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도연명의 시간 소개는 무엇입니까?

도연명의 시간 소개는 무엇입니까?

도연명은 동진 (365 년) 에서 태어났고, 애제는 3 년 정도 흥녕했다. 그는 무너진 관원 가정에서 태어났다. 그의 증조할아버지 도담은 동진 개국훈으로 군사적 성과가 뛰어나다. 팔주 군무를 관장하고, 징 () 강 () 양주 () 는 창사 () 총독이다. 그의 할아버지 도모와 아버지 도예들은 모두 총독이다.

어릴 때 집이 몰락했다. 아홉 살 때, 나는 아버지를 잃고 어머니와 여동생과 서로 의지하며 살았다. 고아와 과부는 대부분 우리 할아버지 맹가의 집에서 산다. 맹가는 당대 유명 인사이다. "만약 당신이 상대방에게 동의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결코 행복하지 않을 것입니다. 술을 많이 마시면 혼란스럽지 않다. " 그의 교만을 잊는 것에 관해서는, 그는 유일무이하다. "("진대 장군 맹추전 서징장사 ") 원명은" 조상을 모방하는 사람이 많다 "고 말했다." ("진 잡기") 앞으로 그의 성격과 수양은 대부분 그의 할아버지의 유산이다. 그의 할아버지 집에는 장서가 많아 고서를 읽고 역사를 이해할 수 있는 조건을 제공했다. 그는 평범한 사대부처럼 노장을 공부했을 뿐만 아니라 유교 육경과 문학 역사 신화 등 다른' 이서' 도 배웠다. 시대사조와 가정환경의 영향으로 그는 유도의 두 가지 다른 관념을 받아들여' 지존고원' 과' 천생애산' 이라는 두 가지 다른 흥미를 키웠다.

도연명이 소년이었을 때,' 천하를 두루 도망가고, 먼 곳을 유람하라' ('잡시') 는 큰 소망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태원 효종은 18 년 (393 년),' 제세' 의 소망으로 강주 헌주를 맡고 있다. 당시 문벌 제도는 삼엄하고 서민 출신이어서 무시당하고' 참을 수 없다' 고 느꼈다. 그는 경주에 도착하여 환현의 사무실에 몸을 던졌다. 이 시점에서 환현은 장강의 중상류를 통제하고 있으며, 시기가 동진 정권을 찬탈할 때를 노리고 있다. 그는 당연히 환현과 함께 가려고 하지 않고, 이 야심가의 심복을 하기를 거부했다. 그는 시에서 이렇게 썼다. "어떻게 이곳을 버리고 서경까지 갈 수 있을까." 환관 환현에 대해 뉘우치는 바가 있다. "('경자는 5 월 중순 2 곡') 다른 사람에게 절을 하는 사람의 관직생활에 대한 깊은 한숨을 내쉬었다. 융안은 5 년 겨울, 어머니의 장례로 사직하여 집으로 돌아갔다. 원흥 원년 (402) 정월, 전병 파견장, 환현대 조정, 건강 침입, 동진 군정 대권 탈취. 원흥 2 년, 환현이 건강에서 공공연히 왕위를 찬탈하고, 국호를 초로 바꾸었다. 묘족이 세상과 단절되다. 주위를 둘러보지만, 비적 경찰은 보통 낮에 폐쇄된다. \ "그는 huanxuan 의 황위 주장을 경멸했다. 원흥 3 년, 대장군, 하우 현 우 등 과, 하파렴치 등 연합, 경구 (오늘 장쑤 진강) 에서 출발하여 군대를 일으켜 환환을 토벌했다. 환현병이 서쪽으로 패하여, 옥양에 감금된 안제를 강릉으로 데려갔다. 그는 집을 떠나 투자를 했다. 그는 티안 도메인 충성 동한 의 이야기를 모방, 개인 여행자로 변장, jiankang 에 위험을 무릅쓰고, huanxuan 강도 인질로 강릉에 도착하여 유우에게 보고했다. 그는 기뻐서 시 한 수를 썼다. "마흔 무지하고, 두렵지 않고, 내 명차를 살찌우고, 내 이름을 말이라고 한다. 천리 떨어져 있지만, 누가 감히 안 돼! 클릭합니다 ("모용" 제 4 장) 유우가 입건한 후, 작풍이 상당히 비범하다. 동진 정치는 일찌감치' 백관 폐지' 에 의해 망가졌다. 유유는 "솔선수범" (솔선수범) 이후 먼저 위협수단으로 봉쇄하고 (미리 봉쇄), "국내외 관원들은 모두 숙연하고, 풍속을 바꾼다" 고 말했다. 그는 한때 그에게 호감을 느꼈다. 그러나 커튼 카이 곧, 그는 리우 유, 디아 퀘 가족 과 무고한 왕 유 아버지와 아들 을 죽이고, 그의 낭만적 인 일로, 모두가 huanxuan 의 심복 왕 지 를 중요한 공식 으로 죽여야한다고 생각하는 것을 보았다. 이런 어두운 현상들이 그를 매우 실망시켰다. 그는' 아곡보, 제 1 진군 입대' 라는 시에서 내가 원래 산속에 살고 싶었다가 고향으로 이사를 갔다고 썼다. 나중에 나는 사직하고 은거했다. 건안 원년 (405), 나는 건위 장군으로 입대하고, 유는 강주 도사였다. 3 월, 그는 건강에 가서 유청사를 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유씨는 떠난 후에도 그의 자리를 떠났다. 같은 해 가을, 외삼촌 도퀘벡은 그를 펑택 현장으로 소개했다. 부하 관계자는 "누군가 벨트로 나를 맞이했다" 며 한숨을 쉬었다. "내가 어떻게 쌀 다섯 마리를 위해 마을 아이들에게 고개를 숙일 수 있을까?" 라고 말했다. 그래서 그는 직장을 떠나는 도장을 받았다. 도연명 13 년의 벼슬 생애는 펑택현령을 사퇴하고 끝났다. 이 13 년은 그가 끊임없이 시도하고, 끊임없이 실망하고, 마지막 절망의 13 년, 그의' 빈민을 구제하는' 이상과 포부를 실현하기 위한 것이다. 결국 그에게' 집에 가서 사직' 을 했다

