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도교고적 천지가 일치하다.

도교고적 천지가 일치하다.

우주의 기본 통일성은 현대 물리학의 중요한 발견 중 하나이다. 미국 이론 물리학자 크리스토퍼? 카플라는 아원자 물리학의 다양한 모델을 연구하면서 물질의 구성 성분과 관련 기본 현상이 상호 연결되어 상호 의존적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그것들은 고립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 전체의 일부라는 것을 발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원자, 원자, 원자, 원자, 원자, 원자, 원자, 원자)

이런 전체적인 통일은 동양 우주론의 주요 특징이다. "동방우주론의 가장 중요한 특징은 그것의 본질이라고 할 수 있다. 만물의 통일성과 상호 연관성을 인식하고, 세상의 모든 현상이 기본적인 통일성의 표현이라는 것을 인식하는 것이다. 만물은 우주 전체의 상호 의존적이고 불가분의 일부로 여겨지며, 같은 궁극적인 현실의 다른 표현이다. "

중국 도교에서, 이런 분할할 수 없는 궁극은 바로' 도' 이다.

과학적 사상은 우주의 기원과 질서를 탐구하는 것으로 시작된다. 도가는 우주의 본질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도가 우주관의 핵심 개념은' 도' 이다. 도생 만물은 세상 만물의 본원이자 우주의 본체이며, 자연계 만물 뒤의 기초이다.

"하나, 도도", "도는 분할할 수 없는 전체 우주이며, 만물 속에서 표현된다. 만물은 모두 이 우주 전체에서 상호 의존적이고 불가분의 일부이며, 도의 다른 표현이다. 우주의 만물은 모두 도에 의해 존재한다. 우주와 세계는 하나의 전체로서 도중에서 통일되어 있다. 도법 자연' 은 우주 만물 중 자연스럽고 조화로운 질서이다. 천도는 자연히 무위하고, 왕왕 무위하다. 자연 무위는 인간 활동의 최고 준칙이자 사회생활의 최고 이상이다.

첫째, 도생만물

노인이 처음으로 도를 우주의 본원과 본체론의 높이로 끌어올린 것이다. 그는 도를 가장 높은 철학적 범주로 본다. "도덕경" 제 1 장은 "도는 도가 될 수 있지만, 비범하다. 이름이 이름, 아주 유명해요. " 항도는 구체적이고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길에서 추상한 것이다. 이 변하지 않는 길은 천지가 형성되기 전에 이미 존재하고, 소리도 없고, 형태도 없다. 그것은 독립적이고 영원하며 순환이 끊이지 않아 천지만물의 근본이 될 수 있다. 한편으로는 도는 세계 만물의 유일한 원천이다. "도생 하나 둘 셋", 도는 유일무이하다. 음양, 음양, 음양이 서로 격동하고, 서로 조화를 이루며, 만물이 생겨났다. 반면에 도는 세상의 만물이 존재하는 기초이다. 고정적인 형태는 없지만 비어 있는 것도 아닙니다. 어디에나 있고 어디에나 있습니다. "도는 만물의 올림픽이다."

Zhuangzi 는 더 자세히 설명했다: "사랑과 편지가 있고, 보이지 않는 것이 없다. 투과는 가능하지만 받아들일 수 없고, 얻을 수 있지만 보이지 않습니다. 그 뿌리, 아니 세계, 고대부터 존재; 신, 귀신생, 태극 위, 높지 않고, 육극 아래, 깊지 않고, 타고난, 길지 않고, 고대보다 길고, 늙지 않는다. " ("장자"? 고대부터 도로, 진실, 신뢰할 수있는, 아무것도, 하늘과 땅 의 영혼 이 발생합니다. 동한 도교의 고전 태평경은 노장의 도교 이론을 물려받았다. 또 도는 천지 위에 있으며, 세상 만물의 총원이라고 생각하며, "부도는 무엇입니까? "만물의 으뜸, 이름을 알 수 없다."

