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예성도의 작품
예성도의 작품
허수아비
여행자
소백선
고대 영웅의 석상
씨앗 한 알
황제의 새 옷
장미와 금붕어
달 소녀의 결혼
미모사
행복한 사람
팡 2 의 꿈
등등
예성도의 주요 필명은 예타오, 성도, 거북산 등이다. 19 14 는 문어문으로 소설을 쓰기 시작했고, 19 18 은 백화문 작품을 발표했다. 그는 일생 동안 대량의 소설, 산문, 잡문, 시, 아동문학 작품을 창작했다.
춘연 조탄: 그의 첫 백화소설
니켈 huanzhi: 소설
다이어프램: 소설집
불: 소설집
소주 정원: 산문
특히 견우직녀: 신화 한 명.
신문과 잡지
예 Shengtao 는 다음 신문에서 편집자, 편집자 또는 편집장을 역임했습니다.
토요일
상하이 시사뉴스
상하이 민국일보
문학주간지
공리일보
월간 중국
쑤저우 리뷰
여성잡지
소설 월간지
중학생
개명한 소년
중국의 작가
인민교육
중국인은 중국에 있다
시적
빛
중국잡지
중학생 전시 쌍주간지
동화작품
예 Shengtao 는 다음과 같은 동화를 썼다:
허수아비
여행자
소백선
고대 영웅의 석상
씨앗 한 알
황제의 새 옷
장미와 금붕어
달 소녀의 결혼
미모사
행복한 사람
팡 2 의 꿈
등등
응답자: lk Zhangbei- 주임 9 급12-1217: 52
예성도문집 (권 1 ~ 8) 인민문학출판사 (4 ~ 6 월, 1958).
단편 소설집
막, 비즈니스 인쇄관, 3 월 1922.
불, 비즈니스 인쇄관, 1923, 1 1 판.
오프라인, 비즈니스 인쇄관, 1925, 10.
"도시", 상하이 문학주간지 출판사, 7 월 1926.
소장지싫증', 비즈니스 인서관, 6 월 1929.
4,3 회, 상해 양우도서 인쇄회사, 8 월 1936.
장편소설
여환지, 상하이 명카이서점, 8 월 1929.
시도하다
발소리, 상하이 신화출판사, 9 월, 193 1.
"집에 사는 것에 지치지 않는다", 상하이 명카이 출판사,1935,65438+2 월판.
서천집, 충칭 문광출판사, 1945, 1 판.
예성도 산문집, 쓰촨 인민출판사, 3 월 1983.
시집
이야기집, 베이징 작가 출판사, 8 월 1960. 동화:
허수아비, 비즈니스 인쇄관, 1923, 1 1.
고대 영웅석상, 상하이 명카이서점, 6 월, 193 1.
이론
예성도창작론', 상해문예출판사, 1982, 1.
교육 논문
예성타오' 중국교육논문집' (제 1 권), 베이징교육과학출판사, 1980, 10.
응답자: 주인공당 500 년-5 급 리프트12-1218: 00.
단편 소설집
막, 비즈니스 인쇄관, 3 월 1922.
불, 비즈니스 인쇄관, 1923, 1 1 판.
오프라인, 비즈니스 인쇄관, 1925, 10.
"도시", 상하이 문학주간지 출판사, 7 월 1926.
소장지싫증', 비즈니스 인서관, 6 월 1929.
4,3 회, 상해 양우도서 인쇄회사, 8 월판, 1936.
장편소설
여환지, 상하이 명카이서점, 8 월 1929.
시도하다
발소리, 상하이 신화출판사, 9 월, 193 1.
"집에 사는 것에 지치지 않는다", 상하이 명카이 출판사,1935,65438+2 월판.
서천집, 충칭 문광출판사, 1945, 1 판.
예성도 산문집, 쓰촨 인민출판사, 3 월 1983.
시집
이야기집, 베이징 작가 출판사, 8 월 1960. 동화:
허수아비, 비즈니스 인쇄관, 1923, 1 1.
고대 영웅석상, 상하이 명카이서점, 6 월, 193 1.
이론
예성도창작론', 상해문예출판사, 1982, 1.
교육 논문
예성타오' 중국교육논문집' (제 1 권), 베이징교육과학출판사, 1980, 10.
피고: 맑은 공기 2008- 아동수준12-1219:11
아침 일찍 공원에 놀러 가면 문에 들어서자마자 냄새가 난다. 나는 재빨리 연못으로 달려갔다.
