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지 강 건강 이론의 원문과 번역

지 강 건강 이론의 원문과 번역

Ji kang 건강 이론의 원문과 번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원문:

세상에 신선이 있을 수도 있고, 신선을 배울 수도 있고, 신선을 강요할 수도 있고, 구름에서 120 년을 살 수도 있다. 과거와 현재가 똑같다. 그 후, 요괴인가요? 이것은 실의와 감정의 굴곡이다.

신선은 보이지 않지만 (그러나) 책에 기재된 것과 전생의 역사가 전해지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자연스러워 보이는 것은 축적된 학문이 따라올 수 없는 것이다. 도교의 수련에 관해서는, 힘을 헤아려 행해야 한다. 너는 천 대, 다음 백 대 초반에 할 수 있다. 그리고 세태가 좋지 않아 얻을 수 없다. 왜 그것을 말할 수 있습니까?

남편 시간이 긴 사람은 비효율적이고 요구도 높지 않다. 찾는 사람들은 특별히 애도하는 것이 아닙니다. 편과자는 공덕이 다르다. 외과수술을 추구하는 사람들은 자신을 도로에 잠겼다. 그렇다면 아무 생각도 할 수 없다. 건강에 좋은 사람들은 그렇지 않습니다!

청순하고 고요하며 이기적이고 욕심이 없어 도덕을 해치는 것으로 유명하다. 그래서 나는 갑자기 캠핑을 하지 않고 신강에서 봉쇄되고 싶지 않았다. 두터운 맛의 위험성을 알기 때문에, 그것을 버리고, 욕심을 내지 않고 억누르지 않는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외국의 물건은 매우 피곤하고, 가식적이지 않고, 혼자 알코올을 가지고 있고, 고민과 사상이 없다. 일관성을 유지하고 일관성을 유지하다. 하루를 관리하는 것과 같습니다.

대순, 영지찜으로 예천윤으로 일출을 바라보며 오색에 굴복하고, 무위하고 자만하고, 묘하고, 즐겁고, 즐거움을 잊고, 생계를 이어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만약 그렇다면, 너는 문의 장수와 5 년간의 경쟁에 감탄할 수 있다. 이게 뭐야?

분석

강강은 먼저 심리건강이 신체건강에 미치는 작용을 논술하였다. 그는 인체를 국가에 비유하고, 정신을 국가의 군주에 비유한다. "정신은 뼈에 있고, 유국에는 군주가 있다. 신은 중간에 있고, 모양은 밖에서 사라지고, 군은 상혼하고, 나라는 하란이다. "

한 사람의 심리건강이 신체에 미치는 영향은 군주가 국가에 미치는 영향과 같다. 따라서 사람의 보건은 심신 양방면이어야 하고, 중점은 심리보건이어야 한다. "양성호신, 전신심심" 을 위해 심리보건의 중요성을 충분히 긍정했다.

강강은 양생을 잘하는 사람은 내면의 평화와 허무함을 유지하고, 정신전문 저서에 안착하고, 개인의 욕망을 줄이고, 명리를 담박하고, 음식의 진한 맛을 피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강강의 구체적인 양생방법은 세상의 명리, 부귀한 음식 등에 대한 욕망에서 벗어나는 것이다. , 자신의 마음을 간단하고 조용하게 하고, 정력이 넘치게 하고, 근심과 사고 (외물이 지치고, 공기가 외롭기 때문에 혼자 근심이 없다) 를 멀리하고, 보양약을 먹고, 달콤한 샘물을 마시고, 따뜻한 일출을 목욕하고, 우아한 음악을 듣는다.

이렇게 하면 초탈, 경건, 쾌락, 만족의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찜질 영지, 윤례천, 욱일, 오현, 무위 자부, 묘하고 현묘하고, 망하고, 잊는 것). 이런 경지는 건강과 장수에 매우 유리하다.

강강은 양생을 꾸준히 해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여 한 방울부터 시작한다. 그는 어떤 사람들은 1 년 반 동안의 자기 수양을 거쳐 뚜렷한 효과를 보지 못하면 쇠퇴하여 중도에 포기하게 된다고 지적했다. 어떤 사람들은 양생의 효과가 수십 년이 걸릴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명리 등 눈앞의 욕망을 포기하고 싶지 않아 진정한 양생에 도달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지강은 또한 양생하는 사람이 자발적으로 자신의 건강을 보호하고, 좋은 태도나 습관을 길러야 나쁜 유혹에서 벗어나야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양생에 능한 사람은 명리를 쫓는 것이 정신에 해롭다는 것을 알고 자진적으로 명리에 무관심하다고 지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