도연명은 사직하여 고향으로 돌아가' 자신의 수도에 헌신한다' 는 생활을 하고 있다. 그의 아내 이씨는 그와 의기투합하여 화기애애하고 겸손하고 예의 바르다. "남편은 앞에서 밭을 갈고, 아내는 뒤에서 괭이를 한다. 클릭합니다 * * * 노동인민과 함께 일하여 그의 생활을 유지하는데, 그의 생활은 노동인민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고향에 돌아온 초창기에는 생활이 그런대로 괜찮다. \ "10 에이커 이상의 평방 주택, 89 개의 초가집이 있습니다.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음주 ") 는 지금까지 널리 알려져 있다. 그는 술을 목숨처럼 좋아해서 술만 마시면 취한다. 친구가 방문하면 귀천을 막론하고 집에 술만 있으면 그와 함께 마신다. 그가 처음 술에 취했을 때, 그는 그의 손님에게 말했다. "나는 술에 취해서 잠을 잘 수 있다." 예 사이 4 년, 베이징 거주 (오늘 다행히 자현 서어경산 아래), 쿠리 이동. 예호의 마지막 몇 년 동안, 한 노농이 아침에 문을 두드리며 술을 가지고 그와 함께 술을 마시며 벼슬을 하라고 권했다. "처마를 깨고 높은 곳에 사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나는 평생 함께 살 것이다. (옳고 그름을 불문하고), 네가 그 진흙을 졸졸 빠져나올 수 있기를 바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그가 대답했습니다. "저는 아버지의 말에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 * * 이 잔을 즐겨라, 나는 돌아갈 수 없다. "(술) 는' 화목하고 다르다' 는 어조로 노농의 충고를 사절했다. 만년에 그의 생활은 갈수록 가난해졌다. 어떤 친구들은 자발적으로 돈을 내서 그를 도왔는데, 때때로 그는 대출을 요구할 수 없었다. 그의 오랜 친구는 정평 원년 (423) 유의 석안 현령이다. 그는 한 잔씩 술을 마셨다. 그러나 그는 대출이나 원칙적으로 자선을 받을 것을 요구했다. 송문제 원가 원년 (424), 강주도사 담도제가 직접 찾아왔다. 이때 그는 이미 병이 나서 며칠 동안 배가 고파서 침대에서 내릴 수 없었다. 담도제는 그에게 "성인은 살아 있고, 세상에는 길이 없고, 도리가 있다" 고 권했다. 그는 왜 이 고통을 겪어야 하는가? " 그는 말했다: "현자를 감히 바라보지 못하고, 나를 기대하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담도길은 나에게 고기 한 조각을 주었고, 그는 손을 흔들자마자 떠났다. 그는 고국으로 돌아가 22 년 동안 청빈한 전원생활을 했지만, 나이가 들면서 빈궁한 축제를 지키는 취미가 갈수록 짙어졌다. 원가 4 년 (427), 9 월 중순 정신이 맑을 때, 자신을 위해 세 곡의 만가시를 썼는데, 세 번째 곡에서.