연꽃이 많이 피었다. 연잎이 녹색의 큰 원반처럼 짜여져 있다. 백련은 이 큰 원반 속에 있다.
갑자기 튀어나오다. 어떤 것은 단지 두세 개의 꽃잎을 펼칠 뿐이다. 어떤 꽃잎들은 모두 펼쳐져 작은 연한 노란색 연꽃 한 송이를 드러냈다. 일부는 여전히
꽃봉오리라서 보면 터질 것 같아요.
백련이 그렇게 많은데 한 송이 한 송이 자세. 이것 좀 봐, 예쁘다. 저것 좀 보세요. 아름답기도 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눈앞에 있는 이 연못의 연꽃은 한 폭의 전신의 그림이라고 할 수 있는데, 예술가의 공력은 정말 대단하다.
나는 갑자기 연꽃처럼 하얀 옷을 입고 햇빛 아래 서 있는 자신을 느꼈다. 한차례의 미풍이 불면, 나는
춤을 추고 하얀 옷이 바람에 나부끼다. 나 혼자만 있는 것이 아니라 연꽃 한 연못이 모두 덩실덩실 춤을 추고 있다. 바람이 지나갈 때 나는 춤을 멈췄다.
가만히 서 있다. 잠자리가 날아와서 아침 비행의 기쁨을 말해 주었다. 작은 물고기가 그들의 발밑에서 헤엄치며, 나에게 그들이 어젯밤에 아주 잘했다고 말했다.
꿈 ...
나는 오랜 시간이 지나서야 연꽃이 아니라 연꽃을 보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너에게는 교재에 약간의 변화가 있다.
시가 소재
예성도
오늘 아침 일찍 공원에 들어가 향기를 맡자 연못으로 뛰어갔다. 연꽃이 많이 피었다. 연잎이 빽빽하게 빽빽하게, 큰 원반처럼, 얼굴이 푸르고 바닥이 옅다. 이 큰 원반 사이에 백련이 피었다. 어떤 것은 단지 두세 개의 꽃잎을 펼칠 뿐이다. 어떤 꽃잎들은 모두 펼쳐져 작은 연한 노란색 연꽃 한 송이를 드러냈다. 어떤 것은 아직 꽃이 뭉쳐 있고, 뼈가 장작처럼 여위어, 가득 찬 것을 보고, 곧 깨질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렇게 많은 백련이 있다. 자세가 똑같나요? 아니요, 꽃 자세가 있어요. 이것 좀 보세요. 너무 아름다워요. 저것 좀 보세요. 아름답기도 합니다. 소묘를 그릴 수 있어요. 우리집 옆집 장가에는 제백석 선생의 그림 네 점이 걸려 있는데, 모두 연꽃과 수묵획이다. 나는 네 명의 사장이 15 송이의 꽃을 그렸는데, 모두 각기 천추를 가지고 있어서, 아름다울 수 없다. 눈앞의 연잎을 한 폭의 전신의 그림으로 본다면 예술가의 능력은 제백석 노인보다 크다. 그 화가는 누구입니까 ...
나는 갑자기 연꽃 한 송이처럼 느껴졌다. 새하얀 옷을 입고 있으면 아주 향기로운 냄새가 난다. 태양이 내 몸에 비치자, 나는 옷을 풀고, 가슴을 열고, 매우 편안했다. 한차례의 바람이 불어오자, 나는 바람에 춤을 추었고, 하얀 옷은 바람에 흩날렸다. 나뿐만 아니라 연꽃이 나풀나풀 춤을 추고 있다. 영화' 백조의 호수' 에 있는 많은 백조들이 함께 춤을 추는 장면과 같지 않나요? 바람이 지나갈 때, 나는 춤을 멈추고 조용히 거기에 서 있었다. 잠자리가 날아와서 아침 비행의 기쁨을 말해 주었다. 작은 물고기가 아래로 헤엄쳐서 어젯밤 좋은 꿈을 꾸었다. ...
주성과 이평초가 연못의 다른 쪽에서 나를 불렀는데, 나는 내가 연꽃이 아니라 나였다는 것을 깨달았다.
