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일용 도자기, 공예 도자기, 건축재 도자기, 배관 도자기는 같은 장비로 생산됩니까?

일용 도자기, 공예 도자기, 건축재 도자기, 배관 도자기는 같은 장비로 생산됩니까?

물론 다르죠! 세라믹 제품은 종류가 다양하며, 그 화학 성분, 광물 성분, 물리적 성능, 제조 방법은 종종 서로 가깝고 뚜렷한 경계는 없지만 응용에는 큰 차이가 있다. 그래서 몇 개의 시스템으로 요약하기가 어려워 상세한 분류에 대한 의견이 분분하다. 지금까지 국제적으로 통일된 분류 방법은 없다. 일반적으로 다른 각도에서 다음과 같은 두 가지 분류가 있습니다.

(a) 다른 목적에 따라 분류

1. 일용 도자기: 식기, 다기, 캔, 제단, 주전자, 대야, 접시, 접시, 그릇 등.

2. 예술 (공예) 도자기: 꽃병, 조각, 원림 도자기 그릇, 진열품 등.

산업 도자기: 다양한 산업에 사용되는 세라믹 제품을 나타냅니다. 다음과 같은 6 가지 측면으로 나뉩니다.

① 건축 위생 도자기: 벽돌, 배수관, 타일, 외벽 벽돌, 위생 세제 등.

② 화학 (화학) 세라믹: 다양한 화학 산업에서 사용되는 내산성 용기, 파이프, 타워, 펌프, 밸브, 내산성 벽돌, 회색

③ 전기자: 전력공업에서 고저압 송전선로의 절연자로 쓰인다. 모터용 전선관, 저전압 전기 및 조명용 기둥 절연자 및

통신용 절연체, 무선용 절연체 등.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④ 특종 도자기: 각종 현대공업과 첨단 기술로 남겨진 특종 도자기 제품으로는 고알루미늄, 마그네슘, 티타늄 마그네슘, 지르콘 등이 있다.

돌 도자기, 리튬 도자기, 자기 도자기, 서멧 등.

(2) 사용 된 원료와 빌렛의 밀도에 따라 다음과 같이 나눌 수 있습니다.

벽돌이나 붉은 도자기, 점토, 석제품, 반자, 심지어 도자기 (130relain) 의 원료는 굵기에서 가늘게, 가공물은 굵기에서 다공까지 점점 촘촘해지고, 연소온도도 마찬가지다.

굵은 도자기는 가장 원시적이고 가장 낮은 수준의 도자기 그릇으로, 일반적으로 녹기 쉬운 점토로 만들어진다. 경우에 따라 클링커나 모래를 점토에 추가하여 수축을 줄일 수 있습니다. 이 제품들의 발사 온도는 점토 화학 성분에 함유된 불순물의 성질과 양에 따라 크게 변한다. 그것으로 만든 벽돌은 기공률이 너무 높으면 가공물의 내한성이 좋지 않고, 너무 낮으며, 모르타르는 포크를 걸기가 쉽지 않으므로 흡수율은 일반적으로 5 ~ 15% 사이로 유지해야 한다. 연소 후의 가공물의 색깔은 점토에 있는 유색산화물의 함량과 발사 분위기에 따라 달라집니다. 산화염에서 구울 때는 주로 노란색이나 붉은색이고, 복원염에서 구울 때는 주로 청록색이나 검은색입니다.

