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이경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이경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역경> () 는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원작이자 중국 전통사상에서 자연철학과 윤리 실천의 원천이다.

이경은 고대에' 주역' 이나' 이순신' 으로 불렸다. "쉬운" 글자는 도마뱀의 상형문자에서 진화한 것이다. 주역' 대표의 의미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광대한 우주의 변화' 를 설명하는 것이고, 하나는' 주대의 이경' 이며, 이경이라는 단어는 송대 이후에야 나타난다.

<역경> 속 만물은 64 가지 다른 형식으로 나뉘며, 그 다음에는 점쟁이가 있는 위치를 중심으로 방향을 제시하여 사람들이 64 점괘의 경전과 10 날개 (<역경> 10 편의 문장 보완) 를 해석하는 등 자신의 운명을 탐구하도록 촉구하고, 10 익의 가장 중요한 부분은 <역경> 해석이다.

철학 계사 전기.

이경의 기본 철학은 음양이다. 음은 여성, 순종, 부정을 나타냅니다. 그렇지 않으면 남자, 강인함, 적극적이다. 음양합은 건조, 교제, 거리, 지진, 훈제, 칸, 뿌리, 쿤 8 종으로 나뉘어 가십이라고 한다. 이 여덟 구아 쌍을 맞추면, 팔의 제곱을 얻어, 육십사괘에 해당한다.

<역경> 프로토타입은 서주 말년부터 춘추초 (기원전 8 세기) 까지 완성되었다고 추정된다.

은대불로 거북갑이나 짐승뼈를 태운 다음 균열을 관찰하여 점을 치는 것을 거북부라고 한다. 주조 () 는 화초 () 로 길흉을 점치는 것이 유행이다. 점술이라고 한다. 점치는 결과는 궁정에서 잘 보관한다. 그런 다음 축적된 점술 문자 중에서 각 점괘에 맞는 것을 골라서 편찬에 추가하면 <역경> 프로토타입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역경> 프로토타입이 완성되자 점술은 더 이상 조정에 의해 독점되지 않고 각지의 제후와 문인들로 전파되었다. 그때부터 점술식은 여러 가지 경우에 성행하였다.

점술이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특별히 해석한 책이 절실히 필요하다. <역경> 속의 글은 이해하기 어렵기 때문에 통일된 해석이 있어야 의미가 다를 수 있다. 그래서 전국 말기부터 한초까지 점차 10 익 (상하 상전, 상하상전, 상하 응집전, 문언전, 구괘전, 허괘전, 잡괘전) 을 만들어 <역경> 철학을 완성했다.

나중에 유교는 국가의 정통 학술으로 추앙되었고, <역경> () 는 유교 경전으로 여겨져 육경 (이경 시 책 의식 동 춘추) 의 으뜸으로 중국 전통의 학술원이 되었다. 그리고 송대 이학의 출현으로 이경은 현학의 주류로 여겨져 높은 중시를 받았다.

그러나 전설에 따르면 팔괘는 푸가 쓴 것이고, 64 괘는 신농이 쓴 것이고, 점괘는 주문왕과 주공이 쓴 것이고, 10 익은 공자가 쓴 것이다.

(<역경> 작가: 푸)

<역경> 일명' 명경' 은 모두 <역경> 참고, 군자가 쓰고, 소인은 쓰지 않는다. 이 책은 쉽고 간단하며 어렵다. 만약 충분한 이해가 없다면, 대사의 지도가 없다면, 당연히 이해할 수 없다. 사실 사서, 이경, 불경 등의 최종 목적은 모두 세상에 진상을 밝히기 위해서이다. 다만 법과 도가 다르기 때문에 모든 법이 통일되어 있다. <역경> 점을 점치는 책으로 여기는 것은 선현들의 심혈을 낭비하는 것이다.

<역경> (WHO) 는 성공적인 동양 연구로, 방금 사회에 진출한 때부터 대국 통치에 이르기까지 한 사람의 성장 경험을 드러낸다. 건곤점술은 사물의 발전 과정과 그에 상응하는 사고와 전략적 배치를 드러내는 입문적인 점술이다. 길지는 입문괘를 정리하는 것을 도와주지 않고 수행자와 이론가를 겨냥한 것이고, 가운데 60 괘는 발전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