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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서에는 영원한 청춘이 기록되어 있다.

창아가 달로 달려가는 중국 창어 우주선이 달에 발사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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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장 고대 신화

저자: 니빙해 문장 출처: 2007-06-1211:57: 00 이 문건을 소장하고 있습니다.

신화 () 는 원시 선민이 사회실천에서 창조한 것으로, 그 내용은 자연환경과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을 다루고 있으며, 세계의 기원과 인류의 운명이 모두 있어 사람들에게' 자연과 인류의 운명의 교육 이미지' 를 보여 주려고 한다. 신화 (WHO) 는 후세에서도 여전히 문학적 매력을 지니고 있으며 후세 사람들의 문학 창작에도 영감을 주고 있다.

첫 번째 부분: 중국 신화 생산 및 기록.

신화 개념, 생산 및 기능-출토 자료 및 문헌' 산해경' 의 신화 가치

신화 (WHO) 는 고대인들의 자연과 사회현상에 대한 인식과 열망을 이야기의 형식으로 표현하며' 사람들이 무의식적인 예술 방식으로 가공한 자연과 사회 형식 자체를 환상한다' 고 말했다. 신화 (WHO) 는 보통 신을 주인공으로 하는데, 각종 자연신과 신화적인 영웅을 포함한다. 신화 줄거리는 일반적으로 변화, 신력, 마력으로 표현된다. 신화 의 의미 는 보통 어떤 자연 이나 사회 현상 에 대한 해석 으로 표현되며, 어떤 사람 은 선민 이 자연 을 정복하고 사회 를 바꾸려는 소망 을 표현했다. 신화 들은 인간이 자신의 감정과 자연과 사회에 대한 이해를 말로 표현할 수 있을 때만 생겨날 수 있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원시 사회의 생산성 수준은 매우 낮다. 변화무쌍하고 통제된 대자연에 직면하여 사람들은 신비와 경외심을 금할 수 없다. 지진, 홍수, 인류의 출생과 죽음과 같은 특수한 재난적인 자연 현상은 특히 놀라움과 공황을 불러일으킨다. 사람들은 세상에 여러 가지 초자연적인 신과 마법이 있다는 환상을 품고 숭배하는데, 이것은 어느 정도 자연히 신화되었다. 이것은 신화 발생 방법입니다. 신화 원시인에 게 매우 중요 합니다. 우선, 사람들이 신화 하는 것은 사회 풍속과 사회 제도의 의미와 합리성을 지키기 위해서이다. 신화 부여는 인간의 사회성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의의가 있다. 둘째, 생산성이 낮기 때문에, 특히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자연에 직면하여 개인은 반드시 자신을 씨족에 녹여야 생존할 수 있다. 신화 은 개인과 집단을 연결하는 강력한 정신적 유대이다. 셋째, 신비로운 일상 업무와 생활 속에서 우리 조상은 상당히 많은 강렬한 감정 경험을 축적했다. 동화는 이해할 수 없는 현실에 다양한 연극 속성을 보여 줄 수 있고, 사람들은 상상세계에 대한 파악에서 각종 불안한 감정을 터뜨릴 수 있다.

중국 고대에는 풍부한 신화 전설이 있었다. 출토된 고대 자료에서, 우리는 랴오닝우강 양홍산 문화' 여자 신전' 유적지에서 페인트칠한 여신상과 같은 대량의 신상 조각을 발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음산암화에는' 주술사가 신을 기원하고 태양을 숭배하는 이미지' 가 있다. 연운항시 장군 절벽의 그림에서 "신은 각종 페이스북으로 대표되며 일신, 월신, 별신이 있다" 고 말했다. 또 현 반지 고돈 1 호 관처럼, "두 개의 고창을 지키는 신전이 있고, 어떤 것은 긴 뿔이 있고, 어떤 것은 등에 날개가 있고, 신화 색채가 가득하다.", 창사 탄약고에서 출토된 초보의 12 월 신전 이미지, "혹은 셋, 혹은 뱀이나 새, 다르다. 게다가 출토된 동물형 조각은 대부분 신화 () 와 관련이 있다. 그래서 중국 고대의 신화 사유는 상당히 발달하여 많은 신과 그에 상응하는 전설을 만들어 냈다. 신화 에 대한 유교 의 배척 태도 와 함께 고대 문헌 에 대한 고대 신화 에 대한 기록 이 매우 적고 자료 가 단편적 인 것 으로 고대 그리스 신화 처럼 온전하게 보존되지 않 았 다. 중국 고대 문헌에서' 산해경' 등의 책에 기재된 신화 () 은 비교적 집중되어 있고, 나머지는' 경',' 사',' 자',' 기' 등 각종 책에 흩어져 있다. 이런 소재들은 왕왕 단편일 뿐, 완전한 이야기 줄거리는 많지 않다.

