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임어당' 소동파전' 고전 어록

임어당' 소동파전' 고전 어록

일상 학습, 일, 생활 속에서 많은 사람들이 접촉하거나 사용한 고전 어록이 있는데, 이 어록은 편폭이 짧고 언어가 간결하다. 그럼 네가 아는 어록은 어떤 것이 있니? 다음은 임어당이 당신을 위해 정리한 소동파전의 고전 어록이다. 나눔을 환영합니다.

임어당' 소동파전' 고전어록 1 1, 동포, 일생의 광채, 일생이 떠돌아다녔다.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2. 다른 사람을 싫어하는 것은 네가 무능한 표현이기 때문이다.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3. 나는 상층부의 옥제, 하층부의 거지와 동행할 수 있다.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4. 철학이 유용하다면 자조할 수 있다.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5. 생기발랄한 사람은 늘 이해하기 어렵다.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6. 자신의 생명을 가지고 농담을 하는 사람은 당연히 다른 사람의 생명을 가지고 농담을 한다.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7. 사람의 일생은 한 편의 연극과 같고, 연극의 좋고 나쁨은 끝난 후에야 판단할 수 있다.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8. 노화를 늦추고 청춘을 발전시키는 첫 번째 법칙은 모든 감정상의 고민을 피하는 것이다.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9. 모든 결혼은 아무리 안배해도 망망대해에서의 도박과 모험이다.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10, 모든 결혼은 하늘에서 형성되어 땅에서 진행되며 제단을 떠난 후 완성된다.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1 1, 영혼의 자유는 확실히 육체의 자유와 관련이 있다. 사람이 자신의 심신을 통제할 수 없다면 자신의 영혼을 통제할 수 없다.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12, 사회, 문화, 학습, 역사의 교훈 읽기, 외적인 변화는 사람의 본색을 가릴 수밖에 없다.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13, 생명은 사물이 한순간에 나타나는 표현이며, 영원한 정신이 한순간에 몸에 존재하는 형식이다.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결국, 우리는 진정으로 아는 사람만 알 수 있고, 우리도 진정으로 좋아하는 사람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을 뿐이다.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15, 해외여행을 하는 사람은 자신의 안전을 운명에 맡길 수밖에 없다. 다른 방법이 없기 때문이다.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16, 소동파 사건은 똑똑하고 작은 일은 혼란스럽다. 그러나 인생은 종종 많은 작은 일들로 이루어져 있지만, 큰일은 매우 적고 오래간다.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17, 나는 항상 어디에 있든 인도주의정신이 존재하는 한 종교가 다시 흥성할 수 있다고 생각했다. 