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설경시 (소개 포함)

설경시 (소개 포함)

당대의 시인은 서기 754 년 (천보 13 년) 윤대에서 만든 송별시' 전리 오귀가곡' 을 보내며 기세가 웅장하고 낭만적으로 웅장하여 성당변두리시의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시는 중도에 만리장성을 보내고 손님을 보내는 심정을 표현했지만, 슬프지 않고, 기발한 생각과 낭만적인 이상과 강렬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어 색다른 설재가 재미와 감상의 대상이 되었다고 느끼게 한다. 시 전체가 내포가 풍부하고, 의경이 선명하고 독특하며, 매우 강한 예술적 감화력을 가지고 있다. "봄바람이 오면 밤에 만배꽃이 핀다" 등의 시구는 천고의 명문이다.

백설가 송별전 서기 오귀향 당대심심

북풍이 하얀 풀을 휘말아 부러뜨리고, 8 월 눈이 타타르의 하늘을 가로지르고 있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북풍명언)

갑자기 밤바람이 불어오는 것 같아 배나무에 꽃이 피는 것 같았다.

흩어져 (S-N) 은 주렴습막에 들어가고, 여우여어 (QI) 는 따뜻하지 않은 금피 (Q-N) 가 얇다.

장군은 차가운 손으로 호수를 만들었고, 철갑강은 너무 추워서 입기 어려웠다.

사막이 얼어서 1000 피트가 넘었고, 균열이 하나 있었고, 하늘은 어둠과 우울으로 가득 찼다.

그러나 우리는 캠프에서 돌아온 손님을 위해 후금 비파와 피리로 건배해야 한다.

해질녘까지 적설이 우리의 텐트를 쓰러뜨렸을 때 붉은 깃발이 얼었다.

"윤대 동문아, 수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가시오, 눈이 온 하늘에 산길을 덮고 있습니다."

산길은 우여곡절로 너를 만나지 못하고 말굽 자국만 남았다.

봄의 강풍처럼 밤이 오면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날리는 것은 눈을 묘사한 영원한 명문이다.

그들의 친구에 대한 작가의 감정은 그가 모퉁이에서 사라지고 발굽만 남겼다는 것이다.

주다주석을 달다

1, 오 판사: 이름이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판사, 공식 이름. 법정에서 파견한 사절, 예를 들면 우리 당나라의 사절과 같이 막료들을 임명하여 공무 재판을 도울 수 있는데, 그들은 판사라고 불리며 우리 사절과 관찰사절의 부하이다. 2. 백초: 서북의 사초로 말린 후 흰색으로 변한다. 호천: 세북의 하늘을 가리킨다.

4. 이화: 봄의 꽃은 하얗다. 이는 눈송이가 배꽃처럼 나뭇가지에 쌓여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커튼: 구슬로 만든 커튼.

커튼: 실크로 만든 커튼. 눈송이가 주렴으로 날아와 커튼을 적셨다. 주발',' 나발' 은 모두 미화에 속한다.

7, 여우여어 (qi 이순신): 여우여어.

8. 비단 (qρn): 비단으로 만든 이불입니다. 비단 얇은: 실크 이불 (추위 때문에) 얇은. 추운 날씨를 묘사하다.

9. 각궁: 고대의 활은 5 ~ 7 부의 접착으로 만들어졌다. 활면은 소등근으로 접착하여 활을 열 때의 장력을 높이고, 활등수우각으로 지탱하고, 지지력을 높이고, 재료의 사용에 맞게 매우 짧은 활암에 거대한 에너지를 저장할 수 있게 한다.

10, 통제할 수 없음: 너무 추워서 활을 열 수 없습니다. 컨트롤: 당겨.

1 1, 독호: 변성을 지키는 주관은 통칭으로 앞서 언급한' 장군' 과 상호문입니다. 12, 철옷: 갑옷. 13, 어려움: 하나는 "아직 살아있다" 입니다. 14, 망망한 바다: 사막. 사막 곳곳에 두꺼운 얼음이 가득하다. 15, 시든: 인터레이스. 16, 백장:' 백피트' 라고도 합니다. 17, 어두움: 어두움. 18, 종군: 고대에는 중, 좌, 우군으로 나뉘었고 종군은 지휘관의 진영이었다. 19, 회객 음주: 회석하는 사람, 군판사를 가리킨다. 음료, 동사, 잔치.

20. 그리고 그를 위해 야만족의 비파, 기타, 하프를 연주한다: 후금 등은 당시 서역 형제의 악기였다. 이 말은 술을 마실 때 음악을 틀어 주는 것이다. 창적: 창족의 관악기.

