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여와의 프로토타입이 모두 누드입니까? 홍산의 여신은 여와입니까?
여와의 프로토타입이 모두 누드입니까? 홍산의 여신은 여와입니까?
산해경? 야서경' 은 "열 신, 이름 여와창, 신이 있다" 고 말했다 구오 푸 참고: "또는 누와의 복부. 클릭합니다 또 참고: "하루 칠십 변화, 그 복부는 이 신이 된다. 클릭합니다 이 문장들은 모두 여와의 배를 부각시켰다. 일일칠변' 은 배의 변화를 의미하고,' 그 복성신' 은 아기가 어머니를 떠나는 것과 일치한다. 게다가, 여와 이름 중의 여와는 나중에 더해져야 한다. 처음에는 "아이" 또는 "웨이" 였는데, 이는 배를 부풀게 하는 것을 의미한다. 만물을 키우는 것을 가리킬 수도 있고 임산부의 큰 배를 비유할 수도 있다.
홍산에서 출토된 두 개의 작은 알몸 여성 조각상은 빨간색과 노란색 점토로 만들어졌다. 그 중 하나는 섬세하고 매끄럽게 다듬어 큰 배를 펴고 왼손은 가슴을 만지고 다리는 약간 앞으로 기울었다. 다른 이미지는 기본적으로 동일합니다. 이것은 중국 고대 여와의 이미지와 매우 일치한다.
조각 자체의 이미지 외에 몇 가지 의문점이 있다.
첫째, 우하량 여신전에서 출토된 수많은 여신 조각상 중 한 여신의 팔꿈치 윗부분은 속이 텅 비어 있고, 안에는 팔다리 뼈가 있는 진흙이 들어 있다. 잿더미로 타서 전문가들은 인골일지도 모른다고 추측했다. 중앙아시아와 연계해 인간의 두개골에 진흙을 그린 숭배 형태가 있었는데, 우하량에서 출토된 여신상은 실상에 따라 만들어졌을 가능성이 높다. 그렇다면 여신상은 더 이상 단순한 예술품이 아니라 중국 선사 시대 인류의 연구에 큰 의미가 있을 것이다.
둘째, 우하량녀 신전에서 1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는 원뿔 모양으로 윗부분이 약간 높고 높이 16 미터, 바닥 직경 40 미터가 있는 인공 달구토산이 있다. 맨 위는 석두 세 바퀴로 만들어졌으며, 각 층은 1 0m, 높이는1미터입니다. 산기슭도 석두 세 바퀴로 쌓았다. 작은 토산 주위의 산꼭대기에는 30 여 개의 돌부두가 있는데, 모두 테이퍼되어 있고 꼭대기가 있다. 이집트 피라미드의 배치와 동일하기 때문에 이 유적지는 중국의' 피라미드' 라고 불린다. 여신전과 이' 피라미드' 는 남북방향의 일직선에 동서 양쪽의 석돈군 등거리가 같은 직선에 배열되어 있어' 피라미드' 의 중심 위치를 뚜렷하게 느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피라미드' 꼭대기에는 1500 개의 용융 구리 도가니, 각각 높이가 약 1 피트, 입이 약 30 센티미터이다. 이제 고고학자들은 이 구리 제련 유적지를 보호하기 위해 흙으로 이 텅스텐들을 모두 밀봉했습니다. 우하량대 피라미드 꼭대기에서 붉은 구리를 제련하는 유적지는 여신 보천 신화 전설에서 여와가 오색석을 제련하는 줄거리와 잘 어울린다.
셋째, 큰 피라미드 옆에 있는 돌더미에서 완전한 남성 골격이 출토되었다. 머리 양쪽에는 두 개의 큰 옥고리가 있고, 가슴에는 쌍룡이 가로지르는 갈고리 모양의 큰 손수건이 있고, 머리에는 옥고리가 있고 손목에는 팔찌가 있다. 한 손에 옥거북 한 마리, 수컷 한 마리, 어머니 한 마리를 들고 있다. 또 다른 돌총에는 죽은 사람의 가슴에도 옥거북 한 마리가 있다. 이 두 석두에서 출토된 옥거북은 머리도 끝도 없이 무턱대고 혼연일체가 되어 고서에 기재된 여신이 하늘을 보충할 때' 한 마리의 거북이가 네 기둥을 세우기에 충분하다' 는 신화 전설을 연상시킨다. 하지만 일부 고고학자들은 거북이가 당시 씨족과 부족의 수호신이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죽은 사람은 옥거북을 손에 들고 있는데, 이는 조상에게 돌아가는 것을 의미한다.
많은 신화 들이 진실한 사람과 일을 각색한 것이다. 오늘날 여와는 사실 위대한 씨족 수장이라는 주장이 제기되고 있다. 그러나 어쨌든 홍산 문화는 중국의 신화 전설에 걸출한 획을 더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