인류의 정신이 죽었을 때 종교도 썩었다.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18, 내가 소동포를 언급하면 중국은 항상 친절하고 존경할 만한 미소를 짓는다. 이것은 아마도 소동포의 모든 것을 가장 잘 요약할 수 있을 것이다.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19 이렇게 위험해도 사람들은 삼협에 가거나, 이름이나 이익을 위해 생명의 위험을 무릅쓰고, 지금의 수씨네 집처럼.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20. 소동파는 탄핵의 건의를 무시하고, 심지어 시계를 수리하고 자신을 변호하는 것을 거부했다. 그는 관직을 떠나 조사를 하고 가족들과 항주로 갔다.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2 1. 소동파가 민간에 귀속되면 마치 물범과 같다. 육지에서 지느러미와 꼬리를 끌고 있는 물범은 반 물개에 불과하다.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22. 자신의 말로 말하면, 그의 과거 생활에 대한 태도는 줄곧 미움이었다. 악에 대해 말하자면,' 파리처럼 먹고 뱉는다' 는 것이다.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23. 사람의 일생도 영혼의 일생이다. 이런 힘으로 형성된 사람의 직업적 성격은 타고난 것이고, 그 형식은 생활의 경험을 통해 표현된다.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24. 불교의 생명에 대한 부정부터 유가의 생명에 대한 직시, 도가의 생명에 대한 단순화에 이르기까지 시인의 마음속에는 복잡한 인생관이 생겨났다.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소동파는 죽었고, 그의 이름은 추억일 뿐이다. 그러나 그가 우리에게 남긴 것은 내면의 기쁨과 사상의 기쁨이며 불후의 것이다.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26. 소동파는 말했다: "고대의 군자는 관직이 될 필요도 없고, 관직이 될 필요도 없다. 꼭 벼슬을 해야 한다면, 자신의 몸을 잊게 될 것이다. 하지 않으면 남편을 잊는다. " 이것은 공자의 정치 참여 태도에 대한 맹자의 총결산적 결론이다.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27. 중국의 농민과 상인들이 왕안석 뉴딜의 함정에 빠졌다. 그들은 갈 길이 두 개밖에 없다. 하나는 황년에 굶어 죽는 것이다. 첫째, 좋은 해에 그는 쇠사슬에 묶여 감옥에 들어갔다.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28. 현재 수제가 호수 위에 가로누워 있는데, 이 작은 선도가 물에 던져진 그림자는' 삼담영월' 을 형성하고, 호숫가 수양버들은 소동파가 경관 디자인에 천재라는 것을 증명하기에 충분하다.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29. 이곳은 산이 높고, 천지가 서로 닿고, 풍운이 번갈아 용솟음치고, 남녀의 음양이 응집되어 있다. 그것은' 무산여운' 이라는 단어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이 단어는 여전히 남녀 간의 성행위라고 불린다.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30. 소동파는 큰일에서 총명하고 작은 일에 어리둥절하다. 그러나 인생은 종종 많은 작은 일들로 이루어져 있지만, 큰일은 매우 적고 오래간다. --린 유탕 (장진우 번역) \ "소동파전 \"