우리나라 건축 자재 중의 청벽돌은 Fe2O3 이 함유된 노랑색이나 붉은 점토로 만들어졌으며, 휴전할 때 복원화염으로 구워 fe2o 3 을 FeON 과 파랑으로 복원한다. 도자기는 일반 도자기와 정교한 도자기로 나눌 수 있다. 일반 도자기는 도자기, 캔, 제단, 독, 내화벽돌 등 다공성 착색체가 있는 제품입니다. 정도기의 가공물 흡수율은 여전히 4 ~ 1.2% 로 투명하고 투명하지 않아 일반적으로 흰색입니다. 유약은 주로 납, 붕소가 함유된 용해성 유약이다. 용제는 용제에 비해 적고, 소결 온도는1300 C 를 초과하지 않으며, 가공물은 충분히 소결되지 않습니다. 도자기에 비해 원료에 대한 요구가 낮고, 가공물의 가소성이 크며, 연소 온도가 낮다. 변형이 쉽지 않아 제품의 성형, 충전 등의 공정을 단순화할 수 있다. 그러나 정도기의 기계적 강도와 충격 강도는 도자기와 옹기보다 작으며, 그 유약도 상술한 제품보다 부드럽다. 유약층이 파손될 때, 다공체는 쉽게 오염되어 위생에 영향을 미친다.

가는 도자기는 가공물 성분에 따라 점토, 석회질, 장석, 숙료로 나눌 수 있다. 점토 도자기는 일반 도자기에 가깝다. 석회정도는 석회석을 용제로 하여 제작 공예는 장석 정도기와 비슷하지만 품질은 장석 정도만큼 좋지 않아 최근 몇 년 동안 거의 생산되지 않아 장석 정도기로 대체되었다. 장석정도는 일명 경정도기라고도 하며 장석을 용제로 한다. 그것은 가장 완벽하고 가장 널리 사용되는 도자기이다. 근대에는 많은 국가들이 이미 그것을 이용하여 일상적인 식기 (컵, 접시 등) 를 대규모로 생산했다. ) 그리고 비싼 도자기 대신 위생 도자기. 열재 정도는 정도비에 일정량의 숙료를 첨가하여 수축을 줄이고 낭비를 피한다. 이런 가공물은 크고 두꺼운 타이어 제품 (예: 욕조, 세숫대야 등) 에 많이 쓰인다. ).

중국 고서에서는 동기를' 돌태자' 라고 부른다. 그것의 가공물은 촘촘하여 이미 완전히 소결되어 도자기에 매우 가깝다. 하지만 유리화는 없고 흡수율은 여전히 2% 미만입니다. 가공물은 불투명하고 흰색이며, 구운 후 대부분 발색을 허용한다. 따라서 원료의 순도에 대한 요구는 도자기가 높지 않아 원료를 쉽게 얻을 수 있다. 동기는 강도가 높고 열 안정성이 좋아 현대기계화 세탁에 적합하며 냉장고부터 오븐까지 온도 돌연변이를 잘 넘길 수 있습니다. 국제시장에서는 관광업의 발전과 음식의 사회화로 도자기보다 판매량이 많다.

반자의 가공물은 도자기에 가깝지만, 태운 후에도 여전히 3 ~ 5% 의 흡수율 (진자의 흡수율은 0.5% 이하) 이 있기 때문에 사용 성능은 도자기보다 좋지 않지만, 정도기보다 낫다.

도자기는 도자기 발전의 더 높은 단계이다. 가공물은 이미 완전히 소결되고 유리화되어 촘촘하고 액체와 가스를 투과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타이어의 얇은 부분은 반투명하고 횡단면은 조개껍데기 모양이다. 혀로 핥을 때 미끄럽고 손이 붙지 않는다. 딱딱한 도자기는 도자기 중에서 성능이 가장 좋다. 고급 일용기구, 전기자, 화학자 등을 만드는 데 쓰인다.

연자 보조용제가 많고, 연소온도가 낮고, 기계 강도가 딱딱한 도자기보다 낮고, 열 안정성도 낮지만, 투명성이 높고 장식성이 풍부해 예술전시자 제작에 많이 쓰인다. 소결 도자기와 뼈 도자기에 관해서는, 그들의 소성 온도는 연자와 비슷하고, 장단점도 연자와 비슷하며, 반드시 연자의 범위에 속해야 한다. 이 두 종류의 도자기는 생산이 어렵고 (가공물의 가소성과 건조 강도가 좋지 않아 구울 때 변형이 심하다), 원가가 높기 때문에 생산은 보편성을 띠지 않는다. 영국은 유명한 유골자 생산국이고, 중국 당산도 유골자를 생산한다.

