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창남 정의로는 물과를 가르친다.

창남 정의로는 물과를 가르친다.

도장의 기원에 대해 말할 때마다 유와 육조의 육은' 세 개의 동천' 을 요약했다. 도경은 동진 (), 동현 (), 동신 () 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그런 다음 멩 마스터가 쓴' 칠경 서지' 가 나왔다. 그중 사보삼혈, 즉 혈현이 에테르로, 혈현이 에테르로, 혈신이 에테르로, 칠경이 모두 불린다. 그러나' 맹대사' 의 역사 기록은 알려져 있지 않다. 후세 설이 다르기 때문에 고증이 시급하다. 가장 흔한 설법은' 맹사부' 가' 도덕경' 작가 청계도사 맹사가 마련한 것이다. 사례' 도학' 은' 유림외사',' 경본지' 의 말을 인용한다 이 구절은' 수서 경본지' 에서 기록된 것이다. 분명히 도교의 교리는 당태종 이후에 기록되었다. 후베이 통지' (권 96)' 경주 4 대 경복지 비문' 비문은 맹도사 배치, 현묘하고 진실된 깃털이 계단 아래 (결구), 창오류감, 창사가 잠을 잤다고 전해진다. 그는 자기도 모르게 신성한 세상을 양보하고, 이전의 처지를 다시 살피고, 궐 아래에 웅크리고 있었다. 반복에 관해서는, 그 당시 용갑은 이미 바다에 있었고, 성력력도 2 년이었다. 이에 따라 맹인이라는 도사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렇게' 도술' 은 당대에 쓴 것이기 때문에 작가는 도사 맹을 당대에 배치했다. 에 관한 칠경 저작은' 도술' 권 2' 삼굴의운' 에 따르면 총 3 굴경이 있는데, 그 제목은 루 선생의' 삼굴경 목록', 맹선생의' 칠경 서지',' 도은둔서' 이다. 칠경 서지' 는 육지' 삼공경 목록' 이후 도홍경' 서지' 이전에 남조가 쓴 것이 분명하다. 당몽은 오덕을' 위위 칠경 서지' 의 저자로 안배했다! 또한 돈 두광정은' 도덕진리 광예성서' 에서' 도덕경' 은 풍속의 가르침을 받고 대대로 존봉한다고 말했다. 60 여 개의 학교가 있는데, 경계거리, 내거리, 향아, 장화,. 이런 식으로 양조에도 맹이라는 도사가 있다. 그러나 두광정을 제외한 다른 역사적에는 맹량의 안배에 대한 기록이 없다. 두광정이 틀렸을 가능성이 높으며, 양시시는 그를 안배하지 않았다. 두광정은 리앙 () 을 언급하는데, 멩 () 이 안배한 것으로 영향이 크지만, 맹재당 () 의 안배는 영향이 적다. 따라서 사람들은 종종' 칠경 서지' 의 맹을 도가학설의 맹으로 등재한다. 장관 다이리는 이미 오랫동안 가짜 소식을 전달하지 않았다. 맹대사' 라고 불리는 양무제가' 정의론' 을 썼을 때 쓴 맹경의도 있다. 맹경의의 경우' 남사 구환전' 에 따르면 문혜왕은 아름다운 능을 가진 왕자로 법을 쉽게 해석할 수 있다. 오흥 맹경의는 도사 () 로 태자가 선프 () 로 불려갔는데, 그곳에서는 모든 스님이 만났다. Liang Zi 는 Jingyi 에게 부처님을 경배하게 만들었지 만 Jingyi 는 거절했다. 양자색은 이 열 편의 고전을 가지고 갔다. 경이는' 의론' 을 써야 하는데, 대략' 보감' 이라고 말했다.' 부처님은 한 마디로 말했다. "노자" 구름: "한 번 안고 천하의 바람을 생각하다. 