그는 또 "도는 주인의 생명이고, 도는 절대 만물을 낳지 않는다" 고 말했다.

도도 세상 만물의 본체이며 만물이 존재하는 보편적인 근거이다. "도는 천지가 늘 하는 일이고, 만물은 순서대로 태어난다."

당대의 도사 오윤은 "허무할 때 자연의 뿌리, 신의 본, 천지의 근원" 이라고 총결하였다. 안에는 아무것도 없지만 안에는 아무것도 없다. 호탕한 것은 아무런 이유도 없이 권리가 없다. 정적은 고요하고, 대명은 내리고, 정적은 무심하다. 사막은 보이지 않고 외롭고 고요하다. 만물은 이로부터 태어나고, 오음은 그것으로 이루어진다. 산 자는 극단이 있으므로 성공자는 반드시 진다. 생명은 생겨나고, 영원히 변하지 않는다. 이것은 소리 쳤다. 클릭합니다

도의 허무와 항상은 천지가 형성되기 전에 존재했다. 그것은 보이지 않고, 보이지 않고, 어렴풋이 따라갈 수 없다. 이 소리 없는 이미지, 크기, 거리, 명암, 명암은 세상 만물로 변해 크고 작은 것, 먼 것, 먼 것, 어두운 것, 성공과 패배가 있다. 도는 자연계 만물의 유일한 원천이다.

온톨로지든 본원이든 도가의' 도' 는 줄곧' 하나' 로 나타나 우주와 세계의 전체적인 통일이다. 노자는' 도덕경' 의' 스르주' 에서 초기 오미두도 사상학설로 노자에 주석을 달았다. "하나는 천지에서 나온 것이고, 하나는 천지에 있지만, 중이 출입하는 사람은 모두 가죽 주머니에 싸여있고, 외롭지 않다" 고 설명했다. 일산형은 가스이고, 일집합형은 태세이며, 늘 쿤룬 () 을 다스리거나 허무함 () 이나 자연 () 이나 무명 () 을 말하는 것은 모두 같은 귀이다. ""

도는 유일무이하다. 천지를 창조하여 그 안에 퍼뜨려 자연계 만물과 하나가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처음부터 끝까지 길은 하나, 하나는 길이다. 세계 통일성을 반영하는 이런 길은 흔히' 허무' 와' 신' (즉 태상노군) 으로 묘사된다.

우선, 도는 텅 비어 있다. 허무함은 우주가 창조되기 전의 텅 빈 것을 묘사하는 경지일 뿐만 아니라, 하늘과 땅 사이에 흩어져 있는 도처가 어디에나 있고 보이지 않는 것을 묘사하는 데도 사용된다. 노인이 말했다: "세상 만물은 모두 태어나고, 만물은 모두 태어난다." 노자의 길은 무명무형이고, 소리 없이 무색하며, 생명이 불후의 것이 없고, 만물이 끊임없이 생겨난다. 초기 도교 고전' 도덕경' 은' 없음' 을 본체로 하여 "모든 것이 무에서 태어나고 무에서 시작된다" 고 말했다.

왕필도 "침묵은 형체가 없고 이미지가 아니다" 고 생각했다. 원초 도사 이도순의 저서' 중화집': "하늘을 아는 사람, 대로의 몸, 천지의 시작, 기척이 이로부터 나왔고, 음양이 이로부터 생겨나고, 만물이 이로부터 생겨났다. 허위자이고, 천하도 크다. " 세상 만물은 모두 무의 화신이고, 무는 본원이다. 도의 본체는 무형이지만, 그렇지 않다면 허무는 도의 본체이다. 선득도를 배우고 상심하여 뜻을 버리고 허망한 욕망을 없애고 허무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한 내용이다. "창도의 진실": "수행공자는 양신의 빈, 태허의 공허와 맞물려, 이른바 매끄럽고, 형신이 묘하며, 도의 진실과 맞물린다." 허무는 도가 수련의 최고 경지이다.