2 1, 굴레 문: 모 병영 대문. 고대에는 사람들이 행군하여 진을 치고 자동차로 환경을 청소했다. 출입구에서 두 차의 샤프트가 상대적으로 세워져 캠프문이라고 불린다.

22. 바람스위치 (ch é): 붉은 깃발이 눈으로 얼어서 바람이 불지 않는다. 스위치: 당겨, 당겨.

23. 동결: 깃발이 바람에 한 방향으로 불어와 얼어가는 느낌을 준다.

24. 윤대: 당륜대는 신장 위구르자치구 미천현에 있고 한륜대와 같은 곳이 아닙니다.

25, 전체: 덮였습니다. 형용사는 유연하게 동사로 쓰인다.

26. 이 글은' 센삼장서자기', 상해고적출판사, 198 1 판에서 발췌한 것이다. 당현종 천보 13 년 (754), 안서북원 판사로 임명됐고, 군부는 신장 윤대에 설치되었는데, 이 시는 바로 여기에 쓰여졌다.

번역

북풍이 큰 땅을 휘몰아치며 시든 풀을 베었다. 8 월이지만 이곳의 하늘에는 이미 눈송이가 흩날리고 있다.

하룻밤 사이에, 모든 나뭇가지는 봄날의 천 송이의 배꽃처럼 눈으로 덮여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눈꽃이 주막을 통해 스며들어 커튼을 적시고 여우가죽 옷을 입어도 따뜻하지 않다. 비단으로 만든 이불은 좀 얇다고 느끼게 한다.

사병들은 추워서 석궁을 열 수 없고, 갑옷을 입기도 어렵다.

사막에는 두꺼운 얼음이 맺혀 있었고, 전사들의 얼굴에는 음운으로 가득 차서, 이런 추운 날씨가 곧 지나갈 것이라고 생각했다.

연회는 종군청에 배치되어 귀경한 손님을 배웅하고 야만족의 비파 기타 하프가 연주하는 아름다운 음악을 연주했다.

저녁 무렵, 문 밖에 서, 폭설, 붉은 깃발은 얼음과 눈, 강한 북풍에 의해 얼어 붙 었 다 그것을 날 려 버릴 수 없었다.

윤대 동문 밖에서 모셔다 드리겠습니다. 네가 떠날 때 눈이 천산의 길을 덮었다.

산이 꼬불꼬불하고 길이 꼬불하여 너를 볼 수 없고, 눈밭에는 말굽 자국만 남았다.

작품을 감상하다

백설가' 는 변두리시의 대표작으로 그의 두 번째 변두리 단계에 쓰여졌다. 이때 그는 안시 사신 풍청청의 높은 중시를 받았고, 그의 변두리시는 대부분 이 시기에 쓰여졌다. 이 시에서 센삼은 시인의 예리한 관찰력과 낭만주의의 필조로 조국의 북서쪽 변두리의 장려한 경치와 사절들이 변두리 병영에서 베이징을 떠나는 열렬한 장면을 묘사하며 시인과 변방군의 애국 열정과 전우에 대한 진지한 감정을 표현했다.

이 시의 제목은' 오 판사를 상경하다' 이지만, 이 시는 그의 친구 오 판사와의 우의를 표현한 것이 아니다. 그는 사절들이 단체로 북경을 송별하는 관대하고 열렬한 장면을 묘사했다. "종군이 술을 사다" 는 것은, 삼삼이 술을 사는 것이 아니라 종군 코치가 술을 사는 것이다. 드럼 제나라 명나라, 뿐만 아니라 중심점 판사 와 우 판사 작별, 또한 국경 군인 베이징 사절 에 대한 성대한 연회 를 개최했다. 그래서 우정을 표현한다면 이 시는 주로 간쑤와 동고동락하는 전우에 대한 국경 전사들의 우정을 표현했다고 말해야 한다. 한쪽 측면에서 국경 전사들의 단결과 투지가 우렁찬 정신을 반영하였다. 백설 송별전 서기 오귀향' 은 시인이 변두리에 처음 도착했을 때의 향수를 잃었다. 조국에 대한 향수와 보가국, 고중락의 정신을 통일시켰기 때문에 그 기조는 긍정적이고 낙관적이다.