3 1, 그는 지금 전진하고 있다. 근심 걱정 없이, 두려움 없이, 마음이 평온하고 평온하다. 지난 날, 어떤 문제나 상황이 닥쳐도, 그는 항상 진실하고 용감한 태도로 상대방을 마주했다. 그는 모든 것을 자신의 운명에 바칠 의향이 있다.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진실한 우정은 결코 특별히 나타나지 않을 것입니다. 진정한 좋은 친구는 서로 소통할 필요가 없다. 서로의 우정을 신뢰하기 때문에 아무도 아무것도 쓸 필요가 없기 때문이다. 헤어진 지 1 년 후, 우리는 다시 만났고, 우정은 여전하다.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33. 그는 악한 것을 싫어한다. 그는 악한 사람을 신경쓰지 않고, 단지 그들을 좋아하지 않는다. 다른 사람을 싫어하는 것은 그의 무능한 표현이기 때문이다. 소동파는 무능한 사람이 아니기 때문에 사람을 미워하지 않는다.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34. 자놀이는 침착하고 착실하며 신중하고 과묵하다. 동파는 가볍고, 개방적이며, 논쟁하기 쉽고, 순진하고, 무모하다. 친구 동료들의 눈에는 자유회가 믿을 만하지만, 동파구의 막막한 언론과 농담은 오히려 사람을 무섭게 한다.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35. 명작은 과거의 사람들이 모두 독서를 좋아하게 할 수 있다. 단명 한 문학 패션에 잠기거나, 심지어 오래도록 시들지 않을 수 있다. 그들은 보석이 시련을 두려워하지 않고 진짜 금이 불로 정련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것처럼, 우리가 마음에서 우러나온' 진순' 이라고 부르는 것을 가지고 있을 것이다.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36. 소동파는 형의 건의가 일리가 있다는 것을 알았다. 만약 그의 기질이 자유만큼 침착하다면, 그는 당연히 받아들일 것이다. 그러나 문제는 그가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그가 어떻게 느끼는지, 이성적인 문제가 아니라 감성적인 문제이다.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37. 그가 덥다고 말하는 것은 잘못이 아니다. 왜냐하면 그의 생활은 활력이 충만하기 때문이다. 한마디로 그의 기질, 그의 삶, 춤의 불꽃처럼 어디를 가든 사람의 삶을 따뜻하게 할 수 있지만, 동시에 물건을 파괴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38. 소동파는 이런 유머러스한 관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곳곳에서 즐겁고 만족할 수 있다. 나중에, 그는 중국외의 존야도로 강등되었는데, 거기에는 의사도 약도 없었다. 그는 친구에게 "수도에서 공부할 때마다 수많은 사람들이 의사의 손에 죽어서 다행이다" 고 말했다.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39. 그래서 한 사람을 알고 있거나 한 사람을 모르는 것은 그가 현대인인지 아닌지와는 관계가 없다. 주로 네가 그에 대해 동정적인 이해가 있느냐 없느냐 하는 것이다. 결국, 우리는 진정으로 아는 사람만 알 수 있고, 우리도 진정으로 좋아하는 사람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을 뿐이다.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40. 소동파가 죽은 후 홍이라는 또 다른 사람이 그의 자리를 대신했다. 그는 자신의 문학적 재능에 대해 높은 기대를 가지고 있다. 그는 소동포의 노종에게 그가 어떻게 소동파보다 나은지 물었다. 늙은 하인이 대답했다. "소동포의 문필이 어른보다 예쁘지는 않지만, 그는 결코 책을 조사할 필요가 없다."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4 1 하지만 다른 사람들이 이해할 수 없는 것은 소동파가 일 때문에 화를 내지만 사람을 미워하지는 않는다는 것이다. 그는 악한 것을 싫어한다. 그는 악한 사람이 되는 것을 개의치 않는다. 나는 이 사람을 좋아하지 않는다. 다른 사람을 싫어하는 것은 무능한 표현이기 때문에, 소동파는 다른 사람보다 나쁘지 않기 때문에, 그는 결코 다른 사람을 미워하지 않는다.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42. 하지만 실생활에서 총가방에는 필연적인 성질이 포함되어 있어 최고의 연극만이 접근한다.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서호의 시는 소동포의 시가 훌륭하지 않다. 소동포의 시적 사상은 그가 서호를 만나지 않는 한 충분하지 않다. 한 도시에서 시인은 그들의 생활의 복잡한 지방성을 쉽게 발견하지 못한다. 시인이 짧은 네 줄의 글자로 이런 정감, 기상,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44. 제갈량의 정치적 재능은 한 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한걸음 --린 유탕 (장진우 번역) \ "소동파전 \"

