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불교에는 몇 종의 악마가 있습니까?

불교에는 몇 종의 악마가 있습니까?

악마의 분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내외마. 내면의 악마는 스스로 장애를 만들고, 외적인 악마는 다른 사람의 장애이다. 정전통집' 3 권은 사마를 가리키고, 천마는 외마를 가리키고, 나머지 3 마는 내마를 가리킨다. 다른 일부는 분절되어 변하거나 고민에서 알 수 있다.

(b) "오음마, 근심마, 사마", "북학연구" 권 5 "행복품" (대정 9.39a) "현자군과 오음마, 근심마, 사마가 교전하는 것을 보고 큰 공을 세우고, 삼독을 제외하고는 세 가지를 낸다 이 세 마법은 천마를 제외하고 사마에서 왔다.

(3) 네 가지 고민, 오음마, 사마, 천마는 북본' 열반경' 권 2,' 요가사 논지' 권 29 등에서 나왔다. 또한' 초손명 삼매경' 에서 이른바 신마, 진마, 사마, 천마도 상술한 사마와 같다. 대법 유림장' 볼륨 6 석운 (대정 45.348B):' 귀찮아 귀찮아 귀찮아; 색상의 축적을 누적이라고합니다. 지치고, 지치고, 명실상부하게 죽을 것이다. 신은 매끄럽기로 유명하다. 이 네 사람은 악마이다.

(4) 하늘, 죄, 행동, 번잡, 죽음의 오마는 의미의 욕에서 비롯된다. 사마를 기초로 한 것이고, 악마를 더한 것이다.

(5)' 열반경' 은 사마가 무상하고, 나 등이 없다고 말한다. 또 네 명이 넘어져 여덟 명의 악마가 되었다. 두 몸에 각각 네 명의 악마가 있다고 해서 여덟 명의 악마가 되었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다.

(6)' 대법원유림장' 이라는 책은 색욕, 슬픔, 배고픔, 사랑, 수면, 두려움, 의심, 독, 명리, 오만 등 6 가지 악마를 열거하고 구름 (대정 45.348b) 을 설명했다.

공명에 대한 나의 열망은 즐겁다. 나는 내 마음에 슬프다. 나는 먹고 마시는 것에 목마르다. 나는 명리와 사랑에 목마르다. 나는 수면에 대한 두려움이다. 나는 내 이름에 대한 두려움이 있다. 양단에 대한 나의 의심은 망설이고, 심신에 대한 걱정은 고민이다. 나는 명리에 대한 욕심이 있고, 명리에 대한 자부심이 있다. 네가 기다려야 한다면, 너는 불에 타서 마법에 빠지고, 너도 인연을 붙잡고 놓지 않을 것이다. ""

화엄경 대서조' 권 20 은 구름, 번뇌, 업, 마음, 죽음, 하늘, 선근, 삼매, 선지, 보리법지 등 10 가지 악마를 열거하고 구름을 설명했다. 오진의 경지에 고착하고, 모든 고민을 고민마로 삼다. 모든 악업은 모두 직업이다. 높낮이는 악마다; 생명은 죽음으로 끝난다. 그는 큰 악마를 천마로 만들었다. 선근을 선근마로 고치라고 견지하다. 명상에 탐닉하고, 삼매로 승진하려 하지 않는다. 검소한 법은 다른 사람들을 선지식의 악마로 계몽하지 않습니다. 보리지혜는 지혜와 마법의 보리법이다.

◎ 부록 2: "대범하고 광불화엄경" (발췌), 볼륨 58, "외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