시 전체는 하루 만에 설경의 변화를 단서로 주경 사신을 송별하는 과정을 묘사했다. 그것은 사상이 개방적이고 구조가 양호하다. * * * 는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처음 8 개 문장은 첫 번째 부분으로, 아침에 일어나서 보는 기묘한 설경과 느닷없는 추위를 묘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친구들이 귀경길에 들어서려고 하니 시인과 군인은 자연스럽게 날씨에 관심을 갖는다. 어젯밤 북풍이 휙휙 소리를 내며 날씨가 갑자기 추워졌다. 아침에 일어나 보니 추석 때 눈이 내리기 시작했다. 그러나 쌓인 첫눈은 두껍지 않았고, 바람에 부러진 건초는 아직 눈으로 덮여 있지 않았다. 눈은 돌아오는 손님에게 폐를 끼칠 수 있지만, 눈보라 시련을 겪은 이 전사들의 눈에는 이 눈이 아무 것도 아니다. 그들의 마음속에는 친구들이 집에 돌아가는 기쁨만 가득했다. 그래서 가지에 매달린 눈은 시인의 눈에 배꽃이 되어 아름다운 봄의 갑작스러운 도래와 같다. 처음 네 문장은 주로 풍경의 아름다움을 쓴다.

즉'' 갑자기 좋아한다' 라는 단어는 아침에 갑자기 설경을 보았을 때의 놀란 표정을 생생하고 정확하게 표현했다. 하룻밤 후, 대지의 은복이 수수하게 싸여 새롭게 변했다. 이때 설경은 유난히 매혹적이다.

그런 다음 눈 후 추위에 관한 네 문장을 씁니다. 시인의 시선이 점차 서술에서 서술로 옮겨갔다. 바람이 멎고 눈도 크지 않았고, 흩날리는 눈송이가 한가롭게 휘날리며 주렴으로 들어가 군장을 적셨다. 시인은 이때 여우가죽을 입은 어젯밤이 그렇게 춥다는 것을 깨달은 것 같다. 갑옷과 활을 가지고 일어나는 군인들은 "너무 추워요!" 라고 외치는 것 같다. " 시인은 기거, 수면, 옷 입기, 허리를 굽혀 절하는 등 일상적인 활동을 선택해 추위를 표현하는데, 아침에 눈을 보고 낯설음을 표현하는 것만큼이나 적절하다. 이 모든 것을 보고 독자들도 쌀쌀한 것 같고, 마치 현장에 있는 것 같다. 날씨가 매우 추웠지만 전사들은 아무런 원망도 없었다. 날씨가 아무리 추워도 훈련을 잊지 않고 활을 가지고 훈련하는' 통제할 수 없다' 는 것입니다. "춥기 어렵다" 는 말은 진짜 갑옷이 뼈를 찌르는 추위일지라도 무장하고 언제든지 싸울 준비가 되어 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여기에 겉으로는 춥다고 쓰여 있는데, 실제로는 병사들의 내면의 열기를 부각시키는 데 쓰이며, 병사들의 낙관적인 전투 정서를 더욱 깊이 표현했다.

가운데 네 문장은 두 번째 부분으로 낮 설경의 장엄함과 환송회의 성황을 묘사한다.

"모래해는 얼음이 깊어지고, 음운은 쓸쓸하고, 만리는 응결된다" 며 시인은 로맨틱한 과장수법으로 눈 속 천지의 전체적인 이미지를 묘사하려고 시도했다. 광활하고 웅장하다. 시인은 단지 아래의 즐거운 장면을 비교하기 위해 사람들의 낙관적인 감정을 쓰기 위해 이것을 썼다. 생활환경의 어려움은 군인의 노래와 춤의 긍정적인 의미를 더욱 잘 설명할 수 있다. 이것은 예술 창작에서 흔히 쓰는 수법이다. 첫 번째는 "차가운" 으로 "뜨거운" 을 씁니다. 이 부분은' 슬픔' 으로' 기쁨' 을 쓰며 표현방식도 마찬가지다.

하지만 우리는 캠프에서 귀가한 손님을 위해 건배를 하고, 그를 위해 야만적인 플루트, 기타, 하프를 연주한다. "몇 마디 말로 열렬하고 성대한 작별을 표했다. 지휘관인 중국군에서 연회가 열렸는데, 각종 악기들은 모두 그들의 돈으로 가져왔고, 노래와 춤을 실고, 마음껏 술을 마셨다. 연회는 황혼까지 계속되었다. 첫 번째 부분의 내면의 열정은 여기서 솟아올라 기쁨의 고조에 이르렀다.