45. 소동파는 이 생에 귀기가 다하였다. 사람의 일생도 영혼의 일생이다. 이런 힘은 사람의 직업적 성격을 형성한다. 이런 성격은 생활과 함께 오고, 생활 속의 경험을 통해 표현된다. 소동파가' 조주 한문공사비' 에서 말한 바와 같이, "호연의 기운, 서 있고 보이지 않고, 힘에 의지하지 않고, 기다리지 않고, 죽음을 따르지 않는다. 그래서 하늘의 별, 땅의 하옥, 은둔의 귀신, 명나라의 사람이다. 이것은 정상이며 비난 할 것이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46. 중국에는 사람이 되는 법,' 관을 덮어야 한다' 는 속담이 있다. 인생은 꿈과 같고, 한 편의 연극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막을 내려야 판단할 수 있다. 하지만 인생은 연극과 같지만, 인생의 대극에서 가장 똑똑하고 기민한 배우들도 다음 장면의 중대한 사건에 대해 망연자실하다. 그러나 실생활에서 그 중 총가방에는 필연적인 성질이 포함되어 있는데, 최고의 연극만이 밀접한 것이다.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47. 때때로 그들의 배는 세상과 단절된 오두막을 지나 오두막이 한쪽에 서 있는 것만 보고 푸른 하늘을 등에 업고, 때로는 나무꾼이 나무를 베는 것을 볼 수 있다. 그 오두막이 외롭게 서 있는 것을 보니, 그곳에 사는 사람은 틀림없이 궁핍할 것이다. 작은 지붕에는 널빤지만 깔고 기와는 깔지 않았다. 소동파는 인생의 고난에 대해 생각하고 있는데, 갑자기 독수리 한 마리가 이렇게 한가롭게 하늘을 선회하는 것을 언뜻 보았는데, 마치 조금도 내일을 위해 고민하지 않는 것 같았기 때문에, 그는 명리를 위해 문명의 생활을 족쇄에 묶이게 할 가치가 있다고 은근히 생각했다. 하늘을 나는 독수리는 해방 후 인간 정신의 상징일 뿐이다.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48. 후배는 고전을 낭독하고, 노인들은 침대에 기대어 듣고, 억양은 맑고 듣기 좋다. 구세대는 이것이 인생의 큰 즐거움이라고 생각한다. 이렇게 하면 아버지는 아들의 발음 오류를 바로잡을 수 있다. 초보자가 고전을 읽는 데는 당연히 많은 어려움이 있기 때문이다. 구양수와 이후 소동포가 모두 침대 머리에 기대어 아들의 독서를 듣는 것처럼, 지금의 소견도 침대 머리에 기대어 두 아들의 달콤한 독서 소리를 듣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의 눈은 천장을 뚫어지게 쳐다봤고, 그의 심정은 마치 사냥꾼이 마지막 화살을 다 쏘아 사슴을 맞히지 못한 것 같았다. 마치 새 화살을 잡고 아들에게 다시 한 번 쏘라고 한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아이의 눈과 낭랑한 목소리가 그의 아버지에게 그들이 성공적으로 명성을 추구할 것이라고 믿게 했기 때문에, 그의 아버지는 희망을 되찾았다.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49. 수제와 서호는 마치 미녀의 눈과 같다. 서호가 텅 빈 물인 경우-수제가없는 아름다운 눈썹과 무지개 같은 선도, 화룡점정, 매력을 더하면 서호는 어떤 모습일까? 수백 년 동안 봄이 왔을 때, 중국 출신의 관광객들이 서호로 몰려들었다. 신혼여행자들은 호수에 가서 노를 저어 낚시를 하거나 수양버들 아래 제방을 거닐며 시간을 보냈다. 서호의 유명한 10 경에는 동해안의 류랑 꾀꼬리 소리가 있다. 또 다른 장면은 호수의 한 작은 섬에, 소동파가 지은' 삼담인월' 이다. 확실히 호수 주변에는 관광객들이 아름답고 낯설게 느껴지지 않는 구석이 하나도 없다. 화창하든 남달랐든.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50. 사람은 확실히 종교에서 평온을 찾을 수 있지만, 불교가 옳다면 인생은 단지 환각일 뿐, 사람은 사회를 완전히 버려야 한다. 그러면 인류는 멸종되고 모든 것이 비어 있다! 그래서 불교에서는 정신적인 공허함과 무나의 정신 존재를 이루기 위해서는 개인의 걱정을 완전히 없애야 하고, 유교는 현실적이며 인류에 대한 책임과 의무를 다해야 하기 때문에 양자의 관념은 상충된다. 해방이란 단지 정신적인 조화를 얻은 후에 기층의 인간성을 고위층의 인간성에 종속되게 하여 그 지배를 받는 것에 불과하다. 이성적인 자기부정을 통해 이런 정신적 조화를 이룰 수 있다면, 그는 사회를 완전히 이탈하여 그것을 벗어날 필요가 없다. --린 유탕 "스와 동포 전기"