나는 갑자기 뭔가 다른 것 같다고 느꼈는데, 이런 상황도 전에도 발생했다. 어느 날 아침, 내가 학교에서 나팔꽃을 보았을 때, 모든 꽃들은 밥그릇만큼 컸다. 보라색은 매우 밝고 흰 가장자리까지 더하면 더 예뻐요. 나는 하느님을 볼 수 있다. 나는 나팔꽃 한 송이처럼 귀여운 햇살에 미소를 짓는다. 또 한번은 공원에서 금붕어를 볼 때 하느님을 볼 수 있어서 마치 금붕어처럼 느껴졌다. 가슴 지느러미는 작은 부채처럼 가볍게 부채질하고, 큰 꼬리는 실크보다 더 부드럽고, 흔들림이 느리다. 물 속에는 소리가 없고, 매우 조용하고, 매우 조용하다 ...
나는 이런 상황이 시의 소재라고 생각하는데, 시로 쓸 수 있다. 나는 시를 한번 시도해 볼 생각이다. 물론, 좀 더 자세히 생각해야 한다.
참고 자료:
H
인터뷰 대상: dscdsc 50 1- 초급12-12 20:19.
네 엄마가 도매를 한다
응답자: z7611161-경비원 3 급12-/kloc
예성타오 (1894- 1988) 는 중국 동화집' 허수아비' 와' 격막',' 불' 등 소설집을 출판했다. 65438 년부터 0923 년까지 예성타오는 상무인서관에 들어가 편집 출판을 시작하면서' 소설 월보' 등 잡지를 편집장하는 동시에 문학 창작을 계속하며 장편소설' 환지' 와 대량의 단편 소설을 출판했다. 1930 년에 그는 명카이 서점으로 전근했다. 그가 주최한' 중학생' 잡지는 1930 년대와 1940 년대 청년 학생들이 가장 즐겨 보는 독서로 사회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다. 그의 옛집은 동성구 동사팔조 7/KLOC-0 호에 있다.
재정난과 편집인의 차이로 공리지는 결국 설립 22 일 만에 휴간했다. 예성도는 결코 진리에 대한 추구를 멈추지 않았다. 항일전쟁 (1937-1945) 에서 국민정부에 반대하는 투쟁에 참여하여 민주국가의 언론 자유를 쟁취하다.
예 Shengtao 및 공식 문서 작성
6 월 20 일 1983, 엽로는 특집 문장' 공문의 질을 높이는 데 주의를 기울이세요' 라는 제목의 특집 기사를 썼고, 문장 중 응용문필의 질을 높이는 방법을 제시했다. 예로씨는 "사람들이 당신의 방침, 정책, 구체적인 조치 등을 이해하는 것은 모두 당신이 공문에 쓴 서면 언어에 달려 있기 때문에 서면 언어는 대충대충 해서는 안 된다" 는 말을 기억하게 했다. 예로는 글쓰기는 반드시' 명확하고 유창해야 한다' 즉' 자신이 무엇을 표현하고 싶은지 정확히 생각해야 한다' 고 강조했다. 생각이 잘 안 나서 문장조차도 명확하고 유창하게 할 수 없다. 공문의 조직 구조는 당연히 그 자체의 조직 구조를 의미하기 때문에 적어야 질서가 있다. 이런 공식 문건은 사람들이 어김없이 이해할 수 있게 한다. 둘째, 엽로는 문법 수사논리 등 각 방면에서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 책을 보는 것 뿐만 아니라 실천에서도 항상 주의해야 한다. "엽로란 책에 있는 이 지식들을 자신의 실천으로 잘 바꾸고, 말솜씨와 문장 쓰기에 교묘하게 적용한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또한 엽로는 글쓰기의 질을 높이기 위해서는 "정지와 끝까지 글자를 윤색하고 내 견해를 발표하는 것이 꼭 필요하다" 고 생각했다. 그래서 우리의 글쓰기에서, "모든 노력을 다하고, 한 글자를 바꾸고, 절대 나가서 상품을 부정하지 말아야 한다." "