시경' 과' 초사' 는 두 편의 시가 총집인데, 그중 상당수는 신화 위주로 되어 있다. 시경' 의' 상현조부',' 풍아' 는 상족의 시조지, 주족의 시조 후직의 탄생에 대한 신기한 경험을 담고 있다. 초사' 에는 많은 신화 자료가 보존되어 있는데, 특히 전문에서는 더욱 그렇다. 작가는 대량의 신화 재료를 소재로 사용했는데, 그 중 일부는 다른 책에 포함된 것보다 신화 원래 모습에 더 가깝기 때문에 매우 가치가 있다. 하지만 저자가 질문을 하는 형식으로 인해, 신화 한 명을 언급할 때, 종종 몇 마디, 너무 단편적이어서 이해하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일부 사서에는' 좌전',' 국어',' 일주서' 등과 같은 신화 들도 있다. 이 역사서의 신화 대부분이 역사가들에 의해 개조되어 고대 역사적 사실을 설명하지만, 우리는 여전히 원시 신화 실마리를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좌전' 의 한 구절은 고신의 두 아들이 화목하게 지내지 못해 고신에 의해 두 곳으로 옮겨져 각각 상흥과 심성을 관장한다고 한다. 이 신화 은 사실 초창기 사람들 이 상성 과 잔성 이 한 번도 만난 적이 없는 자연 현상 에 대한 신화 설명 이다. 무전' 중 무람서왕모에 관한 이야기가 가장 신화. 신화 자체는 심오하고 간결한 도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선진제자에게도 중시된다. 철학자 중 장자는 신화 인용이 가장 많다. 장자는 자칭' 19 우화', 어떤 것은 신화, 어떤 것은 왕왕 고대 신화 변형이다. 예를 들면 붕붕의 변화, 황제가 주헌을 잃고, 갑작스러운 혼란 등이다. 맹자, 묵자, 한비자에도 신화 재료가 있다. 육의' 춘추' 와' 회남자' 는 각각 진나라와 한 () 에서 책으로 기록되었으며, 여러 사람이 편찬했다. 두 권의 책 모두 많은 신화 들이 보존되어 있다. 특히' 화남자' 라는 책은 해외 36 개국, 쿤룬산, 우, 큐슈 8 극에 대한 신화 등 풍부한 지형훈을 수집했다. 중국의 4 대 유명한 고대 신화: 보천여신, * * * 노동자들이 산을 만지고, 후사일과 창아가 달을 달리는 것은 모두 화이난자에 보존되어 있다. 서한 및 그 이후의 다른 문헌에는 여전히 새로운 신화 또는 오래된 신화 보충이 있다.

모든 고대 문헌 중에서 산해경이 가장 신학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산해경》은 전국 초기부터 한초까지 책으로 쓰여졌다. 여러 시대의 마법사와 연금술사가 당시 전해져 온 자료에 따라 정리해서 선정한 것 같습니다. 사실 민간 원시 종교의 성격을 지닌 책이다. 산해경' 은 중국 고대에 신화 재료를 가장 많이 보존한 책이다. 전서 * * * 총 5 권: 산경 4 권, 해외경 5 권, 국내경 5 권, 야경 4 권. 내용은 신화 전설과 종교 의식 외에도 고대 중국 지리, 역사, 민족, 생물, 광물, 의약 등 모든 측면을 포함한다.

산해경' 에 보존된 신화 은 상당히 오래되었지만 엄밀히 말하면 신은 여전히 신화 보다 많다. 《산해경》에는 산신에 대한 많은 묘사가 있다. 그들은 종종 기괴한 동물이거나, 용머리를 가진 새나 사람의 얼굴을 가진 말과 같은 인간과 동물의 신체적 특징을 겸비한 동물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여기에는 자연 숭배나 토템 숭배의 의식이 포함될 수 있으며, 인류의 초기 사고 특징을 반영한다. 해경' 과' 야경' 의 신화 색채는 책에서 가장 짙다. 일부 외국인들의 이상한 생김새, 생활습관, 풍습, 예를 들면 가슴을 입은 나라, 민국, 장팔국, 장생국, 성인의 나라, 소인국 등이 기록되어 있다. 그중 많은 황당무계한 신화, 예를 들면 물 관리, 흥전 춤 등이 있다. , 깊은 사람들, 널리 퍼졌습니다. 산해경' 의 신화 역시 단편적이지만, 많은 이야기들은 또렷한 윤곽을 가지고 있으며, 일부는 조합해서 과보, 대우, 제군, 서왕모의 전설, 성지 쿤룬산의 신기한 광경 등 상당히 완벽한 이야기와 이미지를 얻을 수 있다. 결론적으로' 산해경' 은 중국 고대 신화 보고라고 할 수 있으며 중국 신화 전파와 연구에 큰 의미가 있다.