특수 도자기는 현대전기, 무선, 항공, 원자력, 야금, 기계, 화학 등 공업의 급속한 발전과 함께 전자 컴퓨터, 우주 기술, 신에너지 개발 등 첨단 과학기술로 발전했다. 이 도자기들이 사용하는 주요 원료는 더 이상 점토, 장석, 시기가 아니며, 일부 가공물은 점토나 장석도 사용한다. 그러나 순수 산화물과 특수한 성질의 원료를 사용했는데, 그 제조 공정과 성능 요구 사항도 다르다.

이 도자기 용어를 편집하다.

예술 도자기 투자자와 수집가들이 예술 도자기의 몇 가지 기본 지식을 더 잘 이해하고 습득할 수 있도록 도자기의 고유 명사를 다음과 같이 정리하였다.

파란색과 흰색: 도자기 유약의 이름. 백자와 청자의 고유 이름. 전형적인 청화기는 도자기에 코발트를 칠한 다음 투명한 유약을 발라 고온으로 한 번에 태운다. 파란색과 흰색 유약 아래, 그래서 유약 아래 색에 속한다.

청화자의 특징은 산뜻하고 상큼하며 우아하며 대범하고 장식성이 강하여 국내외 사람들에게 소중히 여겨져 왔다. 그리고 세계 도자기 제조 과정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투채: 유약 아래 청화, 유약 아래 빨강, 유약 아래 다색의 결합이다. 두채는 명대 성화년 동안 창제되어 유약 아래 채색 (청화) 과 유약 아래 채색을 결합한 장식 품종이다.

투채는 동정수납, 대비가 선명하며 우아하고 화려하다는 특징이 있다. 이런 장식은 풍부한 표현력과 특징을 보여준다.

유약하홍: 일명 유약하홍이라고도 하는데, 송대 균요의 자홍색 유약에서 유래한 것이다. 단독으로 장식하거나 블루, 레드와 함께 사용할 수 있으며 (이런 장식을 청화유약 아래 레드라고 함), 유약 아래 레드컬러는 안정적이고 두껍습니다.

전통적으로, 중국에서 빨간색은 흔히 길상과 부를 대표하며, 유약 아래의 붉은 색은 점잖고 순박하며 아름답고 소박하며, 이것들은 모두 사람들이 즐겨 사용하는 요소이다. 발사 후의 특징은 냉정하고 열정적이다.

파스텔: 일명' 고채' 는 유약색의 한 품종이다. 유약이란 구운 가공물 유약에 그림을 그려 섭씨 600 ~ 900 도의 가마에서 구워 만든 것이다. 청강희는 52 년 (17 13 이 흰색 물질은 일반적으로 "유리백색" 이라고 불린다. 유리백색과 오색 재료의 융합으로 각종 색깔이' 분화' 되었다. 빨간색은 분홍색으로, 녹색은 연한 녹색으로, 노란색은 연한 노란색으로, 다른 색상도 불투명한 연한 색조로 변하며, 첨가량을 조절하여 다양한 음영을 얻을 수 있으며, 분홍색과 부드러운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런 유약을' 분채' 라고 부르며, 그 표현 수법은 평지에서 명암 세탁으로 발전한다. 스타일에 있어서, 그것의 레이아웃과 필법은 모두 국화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장식의 예술적 효과로 볼 때, 그것은 미관, 우아함, 신중함, 소박함, 웅장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무릇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는 것은 공필이든 자의든 분채로 표현할 수 있다. 이 방법으로 그린 인물, 꽃과 새, 산수 등은 분명 어둡고 깊고 음양은 층과 입체감을 더해 하늘하늘, 섬세함, 칠, 염색, 굽기 등의 공예 단계를 형성한다.