둘째, 도는 신 (태상노군) 이고, 도는 의지가 있는 가장 높은 신이다. 도교의 핵심 사상은 신선 신앙이다. 도교는 우주 세계의 온톨로지와 본원으로 볼 뿐만 아니라, 하느님이 만물을 창조하셨다고 주장한다. 사실 도교와 창조론은 결코 충돌하지 않는다. 도교와 신은 일체이고, 도교는 신이고, 신은 도이다. 동한 노자 성모비는 "노자는 도가이다. 그것은 무형에서 태어나기 전에, 최초의 판단부터 명확하지 않다. " 노자는 도이고, 도는 노자이다. 동한 순제년 (126-144), 장도릉은 바촉학명산에 오두미도를 개척했고, 노인을 지도자로, 노자 오천편을 주요 경전으로 삼았다. 태상노군은 영원한 창조주, 창조자, 구세주로 신화되어 지극히 높고 어디에나 있는 가장 높은 신이 되었다. 남북조 시대 도교고전' 태상로카이자 징톈' 은 태상노군이 우주와 우주를 창조하는 과정을 상세히 묘사했다. 혼돈이 분리되지 않고 우주가 만들어지지 않았을 때, "노인은 여전히 공중에 있고, 외롭고, 신비롭고, 눈을 멀게 하고, 귀를 기울이지 않는다."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신비, 신비, 신비) 글자가 있으면 무형이다. 아무 말도 하지 않으면 만물은 저절로 나온다. "

여기에는 소위 침묵, 무형, 태상노군이 없다. 이는 사실 도의 상황과 완전히 일치한다. 태상노군' 의 창작은 홍원, 혼합원, 원시, 원시, 혼돈, 구궁, 황원 등의 단계를 거쳐 긴 과정이다. 무형의 길과 신선의 관계에 대해, 노인-당말도사 두광정은 더욱 합리적으로 설명했다. "큰길은 생기발랄하고 자연스럽고 강하다. 바로 노인이다."

도는 무형이다. 꼭 그 모습을 상상해야 한다면, 그것은 신선과 어르신의 모습이다. 사실, 노인은 바로 "어르신은 태어날 때부터 시작도 없고, 시작도 없고, 이유도 없고, 만물의 으뜸이며, 원기의 조상이다." 라고 말했다. 빛도 없고, 영상도 없고, 소리도 없고, 침묵도 없고, 색깔도 없고, 기분도 없고, 그윽하다. 그중에는 정밀이 있고, 그 정밀은 진짜이기 때문에 큰길이라고 한다. 큰길의 몸은 어르신이다. 만화의 부모는 자연을 매우 존중한다. ""

요컨대 허영심이든 신 (태상노군) 이든, 도는 절대 부부가 없다. 그것은 시종 일체로 드러난다. "하늘은 높고 구름은 옅고, 땅은 평평하며, 신령은 계곡이 가득하고, 만물은 영이 있고, 후왕은 천하가 정정하다고 생각한다." ("노자" 제 39 장) 하나를 얻어 그 길을 얻다. 하늘은 맑고 대지는 고요하며, 신령은 현묘하고, 계곡은 만도로, 만물은 자라고, 후왕은 견고하다. \ "모든 것의 총, 구멍 을 읽습니다. 펩시의 뿌리는 모두 문 밖에 있다. " ("화이난자"? 펩시에서' 하나' 가 모든 것을 통솔하는 것은 펩시의 모든 발전의 토대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하늘과 땅이 연결되어 있고, 모든 것이 항상 하나이다" ("화이난자?" 정신훈련), 천지대 시스템의 모든 것은 결국' 하나' 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즉, 이 큰 시스템을 유지하는' 도' 이다. " 도로에 브로커가 있으니, 너는 길을 가야 하고, 천가지만엽도 있어야 한다. "(\" 화이난자? 이런 의미에서,' 도' 는 객관적인 세계의 보편적인 원리와 질서에도 나타난다. 사물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모두' 하나' 의 지배를 받는다. 그들의 본모습이 전체적으로 존재하고, 서로 연결되지도 않고, 서로 전환되지도 않고, 어떤 것도 단독으로 존재할 수 없다. 각 개인은 도의 화신이기 때문에 우리는 개인을 알게 되어 도와 다른 개체를 알 수 있다.