섹션 ii 중국 신화 및 그 포함 된 국가 정신

창조 신화 의 시조, 홍수 신화, 전쟁 신화, 발명 창조 신화, 우환 의식, 애민 의식, 반항 정신.

신화 내용은 풍부하고 복잡하며 간단한 분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창조 신화

반고의 이야기는 고대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창조 신화:

천지가 혼돈하여 닭 한 마리 같다. 반고는 그중에서 태어나 8 천 살이다. 천지가 열리고, 하늘이고, 흐리고 탁한 것이 땅이다. 반고는 하루 아홉 번 변하고, 신은 하늘에 있고, 성은 세상에 있다. 하늘은 높이 10 피트, 땅은 두께 10 피트, 반고는 10 피트, 그래서 8 천 살이다. 일수는 매우 높고, 땅수는 매우 깊고, 반고는 매우 길다. 그리고 황삼이 있습니다. ("문예연" 권은 쉬정 "삼오력" 에서 인용한 것이다.)

이것은 전형적인 난생 신화, 우주는 한 알에서 탄생한 것으로, 세계 각지의 원시인들 사이에서 매우 보편적이다. 산란은 흔히 볼 수 있는 생명현상이다. 우리 조상들은 우주가 껍데기에서 태어났다고 상상했다. 우주 산란 신화 중국의 음양 태극관념에 큰 영향을 미친다. 동시에, 우주의 인격화와 의지화 과정도 선민의 인간 힘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반영한다.

반고는 천지를 갈라놓았을 뿐만 아니라 천지 사이의 만물의 창조자이기도 하다. 또 다른 신화, 그가 죽은 후, 그의 호흡은 구름으로 변하고, 그의 목소리는 천둥으로 변하고, 그의 눈은 태양과 달로 변하고, 그의 사지는 산으로 변하고, 그의 피는 강으로 변하고, 그의 머리카락은 별이 되고, 그의 털은 식물로 변했다고 말했다. 이런' 죽음의 화신' 의 우주관은 인간과 자연의 대응을 비유한다. 중국 고대에는 순제의 아내가 열 개의 태양을 낳았고, 제군의 아내는 항상 열 두 개의 달을 낳았다는 우주 신화 설이 많았다. 산해경' 에 기재된 신촉룡의 신체행동은 낮과 밤, 사계절 등 자연현상을 직접 불러일으켰다. 우리 조상들이 우주 등 자연현상을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있다는 정신을 보여준다.

둘째, 조상 신화

우주의 기원에 관심이 있는 것처럼, 사람들은 인류의 기원에도 관심이 많다. 인류의 기원에 관한 신화 이야기는 여와의 이야기이다. 보천여신은 그녀가 우주 대신으로서의 중요한 지위를 보여 주었다. \ "Huainanzi lanming 훈련 \" 포함:

상고 사극이 폐지되어 큐슈가 갈라졌다. 하늘은 뒤덮이지 않고 땅은 흑자가 되지 않는다. 불은 불타고 있고, 물은 끝이 없고, 짐승은 사람을 먹고, 새는 노약자를 잡는다. 그래서 여와연 오색석 보천, 부러진 발톱은 사극자를 세우기에 충분하고, 흑룡을 죽여 창주를 도우며, 쌓인 노재가 음란물을 멈추게 한다.

여와는 고된 노력과 분투를 거쳐 우주를 재구성하여 인류의 생존에 필요한 자연 조건을 창조하였다. 여와는 개척자일 뿐만 아니라 인류의 창조자이기도 하다. \ "태평 목련 \" 볼륨 78 인용 \ "관습 \" 구름:

속담에, 천지를 개척하고, 사람이 빌딩을 비우고, 누와는 황토로 사람을 대하고, 관람객은 어찌할 바를 몰라, 그래서 밧줄을 진흙으로 끌어들여 사람을 키우게 한다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따라서 부유 한 사람들도 황토인입니다. 가난한 사람과 일반인도 사람이다.

이 신화 부여는 의미가 풍부하다. 그것은 인류의 출현을 허구로 만들었을 뿐만 아니라, 인류가 왜 사회적 지위의 차이를 가지고 있는지 설명하려고 시도했다. 여와의 신화 () 는 주로 모계 씨족 사회에서 유래한 것으로, 보천여신이 인간을 만드는 불후의 공헌은 여성의 인종적 역할 지속에 대한 긍정과 여성의 사회적 지위에 대한 인정을 반영한 것이다. 위의 신화 들은 근면한 여자의 이미지를 만들어 냈고, 기이한 마력을 가지고 있다. 그녀가 한 모든 일은 인류에 대한 사랑으로 가득 차 있다.