엽로는 글쓰기에서 문풍 문제를 여러 차례 논술하였다. 예를 들어 1956 은 "새로운 8 주를 반대하고 새로운 문풍을 형성한다" 고 썼다. 1958 "문풍에 무슨 문제가 있는가" "문풍을 개선하는 방법"; 1959 의' 잘 썼어'; 196 1 년' 캐릭터 스타일 개선'; 1979' 문풍이 단정하다' 등. 예로는 "문풍도 사상작풍이다", "문풍을 단정하게 하는 것은 모두의 일이다" 라고 생각한다. "내가 모든 사람을 말할 때, 나는 기자와 작가에 국한되지 않는다. 어떤 원고도, 심지어 편지 한 통이나 쪽지 한 장을 쓰는 사람은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독서명언) 문풍이 바로 바람이고, 바람이 불어와 서로 영향을 미친다. 그래서 모두가 바람을 잘 불어야 서로를 촉진하고 서로 향상시킬 수 있다. "
어떻게 문필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까? 우선, 엽로는 거짓말을 하고 빈말을 하는 것을 반대하는데, 당팔주, 양팔주를 포함해서 지금도 영향이 있다. "거짓말은 성의가 없고, 공담은 무의미하다", "당 8 주와 외국 당 8 주의 정신은 거짓말과 공론에서 똑같다." 둘째, 엽로는 스타일이라는 단어도 강조했다. 글 쓰기, 특히 응용문 때문에' 일부러 대중에게 보여 주는 것' 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 예로는 "편지를 쓰려면 수신인을 생각해야 하고, 토론한 사람을 위해 어떤 초안을 써야 하는가" 고 극력 주장했다. 쓴 원고는 타자수와 조판원을 위해 인쇄조판을 준비해야 한다. "셋째, 엽로는 문풍 개선을 반복해서 강조하고, 사상인식과 표현력, 문장 정확성, 특색, 생동감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 ("응용작문" 제 4 기 1989 엽성도론 응용서)
[이 단락 편집] 교육 및 뉴스 사상
"가르치는 것은 가르치지 않기 위한 것이다"
예성도는 중국 근대 교육의 발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그는 중국 교육에 새로운 개념을 도입했다. 그는 "학생들에게 학습 방법을 가르쳐야지, 장기적으로 책 지식을 상세히 주입해야 한다" 고 말했다. 이런 관점은 전통적인 국어 교수 관념을 돌파하여 기억과 주입에 크게 의존하는 데 습관이 되었다. 또한 예성도는 비판적 사고를 촉진시켜 개인적 가치 판단의 중요성을 인식하게 했다. 그는 이러한 학습 기술이 학생의 기초를 쌓는 데 사용되어야 하며, 또한 학생의 평생 학습의 시작점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생활을 위해 문학을 하다
예 Shengtao 는 실생활을 반성하는 작품에서 감정적으로 썼다.
"내 기억에서, 나는 내 자신의 모호하거나 불분명한 지식을 써본 적이 없는 것 같다. 다른 말로 하자면, 나는 상상만 할 수 있는 것을 쓸 수는 없지만, 나는 상상력을 잃지 않았다. 나는 도시, 도시, 시골에 살고 있는데, 나는 그 곳에서 관찰한 것을 적었다. 교사로서, 나는 교육권의 생활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있고, 기록도 있다. 상당히 기본적이고 간단한 차원에서, 나는 중국 혁명의 점진적인 발전을 주시하고 있으며, 동시에 나도 이런 일들을 기록했다. "
하지청의 CT Hsia (중국 현대소설사) 는 59 페이지에서 인용했다.
그의 뉴스 작품은 대부분 국민 생활에 영감을 준다. 그는 문학 작품이 오락용으로만 쓰이는 것이 아니라 생활을 반영하고 독자들이 현실을 생각하도록 고무시키는 도구라고 생각한다. 그는 독자들에게 그들 주변에서 실제로 일어난 일을 알릴 의무가 있다고 느꼈다. 이것이 그가 문학을 뉴스 보도와 연결시키려는 이유이기도 하다. 그는 또 문학 작품으로 젊은이들의 사회에 대한 관심과 민감성을 일깨워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런 관점은 기자가 진실을 말하는 기본 원칙과 같다. 예성도도 기자를 종신 직업으로 삼고 있다.
