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다큐멘터리' 타이베이 고궁' 은 어디에 있습니까?

다큐멘터리' 타이베이 고궁' 은 어디에 있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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줘.

제 1 회: 국보가 대만으로 이주했다

중국에는 고궁이 하나밖에 없지만 고궁박물원에는 두 개, 하나는 베이징에, 하나는 대만성 보도에 있다. 타이베이 고궁박물원의 65 만 점의 전세 진품은 대부분 베이징 고궁에서 온 것으로, 그 뒤에는 인류문화사상 유례없는 문화재 대이동이 있다. 이번 회는 목격자의 서술을 통해 오랫동안 잊혀진 그 역사를 밝혀낼 것이다.

타이페이 고궁박물원의 최고급 유물은 소위' 진관의 보물' 이라고 하는데, 예를 들면 마오, 접시, 여가마, 부춘산거, 염양설, 스전서, 제남 제철컵 등이다. 베이징 고궁의 한운' 문원도', 장대천의 돈황 벽화, 하남박물원의 송대 유물, 일본에서 반납한 문화재. 삼희당첩' (눈 오는 날은 맑은 날, 중추첩, 원보첩, 다음은 중추첩), 문연각의' 사쿠전서', 아궁이의' 사쿠전서' 야오휘를 대신한다.

2 회: 북구 연우

문화재가 대만성에 온 후 타이중 산에 15 년 동안 보관되었다. 이 에피소드는 15 년 동안 문화 유물을 가지고 대만에 온 전문가들이 1965 고궁 신북관이 완공될 때까지 섬 내 민중과 세계에 중화문명의 휘황찬란함과 넓이를 어떻게 선언했는지를 다루고 있다.

\ "주오 주성 스파 스 \" 두 권, \ "춘추 호칭 \" 두 권, \ "춘추 좌전 이야기 \" 다섯 권, \ "루안 성집 \" 한 권은 856 번 상자에 있다.

당대의' 명제흥대촉', 송의' 서산행',' 강안 보산', 주의' 여산의 정상',' 산길 송음'.

당나라 huaisu 의 "자서전 포스트" 와 Zhao Meng 의 "붉은 벽 두 곡"

모, 반삼자, 주, 아저씨

명나라 hongwu 가마 유약 홍화 그릇, 6 월 가마 연꽃 그릇, 선덕 루비 스님 모자 냄비, ru 가마 연꽃 그릇, Yongzheng 파란색과 흰색 꽃 병.

에피소드 3: 청동 기억

최근 몇 년 동안 청동기는 실용기능에서 의미심장한 기물로 점차 발전해 왔으며, 그 중 삼각대는 국가에 더욱 중요하다.

그러나, 현대 전쟁은 국가의 무거운 무기 실향민, 문화 유물 전문가, Zhang Guangzhi, 심지어 쑤 zhimo, 후 shizhi, 구 liya 및 기타 어느 정도 참여 했다. 이번 회는 청동기에 얼룩덜룩한 무늬가 새겨진 세월의 기억을 상세히 이야기할 것이다.

에피소드 4: 유약 천년기

5 대 명요는 의심할 여지 없이 타이베이 고궁이 가장 자랑스러운 소장품 중의 하나이다. 송인의 현실 생활에 대한 관심은 어떻게 이런 후세들이 천년을 추앙하는 심미 모델을 칭송하는가? 수천 년이 지났는데, 그들은 해협 맞은편에서 무엇을 겪었습니까? 이번 회에서 우리는 하나하나 탐구할 것이다.

5 부: 도자기 꽃

도자기는 중국이 세계에 가장 익숙한 인상이었다. 청화자기는 해상 실크로드 무역의 총아이다. 법랑채자기는 일반 백성들에게 얻을 수 없는 왕실 비기구로, 둘 다 중서문화교류사의 휘황찬란함을 지니고 있다. 본회는 타이베이 고궁박물원의 소장품에 초점을 맞춰 양안 전문가의 교류를 통해 유약에 굳어진 먼지 봉인을 점진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6 회' 비 윤광화'

중국인들은 예로부터 옥을 사랑했고, 지금까지 계속되었다. 오늘 타이페이 고궁박물원의 모든 소장품 중 가장 유명한 것은 에메랄드 에메랄드 배추입니다. 오천년 동안 옥기에는 중국인들의 어떤 문화적 정서가 가득 찼습니까? 고궁에 소장된 옥은 몇 명이나 대만성에 갔습니까? 베이징올림픽' 금박옥' 메달은 따뜻한 유광 속에서 사람들의 생각을 끌어당기고 천년의 희망과 묵상을 되돌아볼 것이다.