그래서 "그 전체를 알 수 있고, 그 전체를 알 수 없다" ("화이난자?" 정신 훈련 "), 성도들이" 원근을 알고 다르다 "("화이난자? " 이번 교육). 첫째, 도, 도, 도, 도, 도, 도, 도, 도 그래서 오랜 친구가 오래 살려면 꼭 하나 남겨 둬야 한다. "노자 도덕고전적 사고자기": "이 훈계는 훈계를 가르치고, 훈계를 지키도록 가르치는 것은 1 을 지키는 것이다. 반지를 지키지 않으면 반지를 잃는 것이다. " "하나를 지키다" 는 수선의 중요한 방식이 되었다. 동진 갈홍은 하나, 하나, 하나, 진짜 하나를 아는 수양 방법을 제시했다. 그가 말하길, "칼날이 눈앞에 닥쳤을 때, 곧 태어날 줄 알았다." 그는 또한 "태만하지 않고, 만악이 먼 곳에서 터진다" 고 말했다. 첫째는 신기한 길이라고 생각하고, 모든 것을 할 수 있고, 어디에나 있다. 우리가 사고와 관찰 1 등을 견지한다면, 모든 장애를 제거하고, 위험을 무릅쓰고, 불후의 도를 얻을 수 있다.

주목할 만하게도, 도교는 항상 양극합으로 표현된 조화로운 상태를 내포하고 있다. "모든 것이 부정적이고 양지를 잡고, 충동적으로 화해한다." ("노자" 제 42 장) 기세는 음양의 조화이다. 노인은 "도로 반대 운동" 이라고 말했다. (40 장) 도 운동은 순환적이다. 사물은 항상 반대 방향으로 발전하지만, 또 항상 원래의 상태로 돌아간다. \ "하늘과 땅의 길, 매우 반대, 이익은 훼손된다. 클릭합니다 ("화이난자"? 태국어 훈련 ")

"사물이 극도로 반대해야 한다" 는 이치가 있는데, 이곳의 "도" 는 객관적인 보편적 원리와 일정한 질서를 나타낸다. 이런 질서는 자연계 만물의 조화 속에 나타난다. 천지의 길' 은 극단을 대립으로 바꾸고, 득실이 있어, 결국 적당한 조화와 상하 사이의 상태에 이르렀다. \ "소위 도로, 몸 라운드 및 방법, 흐린 포옹 양, 왼쪽 부드럽고 오른쪽 강, 조용하고 덕명 \" (\ "화이난자? ("병약훈"), "도" 는 방원, 음양, 강유, 은둔의 조화로운 상태에 있으며 둘 다 "도" 를 형용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화이난자? 묘는 훈련에서 "도" 라고 말했다. "평준준, 직선끈, 둥근 규칙, 네모난 모멘트." 이 모호하게 보이는 묘사는 실제로' 도' 가 우리가 경험하고 말할 수 있는 상태가 없기 때문에 단순히 평면, 원 또는 직선, 정사각형으로 간주해서는 안 되며, 평면, 직선, 원, 측의 통일이어야 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강유권서세이로 음양권양으로 Xi 를 빛나게 한다" ("회남자?" 원문 도훈), 여기서는' 도' 를 강유하고 음양의 통일로 묘사한다. \ "남편 음과 양, 도로 의 기본. 한서생은 살육의 기풍이 불고, 맑고 둥둥 떠 있고, 탁한 쪽은 어두운 그늘을 통과한다. 외아들이 아니라 윤을 기다린다. 음은 스스로 할 수 없고, 양은 반드시 태어난다. 단숨에, 단숨에, 단숨에, 단숨에, 단숨에, 단숨에, 단숨에, 단숨에.

