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와인과 와인 문화에 대한 정보를 구하다.
와인과 와인 문화에 대한 정보를 구하다.
중국은 탁립세계의 문명고국이고 중국은 와인의 고향이다. 중화민족의 오천년 역사에서 술과 주문화는 줄곧 중요한 지위를 차지하고 있다. 술은 특별한 음식이다. 물질에 속하지만 사람들의 정신생활에 녹아들었다. 술 문화는 특수한 문화 형태로서 중국 전통문화에서 그 독특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수천 년의 문명사에서 술은 사회 생활의 거의 모든 분야에 스며들었다. 우선, 중국은 농업 위주의 국가이기 때문에 모든 정치 경제 활동은 농업 발전에 기반을 두고 있다. 중국의 술은 대부분 식량으로 양조되고, 술은 농업과 밀접하게 연결되어 농업 경제의 일부가 된다. 식량 생산의 번영은 주업의 흥망의 청우계이다. 각 왕조의 통치자들은 식량 수확에 따라 금지령을 반포하거나 개방하여 술 생산을 조절하여 인민의 식량을 보증한다. 강용 사성 문화 전파.
중국은 와인의 왕국이다. 와인에는 다양한 모양과 색상이 있습니다. 품종과 생산량이 세계 1 위이다. 중국도 음주자의 천국이다. 남북을 가리지 않고,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민족을 가리지 않는다. 술을 마시는 풍조는 이미 몇 년 동안 계속되었다. 중국은 술문화가 가장 번영하는 곳이다. 술을 마시는 의미는 신체의 소비와 즐거움에 그치지 않는다. 많은 경우에, 그것은 일종의 문화적 상징, 일종의 문화 소비로서 예절, 분위기, 취미, 마음가짐을 표현한다. 술과 시는 줄곧 풀리지 않는 인연을 가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중국의 많은 명주는 아름다운 즐거움을 줄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계몽과 영감을 준다. 모든 명주의 발전에는 한 세대의 노동자들의 탐구와 분투, 그리고 그들의 용감한 헌신이 포함되어 있다. 따라서 명주 정신은 민족적 자부심과 두려움 없는 정신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것은 중화민족의 술혼이다! 유럽에서 선전하는' 술신' 과 같다. 명주가 있으면 중국 음식은 세계를 경멸하는 음식 문화로 승화될 수 있을 것 같다.
술은 세상의 객관적인 물질로서, 변화무쌍한 정신이며, 불처럼 뜨겁고 얼음처럼 차갑다. 그것은 꿈처럼 얽히고, 악랄하고, 부드럽고, 금처럼 날카롭고, 강철 칼처럼 날카롭다. 어디에나 있고, 강력합니다. 감탄할 만하다. 죽여야 한다. 그것은 사람들이 활달하고, 휘황찬란하고, 방탕함을 초월하게 할 수 있다. 세상의 고통, 슬픔, 고민을 잊고 절대적인 자유 속에서 날 수 있게 해준다. 거리낌 없이, 용감하게 심연의 바닥으로 가라앉게 하고, 가면을 버리고, 본색을 드러내고, 진실을 말하게 할 수도 있다.
술은 인류 문화의 역사 장하에서 일종의 객관적인 물질적 존재이자 일종의 문화적 상징, 즉 주신정신의 상징이다.
중국에서는 주신정신이 도가 철학에서 기원한다. 주앙 저우 (Zhuang Zhou) 는 내가 하나가 되고, 하늘과 사람이 하나가 되고, 생사가 하나가 된다고 주장했다. Zhuang Zhou 는 절대 자유의 노래를 부르고, "물놀이", "바다 여행", "사물이없는 땅" Zhuangzi 가 속박 된 천리마보다는 진흙 연못에서 머리를 흔드는 자유로운 거북이가 될 것을 옹호했습니다. 중국 주신정신의 정수는 절대자유를 추구하고 생사영욕의 이익을 잊는 데 있다.