기원 427 년에 도연명은 자신의 63 년 인생 여정 (도연명의 생년생은 아직 고증해야 하기 때문에 이곳의 63 년론은 아직 고증해야 한다) 을 마치고 세상을 떠났다. 그는 남산 기슭의 도가공 묘에 안장되어 오늘 강서성 구강현과 운자현이 접해 있는 면양산 기슭에 안장되었다. 오늘날 도연명 묘는 잘 보존되어 있고, 묘비는 하나, 두 개, 세 개의 비석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바로 중간에 있다.

[이 단락 편집] 은둔의 이유

도연명은 은일파 시인이라고 불린다. 그의 창작은 산수전원시의 선례를 창조하여 중국 고전시의 새로운 경지를 창조하였다. 고대부터 많은 사람들은 도연명 외로움, 전원, 비범한 인생철학을 좋아했으며, 그의 먼 거리, 고요함, 자연, 비길 데 없는 예술 풍격을 좋아했다. 동시에 도연명 귀은전원과 은거생활의 원인에 대한 관심이나 연구 분석을 표현한다. 다음 글은 도연명의 시로 이것에 대해 토론하려고 한다.

1 .. 도연명 소년 시절 가세와 경학의 영향을 받아 세상을 구제하려는 의지가 있다. 하지만 게이트 밸브 제도의 존재로 서민 출신들이 게이트 밸브 족들의 고위 관리 권력에 대한 독점을 돌파할 수는 없다. 이런 상황에서 도연명의 이상은 현실이 되기 어렵고, 그의 이상 꿈은 파멸할 운명이다. 도연명은 29 세가 되어서야 벼슬을 했지만, 그 일생을 보면 헌주, 군 복무, 선성 같은 참깨소관이 되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포부를 시전 할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성교 과정에서 스스로 치욕을 자초하여 일부 관직자들과 교제해야 한다. 서른아홉 살이 되자 그의 사상은 질적인 변화가 일어나 자급자족에 힘쓰고 내면의 평온을 추구하기 시작했다. 그 후로 그는 줄곧 펑을 위해 효력을 발휘했다, 왜냐하면 그는 다섯 싸움을 위해 싸우고 싶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는 사업상의 노력과 자신의 망설임을 끝내고 의연히 은둔의 길로 들어섰다. 도연명은 4 1 세가 농촌으로 물러난 이후' 먼 마을, 이일장터의 밥 짓는 연기, 깊숙한 골목의 개 짖는 소리, 닭이 뽕나무 뛰는 것' 의 전원적인 즐거움을 누렸다. 그러나 서향문이 처음 나온 도연명은 농사를 잘 짓는 사람이 아니다. "남방 황무지" 의 고생이 반드시 그가 강소강 생활을 하게 하는 것은 아니다. 4 년 동안, 도연명이 마흔 네 살 때, 한 차례의 재난이 그의 집을 빈털터리로 만들었다. 이번 여름에 시인은 생기가 충만한' 십여 묘방 팔구 오두막' 이 무정한 화재로 소실되어 온 가족이 배에 살면서 친척과 친구들의 도움을 받아야 했다. 옹은 3 년 (429) 원가 4 년 (427), 시인은 빈병이 교차했다. "elegy" 두 번째, 시인은 죽음 후에 "배꼽, 생각 하지", 사람을 슬프게 만들 수 있다고 상상: "전에 마실 와인이 없 었 어 요, 지금은 비어 있습니다." 언제 더 잘 맛볼 수 있을까요? 식료품 상자가 나를 찾아오기 전에 나는 울었다.

