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전염병 발생시 이집트 여행 (19): 하나님의 지평선

전염병 발생시 이집트 여행 (19): 하나님의 지평선

적어도 5 천년 동안 휘황찬란했던 이집트는 세상에 해석할 수 없는 비밀번호와 상상할 수 없는 문명이 너무 많다. 웅장한 피라미드, 신비한 상형문자, 천년의 부패하지 않는 미라, 웅장한 신전, 수수께끼처럼 고대 이집트 문명에 화려한 베일을 씌워 호기심 많은 사람들을 이 신기한 파라오 왕국에 끌어들여 천년에 남겨진 기적을 한눈에 볼 수 있으며, 신전은 바로 이 땅의 기적 중 하나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고대 이집트인들은 신이 지구에 거처가 있다고 믿었다. 신의 호의를 얻기 위해 고대 이집트인들은 대량의 신전을 지었다. 초기 왕조의 신전에는 "고대 이집트의 통치자는 인간이 아니라 영원한 태양신 라" 라는 비문이 새겨져 있었다 비석에는 태양신이 나비를 끌고 하늘로 날아가 돌아오는 이야기도 새겨져 있다.

만약 당신이 이 이야기를 믿지 않는다면, 당신은 고대 왕국에 전해 내려오는 이 이야기를 믿습니까? 계단 피라미드를 지은 반신 임호테프는 사당 건설에 관한 책을 썼다고 한다. 그는 승천한 후에도 이 책을 신계로 가져갔다. 나중에, 그는 이 책이 세계에서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라며, 그것을 땅에 던져서 고대 이집트인들을 위해 사찰을 지을 청사진을 세웠다. 이 청사진은 평화롭고 건강한 고대 왕국의 왕들, 특히 제사그룹이 세운 제 5 왕조의 왕들이 태양신 라를 위해 웅장한 태양 신전을 짓는 데 열중하고 있다.

태양묘가 완공되기 전에 국왕은 시야가 넓은 풍수보지를 선택해야 한다. 첫째, 그는 플랫폼을 만들었습니다. 그런 다음 플랫폼 위에 오벨리스크를 세우고 그 앞에 제단을 설치하세요. 제단 밖에는 벽으로 둘러싸인 큰 광장이 있는데, 벽에는 그림이 그려져 있다. 태양이 대지를 비출 때, 왕은 노천에서 제사식을 거행하고 오벨리스크에게 경례를 하며 태양신의 가호를 빌며 국가와 인민을 핑안 하였다.

그러나 고대 왕국이 쇠락할 때, 특히 첫 번째 중시기가 도래했을 때 태양신은 더 이상 제단에 높이 서 있지 않고 테베를 수도로 하는 중왕국이 역사 무대에 올랐을 때 태양신도 제단을 내려와 테베의 지방 신 아몬과 함께 혼합신 아몬-라를 구성하였다. 그 후 나일강 동쪽 해안에 있는 아몬 신전, 즉 오늘날의 카르나크 신전이 아몬의 지평선이 되었습니다.

프톨레마이오스 왕조가 지은 Qasr Qaroun 신전이 자손에 속하고, 새 왕국 19 왕조 파라오 세티 1 세가 지은 아벨도스 신전이 자손에 속하고, 18 왕조 파라오가 지은 신전이 아버지 세대에게 속한다면, 카나크 신전은 조상에게 속한다. 카낙 신전이 고대 왕국에 존재하는지 아무도 모른다. 사람들은 왕국이 시작된 때부터 새 왕국이 끝난 지 거의 1000 년 동안 일신교의 시조 아칸나톤 파라오를 제외한 모든 파라오가 권력을 잡고 세계 최대 신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세계 문화유산이기도 하다.

