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술의 기원에 대해 어떤 설이 있습니까?
술의 기원에 대해 어떤 설이 있습니까?
당나라 리자 오가 쓴' 국사보' 라는 책은 인류가 어떻게 똑똑한 유인원을 잡을 수 있는지에 대한 멋진 기록을 가지고 있다.
유인원은 매우 경각심이 강한 동물이다. 그들은 깊은 산야림에 살면서 바위와 나무 사이를 점프하며 기어오르고, 행방이 정해지지 않아 생포하기 어렵다.
자세히 관찰한 결과, 사람들은 유인원의 치명적인 약점, 즉' 알코올 중독' 을 발견하고 파악했다
그래서 사람들은 유인원이 출몰하는 곳에 달콤하고 진한 술 몇 캔을 넣었다.
원숭이는 향기를 맡았는데, 먼저 술단 앞에서 망설인 다음 조심스럽게 손가락을 술에 찍어 맛을 보았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 그는 어떤 의심스러운 점도 발견하지 못했다. 결국 그는 단 술의 유혹을 견디지 못하고 마음껏 마셨고, 곤드레만드레 취해서 순순히 붙잡혔다.
이런 유인원 잡는 방법은 중국만의 것이 아니다. 동남아시아 사람들과 아프리카 원주민들도 유인원이나 고릴라를 비슷한 방법으로 잡는다.
이로써 유인원은 왕왕 술과 연계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원숭이는 술을 좋아할 뿐만 아니라' 술을 담그기도 한다' 는 것은 우리나라의 많은 고서에 기록되어 있다.
청대 학자 이전원은 저서에서 "조안주 (이 해남도) 는 원숭이로 가득하다 ...
바위 깊은 곳에서 맛보는 유인주는 쌀비빔으로 만든 것이다. 일석에는 5 ~ 6 리터의 술이 있는데, 가장 맵지만 극히 드물다.
또 다른 청대 필기소설도 "서평락 (현재 광서장족자치구 동부, 서강 지류 계강 중류) 산중 유인원, 화술 채취" 라고 말했다.
나무꾼은 산에 들어가 보금자리를 얻었고, 술은 수석처럼 많았다.
마셔라, 향이 이상해서 일본 유인원이라고 한다.
사람들이 양광에서 유인원이 빚은 술을 발견한 것 같다.
우연히도 명대에는 일찍이 이런 유인원의' 양조' 를 기록한 전설이 있었다.
명대 학자 이일화의 저서에도 비슷한 기록이 있다. "황산원숭이도 많다. 춘하 2 계절, 석구 안에서 잡화잡과를 채집하고 술을 빚었다. 향기가 넘치고, 백 걸음 들었다. 클릭합니다
들장작에 깊이 들어가는 것은 몰래 마셔야 할 수도 있고, 너무 많이 마시지 말고 술의 흔적을 줄이는 것이다. 만약 당신이 그것을 느낀다면, 기다리는 사람은 죽을 것이다.
"보시다시피, 이 유인원은 몰래 마시는 것입니다.
이러한 시대마다 다른 사람들의 기록은 적어도 한 가지 사실을 증명할 수 있다. 유인원 거주지에서' 술' 과 같은 많은 것을 발견했다는 것이다.
이런' 술' 이 어떻게 생겨났는지, 순수한 생물학적 적응의 본능 활동인지, 유인원의 의식적이고 계획적인 생산 활동인지 연구할 만하다.
쉬운 포도주 양조 이론
사기' 에는 의제의' 술을 빚는 것' 과' 술을 시작하는 것' 이 많이 언급되어 있다. 이디는 술의 시조인 것 같다.
이것이 사실인지 아닌지는 더 고증해야 한다.
"의동생 양조 매쉬, 두강 양조" 라는 말이 있다.
여기에는 시간 순서가 없다. 마치 그들이 다른 술을 만들고 있는 것 같다.
노자' 는 찹쌀로 발효시켜 만든' 대추아' 이다.
부드럽고 달콤한 맛은 강소성과 절강 일대에서 많이 생산된다.
지금도 많은 가족들이 스스로 재롱을 만들고 있다.
매쉬액은 하얗고 섬세하며, 걸쭉한 매쉬액은 주식으로 쓸 수 있으며, 위의 청즙은 와인에 상당히 가깝다.
제나라' 는 수수의 별칭이다.
두강 양조는 두강 양조에 사용된 원료가 수수라는 것을 가리킨다.
의동생이나 두강이 술의 창시자라고 판단된다면 의동생은 황주의 창시자이고 두강은 고량주의 창시자라고 할 수 있을 뿐이다.
"주흥은 제에게서 기원하여 덕이 되었다" 는 말이 있다. "
고대의 삼황오제 시대부터 민간에서 각종 양조 방법이 유행하고 있다는 뜻으로, 이제는 이런 양조 방법을 총결하여 후세에 전해 내려온 것이다.
물론 이런 총결산 보급 작업을 할 수 있는 것도 일반인이 아니기 때문에 일부 책에서는 의동생이 술을 주관하는 관원이라고 생각하는 것도 무리가 아니다.
후한서 이디가 술을 만든다' 에서 우는' 술을 소홀히 하고, 이적을 소홀히 했다' 며, 이디가 우와의 관계가 밀접한' 공식' 임을 증명했다.