마지막 여섯 문장은 세 번째 부분으로, 밤에 친구에게 작별을 고하고 집으로 가는 길을 밟는다.

황혼까지, 눈이 우리의 텐트를 짓눌렀을 때, 우리가 얼어붙은 붉은 깃발이 바람에 펄럭일 수 없었다. "돌아오는 손님은 황혼에 눈송이를 맞으며 텐트에서 나왔다. 그 면은 보통 공중에 얼어붙은 밝은 깃발이 눈밭에서 매우 아름답다. 이 깃발이 찬바람에 불굴의 이미지는 군인의 상징이다. 이 두 마디 말은 꼼짝도 하지 않고, 하얗고 빨갛고, 서로 어울려 재미있고, 화면이 생동감 있고, 색채가 산뜻하다.

"그를 라운드 타워 게이트를 통해, 동쪽으로, 천봉로 설더미 속으로", 눈이 점점 커질수록 배웅하는 사람은 돌아가려 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리고 그는 관문의 모퉁이에서 사라지고 발굽만 남았다' 며 전우에 대한 전사들의 진지한 감정을 매우 평평하고 간단한 언어로 표현했다. 글자는 생동감 있고 함축적이다. 이 부분은 친구와 작별하는 다정한 정을 묘사했지만 변두리 전사의 영웅적 기개를 표현했다.