중왕국의 왕들이 카나크 신전 신전에 어떻게 기여했는지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지만, 새로운 왕국으로 잘 알려진 파라오들은 카나크 신전을 빌려 자신을 위해 비석을 세우는 습관을 이미 학자들에 의해' 분명히'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킹스피어, 킹스피어, 킹스피어, 킹스피어, 킹스피어, 킹스피어, 킹스피어, 킹스피어) 이 시대, 고대 이집트가 제국 시대에 접어들면서 국부민이 강했기 때문에 파라오들은 징발된 돈으로 사찰을 지었고, 건축 기예도 비약적으로 발전하였다. 많은 파라오들은 훌륭한 건축가로서 고대 이집트를 신전 시대로 이끌었고, 카나크 신전은 파라오들이 부와 재능을 과시하기에 가장 좋은 장소 중 하나였습니다. 군인 출신의 투트모스 1 세는 신전을 확장했을 뿐만 아니라 화강암 돌기둥에 그를 찬양하는 비문을 새겨 고대 이집트의 영토를 확장하는 위대한 업적을 보여 주었다. 그의 아들은 그의 발우를 계승하여 절에 70 여 미터 길이의 거의 20 미터 폭의 회랑을 지었다. 이 회랑은 주랑으로 둘러싸여 있고, 앞에는 오시리스 조각상이 있어 회랑 정원의 본보기로 여겨져 미래 건물의 유행 스타일이 되었다.

그들의 아버지와 아들이 지은 카나크 신전은 장정의 첫걸음에 불과했고, 나중에 파라오들은 카나크 신전을 미화하기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많은 파라오들이 많은 돈을 들여 지은 카르나크 신전은 더 이상 세속적인 것이 아니다. 뉴욕 맨해튼의 절반에 해당하는 면적을 차지하는 비범하고 위대한 건축군으로, 성모원 전체를 담을 수 있는 것은 인간의 기적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기적을 목격하기 위해, 우리는 나일강 유역에서 정교한 산책로를 건설하여 천천히 접근했다. 우리가 아비도스 신전과 같은 주거 지역에 세워진 이 신전에 도착하려고 할 때 비는 이집트에 하늘의 기름처럼 비쌌습니다. 우리가 매표소에 들어갔을 때 비가 보슬비로 변했다. 루크소 통행증을 파는 직원들을 기다려야 했기 때문에, 우리는 이집트에서 보기 드문 가랑비를 감상하면서 텅 빈 홀에서 독실한 무슬림의 기도식을 관람했습니다.

우리가 표를 사서 로비에서 나왔을 때, 가랑비가 이미 멎었고, 따스한 햇빛이 텅 빈 정원에 뿌려져 정원이 더욱 상쾌하게 보였다. 우리가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고 있을 때, 한 가이드가 와서 말을 걸어왔는데, 시간당 450 파운드, 거의 30 달러였다. 우리는 실제 가격을 알지 못하지만, 이집트인들의' 일상' 에 따르면, 첫 번째 반응은 그녀가 너무 높은 가격을 요구한다는 것이다. 우리는 떠나는 척했고, 그녀는 즉시 가격을 인하했다. 150 파운드 시간당. 우리는 그녀를 따라 고대 역사상 가장 크고 웅장한 절 건축군을 감상하기로 동의했다.

이 신전의 중축선은 태양 운행 궤적의 중축선과 평행하며 입구와 나일강 사이에 제사 대로가 하나 있는데, 지금은 없어졌다. 절에 들어가기 전에 영화' 나일강 참사' 에 나타난 숫양 통로를 볼 수 있는데, 복도 옆에는 사자 숫양의 머리 한 마리가 늘어서 있다. 사자의 몸은 왕권과 위엄을 상징하고, 양머리는 아몬드를 대표하며, 사자양의 결합은 신들의 최고 권력을 상징한다. 아몬의 보호를 구하기 위해 건축광인 파라오 람세스 2 세는 자신의 조각상을 각 숫양의 턱 아래에 놓아 군주의 신권을 대표한다.

우리가 터널의 끝에 도착하기 전에, 우리는 세계 각지에서 온 놀라운 관광객들이 지하에서 나오는 것을 보고 우리를 매우 불편하게 했다. 터널 끝에는 비스듬히 당긴 두 개의 탑이 있다. 각 탑은 석교로 연결되어 있고, 탑교 아래에는 탑문이 있다. 탑의 경사벽은 이집트 대지를 흐르는 나일강을 상징하며, 평지의 상승 추세는 태양이 솟아오르는 산맥을 상징한다.