세계 문화 현상에는 놀라운 유사점이 있다. 포도 재배와 술의 신 디오니소스는 서구 술신의 상징이다. 고대 그리스의 비극에서 서구의 주신정신은 이론적 고도로 상승하여 독일 철학자 니체의 철학에 승화되었다. 니체는 주신정신이 일종의 감정적 카타르시스의 상징이라고 생각하는데, 전통의 속박을 버리고 원초상태로 돌아가는 생존 체험이다. 인간은 개인과 세계 통일성의 절망을 없애고 고통스러운 외침에서 인생의 큰 즐거움을 얻었다.
문학예술의 왕국에서 술신의 정신은 어디에나 있어 문학 예술가와 그 대표작에 크고도 깊은 영향을 미쳤다. 자유, 예술, 아름다움은 삼위일체이고, 예술은 자유로 태어나고, 아름다움은 예술로 태어나기 때문이다.
술에 취해 얻은 예술의 자유는 중국 고대 예술가들이 속박에서 벗어나 예술적 창의력을 얻는 중요한 방법이다. 위진 명사, 제 1 의' 술꾼' 류령은' 주덕송' 에서 "한 군자, 천지를 하늘로, 만년을 1 시로, 일월을 1 시로, 8 가뭄을 북한으로 한다" 고 말했다. "막이 땅에 있으니, 뜻이 이렇다." "나는 취했지만 갑자기 깨어났다. 천둥소리를 듣지 않으면 산모양이 보이지 않는다. 나는 추운 여름에 근육을 자르는 느낌을 느낄 수 없다. 만물을 내려다보니, 강한부평초처럼 괴롭힌다. " 이런' 인간지상' 의 경지는 중국 술신 정신의 전형적 표현이다.
"이백은 술 싸움에 관한 수백 편의 시를 가지고 있다. 장안은 술집에 가서 잠을 자고, 천자는 배에 오르지 않고, 자칭 주선이라고 한다. " (두보' 술 팔선의 노래') "취하면 손님이고 시는 신이 된다." (두보 "자아의 시") "자기가 잘하는 것을 던져서 술의 시를 짓는다." ("도연명과 술을 마시다") "끝없는 시 한 잔이 완성되었고, 시는 날이 깜짝 놀랐다." ("양완리 9 절 이후 2 월 만화천곡전"). 남송정치 시인 장원년은 "비가 온 후 꽃이 바닥을 날고,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다" 고 말했다. "중국 시가사에는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술취시의 예가 많다.
시뿐 아니라 중국 문화 특유의 회화와 서예에서 술신의 정신은 더욱 생생하다. 화가들 중에서 정판교 서화는 얻기 쉽지 않고, 구개주로 대하고, 정판교 취옹의 뜻은 술이 아니며, 서화를 구하는 자는 그 뜻을 얻을 수 있다. 정판교도 화가의 계략을 알고 있었지만, 그는 술과 개고기의 유혹을 견디지 못하고 시를 써서 자조할 수밖에 없었다. "달을 바라보면 최선을 다해 술만 늦게 오는 것을 미워할 수 있다. 그를 비웃고, 대신 책을 구하고, 남편에게 취하라고 빌다. " 5 대 당풍' 의 화가인 오도자는 그림을 그리기 전에 꼭 술에 취해 술에 취해 그림을 그리기 시작한다. 원 4 집' 의 황도' 취해서 그릴 수 없다' 고 말했다. 서성' 왕희지는 술에 취했을 때' 난정서' 를 쓰며 "풍류와 건강이 비길 데 없고 비길 데 없다" 고 말했다. 깨어났을 때 "수십 권의 책을 읽었지만 도달하지 못했다" 고 말했다. 이백은 회소' 취승' 을 썼다. "우리 스승은 술에 취해 침대에서 자고, 잠시 천 장을 쓸었다. 날으는 꽃이 소나기를 맞고, 낙화가 흩날리며 눈이 막막하다. " 술에 취해 먹칠을 하는 것은 자신의 귀신을 지키기 위해 부러워하는' 자서첩' 일 뿐이다. 잔디의 현자 장욱 () 은 "술에 취해 광란을 불러다가 쓴다" 며 "고시 4 곡" 을 가지고 있다.
