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Xinglong의 원래 역사는 무엇입니까?

Xinglong의 원래 역사는 무엇입니까?

장씨

장씨는 춘추시대에 용이 있었던 성씨이다. 진(秦)나라 이전의 사료가 풍부하여, 확인할 수 있는 것은 영(秦)성과 자(子)성에서 유래했다는 것이다. Zi 성 Long은 허난에서 유래했으며 Ying 성 Long은 아마도 Jianghuai River와 Yangtze River 사이에서 유래했을 것입니다.

1. 성은 고대 용제(현재 허난성 회현현 정도)에게 하사되었으며, 봉토는 성씨이다. 상나라 청동 비문의 자룡은 자성 롱(유성 등 참조)의 왕가를 나타내며, 자룡 삼각대는 자성 롱의 의식용 그릇 중 하나입니다. 상나라 말기의 강력한 일족이었다. 허난성 장씨 가문입니다.

2. 성(姓) Ying에서 유래했으며 성(姓)은 Guo를 취한다. 고타오의 후예들이 세운 나라. 나라 이름이 용(龍)백작이라 이름을 용백(龍母)이라 한다. 서주(周周)나라의 정무재상(治役)은 용박(龍智)이었다. 춘추시대에 나라가 멸망한 후, 공식 씨족을 용씨(隆氏)라 불렀다. Jianghuai Long 가족입니다.

상나라에는 Dragon Mother Zun, Zilong Ding, Zilong Pot, Zilong Jue, Zilong Dendrobium, Zilong Zhi 등이 있었고 서주 왕조에는 Long Bo Ji, Long Bo가있었습니다. Zuo Ben Ji 등; Tsinghua Bamboo Slips "Xinian"에는 "Nai가 Li Yu Che 왕에게 돌아와 Long Bohe가 설립되었습니다."초봄과 가을에는 Fan Long Ying Hu 부인이있었습니다. Ying Pan 등 (Fan State 군주 Ying 부인의 성은 Long이었습니다).

성씨의 유래

용(Long)이라는 성은 송나라에서 256위로 당시 인구의 0.05명에 불과했지만 2009년 인구 조사에서는 81위로 올라섰다. 일반적인 성. 오늘날까지도 장씨 가문은 중국 가문의 주요 원동력이다. (Li Quan'an의 "Ju Clan")

Long이라는 성의 유래는 분명합니다. 옛 이름은 진나라 이전의 역사적 자료(예: "Xinian")가 지속적으로 풍부해짐에 따라 Yulong 또는 Nayanlong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청화 죽전, 진선전 청동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은 전서 고양 성에서 유래한 잉 성, 고황 고신 성의 아성이다. Wulingtang, Dunhoutang 등은 모두 Long 성에서 파생되었습니다.

기원 1

자(Zi) 성에서 유래되었으며, 상왕조는 룽디(현재의 허난성 회현현 부근)에서 왕자를 봉하였다. 지방)을 그의 성으로 삼았습니다. 상나라 청동비문에 나오는 '자룡'이라는 단어는 자성 용씨(유성 등 참조)의 왕족을 지칭하며, 자용삼각대는 자성 용씨가 전승한 제사용 그릇이다. 상나라 말기의 강력한 일족이었습니다 (Zhu Fenghan의 "Zilong Ding 시대와 비문의 의미"). 허난성 장씨 가문입니다. 그들은 주로 송나라에 살았고 용수는 송나라 출신이었습니다. 진루(Jinlu) 및 기타 지역에도 분포되어 있습니다. 주나라 사람들이 은나라의 생존자들을 "서쪽, 낙(洛), 북쪽"으로 이주시켰기 때문에 송나라에서 웨이웨이라는 칭호를 부여받았다.

원산지 2

국가를 성으로 하는 Ying(Ying이라고도 함)이라는 성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나라는 고타오(高多)의 셋째 아들 염(燕)의 후손들이 건국하였다(동한의 『풍속』과 『도로사』 참조). 청화 죽전 "신안"에는 용보허(龍伯貝)가 황제이자 지배황제 보헤(Bohe)였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또한 춘추초 판준부인의 무덤에서 출토된 장례품에 따르면 용영의 지위가 기후인 판준보다 실제로 높았으며 이는 용영의 지위가 간접적으로 증명되는 바이다. 잉이라는 성의 보는 한때 왕실 행정을 맡았습니다. Long Bohe의 이름이 변경된 이유 ***Bohe는 알 수 없습니다(또는 Lin King이 Yan King으로 변경되고 Chen Wan이 Tian Wan으로 변경되고 Qingke가 Jingke로 변경되는 등, Longhe의 고대 발음 * **도 비슷합니다.) 나라가 멸망한 후 공가족은 장씨(長氏)라고 불렸다. Jianghuai Long 가족입니다.

세 가지 유래

춘추시대 장강(長江)과 회하(淮河) 사이에 촉나라가 있었고, 모두 연(燕)이라는 성을 가지고 있었다. 잉). 서(徐)나라 잔당과 영(寧) 성을 가진 다른 나라 잔당들이 건설한 곳인데, 그 중 서용(船隆)나라가 용박(龍伯)국이 멸망한 후 같은 씨족의 촉족과 일반 대중으로 의심되었다. (즉, Xu 사람들. Guo Moruo 등의 연구에 따르면 Shu는 고대 Xu의 가명입니다.) 나중에 수룡왕국은 초왕국에 의해 멸망되었다. 한나라 때 서룡국을 용수현(현재의 안후이성 루안시 수성현)이라 불렀는데, 이는 안휘성과 호북성의 용씨였다.

오리진4

공씨족에 의해 수정되었습니다. 은나라에는 자룡씨가 있었고, 자룡씨와 자룡씨는 엄밀한 평행관계에 있었으며, 둘 다 은나라의 귀족이었고, 통혼도 있었다(주풍한, 『자룡삼각시대와 』). 비문의 의미'). 서한시대에는 자룡씨, 장창씨 등이 있었다('한자'에서 발견). 춘추전국시대 출토된 청화 죽전 '신년'에는 '용'과 '龏'을 혼용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오류로 보아야 한다(은상 이후 주나라의 문자 체계). 왕조는 혼란스러웠고, 청동 비문이 우세해야 했습니다. 한나라 이후 건씨는 드물었고 일부는 용씨로 바뀌었다.