에피소드 7: 천공을 교묘하게 빼앗다

타이페이 고궁박물원의 수많은 소장품 중' 골동품' 소장품이 놀랍고 섬세하게 관람객의 눈길을 끌며 고대 궁정 생활의 세부 사항과 각지의 황제의 내면의 취향을 드러냈다. 이 에피소드는 이러한 섬세하고 작은 "보물" 을 통해 거대한 역사의 실제 세부 사항을 복원 할 것입니다.

올리브 핵선 한 척을 조각하다

청벽옥 조각화 네모난 상자 다보각

대나무 실크로 제본한 판리안 도보각 동그란 상자.

문천상옥대 생연

"희귀" 문화재의 일반 전시

명서사 법랑용봉

만대청 후예 금박 (한 쌍)

건청룡이 실크 법랑 부인을 꼬집고 주전자를 들다

청금퍼주초

청벽옥이 천하 제일이다.

송검은 해바라기 접시.

청건용 유리 태랑연꽃 코담배 주전자.

청가경 도자기 태분채가 화박 코담배 주전자를 감쌌다.

송석춘년 간 봉지 석연

하석란정 벼루.

강원 단씨 칠성 벼루

김안연

쳉 니 바나나 잎 연

Yuanfeng 6 년 명나라, huncuo 연.

에피소드 8: 모한 폰야상

서예, 중국식 예술은 선민의 정신적 인장이다. 왕희지, 안진경, 와이소 ... 고궁박물원의 이 보물들은 일찍이 건륭황제에 속한다. 60 년 전, 이 아기들은 대만성에 와서 창고에서 잤다. 그 중 한 명은 어느 가을에 가끔 깨어나 타이페이 고궁박물원의 조명이 어두운 전시장에 전시돼 시간과 옛 기예에 대한 추억을 불러일으켰다 ...

란정 집서'-'정무란정 집서'-'란정집서' 는 세계 최고의 행서로 전설적인 색채를 띠고 있다.

\ "빠른 눈 qingtie \"-왕 Xizhi 작품, 세 소원 의 첫 번째, 건조 긴 사랑.

왕희지의 대표작 중 하나-원관철

"오렌지와 같은 평화"-왕 Xizhi 의 걸작 중 하나

\ "제 조카 \"-세계 두 번째 행 책 yanzhenqing, 매우 고통.

손' 은 이론과 서예를 결합한 걸작이다.

"자서전 노트"-와이소, 광인, 장은 간질병이라고 불린다. 자서성 게시물은 와이소의 대표작이다.

9 회: 중국 서예가 나부끼다.

인생 아쉬움, 한 그릇의 짐. 소동포의 한식첩은 한 사람의 슬픔만 부르는 것이 아니다. 소동파, 한식첩, 황정견, 꽃향첩, 송휘종, 모란시첩, 서예가들은 타이페이 고궁박물원에서 한 곡과 사물, 고금, 소유와 잃어버린 운명의 노래를 엮어 냈다.

송대의 서예는 대부분 편지이다.

수시 "한식 후 정통", 천하 제 3 행서. 타이페이 고궁박물원 원장 진효의가 꼭 봐야 할 전시품을 추천했다. (수시의 운명, 냉식스티커의 운명, 타이페이 고궁의 운명, 진효의 본인의 운명-똑같다. 냉식스티커도 2005 년 제작된 영화' 이후' 의 단서다.

황정견의' 꽃향첩'-고궁박물원 원장 진효의가 추천한 필보전시품. 송사 대표작 중 하나인 황정견은' 꽃향기 스티커' 에 대한 해석을 통해 광고' 올드아이쇼' 를 촬영했다.

미진의' 촉수첩'-송사가의 대표작 중 하나로 실크에 적혀 있다. 특별한 질감과 필기력. 평온하고 즐겁다.

채향의' 적자의 마음' 은 송사가의 대표작 중 하나이며, 채향과 채경이' 문혜지도' 에 실린 제사인 채경은 논란이 많은 서예가이다.