인류의 공통 조상을 제외하고, 각 부족은 모두 자신의 조상 신화 () 를 가지고 있다. 상족의 시조가 일제히 거대한 나비가 연란을 삼킬 때 태어났다. 주나라의 시조 후직의 출생과 경험은 더욱 전설적이다. 시경 다야 성민' 에는 후직의 신화 강원이 천제의 엄지손가락 자국을 밟아 임신을 했다고 기록되어 있다. 강원은 순순히 희를 낳을 때 불길함을 느끼고 양창길, 숲, 얼음 등에 희를 버렸다. 그러나 기적적으로 소, 양, 나무꾼, 새에 의해 구조되어 살아남았고, 곧 농작물을 재배하는 재능을 보여 주인의 조상이 되었다. 거의 모든 부족들이 이런 신화 을 가지고 있고, 게다가 많은 줄거리나 구조적으로 비슷하다. 그들은 조상에 대한 기억을 반영하고 민족적 자부심을 보여준다.

셋째, 홍수 신화

홍수를 주제나 배경으로 한 신화 들은 세계 곳곳에 널려 있다. 홍수 신화 원인에 대해 학술계도 각종 해석을 내놓았다. 한때 발생한 홍수는 이렇게 비극적이어서 인류의 머릿속에 지울 수 없는 흔적을 남기고, 일종의 집단적 표상이 되어 신화 형식으로 대대로 전해져 사람들에게 자연재해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외국의 홍수신들은 대부분 천신이 인류의 타락에 실망했고, 홍수는 인류에 대한 징벌이었고, 홍수 후 인류의 재건은 인간성에 대한 반성과 비판을 반영했다는 주제를 표현했다. 우리나라 한족 고대 문헌에 보존된 홍수 신화, 주로 홍수를 자연재해로 보고, 홍수방지 구민의 긍정적인 의미를 밝히고, 인간의 지혜와 투지를 중시한다. 이 홍수 신화 중 가장 걸출한 영웅은 여부자이다.

"산해경 해내경" 에는 다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홍수가 너무 무섭다. 총도가 황제의 땅을 덮고 홍수를 덮어 황제의 생명을 기다리지 않는다. 황제는 주융이 깃털 교외에서 총을 죽이라고 명령했다. 우 () 가 푸 () 에서 태어난 후, 황제는 우 () 에게 큐슈를 위해 흙을 깔라고 명령했다.

총은 인류의 범람을 막기 위해 황제의 땅을 훔치는 것을 아끼지 않고 황제의 진노를 불러일으켜 죽임을 당했다. 그의 비참한 처지도 후세 사람들의 깊은 동정과 존경을 받았다. 예를 들어 굴원이' 이소' 를 쓴 것은 그에게 불공평하다. "나는 죽어가고 있지만 야외에서 죽는다." 장지가 아직 보수를 받지 못했기 때문에, 고등어는 마침내 복부를 깨고 우우를 낳았고, 신세대 치수 영웅이 탄생했다.

우씨는 고등어의 유지를 이어받아 처음에는' 차단' 방법을 사용했지만, 여전히 거센 홍수를 막기 어려워 멍든 방법으로 바꾸었다. 수로를 준설하기 위해 유는 귀찮게 강과 지형을 여기저기 살펴보았다. 여춘추에 따르면, 그는 동쪽으로 해변에, 남쪽으로는 나체인향, 서쪽으로는 삼위국, 북쪽으로는 개룽의 나라로 갔다. 물 관리 과정에서, "우우가 집을 떠난 지 8 년, 세 번이나 문에 들어가지 않는다" ("맹자 텐문공"), "수로를 준설하고 강을 건너며 10 년도 채 안 되어 집에 오지 않는다" ("시리즈 시체론"), "주식이 없고, 털도 없고, 손발에 굳은살이 생겼다" ("시리즈 시체론") 또한 그는 상유 (산해경, 해외 북방산해경) 를 죽이고 괴물 오 (태평광기 제 467 조 당력) 를 정복하는 등 많은 악한 신들과 힘겨운 투쟁을 벌여야 한다. 그의 정신도 많은 신을 감동시켰다. 리버는 하투 (\ "태양 xingyan 시체 책 \" 아래), 복희가 땅을 측정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고 한다. 용거북은 그가 노동에 종사하는 것을 도왔다 (\ "추사 구문 \" 권 2). 요컨대, 천하를 가득 채우고 천하를 해치는 홍수는 결국 대우에 의해 제압되어 중국 문화사에 불요불굴하고 인민을 구원하며 지혜로 가득 찬 영웅적 이미지를 세웠다. 홍수는 우리 조상들이 자연과의 투쟁에서 쌓은 경험과 지혜를 신화 반영한다.

