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형식과 프레젠테이션을 어떻게 쓰는지 다 보셨나요?
형식과 프레젠테이션을 어떻게 쓰는지 다 보셨나요?
독후감이란 책 한 권, 문장 한 편, 한 구절 또는 몇 단락의 명언을 읽은 후 구체적인 감정과 깨달음을 문장 한 편으로 쓰는 것을 독후감이라고 한다.
2. 피드백 형식.
첫 번째 단락은 책의 주요 내용, 작가가 무엇을 썼는지, 무엇을 표현하고 싶은지 요약했다. 2 단, 좀 더 중요한 점, 혹은 네가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곳을 골라서 표현하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네가 기억하는 언어로 기억해, 발췌하지 말고. 예를 들어, 나는 그 장소들이 잘 쓰여져 있고, 어떤 곳에 도덕이 있다고 생각하는데, 나는 어떻게 생각합니까?
3 단, 나는 책 속의 물건과 생활 속의 것을 결합하여 나의 진실한 느낌, 생활 속에서 일어난 일, 나의 생각, 내가 배운 것을 표현한다.
3. 읽은 후에 어떻게 글을 쓰나요?
독후감의 글쓰기 방식은 보통 세 가지가 있다. 하나는 약자 요강, 두 번째는 독후감, 세 번째는 베껴 쓴 문장과 단락이다. 제목은' 독후감' 또는' 독후감' 일 수 있다. -응? 우선 심사문제를 분명히 해야 한다. 글을 쓸 때 무엇이 우선인지, 무엇이 부차적인지,' 읽기' 가 중점을 잡게 하고,' 감' 을 체득하게 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응?
둘째, 재료를 선택해야 한다. 독서는 글쓰기의 기초이다. 열심히 읽어야 문장 내용을 깊이 이해할 수 있어 요점을 파악하고 문장 사상 감정을 파악해야 깨달을 수 있다. 열심히 공부해야 독서 느낌의 연결점을 찾을 수 있다. 이것은 문장 의 중심 사상 으로 문장 중심 사상 을 지적하는 문장 이다. 작품을 쓸 때, 모든 것을 다 갖추어서는 안 된다. 너는 네가 다 본 후의 사상과 행동의 변화를 적어서 그 중 일부에 대해 글을 써야 한다. -응?
셋째, 독후감을 쓰려면 간단한 소개소에서 작품을 읽는 내용으로 시작한 다음 체험을 써야 한다. 원문의 내용은 종종 3 ~ 4 문장으로 요약된다. 마지막까지 대부분 자신이 읽은 작품으로 돌아갔다. "느낌" 이라는 단어에 초점을 맞추고 자신의 생활 실제와 연락하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응?
4. 모범문 참고
안나는 러시아 상류층의 매력적인 여성이다. 이런 현모양처의 여자는 착하고 평화롭다. 하지만 W 렌스키와의 다음 만남 이후 일어난 일과 그녀가 결국 걸어온 극단은 모두 깊은 연민을 느끼게 했다. 그녀는 나약한 사람이고, 줄곧 자신을 위로하고, 자신이 잘못이 없다고 생각하며, 부끄러움이 없는 사람이다. 사교계에서 그녀는 모두가 좋아하는 아름답고 착한 이미지이다. 그러나 그녀가 미쳤을 때, 그녀는 명예와 아이를 대가로 사랑으로 바빴고, 사람을 곤혹스럽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레빈, 케이티, 카레닌, W 롄스키 등과 같은 다각적인 사랑에서 안나는 각자의 결혼에 비해 불쌍할 수밖에 없다. 그녀는 혼자 희망없는 사랑의 모든 결과를 감당하기로 했다. 레빈은 의심할 여지없이 성공했다. 그는 결혼의 길에서 어색하고 실의에 빠졌다. 하지만 탈바꿈 후, 나는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하여 귀여운 아이, 쌀집을 갖게 되었다. 안나와 W 렌스키의 애매함은 가장 역겨운 것이다. 그들의 죄 많은 결혼 중 한 명의 피해자가 있었다: 그들의 딸 애니.