가독성
가독성은 예 Shengtao 의 작품의 두드러진 특징입니다. 독자가 문장 콘텐츠를 보다 효율적으로 인식하고 이해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기자로서 예성도는 작품에서 문자의 운용을 강조했다. 아마 그가 편집자가 되기 전에 이미 10 년 이상의 선생님이 되었기 때문일 것이다. 그는 문장 독자에 게 쓰여진 줄 알았는데, 그는 독자와 작가 사이의 의사 소통을 위한 도구로 문장 간주. 저자가 당시 직면한 큰 문제 중 하나는 그들이 뛰어난 작문 능력을 갖추지 못했다는 것이다. 그들의 표현은 정확하지 않고 모호하다. 교육을 잘 받은 사람만이 그들의 문장 감상을 할 수 있다. 저자는 실용성의 중요성을 중시하지 않는다. 그래서 문학 작품은 일반 대중이 받아들이기 어렵다. 예성도는 실용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문장 써야 우아한 작품을 쓸 수 있다고 생각한다. 만약 독자가 글의 내용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문장 () 는 쓸모가 없다.
[이 단락 편집] 문학에 대한 공헌
현실주의: 삶의 거울
현실주의는 예성도의 가장 뚜렷한 특징이다. 예성도는 현실주의 작문의 선구자 중 한 명이다. 그의 작품은 사회와 인간성의 어두운 면을 굴절시키는 거울과 같다.
그는 교육자였기 때문에 예성도의 작품에서 많은 지식인, 착취당하고 반항할 수 없는 사회 밑바닥에 있는 많은 사람들을 묘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교육자, 교육자, 교육자, 교육자, 교육자, 교육자, 교육자, 교육자) 예 Shengtao 의 작품은 항상 진실과 현실을 반영합니다. 그는' 불',' 오프라인',' 허수아비' 등의 소설에서 자신의 민주주의와 사회주의 사상을 표현했다. 이 문장 들은 사회의 하층민들의 비참한 생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의 호평을 받은 소설' 환지' 는 지식인의 비참한 생활을 묘사했다.
예성도는 신중국의 많은 사람들이 이기적이고 냉혹하며 위선적이며 보수적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사람들은 안정된 생활을 위해 자신의 삶의 가치를 포기했다. 예성도는 작품에서 이 사람들을 풍자했다. 그는 자신의 불만을 표현하여 사람들의 의식을 일깨우고 이러한 사회적 폐단을 직시하기를 희망했다. 예성도는 이야기를 쓸 뿐만 아니라 사회 비리설도 보도한다. 그의 작품은 소일거리가 아니라 현실에 대한 인식과 사고로 사람들의 여가를 채우는 것이다. "... 글쓰기의 기초는 모든 것을 통찰하고 관찰에 능한 눈이고, 내 눈은 통찰력이 별로 없다 ... 물론 글쓰기를 위해 자신의 눈을 훈련시킬 필요는 없다. 눈의 훈련은 현실을 통찰하고 인생을 풍요롭게 하기 위한 것이다. "(예 Shengtao" 과거 이야기 "페이지 46 에서 발췌)
어린이 문학: 어린 마음을 키우다
예성도는 아동문학에 관한 첫 번째 학술 논문인' 아동의 개념' 이라는 제목으로 중국 어린이가 받은 나쁜 영향을 비판했다.
사실 예성도는 1920 년대 최초의 동화작가였다. 작품' 허수아비' 가 1923 에 발표됐다. 이 아동 도서는 많은 청소년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있다. 또 다른 작품인' 고대 영웅석상' 은 석두 한 조각이 영웅적인 이미지로 조각된 이야기를 담고 있다. 이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이야기 뒤의 도덕은 전문가의 오만함과 사람들의 무감각을 비웃는 것이다.
예성도의 학생인 정령은 그의 동화를 칭찬하며 사회에 대한 더 많은 사고를 불러일으켰다. 예성도의 동화는 간단하지만 깊은 내포를 가지고 있다. 그는 아이가 주변 환경에 대한 개인적인 견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비판 능력을 높여야 한다고 생각한다. 예성도의 이야기를 통해 아이들은 점차 이 사회와 그들의 관계에 대해 명확한 인식을 가질 수 있다.
언어와 수사
예성도어는 간결하고 감동적이며, 단어로 적절한 표현력으로 유명하다. 예 Shengtao 는 보고서에서 감정과 감정을 강조했다. 예성도 작품 속 인물의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활발하여 그는 인물의 내면세계에 대한 깊은 통찰을 가지고 있다. 저명한 작가 조씨는 예성도가 글쓰기계의 이수라고 칭찬하며 재능이 출중하여 경탄을 자아냈다. 그의 아름 다운 문장 세계에 오랜 세월 동안 확산 됩니다. 그가 표현한 감정과 감정은 진실과 현실의 기초를 구축하고 그의 문장 또한 무한한 힘으로 가득 차게 했다. 감정은 반짝이는 불빛과 같지만, 서사는 이 불빛 때문에 사람들의 주목을 끈다. "예성도가 말했다. 이 대화는 예성도가 이야기를 할 줄 아는 사람일 뿐만 아니라 예술가이기도 하다는 것을 어느 정도 보여준다.