다섯 가지 기원

영토를 성으로 따름.

춘추시대에는 노(좌전: 성공 2년)에 용의(龍儀)가 있었다. 이곳은 산동성 태안(泰安) 서남쪽에 위치해 있었고, 지리적 위치와 특성이 장사오이(長沙伯)와 비슷했다. 성(姓)이 있는 사람들의 경우, 도시의 이름은 은나라와 상나라의 자룡 씨족에서 유래했을 수도 있고 옥룡에서 유래했을 수도 있습니다. 상나라의 일족.

유안류(Yuanliu Liu)

성을 롱추(Longqiu)로 바꾸고 산(Shan)을 성으로 삼았습니다. 신망시대에는 오나라의 은둔자 용구창이 있었고, 채영의 진조에는 초나라의 용구고가 있었고, 북위시대에는 양나라의 태수인 용구대건이 있었다. . 그 이후에는 알려지지 않았거나, 롱패밀리로 바뀌었을 수도 있다.

칠기

상나라에는 용방국이 있었습니다. Longfang은 Yin Ruins의 점술에서 발견됩니다. 학술 연구에서는 옥룡씨와 산롱씨의 나라라고 믿고 있는데(펑방지옹의 『점술에서 본 용족과 관련 민족에 관한 연구』), 이는 매우 사실이며 『국어정우』에는 다펑과 산위가 기록되어 있다. (예: Yu Long 가족)은 Shang King Wu Ding에 의해 파괴되었습니다. 이것은 갑골 비문 "[Wu Ding]이 그의 주인에게 Peng Long에서 30개의 도시를 빼앗으라고 명령했습니다"(갑골 비문 "Collection 6798")와 일치합니다. 은나라의 갑골문에는 약어가 자주 사용되었다(예를 들어 구주국을 '주(朱)'라고 불렀다). 갑골문에는 용의 이름을 딴 세 나라(부족)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Huanlong 가족, 그리고 같은 성의 아들, Long 가족. Yulong 가족의 후손은 Zhou 왕조 ( "Zuo Zhuan"에 따르면)에서 Du 가족, Fan 가족, Du 가족 등으로 발전했습니다. Huanlong 가족 (Liao Shu의 아들 인 Dong의 아버지의 봉건 국가) 요국의 시조 안)은 주(周)나라 초기에 강회(江淮)의 연(燕)으로 옮겨졌어야 한다. , Jiu, Yong, Dragon 및 Polygonum은 모두 그들의 종파입니다.")는 Ying 성 Long의 유래이며 Shangzi Long 가족의 후손은 Yin과 Shang의 남은 중원의 Long 가족입니다. 또한 주나라 사람들에 의해 서쪽으로, 낙으로, 북쪽으로, 송나라로 이주하였다. ") 및 Shaanxi ( "서쪽으로"). , Henan ( "Feng Song Juwei"). 다른 하위 성 가족과 동일한 분포.

8개의 기원

Mi라는 성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초국 귀족의 유래된 성이다. 143개의 파생 단일 성 중 하나입니다.

원래 유구

'성씨기'와 '대서'에 따르면 황제의 신하들이 용 주위를 돌아다니는 데서 유래했다고 한다. 황제의 거주지에는 곰이 있습니다 (현재 허난성 신정). 허난성 장씨 가문입니다.

원래 10

<동지씨족서>에 따르면 용씨 집안은 순나라의 신하이며, 용예나얀(소위 나얀)이다. , 당시 계산원을 전담하는 공식적인 직위였으며 황제가 임명했습니다.) 후손들은 공식적인 이름을 Long으로 삼았습니다. 순의 활동 지역이 산시(山西) 남부에 있었기 때문에 지룽 가문은 현재의 산시(山西)성 출신이다. Shanxi Long 가족입니다. 한왕조 때 용면(龍密)은 관직 때문에 하북성(河南省) 거록(河邯)에서 부봉징조(富峰景趙)로 이주했다. 전설에 따르면 4대째 용서(龍舌)가 있었는데, 예의는 용박고(龍寶高)가 산도(山港)현의 행정관을 맡았다. 한(汉)나라 광무제(廣無帝) 때 영령(靈陵) 부사로 승진하여 초(楚)나라의 관리를 역임한 것이 무릉(吳陵)의 조상이다.

기원 11

<동지씨 일문>, <명선씨 언행> 등에 따르면 우순시대 환룡씨 출신이다. 자료에 따르면 이미 성이 있는 동미 아버지는 용을 잘 길러서 용을 가축으로 키웠고 순에게서 '환룡'이라는 성을 받았다고 한다. 그의 후손 중 일부는 성으로 Long을 가지고 있으며 그들은 Hubei Long 성입니다.

십이기원

'성씨'에 따르면 용(龍)이라는 성은 하(夏) 공가(孝僧) 시대 유뢰(劉隆) 이후 옥룡(宇龍) 가문에서 유래했다. 천수를 바라보는 옥룡씨. 유뢰는 당나라 요제(姚帝)가 된 후, 용을 길들이는 능력으로 하제 공가(孝孝)의 높은 평가를 받아 "유룡씨(夏隆氏)"로 명명되었다. Liu Lei의 옛 도시는 허난성 Yanshi 카운티 남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Henan Long 가족이라고 불립니다.

본원 13

서한(西汉)과 당송(唐宋)시대 장고(張高) 지역에는 용(隆)이라는 성이 있었다. 서한시대 장고 지역은 길었다. 장치현(張qi縣)은 현재 구이저우성(貴州省) 카이리현(單ili縣)의 북서쪽을 관할한다.

