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포박자 고서 원문 및 번역 주석.

포박자 고서 원문 및 번역 주석.

도학과 단법의 실천에는 왕왕 태식법이 있는데, 이것도 중요한 방식이다.

그중에서 비교적 널리 전해지는 두 가지 방법, 즉 갈홍의 아기 숨을 참는 법과 펑조의 폐기공법이 있다. 이 기사에서는 주로 "baopu zi" 의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사실 이런 방법은 인터넷에서 흔히 볼 수 있지만 모두 현대 백화문으로 번역한 것이다. 방법은 좋지만, 무의식, 금기, 실수와 같은 중요한 것들을 많이 잃어버리는 것은 전면적이다.

아기가 숨을 참는 방법은 사실 내용이 8 가지 해석이 쌓여 있기 때문이다. 이 장에서는 수련의 정수든 선단의 복용이든 한 대가의 지도와 꾸준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점을 주로 다루고 있으며, 그런 다음 행기 방법과 가스 사용 효과에 대해 자세히 논의했다. 성예술에 대해 다시 이야기하다. 마지막으로, 이 두 가지 신기한 방법만이 정련을 거치지 않고 화약을 만들 수 없다고 지적했다.

그럼 갈홍은 누구죠? 포박자는 그의 서예뿐만 아니라 그의 사이즈도 있다. 갈홍은 원래 동진도사, 방사, 명의였다. 도교의 선본' 포박자' 뿐만 아니라' 김궁요요' 와' 팔꿈치 급방' 도 의학사에 지울 수 없는 경전을 남겼다.

이 태리법을 탐구하기 시작합시다.

원문:

포박자는 "영원히 살고 싶으면 가장 중요한 것을 얻어야 한다" 고 말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정교하고 섬세해야 한다는 것이다. 대량의 약을 먹으면 충분하니, 너무 많이 필요하지 않다. 그러나 이 세 가지 물건은 모두 얕고 깊어서 대가가 될 자격이 없다. 노력 없이는 모든 것을 대충 알 수 없다.

탐색:

사원 하나를 지을 때, 섬세한 작업이 관건이다. 정동결해야 깨달음을 얻을 수 있고, 응고하는 방법은 단지 몇 가지에 지나지 않는다. 한 대사에게 지시하고, 부지런하고 게으르지 않고, 근리에 서두르지 말라고 부탁하다. 이것은 태식법의 큰 전제이다. 왜 많은 사람들이 방법이 뚜렷한 상황에서 성공하지 못했을까요? 사실, 그들은 큰 전제에서 모르거나 하지 않기 때문에 자연법에 도달하기가 어렵습니다.

원문:

구름이 움직이고 있지만 움직이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다. 방에서 말했지만 방 안에는 거의 백 가지가 있습니다. 약을 먹는다고 하지만 약을 먹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다. 네가 사람을 가르치기 시작할 때, 너는 처음부터 시작해야 한다. 만약 네가 결심과 근면이 있다면, 너는 그들에게 그들이 원하는 것을 알려줄 수 있다.

탐색:

방에서도 기체의 순환을 촉진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다. 마약만 해도 수천 가지 방법이 있다. 원래 도교가 퍼지기 쉽지 않다는 말이 바로 이런 뜻이다. 네가 무엇을 가르치거나 실천하기 시작하든 간에, 모두 간단한 것부터 시작한다. 자만하고 집착해야 요지를 체득할 수 있다. 물론, 나는 여기서 많은 친구들을 만났고, 자주 "너 고쳤니?" 라고 물어본다. " \ "무엇을 수리? 클릭합니다 \ "당신은 나에게 가르쳐 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당신에게 필요한 것을 요구하는 것은 잘못이 아니지만, 당신이 대답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또한 공론입니다. 그러나, 모든 수확은 네가 지불한 후에야 얻은 것이다. 네가 원한다면, 그것은 스스로 고생을 사서 하는 것이다. 사실입니까?

원문:

따라서 걷기는 만병, 역병, 뱀호랑이 금지, 종기 지혈, 물 속에서 살거나, 물 위에서 수영하거나, 갈증을 풀거나, 장수를 연장시킬 수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태과이다. 태아의 호흡이 있는 사람들은 코와 입을 통해 숨을 쉴 수 없다. 만약 그들이 자궁에 있다면, 그들은 성공할 것이다.

탐색:

속담에 행기법은 병을 치료하고, 전염병을 제거하고, 짐승을 통제하고, 종기를 멈추고, 물에 자유롭게 들어가고, 갈증을 가라앉히고, 장수 등을 연장할 수 있다고 한다. 그러나 행기의 관건은 무엇인가, 사실 태과이다. 왜 태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까? 태식은 사실 내세에서 선천적으로 돌아가는 과정을 추구하는 것이다. 마치 자궁에서처럼. 자궁에서 몸은 순수하고 병이 없고, "물" 에서 숨을 쉬고, 입과 코를 쓰지 않는다고 상상해 보세요. 이것이 바로 댄법이 찾는 것이다.