외국어 원소를 주입하다
예성도의 현실주의 작문 스타일은 많은 작가들이 모방한 대상이 되었다. 그는 일부 서방 소설가의 작품을 읽는 것이 그의 작문에 매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인정했다. "만약 내가 영어를 읽지 않는다면, 만약 내가 영어책을 만지지 않는다면, 나는 소설을 쓰지 않을 것이다." 그의 작품은 반성성과 사변성을 지니고 있다. 이러한 미지의 것은 인식에 달려 있지만, 실제와 객관적인 관찰에도 달려 있다. 예성도는 작가일 뿐만 아니라 기자이기도 하다. 현실에 대한 관찰이 그의 글쓰기의 원천이 되어 중국 현대문학을 위한 새로운 천지를 열었다.
[이 단락 편집] 문학 작품
예성도의 주요 필명은 예타오, 성도, 구산이다.
봄잔치소담' 엽성도 첫 백화소설 19 14
설조 (주자청 등 결합) (시) 1922
다이어프램 (소설집) (1922)
허수아비 (소설, 초기 동화집) 1923
불 (소설집) 1923
오프라인 (단편) 1925
니켈 huanzhi (소설) 1929
고대 영웅석상 (동화) 193 1
문신 (교육) 1934
"피곤하지 않게 살다" (산문) 1935
산타도 단편 소설집 (단편 소설집) 1936
엽작품 선정 (문선) 1936
지도 예 (교육) 1946 을 생략합니다
아동문학 연구 1947
집중 읽기 상담 (교육) 예 1948
수필 쓰기 (교육) 195 1
예 Shengtao 동화 선택 (동화) 1956
예 Shengtao 작품 선정 1958
분투 (단편) 1959
밤 1959 일반 이야기 1959
전자레인지 1959
벚꽃의 책 (시) 1960
팬 씨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단편) 1964
예 Shengtao 산문 (산문) 1983
나와 쓰촨 (산문과 시) 1984
문장 연설 (샤피존과 공동 저서) (교육) 1997
72 개 국어 (교육) 1999
연근과 완채 (단편) 1997 (현재 7 학년 국어 교과서 제 8 과 포함)
"등산호의 발" (현재 3 학년 국어 교과서 제 41 과 포함)
예 Shengtao 는 다음 신문에서 편집자, 편집자 또는 편집장을 역임했습니다.
토요일, 상하이 뉴스, 상하이 민국일보, 문학주간지, 공리일보, 중국월간지, 쑤저우 평론, 여성잡지, 소설월간지, 중학생, 계몽소년, 중국작가, 인민교육, 중국어.
예 Shengtao 대표작 동화:
허수아비, 여행자, 소백선, 고대 영웅의 석상, 씨앗 한 알, 장미와 금붕어, 달 소녀의 결혼식, 미모사, 행복한 사람, 네모난 꿈 등.
[이 단락 편집] 예 Shengtao 기념관
예성도기념관은 예성타오 19 17 부터 1922 까지 교편을 잡은 현 제 5 고등중학교 본지에 세워졌다. 기념관은 쑤저우시 오중구 각지진 예성도공원 [font color=#000000] 에 위치해 있으며 보성사 (보성사 서쪽) 에 인접해 있다.
[이 단락 편집] 작품 감상
예성도
허수아비
낮에 들판의 경치와 정경, 어떤 시인들은 그것을 아름다운 시편으로 썼고, 어떤 화가들은 그것을 생동감 있는 그림으로 그렸다. 저녁에 시인은 술을 마셔서 좀 취했다. 화가는 정교한 악기로 낮은 소리로 노래를 부르고 있다: 그는 들판에 올 시간이 없다. 그럼, 밤에 또 누가 들판의 경치와 상황을 이야기해 줄까? 네, 허수아비도 있어요.
예 Shengtao 의 개인적인 명예
다이어프램 \ 오프라인 \ 니켈 huanzhi \ 발자취 세트 \ 서천집 \ 허수아비 \ 고대 영웅 석상.
응답자: ncxjdh- 학자 2 급12-1618: 39.