원래 14

다른 소수민족은 용(隆)이라는 성을 가지고 있다. ① 《북사》에 따르면 서역(지금의 신장성 연기 남서쪽) 연기국의 모든 왕이 다. 위구르 자치구)는 Longjiu Shibina, Longtu Qizhi 등과 같은 Long 가족에 속합니다. Yanqi의 Long 성을 가진 일부 사람들은 서기 9세기에 Hexi Corridor의 Zhangye, Jiuquan 및 Dunhuang 지역으로 이주했으며 지역 당국에서는 "Long Family"라고 불렀습니다. [2] 일본 학자 도이이허(Doi Yihe)의 통계에 따르면 둔황경석굴 문서에 기록된 10,500명의 이름 중 용(Long)이라는 성을 가진 사람은 모두 82명으로 모두 '장씨'에 속해야 합니다. ②소수민족 중에는 용(龍)이라는 성이 있다. 중국에서는 먀오족(Miao), 푸미(Pumi), 하니(Hani), 이(Yi), 동(Dong), 야오(Yao), 수이(Shui) 및 기타 소수민족이 모두 용(Dragon)이라는 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주와 분포

역사상 용씨의 이주와 분포

진선 이전 시대에 용이라는 성은 하남성(고대 중부)에서 유래했다. 평야) 이후 확산되어 주로 허난(河南), 산서(山西), 안후이(安徽), 호북(湖北)에 분포한다.

한나라 시대 현 통계에 따르면 간쑤(甘肃)성, 호북성(湖北省), 후난성(湖南省)과 산시(山西), 허베이(河北), 허난(河南)과 산둥(山둥) 사이의 지역이 용성(龍姓) 재현의 3대 중심지였다.

송나라 때 용씨는 약 4만 명으로 전국 인구의 약 0.05명에 달해 200위 이하였다. 다른 성씨와 마찬가지로 북부의 여러 왕조 이후 용씨는 북부 중원에 인구가 희박해졌습니다. 전국적으로 분포가 주로 쓰촨성, 장시성, 안후이성 지역의 약 87%를 차지합니다. Long 가족의 전체 인구는 Henan, Zhejiang 및 기타 지역에 분포합니다. 쓰촨성은 롱(Long) 성을 가진 가장 큰 성으로, 전체 롱(Long) 성 인구의 32%가 거주하고 있다. 중국에는 장성(長姓)의 인구가 많이 모이는 지역이 두 군데 있는데, 서쪽으로는 쓰촨성, 동쪽으로는 장시성, 안후이성이다.

송원대에는 '대시대의 영향'으로 인해 장성의 인구 분포도 다른 한족과 마찬가지로 크게 변화했다. 성씨는 쓰촨성과 허난성에서 급격히 감소했으며 주로 후난성과 장시성 지역에 분포했다.

명대에는 용씨가 12만 명이 넘었고, 이는 전국 인구의 약 0.13명에 달해 120위 다음이다. 송, 원, 명 600년 동안 전국의 순인구 증가율은 20이었고, 장성 인구 증가율이 전국 인구 증가율을 초과한 것과 관련이 있다. 대가족은 북서부와 중부평원에서 전쟁을 피해 남동부 지방으로 이주했다. 전국의 분포는 주로 장시(Jiangxi)와 후난(Hunan)에 집중되어 있으며, 이 두 성은 전체 용성 인구의 약 71%를 차지하며, 후베이(Hubei)와 광시(Guangxi) 성의 수는 14%를 차지합니다. 장시성(江西省)의 장성인구는 전체 장성인구의 약 44%를 차지하며 장시성이 가장 많은 성이다. 전국은 장시성(江西省), 후난성(湖南省), 호북성(湖南省), 계룡성(桂龍省)을 중심으로 인구집중지역을 형성하였다.

현대 장성의 분포 및 지도

현재 장성은 인구가 거의 280만 명에 달해 전국 80번째 성이며 전체 인구의 약 0.22명을 차지합니다. 국가의 인구. 명나라 이후 600년 동안 용씨의 인구는 12만명에서 280만명으로 급증해 23배 이상 증가했다. 이는 명나라와 청나라 시대의 장씨의 분포 중심지와 일치하며 전쟁으로 파괴된 북부 지역부터 보다 안정적인 남동부 지방에 이르기까지 이는 용씨 가문의 근면함과 관직과 관련이 있습니다. 송나라 이후 1000년 동안 용(隆) 성의 인구 증가율이 증가해 왔다. 전국 분포는 현재 주로 구이저우(貴州), 후난(湖南), 쓰촨(沙南) 3개 성(省)에 집중되어 있으며 용씨 성씨 전체 인구의 약 58%를 차지한다. 충칭에는 이 5개 성, 자치구, 직할시에 롱이라는 성씨를 가진 사람들이 30%나 집중되어 있습니다. 구이저우성은 전체 인구의 26%가 롱(Long) 성을 갖고 있는 성으로, 롱 성을 가진 성 중 가장 큰 성이다. 중국은 용 성씨를 사용하여 윈난(雲南), 구이저우(貴州), 쓰촨(沙港), 충칭(忠清), 후베이(湖ei), 후난(湖南), 광동(廣东), 광시(廣西)라는 두 개의 주요 인구 밀집 지역을 형성했습니다. 지난 600년 동안 롱씨 인구의 주류 이동은 남동쪽에서 서쪽과 남서쪽으로 이루어졌고, 롱씨 인구의 중심은 남동쪽에서 서쪽으로 이동했다. 인구 중 Long 성의 분포 빈도에 대한 개략도는 Guizhou, Hunan, Guangxi, Chongqing의 대부분, 광시 북서부 및 Yunnan 남부에서 지역 인구 중 Long 성의 비율이 일반적으로 0.6 이상임을 보여줍니다. 위 커버리지 면적은 전체 국토면적의 약 9.8%를 차지하며 롱씨 성씨의 약 49%가 거주하고 있다. 쓰촨성, 윈난성 대부분, 충칭 북부, 호북성, 장시성, 광동성 대부분, 하이난성, 복건성 서부, 안후이성 남서부, 산시성 남부와 간쑤성, 몽골, 흑룡강성, 길림성, 랴오닝성 지역 인구 비율 Long이라는 성은 일반적으로 0.2에서 0.2 o 사이입니다. 6~6년 전만 해도 커버리지 면적은 전체 국토의 약 17%를 차지했고, 롱씨 성씨의 약 34%가 거주하고 있었다. [3]

군왕당호

군왕

우링현은 이링(지금의 후난성 쉬푸 남쪽)에 속해 있습니다.

