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노신 원작이 잡담을 읽다.
노신 원작이 잡담을 읽다.
잡담 읽기-7 월 16 일 광저우 지용중학교에서 연설 [2]. 지용중학교 선생님들이 강연을 해주길 바라기 때문에 오늘 여기서 여러분을 뵙겠습니다. 그러나 나는 할 말이 없다. 갑자기 그 학교가 내가 공부하는 곳이라는 생각이 들어서 독서에 대해 함부로 이야기했다. 제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참고로, 이것은 진정한 연설이 아닙니다. 독서에 대해 말하자면, 아주 명확한 일인 것 같은데, 책을 들고 읽으면 된다. 사실 그렇게 간단하지 않다. 적어도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전문 독서이고, 다른 하나는 취미 독서입니다. 소위 전공 독본이라고 하는데, 예를 들면 학생이 학교에 다니기 때문에 선생님이 숙제를 하고 책을 넘기지 않으면 좀 위험하다. 나는 여기에 앉아 있는 선생님들이 반드시 이런 경험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은 수학을 좋아하지 않고, 어떤 사람은 박물학 [3] 을 좋아하지 않지만, 어쩔 수 없이 배워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들은 졸업하거나 학교에 갈 수 없고, 이것은 그들의 미래의 생계를 방해할 것이다. 나도 마찬가지다. 선생님으로서 가끔 자신이 싫어하는 책을 읽어야 하기 때문이다. 그렇지 않으면 내 일이 곧 다칠까 봐 두렵다. 우리는 이미 익숙해졌다. 우리가 독서에 대해 이야기할 때, 우리는 그것이 고상한 일이라고 생각한다. 사실 이런 독서와 목수의 도끼 맷돌, 재봉사의 바느질은 별반 다르지 않다. 고상하지 않고, 때로는 고통스럽고, 불쌍하다. 나는 네가 좋아하는 일을 하지 않고 네가 싫어하는 일을 해야 한다. 직업과 취미를 둘 다 가질 수 없기 때문이다. 모든 사람이 섹스를 할 수 있고 자신의 음식을 가질 수 있다면 얼마나 행복할까. 하지만 요즘 사회는 할 수 없기 때문에 책을 읽는 사람의 가장 큰 부분은 고통스러운 직업을 위해 책을 읽는 것을 꺼리는 것 같다. 이제 취미 독서에 대해 이야기 해 봅시다. 자원한 것이지, 전혀 강요한 것이 아니라, 노름돈을 떠났다. 독서를 좋아하는 것은 카드놀이처럼 매일 치고, 밤마다 치고, 연달아 치고, 공안국에 잡히기도 하고, 풀어놓고 다시 때려야 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독서) 여러분, 진짜 포커 플레이어의 목적은 돈을 따는 것이 아니라 재미있다는 것을 아셔야 합니다. 카드가 얼마나 재미있어요? 저는 아마추어라서 잘 모르겠어요. 그러나 도박을 좋아하는 사람은 만지면 기묘하고 영원히 변할 것이라고 말한다. 나는 이것이 독서를 좋아하는 사람은 누구나 손을 놓을 수 없는 이유라고 생각한다. 그는 모든 나뭇잎에 대해 강한 흥미를 가지고 있다. 자연도 정신을 넓히고 식견을 넓힐 수 있지만, 이것들은 모두 고려하지 않는다. 당신이 그들을 고려할 때, 그들은 돈을 따고자 하는 블로거와 같고, 블로거들 사이에서 열등한 것으로 여겨진다. (조지 버나드 쇼, 돈명언) 하지만 여러분이 좋아하는 책을 읽기 위해 학교를 그만두어야 한다는 말은 아닙니다. 이때는 아직 오지 않았다. 어쩌면 결국 오지 않을 수도 있고, 가장 많은 사람들이 미래에 해야 할 일에 더 흥미를 갖도록 노력할 수 있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제가 지금 말하고 있는 것은 독서를 좋아하는 젊은이들이 책에만 집착하는 것이 아니라 책밖에 있는 책, 즉 과외서를 읽을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나를 오해하지 마세요. 예를 들어, 중국 강의실에서는 서랍에서 홍루몽을 봐야 한다는 말은 아닙니다. 즉, 숙제를 끝내고 여가 시간이 있다면 전공과 무관한 책이라도 다양한 책을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과학을 공부하는 사람은 문학류의 책을 읽는 경향이 있고, 문학을 배우는 사람은 과학류의 책을 읽는 경향이 있으며, 다른 사람이 거기서 무엇을 배우는지 보는 경향이 있다. 그래야 다른 사람과 다른 것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다. 