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명대 과학기술문화 고서
명대 과학기술문화 고서
이러한 실용성이 매우 강한 코프 서적들은 운명이 다르다. 그중' 무북지',' 천궁 오카이' 등 서적은 금지되었고, 특히' 천궁 오카이' 는 청말민국 때까지 중국에서 거의 자취를 감추었다. 수출이 국내 판매로 전환됩니까? 중국인은 일본어판이 되어서야 우리가 이렇게 훌륭한 책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이국리민의 종합 과학 서적으로서 중국의 수천 년 동안의 공업 성과를 총결하였다. 천궁 오카이는 청제의 민감한 신경에 도전하여 봉쇄했는가?
명사 연구에 관한 전문 저서는 황인우의' 만력십오년' 이 유명하다.' 천공개물' 작가 송은 만력십오년 (1587) 에서 태어났다.
송응성, 강서 신인은 어려서부터 재능이 넘친다. 몇 살에 운을 맞출 수 있습니까? , 사진 은 잊지 않는다. 16 15 년, 송과 송응생은 성도 남창에 와서 성시험에 참가하여 눈에 띄었다. 송은 고등학교 3 위, 고등학교 6 위다. 봉신학생 중 형만 당선돼서 불러요? 봉신 이송? 。 그러나, 그들의 운은 이미 다 떨어졌을지도 모른다. 앞으로의 상경 시험에서 그들은 손산에서의 명성을 잃고 결국 숭정 초년에 과거 시험을 포기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대학명언)
시험장에서 실의에 빠진 것은 인간 다행이다.
숭정 초년부터 숭정 10 년까지 송평은 평생 세상에 휘황찬란한 걸작' 천궁 오카이' 를 가져왔다. 1637, 숭정 10 년은 매우 이상한 해다. 근대 유럽 과학의 창시자인 데카르트는' 방법론' 을 출간했고, 동양의 송은' 천도 창조성' 을 출간했고, 동서측은 동시에 세계에 영향을 미치는 두 편의 저작을 출판했다.
명나라 후기에 중국은 경제, 군사, 과학 기술, 사상 등에서 결코 유럽에 뒤지지 않았다. 자본주의가 강남에서 싹트었을 때, 한편으로는 인간성의 해방이었고,' 금병매' 등 소설의 유행은 인간성 해방의 물결이 있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한편, 각종 과학 서적의 탄생은 실용적 사고의 추진일 뿐만 아니라 사회의 실제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생겨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과학)
슬프게도, 이 두 대작의 운명은 완전히 다르다. 방법론은 서방에서 과학기술혁명의 물결을 일으켰지만 천궁 오카이는 청나라에서 봉쇄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