원문:

초심자에게는 코가 그려진 채로 닫혀 있고, 음기는 마음으로 120 까지 세었기 때문에 입으로 살짝 뱉어 내고, 자기가 왔다갔다 하는 소리를 듣고 싶지 않기 때문에, 종종 적게 하고 입코에 깃털을 얹고 툭하면 뱉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점차 마음의 수를 늘리는 법을 배우면 시간이 길어지면 천 명에 이를 수 있고, 노인은 하루 살면 하루가 줄어든다. 남편이 행할 때, 태어날 때, 부당하게 죽는다. 그래서 선인은 여섯 가지 수단을 취하는데, 또한 부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선인, 선인, 선인, 선인) 하루 밤 12 시, 한밤중에 6 시, 정오부터 자정까지, 죽어서 걸어도 소용없다.

탐색:

이 단락은 조금도 빈틈이 없는 방법이다. 처음에는 비강을 통해 숨을 들이마신 다음 닫고, 마음속으로 120 까지 세고, 입을 통해 천천히 숨을 내쉬었다. 물론, 말을 다시 하고, 숨을 내쉬고 숨을 들이쉬고, 몇 가지 일을 해야 한다. 가볍고, 느리고, 평온하며, 귀가 들리지 않도록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숨을 많이 들이마시고, 숨을 덜 들이마시고, 원기를 몸속으로 들여보내야 거리가 될 수 있다. 깃털을 입코에 올려놓고 숨을 내쉬면서 움직이지 않는 것은 초보적인 성공이다. 그리고 호흡 빈도가 늘어난다. 선정으로 계산하면 수천 원을 줄 수 있다. 이때는 이미 장수할 수 있게 되었다. 다음은 가장 주의해야 할 사항입니다. 인터넷상의 방법은 왕왕 언급하지 않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화가 났을 때 죽지 않는 것이다. 화가 났을 때만 정력이 왕성할 수 있다면, 언제 화가 날까요? 예를 들어, 하루 밤 12 시간 중 자정부터 정오까지의 6 시간은 화가 나고, 정오부터 자정까지의 6 시간은 죽는다. 그래서 죽으면 다시 화를 내면 안 된다.

원문:

브러시를 잘 사용하는 사람, 쉿 물, 물 역류 수 단계; 쉿, 쉿, 불이 꺼질 것이다. 쉿, 호랑이, 호랑이, 호랑이, 호랑이, 호랑이는 움직일 수 없다. 쉿, 뱀, 뱀은 갈 수 없어. 만약 다른 사람이 흉기에 상처를 입었다면, 쉿 피는 멈출 것이다. 독충집에 사람이 없다고 들었는데, 그는 멀리서 나를 야유하며 나에게 한 수 빌었다. 남자는 좌측으로 나를 야유하고, 여자의 우측은 나를 야유한다. 비록 백리를 갈라놓았지만, 순식간에 좋아졌다. 그가 앓고 있는 것은 악급병이지만 삼구번을 삼키는 것도 좋지 않다. 그러나 인간성은 더욱 경솔하고, 귀는 덜 조용하다.

탐색:

행기를 잘하는 사람은 물을 붓고 물을 붓는 것과 같은 일을 할 수 있다. 불을 끄고, 그것을 꺼라. 쉿 짐승, 짐승 쪼그려; 다만 가스의 순환은 큰 역할을 하지만 인간성의 조급함 때문에 조용한 연습은 거의 없다. 사실, 이것은 여전히 ​​중요한 전제로 돌아갑니다.

원문:

많이 먹는 것이 너무 중요하고 상추를 먹는 것이 너무 강하다. 화를 내는 것도 금지되어 있습니다. 화가 나면 난장판이 된다. 넘칠 수도 없고, 사람을 화나게 하지도 않기 때문에 할 수 있는 사람이 매우 적다. 조상을 따라가려면 한여름의 취열마다 심연의 바닥으로 나아가야 한다. 어느 날 떠나면 귀를 닫을 수 있다.

탐색:

다음은 금기와 주의사항입니다. 똑같이 중요합니다. 언행은 날것으로 많이 먹어서는 안 된다. 이런 상황들은 너를 초조하고 불안하게 하여 입을 다물지 못하게 할 것이다. 너는 아직 화를 내서는 안 되고, 화가 나면 혼란을 초래할 수도 있다. 성공한 사람은 매우 적다. 왜냐하면 그들은 반드시 가스의 흐름을 유지해야 하기 때문이다. 갈홍조는 그의 조상이 술에 취해 여름이 매우 더울 때마다 심연의 바닥으로 들어가 여러 날 동안 나왔다고 말했다. 왜냐하면 그는 그의 생명력과 유산을 막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 이후로, 나는 프랑스에 있었고, 여기서 더 이상 말하지 않을 것이다. 이로써' 포박자' 태식법이 완성되면' Xi 지' 를 볼 수 있지만, 끈기가 있어야 진실을 엿볼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