현재 중국에는 큰 문제가 있는데, 사람들이 자신이 배운 것이 가장 훌륭하고, 가장 훌륭하고, 가장 중요한 지식이라고 생각하는 반면, 다른 것은 모두 쓸모없고 불합리한 것이다. 이런 무지한 일을 하는 사람은 앞으로 굶어 죽을 것이다. 사실, 세상은 그렇게 간단하지 않습니다. 지식은 쓸모가 있습니다. 일류가 무엇인지 결정하기가 어렵습니다. 다행히도, 모든 종류의 사람들이 있습니다. 세계 곳곳에 작가가 있다면' 문학의 분류' 나' 시의 구조' 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은 지루할 것이다. 그러나, 내가 위에서 말한 것은 모두 부수적인 효과이다. 나는 자연스럽게 독서 취미에 관심이 없다. 공원을 구경하는 것처럼, 나는 마음대로 갔다. 왜냐하면 나는 마음대로 하기 때문에 열심히 할 필요가 없다. 열심히 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나는 매우 재미있을 것이다. 만약 네가 책 한 권을 받았다면, 너는 "나는 책을 읽고 있어!" 라고 생각할 것이다. " "나는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 "피곤하기 쉽기 때문에 흥미를 잃거나 힘들어진다. 나는 지금 재미를 위해 책을 읽는 젊은이들이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종종 여러 가지 질문을 받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공부명언) 나는 지금 나의 생각을 조금 말할 수 있지만, 문학 방면에만 국한된다. 다른 것은 내가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첫째, 문학과 문장 들은 종종 혼동한다. 문장 비판을 하러 온 사람이라도 이 문제에 시달릴 수밖에 없다. 사실 대충 말하자면, 이것은 구분하기 쉽다. 문장 역사나 이론을 연구하는 것은 작가와 학자이다. 시나 희곡 소설을 쓰는 사람은 바로 문장, 즉 고대의 이른바 문인, 지금 이른바 창작자이다. 작가는 문학사나 이론사를 소홀히 할 수도 있고, 작가는 시 한 수를 쓰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러나 중국 사회에는 여전히 오해가 있습니다. 네가 몇 권의 소설을 썼을 때, 너는 네가 소설의 소개를 알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네가 새 시 몇 수를 쓸 때, 반드시 시의 원리를 말해야 한다. 나도 소설을 쓰고 싶은 젊은이를 맛본 적이 있다. 먼저 소설과 문학사를 살 것이다. 내 의견으로는, 이 책들은 잘 읽지 못하더라도 창작과는 무관하다. 사실, 지금 크게 놀란 사람도 적지 않고, 때로는 교수가 되기도 한다. 그러나 이것은 중국의 창조가 한 푼의 가치도 없기 때문에, 그는 자신을 부양할 수 없기 때문이다. 미국의 유명한 작가의 중편소설이 2,000 달러라고 합니다. 중국은요? 다른 건 몰랐어요. 나는 자신의 단편 소설을 큰 서점에 보내서 한 권당 20 위안으로 팔았다. 물론 교육, 문학 등 다른 것을 찾아야 한다. 연구는 이성과 냉정을 필요로 하고, 창작은 감정을 필요로 하며, 적어도 더워야 하기 때문에, 갑자기 춥고 더워지고, 당신을 어지럽게 한다. 이것도 사업과 취미를 겸할 수 없는 고점이다. 고생을 해도 상관없지만, 결국 아무것도 잘 할 수 없다. 증거는 세계 문학사를 뒤집으려는 시도인데, 거기에는 교수가 거의 없다. 또 다른 단점은 선생님으로서 양심의 가책이 있을 수 있다는 것이다. 교수님은 교수님의 선반이 있어서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할 수 없다. 이렇게 반박하는 사람이 있을 수 있다. 그럼, 너는 하고 싶은 말을 다 할 수 있는데, 왜 그렇게 조심할 필요가 있느냐. 그러나, 이것은 사전에 약간 풍자한 것이다. 일이 발생할 때, 그는 자신도 모르게 군중을 따라 공격할 것이다. 교수 자신은 아무리 표현하고 싶어도 무의식적으로 선반이 있다. 그래서 외국에는' 교소설' 이라는 것이 적지 않지만, 적어도 사람을 귀찮게 하는 곳이 있다고 말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 그래서 나는 문학을 배우는 것이 한 가지이고, 문학에 글을 쓰는 것은 또 다른 일이라고 생각한다. 