[이 단락 편집] 와인의 기원
천국 와인 말했다
예로부터 중국인의 조상은 술이 하늘의' 주성' 으로 빚었다고 말했다. "진서" 에는 주기 별자리에 관한 기록이 있다. "헌원 우각 남삼성주기, 주관기, 주잔치도 있다." 헌원, 중국의 옛 명칭은 17 개의 별이 있는데, 그 중 12 개는 사자자리에 속한다. 술깃발에는 별 세 개가 있는데,' 1' 자 모양으로 배열되어 있고, 옆에는 28 박 유수가 있고, 남방에 들어가는 별 하나가 있다. 맑은 밤에 별지도와 대조하여 하늘을 자세히 수색하다. 사자자리의 헌원 14 와 뱀부자리 28 곳의 별은 모두 밝아서 쉽게 찾을 수 있지만, 술기 삼성은 밝기가 너무 작거나 너무 멀어서 육안으로는 식별하기 어렵다.
술기성의 발견은' 이주' 라는 책에서 가장 먼저 발견되어 지금으로부터 거의 3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은으로 시작하여 주에 설립된 28 박숙청렴함은 중국 고대 천문학의 위대한 발견 중 하나이다. 당시 천문기기는 매우 허름한 조건 하에서 광대한 별빛 한중에서 그렇게 밝지 않은' 구칠성' 을 관찰하고 이름을 지어 구칠성에 대한 각종 기록과 전설을 남겼다는 것은 기적이었다.
"일반적으로 고대의 술은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과립으로 만든 유색주이고, 하나는 증류주이다. 유색주는 고대에 기원했다. 신농본초' 에 따르면 술은 상고, 신농시대에서 기원했다. "8 종의 세서" (개정판) 진치영은 이렇게 말한다. "이디 시작, 술 매쉬가 오미로 변하고, 소강 (강) 이 술을 만든다. "이디와 소강은 모두 여름사람이다. 즉, 여름 왕조는 와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이 술이 곡물이 아니라 과일과 꽃으로 만들어졌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곡물 술은 농업 번영 이후부터 시작해야 한다. 루 ruofan \ "광동 서양 이야기 \" 과일, 꽃, 나무 와인 에 대한 다음과 같은 기록이 있습니다:
평락 등 성 심산다유인원, 꽃을 잘 따고 술을 빚는다. 나무꾼은 산에 들어가 보금자리를 얻었는데, 그 술은 몇 개의 돌처럼 많고, 마시는 냄새가 이상해서 유인원이라고 부른다.
만약 이 기록이 사실이라면, 우리 조상들은 화과산의 울창한 생활에서 꽃을 꺾어 술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오곡으로 빚은 술은 음부터 시작해야 한다. 은시대의 농업 생산이 번영한 것은 이미 대다수 학자들이 공인한 것이다. 농산물이 풍부하기 때문에 술을 만드는 것은 필연적이다. 그러나 은인은 알코올 중독으로 사망했고, 사서에는 기록이 있다. (황선범' 고서해석 초탐' 에서 발췌, 광서사범대학 출판사 2004 년 7 월 제 1 판)
유인원 양조 이론
당나라 리자 오가 쓴' 국사보' 라는 책은 인류가 어떻게 똑똑한 유인원을 잡을 수 있는지에 대한 훌륭한 기록이 있다.
유인원은 매우 경각심이 강한 동물이다. 그들은 깊은 산야림 속에서 생활하며, 행방이 정해지지 않아 잡기가 어렵다. 자세히 관찰한 결과, 사람들은 유인원이 "술을 목숨처럼 좋아한다" 는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사람들은 원숭이가 출몰하는 곳에 달콤하고 진한 술을 넣는다. 원숭이가 향을 듣고 와서 먼저 술단 앞에서 놀다가 조심스럽게 술에 찍어 빨았다. 오랜 시간이 지난 후에, 나는 마침내 술의 유혹을 견디지 못하고, 곤드레만드레 취하게 될 때까지 술을 마셨다. 이런 유인원 잡는 방법은 중국만의 것이 아니다. 동남아시아 사람들과 아프리카 원주민들도 유인원이나 고릴라를 비슷한 방법으로 잡는다.