하나는 묘하고, 공은 묘하며, 신화의 용기는 무궁무진하고, 무위 만물은 무수히 세고, 헤아릴 수 없고, 이름은 1 이다. 불교에서는 실상이라고 하고 도교에서는 현장이라고 부른다. 도상은 부처의 법신이다. 법을 지키는 것에 불복하여 코끼리를 끌어들이는 것에 불복하다. 그러나 일은 8 만 4 천 행이고, 8 만 4 천 법이 있다고 한다. 셀 수 없이 많은 방법도 있고, 선도 무궁무진하다. 성적이 운명을 따라가면 반드시 1 로 통한다. 귀정은 곧 악이 없고, 악관은 사라지고, 1 억 선념은 다시 계속된다. \ "도학전 멩 징 이순신 \" 기록, 멩 징 이순신, 유 푸밍, 평창 안추 사람들, 또한 후손. 효도하다. 제경릉왕은 교칙을 설명하고 승려들을 널리 모아 양교의 선악에 대해 논쟁을 벌였다. 경일은 일의 경과를 분석하고, 말에는 조금도 사양하지 않았다. 2 년 동안 양무제 다건은 올바른 방향을 정했다. 멩 jingyi, pingchang 사람들, 단어 도로 보조, 당시 올바른 길 이었고, 여러 번 나라를 위해 목소리를 냈다. 4 년 전 건안 왕위가 물었다.' 도술은 매우 금지되어 있고, 노자 두 편은 분명히 예의라고 맹세했다. 이것이 신성한 목적입니까? 경이는' 비밀스럽고 엄정한 규율, 존존존하는 것은 진실이고, 묘는 기이하며, 도리는 보조이고, 일은 선하지 않다' 고 말해야 한다. 이에 따라 맹경의는 남조인으로,' 큰길, 오른쪽' 과' 오른쪽' 이 있다고 확신할 수 있다. 하지만 두광정' 만당도덕진상서' 에서 언급한' 양도사와 맹의 안배' 는 맹경의인가? 특히 그 순위는 텅스텐과 멩 사이에 있어 생각을 하게 한다. 남조의 유명한 도사가 맹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사기' 에는 맹경의와 맹만 언급되어 있다. 그러나' 사기' 에는 맹경의가 다른 이름으로 배열한 기록이 없다. 두광정이 그 책을 오독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추측할 수밖에 없다. 도술요약' 에서' 삼혈의 의미' 와' 7 부의 의미' 에 대한 논술은 종종' 여위경' 과' 맹씨 구름' 을 인용해' 왕위가 인용한 구름' 을 인용한다 이로부터 도가학설의' 칠의' 는 여위를 기초로 하고, 여위는 정경을 기초로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런데' 정일론' 을 쓴 맹경의는 정일과 관련이 있나요? 사례: "여위경" 은 도교 서적집이다. "도장" 이라는 명칭은 당대에서 시작되었다. 10 년' 장안지',' 당대청궁도 장경목록비', 진수비서, 조우인. "이전에 각지에서 소장된 도교 서적은 북주무무무천하, 5 년 동안 읽은' 두선도서',' 두선목우', 볼륨 * * * 이천사백권 (견루안' 웃음과 제자' 36 권 참조); 당현종 년 동안 석종 등은 베이징에서 장경 2000 여 권을 수집하여 모든 도교전적의 음의를 편찬하였다 ("전당문" 권 923 "석숭기문전 참조). 또한 당현종은 경강 목초, 장경 5700 권 ('도장 경험 개요' 참조) 등을 만들었다. 각지의 도서는 각 세대의 도사의 발전에 따라 장식되어 있으며, 옥위경도 예외는 아니다. 도장경험요강' 에 따르면 당인 조모르는 장경 7300 권의' 옥경' 을 가지고 있다. 