"도" 는 끝이 아니라 양극의 통일을 포함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음양은 이중개념으로 서주시대에 나타났는데, 그 사상은 일상적인 자연현상에 대한 관찰에서 유래한 것으로, 처음에는 태양이 비치지 않는 곳과 태양이 비치는 곳을 뜻한다. \ "시? Daya? 이것은' 그 음양을 바라보고, 그 유천을 바라보다' 에서' 음양' 의 기본 의미이다. 음양' 자체는 대립통일의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한 쌍의 추상적인 개념으로 상승하여 자연계나 사회에서 두 가지 대립, 조화, 변화의 추상적인 힘을 대표한다. 위로, 적극적, 강한 것은 모두 양이고, 아래로, 정지된 것, 약한 것은 모두 음이다.

"쉬운가요? 계사에서' 일음과 일양을 도로로' 는 음양의 상호 작용을 우주의 기본 법칙으로 삼는다. 춘추시대에는 맷돌이' 인생에 두 가지가 있다' 고 생각했다 ('좌전'? 소공 32 년). 마찬가지로, 노자도 모든 사물이나 현상이 대립통일 상태에 있다는 것을 인정한다.' 만물이 마이너스이고 양지를 안고 있다' ('노자' 제 42 장),' 동생이든 아니든, 서로 보완하기 어렵고, 길이가 다르고, 비스듬하며, 목소리와 조화를 이룬다' ('노자' 제 2 장) 장리문은 음양 범주의 의미를 세 가지 범주로 요약한다. "하나는 객관적인 물질이나 원소를 가리킨다." 두 번째는 대립, 통일, 변화 기능을 갖춘 객관적인 실체를 가리킨다. 셋째는 모든 객관적인 사물의 속성을 가리킨다.

도교에는 음과 양에 대한 많은 설명이 있습니다. 음과 양은 도교의 근본입니다. 음양은 우주의 원기이다. 음양은 사람이 인체에서 살 수 있게 하는 두 가지 기질이다. 음양은 만물의 생명력이다. 음양은 선악, 인 등의 속성이다.

음양 대립은 사물의 한 방면이고, 또 다른 중요한 방면은 음양의 통일과 조화이다. 조정이 없으면 반대가 분리되고, 그러면 사물은 사물이 아니거나, 사물은 전혀 생기지 않는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 "타오 는 하나 에서 시작됩니다. 한 번 낳지 않으면 음양, 음양, 만물생으로 나뉜다. "("회남자 "? 천문 훈련) 은 음양 조화가 우주 형성 과정에서 중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천지의 기운이 화합보다 크고, 음양의 합, 낮과 밤의 분생물" ("화이난자?" 훈련상) 천지의 가스는 존재하고, 그것의 가장 좋은 존재 상태는' 조화' 즉 음양이 조화롭게 존재한다는 것이다. "조화" 를 만물의 성장과 발전의 근본 요소로 삼아 중국은 예로부터 있었다. "국가? 언어? 정? 언어: "실생물과 같은 것은 계속되지 않는다." 서로 다른 요인의 통일만이 사물의 발생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에 공자도 "군자와 다르다, 소인과 불화" 라고 말했고, "화화" 의 이치를 인류 사회의 인간 행동으로 해석했다. 예기? 음악 노트: "조화는 모든 것을 녹인다." 순자? 의식: "음양이 변하면 다시 변한다."