내가 탑문에 들어섰을 때, 나의 눈은 밖으로 뛰기 시작했다. 전체 신전은 세 개의 홀과 20 여 개의 다른 크고 작은 신전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주로 테베스의 삼신 아몬과 그의 아내와 아들, 그리고 전신인 오시리스, 명왕의 수호자, 피스의 창조자를 모시고 있다. 일반 사찰에는 단 하나의 탑문만 있지만, 수십 명의 파라오의 심혈을 모아 있는 카르나크 신전에는 10 개의 탑문이 있으며, 각 탑문 가운데에는 해당 기둥청이나 마당이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일부 문루 양쪽에는 람세스 2 세의 조각상이 서 있는데, 그 조각상 아래에는 그의 사랑하는 아내 니피탈리가 서 있다. 이곳의 풍상은 이미 천년에 침식되었지만, 내가 들어온 첫 마당부터 나는 여전히 그것에 충격을 받았다. 정원은 원래 세 개의 거대한 돌기둥으로 둘러싸인 주랑이었는데, 지금은 거대한 기둥만 남아 있고, 거대한 기둥 아래에는 사자 머리가 놓여 있다. 그러나 많은 양의 머리가 없어졌다.

이 밝은 정원이 나에게 약간의 충격을 준다면, 내가 멀리 갈수록 고대 이집트 문명에 감탄할 것이다. 정원 앞에는 이집트 영화에서 세계가 주목하는 다주청이다. 나는 아비도스 신전의 두 개의 다주대전에 놀라 하마터면 턱을 떨어뜨릴 뻔했지만 대전의 음산하고 신비로운 분위기 때문에 그런 놀라움에는 공포가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하지만 카르나크 신전의 이 다주홀 지붕에는 덮개가 많지 않아 햇빛이 들어와 16 줄로 배열된 134 개의 기둥에 비춰질 수 있다. 이 우뚝 솟은 기둥들은 아베도스만큼 굵지만, 아베도스보다 높다. 7 층보다 높은 기둥 12 개, 둘레 15 미터, 무게 12 톤. 이 12 개의 거대한 기둥 * * * 은 70 톤 무게의 대들보를 지탱하고 있다. 일부 학자들이 이집트를 기둥 건축의 창시자라고 부르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여러 단의 대전에 있는 것은 태산의 정상처럼 기세가 웅장하다. 이 충격적인 거대한 기둥들을 보고, 나는 또 의심하기 시작했다. 고대 이집트인들은 어떤 장비로 이 거대한 기둥들을 자르고 연마했습니까? 어떤 기계로 설치하나요? 현대밀가루 공장도 만들 수 없는 고대 이집트인들은 어떻게 이렇게 놀라운 건축 성과를 거두었을까?

우리를 놀라게 한 것은 주벽과 천정에 정교한 색깔의 돋을새김이었다. 돋을새김에는 파라오의 무공 이야기, 파라오와 그의 가족이 하느님의 축복을 받는 이야기, 세티 1 세가 하느님께 해시계를 모시는 이야기가 새겨져 있다. 미네랄 물감의 사용으로 인해 현란한 돋을새김들이 지금까지 잘 보존되어 있다. 자연에 더 가까운 색은 고대 이집트인들의 기예에 감탄하게 한다. 이상하게도, 돋을새김이 그려진 거대한 원통 꼭대기에는 활짝 핀 꽃봉오리와 봉오리가 모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활짝 핀 꽃 모양의 거대한 기둥이 노천에 놓여 있는데, 이는 햇빛의 비침으로 만발한 것을 의미하고, 꽃봉오리는 실내에 놓여 있다. 햇빛이 부족해서 봉오리가 맺히기를 기다리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렇게 웅장한 건축물, 이렇게 교묘한 구상이 정말 신의 도움이 없는가?

제롬의 걸작이라 할 수 있는 다주청은 신선용 앞실과 주신 아몬을 모시는 중청뿐 아니라 중청 밖에서도 아내와 아들을 모시는 측청과 보관실을 연결했다. 중전에서 제사장들은 경전을 말하고 악기를 연주하는 방식으로 신전을 시끄러운 곳에 두었고, 신을 모시는 몰약과 참기름 냄새가 신전에서 향기를 풍기게 하여 아몬을 외롭지 않게 하고 천국에 있는 것처럼 보이게 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우리는 왕족과 대제사장만이 들어갈 수 있었던 신전에 있었는데, 그 주위에는 마치 우리가 지구에 없는 것처럼 상형문자로 둘러싸여 있었습니다. 중전 앞에는 여성 파라오 하트셉수트가 지은 신전이 있는데, 그 신전에는 이집트에서 가장 높은 오벨리스크가 들어 있는데, 무게는 300 톤이 넘는다. 그러나 무역을 통해 나라를 번영시킨 이 여성 파라오는 후임자와 그의 양아들 투트모스 3 세에 의해 소멸되었고, 신들을 잇는 오벨리스크는 두 개밖에 남지 않았다. 그 중 하나는 거의 온전하지만, 다른 오벨리스크는 망가져 신전 구석에 쓰러졌고, 마치 여성 파라오를 위해 울고 있는 것 같았다. 그러나 고대 이집트 역사상 가장 위대한 정복자인 투트모스 3 세는 신전 아트리움 뒤에 축제 신전을 지었지만 살아남았다.