송대' 만수도장' 이 출판된 후에도 여위경은 여전히 살아 있고, 원대' 왕위경' 은 여전히 살아 있고, 원대' 도경' 은 불타고, 그 경전은 열거되어 있다. 그래서 명대 정통도장중에는 이런 고전도 없고, 산본도 없다. 정통도장' 은' 정의론' 의 집인데, 저자가 쓴 것도 아니고' 석남 구환전' 에 언급된 언어도 없다. 그러나 이 문장 은 문답 형식 으로 쓴 것 으로 육조 의 작품 과 상당히 비슷하다. 그 중심 사상은 노자의 도덕학설과 갈홍의 영보법의 관계를 설명하는 것이다. 석남 구환전' 에서 언급한' 정의론' 과는 다르지만 토론문인 맹경의의' 정의론' 의 단편일 가능성이 높다. 이것으로부터' 정의론' 은 학과 서지학 전문 저서가 아니라고 추론할 수 있다. "칠운전술" 볼륨 6, 볼륨 7 에 따르면 운은 "정의프랑스어 100 권, 지금은 맹사 100 권이 있다. 10 권이라면 알 수 없다. 클릭합니다 \ "사경 \" 에 설명된 바와 같이, 일반적으로 세 번 묘사하기 때문에 이름은 하나, 왕창은 진삼할로 가득 차 있다. 새로운 문서 40 권, 2 차 없음. 길이는 선생님이 보급한 것이기 때문에 당시 많은 공식을 받아 볼륨 이름만 기록하고 2 차는 설명하지 않았다. 정경이경' 은 당시 도교가 숭배한 경전의 총칭이다. 운칠정은 여위' 6 권' 에서 인용했다.' 정경 이경 어원고 목록' 에 따르면 정목경 930 권, 문자 70 권, 천권이다. " 석천에게' 태상황' 을 핑계로 전한 것은 장령이 전한' 정의과목이 가장 중요한 법문' 이라는 책으로,' 정의법문' 이라는 백권으로, 좋은 사람이 왕창 (제자) 이라는 이름으로 쓴 뒤 또 다른 좋은 사람이 또 40 권의 새로운 서류를 만들었는데, 권명밖에 없었다. 맹부님' 은 전' 정의법' 과 신서 40 권을 발췌해 100 권으로 기재했기 때문에 이 책은 당시' 맹부록' 이라고 불렸다. 맹대사는 정의프랑스어와 새로 출판된 이순신을 기록했기 때문에 당시 사람들은 정의라고 불렀다. 이' 맹대사' 가 도경을 편찬하는 것은 양대 불교의 다툼 때문인 것 같다. 하나는 그에게 자중, 자기애, 자기애를 가르치고, 다른 하나는 그를 위해' 정의론' 을 쓰는 것을 근거로 하는 것이다. 맹부님은 정의경 (통칭) 을 기록하면서 루의' 삼공' 분류를 그대로 따르고 왕망 () 이' 사보' 를 설치해' 삼공' 을 이롭게 하는 이야기를 흉내 내며 정의경을 삼공사보, 즉 이른바' 일곱 부' 로 나누었을 가능성이 높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정의경, 정의경, 정의경, 정의경, 정의경, 정의경) 그래서 도의설: 7 부, 정경설에 따르면 세 부분으로 나뉜다. 하나는 신성부, 두 번째는 신비부, 세 번째는 진실부, 네 번째는 태청, 다섯 은 태화, 여섯 은 태현, 일곱 은 1 이다. 만약' 정경이경' 이 당시 도교경전의 편찬이 아니었다면, 그것은 어떻게 7 회 법으로 편찬되었을까? 단본의 고전은 편과가 필요하지 않다. 나의 우견에 따르면, 맹경의는 아마도 이 경전을 편찬한 사람일 것이다. 맹경의는' 7 부' 분류를 시작한 사람이다. 그러나, 이 맹경의의 대가는 여전히' 위위 칠경 서지' 를 쓴' 맹대사' 가 아니다. 