사실, 결국 안나를 죽인 사람은 안나 자신이었다. 그녀는 극단적인 길을 걸었는데, 자제력이 부족한 것은 사실 매우 무서운 일이다. 나는 모든 감정을 억누를 수 있지만, 내 마음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자신을 해치는 것은 안나의 마음이다. 이것은 분명히 W. 롄스키와 케이티의 결혼을 촉진하기 위한 것이었지만, 그는 오히려 자신을 외면했다. 표면적으로 보면 매우 우울하다. 진실은 무엇입니까? 내가 도화선이 되어 이후의 모든 것을 불러일으켰다. W 롄스키의 점진적인 냉막 및 포기, 카레닌의 점진적인 고문, 칼 타소프 부인의 후속 공개 굴욕, 그리고 문말에서의 자살. 모든 인과는 여기에 있다. 왜냐하면 그녀는 자신의 직무에 대해 불안하고 내면의 자제력이 낮기 때문이다. 이것은 비극이다. 그녀가 직접 감독했고, 결국 모든 배우가 떠난 후에 그녀 스스로 끝났다.
죽음으로 끝난 이 극적인 비극은 안나 카레닌의 이미지를 이루었다. 결혼에 불충실하고, 가정을 배신하고, 아들을 버리고, 아들에게 무시당할까 봐 걱정하는 이런 여자는 세상에 미움을 받고, 파렴치한 것이다. 간통죄는 상류 사회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은 아니지만, 안나 카레닌이 감히 인정하는 것은 드물다. 최종 결과는 상류 사회에 버림받은 것이다. 하지만 레프 톨스토이의 거의 가혹한 묘사에 따르면, 안나 칼레닌의 단점도 그녀의 반짝이는 점이다. 반항적인 여성의 이미지와 현실 사회를 직시하는 용기가 두드러진다. 이 말은 칭찬과 평가 절하가 있는데, 누가 그녀를 단속하겠는가? 결혼에서 상류층은 불충실한 부부를 대하는 데 다른 처벌을 받았고, 남편은 미친 용서에 가까운 안나에게 정신적인 고초와 무형의 억압을 일으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안나는 다른 사람의 눈에는 겁이 많지만, 그녀의 진실한 이미지는 찬란하다. 비교인물로서 트랙에서의 그녀의 마지막 거짓말은 그녀를 용감하고 반항적인 정신 여성으로 만들었다. 요즘 사람들이 말했듯이 자살한 사람은 용감하다. 자살할 용기가 있는 사람은 거의 없기 때문이다.
"정말 비천한 여자야, 사법조차도 이렇게 비천해." 공작 부인은 경멸스럽게 말했다. 사실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그녀는 판단할 권리가 없다. 진정한 평론권은 당사자의 손에 있다.
안나 카레닌은 전반적으로 겁이 많고 용감한 사람이다. 마지막에 철로에 누워 있는 것은 그녀의 본의가 아니라고 할 수 있다. 그녀는 일어서고 싶었지만 아무것도 할 수 없었다.
5. 독후감의 기본 사고.
(1) 원문 관련 내용을 간략하게 기술하다. 책 제목, 저자, 책, 문장 집필 연도, 원서 또는 원문의 요약 등. 이 부분은 감정이 어디서 왔는지 설명하기 위해 쓴 것으로, 뒤의 논술을 위해 깔아놓은 것이다. 이 부분은 반드시' 제인' 이라는 글자를 강조해야 하며, 책과 문장 구체적인 내용을 크게 묘사해서는 안 되며, 감정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부분을 간단히 설명하고 감정과 무관한 것을 생략해야 한다. (2) 기본 관점을 천명하다. 당신이 가장 깊이 느끼는 점을 선택하여 간결한 문장으로 명확하게 표현하세요. 이런 문장을' 관점문' 이라고 부를 수 있다. 이 관점문은 이 글의 중심 논점을 표현했다. "관점문" 은 글에서의 위치가 유연할 수 있고, 시작, 끝, 또는 문장에 있을 수 있다. 초보자는 단도직입적인 방식으로 자신의 관점을 문장 시작 부분에 썼다.