두강의 양조 이론
또 다른 설법은 두강이 "음식은 끝이 없고, 쓰는 것은 무궁무진하고, 텅 비어 있어 일종의 맛이 되었다" 는 것이다. 오랫동안 보관해 온 것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것이지, 괴이한 쪽이 아니다. "
"즉, 두강은 아직 먹지 않은 남은 음식을 삼원의 나무 구멍에 넣는다. 남은 음식이 동굴에서 발효된 후 맑은 향기가 코를 찔렀다.
이것이 바로 술의 방식이고, 별다른 이상한 방식은 없다.
생활 속의 우연한 기회를 발명 창조를 자극하는 계기로 삼는 것은 일부 발명 법칙에 부합한다. 이 기록은 후세에 전해져 왔고, 두콘도 주변의 작은 일에 관심을 갖고 제때에 창작 영감을 발동할 수 있는 발명가가 되었다.
위무제 악부는 "두강이 너의 걱정거리를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고 말했다.
그 후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술이 두강이 만들었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떠평고증' 두' 성의 원류는' 두유 () 에서, 상피곤 () 은 위 () 로, 두보 () 에 봉하여 두보 () 에 전해져 비난을 받았고, 그 후예가 진 () 으로 달려갔기 때문에 두의 사람 () 이 있었는데, 후사가 그와 화해하였다. "
"두가 두강에 도착했을 때는 이미 오랜 시간이 지난 뒤였다. 이 오래된 시대에는 이미' 약구중' 이라는 말이 있다.
만약 두강이 술을 만들었다면, 그것은 누가 야오를 위해 만들었을까?
두강은 역사에 확실히 존재한다.
고서에는' 사본',' 여춘추',' 전국책',' 설문해자' 등 모두 두강의 기록이 있다.
청건륭이 19 년 재건한' 백수현지' 에도 두강의 기록이 있다.
백수현은 북고원남연과 관중평원의 경계에 위치해 있다.
그것은 이 현을 흐르는 한 강의 흰색 공급원에 의해 이름이 붙여졌다.
백수현은' 고영주 경내, 주말은 펑극, 춘추는 땅',' 포사어 절벽현',' 백수현 당태종 링지소' 에 속한다. 역사가 유구하다.
백수는 이른바' 사현' 의 유적지로 유명하다. 하나는 전설의 황제의 역사학자, 인물을 창조한 창호 () 로, 이 현의 오병촌 () 에서 태어났다. 우선, 사후에 펑아 토지신으로 봉쇄된 상뢰는 생전에 도자기를 만드는 데 능하다. 첫째, 중국의' 4 대 발명' 중 하나인 채륜, 동한 시대의 제지술 발명자는 어떤 이유로 여기에 무덤을 남겼는지 모르겠다. 또 술의 원조 두강의 구역이라고 한다.
황토고원에 있는 한 작은 현성은 단번에 창호 상뢰 채륜 두강의 유적을 갖게 되었는데, 혁혁한 정도는 말할 것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황토고원, 황토고원, 황토고원, 황토고원, 황토고원, 황토고원, 황토고원)
\ "dukang, 단어 Zhongning, 전설에 따르면 카운티 kangjiawei, 좋은 와인 입니다.
"강가와이는 현성에서 서쪽으로 78 킬로미터 떨어진 지금도 존재하는 작은 마을이다.
마을 근처에 큰 도랑이 하나 있는데, 길이는 약10km, 가장 넓은 곳은100m, 가장 깊은 곳은 100 미터에 가깝다. 사람들은 그것을' 두강골' 이라고 부른다
도랑의 발원지에는 푸른 나무로 둘러싸인 샘물이 하나 있는데, 식물이 무성하여' 두강천' 이라고 불린다
현지에서는 "두강이 이 물로 술을 만든다고 한다" 며 "마을 사람들은 이 물에 술맛이 있다고 말한다" 고 말했다
술맛이 나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 이 샘물의 수질은 시원하고 달콤하다는 것은 사실이다.
깨끗한 물이 샘에서 콸콸콸콸콸 흘러나와 도랑 밑을 따라 흐르다가 결국 백수강으로 흘러 들어가는 것이 이른바 두강강이다.
두캉전 옆 토파에는 직경 5 ~ 6 미터의 큰 토박이 있고 사방은 벽돌벽이다. 전설에 의하면 두강이 뼈를 묻었다고 한다.
두강묘는 묘실 왼쪽에 두강 조각상을 모시는 방으로 조각한 벽이 있다.
불행히도 절과 조각상은' 10 년 대재앙' 으로 파괴되었다
현지에 따르면 지난 매년 1 월 2 1 일 마을 사람들은 제물을 가지고 이곳에 와서 제사를 지내며' 무예 향락' 행사를 조직했다.
그날은 매우 시끌벅적했고, 무대 공연, 장사꾼들이 운집하여 북적거렸고, 해가 질 때까지 사람들은 마음껏 흩어졌다.
사기에도 소강 양조의 기록이 있다.
소강은 두강이지만, 연대에 따라 호칭이 다를 뿐이다.
그럼 술의 출처는 어디인가요? 떠평은 "현자에게 수여하면 후세 사람들이 따르지 않고 폐지할 수 있다" 는 것이 매우 합리적이라고 생각한다.
노동인민은 다년간의 노동실천을 통해 술을 만드는 방법을 축적했다. 식견이 있고 선견지명이 있는' 현자' 를 총결산한 후, 후세 사람들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방법에 따라 대대로 전해져 내려오고 있다.
이런 견해는 현실에 더 가깝고 유물주의 인식론에 부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