남조량대에는 또 한 명의 유명한' 맹대사' 가 있는데, 바로 도가 학자 맹이다. 삼공주낭' 제 2 권,' 추격도사상' 제 2 권에 따르면' 도사전' 제 12 권: 맹, 양무제 사람들은 더 많이 알아야 한다. 양경휘, 왕복, 황홀하다. 모두와 통화해 주세요. 광재사의 법운 스님이 오가며 강의하고, 법운원이 독보하며, 매우 날뛰며 교제가 회복되었다. 주지혜는 새로워졌고, 중승들은 한숨을 쉬었다. 당대의 왕현과' 상청도학' 권 1, 짠,' 도학전' 에서 인용했다: 맹 단양건업도. 송대는 10 편의' 참회록' 을 강의했다. 삼공 진주낭' 권 9' 노자가 스승이다' 는 맹대사의' 노자 고전제' 를 기록했다. "수서경본지" 도류에는 "노자 이서" 5 권, 맹사록이 기재되어 있다. 당대의' 해석' (권 11) 은' 도덕현학' (권 33) 이 맹을 위해 쓴 것이라고 말했다. " 고전 구당서' 구름:' 노서' 4 권, 맹작 (신당서' 도학',' 통지략' 각각 5 권). 이 기록들에서 우리는 맹자의 주요 저작이' 노통제' 와' 노소' 라는 것을 알고 있다. 전자는 분명히 도교 고전의 목록화에 관한 것이다. "도술", "운칠정" 사건에서 제기된 칠의는 모두 "진삼성이 왕창을 위해 한 적이 있다. 신간기 40 권, 두 번째 곳이 없다" 고 말했다. "정경" 의 유래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들은 모두 "여위" 를 인용했다. 예를 들어, 구름' 구름의 7 조' (권 6, 7 편) 는 ... 그 출처는 구름' 옥위' 라고 말했다. 천제원년 7 월 7 일 중순, 천왕령옥동자가 백건청년정책편을 전하게 한 것은 당연히 이 방법으로 ... 허무선생이 당요에서 퍼지다. 맹경의가 먼저' 7 부' 분류법을 내놓고 활용한 것을 볼 수 있지만, 그는 왜 이렇게 해야 하는지 논의하고 설명하지 않았고, 각종 경전의 기원을 토론하지 않았다. 이후' 옥위경',' 옥위',' 옥위 7 서 목록' 을 명확하게 설명하고, 명백한 것을 주요 내용으로 삼았다. 분명히 맹경의는' 위위' 의 저자가 아니다. 위유' 의 저자는 나의 졸견에 따르면 맹경의보다 젊은 맹일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양맹이 동시에 맹젊거나 양시맹경의가' 대맹' 맹은' 소맹' (진' 도장원류 고평' 권 참조) 이었는데, 맹은 배운 것에 따라 일주일 동안 공경하는 학설을 천명했다. 둘째, 맹자의' 노자경' 문제는 아마도 7 경서 목적의 별칭일 것이다. 따라서 우리는 맹이가' 위위 칠경 서지' 의 저자가 될 가능성이 더 높다고 생각한다. 또는' 맹대사' 는 맹경의와 맹을 가리킨다.' 여위 칠경 서지' 의 저자를 확정할 수 없기 때문이다. 또는 \ "일곱 경전 서지 \", 즉 \ "멩 기록 \" 이라고 불리며, 맹경의가 쓴 것이다. 이것들은 모두 적합하지 않은 것 같다. 우리의 초보적인 결론은 맹경의가' 칠서' 의 분류를 창시한 반면 맹은 체계적으로 논술하고 전문 저서를 정리했다는 것이다. 자료가 부족해서 졸견은 좀 억지스러울 수도 있지만, 기왕 장기 현안인 이상, 말해 보고 건의를 해 주세요! 다행스럽게도 잘 아는 사람이 옳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