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Deger printing college 건설 과정

Deger printing college 건설 과정

7 세기 말, 티베트 왕 송 짱 건부 장관 갈동 짱 의 후손 은 강곡 에서 피난 을 하며 금사강 변두리 에 거주했다. 제 30 대에 이르렀을 때, 이 가문의 후예 소랑인청은 원나라 8 사바의 음식이었다. 그는 총애를 받아' 사덕 10 사단 의사' 라는 칭호를 받았는데, 이 칭호는 원대에서 봉인되어 점차 현지 지명으로 발전했다. 그의 영토는 쓰촨, 티베트, 청해 3 성을 가로지르며 65438 만 평방킬로미터가 넘는 땅을 덮고 있다. 그 당시 한 가족은 지도자의 지도 아래 금사강변으로 이사를 가서 사루리 산 아래 토스트 국가를 세웠기 때문에 작은 마을인 덕격이 햇빛이 비친 곳에서 기세를 타고 일어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머리에 조상들이 가져온 후광, 말이 밟은 광활한 땅이 반짝이고 있다. 이 가문의 후손인12 세대 덕그 토스트 투덴택인은 자만하지 않았다. 영토를 계속 확장하기 위해' 정교합합' 의 정치제도와 봉건농노제를 공고히 하고 보완하기 위해, 덕그 지역의 군정 대권을 관장하는 토스트로서, 이미 글을 창조한 티베트족 국민들이 말 등에서 거의 끊임없이 연약한' 책' 을 불태웠다는 것을 깨닫고, 그는 더 이상 예전처럼 어리석은 행동으로 연약한 지혜를 삼킬 수 없었다. "문" 방식으로 "무" 의 효과를 얻어 역사가 유구한 안식처를 찾을 수 있습니까? 그래서 그는 불교를 선양하고, 불교를 통제하고, 가족 통치를 공고히 하기 위해 장경인경원을 짓기로 했다.

무음원은 종교와 문화의 성지이다. 어디에 지어야 하나요? 어느 날, 토든택인은 수많은 생각을 하며 관채에서 나왔다. 눈부신 햇살이 이미 솟아오른 산과 광활한 산속의 드문드문 식물을 비추고, 관채의 금빛 돔과 함께 황금빛을 태우고, 모래사장으로 통하는 벌거벗은 사석은 마치 순례의 마음처럼 뜨거워져 햇빛에 반짝 빛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마을 앞의 마을과 마을 뒤의 숲이 황금빛으로 쌓여 꿈처럼 찬란하다. 노랫소리는 노래, 금빛 돔, 붉은 벽, 회전통이 눈앞에서 흔들리고, 채색된 경봉이 울리고, 경을 읽는 주문이 향기로운 안개 자욱한 대전에서 나부끼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만약 이 장면들이 당시 투든택인의 머릿속에만 나타난다면, 갑자기 그의 눈앞에서 일어난 장면이 그를 놀라게 했다. 한 티베트인이 한 무리의 소를 데리고 토스트관채 앞으로 돌진했을 때, 그 소떼는 어찌 된 일인지 놀라서 도망쳐 화물을 바닥에 던졌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투든 르네 는 진샤 강 건너편 (현재 티베트 강다) 에서 티베트인 을 알고, 앞으로 물었다, 깜짝 놀랐다. 그는 클래식한 버전의' 욕심이 많다' 를 새겨 술을 권했다. 이곳은 관채 근처에 있고 뒤에는 산이 있고 앞에는 강이 있다. 경서는 어디에나 있고 불법은 끝이 없다. 토든택인은 눈을 감고 앉아 있는 즉시 분노를 기쁨으로 바꾸며 "좋아, 좋아, 네이비서원이 바로 여기에 세워졌다" 고 연달아 말했다.

그래서 관촌 옆에 세워진 인쇄서원의 윤곽이 곧 그의 머릿속에 그려졌다. 숨겨진 황제 경원 3 층 1

부지면적이 거의 3000 미터, 3 층, 건축 면적이 만 평방미터에 가까운 건물은 오늘날에는 큰 공사가 아니다. 그러나 200 여 년 전 티베트 지역 (1729) 에서는 이 건물을 짓는 것이 쉽지 않았다. 당시 토든택인은 수천 명의 가난한 사람들을 모집하여 나무를 베고 기초를 평평하게 하고 산을 깎아 돌을 깎고 경을 새겼다. 이 기초작업들은 65,438+00 년이 걸렸는데, 건배자의 영혼이 천국으로 돌아갈 때까지. 나는 토든이 살아 있을 때 어떻게 다른 사람에게 교대했는지, 그가 어떤 가칙을 세웠는지 모르겠다. 전설에 의하면 중국에서는 거의 누구나 다 아는 평범하고 위대한 우공이다. 국자감 건설에서 노자는 아들 한 명을, 아들은 손자 한 명을 죽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 세대의 토스트는 조금도 망설이지 않고 전임자의 짐을 이어받아 비바람에도 거침없이 성큼성큼 앞으로 나아갔다. 그 경찰들은 아들로 아버지를 바꾸고, 형제로 형제를 바꾸며, 오랫동안 노력해도 후회가 없다. 4 세대 토스트를 거쳐 30 년이 걸려서 1 인쇄서원 3 층을 지었다. 중국의 만리장성은 세계 8 대 기적 중 하나로 꼽혔다. 중국 장구의' 그사르' 는 세계에서 가장 긴 서사시로 불린다. 그자르의 고향으로서 인쇄원의 인쇄판도 기적이다. 한 편의 문화 서사시, 외진 덕격, 200 여 년 전의 티베트족 문화를 실어 불교를 발양하는 것은 정말 너무 무겁다. 그러나, 이 가족과 덕그인은 마침 나서서 이 무거운 짐을 메었다. 수많은 가난한 사람들이 모든 심혈과 땀과 지혜를 인경원에 투입하여 오늘 인경원의 만리묵향을 갖게 되었다.