천수현은 서한시대 핑샹(지금의 간쑤성 동위 북서쪽)의 소재지였고, 상귀(현재의 수이시시)는 서진시대의 소재지였으며, 우양현은 서진의 소재지였다. 구이샹(현재의 허베이 성 다밍)

타이위안 현의 행정 소재지는 진양(현재의 산시 성 타이위안 남서쪽)이며,

현재의 우창현의 행정 소재지는 현재이다 우창.

남송 닝딩 가딩 17년(서기 1224년) 동천원류당(동성원류당)의 행정 소재지인 위수현(현재 후난성 회통오우당아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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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번호

'시시', '바데', '징더', '나얀', '둔번', '둔후', '무링', '천수', 옌푸 등 . [3]

클랜 특성

1. 용(龍)이라는 성씨의 유래는 분명하다. 명나라 이전에는 소성(200위 이하)이었으며, 명나라 이후에는 하남(河南), 산서(山西), 안후이(安徽) 등 옛 지방에서만 발견되었다. 전쟁에서 멀리 떨어진 남동부 지방으로 이주한 장씨 가문은 학문에 열심이고 재능이 많아 많은 사람들이 관료가 되어 번영하기 시작했다. 롱(Long)이라는 성씨는 관직(쓰촨성, 구이저우성, 광둥성, 광시성, 산둥성, 저장성 등)과 함께 여러 곳으로 퍼졌습니다.

2. 용씨(龍氏)의 후손들은 가문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으며, 각 왕조에 관리가 있으며, 그들은 모두 성실한 관리로서 지역 주민들의 칭찬을 받고 있습니다. Gaotao의 후손에 합당합니다.

3. Long 가족은 계보, 아치 길, 조상 홀 등을 보존하는 데 큰 중요성을 부여합니다. 현재까지 잘 보존된 곳으로는 용가사 중현문, 용가 안뜰, 용보가오 묘, 광동 4대 정원 중 하나인 청회 정원 등이 있습니다.

넷. 일부 소수 민족의 한 성은 용(Long) 성이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당나라 서부 지역의 연계 왕국과 묘족, 푸미족, 하니족, 이족, 동족, 야오족, 수족 등의 소수 민족이 모두 그렇습니다. Long이라는 성을 가지고 있어요.

족보

장시(Jiangxi)

장시만재 용가계보(Jiangxi Wanzai Long Family Genealogy), 용설천 등(청나라)이 편찬한 건륭 47년 청나라(1782년)(연도)에는 목판활자본 제1권만 남아 있고, 다른 것은 제1권만 남아 있다. 현재 장시성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청나라 용원(龍文) 등이 편찬하고 청나라 가경 17년(서기 1812년)에 목판활자본으로 인쇄한 장시만재용가계보(廣西萬政長氏記)는 13권에 불과하다. 6권, 18권, 20~21권, 23권, 25~26권, 29권까지 남아 있습니다. 현재 장시성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장시만재용씨족보는 청나라 도광 19년(서기 1839년)에 용권(龍泉) 등이 편찬한 것으로 오늘날 4권의 목판활자본이 인쇄되었다. , 카탈로그, Linzhi, Shaozhi, Wei 지점 및 기타 계보의 또 다른 카탈로그가 있습니다. 현재 장시성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장시만재용가계보는 청나라 광서 2년(1876년)에 용봉빈(龍峰浮) 등이 편찬한 것으로, 현재는 1876년에 인쇄되었다. 카탈로그, Shanzhi, Linzhi, Xifang, Dongji 및 기타 계보. 현재 장시성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장시성 만재시 용족의 계보는 알 수 없다. 청나라(청나라)에 용법상 등이 편찬한 것으로 목판활자로 4권으로 간행되었다. 청나라 광서제 4년(1878년). 현재 장시성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장시만재 용씨 족보 39권, 앞 2권, 마지막 4권은 용유송(隆宇松) 등(청나라)이 편찬하고 21년에 목판활자로 인쇄한 것이다. 청나라 광서재위(1895년) 현재는 2권, 18권, 30권, 32~34권, 마지막 권, 3권만 남아 있다. 그리고 네 번째 권. 현재 장시성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중화민국 룽징조(龍景趙)가 편찬한 장시완재용족계보(江西智政隆樂書) 20권과 민국 14년(1925년) 목판활자인쇄본 19권이다. AD) 2권은 없어졌고, 3~9권, 11권, 13~17권, 19권만 남아 있다. 현재 장시성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장시만재용족계보는 처음 2권, 마지막 4권 등 12권으로 중화민국 16년(1927년) 룽조성(龍趙聖) 등이 편찬한 것이다. AD), 목판화 가동형 버전은 오늘만 구할 수 있습니다. 처음 2권, 즉 1권과 2권, 4권과 5권, 6권과 2권, 7권과 8권이 소장되어 있습니다. 현재 장시성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장시성 용정용가계보는 중화민국 27년(서기 1938년)에 용경준 등이 편찬한 목판본 12권이다. 현재는 2~4권, 9~10권, 13~15권, 17~18권, 21권, 마지막 권만 남아 있다. 현재 장시성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Jiangxi Wanzai Wanzai Long Family Genealogy는 아직 저자가 확인되지 않은 청나라 광서 20년(1894년)에 제작된 목판화 활자판화입니다. 현재 중국 족보 웹 사이트 기록 보관소에 수집되어 있습니다.

강서성 금현 원시 용씨의 족보는 아직 확인되지 않은 청나라 광서제 27년(서기 1901년)의 기록이 있다. 총벤탕(Chongbentang)이 인쇄한 목판화 사본은 현재 1권만 남아 있습니다. 현재 중국 족보 웹 사이트 기록 보관소에 수집되어 있습니다.