넷째, 전쟁의 신화

황제와 안지는 중원지에서 활동하는 두 큰 부족의 수장으로, 각각 멀지 않은 길수와 강수에서 일어섰는데, 그들은 동쪽으로 발전하는 과정에서 심각한 충돌이 발생했다. \ "황제 역사 기록 \" 포함:

염제는 능제후를 침범하려 하고, 제후는 소금으로 헌원을 갚았다. 현유인원은 수덕의 격려병으로, 오기 오예 () 를 다스리고, 만인 () 을 어루만지며 사방을 전한다. 곰, 당나귀, 당나귀, 너구리를 가르치세요? 호랑이, 한천의 들판에서 염제와 1 전, 그리고 3 전 승리로 그 뜻을 이기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 신화 가운데 언급된' 제후' 와' 수덕' 은 나중에 유학생들이 첨부한 것 같다. 그러나 황제와 염제는 한권 분야에서 확실히 잔혹한 전쟁을 했다. 신간 서적' 일농' 은 당시 전장을' 유혈표류' 라고 불렀다. 황제는 곰, 돼지 등 야수를 몰아내고 참전할 수 있게 되어 이 전쟁에 신기한 색채를 더했다. 이 맹수들은 아마도 일부 부족의 토템일 것이다. 그들은 서로 다른 부족을 대표하여 황제를 따라 싸웠다. 한천전은 황제의 승리로 끝나 두 부족의 융합을 초래하여 중화민족이 정식으로 형성되어 중화민족의 주요 구성 요소로 발전하였다. 이 신화 은 사실 하나의 역사적 사건에 대한 기록과 해석이다.

염황과 황제가 합류한 후 황제와 치우 사이에 또 하나의 유명한 전쟁이 일어났다.

치우가 황제와 싸우자 황제는 응룡으로 하여금 창주의 무지막지한 땅을 공격하게 했다. 응룡이 물을 저장하다. 치우는 풍보와 우신과 함께 난관을 넘길 것을 요청했다. 황제는 천녀로 비가 멎으면 치우를 죽였다. "산해경 황달북경"

황제와 치우가 사슴의 땅에서 교전하다. 사흘이 지났는데, 치우는 안개가 자욱해서 모든 병사들이 안개가 끼었다. 황제는 바람 뒤의 전투 기계를 남도차로 삼아 네 방향을 피할 수 있게 되자 그는 치우를 점령했다. ("태평어람" 권 15 는 "지림" 에서 인용된다)

치우는 남방의 묘족 부족에 속한다. 그는 8 1 청동 아바타의 형제가 있는데, 아마도 그들의 군대가 이미 금속 갑옷을 갖추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 같다. 치우가 금속을 무기로 제련했다는 문헌이 있어 당시 금 제련의 발전에 적합하다. 이번 전투는 매우 격렬하여 풍보, 우사 등 신과 관련되어 있으며, 바람, 비, 가뭄, 안개 등 날씨도 상대방을 공격하는 무기가 되었다. 이 두 신화 모두 고대 기우, 비를 막는 요술뿐만 아니라 중요한 문화적 의미를 지닌 발명까지 다루고 있어 내포가 풍부하다.

황제는 바로 내부 합병과 외부 저항의 두 전쟁에서 엄청난 위력을 보여 중화민족의 시조로서의 그의 이미지를 확립하였다. 중화민족의 조상에 대한 애착에서 후세 사람들은 문화사의 많은 발명품 (예: 자동차, 도자기, 우물, 딩, 음악, 청동 거울, 드럼) 을 황제나 그의 신하에게 돌렸다. 황제는 신화 중 발명과 창조에 능한 문화 영웅이 되었다.

동사 (verb 의 약어) 발명 및 신화 만들기

황제 이후 신화 (Huangdi) 는 영웅 시대에 들어섰다. 사람들은 자신의 발전 과정에서 축적된 각종 위대한 발명과 극복한 각종 자연과 사회 장애를 모두 신화 영웅에게 두고 그들을 자신의 부족 이상의 상징으로 여긴다. 자연신은 이렇게 인류 자신의 신으로 대체되었다. 그것은 인간의 주체성의 부각을 상징한다, 이것은 사회 진보의 결과이다. 역사에 문화 영웅에 관한 많은 신화 들이 나타났다. 이 신화 주인공들은 보통 인간의 이미지이며, 그들은 모두 신기한 경험이나 기술을 가지고 있다. 그들의 업적은 수련사, 유초세, 신농씨, 창호, 후직 등과 같은 창조와 정복에 있다.