둘째, 어떤 책을 읽어야 문학을 얻을 수 있냐는 질문을 자주 받는다. 이것은 정말 대답하기 어려운 질문이다. 이전에 몇몇 선생님들은 이미 젊은이들에게 대량의 참고서 [4] 를 주었다. 하지만 제 관점에서는 소용이 없습니다. 왜냐하면 저는 그 책들이 회계자들이 보고 싶어하거나 꼭 보고 싶지 않은 책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나는 구례를 없애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장지동의 서지 답안 [5] 으로 길을 찾아갈 수 있다. 새로운 것이라면, 문학을 연구하는 것이라면, 오래된' 신문학개론' [6], 북천 백촌의' 고민의 상징' [7], 볼란스키의' 러시아 문예논쟁' [8] 과 같은 여러 가지 작은 책을 먼저 보고 스스로 생각해 보자 문학의 이론은 산수와 같지 않고, 2 곱하기 2 는 4 를 차지하기 때문에 토론하는 것은 매우 다르다. 예를 들어, 세 번째는 러시아의 두 파벌의 논쟁이다. 덧붙여 말하자면, 요즘은 러시아어 소설도 많이 읽지 않는다고 들었다. 나는' 러시아' 라는 단어를 보자마자 놀라는 것 같다. 사실, 몇몇 사람들은 러시아의 새로운 발명품을 소개했다. 현재 번역하고 있는 몇 편의 작품은 모두 혁명 전의 작품으로, 그곳의 작가는 이미 반혁명으로 간주되었다. 문예작품을 보려면, 먼저 몇 명의 명가의 작품 선거를 보고, 그 작가의 그림책을 보고, 문학사에서 그의 역사에서의 지위를 보아야 한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이 사람의 전기 한두 권만 보면 대강의 이해를 얻을 수 있다. 다른 사람에게만 물어보면, 사람마다 취미가 다르고, 늘 어울리지 않는다. 셋째, 비판에 대해 몇 마디 말하다. 지금은 간행물이 너무 많기 때문에 모든 것이 있고, 독자들은 또 수량이 많기 때문에 비판에 급급해 비평가들이 생겨났다. 이 물건을 비판하는 것은 독자에게 유용하며, 적어도 이 비판자의 흥미와 비슷한 독자에게 유용하다. 하지만 지금은 중국이 당분간 다시 한 번 논평을 해야 할 것 같다. 어떤 사람들은 비평가들이 창작을 위해 생사를 조종할 권리가 있다고 잘못 생각하고 문단에서 가장 높은 지위를 차지하는 사람이 단번에 비평가가 되는 경우가 많다. 그의 영혼에는 칼 한 자루가 있다. 그러나 자신의 논증이 투철하지 못할까 봐 주관을 주장하기도 하고, 때로는 자신의 관찰이 다른 사람에게 중시되지 않을까 봐 객관성을 주장하기도 한다. 나는 때때로 나의 작문이 동정에 뿌리를 두고 있다고 말하고, 때로는 또 헛되이 교정을 욕한다. 나는 항상 점점 더 무심코 중국의 비판사를 본다. 만약 내가 그들을 진지하게 대한다면, 나는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다. 인도인들은 이미 아주 흔한 비유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다. 그들이 말하길 한 노인과 한 아이가 나귀로 물건을 싣고 팔려 물건을 팔았더라 아이가 당나귀를 타고 돌아왔을 때, 노인도 따라왔다. 그러나 행인들은 모두 그를 욕하고, 그가 철이 없어서 노인에게 길을 걷라고 했다. 그들은 위치를 바꾸었고, 또 어떤 사람들은 노인이 마음이 있다고 말한다. 노인은 아이를 안장 종소리에 안느라 바빴는데, 나중에 본 사람들은 모두 그들이 잔인하다고 말했다. 그래서 그들은 모두 내려왔고, 곧 떠났지만, 또 어떤 사람들은 그들을 비웃으며, 그들이 텅 비어 있을 때 이미 만들어진 당나귀를 타지 않는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노인이 아이에게 한숨을 내쉬자, 우리는 단 한 길밖에 남지 않았다. 바로 우리 두 사람이 당나귀를 들고 있는 것이다. [9] 당신이 무엇을 읽든 무엇을 하든, 광범위한 인터뷰를 요구하면, 결과는 종종 당나귀를 끌고 가는 것이다. 하지만 난 당신이 비판을 읽지 못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다 읽은 후에, 당신은 여전히 이 책을 읽고, 스스로 생각하고, 스스로 결정을 내려야 한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다른 책을 보는 것도 마찬가지다. 역시 스스로 생각하고 스스로 관찰해야 한다. 만약 네가 책만 읽는다면, 너는 책장이 될 것이다. 