"화이난자" 는 선진제자학설을 계승하여 음양사상과 기론을 결합시켜 만물이 "태어나고 한 어머니가 되고, 읽고 하나가 되는 것" (화이난자? 견환전'),' 화전' 은' 화화' 의 일종으로 음양이 조화를 이루는 상태이며 자연계 만물의 생성과 발전의 기초이기도 하다. 음양과 화합, 만물생' 은 생물체 내부의 끊임없는 과정을 간결하게 요약했다. 첫 번째는 음양의 두 대립이나 대립의 보편적인 존재를 인정하는 것이고, 두 대립은 조화를 통해 조화를 이루는 상태에 이르렀다. 이런' 조화' 상태에서만 만물이 성장하고 또 다른 대립, 통일, 변화의 과정을 시작하여 유기체의 활력을 유지할 수 있다. 따라서 음양 대립과 조화의 과정은 자연계의 유기적 전체의 관건이다.

둘째, 도교는 자연스럽다

도교는 자연을 숭상한다. 도가는 자연에 대해 많은 의미를 가지고 있는데, 어떤 것은 물리학적으로 소위 자연이라고 하는 것을 말하며, 더 많은 것은 우주와 그 개인의 자연의 조화로운 질서를 가리킨다. "도덕경" 은 "사람은 스승이 되고, 흙은 스승이 되고, 날은 스승이 되고, 도법은 자연스럽다" 고 말했다. ("노자" 제 25 장) 강에는 "도법은 자연스럽고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고 공주가 있다.

사람은 땅에 법을 취하고, 땅은 하늘에 법을 취하고, 하늘은 길에 법을 취한다. 도법은 자연스럽고, "무위" 는 법이다. 송대 왕안석은 "이 사람은 타고난 사람이기 때문에 만물은 모두 인력으로 태어난다" 고 설명했다.

만물은 길에서 태어나고, 자연히 태어나며, 어떠한 외적인 의지도 없다. 도사는 수행과 자연이 조화를 이루는 길만이 불로장생의 경지에 이를 수 있다. 여기서' 자연' 은 사물의 원래 모습의 상태를 가리킨다. 하늘이 자연의 길을 모방하고, 땅이 자연의 길을 모방하다. 하늘과 땅 사이에 사는 사람은 자연의 도를 자신의 행동의 최고 법칙으로 삼아야 한다. 도는 우주 만물의 질서를 표현한 반면,' 도법 자연' 은 도에 맞는 질서가 자연스럽고 조화로운 질서라고 더욱 명확하게 지적했다. 천도는 자연히 무위하고, 왕왕 무위하다. 자연 무위는 인간 활동의 최고 준칙이자 사회생활의 최고 이상이다.

어떻게' 도, 법, 자연' 의 조화로운 질서를 실현할 것인가는' 무위' 를 법으로 삼는 것이 관건이다. "성현이 무위하고 무자를 가르치다" ("노자" 제 2 장). 노자는 먼저 도를 얻은 사람은 독단적이고 독단적이어서는 안 된다고 주장하지만, 무위의 도리로 천하를 처리하고, 감독을 감독하고 명령을 내리지 말아야 한다고 주장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태어날 때부터 가지고 있고, 의지하고, 거주할 수 있다. "("노자 "제 2 장), 자신을 위해서가 아니라, 모든 것을 수리하고, 자신을 위해 쓰지 않고, 큰일을 하고 자랑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강조해야 할 것은' 무위가 정체되는 것도 아니고, 그 말을 근거로 하는 것' ('회남자'? 고수 훈련). 수동적인 정체와 아무 일도 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혼란과 힘이 부족하여 자신의 의지를 다른 것에 강요할 수 없다. 우주 전체를 보면 인간은 세상의 만물 중 하나일 뿐이다. 나는 사물이고, 다른 것도 사물이다. 그런 다음 "사물과 사물이란 무엇이며 어떻게 같을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화이난자"? 정신 훈련).

