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절묘한 로봇. 고대 "로봇" 기술이 당신의 상상력을 깨뜨립니다.
절묘한 로봇. 고대 "로봇" 기술이 당신의 상상력을 깨뜨립니다.
과학기술의 발전으로 다양한 로봇이 등장하게 되고, 머지않아 로봇은 우리의 일상생활에 자리잡게 될 것입니다. 하지만 고대에는 어떤 사람들이 이미 로봇을 만들었고 정말 움직이는 로봇이었으며 전 세계에 고대 로봇에 대한 기록이 있습니다.
중국 최초의 '로봇' 기록은 서한보다 800년 앞선 서주시대에 등장했다.
고대 중국의 과학기술 수준이 오늘날보다 훨씬 높았다고 하면 많은 사람들이 믿지 않을 수도 있다. 사실, 오늘날 가장 발전된 로봇은 3000년 전 중국의 옌시(Yanshi)가 만든 꼭두각시 로봇만큼 좋지는 않습니다. 불행히도 거의 모두 사라졌습니다.
『열자·당문』의 기록에 따르면 주(周)의 목왕(穆王)이 서쪽으로 시찰을 하러 가서 곤륜산(坂崙山)을 넘어 해가 지는 야자산(八子山)에 이르렀다. 그러다가 중원으로 돌아가기 전, 무왕에게 자신의 기술을 자원한 사람이 있었는데, 이름은 염사였다.
무왕이 "누구랑 같이 오나요?"라고 묻자 옌시는 "우수함을 알리기 위해 만든 노래하고 춤추는 로봇이다"라고 답했다.
무왕은 크게 놀랐다. 자세히 보니 가짜 사람이 만든 게 아닌가 싶습니다.
음악이 시작되자 남자는 노래를 부르며 춤을 추기 시작했다. 그의 춤추는 자세와 노래 소리는 시시각각 변했고, 모두 리듬에 맞춰 있었다. 무왕은 점점 이것이 실존 인물이라고 생각하고 성기와 그의 후궁들을 불러 함께 지켜보았다.
공연이 끝나갈 무렵 창유는 좌우에 있는 무왕의 후궁들을 마치 서로 꼬시려는 듯 쳐다봤다. 무왕은 화가 나서 옌시를 죽이라고 명령했는데, 옌시는 겁에 질려 재빨리 검을 뽑아 장유를 죽였다. Yanshi는 즉시 로봇을 분해하여 무왕에게 보여주었습니다. 무왕은 로봇이 가죽, 나무, 접착제, 페인트 및 기타 검은색, 흰색, 빨간색 및 녹색 물체로 만들어진 것을 보았습니다.
이를 본 주무왕의 분노는 가라앉았고, 연시는 치명적인 재난에서 구해졌습니다. 이것은 탑재된 최초의 고대 로봇입니다. 2000여년 후 이상인(Li Shangyin)도 자신의 시에서 이 문제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자세히 보니 그 안에 간과 담낭이 들어 있었습니다. 몸, 심장, 폐, 비장, 위, 내장과 외부 근육, 뼈, 관절, 털, 치아, 머리카락 등은 모두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것으로, 아무것도 실제처럼 보이지 않습니다. 재편성한 후에도 예전처럼 노래하고 춤출 수 있게 됐다.
무왕은 심장을 죽이려고 했고, 로봇은 더 이상 간을 죽이려고 했고, 눈은 더 이상 신장을 죽이려고 했고, 다리는 능력을 잃었습니다. 이동하다. 무왕은 “이건 정말 대단한 일이구나!”라고 기뻐하며 외쳤습니다. 그러자 무왕은 옌시를 중원으로 데려오라고 명령했습니다.
고대서적에는 노래와 춤을 잘하는 퍼포먼스 '로봇'에 대한 기록이 많다.
서진(西晉) 복현(富玄)이 지은 『부자(富子)』에는 삼국시대의 일화가 나온다. 로봇을 잘 만드는 것으로 세계적으로 유명한 기계 장인이 있었습니다. 그가 만든 로봇은 달리고 걸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북과 휘파람도 연주할 수 있습니다.
황제가 이 말을 듣고 너무 궁금해서 마준을 불러 이 작품들을 가져와 공개적으로 공연해 달라고 부탁했다.
이 로봇은 수력으로 구동되어 북과 피리를 연주하고, 노래하고 춤추고, 말을 타고, 칼을 들고 춤을 추고, 심지어 저글링까지 할 수 있다는 사실을 모두가 발견했습니다. 18가지 무술 기술은 없습니다. 모든 것이 여러분의 손끝에 있습니다.
공교롭게도 동시대의 제갈량의 <목우와 유말>은 연예계 모든 이들의 퍼포먼스 성격에서 벗어나 이를 군사 분야에 적용한 것이 아쉽게도 역사서에 기록됐다. 역사서에는 그 생산 원리에 대한 기록이 너무 적어서 후세들이 거의 알지 못하고 복사하기도 어렵습니다.
그러나 고대 우리나라의 기계 발명은 늘 우여곡절을 겪었으며 진지하게 받아들여진 적이 없었다는 사실을 역사적 문헌을 통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상(商)나라와 주(周)나라 시대는 기계 발명의 시작이었고, 춘추(春秋) 시기와 전국시대(春秋期)는 기계 발명의 유년기였으며, 묵자와 노반(魯端) 같은 기계 대가들이 등장했다. 한나라와 위나라 시대에 기계 발명은 성숙 단계에 접어들었고 한때 폭발적인 모습을 보였습니다. 일부 역사가들은 통계를 작성했으며 이 기간 동안 이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유형의 로봇에 대한 기록이 무려 91개에 달합니다. 당송시대, 기계창작이 절정에 이르렀다…
그러나 역사가 계속 진보하면서 고대 중국 기계의 발명과 창작은 점차 쇠퇴해 갔다.
많은 이유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문화와 이념입니다. 중국에 가장 깊은 영향을 미치는 유교와 도교는 실제로 발명과 창조에 대한 반대자입니다. 그들의 눈에는 그것은 단지 "훌륭한 기술과 독창성"일 뿐이며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노자』는 “백성이 날카로운 무기를 많이 가지면 나라가 망하고, 백성이 기술이 많으면 이상한 일이 생긴다”고 비판한다.
유교경전 '의례서'는 더욱 잔혹하다. 그는 "이상한 기술과 무기를 만들어 남을 욕되게 하는 자는 죽임을 당할 것이다"라고 직설적으로 말했다.
이런 문화적 분위기에서 이는 매우 심각한 범죄다. 감히 공개적으로 발명하고 창조하려는 사람은 제자를 받아들이는 문을 열고 학문을 확립하고 후세에 전하기 위해 책을 썼다고 합니다.
고대의 현자들이 상상하지 못했던 것이 현대 사회 발전의 가장 큰 원동력이 그들이 단호하게 저항했던 '이상하고 음란한 기술'이라는 사실을 그들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역사의 뼈아픈 교훈은 과학과 기술, 문화윤리의 균형 있는 발전만이 조국의 번영과 민족번영의 초석임을 말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