(3) 기본 관점을 중심으로 사실을 놓고 도리를 따지다. 이 부분은 의논문의 주체 부분으로, 기본 관점 (즉, 중심 논점) 을 설명하고, 사실과 도리를 내세워 관점의 정확성을 증명하고, 논점을 더욱 두드러지게 하고, 더욱 설득력이 있게 한다. 이 과정에서 사실과 추리는 반드시 기본 관점을 밀접하게 둘러싸고 서비스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4) 기본 관점과 실천을 중심으로 결합하다. 좋은 독후감, 시대적 기운이 있어야 하고, 진실감이 있어야 한다. 이를 위해서는 현실에 잘 연락해야 한다. 이' 현실' 은 개인의 사상, 언행, 경험, 사회 현상일 수 있다. 실제와 접촉할 때, 또한 기본 관점을 밀접하게 둘러싸고, 맹목적인 연결이나 단절이 아니라 기본 관점을 위해 봉사하는 것에 주의해야 한다. 위의 네 가지 요점은 독후감을 쓰는 기본 아이디어이지만, 이 생각은 고정불변이 아니므로 융통성 있게 파악해야 한다. 예를 들어,' 원문 약술' 은 보통' 관점을 천명하기 전' 이지만, 두 가지의 순서를 서로 바꿀 수도 있다. 게다가, 세 번째 단계의 사실이 사회현상이나 개인적인 경험이라면, 네 번째 부분은 쓸 필요가 없다.
6. 글을 다 쓴 후, 다음과 같은 몇 가지 문제에 주의해야 한다.
첫째,' 읽기' 와' 정' 의 관계에서' 읽기' 를 중시하는 것이' 정' 의 전제이자 기초이다. "감각" 은 "읽기" 의 확장 또는 결과입니다. 너는 먼저 "읽기" 한 다음 "느낌" 해야 한다. 책을 읽지 않으면 느낌이 들지 않는다. 따라서 독후감을 쓰려면 먼저 원문을 이해하고, 원문의 기본 내용을 정확하게 파악하며, 원문의 중심 사상과 핵심 문장의 의미를 정확하게 이해하고, 작가의 작문 목적과 글에서 표현한 사상 감정을 깊이 이해해야 한다. 둘째, 감각점을 정확하게 선택해야 한다. 책 한 권이나 문장 한 편을 다 읽으면 많은 감정과 체험이 있을 것이다. 같은 책이나 같은 문장, 다른 사람이 다른 각도에서 문제를 생각하는 것은 다른 견해를 가지고 다른 계시를 받을 수 있다. 잘 알려진' 다른 사람을 놀리다' 는 성어 이야기를 예로 들어 남곽 선생을 풍자하는 관점에서 진정한 능력이 없는 사람은 조만간' 들소' 가 될 것이며, 진재실학을 장악하는 것의 중요성을 깨닫게 될 것이다. 남곽 선생이 제선왕에서 섞일 수 있는 이유를 고려한다면 실사구시는 일종의 지도적인 작풍으로 여겨질 수 있고, 화려하고 실속이 없을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혼수에서 물고기를 만지는 사람에게 허점을 남길 수 있다. 만약 관리체제의 관점에서 생각한다면, 제선왕의' 대솥밥' 은 필요한 평가 메커니즘이 부족해 남국씨 같은 사람에게 하루 종일 먹을 수 있는 객관적인 조건을 제공하여 개혁개방 이후' 철밥통' 을 깨고 대솥밥을 폐지할 필요성을 연상시킬 수 있다. 문장 한 편을 다 보고, 많은 감정이나 경험을 쓸 수 없으니 골라라. 초보자로서, 너는 네가 가장 느끼는 것을 골라야 하고, 할 말이 있으면 써야 한다. 분석 문제의 각도를 파악하고, 자신의 실제 상황에 주의를 기울이고, 수많은 단서 중에서 가장 적합한 감각점을 전체 텍스트 논술의 중심으로 선택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