만물이 평등하여 한 사물이 자신의 의지에 따라 다른 사람의 자연 발전을 가로막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구체적인 인사에서 "현자는 위위를 하지 않고, 용감한 자는 위위를 폭력으로 삼지 않고, 어진 사람은 위위를 문제로 삼지 않는다. 무위라고 할 수 있다" ("회남자"? 언어 훈련의 해석). 사람은 곳곳에서 제각기 제자리에 있고, 안전하고 어지럽지 않으면 무위라고 부를 수 있다. 불로 우물을 파거나, 물을 끌어들여 산에 오르면, 모두 자신의 주관적인 의지로 자연의 법칙을 어기는 것이며,' 유망' 의 표현이니 바람직하지 않다. 무위는 자연에 순응하고 개인의 의지와 정욕을 포기하는 것이다.

무위는 자연에 순응하는 것이고 경거망동해서는 안 된다. 즉, 사물이 자신의 조건에 따라 자유롭게 펴지도록 해야 한다는 것이다. 태평경' 은 "천지의 성은 만물에 적합하다. 그가 할 수 있는 일을 하게 하다. 할 수 없는 일은 강할 수 없다. " 무위는 강자가 할 수 없는 일이 아니라 강자가 할 수 있는 일이다. Du Guangting 은 또한 "아무것도하지 않고 통치하는 원칙은 위대하다. 무위는 끌어들이고 오지 않는 것과 같고, 밀고 가지 않고, 강요하지 않고, 대답하지 않고, 느낌도 움직이지 않고, 졸리고 흐르지 않고, 집행하고 흩어지지 않는 것과 같다. 그가 사사로운 뜻이 바르지 않고, 음욕이 하얗지 않고, 이치대로 일을 처리하고, 자본이 있어서 공업을 세우고, 일이 끝나면 몸을 베지 않고, 명분이 정당하지 못하다고 말하는 것이 이치에 맞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자기관리명언). " 천도는 자연히 무위이니, 사람도 천도를 본받아 자연에 순응해야지, 함부로 해서는 안 된다. 만물은 자신의 본성에 따라 자연적으로 자란다. 할 일이 없어 자연의 조화와 질서를 보장한다.

이후 도사는 무위를 전신수선의 기본 법칙으로 삼아 "도덕을 견지하고 생존의 기회를 공고히 하고, 무위로 치료하고, 무위하고, 무위하고, 아무 말도 하지 않고, 무위로 한다" 고 주장했다.

무위는 자연의 도에 부합하는 관건이 아니다. 피해자든 선생님이든 무위법으로 해야 위험과 비난에서 벗어나 결국 신선이 될 수 있다. 더 구체적으로 말하자면, 아무것도 하지 않으려면 먼저 상처를 피해야 한다. 누구야? 멀리 의심, 멀리 악당, 멀리 이익, 멀리 라인; 밥을 먹을 때 조심하고, 말을 조심하고, 소란을 피우고, 싸움을 조심하라. 항상 잘못을 생각하고 좋아진다. ""

도사는 무위를 실제 실천할 수 있는 조용하고 과욕으로 직접 이해하고, 세상과 다투지 않고, 조심스럽고, 영향이 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실 무위는 하나의 법칙, 하나의 방식, 무위의 최종 목적은 모든 것을 잘 하기 위한 것이고, 더욱 적극적이고 유망하기 위해서이다. 노인은 말했다: "길은 항상 무위이고 모든 것을 한다. 클릭합니다 ("도덕경" 제 37 장) 원대 전진도사 던쿤은 "무위자, 무위자, 무위도, 무위도 크다" 고 설명했다.