후예는 신화 전설에서 활과 화살의 발명자이자 명사수이다. 활과 화살의 발명은 원시인의 생활에서 큰 사건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런 활과 화살의 발명자에게 큰 용기와 영예를 주었다. 후예는 자신의 활과 마법의 기술로 백성을 해해 인류를 축복한다. 쉬운 활과 화살로 죽은 유독요괴는 이를 파고, 구영, 강풍, 싸움, 뱀 수리, 봉인 등이 있다. 가장 영광스러운 업적은 9 개의 태양을 쏘는 것입니다. 산해경 남경' 과' 황달동경' 에 따르면,' 디군의 아내 호, 생후 10 일' 이다. 이 열 개의 태양은 나무 한 그루에 살면서 번갈아 나타난다. "하루는 오고 다른 날은 나온다." 초사 왕일' 은' 화이난자' 를 인용했다. "야오는 10 일, 초목은 초조하다." 그래서 쉽게 활을 당겨 화살을 쏘았다. "뒤에서 열흘을 찍으면 9 일째가 되면 일본, 중국, 우크라이나가 아홉 개 죽고 날개가 다 떨어지면 하루를 머물게 된다." 인류 질서는 이미 회복되었다. 열 개의 태양은 천제군의 아들이다. 너는 신기한 기술뿐만 아니라 슈퍼맨의 용기가 있어야 9 일을 격추할 수 있다.

이러한 유형의 신화 외에도, 인간 영웅의 걸출한 인격과 용기를 보여주는 신화 몇 명이 있으며, 자신에 대한 인류의 흔들리지 않는 신념을 보여 줍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과보는 차를 몰고 일본을 떠나 일본으로 들어갔다. 목이 마르면 강에서 물을 마실 수 있습니다. 강물이 부족하면 북쪽의 대택을 마실 수 있다. 그가 도착하기 전에 그는 갈증으로 죽었다. 지팡이를 버리고 등림이 되다. "산해경 해외 북경"

과보는 왜 태양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하는지는 알 수 없지만, 그의 강한 자신감, 분투하는 용기, 햇빛 속에 녹아있는 키 큰 이미지들은 한 폭의 장려한 그림을 형성하여 먼 옛날 선조들의 웅장한 이상을 반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그의 목마른 결말은 또 전체 이야기에 비극적인 색채를 더했다.

자연을 거스르는 또 다른 비극은 가냘픈 여자에게 신화 일어난다.

검은 새처럼 보이는 새가 있고, 머리가 있고, 하얀 부리가 있고, 맨발이다. 그것은 정위라고 불리며, 그 노랫소리는 자명하다. 그녀는 염제의 아가씨로, 이름은 여와이다. 소녀는 동해에서 수영을 하다가 익사하여 정위였다. 그녀는 늘 서산 목석이라는 칭호를 가지고 동해에 갇혀 있다. "산해경 북산경"

소녀는 동해에 익사하여 새 한 마리가 되었다. 미약한 생명과 미약한 힘으로 망대해에서 복수를 견지하는 것은 얼마나 비장한가! 바로 이런 헛된 전투정신이 초기 사람들을 지탱하고 그 험악하고 어려운 시대를 지나갔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과보와 어린 소녀의 신화 () 는 인류의 완강한 생명력을 노래하였다.

중국 고대의 다채로운 신화 은 고대 역사 의 메아리 로 중화 민족 의 어린 시절 파란만장한 환상, 완강한 투쟁, 비틀거리는 발자취 를 실감나게 기록했다. 마찬가지로 중화민족의 문화적 원천으로서 그것은 민족정신의 형성과 특징에 큰 영향을 미쳤다.

고대 중국 신화 의 실전 은 문인 의 중시 를 제외하고 역사 신화 은 매우 중요한 원인 이다. 소위 신화 역사화는 신화 () 를 역사적 전설로 여기는 것이다. 통상적인 방법은 신을 인류의 조상으로 되돌리고, 신화 이야기를 역사적 사실로 삼아 허황된 조상과 그 발전 계보를 구성하는 것이다. 이런 문화 현상은 세계 다른 민족의 문화사에서 어느 정도 나타났다.

중국 신화 역사화는 역사학자와 사상가의 의식이나 무의식적인 행동이다. 일반적으로 고대 신화 속의 이미지는 동물형, 반인반수형에서 인간형으로의 발전 과정을 거쳤다고 생각한다. 정통사가나 유가 경전에서 반인반수의 신성이미지가 말살되었다. 이 이미지를 역사 계보에 포함시키기 어렵고 합리화 원칙에 위배되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이 밖에도 합리화 원칙에 위배되는 다른 신화도 모두 삭제되었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이 말했듯이: "그의 산문은 보헤미안 스럽다. 김 선생님은 말할 수 없다." ("사기 오제본기") 상당수의 신화 중 상당수가 역사가들에 의해 인식되지 않아 기록에 들어가지 못했다. 이것들은 우리가 조사할 방법이 없다. 문인에 의해 기록될만큼 운이 좋았지만, 유통 과정에서 무자비하게 삭제되었다. 예를 들어 고대판' 여전' 에 기재된 순신화 중 두 여성이 순순에게 새공과 용에게 복종하고 우물 재난에서 탈출하도록 가르쳤는데, 이 판' 여전' 은 사라졌다. 또' 회남자' 는 창아가 달로 달려가는 신화, 창아가' 달을 두꺼비로, 달을 잘 안는다' 고 말하지만, 이 버전의' 회남자' 도 존재하지 않는다. 그 이유는' 규칙을 지키지 않는다' 는 것일 수 있다.