설령 그것이 재미있다고 생각하더라도, 그 흥미는 사실 경화와 소멸이다. 나는 젊은이들이 연구실 [10] 에 숨는 것을 반대한다. 나는 바로 이런 뜻이다. 아직도 학자들은 이것을 나의 범죄 중 하나로 간주한다. 나는 영국의 쇼버나 [1 1] 가 세상에서 가장 나쁜 사람이 독자라는 말을 한 적이 있다고 들었다. 왜냐하면 그는 다른 사람의 사상 예술만 볼 수 있고 자신을 볼 수 없기 때문이다. 이것은 쇼펜하우어 [12] 가 마음속으로 말하는 다른 사람의 경마이다. 더 좋은 것은 사상가이다. 그는 자신의 생명력을 사용할 수 있지만 여전히 환상이기 때문에 더 나은 관찰자이다. 그는 자신의 눈으로 이 살아있는 책을 읽었다. 사실입니다. 현장 체험은 직접 본 것보다 직접 귀로 들은 것보다 꿈을 꾸는 것이 좋다. 이전에 리치건조, 통조림, 해묵은 것을 먹어본 적이 있는데, 이것으로부터 신선하고 좋은 리치가 생각난다. 이번에 먹었는데 내가 예상했던 것과는 다르다. 광둥에 와서 먹어야 알 수 있다. 그러나 나는 샤오가 한 말에 대해 조금 더 이야기하고 싶다. 쇼는 아일랜드 사람이고, 그의 주장도 약간 극단적이다. 만약 내가 광동 농촌에서 온 경험이 없는 사람을 찾아 상해에서 북경이나 다른 곳으로 가라고 한 다음, 그가 무엇을 관찰했는지 물어보면, 아마도 매우 한계가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왜냐하면 그는 관찰을 한 적이 없기 때문이다. 그래서 관찰하고, 먼저 생각하고, 먼저 읽어야 한다. 요컨대, 내 뜻은 간단하다. 우리가 자동으로 공부하는 것은 학습을 취미로 삼고, 다른 사람에게 물어보는 것은 일반적으로 소용이 없으니, 먼저 훑어보고, 그 다음에 자신이 좋아하는 전공 수업에 하나 혹은 몇 개 들어갈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그러나, 전문 학습에도 결점이 있기 때문에, 우리는 현실 사회와 접촉하여 우리가 읽은 책을 살려야 한다. 참고 [1] 이 원고는 1927 년 8 월 18, 19, 22 일 광저우' 민국일보' 에 처음 게재됐다. 1927 년 9 월 16 일' 북신위크' 제 47, 48 호에 재판됐다. [2] 지용중학교는 북벌시기 진보성향이 있는 광저우 지용회 회원이 1924 년에 창립했다. [3] 동물, 식물, 광물 등 학과의 내용을 포함한 박물학 노중학교 과정. [4] 여기서 대목을 여는 것은 후시의' 국학 최소 서지', 양계초의' 국학개론과 그 읽기 방법', 오미의' 서양문학개론' 을 가리킨다. 이 참고서들은 1923 년에 열거되었다. [5] 장 지동 서지 문답은이 책 195 면 주 [26] 를 참조하십시오. [6] 이것은 일본 문학 이론가이다. 그는 와세다 대학의 교수였다. 《 신문학개론 》 에는 장중의 중역본이 있는데, 상무인서관은 1925 년 8 월에 출판되었다. [7] 시라카와 방명 (1880- 1923) 은 일본 문학 이론가이다. 그는 교토 제국 대학의 교수였다. 우울의 상징' 은 그의 문예 산문집이다. 본권 20 면 주 [7] 참조. [8]' 러시아 문예논쟁' 은 임국정 () 이 번역하고, 소련 발렌스키 (A. Qenezgopi, 1884- 1943) 등은/Kloc- 본권 346 면 주 [9] 참조. [9] 이 비유는 인도의 어떤 책에서 찾을 수 있으며 상세하지 않다. 1888 년 (청광서 14 년), 장적산은 같은 이야기의 이소우화' 해국이 당나귀를 잃는 절묘한 비유' 를 번역했다. [10] 오사운동 후 후후시는' 연구실 진입',' 국고 정리' 라는 주장을 내세워 청년들을 현실 투쟁에서 유인하려 했다. 1924 년 노신은 그것을 반박하기 위해 많은 문장, 천재 앞에서 무덤을 보는 등 많은 글을 썼다. [1 1] 쇼버나가 쇼버나드입니다. "독자", "사상가", "관찰자" 에 대한 그의 평론이 어느 작품에 나오는지 분명하지 않다. (영국 학자 갈렐의 비슷한 발언에 따르면 일본 학이' 사상 산수 사람' 중 노신이 번역한' 여행 이야기' 를 참조하십시오. ) [12] 서본화는 숙본화다 내 마음 속의 다른 사람을 대신해서 농담을 하는 것은 그가 책을 읽고 책에 나오는 이 말을 가리키는 것일 수 있다. "우리가 책을 읽을 때, 다른 사람이 우리를 대신해서 생각한다. 우리는 단지 이 사람의 심장 과정을 반복했을 뿐이다. 책을 읽을 때 우리의 뇌는 더 이상 우리 자신의 활동이 아니다. 이것은 다른 사람의 사상의 전쟁터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