도는 세상 만물의 원천이며, 도는 자연히 만물을 낳고, 모든 것은 할 수 있고, 이곳의 도는 무위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세상의 만물은 모두 도에 의해 생겨났다. 이 결과를 보면, 모든 것을 다 할 수 있고, 모든 것을 다 할 수 있다. 무위는 직접적으로 자연에 순응하는 것으로 해석되고, 강하지 않다. 이런 의미에서 무위는 모든 것을 하는 것이다. 자연 무위의 전제하에 모든 것이 이기적이기 때문이다. 즉, 모든 것이 생명의 잠재력을 발휘하고, 그 생명모델에 따라 발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것이야말로 세상 만물의 원인과 기초로서의 도리에 부합한다. 노인은 말했다: "아무것도하지 않으면 죽는다. 클릭합니다 ("노자" 제 3 장) 무위는 도가 치국의 주요 사상으로, 무위를 치국의 책으로서 어떤 병도 치료할 수 없다. 그는 계속해서 이렇게 말했다. "법은 무위이고, 몸을 다스리는 것은 신에게 유익하고, 치국은 많은 사람들에게 유익하다."

자연 무위로 나라를 다스리고, 국리민을 이롭게 하고, 사람을 이롭게 하다. 한초의' 문경의 통치' 는 바로 이런 치국 사상 위에 세워진 것이다.

노인은 말했다: "나는 아무것도하지 않고 사람들은 스스로 만든다. 클릭합니다 (제 57 장) "장자? 하늘과 땅도 "아무것도 하지 않고 아무것도 하지 않는다" 고 말했다. 이곳의' 화' 는 만물이 독립적으로 발전하고, 무위하고 자연스럽게 자기완벽 상태를 나타낸다. 갈홍은 "변화는 천지의 성이다", "왜 변하지 않는가?" 라고 말했다. ""

그것은 변화의 보편성과 무한한 힘을 보여준다. 스님이 천지와 하나가 되었을 때, 그는 각오와 불후의 경지에 들어섰다. 5 대 도사 담조는 하늘과 땅 사이의 끊임없는 변화와 순환의 질서를 밝히기 위해' 슈화' 를 썼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정신을 멸시하고, 신화를 하고, 기화혈을 하고, 피를 형형으로 만들고, 아기를 만들고, 아기를 아기로 만들고, 어린이를 줄이고, 청년을 강하게 하고, 노인을 강하게 하고, 늙어 죽을 때까지 늙게 한다. 죽음은 공허로 돌아가고, 하늘은 신으로 돌아가고, 신은 기운으로 돌아가고, 기운은 물건으로 돌아간다. (서양속담, 죽음속담) 둘 사이에는 차이가 없고, 고리는 끝이 없다. "

세상의 만물은 끝이 없고, 무에서 유까지, 무에서 유까지, 영원히 끝이 없다. 이곳의 무위 과정은 외력으로 인한 것이 아니라, 세상 만물이 독립적으로 성장하는 순서이며, 이것도 자연무위의 길이다.

\ "gaoyuan, 아홉 문, 흩어져 여섯 노래, 한숨 없는 공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외로움은 허무하다. 사물을 위해 무언가를 하는 것이 아니라, 사물은 자신을 위해 무언가를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고독명언). " ("화이난자"? 도무위의 이치는 만물을 "자신을 위해" 즉 만물이 잠재력을 발휘하고 완전히 발전하게 하는 것이다. 이것은 또한 "만물을 위해" 를 반영한다

우주의 만물은 표류하고, 적당한 곳에서 생활하며, 충분한 공간 시전 재능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활동하지 않음" 을 반영하는 이상적인 세계입니다. 모든 생명은 자신의 패턴에 따라 성장할 수 있고, 각종 생명의 잠재력을 충분히 발휘할 수 있다. 이 세상에서만 우주의 만물이 진정한 자아를 실현할 수 있다. 따라서, "아무것도 하지 않고 다스리다", "자연에 순응한다", "각자 쓰고 사용하라", "만물이 이유 없이 모이게 할 수 있다" ("회남자"? 제나라 저속한 훈련). 우주의 만물은 모두' 자아중심',' 자아중심',' 자아실현' 이 될 수 있으며, 전체로서의 무궁무진하고 조화로운 존재를 반영하고, 그 뒤에는' 도' 가 우주의 본체로 있다.

문장 용호산 한스석천의 집 천진 연락처로 전출되어 내용을 공부용으로만 공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