호남

고교, 리서, 후난의 용씨 5개 개정 계보 37권, 용계관, 용계청 등이 편찬(중화민국) , 민국 14년(서기 1925년)) 무릉당 목판활자본 35권 인쇄. 현재 허베이대학교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용평장(중화민국) 편집, 용한경, 용화령 등이 편찬한 호남장사란씨족보 16권과 24세기 무릉당 목판화 활자판화 10권 중화민국년(서기 1935년) 6권. 현재 중국 민주대학교 도서관과 후난성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청나라 말기 필사본인 용현장(龍玄章)(청나라)이 쓴 후난성 차령 양용씨 가문의 족보. 현재 광둥성 중산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후난성 상향성난(商祖南)의 용씨(龍氏)가 계속해서 8권으로 계보를 편집하였고, 제1권은 용근리(龍泉li), 용명부(龍mingfu) 등(청나라)이 편찬하여 조선시대에 받아들여졌다. 청나라 광서 13년(서기 1887년). 본당에는 목판화와 활자본 9권이 소장되어 있습니다. 현재 후난성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호남성 용씨 장씨 족보 12권은 용창만, 용석로 등이 개정하고, 제8대에는 용서가, 용택성 등이 편찬했다. 청나라 광서년(서기 1882년) 문회당 목판활자 인쇄, 현재는 1권만 남아 있다. 현재 후난성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후난성 영령 장성(長姓)의 6개 개정 족보 중 15권이다. 제1권은 중화민국 용부운(龍富雲)이 개정하고 용해원(龍海源)이 편집한 목판화 활자본이다. 민국 10년(서기 1921년) 파일의 첫 부분만 저장 가능합니다. 현재 후난성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호남 소양 용씨는 계속해서 6권으로 족보를 편집했고, 처음 2권은 용위원·용위주 외(청나라)가 편찬했으며, 둔륜당의 목판화 활자는 청나라 광서 32년(서기 1907년) 8권으로 인쇄되었다. 현재 후난성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용향수와 용어지(청나라)가 재편집한 후난성 신화용 용족 족보 1권과 건륭 59년에 인쇄된 목판화 활자본. 청나라 (AD 1794). 현재 쓰촨성 이룽현 기록 보관소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후난성 신화(湖南)성 용씨(龍氏) 제5차 개정본으로, 저자는 아직 확인되지 않고, 민국 21년(1932년)에 활자판으로 인쇄되어 현재는 제1권만 남아 있다. 현재 후난성 도서관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호남성 창더(長德) 용씨 족보는 용성현(龍成熙) 등이 편찬하고 용성기(龍成絲) 등이 편찬한 것으로 광서 28년에 목판활자로 인쇄됐다. 청나라(서기 1902년)의 책으로 현재는 1권만 남아 있다. 후난성 도서관.

호남성 형탄 화룡씨 족보 6권은 총 4권으로 되어 있는데, 처음 6권과 마지막 5권은 23년에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중화민국(1934년), Houshentang이 인쇄한 목판화 활자본 16권이 있습니다. 현재 중국 족보 웹 사이트 기록 보관소에 수집되어 있습니다.

후난성 상향성 이남의 용씨 5개 족보는 민국 5년(1916년)에 용진가 등이 개정하였다. ) 나얀당 목판활자본은 29권이 있었다. 현재 중국 족보 웹 사이트 기록 보관소에 수집되어 있습니다.

허난

허난성 신미미현 대가족계보(현대), 롱윈싱(龍雲興) 등이 편집, 1993년에 한 권으로 출판. 현재 중국 족보 웹 사이트 기록 보관소에 수집되어 있습니다.

광동

광둥성 순덕현 대량진 장씨족보 17권, 중화민국 용경항(龍景heng)이 편찬하고 11년 둔호당(敦保塘)에서 발행 중화민국(AD 1922) 17권. 현재 중국 족보 웹 사이트 기록 보관소에 수집되어 있습니다.

장가계보 10권은 청나라 강희 9년(1670년)에 서문을 두고 용성문(龍聖文) 등이 편찬하여 광동성 남해에서 재편집하였다. AD), 민국 11년(서기 1922년) 쓰성당의 목판화 활자. 광둥성 순덕현 대량향 장씨족보 17권(중화민국 용정개 등 편찬)과 둔호당 목판활자본 17권(중화민국 11년(1922년)) . 현재 이 책은 중국 사회과학원 역사연구소 도서관, 광둥성 중산 도서관, 광둥성 순덕현 기록 보관소에 소장되어 있습니다.

용씨가 족보를 다시 세웠는데, 작자가 아직 확인되지 않았으며, 청나라 건륭 10년(서기 1745년)에 제작된 목활자본이 있다. 현재 중국 족보 웹 사이트 기록 보관소에 수집되어 있습니다. 위녕 장씨 6개 개정 족보 22권, 민국 31년(1942년) 돈호당 목판활자본 17권으로 인쇄. 현재 중국 족보 웹 사이트 기록 보관소에 수집되어 있습니다.

장가계보는 22권 중 처음 4권이며, 저자는 아직 확인되지 않았으며, 무릉당 원년 목판활자본은 32권이다. 중화민국(1912년). 현재 중국 족보 웹 사이트 기록 보관소에 수집되어 있습니다.

대가족계보 제11판은 아직 저자가 확인되지 않은 책으로, 청나라 때 인쇄된 목판활자본 42권이 수록되어 있다. 현재 중국 족보 웹 사이트 기록 보관소에 수집되어 있습니다.

성남 용씨 5개 개정 계보 32권, 처음 5권, 저자 미확인, 공화국 5년 나옌당 목판화 활자판화 of China(1916 AD)는 29권이고, 13권인 31권이 누락되었습니다. 현재 중국 족보 웹 사이트 기록 보관소에 수집되어 있습니다.

Zi 세대 순위

Long Zhongzhou Zi 학교(허난성 회현현): 씨족의 후계자들은 도교에서 번성했으며, 그들의 예의와 명예를 과시하기 위해 궁전을 짓기를 원했습니다. 군사 기술 Polygala, Han Qifu Yanjun. (서예학파는 회현, 하남에서 유래되었으며 수천년 동안 사용되어 왔으며 여전히 원래의 형태로 사용됩니다)

전국 장가 통일 신서예 세대를 위한 장가 계보 편집 위원회: "캐리 정직과 덕의 미덕을 발전시켜 무릉운성을 건립하고 선원을 창건하여 천하번영을 장엄하게 이끈다."