신화 역사를 만드는 또 다른 방법은 그것들을 개조하는 것이다. 즉, 신화 왜곡 해석, 실제 사건으로 만들어 고대 역사 구축의 초석이 되는 것이다. 이런 예는 전통 유교 경전에서 흔히 볼 수 있는데,' 상서',' 좌전',' 국어' 에서' 사기',' 오월 춘추',' 월절서' 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송대 로비의' 도로사' 는 그의 대표작이다. 변화의 결과로, 많은 수의 신화 들이 사라지고, 역사가 앞으로 뻗어나가고, 각 씨족의 족보가 더욱 엄격해졌다. 예를 들어, "왼쪽 17 년" 에는 다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나의 위대한 증조부, 한 젊은이가 직립보행을 하고 봉황새가 정처에 있었기 때문에 나는 새에게 벌을 받아 새의 이름을 새라고 불렀다. 봉새의 집, 역법은 틀림없다. 현조 씨, 스승님; \ "조, 비서 도; 파랑새의 집, 창작자도; 댄버드의 가족, 회사도 문을 닫았습니다. 비둘기 씨, 사제도 기원합니다. 집, 시마 도; 비둘기의 가정은 매우 평범하다. 시원한 시간 유, 스코우 도; 황새 비둘기 씨, 신하들도 있습니다. 비둘기 다섯 마리, 비둘기도 사람이다. 꿩 다섯 마리는 다섯 벌의 작품으로, 유리한 기구가 정확하게 사용되고, 양이 정확하며, 사람도 절약한다.

중국에 있는 많은 동양 부족은 토템으로 새를 이용 하 고, 새에 관하여 많은 신화 들은 그들 사이에서 대중적 이어야 한다. 여기서 토템새에 관한 이 신화 들은 일련의 공식 명칭으로 전환되어 후세의 사회관료기구에 따라 조직되었다.

신화 역사화는 춘추 초기부터 공자를 대표하는 유교 상속으로 이 전통을 병행했다. 공자는 일찍이 "괴력의 의혹에 대해 이야기하지 마라" 라고 말했고, 직접 신화 개조에 참여했다. "시체 쫓는 사람" (손성연 시리즈) 다운로드에 따르면 자공이 공자에게 황제의 사면이 있는 신화 () 을 언급했을 때 공자는 "황제가 네 명을 데리고 사방을 통칭하여 사방이라고 불렀다" 고 말했다. 사면은 네 사람이 네 방향을 향하고 있는 것으로 해석되고,' 황제는 사면이 있다' 는 신화 () 가 천하를 다스리는 역사적 사실이 되었다. 또 다른 신화 역시 공자와 같은 운명을 겪었다. 유가사상은 중국 전통문화의 주류로 공자가 성인으로서 신화 대하는 태도가 후대 문화에 큰 영향을 미쳤다.

중국 고대 신화 발전 변화의 또 다른 길은 도교에 의해 개조되어 신화 이야기의 원천이 되었다. 신화 이야기는 일반적으로 수련이나 신선의 인도를 통해 신선이 되거나 신선이 되는 이야기를 말한다. 신화 이야기에서 우리는 많은 오래된 신화 인물을 찾을 수 있는데, 그중에서 가장 두드러진 것은 황제와 서왕모이다. 《사기》에 의하면 황제는 경산 기슭에 솥을 주조하여 왕관을 만들었다. 용 한 마리가 솥에 걸려 있고, 수염이 자라서 그가 용을 타고 하늘을 오르는 것을 환영한다. 이 이야기는 뚜렷한 동화 흔적이 있다. 황제가 치우를 이긴 것은 신화 이야기 속' 구천현녀',' 제제 (황) 삼공의 술, 음양 오의와. 영보 5 부 오승문이 치우를 중국 허베이로 만들었다. ("광열전" 권 9, "현녀법") 마찬가지로, 약을 훔쳐 달에 간 창아, 신선약을 조종하는 서왕모 역시 신화 이야기의 중요한 인물이다. 동화로의 신화 전환은 제한적이며, 일반적으로 소수의 특정 인물에게 집중되며 수련, 약 복용, 승천불멸의 줄거리가 있다. 하지만 동화의 문화적 의미는 신화 보다 훨씬 약하다. 신화 이야기에서, 그 신화 인물들의 민족정신과 심미적 자질이 심각하게 약화되었다.

