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용의 전설 100

용의 전설 100

4 대 용왕: 오광, 오친, 오순, 오윤입니다.

동해의 오광, 남해의 호주 신, 서해의 호주 윤과 북해의 오스트레일리아 순입니다.

얼굴이 붉어지면 동쪽으로, 백발은 서쪽으로, 귤머리는 남쪽으로, 검은 머리는 북쪽으로 해야 한다.

중국 생활의 용

용은 중국만의 것이 아니다. 많은 민족이 용의 신화 전설과 관련이 있다. 하지만 중국처럼 용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용을 두려워하고, 용과 관계가 있는 나라는 유일무이하다. 중국에는 수천 개의 곳에 용의 이름이 있는데, 그중에는 길림의 이룡, 강서의 삼룡, 랴오닝의 슬로언 같은 숫자가 있다. 강서의 수도꼭지, 쓰촨 뿔, 구이저우의 용액, 흑룡강의 발톱과 같은 드래곤을 주제로 하는 사람들도 있다. 일부 용족은 용왕, 용모, 용족, 용, 김용, 목룡, 수룡, 토룡 등으로 구성될 수 있다. 중국에는' 용' 이라는 글자가 40 여 개 달린 강이 있는데, 익숙한 노랑, 파랑, 빨강, 흰색, 흑룡은 쓰촨 (황룡강), 허베이 (청룡강, 적룡강), 천진 (청룡만강, 흑룡항강), 간쑤에 분포한다 거의 모든 성에는 용강, 용호, 용산, 용동, 용천, 용담, 그리고 수많은 왕룡절이 있다.

일상생활에도 용의 흔적이 있다. 옷은 가운, 용관이다. 랍스터, 계원, 용수면을 먹습니다. 건물에는 용궁, 용정이 있다. 용주와 큰 차가 있습니다. 가구에는 용의자와 침대가 포함되어 있다. 첫 달 열다섯 번째 날에는 용등을 추고, 5 월 단오절에는 용주 대회를 개최한다. 동물에는 용과 벼룩이 포함된다. 식물에는 해바라기, 데킬라, 용수채, 용수채, 취백, 아카시아 등이 있다. 풍수지는 용혈이라고 하고, 물을 퍼올린 물차는 용골수차라고 하고, 큰 기중기는 용문기중기라고 합니다. 하늘에는 용성이 있고, 지하에는 용맥이 있다. 고서에는 용과 관련된 명사가 수백 개나 있다. 천년 전 편집한' 태평광기' 에서 수집한 용의 신화 이야기는 8 1 개였다. 중국에서는 용이 거의 어디에나 있다. 용문화는 역사가 유구하다.

용의 이미지와 토템

드래곤도 원시인의 토템으로 토템에만 존재하고 생물은 존재하지 않는 허황된 생물이다. 오늘날 알려진 용의 형상은 뱀의 몸, 짐승 다리, 독수리 발톱, 말 머리, 뱀의 꼬리, 사슴 뿔, 물고기 비늘과 같은 다양한 생물의 특징을 결합합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용의 이미지는 끊임없는 발전과 변화를 겪었다. 오랜 역사 과정에서 전쟁과 동맹을 통해 드래곤 토템을 믿는 민족이 점차 지도자가 되고, 드래곤 토템은 점차 중화민족 전체의 신앙의 깃발이 되었다. 다른 민족의 원래 신앙의 토템 이미지가 점차 흡수되고 용의 이미지로 풍부해지면서 용의 특징이 점점 더 많아지고, 이미지도 점점 더 복잡하고 강해지고 있다.

사람들은 또한 용에 각종 미덕과 우수한 자질을 집중했다. 우리는 많은 이야기와 전설에서 용들이 용감하게 싸우고 어떤 폭력도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용은 총명하다. 그것은 심지어 미래를 예견할 수도 있다. 용의 능력은 높고, 크고, 변화무쌍하며, 구름비, 천둥소리, 말, 산을 옮기는 능력, 마법은 끝이 없다. 용족은 부유하고 용궁은 보물의 집중지가 되었다. 용은 사람됨이 정직하고 이해심이 좋다. 인류의 가뭄의 고난을 구하기 위해, 심지어 교조를 위반하기도 했다. 용에 사람들의 아름다운 소망이 집중되어 있고, 세상의 걸출한 인물은 사람들 사이에서도 종종 용이라고 불린다. 제갈량의 이른바 와룡 선생이 바로 귀에 익은 예시이다.