귀주(貴州)에 입성하여 자종(紫宗)의 기초를 세운 용천오공(龍tian Aogong)의 조상: 원(文)나라 때부터 천성성수영(Tiansheng Chengshou Ying). 덩밍팅샤오카이(Yu Cong Shang Zong Huai). 야오춘잉(Yao Chunying)은 끊임없는 이익이며, 신체와 사용은 끊임없는 은혜의 원천입니다. 청태는 존경과 존경을 나타내고, 겸손은 인의와 덕을 나타냅니다. 나라는 정직하고 가정은 화목하고 순종하며 관대하고 관대하며 효도하고 공경하며 정직합니다. Cai Zhuo Yuan은 Fu Rong Wei Yongkang Quan을 배웠습니다. 날카롭고, 타오르고, 강하고, 강하고, 훌륭하고, 아름답고, 장엄하고 탁월합니다. Qi Wei Jing Zhou Shen; Qun Bo Tao Hong Ce. Xuanang, 위엄 있고 잘 생겼습니다. 재산, 부, 장수 및 광채. 과학과 교육이 번영하는 중국, 도덕과 법이 우주를 결정합니다.

후난성 소양시 쑤이닝(동산, 에공, 조이향)에 있는 롱 가문의 마공 가문 후손:

Jian Biaoweng을 주문하려면 Yan Ding이 한기부연군은 원지(圓智)로 돌아가서 다행히도 그의 후계자들이 도교를 장려하고, 헌장을 통해 번영을 누리고, 가족과 국가를 세웠으며, 조상들의 덕을 계속해서 묘사하고, 만국의 영원한 번영을 물려받았습니다. , 선한 일을 다스리고 후원하며, 맹자는 성격이 순수하고, 재능이 있고, 아름답고, 충성스럽고 규율이 바르고, 근본이 정직하고 정직하며, 행운을 누리는 사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천 용씨 계보 : "문명 경제, 번영하는 조상, Ze 가족, Fang Yuan Ding, Xian'an, 중국, Qi 가족, Pida, Xian Shen, Lian Shide, Yan Shao, 상속받은 유명한 조상, 선한 선인, 선구자, 철학자, 서심안 지혜, 인(仁), 예(禮), 의(信), 행동강령 등은 성실, 올바른 수양, 화평, 학문, 효, 우애, 도리를 보여주는 관건이다. 근면, 선행, 결단력, 용기, 행복, 화합이 조만간 이루어질 것입니다."

쓰촨 개강 용씨 세대: "한나라의 호랑이 동맹이 번성하여 더마오와 설청의 친구가 되었습니다."

사천성 대주(大州) 장씨는 “이 공양은 세상에 봉황과 상서로움을 불러일으켜 청나라를 건국하고 부강한 나라를 영원히 세우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사천성 평산 장씨는 “선왕, 덕, 복, 번영, 번영, 고관, 부, 기사, 성인, 효형, 선택 계승, 충성, 신의, 순수한 성품, 인의(仁信), 가문, 나라, 예절과 지혜는 오랜 유래를 갖고 있다."

사천성 창녕용 가족 세대: 1 "하늘이 밝으면 태미가 조상을 기리고 용서하며, 달이 공식화되고, 좋은 친구는 야망과 같고, 덕행은 상서롭고, 밧줄은 네모지고 날개는 심장에 들어가 깨달음을 가져올 것이다." .

사천성 창녕용씨 세대 : 2 "충효는 가문에 계승되고 시와 책은 나라를 부흥시킨다. 조상의 영광은 계승되고 번영은 대대에 지속될 것이다." ." 사천 안월 용의 세대 : "복수 왕조가 궁정을 번영시켰다." 태시 시대의 큰 짐승을 타고 번영으로 솟아 오르고 큰 높이에 오르고 시간은 아름답고, 부유하고, 번영하고, 문명화되고, 유덕하고, 가치 있고, 좋고 번영하며 미래는 밝습니다."

사천성 노주 장씨: "대운이 시작되고, 왕조가 흥성하고, 복이 오고, 왕조가 흥하고, 관리가 정직하고, 도덕이 나타나며, 장수가 영원하고, 평화는 영원하다."

Luzhou Hejiang Zi 세대 : 세계가 번영하고 번영하며 국가가 평화 롭고 번영합니다.

사천성 광안 장씨는 "복나라의 대왕조가 큰 번영을 가져왔고 관리들도 영원히 번영했다. 한나라의 상서로운 구름이 그것을 보았고, 그 순수함이 의로웠으니 늘 깊고 바다도 깊어서 비로 변하여 시대의 번영을 도왔느니라."

사천전위현 장성(長姓) : "기사의 관직은 정직하고, 궁정에서 선한 관리를 만나면 운이 순조로우며, 강과 바다가 맑고, 안청이 평안하며, 황실이 모든 나라의 행복하고 촉촉합니다."

쓰촨성 서홍현 장씨는 "군주와 관리들은 예의가 뛰어나고 덕행이 항상 번영하며 궁정이 안정되고 평안하고 봄이 오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충칭 만현룡의 세대: 첫 번째는 기억나지 않지만 두 번째는 "일국, 사국, 삼국이 순리하고 모든 세대가 번영하며 조상의 덕을 이어받게 될 것이며, 행운과 행운이 함께 하시길 바랍니다."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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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칭 대조용의 세대: "선한 왕조, 덕, 축복, 번영, 번영, 번영, 고위 관리, 부, 기사, 빛(원), 영광(성인), 조상(덕) , 효도, 충성과 신뢰, 국가의 장기적인 번영" .

충칭 대조용씨 세대: “명나라 때 그는 고결한 품성을 소중히 여겼고, 장수했으며, 운이 좋았고, 충직했으며, 현명하고 자비로우며 효심이 많았습니다. 그리고 그의 가족이 자랑스럽습니다. 충칭 카이현 장씨의 성씨: "해등이 즉위하고, 문정소, 기용시, 통이 왕조의 광채와 번영, 야망을 보여 가문을 세웠다."

호남 위닝 장씨: "국정 왕조가 가문을 세웠고 석련흥은 조상의 산업, 충성, 효도와 덕을 부지런히 육성하고 복원했으며 경전을 전했습니다."