대략 사다리꼴, 5,000 여 개의 조각상을 가진 거대한 건물의 북서쪽 구석에는 제사장들이 목욕하고 청소하는 성호가 있다. 성호 옆에는 고대 이집트인들이 신성한 곤충으로 여기는 성딱정벌레, 즉 쇠똥구리의 조각품이 있다. 고대 이집트인들이 중국 속담에서 "똥껍질랑이 꽃냄새를 입는다" 고 말한 것처럼 성딱정벌레를 숭배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원래 풍뎅이는 코끼리의 배설물을 모아서 공으로 말아 계란을 안에 배열하는 것을 좋아했다. 그들은 똥공을 굴리며 태양의 상승과 낙하를 상징한다. 유충이 배설물에서 태어나는 것은 부패에서 재생을 상징한다. 그렇기 때문에 성딱정벌레 조각상 주위를 일곱 바퀴 돌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고 결혼이 원만하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이렇게 웅장한 절 건축군은 우리로 하여금 되돌아보고, 뒷맛이 무궁무진하지만, 또 우리가 영원히 기억하게 하고 싶어 하는 것 같아서, 또 우리에게 뜻밖의 놀라움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건물의 남쪽에는 3km 길이의 대로가 있었는데, 양쪽에 수많은 스핑크스가 서 있었고, 카나크 신전과 루크소 신전을 밀접하게 연결해' 아몬궁' 이라고 불렀다. 카르나크 신전이 수많은 파라오의 작품이라면 루크소 신전은 고대 이집트의 파라오 중 가장 유명한 건축가 아몬호테프 3 세와 람세스 2 세의 작품이다. 이 두 대가는 직접 채석장에 가서 돌을 뽑을 뿐만 아니라 직접 공사장에 가서 장인의 일을 지도하기도 했지만, 그들은 두 왕조에 살면서 200 년 가까이 차이가 났다. 두 절을 잇는' 순은 인도' 와 절 중' 하늘로 치솟는' 주랑은 모두 아몬호테프 3 세가 지은 것이다.

아몬호테프 3 세는 누구입니까? 그는 투트모세 3 세의 증손자이다. 휘황찬란하게, 그는 중국의 현종 황제처럼 조상의 덕목으로 지속 기간이 가장 길고 영토가 가장 크고 국력이 가장 왕성한 18 왕조를 최고봉으로 끌어올렸다. 그는 루크소 신전의 비석에서 자신의 공적을 기록했다. "파라오 폐하께서 위대한 기념비를 세우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이것은 이전에는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람세스 2 세는 그의 거대한 조각상과 불후의 오벨리스크를 신전 입구에 두고 대문과 정원을 늘렸다.

카르나크 신전처럼 루크소 신전도 세 신을 모시고 있다. 람세스 2 세 카디에 새겨진 전비석이 새겨진 탑문에 들어서자 아트리움도 하나 더 있었는데, 이 아트리움은 두 줄의 기둥으로 둘러싸여 있었고, 그 다음에는 주랑식 정원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정원 옆에는 72 개의 파피루스 기둥으로 구성된 기둥홀이 있다. 기둥 꼭대기의 갈대 모양은 매우 아름답다. 우리는 거대한 기둥에 던져진 그림자 속에 앉아 여전히' 우아하고 다채로운' 돌기둥들을 조용히 바라보며, 매년 여름 14 일 동안 순은으로 만든 아몬 조각상을 실은 배가 카나크 신전에서 이곳으로 왔을 때, 길을 따라 있던 사람들이 어떻게 기뻐하는지 상상해 보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시간을 멈추게 할 수 있는 이 두 신전이 하느님의 지혜를 모았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것은, 우리가 여기에 얼마나 머무를지라도, 놀라운 후의 깊은 경외심은 생활의 백지에서 노랗게 변하지 않고, 우리 책에 대한 미련이 될 것이며, 푸른 머리카락이 서리로 덮여 있을 때에도 영원히 우리 마음 속에 존재할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