유약 페인트는 빨강, 노랑, 녹색, 파랑, 보라색 등 각종 유리색으로 꽃무늬 장식의 필요에 따라 유약에 바르는 오래된 색이다. 원료와 바나듐으로 도자기 타이어에 선을 긋고, 단선으로 평평하게 바르는 방법을 채택한 다음,' 화로' 에서 두 번 굽는다 (800-900 도로 굽기). 그 빨강, 초록, 층이 적고 색깔이 선명하기 때문에 딱딱한 색이라고 한다. 고색의 색채는 밝고 영롱하며, 색조 대비가 강하고, 이미지가 과장되고, 라인이 강건하며, 농후한 민족 예술 풍격을 지니고 있다.

고화에는 인물, 산수, 용, 원앙, 송백, 영지, 화초 등 많은 대상이 그려져 있다. 고대 채자기는 역대 엑스포에서 많은 호평을 받았다. 경덕진 도자기 공예의 우수한 전통 중의 하나이다. 연대상으로 볼 때, 대명 채와 강희채를 포함한다. 색상의 경우 3 색, 5 색, 빨강, 녹색 3 색이 있습니다. 그 기법은 선 평면이 단일하고, 선이 강하고, 획이 간결하고 생동적이며, 색채 대비가 강하고, 이미지 개괄이 과장되고, 민간 풍격이 짙고 장식성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신채: 본명 외채로 청말에 나타나 외국에서 들어온 도자기 장식 방법이다. 먼저 오색물감으로 백자 표면에 각종 그림이나 도안을 그린 다음 화로에서 굽는다. 이런 도자기를 신채도자기라고 합니다. 신채자는 청말민 초에 점차 발전해 온 신종이다. 중화인민공화국이 설립된 후 몇 차례 개선을 거쳐 새로운 색채 장식 기법이 풍부하고 발전하여 현대 기술과 결합하여 널리 사용되는 장식 형식이 되었다. 현재 경덕진에서 유행하는 신색 중 중국 프리 스타일 펜과 신색, 밝고 밝은 붓꽃과 스프레이, 깔끔하고 아름다운 평인과 실크 프린트가 있습니다. 일련의 개혁과 혁신을 거쳐 장식 스타일은 경덕진 도예의 지방적 특색을 형성하였다. 새로운 색상으로는 데칼, 페인팅, 브러시, 스프레이, 인쇄, 박막 이동, 골드 페인팅 및 색상 추가, 컬러 인쇄, 골드 색상 부식 및 다양한 색상의 전자 광택이 있습니다. 색채가 풍부하고, 장식이 다양하며, 공백조형이 아름답고, 도안이 생동감 있고, 풍격이 참신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유약: 유색금속원소가 함유된 원료로 만든 아름다운 유약입니다. 유약에 각기 다른 금속 산화물을 착색제로 첨가하여 일정한 온도와 분위기에서 구우면 각기 다른 색깔의 유약이 나타나 색유약이 된다. 세 가지 분류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소성 온도에 따라 고온 유리 (약 1300 도), 중온 유리 (약 1200 도), 저온 유리 (약1 소성 온도가 1250 도인 경우 높낮이로 나눌 수 있습니다. 둘째, 불타는 화염의 성질에 따라 산화염색 유약과 복원염색 유약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셋째, 구운 후의 외관 특징에 따라 단색 유약, 다색 유약, 균열 유약, 아광 유약, 결정질 유약으로 나눌 수 있다.

유리와 일반 유리의 차이는 유리의 특수한 발사 공예와 레시피에 있다. 유약의 유약은 반드시 1.250 도 이상의 고온을 거쳐야 비로소 그것의 독특한 매력을 드러낼 수 있다. 예를 들면, 빛은 기름처럼 흐르고, 색은 무지개처럼 흐르고, 알갱이는 폭포처럼 흐를 수 있다. 유리색이 알록달록하여 변화가 많다. 청록색 (예: 콩녹색, 그림자 녹색, 분녹색, 용천 천청 등). 붉은 색과 보라색, 예를 들면: 제사 빨강, 랑요홍, 군홍, 장미보라색, 미인술, 유약 빨강, 불 등. 티타늄, 상아, 어황, 분황 등과 같은 노란색. 녹색, 공작새 녹색, 진싱 녹색, 오빠 녹색 등. 블랙, 블랙 골드, 녹, 무광 블랙 등. 다른 것은 결정유약, 요변화유약, 차가루, 티타늄화유약, 균열유약, 당삼채, 용천유약, 왁스 유약, 금사유약, 변색유약,' 삼개태',' 허베이란 유약' 이 있다. 또한 서양색, 연지홍, 인형면, 분홍, 고추홍과 같은 저온 유약도 있습니다. 앵무새 녹색, 사과녹색, 연한 녹색, 캐비어 녹색, 과피 녹색, 난로녹색, 쓴 녹색, 물녹색 노란색, 노란색, 연한 노란색, 캐비어 청동색, 검은 바탕보라색 등.