임어당' 소동파전' 고전 어록 2 1. 모두 일어나. 지난밤 삼면기와 창문의 큰 배는 강부두에 정박했고, 선의자, 음식, 차, 취사, 디저트 상자가 속속 옮겨졌다. 나는 웃으며 춤을 추며 그들에게 빨리 행동하라고 재촉했다. 갑자기 노동자들의 얼굴에 매우 걱정스러운 기색이 드러났다. 나는 사고가 났다는 것을 알았다. 주위를 둘러보니 아버지가 내 뒤에 서 계셨다.

2. 우리가 못을 박을 차례가 되었다. 나는 타액에 실을 담그고 비틀기를 기다릴 수 없었다. 하지만 내가 비틀어졌을 때, 나는 그 작은 털들을 가늘고 길게 꼬아서, 내가 바늘을 꿰었을 때, 나는 지나갈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내가 그것을 착용하기 전에, 나는 어쩔 수 없이 내 머리를 잡아당겨야 했다. 그리고 나는 온라인 끝에 매듭을 지었다. 실머리에 침을 뱉었기 때문에 매듭을 지을 때 항상 손가락을 끼고 결국 매듭을 짓는다.

3. 좋은 일은 준비하지 않아도 되고, 오면 오니까 기껏해야 기뻤어요. 누가 그것을 즐길 수 없습니다; 그러나 항상 나쁜 일에 대해 아무런 준비도 하지 않고, 일단 갑자기 어찌할 바를 몰라 하늘이 무너져 내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래서 두 가지 옛말이 있다: "최악의 계획을 세우고, 최선의 결과를 쟁취하라." 명가 한 쌍을 더하다. 1 등 소원을 빌고, 중간 결혼을 하고, 복을 즐기고, 높은 역을 선택하고, 평평하게 앉고, 넓은 곳으로 걸어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4. 나는 허리를 굽혀 은행원 하나를 주워 자세히 연구했다. 이 은행밭은 황금색이고, 나뭇잎의 가장자리만 약간 갈색일 뿐이다. 은행잎은 부채와 같고 잎맥은 그다지 선명하지 않다. 은행잎의 양면은 모두 부드럽고 매끈해서 금실처럼 은은한 향기가 난다.

5. 이 40 분 동안, 나는 시도, 실망, 흥분, 좌절이 있었지만, 나는 항상 내가 시험을 잘 볼 수 있을 뿐, 시험을 잘 볼 수 없다고 주장했다. 40 분이 지났을 때, 나의 심장 박동이 빨라진 것 같다. 내 마음이 계속 걸려 있다. 오후 4 교시가 되어서야 내 마음이 조금 안정되었다.

6. 달은 황금색이니 나오시면 안 됩니다. 달은 그 자체의 매력이 있다. 이것은 달의 표면이다. 달이 빛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표면적으로 볼 때, 우리는 달을 볼 때 달이 금빛 빛을 발하고 대지를 빛나게 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이것은 달이 내는 빛이 아니라 태양 직사광선의 영향을 받는다.

7. 아름답고 다채로운 꿈처럼 하늘을 자유롭게 나는 새처럼 즐거운 열매가 맺힌 나무인 어린 시절처럼 수많은 순진무구한 미소를 기록하며' 어린 시절 재미있는 일' 이라는 작은 강으로 합쳐진다. 내가 너에게 가장 달콤한 강물을 가져다 줄게.

짙은 안개가 한바탕 끼었다. 아침에 나는 강둑에 왔다. 곳곳에는 산과 호수가 모두 없어졌고, 보이지 않는 유백색의 혼란만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오열하는 소리는 멀리서 가깝고, 듣기 좋은 새 소리에 해당한다. 백동에 어렴풋이 생각이 나자 배 한 척의 윤곽이 점차 떠올랐다. 이것은 당시 가장 오래된 요트였다.

9. 참새가 참 귀여워요. 그것의 머리는 매우 작아서 밤만 그렇게 크다. 눈은 작지만 신이 납니다. 그것의 몸은 매우 작아서 계란처럼 유선형으로 손바닥의 절반밖에 차지하지 않는다. 위에 회갈색의 깃털로 덮여 있고, 색깔은 나무껍질과 비슷하며 보호색이다. 그것의 목과 복부는 하얗고, 매우 대칭적으로 보이며, 꼬리는 반쯤 열린 작은 부채와 같다. 그것은 빨리 날고 재미있어서 이리저리 뛰어다녔다.

10, 곱슬머리도 욕심이 많습니다. 한번은 햄 하나를 샀는데, 마침 다른 일을 하려고 책상 위에 놓았다. 내가 일을 마치고 돌아왔을 때 햄과 곱슬머리가 모두 없어진 것을 발견했다. 나는 집 전체를 다 뒤졌는데, 결국 곱슬한 보금자리에서 나는 곱슬머리가 맛있게 햄을 먹고 있는 것을 보았다. 나는 매우 화가 나고 우습다.

1 1. 개구리는 작은 곤충을 즐겨 먹고, 그것의 포식 행동을 관찰하는 것이 재미있다. 어느 날 나는 연못가의 큰 나무 뒤에 가만히 쪼그리고 앉아 자세히 관찰했다. 개구리 한 마리가 땅에 쭈그리고 앉아 입을 벌리고 얼굴을 젖히고 무엇을 기다리고 있다. 갑자기 벌레 한 마리가 날아와서 개구리가 갑자기 뛰어올라 혀를 꼬고 땅에 떨어지는 것을 보았다. 벌레가 없어지자 개구리는 다시 원래의 모습을 회복하고 참을성 있게 기다렸다.

