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위화의 소설 '문성'의 전설적인 점은 무엇인가요?
위화의 소설 '문성'의 전설적인 점은 무엇인가요?
위화의 낭만적이고 비극적인 소설 중 일부가 전자 그림 읽기의 포스트모던 시대에 수백만 독자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소설 『살아있다』가 세계 베스트셀러 소설이 된 이유는 무엇일까?
그 답을 『문성』의 서사 전략에서 찾은 것 같다. 작가가 아방가르드 소설의 서사적 함정에서 빠져나오면서 위화의 서사 스타일은 평화롭고 차분하며 겉으로는 평화로워지기 시작했다. 대중적이다. 대다수의 비전문 독자들이 난독증 없이 작품이 전달하는 인간적 의미를 얻을 수 있도록 하라.
결국 소설 읽기의 전제 조건은 장벽 없는 독서여야 하는데, 그렇지 않다면 왜 한문 서사의 족쇄에서 해방되어야 하겠는가! 모두가 알고 있듯이, 세계문학의 영역에서는 소설의 전설성을 기준으로 삼는다. <돈키호테>와 같은 전설적인 기사도 문학 작품이 세계적인 고전으로 자리잡은 가장 중요한 요소는 전설적인 색채이다. 실제로 고대 중국의 '4대 고전' 중에는 전설이 알려지지 않은 작품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소설 <문성>은 <살아있다>, <서삼관은 피를 판다> 등의 작품에서 새로운 변화를 겪었다.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나, 일반적인 의미에서 전설적인 대중소설이 아니라 '백도어 상장'에 대한 연습이다. "문성"에 대한 나의 이전 의심은 - 이것이 백여 년 전 인쇄 매체 시대의 대중소설의 또 다른 부활이 아닐까? 대답은 분명히 '아니요'입니다.
물론 소설의 전설적 성격은 대중소설의 핵심 요소인데, 이 요소는 1980년대 '모더니즘'과 '아방가르드 소설'에 의해 하루아침에 사라졌다. 이 이야기는 전설적인 '아방가르드 소설'이 그리 멀리 가지 않고 다시 돌아왔음을 분명히 보여줍니다. 서술형.
물론 문학사에서 '아방가르드 소설'의 위상을 부정할 수는 없지만, 소설 기술을 수정하고 변혁하는 데 있어 그 의미는 의심할 여지가 없지만, 독자의 독서 관심과 독서 선택을 방해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한 외적인 소설 형식과 기법은 많은 독자들을 사로잡거나 감동시킬 수 없습니다. 독자들이 원하는 것은 먼저 소설을 이해하는 것이고, 둘째로 이야기는 사람들의 마음을 감동시키고 생각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래서 '아내와 첩'과 '살기 위해'는 형식적 기법에서 벗어난 훌륭한 예이며, 특히 Yu Hua가 '이슬비에 외치다', 무거운 '살아있다'에서 생명을 얻은 이후에 그렇습니다. 그는 중국의 100년 문학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게 되었다. 그러나 『원숭이와 나비학교』의 전설소설은 인기는 있지만 인기가 없다는 것이 본질적인 특징이다.
즉, 대중소설에 정체되어 있는 피상적인 전설의 감옥을 돌파할 수 있다는 것이 역사적이고 비극적인 '서사적' 효과를 결정짓기 때문에 진정으로 진지한 소설이라는 것이다. 자신을 구출하고 더 깊은 수준에서 인간 본성의 복잡하고 얼룩덜룩한 결함을 탐구합니다. 그런 면에서 <얼라이브>는 소위 무거운 '서사적' 작품은 아니지만 우리 인상으로는 그렇다.
그러나 나는 이 작품이 우리의 일반적인 의미의 '서사시'는 아니지만, 인간의 본성을 심오하게 분석한 '서사시'라고 늘 보아왔다. 그러나 『백록평원』과 같은 작품은 문학사적으로 더 쉽게 인식될 수 있다. 그러나 우리가 '서사'라는 엄격하고 엄격한 개념에 얽매인다면, 문학사에 들어오는 다양한 '서사'의 순서에 대한 우리의 이해도 마찬가지일 것이다. 왜곡된 생각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