고대 신화 은 후대 작가 의 문학 창작 에 큰 영향 을 끼쳤다. 마르크스 가 말한 것 처럼, "그리스 신화 은 그리스 예술 의 병공장 뿐만 아니라 그 토양 이다." " 문학에서 우리는 신화 정신의 지속과 발전을 볼 수 있다. 문학에 대한 신화 영향은 주로 두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하나는 문학 창작의 소재로, 다른 하나는 문학 창작의 사고방식, 표현 방식, 감상 효과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중국 신화 () 는 그 넓고 심오한 내포와 생동감 있는 표현력으로 후세 문학의 기초를 다졌다. 신화 (WHO) 는 후세에 직접 기록될 뿐만 아니라 각종 문학 작품에 소재를 제공한다. 진 전 산문에서 장자는' 기필' 과' 이변' (간의문건) 으로 유명하다. 장자의 정교한 추리와 천마의 문필은 대부분 신화 때문이다. 예를 들어 소요유중의 붕의 변화, 영황중의' 파란' 과 같은 이 두 신화 모두 전문이 다양한 기묘한 색채를 부여했다. 조식이 낙수의 여신 비비의 이미지를 활용한 것에 관해서는, 그는 회자되는' 로신푸' 를 창작했는데, 이는 신화 소재를 활용한 성공적인 창작이다. 중국 문학사에서 신화 시로 들어가는 현상이 가장 많다. 예를 들어' 시경 풍아 생민' 은 후직의 각종 기적을 묘사하고 있으며, 각종 신선도' 이소' 에서 몰려들고 있다. 그 이후로, 시인, 특히 낭만주의 시인, 종종 그들의 시에 신화 사용 됩니다. 이상은은' 요지' 시가 말했다. "요지 할머니 친척들의 창문이 열리고, 노래가 움직이고, 팔마일은 만리에 가고, 한 번도 돌아오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신화 이미지의 마법 사용입니다. 신화 소재를 소재로 한 소설, 희곡도 많다. 주로 신화 기발한 상상력을 이용해 신화 이미지나 줄거리를 이용해 재창조한다. 예를 들어 당대 리의 소설' 유일' 은 아름다운 사랑 신화 하나를 만들었다. 명청신마소설의 신화 흡수와 개조는 이런 문학의 최고봉에 이르렀고, 그 대표인물' 서유기',' 손오공',' 저팔계' 와 그 날으는 72 가 중국 문학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이야기 중 하나가 되었다. 손오공에게서 우리는 치우 형천 무와 같은 소용돌이 괴물의 영향을 쉽게 볼 수 있다. 또한, "고독한 스튜디오의 이상한 이야기", "거울 꽃 가장자리", "신의 로맨스", "붉은 저택의 꿈" 에는 많은 생각을 자극하는 신화 줄거리가 있습니다. 고 대 신화 소재로 중국 고전 문학의 모든 구석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작가의 발굴과 개조를 거쳐 새 작품에서 빛을 재방사하여 문학 작품에 독특한 예술적 매력을 불어넣었다.

신화 () 는 원시 선민 사상의식의 집중적인 표현으로 선민의 자신과 외부 세계에 대한 사고와 감정을 응결시켜 풍부한 정서적 요소를 담고 있다. 이러한 신화 이미지는 역사적으로 고정되어 문화를 통해 여러 세대의 마음속에 축적되어 흐르고 있으며, 항상 기회를 놓치지 않고 다양한 형식을 통해 후세 사람들의 문학 작품에서 표현된다. 즉, 문학에 대한 신화 의 의미 는 작가 의 소재일 뿐 만 아니라, 더 중요한 것 은 자각적 이나 무의식적 으로 신화 원형 을 사용하는 작품들 이다. 프로토타입으로서의 신화 의미는 소재로서의 의미보다 더 중요하다. 굴원이 현실 세계에서 여러 차례 타격을 받아 속수무책이었을 때, 그는 의연하게 오래된 신화, 즉 용봉이 결혼하고, 유선이 바다를 건너며, 도처에서 딸을 구하는 것에 도움을 청했다. 신화 세계의 거대한 힘으로 그가 현실 세계를 초월하여 그의 인격을 지탱하고 그의 트라우마를 달래게 했다. 한편' 이소' 에서 추상적으로 요약한 일부 이미지는 깊은 신화 배경과 굴원의 창의적 정련으로 탄탄한 신화 원형이 되어 중국 문학사에서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푸송령의' 라마단 이상한 이야기' 는 신화 하나의 물질이 아니라 전체적인 정신의 기탁으로 이 불공정한 세계에 대한 일종의 거부이자 신화 정서와 신언세계에 대한 귀의이다. 융그가 말했듯이, "원시 영상으로 말하는 사람은 수백만 명의 목소리로 말한다. 그분은 우리의 개인적인 운명을 인류의 운명으로 바꾸셨고, 그분은 우리의 모든 인자한 힘을 깨우셨습니다. 이러한 힘은 인류가 수시로 위험에서 벗어나 긴 밤을 보낼 수 있도록 보장한다. " 굴원, 포송령 등 작품들은 모두 신화 원형의 정수와 힘을 반영했다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