송휘종의' 모란시',' 시품'-서화 황제 송휘종의 대표작, 얇고 황금빛.

10 회: 운산 깊은 곳

송원 산수화는 타이베이 고궁박물원의 진품이다. 북송의 기념성 스타일에서 남송의 시성 산수, 원대의 정신성 산수에 이르기까지 고대 화가는 같은 필묵선으로 천백종의 세계 면모와 정서를 그려내고 표현했다. 오늘날 타이페이 고궁박물원의 전시장에서 일련의 대표작이 여전히' 밤에 잠드는 것을 두려워하면 촛불을 켜고 붉은 화장을 한다' 는 선의를 이어가고 있다.

고궁 삼보-북송 삼경: 범폭의' 서산행기', 곽의' 초봄도' 와' 만화'.

범폭 서산 관광도-오리지널. 서비홍 방문 등의 북송 산수에 영향을 준 서명이 있다. 타이페이 고궁박물원의 진관의 보물.

곽의' 이른 봄도'-북송산수의 걸작, 시대의 산수화가.

당력의' 만화송풍'-혜종화원 멤버, 이후 남송화원에 입사해 산수화의 대가로 남송화풍 전체에 영향을 미치고 도끼를 발명했다.

혜종 시대의 다른 작품들:

리의 《산장 지도》부분

송휘종 멜라산의 새축

송휘종 문혜지도 축

송휘종 연못 가을밤 지도

하규' 서산청원'-하규와 마원조는 남송화의 대표다. 그것은' 마하' 라고 불린다. 이 장권은 한 폭의 걸작이다.

마원의' 덩화 염석도'

마린의' 송풍 듣기' 와' 야행성 촛불 그림자'

엽송소연의 서호 10 경

리디' 비바람과 목축'

양카이 《먹선서를 뿌리다》

원나라 (1206- 1368 년)

노란' 부춘'-1 위. 후세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작품. 원대 문인의 스타일과 정취를 구현했다.

니켈 Zan 의 \ "무릎 금식 \"-니켈 Zan, 위안 네 집 중 하나. Gao Shi 는 문학 풍경화의 대표로 간주됩니다. 그의' 가슴에 편일함' 의 회화 이론은 문인화의 프리 핸드 스타일의 선언서가 되었다.

조맹은' 까치 화추색'-조맹의 고의를 지닌 산수화 대표작이다. 아름다운 풍경 착각.

밝은

문정명의 고목냉천도와 당인의 서산어은도

깨끗하다

팔대산인의 전기 스케치본, 석타오가 직접 쓴 송토소도, 랑세닝의 말 여덟 필.

이림찬은' 황명행서도',' 구림사슴도',' 풍단사슴도' 세 작품에서 연구 성과를 거두었다.

에피소드 11: 전설의 보물

1772 년 건륭황제는' 사쿠전서' 편찬을 명령했다. KLOC-0/5 년 동안 3,000 여 명이 7 편의' 사쿠전서' 를 편찬했는데, 그 중 하나는 고궁문원관에 숨어 있다.

65438 년부터 0949 년까지 고궁박물원 도서 전문가 양정위 호위문의' 사쿠전서' 는 대만성으로, 양정위의 아들 양은 자금성에 남아 있다. 두 세대가 양안을 갈라놓았지만' 사쿠전서' 의 * * * 는 중화문명의 전승과 희망을 이어갔다.

사쿠전서: 청건륭년 편찬. 1772 로 시작하여 10 년 동안 편찬하여 만들었다. 고대 중국에서 가장 큰 관서이자 고대 중국에서 가장 큰 시리즈로 경, 사, 책, 집사 4 부로 나뉘어 4 고 () 라고 불렸다. 문금각집' 에 따르면 이 책에는 고서 3503 종, 79337 권 (79337 권), 제본권 36000 여 권이 수록되어 있다. 대량의 서류와 자료를 보존하였다.

12 회: 전후를 계승하다

문화재의 진열과 보호 사이의 모순은 모든 박물관이 직면한 난제이다. 이에 따라 타이페이 고궁은 첨단 기술 수단을 이용해 더 많은 경로를 통해 문화재의 매력을 엿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번 회는 타이페이 고궁의 현대화를 소개하면서 일궁의 보물과 양원의 아쉬움과 내일에 대한 따뜻한 상상을 설명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