둘째, 사람들은 사회 환경, 숭상은일, 유도사상에서 도연명의 은둔과 귀은함을 해석하는 데 익숙해져 있다. 사실, 도연명의 다섯 차례의 벼슬아치 경험을 파악하고, 그가 역사상 은퇴한 서투른 이유를 분석해 보면, 새로운 인식을 얻을 수 있는데, 요약하면 두 가지 측면이 있다. 하나는 도연명의 본성이고, 다른 하나는 사회 현실이다. 도연명 인격의 본질적 특징은 영혼의 가장 큰 자유와 마음가짐을 추구하는 것이다. 한 관원의 생활은 그가 자연을 숭상하는 본성에 맞지 않는다. 도연명은 자유와 신비로운 팬을 숭상하는 시대에 처해 있다. 정치적 찬탈위와 전쟁은 일심동체인 문인들이 은둔한 성격을 형성하기 쉽다. 도연명의 은둔한 성격의 형성은 동진 문인들이 보편적으로 정신적 자유를 추구하는 것과 무관하지 않다고 말해야 한다. 바로 이런 자연을 숭상하고, 근심 걱정이 없고, 자유분방한 자연천성이 그를 참을 수 없게 했다. 사직한 것은 "천성이 자연스럽고, 진보를 추구하지 않고,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며, 자신의 병에만 대항하려고 한다" 는 것이다. 그의 초연한 성격으로 인해 그는 오히려 배가 고파지더라도 마음을 거스르지 않고 관청에 가서 상사를 만나고 싶지 않았다. 시인은' 귀원' 에서 "부적절함, 그 성애 추산" 이라고 노래했다. 실수로 먼지 그물에 부딪친 후, 그는 숲을 사랑하게 되었고, 한 번에 30 년을 갔다. " 벼슬길에 대한 혐오감이 말로 넘쳐난다. "자연" 과 "애강" 으로 사업을 새장으로 여기는 도연명은 결국 관직을 떠나 은둔하고, 소란을 떨쳐 버리고 자연으로 돌아갔다. 도연명은 시골에 은거했고, 그의 진솔한 개성과 결합해야 할 뿐만 아니라, 광활한 정치적 배경과 그의 벼슬꾼 생애에서 관찰해야 한다. 그의 출세, 그의 출생은 당시의 사회현실과 관련이 있다고 할 수 있다. 도연명. 그러나 그는 세계에 기여할 생각이 있다. 그는' 음주잡시' 등 시에서' 소년인사가 가난하고 육경여행이 좋다',' 천하를 도망가고 싶다',' 소년이 강하고 완전하며 독고검투어' 라고 말한 적이 있는데, 그가 손을 대지 않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정치적으로 몇 가지 일을 했다. 그러나 동진 말년에 정세가 격동했다. 종실 내부의 싸움과 군벌의 정치권력에 대한 야망은 피비린내 나는 살육과 심지어 격렬한 싸움을 불러일으켰다. 이런 사회 격동은 국민에게 재난을 가져왔을 뿐만 아니라, 사회 상층부의 심각한 불안을 불러일으켰다. 이로 인해 도연명의 정치적 포부는 어쩔 수 없이 낮아졌다. 게다가, 이 권력 투쟁에서, 모든 더럽고 피비린내 나는 음모는 숭고한 도덕이라는 명목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진정한 본성이 순수한 도연명을 참을 수 없게 한다. 쇼진태원 18 년, 29 세의 도연명이 처음으로 벼슬을 나서서 13 년 42 세에 귀착했다. 이 시기에 도연명은 줄곧' 출세' 와' 입세' 의 모순투쟁에 처해 있었는데, 이것은 그의 시가에 반영되었다. "신추가 작년 7 월, 그는 휴가를 가고, 밤에는 강릉에 가서 입을 닦는다." 등등. 이 시에는 너무 많은 실망과 슬픔이 있다. 시인은 한때 귀전 여부를 망설였지만, 그의' 아이추산' 의 숙원이 그의' 사해를 피하라' 는 포부를 압도하여, 결국 자신의 궁극 출로인 은둔시골을 찾았다. 그래서 그의 은둔은 사회현실의 결과이며, 그의 사상과 사회현실이 조화를 이룰 수 없는 결과이다.