원숭이는 술을 좋아할 뿐만 아니라 "술" 도 하는데, 이것은 우리나라 사서에 기록되어 있다. 청대 학자 이씨는 그의 저서에서 이렇게 말했다. "Qiongzhou 에는 많은 유인원이 있다. 바위 깊은 곳에서 유인원을 맛보는 사람. 개원주는 쌀과 꽃을 원료로 하고, 용량은 5 ~ 6 리터, 160 건입니다. 먹기에는 가장 맵지만 극히 드물다. " 기록; 청대의 한 필기소설도 "서평락 등 성산중 유인원, 꽃을 잘 따서 술을 빚는다" 고 말했다. 나무꾼은 산에 들어가 보금자리를 얻었고, 술은 수백 원이었다. 마셔라, 향기가 이상하니, 원숭이 술이라고 한다. 클릭합니다 우연히도 명대에는 일찍이 이런 유인원의' 양조' 를 기록한 전설이 있었다. 명대 학자 이일화의 저서에도 비슷한 기록이 있다. "황산원숭이도 많다. 춘하 () 는 일석에서 화과를 채취하여 술로 빚고 향기가 넘치며 백보 냄새를 맡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지난 한 해 동안 안후이일보는 옛 화가 성하천 선생이 황산의 험봉과 깊은 계곡에서' 원숭이주' 를 발견한 이야기를 게재했다. 이 시대별 사람들의 기록은 유인원의 거주지에서' 술' 과 비슷한 것을 자주 발견한다는 것을 증명한다. 또한 포도주의 기원은 과일 발효로 시작되었다고 추측할 수 있는데, 이는 곡물 발효보다 훨씬 쉽기 때문이다.
술은 발효된 식품으로 효모 분해당이라는 미생물에서 생산된다. 효모는 널리 분포된 곰팡이이다. 이 효모는 천연 원엽, 특히 당량이 많은 과일 중에서 번식하기 쉽다. 산속의 들과는 원숭이의 중요한 음식이다. 열매가 익은 계절에 유인원은' 석구' 에서 대량의 열매를 채집하고 저장하는데, 축적된 열매는 자연계의 효모에 의해 발효되어 석고에' 술' 이라는 액체를 침전시켰다. 따라서 유인원이 자기도 모르게 술을 "만드는" 것도 이치에 맞는다.
쉬운 포도주 양조 이론
사기' 에는 이디' 양조와 아름다움' 과' 개주 매쉬' 에 대한 기록이 많이 나온다.
"이동생은 음주운전이고 두강은 술꾼이다" 라는 말이 있다. 말 그대로, 이것은 그들이 다른 와인을 양조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다이얼" 은 찹쌀로 발효시켜 만든 "치즈 찌꺼기" 이다. 부드럽고 감미로운 맛이 강소성과 절강 일대에 위치해 있다. 지금 많은 가족들이 잠에서 깬 것은 자제력이다. 식초는 희고 섬세하며, 걸쭉한 술잔은 주식으로 쓸 수 있으며, 위의 청즙은 와인에 상당히 가깝다. "숲" 은 수수의 별칭이다. 두강은 삼림주를 만드는 것이다. 즉 두강 양조용 원료는 수수다. 이런 관점에서 의동생은 황주의 창시자이고, 두강은 고량주의 창시자일 수 있다.
또 다른 설법은' 술의 흥성은 제왕에서 기원하여 덕행이 되었다' 는 것이다. 고대 삼황오제 시대부터 민간에서 각종 양조 방법이 유행했다는 뜻이다. 이 술을 만드는 방법을 쉽게 요약하여 후세에 퍼뜨렸다.
의동생은 언제 왔습니까? 두강보다 고서적 중 의동생에 대한 기록이 더 일치한다. 예를 들어,' 사기',' 여씨 춘추',' 전국책' 에서 그는 우샤로 여겨진다. 그렇다면 이디는 술을 빚는' 시조' 인가? 이런 관점은 예로부터 일치하지 않고, 심지어 세계본과 모순된다. 예를 들어 공자 8 세 손공이는 제요와 제순이 술을 좋아하는 왕이라고 말했다. 황제와 요순은 모두 좋은 술꾼으로, 노을과 요순보다 빠르다. 그들이 마시는 술은 누가 빚은 것입니까? 노을의 대신인 이디가' 술매쉬를 만들었다' 고 말하는 것은 정확하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실 식량으로 술을 빚는 것은 매우 어렵고, 혼자서는 완성하기 어렵다.