후난성 영주(永州) 장씨(長姓): "인향현(陳祥糖)이 천은과소의(Tian Enke Shaoyi)를 계승하여 원소(Yuansuo)를 찾았다".

후난성 란산 현 룽자팡 마을: "천자 런옌이 당신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당신의 나라의 번영, 문명의 번영, 시진핑의 은총, 태양의 광채, 태양의 영광, 새로운 조상, 그리고 Yuan Suo를 찾는다"

Lingling, Qiyang, Hunan, Dong'an Long 씨족의 결합 씨족 세대: "조상은 Fangyuan Jiadi 학자 Xiangrui Xianronghuaqingshaosheng 고대 도로입니다. Changding Xian'an Zhonghua Qijia Pida는 신중함과 진실성을 보여주며 Yanshao는 유명한 조상 공연을 계승합니다."

Jiangxi Wanzai Long 세대 : "중국시와 예절에 관한 기사 인 Fu 가족의 Yizhe가 와서 엠블럼을 널리 걸었습니다."

장시 장수롱(Jiangxi Zhangshu Long) 세대: "관료의 선량한 도덕적 품성은 영창(Yongchang), 홍명(Hongming), 정원(Zhengyuan), 치환(Qihuan), 원주안(Wonzhuan), 시안택 이(Xianze Yi), 두껍고 향기롭고 밝다."

장시성 펑신시 원사핑 장씨: "당신의 조상은 수천년 동안 번영했고, 번영하고, 번영하고, 번영하고, 번영하고, 번영하고, 번영하고, 덕을 물려 받았습니다. 그 후로 군보는 번영하고 번영했으며, 부와 영광은 옥수에서 두드러질 것이었습니다." 연희창언은 그의 기사에서 아름다움과 미덕을 찬양합니다."

안후이성 퉁청 장씨는 “인(印)이 조정을 다스리고 선비가 젊고 집안이 향기로우며 나라가 옥이고 도가 크고 집안이 깊으며 지위는 높고 공덕은 오래가고 백성은 향기롭습니다."

강소용(江蘇龍) 가문의 한 혈통: "대부(大富), 대부(大富), 대영예(大富), 대영예(至至), 성실(誠密)과 호국(國寄)".

귀주 마강 장씨 : "재정통성수의 후계자인 용춘광이 천하를 불러 충의와 덕을 계승하고 위대한 나라를 낳았습니다."

광동성 판위 롱씨 가문의 후예: "천황암종의 후손들은 청나라 윤나이가 예루이피, 진룬, 이정, 시지, 시우였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 Meng 왕조, Si Yunwen, Wu Ling, Yu Guang, Wei Xian, Zhao Yong, Muke Shao, Chong Ji Yuan Hui".

장씨 가문의 혈통: "가문 대대에 충성과 복이 있기를 바라며, 세상이 밝고 번영하기를 바라며, 나라에 선행과 복이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산둥성 텅양 용씨 후손들: 연속으로 시커, 상통, 영의, 부흥, 둔후, 주심조, 개윤창, 종수, 우수, 염청, Yunhai, Teng Qi, Hua Guo Wenxiang을 계승했습니다.

Chongqing Fengjie Long 가족 세대: (모두 기억할 수는 없지만 한 문장, 위 아래 여러 세대가 기억납니다. 할아버지 세대에서 나는 종 세대) Xianyang 조상은 Xuanliang에있었습니다 (가서 조사 할 수 있습니다).

사천 완원 장씨 가문의 후손: 명나라가 천하를 다스리고 바다 나라를 생각하고 숭배하며 만대를 다스릴 수 있으며 지혜롭고 충성스러울 것입니다.

대행에 대한 암시

편집

4자 대행:

고대에서 유래;

찾아보기 Wuling에서: Quanliandian은 Long 가족의 기원과 카운티 희망을 나타냅니다.

보가오는 정직하고 정직하다.

징더 기사: 상리엔전은 동한 시대의 징조인용수를 지칭하며, 보가오는 호칭이 광무제의 수장이었다. 당시 산이었는데, 마원 장군은 《걸 형제서》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용보는 정직하고 정직하며 신중하고 신중하며, 경솔한 말을 하지 않고 검소하게 생활하며 정직하고 정의로우며 권위가 있습니다. 그를 매우 좋아하고 소중히 여기며 여러분 모두가 그에게서 배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광무제는 마원의 편지를 읽고 롱슈를 링링의 통치자로 승진시켰습니다. Xia Lian Dian은 청나라 Lingui 출신의 Long Qirui를 말합니다. 그는 Hanchen이라는 칭호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Daoguang 시대의 Jinshi였으며 Jiangxi의 수석 사신을 역임했습니다. 그는 저자입니다. "경덕당 전집"의.

그림은 학을 전달합니다.

꿈은 용이어야 합니다. 첫 번째 쌍은 송나라의 용 팔찌를 의미하며 "성성(Cheng Cheng)"이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Qiande 시대에 그는 Pizhou의 주지사였으며 사람들에게 이익을주었습니다. 어느 날, 흰 두루미 떼가 날아와서 아침부터 밤까지 그곳에서 머물렀다. 아래 대련은 당나라 때 용의 부흥을 가리킨다. 전설에 따르면 꿈에서 용을 타고 하늘로 올라갔다가 뒤를 돌아보니 낙타가 뒤에 있었다고 한다. 나중에 그가 왕위에 올랐을 때 그의 뒤에 있는 사람은 타계(圖絲)라고 불렸다.

오자 만능 대련:

일서풍평지;

성교용우창: 첫 대련은 송나라의 시인 용태추를 가리킨다. 왕안시의 이름으로.

