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청대 3 대 역사 명작의 저자는 누구입니까? 그들의 역사 관리 원칙은 무엇입니까?

청대 3 대 역사 명작의 저자는 누구입니까? 그들의 역사 관리 원칙은 무엇입니까?

청대 3 대 사학 명작은 22 사 자서와 17 사 토론을 가리킨다. 제 22 사는 각각 조익, 왕명승, 돈대신이 썼다.

조의 작품

조익, 청대 장쑤 상주양호현인. 자운송, 자운송, 호우북. 그는 역사와 고증에 능하다. 조이의 사학은 우선 각종 사서를 열람하고, 고증유사점, 변증오류를 고증하고, 문제를 발견하고, 역사 사건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마지막으로 사학 이론을 발표해야 한다. 조익이 정사를 중시하고, 다른 사서를 경멸하지만, 정사를 완전히 믿지는 않는다. 고증학자로서 조익의 관점은 왕왕 남달랐다. 그의 관점은 당시 유행했던 관념과는 정반대였다. 그의 생전의 역사 저작은 당시의 시대와는 달리 중시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가 죽은 지 여러 해가 지난 후, 그의 명성은 갈수록 커졌다. 양계초는 조익에 대해 "귀납법으로 비교 연구하여 성쇠의 원천을 관찰하고 난을 치료하는 술" 이라고 평가했다.

왕명승

왕명승, 청대 장쑤 가정인. 글자봉절, 서장강당 1 호, 만년에 서지거사로 개칭했다. 경학, 사학, 초등학교, 서학 등의 전문 지식을 배우는 데 능하다. 왕명승은' 실사구시' 를 강조하며 사기의 진위를 고증하고, 춘추필법에 반대하며, 사가의 주관적인 표창을 반대하며, 진정한 최고 목표를 추구하는 사학의 취지를 제시했다. 일반적으로 그는 역사를 고찰할 때 먼저 정사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를 한 다음 각종 구체적인 문제를 연구하고, 마지막으로 기타 관련 사서를 토론한다. 왕명승은 일생 동안 학술 경험을 총결하여 어떻게 책을 읽고, 어떻게 책을 교정하고, 어떻게' 사기' 의 진위를 고증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였다.

키안 다신

돈대신은 장쑤 가정인이다. 쇼웨이, 한 단어와 그것. 신메이 () 는 일명 주팅 거사 () 로, 만년에 자칭 안천노인 () 이다. 돈대천은 학식이 해박하여 경학, 역사, 문학, 천문, 지리, 역법, 음운, 훈고, 금석학 등 분야에 상당히 정통하다. 스겸은' 깁서군' 이라고 불리는데, 그는 많은 기술을 가지고 있다. 그 취지는' 실사구시' 이다. 훈고 정의를 주장하지만, 전문적으로 다스리지 않고 한유의 법에 얽매이지 않는다. 지아 집권 시대에는 경학을 최우선으로 하여 수사를 극력 주장했다. 돈대천은 사학과 경학을 똑같이 중요한 위치에 두고 경학으로 법치사를 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