두강의 양조 이론
또 한 가지 설법은 두강이 "음식의 무궁무진함, 위가 공허함, 서우가 맛으로 변해 나날이 쌓인 기운이 컸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이것은 한 세대의 것이지, 이상한 면이 아니다. " 즉, 두강은 먹다 남은 음식을 뽕밭의 한 나무 구멍에 넣어 발효시켜 향기를 풍긴다는 것이다. 술은 이렇게 빚어졌고, 두강은 술의 시조이다.
위무제 악부는 "두강은 걱정거리를 해결할 수 있는 유일한 사람이다" 고 말했다. 。 그 후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술이 두강이 만들었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
두강은 역사에 확실히 존재한다. 두강은' 세본',' 여춘추',' 전국책',' 설문해자' 등 고서에 모두 기재되어 있다. 두강은 청건륭 19 년 재건된 백수 비각에서도 상세하게 묘사했다. 백수몽은 북고원로남과 중개평원의 경계에 위치해 있으며, 선지를 흐르는 하천의 하얀 근원으로 명명되었다. 백수현은' 구영주의 지역, 주말 봉계, 춘추펑아' 이다. 한경제가 이립아맹을 건립하다',' 백수군이 당에 건설되어 오늘을 다스리고 있다' 는 것은 백수의 역사가 유구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전설에 따르면 여기에' 4 대 성현' 이 나왔다. 하나는 황제의 역사학자이자 조자집 창호 () 로, 이 현의 오병촌에서 태어났다. 첫째, 레이 윤, 죽은 후 펭 야 토지 신으로 봉인되어 생전에 도자기를 자르는 데 능하다. 첫째, 중국의' 4 대 발명' 중 하나인 제지술의 발명가 채륜은 어떤 이유로 여기에 무덤을 남겼는지 모르겠다. 또 술의 원조 두강의 구역이라고 한다. 황토고원에 있는 작은 청성으로 창령, 뇌운, 채런, 두강 4 대 성현의 유적이 있어' 인걸지령' 이라고 할 수 있다.
"두강, 자중옥, 강가위 () 로 전해져 술을 잘 빚는다." 강씨네는 지금까지 남아 있는 작은 마을로 손성에서 서쪽으로 78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다. 마을에는 길이 약10km, 폭100m 이상, 깊이가 100 미터에 가까운 큰 도랑이 하나 있다. 사람들은 그것을' 두강골' 이라고 부른다. 도랑원에는 샘이 하나 있는데, 푸른 나무가 둘러싸고 초목이 무성하여' 두강천' 이라고 불린다. 동맹지에 따르면, "두강이 이 물로 술을 만들었다고 한다" 며 "마을 사람들은 이 물에 술맛이 있다고 말한다" 고 한다. 술맛이 나는 것은 사실이 아니다. 이 샘물이 쓴맛에 단맛을 띠는 것은 사실이다. 맑은 물이 샘에서 솟아나와 도랑 밑을 따라 사라지고, 마침내 백수강으로 유입되어' 두강강' 이라고 불린다. 두강 전 옆에 있는 흙더미는 벽돌로 둘러싸여 있어 두강의 매장지라고 한다. 두강묘는 묘실 왼쪽에 두강 조각상을 모시는 방으로 조각한 벽이 있다. 불행히도 절과 코끼리는 모두' 10 년 대재앙' 에 의해 파괴되었다. 현지에 따르면 과거 마을 사람들은 정월 21 일에' 무예 향락' 행사를 조직했다. 매우 시끌벅적한 날이었다. 많은 노점상들이 모여 전화를 걸어 도움을 구했다. 해가 질 때까지 서산 사람들은 헤어지지 않았다. 현재 두강묘와 두강묘는 이미 새롭게 보수되었고, 두강천에는 양형도 세워졌다. 정자는 육각형, 붉은 기둥, 붉은 기와, 처마채와 상인방에' 두강과 유령이 함께 취하다',' 매청' 주론영웅 등의 이야기와 그림이 그려져 있다. 두강의 출생지 등은 모두' 대대로 전해진다' 고 해도. 하지만 고고학자들이 이 일대에서 발견한 깨진 벽돌에 따르면 상주 시대에는 여기에 건물이 있었다. 이곳에서 와인을 생산한 역사도 상당히 오래되었다. 안사의 혼란 때 당대의 대시인 두남 가족이 이곳에 와서 그 남자 성씨 최소부로' 우리 숙백수 집 행복' 등 여러 편의 시를 썼다. 시에는' 오늘 취한 현가'' 개상주' 등 음주에 대한 기록이 있다. 양조전문가들도 두강의 샘물을 검사해 수질이 양조에 적합하다고 판단했다. 1976 년 백수인은 두강천 부근에' 두강주공장' 이라는 현대화된 술공장을 세우고 샘물로 술을 빚었다. 제품명은' 두강주' 로 경공업부 전국 술재해 동상을 수상했다.