당시 그 자리에 있던 궈 공푸는 "내 남편(왕안시를 가리킨다) 앞에서 감히 당신을 시인이라고 부르느냐"고 그를 꾸짖었다. 그는 또한 그에게 '사시'를 쓰라고 명령했다. Long Taichu는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광활한 노란색이 요새를 떠나고 사막에는 흰색 정자가 포장되어 있습니다. 새가 사라지면 바람이 인장 문자를 평평하게 만들고 밀물이 돌아 오면 태양이 별을 비춥니다." Gongfu는 그것을 매우 존경했습니다. 아래 대련은 송나라 용성(龍成)을 가리킨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물 속에서 돌 상자를 발견하고 오금의 옥인을 얻었는데, 인장에 적힌 글자는 별과 같았다고 한다. 그의 옆에는 이상하게 생긴 사람이 있었다. 그 사람이 말하는 것을 들어보세요: "나는 아홉 천사입니다. 이 돌상자와 옥인은 신의 보물입니다. 그것들을 원래 자리에 돌려놓으십시오." Long Cheng은 놀라서 다시 말하면서 말했습니다. , 돌 상자가 사라졌습니다.

두 형제, 시인;

아버지와 아들, 세 명의 화가: 상리엔은 왕조 시대의 롱샹과 롱잉을 가리킨다 》. Long Xiang과 Long Ying은 Wuling 출신이었습니다. Long Yingguan Tai는 종종 장관을 역임했습니다. 두 번째 쌍은 송나라 시대의 Long Zhang과 그의 아들 Long Xian과 Long Yuan을 나타냅니다. 아버지와 아들은 모두 호랑이 그림을 잘 그렸습니다. 그 당시 그는 유명한 화가였습니다. Longzhang은 Yueyang에서 태어났습니다. 호랑이 그림은 "한 번의 펜 스트로크로 이루어지며, 그것을 아는 사람들은 놀라고 감탄할 것입니다." 전설에 따르면 그는 평생 여섯 마리의 호랑이만을 그렸다고 한다. 그의 두 아들은 모두 같은 아버지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칠자 만능 대련:

용녀는 유성을 얻고 함께 늙어간다;

현자는 맹씨 가문과 함께 전기를 시작한다: 첫 번째 2행은 당대 이조위의 전설적인 소설을 가리킨다. '유의전'에 등장하는 동팅 용소녀는 남편의 가족에게 학대를 당했고, 학자 유이는 그녀를 많은 우여곡절 끝에 도왔다. 한때 Mianke 1 위;

Zhongxing Fuzhen Ph.D. 홈: 장시성 용신현 자이종진 자이종촌에는 고대 조상의 사당인 "자이종롱 조상당"이 있습니다. , "중친 홀"로 명명되었습니다. 종당의 규모는 길이 29.7m, 폭 11.6m, 높이 20m이다. 종당은 앞, 중간, 뒷건물로 연결되어 있으며, 앞뜰은 길이 2m, 너비 1.5m, 뒷뜰은 길이 1.7m, 너비 1.2m이다. 앞쪽 복도에는 3개의 이중문이 있고 뒷건물의 왼쪽과 오른쪽에는 이중 아치형 문이 있습니다. 벽돌과 타일로 만든 목조 구조, 우아한 모양, 아름다운 건축물, 절묘한 장인정신. 홀은 넓고 밝으며, 일년 내내 햇빛이 비치고 공기가 시원합니다. 정문 중앙에는 이 대본이 일반 대본으로 걸려 있습니다. 건륭 2년 용씨의 족보에 따르면, "자중(子級), 옥산(少山)이라는 이름을 얻은 문중금(文忠秦)(1162-1226년)은 선비계에서 태어났다. 가정 3년에. 송나라 때 처음에는 조주형무소를 지냈고, 그 후 복주(富州)로 옮겨져 절강복귀(浙江富伯)로 승격되었다. 송나라의 입종(孝宗)이 즉위한 후, 고교의 장관 감판(Gan Pan)을 추모하여 사후에 "중금(忠秦)"이라는 칭호를 수여하였다. 그는 또한 그의 공덕을 표현하기 위해 학교에 비석을 세우고 고향에 사당을 세우라고 명령했지만 송나라의 리종은 종 선생을 칭찬하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후손들은 관직을 맡는 것보다 선묘를 지키는 것을 더 좋아했고, 세월이 흘러 송나라의 리종 황제는 그에게 "중금공"이라는 시호를 부여하고 사찰을 건립하도록 명령했습니다. 그는 또한 그의 집에서 "중금사에 대한 특별 선물"이라는 명판을 주었는데, 이 명판은 여전히 ​​사찰에 걸려 있습니다.

8자가 넘는 일반적인 대련:

우 장관과 순, 후손이 늘어납니다.

레이양은 명문이고 초원이 펼쳐져 있습니다. 이 대련은 안후이성 왕장현 용씨의 사당입니다. 두 번째 쌍은 용가의 상황을 가리킨다.

태양이 바람에 비치는 것은 시인의 격언을 반영한다. Zhaoyu 성씨: 첫 번째 Lian Dian은 송나라의 Long Taichu Shi Dian을 나타냅니다. 두 번째 Lian Dian은 송나라의 Long Cheng Shi Dian을 나타냅니다. 사당이 복원되고 귀수용영씨가 건립되었습니다.

산천이 아름답고 청운이 항상 장원문을 보호합니다. 이 대련은 안후이성 용씨 사당의 대련입니다. 청나라 퉁청 출신의 용여연(龍瑞延), 예명은 금산(金山)으로 가경(嘉淸) 시대의 최고 학자 중 한 명으로, 내각의 비서이자 의 저자인 리관(Li Guan)이 편찬했다. "Ci Yan Zhai Ji"

Fengzhuan Rixing, Gongfu는 Yin Oh의 펜을 넣었습니다.

정직하고 정직한 Zhou Shen의 소원 편지: Shangliiandian은 Long의 이야기를 의미합니다. 송나라의 시인 태추(龍泰)가 시인의 이름으로 왕안석을 찾아갔고, 안석은 곽공복 시인과 함께 앉았다. "Ling Fu시 "Sha". Long은 다음과 같이 대답했습니다. "광활한 노란색이 요새를 떠나고 사막에는 흰색 정자가 포장되어 있습니다. 새가 사라지면 바람이 전서 문자를 납작하게 만들고, 밀물이 돌아오면 태양이 별을 비춘다. "궈징(Guo Jing)이 이에 대해 썼습니다. 두 번째 대련은 한(Han) 왕조의 유명 연예인인 용박(Long Bo)과 고스뎬(Gao Shidian)을 언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