전문의 세 부분은 유기적인 전체를 구성하는데, 마치 변두리 송장처럼 성당의 정신적 풍모를 반영한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예술적으로 이 시는 사람들에게 기묘하고 신기한 맛을 준다. 이런 예술적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은 시인이 오랜 변두리 생활의 기초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변두리 풍경의 특징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 경이로움을 쓸 수 있기 때문이다. 동시에 시인은 상상력이 풍부하기 때문에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묘사에 머물지 않고 낭만주의 방법으로 주관적 체험과 연상을 표현하는 데 능하다. 둘째, 그 풍경과 서정은 매우 변화무쌍하다. 시인은 다른 수법을 잘 활용하고, 다른 각도에서 풍경을 쓰고, 감정을 표현하는 데 능하다. 때로는 진정한 글쓰기이고, 때로는 상상의 글쓰기이기도 하다. 때로는 럭셔리하고, 때로는 정교하기도 합니다. 첫째, 이른 아침 눈 풍경을 은유로 씁니다. 그런 다음 대조와 과장으로 얼음과 눈을 씁니다. 그런 다음 대조와 비교로 저녁노을 눈을 쓴다. 눈 속의 나무, 눈 속의 사람, 눈 속의 천지, 눈 속의 병영, 눈 속의 붉은 깃발, 눈 속의 천산에 이르기까지. 먼 곳과 가까운 곳, 가까운 곳과 먼 곳; 밖에서 안으로, 안에서 밖으로; 지면에서 공중으로, 또 공중에서 지면으로. 자연의 아름다운 이미지와 시인의 풍부한 감정을 입체적으로 재현하다. 북풍이 대지를 휩쓸고 수백 그루의 초본식물을 날려 버렸고, 호지의 날씨는 8 월에 눈이 내리기 시작했다. 갑자기 하룻밤 사이에 봄바람이 불어오는 것 같아, 마치 천수만수의 배꽃이 만발한 것 같다. 주막에 흩어진 눈송이가 커튼을 적시고, 여우털은 따뜻하지 않고, 금이불은 너무 얇다. 장군의 손이 얼어서 뿔궁을 열 수 없었고, 갑옷은 여전히 차갑다. 사막이 얼어서 만리의 하늘이 음운으로 가득 찼다. 코치는 회례 손님의 환송회, 후금 비파 피리 합주 음악 접대로 술을 장부에 넣었다. 저녁 무렵, 굴레 문 앞의 눈송이가 멈추지 않고 붉은 깃발이 꽁꽁 얼어서 바람도 움직일 수 없었다. 윤대 동문 밖에서 너를 북경으로 데려다 줄게. 갈 때 천산길은 폭설로 덮여 있었다. 구불구불한 산길은 이미 너를 볼 수 없고, 눈밭에는 말굽 자국만 남았다. 이 시는 만리장성에서 손님을 보내고 부대를 배웅하는 심정을 표현하지만 슬프지는 않지만 기발한 생각과 낭만적인 이상과 강렬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어 만리장성의 설재가 재미와 감상의 대상이 된 것 같다.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만 그루의 배나무 꽃잎을 불다' 는 것은 겨울의 눈이 봄꽃, 신선하고 상상력이 풍부하다는 것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이다. 비유에는 광활하고 아름다운 이미지가 함축되어 있으며, 동시에 행간에는 끝없는 봄기운이 드러나고 있다. "함박눈이 잇달아 굴레를 내렸지만, 붉은 깃발은 뒤집히지 않았다." 장부 밖에 흰 눈을 배경으로 한 선홍색은 설경과 더욱 조화를 이룬다. 차가운 톤 화면의 따뜻한 색과 따뜻함으로 화면을 더욱 유연하게 합니다. 시 전체와 눈은 함께 태어나 영설한 면도 있고 배웅하는 면도 있다. 내포가 풍부하고, 의경이 선명하며, 예술적 감화력이 강하다. 그중에서 "봄바람이 오고, 밤이 오고, 만 그루의 배나무의 꽃잎을 불다" 는 것은 사람들에게 칭찬할 만한 명문이다. 성당의 유명한 시인 삼삼은 지금까지도 여전히' 변세시' 라고 불린다. 이 \ "백설가 송별전 서기 오집 \" 은 변두리시, 송별시, 시의 제목에서 알 수 있다. 시 전체는 내용상 변두리 설경을 묘사하는 것과 우의를 표현하는 두 단계로 나뉜다. 처음 열 문장은 설경을 쓴다. 나는 붓을 쓰자마자 변두리 눈보라가 휘몰아치는 것을 지적했다.' 바람이 불어 풀이 부러지는 것' 은 귓가에 들리는 소리처럼 들렸고,' 8 월의 눈' 은 내 머리 속에 생생했다. 그 다음 나는 눈 뒤의 풍경이 바뀌 었다고 썼다. 하룻밤 사이에 눈송이가 지구 전체를 덮었다. 특히 수천 그루의 나무에 눈송이가 봄바람이 하룻밤 사이에 무수한 배를 날려 버린 것처럼. 여기는 봄꽃으로 겨울눈을 묘사하는데, 남방의 따뜻한 색은 북방보다 춥다. Lenovo 는 기이하고 기묘하며, 비유가 참신하고 적절하다. 이 두 구절을 역대 영설시 중의 명문으로 만들었다. 그런 다음 자연스럽게 군영에서 쓴 추위생활로 바뀌었다.' 흩어져',' 젖은' 은 과거의 낙설, 한한 기습을 물려받았다. 나중에 또' 여우가 따뜻하지 않다',' 비단이 얇다',' 우각활은 통제할 수 없다',' 철의한난행' 이라는 단어를 사용하여 변방군의 고된 생활을 썼고, 측면에서도 폭설의 추위를 반영했다. 마지막으로, 종횡으로 교차하는 공간 장면에서 빙설중운의 자연풍광과' 슬픔',' 슬픔' 등의 말로 송별 분위기를 연출하는 것은 매우 감정적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마지막 여덟 마디 작별 인사. 먼저 중국군 장부에 술자리를 하나 쓰고, 변락을 놓아 곧 베이징에 갈 군법판관을 배웅했다. 좌석과 좌석 사이에 잦은 토스트 작별은 기악의 이름으로 간단히 언급하여 독자들에게 작별을 상상하도록 남겨 두었다. 연회석은 황혼까지 끝나지 않았지만, 우리가 굴레를 보냈을 때, 큰 눈이 흩날리는 것을 보았고, 군영에 우뚝 솟은 눈에 띄는 붉은 깃발이 힘겹게 걸려 힘찬 바람에 회전할 수 없었다. 국기의 얼음이 이렇게 두꺼워서 만리장성 밖의 날씨가 이렇게 춥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다. 하지만 친구들은 이렇게 혹독한 빙천설로 여행을 해야 한다. 왜 걱정하지 않으세요? 윤대 동문까지 배달되었는데, 앞의 천산길은 이미 폭설로 덮여 있었고, 온통 하얗기만 남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친구의 멀어진 그림자를 바라보며 점점 산의 모퉁이에서 사라지고 눈밭에 한 무리의 사람들이 남긴 발자국만 보이는데. 어이가 없고, 뒷맛이 끝이 없어 기분이 가라앉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시 전체가' 눈' 을 단서로 삼으며, 세외설 중 손님을 보내는 장면을 묘사했다. 쓴 설경은 큰 곳에서 붓을 내리고 작은 곳에서 붓을 들어' 작별인사' 를 위한 두드러기와 깔개를 만들어 작가가 친구의 귀경으로 인해 생긴 무한한 서글픔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 이별, 이별, 이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