12, 계화향이 한동안 났어요. 요 며칠 일어나면 제일 먼저 창문을 열어 답답한 방을 은은한 계향으로 가득 채우는 것이다. 아래층의 계화나무 몇 그루가 한창 피고 있는데, 나는 그것들이 한 번에 모두 만개하지 않기를 바란다. 한 송이 한 송이 한 송이, 한 송이 한 송이, 한 송이 한 송이, 한 송이, 한 송이, 한 송이, 한 송이, 한 송이, 한 송이, 한 송이, 한 송이, 한 송이, 한 송이

13, 같은 일을 하는 것과는 달리, 너는 승진에서 멀지 않다. 가장 두려운 것은 오늘 내일 무엇을 할 것인지, 내일은 다음 주에 무엇을 할 것인지, 올해는 10 년 후에 무엇을 할 것인지 알고 있다는 것이다. 일에 있어서의 진정한 노력은 항상 한 가지를 메고 있는 것이 아니라, 상대를 무덤처럼 출근하게 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일명언)

14, 내일을 걱정하지 마세요. 내일은 내일의 걱정이 있기 때문입니다. 하루의 어려움은 하루면 충분하다. 선견지명은 끝이 없으니, 그것을 근우로 만들지 마라. 인생의 길에는 쉴 수 있는 수많은 역참들이 있고, 어떤 짐은 메어야 할 때까지 메어줄 수 있다. 모든 부담을 오늘의 등에 업을 필요는 없다. 우리는 슈퍼맨이 아니다. 정력은 항상 한계가 있다. 오늘 내일의 모든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지 마라.

15, 당신은 단번에 자신을 판단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망망한 인파에 녹아들어 너무 저속하게 살고 있습니다. 생명의 등불에 불을 붙이지 마세요. 나의 함성은 약간 미약할 수도 있고, 내 발걸음은 좀 맹목적일 수도 있지만, 내 피는 처음부터 끝까지 울부짖고 있다. 운명은 무서울 것이 없다. 거칠고 사나운 파도는 흔한 돛그림자가 아니다!

16. 미소는 사람들 사이의 갈등을 해소하고, 진보를 불러일으키는 불꽃을 불러일으키며, 내일의 태양을 껴안고, 미소를 지으며 생활에 직면하고, 자신에게 불리한 모든 것을 이겨낼 수 있다. 웃는 사람은 너무 귀엽고, 그렇게 착하고, 재미있고, 강인하고, 사람들의 감정을 전달한다. 미소가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상징이기 때문이다!

17, 가을은 또 슬프고, 내 인상을 굳혔다. 황량한 마을 들판에서 낙엽을 쓸어버린 그 노인은 가을의 광활한 들판에서의 슬픔을 가장 잘 반영하는 것 같다. 이 장면을 볼 때마다 왜 항상 괴로운지 모르겠다. 나는 가을에 대해 불평하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아마도 나는 이 노쇠한 영혼에 대해 불평하고 있는 것 같다. 아르바이트는 농촌인의 취미입니다!

18, 봄이 되자 송화강 빙설이 녹고 얼음 배출이 눈사태처럼 흘러내린다. 얼음줄이 서로 부딪치는 소리와 함께 흐르는 물이 세차게 흐르는 소리와 함께 많은 관광객을 끌어들였다. 송화강대교에 서서' 말리크 펜티엄' 그림을 볼 때, 너는 마치 장려한 교향악을 듣고 있는 것 같다.

19, 그해 겨울, 누가 추워서 코가 아프고, 머리가 아프고, 발이 얼음 두 덩어리와 같았어요. 저쪽은 정말 예쁘지만 동언니의 아름다운 구조일 뿐이에요. 거대한 은색 운동장. 이때 큰 운동장은 이전과 다르다. 천 송이의 배꽃이 함께 춤을 추는 것 같고, 비취 부스러기와도 같다. 내 마음속의 이런 상황은.

20. 나는 외할머니 방에 가서 외할머니가 여러 해 동안 소중히 간직해 온 노트를 열었다. 안의 계화도 시들었다. 눈물이 꽃 한 송이를 적셨다. 계화는 할머니를 너무 닮았다. 나는 도울 수 없지만 그것을 만졌다. 예, 시들었습니다. 나는 그 계화나무가 아직 있다면 시들어야 한다고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