예성타오 (1894- 1988), 중국의 유명한 교육자, 유명한 작가, 교육자, 장쑤 쑤저우인. 그의 아버지는 지주집에서 회계를 해서 집이 매우 가난하다. 1907 초교 중학교에 입학하여 졸업 후 한 초등학교에서 교사로 일하다. 19 14 학교에서 퇴학당했고 산문과 소설은' 토요일' 등 잡지에 실렸다. 19 15 년 가을, 상하이 상무인서관 부속공학교에 가서 국어를 가르치고, 상무인서관을 위한 초등학교 국어교재를 작성하다. 19 17 우현 교직현 제 5 고등초등학교에 지원했다. 그는 발가락을 그의 제 2 의 고향이라고 부른다. 192 1 년 심안빙 정진호 등이' 문학연구회' 를 설립했다. 샤위존과의 합작으로' 독서와 글쓰기',' 문심',' 문장 연설' 등을 출판했다. 해방 후 출판총서 부국장, 인민교육출판사 사장, 교육부 차관을 맡고 제 5 회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제 5 회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상무위원회, 민진중앙주석으로 당선되었다.
예 Shengtao, 한 세대의 전문가.
예성타오 동지는 중국 현대어교육사에서 부끄럽지 않은 일대 종사이다.
예성타오가 중국의 국어교육 분야에서 이렇게 큰 공헌을 한 것은 분명 객관적인 원인과 주관적인 원인이 있다.
객관적으로 시대가 그를 만들었다. 그는 중국 초기의 마지막 봉건 왕조에 살면서 봉건 교육의 폐단을 예리하게 의식했다. 중간에 오사신문화 운동과 앞으로 수십 년간 정치 경제 문화의 불확실한 변화를 몸소 겪었다. 결국 사회주의 물질문명과 정신문명을 건설하는 새로운 역사적시기에 들어섰다. 따라서 예성도는 전통, 신흥, 외래 정치, 철학, 역사, 문학, 언어학, 교육학 등에 대해 깊은 이해와 관찰을 하고 있다. 게다가, 이 반세기 동안 우리나라 교육계와 학술계에 많은 시대의 선봉장과 일부 학술 분야의 개척자들이 쏟아져 나왔다.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예성타오의 수십 년 동안 의기투합한 사람과 절친한 친구이다. 예를 들면 초조시대의 오빈로, 왕, 오송중화서원 시대의 서신도시, 주지청, 주여동, 유염령, 저장 제 1 사범시대의 하비존, 진망도, 풍자개, 구강강, 곽소우 등이다. 예성도의 사업은 당시 언어계, 교육계, 출판계 같은 인재들의 지지와 협력을 빼놓을 수 없었다.
물론, 예성타오가 뛰어난 성과와 큰 공헌을 한 가장 근본적인 이유는 그가 여러 세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학술 대가가 될 수 있는 주관적인 조건, 즉 그의 우수한 품격을 많이 갖추었기 때문이다.
첫째, 예성도는 교육 조국의 신세대를 양성하는 데 특히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
예성도는 평생 청소년을 교육하는 문제를 거의 생각하고 기획해 왔기 때문에 중국 근현대교육사와 예성도의 경력은 불가분의 관계였다. 조국의 교육 사업에서 그는 착실한 실무자이다. 만약 그가 이상적인 초등학교 국어 교재를 편찬하고 싶다면, 그는 스스로 쓸 것이다. 당시 유명 작가로서 그는 직접 완전한 어린이 국어 교재를 집필할 수 있었다. 만약 그가 다음 세대를 교육하는 것에 대한 높은 책임감과 깊은 사랑이 없다면, 그가 할 수 있을까? 구 중국은 30 ~ 40 년대에 정치 부패가 반동하여 시국이 격동했다. 정치적 또는 경제적 이유로 많은 출판물들이 어쩔 수 없이 폐간되었다. 이렇게 어려운 환경에서 예성타오가 중학생 잡지 편집장을 이어받아 10 년 이상의 시련을 겪었다. 편집장을 맡은 이듬해' 1 1 월 28 일' 전쟁이 발발하자 예성도는 적기의 중포 소리를 듣고 분노로 가득 찼다. 열흘 후, 그는 자신의 아파트로 돌아왔다. "앞의 벽이 무너졌다: 건물의 3 층, 창문 처마가 잘리고, 먼지가 파괴되고, 널빤지가 깨졌다. 적들은 방 안의 물건을 빼앗았는데, 이는 그들이 떠나라는 뜻이고, 그렇지 않으면 마음대로 파괴해도 그들은 상관하지 않는다. "나라가 만신창이가 되고 나라 근심민이 걱정되는 시대에 예성타오는 가정을 돌보지 않고 중화자녀를 키우는 중학생 편집직에 끈질기게 고착하며 자신과 동료의 적성심으로 청년들에게 항전을 선전하고 애국적인 열정을 불러일으켰다 (팽' 예성타오와 편집사업' 에서 인용). 항일 전쟁이 시작되었을 때 예성도는 후방으로 이사했다. 국가 대사의 어려운 고비에서 그는 여전히 조국의 후손을 양성하고 교육하는 것을 잊지 않는다. 먼저 마오 돈 등 공동 편찬' 소선대원' 을 편성한 뒤 중난을 극복하고 중학생을 겨냥한 전시 격월호를 출간해 아이들의 성장을 위해 큰 노력을 기울였으며 조국 교육사업에 대한 그의 사랑을 충분히 표현했다.