이양지' 에는 두강 유적지에 대한 기록도 있다. 도광은 18 년 재수강, 여주 전지는 20 년 동안 재수강했다. "위양현지" "물" 편에는 "두수하" 라는 문구가 있어 "두강이 여기서 술을 만든다고 전해진다" 고 설명했다. 여주시지' 는 "두강, 성북 5 리, 이름 두강 양조소" 라고 말했다. 여주 전지에는' 두강 양조소' 가' 두강 승진' 과' 성북 5 리' 로 불리는 곳도 있다. 오늘' 두강선장' 이라는 작은 마을이 있는데, 사람들은 두강승이라고 한다. "촉진" 의 본의는 석두 균열 소리를 가리키며, 두강선장 주변의 토양은 암석 풍화에 의해 형성된다. 많은 맑은 샘이 육지에서 쏟아져 나와 작은 강으로 합쳐져 다음 마을을 흐른다. 사람들은 이 강이 단수강이라고 말한다. 흥미롭게도, 마을 근처의 이 수로에는 길이가 약 1 센티미터이고, 온몸이 노랗게 변하고 웅크리고 있는 새우가 있는데, 이는 다른 곳에서는 보기 드물다. 또한, 이 강바닥에서 자란 오리 밑에서 자란 알은 노른자가 연한 붉은색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곳의 마을 사람들은 강물을 마시기 때문에 위병에 걸린 사람은 없다. 두강선장에서 북쪽으로 10 여 킬로미터 떨어진 이천현에는' 고천대제' 라는 샘물이 있는데, 두강이 물을 채취하는 샘물이라고도 한다. 현재 이천현, 여양현에 각각 상당히 규모가 큰 두강주공장을 설립하였으며, 제품은 모두 두강주라고 한다. 이천의 제품과 여양의 제품에 백수 제품을 더하면 연간 생산량이 수만 톤에 달하는데, 이는 그 해의 두강이 상상할 수 없을 것 같다.
요적 양조 이론
옛날의 오제로서 진룡화라고 하며, 하계가 민생을 지도한다고 한다. 그는 백성들을 이끌고 영욕과 함께 농업을 발전시키고, 각종 정무를 잘 처리하고, 백성들의 환영을 받으며, 많은 부족 지도자들의 칭찬을 받았다.
야오는 용에 의해 개조되어 가스전에 특히 민감하다. 우리는 물방울을 떨어뜨리는 영기에 이끌려 모두를 이곳으로 데리고 안거낙업하고, 이런 영기를 이용하여 농업을 발전시켜 백성들이 편안하게 살며 즐겁게 일할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나님과 미래에 대한 기도에 감사하기 위해, 요는 최고의 곡물을 선택해 물방울에 담그고, 특별한 방법으로 모든 불순물을 제거하고, 에센스를 끄고, 축복의 물을 만든다. 이런 물은 맑고 순수하며 향기가 유장하여 사람들에게 나누어 안강을 축하한다.
야오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하기 위해 사람들은 이런 축복의 물을' 화요' 라고 명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