오늘 인경연구소의 창고에는 20 만여 장의 인판이 있다. 이 판들에는 경전, 사서, 화판이 있는데, 장문화 70% 의 고서가 저장되어 있다. 그것들은 티베트 문화의 만리장성, 문화의 서사시, 문화의 기적이다. 인쇄판의 제작만 보면 충격적이다. 인쇄판은 자작나무로 만든 것이다. 매년 가을, 경찰들은 산에 올라가 나무를 베고, 곧은 무절제한 줄기를 선택하고,10 *100cm, 두께 4cm 의 덩어리를 썰어 작은 불로 훈제를 하고, 정화조에 넣어 겨울을 견디고 있다.

이듬해에 나무토막을 꺼내어 물 속에서 끓이고 건조하며 광택을 내고 평평하게 깎아 프로토타입판을 만들었다. 조각가는 숙련된 서예가가 종이 틀에 쓴 글자에 따라 조각한다. 보통 장인은 하루에 한 판의 단면 조각만 완성할 수 있고, 한 폭의 단면 문자 조각을 완성하는 데는 약 10 일이 걸린다. 예를 들어, 서예가 65,438+000 명은 3 년이 걸렸고, 장인 500 명은 5 년 동안 책 265,438+03 부의 인쇄와 조각을 완성했다. 이 접시들이 없었다면, 아마도 티베트 인민문화사의 많은 중요한 내용은 찾을 곳이 없을 것이다. 이런 관점에서 역사를 보존하는 인쇄서원에 대한 재인식과 진일보한 탐구가 필요하다. 인쇄소는 단지' 마당' 이 아니라, 오늘의 말로 출판사와 인쇄소의 복합체이기도 하다. 이 종합체를 관리하는 것은 결코 쉽지 않다. 다행히 인경원에는 엄격한 관리 제도가 있다. 예를 들어, 도서관에는 방화, 방충, 방습 관리 제도가 있으며, 인쇄판은 검사, 등록, 서명을 해야 합니다. 건배인의 허가 없이는 누구도 레이아웃을 변경하고 판을 처리할 권리가 없다. 토스트 외에도, 이 불경인쇄원을 보호하기 위해 많은 티베트 사람들이 노력하여 세월에 침식된 폐허가 되지 않도록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현대 사회에서, 이 보호 사업은 이미 사회 시스템 공사가 되었다. 한 세대 또 한 세대의 문헌 관리인, 열심히 도서관을 정리하고 인판을 보수하다. 다만 1970 년대와 80 년대에 국가는 거액을 투입하여 인도 서원에 대한 대규모 수리를 거듭했다. 지금, 인경원은 이미 전국 중점 문화재 보호 단위가 되었으며, 사람들이 참관하기에 좋은 곳이기도 하다. 물론, 인쇄원의 인쇄판은 발굴하여 정리해야 한다. 그러나 현대 정보사회에서 그 존재의 의미는 사회에 인쇄판의 실제 내용을 부여하는 지식이 아니라 문화사업의 현상으로서 문화가 정치 군사 사회생활에서 얼마나 중요한지를 일깨워 주는 것이다.

물론, 풍부한 장의문헌은 인원에서 지금까지 계속 사용되고 있다. 국가가' 칠오' 중점 과학연구단위로 등재한 덕격장의약연구소는 인쇄내용에 따라 고전 장약을 배우고,' 4 부 의전주' 등 의학 고전 10 여부를 편찬해 만성병 치료에 신기한 효능을 가진 장약을 개발했다. 동시에, 인도 서원의 풍부한 문화 축적이 많은 중외 학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중국의 저명한 역사학자, 쓰촨 대학 교수 임나이강, 최초의 장의그라드, 최초의 티베트족 마르크스 레닌주의 철학자 품초 왕걸 등이 모두 이곳에 왔었다. 700 년의 여정을 거쳐 덕그토스트 가문은 이미 봉건농노제를 파괴하는 역사의 발걸음에 따라 멸망으로 접어들었다. 티베트 문화의 전승으로서 인경원은 지금까지도 덕격현에 우뚝 솟아 있다. 오늘날 콘바 표준 티베트어의 발원지인 데거는 인도 서원의 풍성한 문화 축적과는 무관하지 않다.

인도 학원의 역사는 문화가 세대의 축적이라고 우리에게 알려준다. 민족 정신의 질을 바꾸는 것은 하나의 과정이며, 문화는 그 속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인쇄사서의 축적자와 보존자로서 지식인들이 자기도 모르게 대체불가의 역할을 하고 있다. 사이 원의 문화 유산은 티베트 전통 문화의 기치라는 데 있다. 도장 서원이 있어 덕격은 티베트 문화사에서 매우 중요한 분량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