도 기예로서 적용된다. 예를 들어 비취나 백옥 팔찌는 원래 매끄럽고 둥글었는데, 부딪혀야만 반지에 금테가 하나 나타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팔찌, 팔찌, 팔찌, 팔찌, 팔찌, 팔찌, 팔찌) 일부 파손된 옥기, 에메랄드 액세서리, 상감 후에도 완벽하고 정교한 정도에 도달할 수 있으며, 흠집이 전혀 드러나지 않는다. 그 상처와 균열은 화려한 조각금 외모와 김옥의 통일과 조화의 결합으로 완전히 가려졌다. 가장 유명한 것은 진시황의 옥새이다. 한 왕조, 깨진 뿔, 다음 금 으로 채워 때, 여전히 그 명성 을 손상 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3. 재손질은 옥기 파손을 감추고 보충하는 전제하에 교묘한 재창조이다. 예술 거장들은 긴 예술 생애에서 돌발 사건과 재옷차림에 대처하는 묘법을 많이 만들어 축적했다. 예를 들면' 고보낮음',' 살찌고 날씬하다',' 나쁜 보양',' 깨진 보보' 등이다. 수리법은 오늘날 조각업계에서도 광범위하게 응용되고 있지만 조각가에 대한 설계 수준은 매우 높다. 탈출 법칙이 없기 때문에 작품의 구체적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운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기발한 혁신을 생각하고 흠을 남기지 않는 것은 쉽지 않다.

1970 년대 초, 우리는 아름답게 조각된 백옥게 대야를 보았는데, 그 덩어리는 희고, 게 껍데기는 오렌지색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대야가 얇고 투명하여 게가 생동감 있고 조각이 매우 정교하다. 안타깝게도 화분 바닥에 구멍이 뚫린 구멍이 하나 있는데, 분명히 부주의로 찔려 작품의 전체적인 가치가 갑자기 떨어졌다. 나중에 미술사 앞에 놓였다. 대사급 예술가는 심사숙고를 거쳐 관례를 돌파하며 백옥대야를 등나무 엮은 편광주리로 만들었다. 삶은 게는 등나무 엮은 공예그릇에 올려놓고 민속적인 냄새가 더욱 짙고 합리적이며, 손질 흔적도 남기지 않고 당시 옥조각계의 미화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4. 단열접착: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옥이 깨지면 접착제로 다시 접착합니다. 처리 방식이 섬세하면 쉽게 알아차리지 못하지만 허점도 쉽게 볼 수 있다. 일반적으로 옥기가 손상된 후에는 수지가 맞지 않거나 만족스럽지 못하거나 다시 조각할 수 없을 때 접착을 생각합니다. 이 접착방식의 일반적인 작동 과정은 먼저 금이 간 표면을 꼼꼼히 정리한 다음 고효율 접착제 (폴리초산 비닐 부유제 또는 에폭시 수지) 를 골고루 바른 다음, 제자리에 잘 맞추고, 접착을 강행하고, 금이 간 접착제를 짜내고, 아세톤으로 지우는 것이다. 접착제가 굳는 과정에서, 잘못 배치되지 않도록 테이프로 고정하거나 무거운 물건으로 누르는 것이 가장 좋다.

대만성 수집가 이경복 씨가 이 사건을 소개한 적이 있다. 1 년 동안 그는 홍콩 시장에서 상주시대의 옥규, 연한 노란색을 샀다. 집에 돌아온 지 얼마 되지 않아 돋보기로 자세히 들여다보니 옥규의 한 구석에 금이 간 것을 발견했다. 이 선생은 옥규를 끓는 물에 넣고 삶았다. 옥견은 끓는 물에 끓이면 본래의 모습을 드러낸다. 알고 보니, 이것은 함께 붙어 있는 깨진 옥규였다. 고온에서 원래의 접착제가 유실되었다. 그래서 이 옥은 무겁고 찢어져서 흠집이 드러났다.

5, 누락 된 옥 조각 펜던트가 실수로 떨어졌고, 일부는 깨지지 않았지만 작은 조각 만 만졌지 만 결국 "깨진 단계" 였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그것을 "성형 수술" 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했습니다. 일반적으로 복구한 옥기의 절대다수는 결국 더 이상' 완벽' 하지 않기 때문에 그 가치는 원작보다 훨씬 낮을 것이다. 특히 상감, 접착, 보완을 거친 옥기들은 원작보다 훨씬 가치가 낮다.

따라서 복구한 옥기를 감별하는 것은 수집가들이 무시할 수 없는 문제가 된다. 옥기 한 점이 수리되었는지 아닌지를 감별하는 관건은 자세히 관찰해야지, 조금도 소홀히 해서는 안 된다. 복구한 옥석은 소수를 제외하고는 항상 흔적을 남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