용제와 천제

용제는 일명 천제 옥제라고도 하는데, 중화민족의 시조 황제의 화신이라고 한다. 이것은 《사기》에 기재되어 있다. "폐경", 황제와 백성들은 수산에서 구리를 발굴하여 채굴한 구리를 큰 구리 솥으로 만들어 경산 기슭에 놓았다. 청동솥을 주조할 때, 용은 수염을 늘어뜨리고 황제의 하늘을 환영했다. 황제가 용의 등에 타고, 대신과 처자식들도 잇달아 올라가, 한 사람당 70 여 명. 이때 용은 승천했고, 나머지 대신들은 비집고 들어갈 수 없었고, 하나는 용을 쥐고 있는 수염이었다. 용수염 고기는 무게가 너무 무거워 부러졌고, 황제가 휴대한 활도 끌어내려 신하들은 용수염 고기를 들고 허리를 굽혀 절며 통곡할 수밖에 없었다. 황제가 승천하여 천제가 되었다.

사서에는 관서도 "헌원 (황제의 이름 헌원), 황룡식" 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간단히 말해서, 황제는 황룡의 화신이라는 것이다. 황룡은 용제이고, 오행은 흙이고, 가운데에 있다. 그것은 도교 종교관 중의 용수와 천사이다. 한나라 전적에도 "황룡은 사방의 길이, 사방의 정색, 신들의 정정" 이라고 언급되어 있다. 거대할 수도 있고, 상세할 수도 있고, 조용할 수도 있고, 밝을 수도 있고, 짧을 수도 있고, 길거나, 갑자기 존재하거나, 갑자기 죽을 수도 있다. 왕낚시는 여과가 없고, 심연에 이르면 연못을 조화롭게 헤엄쳐야 한다. " , 황룡의 이미지를 설명했다.

전설의 용

고대인들은 용을 성물로 여겼고, 신물은 변화무쌍했다. 그것들은 가늘고 크고, 짧고, 길며, 물속으로 들어가 하늘을 날 수 있다. 고대 중국 고전 저작에는 거의 모든 책에 용에 관한 전설이 있으며, 용에 관한 전설과 신화 역시 셀 수 없이 많다. <역경> 등 고전 저작은 용에 대해 완전한 체계적인 서술을 하고 철학적 의의를 부여했다. 가십에서 용으로 건괘를 설명하는 것도 <역경> 중 첫 번째 괘이다.

또 역대에는 용의 전설과 신화 등장이 있었고,' 용' 이라는 이름을 딴 많은 곳에서도 용의 전설이 있었다. 황제 시대가 되면 용을 타고 승천하는 전설이 있는데, 응룡이 황제가 치우를 물리치도록 도와준 전설이 있다. 노을은 물을 다스리는데, 전설에 의하면 용들이 꼬리로 강을 그려서 홍수를 나눈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한고조 유방은 그 어머니가 홍룡과 교배한 후 임신을 꿈꾸며 태어났다고 한다. 많은 이야기와 전설에서 볼 수 있듯이, 사람들은 종종 여러 가지 미덕과 우수한 자질을 용에 집중한다. 매년 2 월 초 옥수수튀김의 전통은 일룡이 인류의 가뭄을 해결하기 위해, 심지어 교조를 어기는 것을 기념하기 위해서라고 한다. 전설에 의하면 옥룡은 백성들이 가뭄을 견디지 못하고 비를 구하는 것을 도우며 옥제에게 감금되어 규칙을 세웠다고 한다. 금콩이 꽃을 피울 때만 풀려난다고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사람들이 모여 옥수수를 볶는다. 왜냐하면 그들은 옥룡의 의거에 감사하기 때문이다. 금콩이 만발한 것처럼 보여서 책임지는 태백 진싱 잘못 알고 옥룡을 넣었어요. 매년 2 월 초 옥수수 튀김의 전통도 보존된다.