종합색: 다양한 기법을 융합한 새로운 형태의 장식입니다. 작품의 요구에 따라 서로 다른 원료 (유약과 유약 아래 물감), 다른 표현 수법 (조각, 그림, 유약) 및 각기 다른 연소 공예 (극저온) 를 채택하여 전반적인 디자인 효과를 실현하여 도자기 장식을 더욱 완벽하게 한다. 종합 색채작품은 각종 기법의 특징과 기술 조작의 장점을 충분히 발휘하여 창작 의도를 충분히 실현할 수 있다. 그래서 비교적 이상적인 인테리어 방식이다. 그 특징은 유연하고 다채롭고, 각종 장식 형식이 서로 비치고, 서로 잘 어울리고, 기발하고, 도자기의 예술 언어를 풍부하게 하는 것이 특징이다.

현대 도예: 창작은 창작주체가 상상력을 발휘하는 공간과 개인의 정신적 가치를 실현하는 매체가 된다. 도예라는 오래된 예술을 현대인의 영적 거처로 만들다. 따라서 전통 도예와는 달리, 현대 도예는 점토를 물질 전달체로 하여 일종의 현대 예술 정신을 구현합니다. 그것은 자유로운 창작과 개성을 제창하는데, 어떤 작품들은 여전히 용기의 형태를 유지하고 있다. 그러나 더 이상 실용적인 목적을 위한 것이 아니다. 기존의 기술 규범을 돌파하여 전통 도자기의 섬세하고 규칙적이며 대칭적인 고전 심미적 재미를 버리고 자유, 상상, 인문정신의 방향으로 발전하였다. 현대 도예예술이 창조한 것은 더 이상 전통적 의미의 예술' 병통' 이 아니라' 병통' 도' 병통은 예술이다' 라는 이념으로 도예가의 생존 경험을 자유롭게 표현했다. 따라서 현대 도예는 개인 예술가가 내면을 향하는 예술 창작에 속한다. 그것은 고대 도자기 모체에서 분리되어 독립된 전체를 형성하며 순수 예술의 특징을 가지고 있다.

도자기 조각-도자기 조각: 도자기의 장식입니다. 일반적으로 금형 인쇄, 상감, 수공 조각, 반죽, 쌓기, 플라스틱 성형, 조각 등의 공정을 거쳐 고온에서 구워야 하는 독립된 입체도자기 조각품을 가리킨다. 조작 방법에 따라 대략 둥근 조각, 엠보스, 더미 조각, 조각, 조각, 조각, 조각 등으로 나눌 수 있다. 경덕진 도자기 조각의 제작은 1000 년' 사자' 와' 코끼리' 의 제작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대 경덕진 도자기 조각은 기예가 뛰어나고 기법이 완비되어 있으며, 원조각, 조각, 조각, 엠보스 등이 있다. 제품은 다양하다. 불상, 꽃, 어충, 파빌리온 누각, 동물 장난감 등이 있다. 스타일링이 아름답고, 모양과 신을 겸비하며, 변화가 많고, 생동감 있다. 고온 유약 및 유약 다색을 포함한 장식이 풍부합니다. 강렬한 예술적 표현력, 어떤 것은 엄숙하고 두터우며, 어떤 것은 우아하고 신선하며, 어떤 것은 화려하고 눈부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