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고대 남자들은 모두 수염을 가지고 있었습니까?

고대 남자들은 모두 수염을 가지고 있었습니까?

예, 고대인들은 "몸의 가죽이 손상되면, 앓고 있는 부모가 감히 손해를 볼 수 없고, 효시가 시작된다" 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주진 시대에는 수염에 대해 매우 중시했고, 호신 간호는 효도의 근본으로 여겨져 훼손할 수 없었다. 그래서 머리카락은 일반적으로 빗지 않고 자연스럽게 끊어지도록 하고, 남녀는 머리에 상투를 쌓는다.

\ "xiaojing \" 는 말했다: 신체 피부 손상, 고통받는 부모는, Xiaoshi 손상 감히 하지 않았다; 큰길에 서서 후세에 이름을 날리며 부모를 나타내는 것도 효도의 끝이다. 최초의 역사 기록은 주공단에서 시작되었다. 한대에서 진대까지 유교 사상의 유행으로 몸과 피부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은 도덕 수준으로 높아졌다.

확장 데이터:

신해혁명 이후 중국 남성의 헤어스타일, 의상, 사교예절, 풍속 습관이 크게 달라져 남성의 이발, 면도는 이미 일상생활의 일부가 되었다. 그러나 수염 기르는 것에 관한 많은 예의는 여전히 배울 만하다. 예를 들어 후배들이 어른들 앞에서 수염을 남기지 않는 것은 중국 전통문화의식과 윤리도덕의 구현이다.

일반적으로, 아버지가 돌아가셨을 때, 아들은 윗입술의 수염을 유지하고 뽑지 말아야 한다. 어머니가 돌아가시면 아들은 아랫입술 (턱) 의 수염을 남기게 된다. 만약 네가 부모가 없다면, 너의 입술에는 수염이 있을 것이다. 이른바' 축지' 도 마찬가지다.

청대 강희사전도 각종 수염의 이름을 명확하게 정의했다. 윗입술의 수염은 콧수염, 아랫입술의 수염은 콧수염, 뺨 옆의 수염은 콧수염, 턱의 수염은 콧수염이라고 한다. 각 부분에는 서로 다른 이름이 있고, 잘생긴 남자도 옛사람의 수염에 대한 일종의 심미라고 할 수 있다.

참고 자료:

바이두 백과-호자

바이두 백과-체모 피부로 부모의 영향을 받아 손상을 입지 않는다.

바이두 백과사전-왜 고대인들은 성인이 되면 수염을 기르는데, 특히 문인과 관원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