네, 예성도는 유명한 작가이지만, 그의 작품은 종종 학교와 교사의 생활을 주제로 합니다. 학생들의 과외 독서의 필요를 위해 자주 창작한다. 전자는 유명한 장편소설' 예환지' 와 단편 소설' 하나의 선언',' 반씨가 곤경에 빠졌다' 등. 예환지' 는 당시 한 대형 저널의' 교육문예' 칼럼에 최초로 게재돼 교육소설로 문단에 데뷔했다. 후자는 그의 유명한 동화' 허수아비' 와' 고대 영웅석상' 과 같다. 그래서 예성도의 많은 소설, 산문, 동화에는 교육자의 뜨거운 마음이 뛰고 있다고 할 수 있다.
현재 엽로는 이미 90 세가 되었는데, 그는 여전히 사화교육의 발전과 중국 교육교수의 개혁에 대해 매우 관심을 가지고 있다. 1980, 13 1 월 이후' 문보'' 교육원' 칼럼에 연재된' 햇빛이 찬란한 창문에 수필' 은
둘째, 예성도는 넓고 깊은 지식 기반과 다방면의 문화적 소양을 가지고 있다.
국어는 종합성이 매우 강한 학과로, 그 법칙을 정확하게 파악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그것은 탐구자들이 탄탄한 지식 기반과 고도의 문화적 소양을 갖추어야 한다. 예성도는 지식과 수양에 특별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그는 우수한 선생님이자 훌륭한 편집자이다. 그는 문단의 유명한 작가일 뿐만 아니라 언어학 분야의 선배이기도 하다. 교사로서, 그는 초등학교, 중학교, 대학, 사범등 각급 학교에서 국어 교수에 종사해 왔기 때문에 어려서부터 일반인이 국어 도구의 일부 법칙을 배우고 익히고, 각 시기의 국어 교육 내용과 방법의 차이와 연계를 이해하며, 국어 교육의 전 과정에 대해 전면적이고 깊은 체득을 가지고 있다. 편집자로서 그는 교과서, 교육정기 간행물, 청소년 정기 간행물 및 수많은 기타 문과 서적을 집필했다. 문헌학 이론에 따르면 그는 중국 고서에 대한 연구가 상당히 깊어' 13 경 색인' 과' 순자 주선',' 주강사 주선' 등 다양한 고서를 편성했다. 그의 현대 문학 창작과 비판 방면의 업적은 모든 중국인들에게 잘 알려져 있다. 언어 이론의 관점에서 볼 때, 예성도는 텍스트 훈고, 어휘 구문, 수사 논리, 심지어 문장 등 거의 모든 것을 가지고 있다. 그는 중국에서 몇 안 되는 언어의 대가로 여겨진다. 그의 문장 "엄밀하고 친절하며 명료하며 뼈에 사무친다" 는 것은 "많은 작가들이 따라잡을 수 없는 것" (딩링어) 이다. 이런 각 방면에서 소양이 높은 사람은 국어 교육 교수의 각종 현상을 다각적으로 살펴서 더욱 정확하고 포괄적인 인식을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셋째로, 예성도는 학습 태도가 단정하고, 많은 책을 읽으며, 시종 중국의 우수한 민족 전통에 입각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