셋째, 도연명의 은둔한 생활을 보면, 그의 은둔은 동진 () 의 은둔 () 이라는 이름으로 초청된 은둔자 () 와는 다르다. 그는 진정한 은둔자이며 인생의 선택이며,' 천하가 탁하다',' 모두가 취하다' 에 대한 혐오감이다. 도연명의 일생의 대략적인 경험을 살펴보자: 처음에는 나라를 위해 술을 제사를 지내다가 벼슬을 할 수가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나중에 환현에서 근무하다. 의연히 사직하여 농목구로 돌아갔다. 나중에 또 그에게 다시 유송을 위해 효력을 발휘할 것을 권했다. 그는 더 이상 관직에 말려들기보다 빈병이 섞인 것을 선호한다. 도연명의 은둔은 정말 멍청하다고 할 수 있다. 귀원 음주 등 시에서 시인은 자신의 은둔 생활을 묘사했다. "나는 낮에는 땔감을 피해 술을 생각하고 있다. 내가 시장에 돌아오면 나는 풀을 입는다. " 초가집 89 채가 있습니다. "이일 시장에 연기가 나는 따뜻하고 먼 마을이다. 깊은 골목에서 개가 짖고, 닭이 뽕나무 폭탄을 울린다. 클릭합니다 "집을 짓는 것은 인간의 환경에 있지만, 차마는 없다. 네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면, 너는 국화를 캐는 나무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볼 수 있다. "이 사람들이 업신여기는 농촌, 평범한 것들, 농촌의 생활은 시인의 글말에서 그렇다. 이것은 그의 전원시를 노동생활의 맛으로 더욱 가득 채웠다. 그의' 귀묘춘초 정원사',' 귀원사',' 강욱년 9 월 서천에서 올벼를 얻는다' 등의 시는 시인이 노동에 참가하는 것을 이렇게 묘사한다.' 남묘 () 는 과거에 들었는데, 그해에는 연습하지 않았다. 또 다른 사람은 이미 여러 번 비어 있어서 나는 피할 수 없다. 나는 아침에 차를 몰고 미얀마에서의 나의 느낌을 그리기 시작했다. "일본인이 지면 갚는다." "문은 그렇게 길지만, 나는 노력을 후회할 수 없다. 클릭합니다 일찍 나가고 늦게 돌아오는 고된 노동 속에서 시인과 노동자 사이의 관계는 더욱 밀접하고, 노동자에 대한 감정도 더욱 진지하다. "서로 화목하게 지내다가 돌아오고, 주전자와 풀을 먹여라.", "시정이 부흥할 때 풀은 풀이 가득하다. * * * *. 상봉에는 잡담이 없다, 삼마장 ","아침 냄새. 독자들은 이런 한가한 전원생활에서 시인의 심경이 자연스럽고 조용하여 진정으로 조화로운 정신 발전 상태에 도달하는 것이 진정한 은둔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도연명의 은거 생활이 완전히 타고난 것은 아니다. 그의 은거 자체는 어둠의 현실에 대한 반항으로 현실을 도피하는 것과는 다르다. 시인은 농촌에서 오랫동안 들판에 종사해 왔으며, 감정적으로 근로자들에게 점점 가까워지고 있으며, 그들의 질고를 더 잘 알고 있다. 그는 시에서 노동 인민의 가난한 생활과 벼슬길의 어두운 위선을 반영했다. 그는 시에서 "여름날 배고픔, 추운 밤 잠을 이루지 못한다", "노곡 둘 다 없다" 고 썼다. 그는 늙은 농민이지만, 지난 한 해 동안 그는 재난을 당하고 있다. 그는 아직 일월 중에 구차하게 숨을 쉬고 있지만, 그의 고민은 끝나지 않았다. Xi 농은 오랫동안 나를 떠났고, 이 세상은 진실을 회복하는 일이 거의 없다. 종화는 나를 떠난 지 오래되어 줄곧 세상에 가난했다. 이미 농촌으로 물러났지만 시인의 마음은 결코 평온하지 않았다. 그가 원하지 않거나 사회 현실을 완전히 포기할 수는 없다. 그는 미완성의 정치적 이상을 자신의 시에 기탁했다. 《도화원기》에서 시인은 묘사했다. 모두가 "스스로 즐기다". 착취와 억압이 없고, 모두가 일하고, 모두가 부유하고 평화로운 생활을 하고 있다. 이런' 세외도원' 은 시인의 아름다운 소망을 반영하고 당시 어두운 사회현실과 뚜렷한 대조를 이루며 현실 사회에 대한 부정이다. 그것은 시인이 귀전 후 시골 생활 실천의 결정체이며, 그 사상이 더욱 발전한 결과이다. 이것은 도연명이 은거하지 않았다는 것을 증명하기에 충분하다.

도연명의 은퇴와 은퇴 후의 생활에서 볼 수 있듯이 도연명이 지향하는 사회는 평화, 수양, 경쟁 없음, 위선 없음, 상호 압박과 상처가 없는 사회이다. 생활에 대한 추구는 단순하고 진지하며, 담박하고 숭고하며, 밖에는 바라는 것이 없다. 그가 가장 좋아하는 생활 환경도 조용하고 자연스러운 시골이다. 이러한 추구로 인해 그의 전원시는 대부분 평온한 외모를 나타냈지만, 그 뒤에는 현실 사회에 대한 증오와 불안감, 인생에 대한 짧고 무감각한 불안으로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노신 선생이 말했듯이, "도겸이 위대했던 것은 그가 완전히 침묵하지 않았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