물론, 전설에는 정의로운 용이 선을 위해 있고, 자연히 사악한 용이 화를 낼 것이다. (존 F. 케네디, 정의명언) 사람들의 지혜의 개방과 불교 신앙의 도입으로 민중에서의 용왕의 이미지가 바뀌었고, 용왕은 도교의 전통 중 하나로 악역을 연기하기 시작했다. 중국에는' 용' 이라는 글자로 이름을 붙인 곳도 있고, 용의 전설도 있는데, 그중에는 용이 기승을 부리는 이야기가 적지 않다. 흑룡강처럼 그전에 백룡이 피해를 입었다고 합니다. 나중에 강변의 한 마을에서 한 가족이 흑룡을 낳았다. 원래 흑룡은 백룡을 쫓아내는 것을 돕기 위해 왔고, 마을 사람들은 그것의 지시에 따라 그것을 지지했다. 결국 백룡이 제거되자 사람들은 이 강을 흑룡강이라고 명명하여 흑룡을 기념했다. 쓰촨 주자이거우에는 와룡호가 있고, 호수 밑에는 유황색의 돌보가 있는데, 백룡의 화신이라고 한다. 주자이거우 부근에 큰 강 두 개가 있다. 하나는 흑수강이라고 합니다. 이곳에는 일찍이 큰 흑룡이 있었다고 한다. 백룡 한 마리가 백룡강에 살고 있다. 흑룡은 주자이거우의 풍경을 질투하여 그곳의 물을 빨아들였다고 한다. 백룡은 알고 나서 백룡강의 물을 주자이거우에 뿌려 아름다움을 되찾았다. 흑룡은 알고 나서 백룡과 치열한 전투를 벌였다. 패배할 때 흑룡은 계획을 독살했고, 백룡은 어쩔 수 없이 주자이거우의 호수로 도망쳤다. 흑룡은 만산신의 숨은 차백룡의 행방을 놀라게 했고, 결국 만산신에게 감금되어 더 이상 악을 행할 수 없었다. 만산신은 그것을 표창하기 위해 백룡에게 금갑을 주었는데, 이것이 바로 와룡호 전설의 유래이다.

문학 작품의 용왕

용은 민간 문예에서 의인화되고, 해룡 왕 이민은 국민을 해친다. 신화 소설' 봉신리스트', 서유기, 연극' 유일전 촉',' 장주천해' 에는 선악이 다르고 성격이 사람 같은 용왕이 있다.

서유기에는 용에 대한 묘사와 이야기가 많다. 사람들의 지혜의 개방과 불교 신앙의 도입으로 민중에서의 용왕의 이미지가 달라졌다. 그전에 용왕의 인상은 전반적으로 긍정적이었지만 불교가 흥성하기 시작하자 용왕의 지위가 떨어지기 시작했고,' 서유기' 에서 조연, 심지어 광대로 변했다. 서유기에서 손오공이 소란을 피우는 것은 모두가 잘 아는 동해 용왕 오광룡궁이다. 손오공에 직면했을 때 사해용왕은 반항할 힘이 없어 전전긍긍긍하며 금강봉, 금갑 등 보물을 바칠 수밖에 없었다. 그는 용궁에 불을 질렀기 때문에 옥제에게 거의 처형될 뻔했다. 다행히 관음보살에 의해 구조되어 당삼장 백마 용왕이 되었다. 또 다른 유명한 삼왕자 오윤, 백룡왕, 서해입니다.

《봉신연의》의 용왕

서유기' 에서 언급한 사해용왕 외에 또 다른 소설' 봉신연의' 에도 용왕이 있다. 봉신연의' 는' 봉신목록' 이라고도 불리며 명대 중후기대작으로 양주 도가 사상가 여석행으로부터 개편되었다는 주장도 있다.

봉신연의' 는 주무왕의 토벌상저우 왕의 이야기를 각색하여 강자이가 신을 봉하는 이야기를 묘사한 것이다. 창조룡전설' 에서 논중방수는 사해용왕이 천제의 명을 받들어 주조가 상주를 토벌하는 것을 도왔고,' 봉신연의' 에는 용왕도 나타났다. 그러나' 신들의 연의' 에서 사해용왕은 오주전쟁에서 어떠한 중요한 역할도 하지 않았다. 사실, 용당석이' 창조전설' 에서 말했듯이, 어떤 문학 작품이나 고전에서도 사해용왕이 오주 혁명전쟁에 참가했다는 언급은 없다. 봉신연의' 에서 용왕의 역할은' 서유기' 와 비슷해서 조연, 광대가 되었다.

신 목록에서 나타 () 는 서유기 () 에서 손오공 () 의 역할을 맡았다. 완고한 나타 들은 그가 가지고 있는 배주머니와 손목 팔찌가 신선의 보배라는 것을 몰랐다. 그는 구강만에서 목욕할 때 배를 물에 넣어서 동해가 떨리고 수정궁도 떨고 있었다. 동해 용왕 오광 (광설도 있음) 이 사람을 보내 조사를 했지만, 파견된 사람들은 모두 완고한 나타 에 의해 살해되었다. 오광은 그의 세 왕자를 조사했지만, 세 왕자도 나타 죽임을 당했고, 심지어 나타 껍질을 벗기고 경련을 일으켰다. 결국 오광은 나타 아버지 이경행에게 죄를 고백하고 천제에게 알리겠다고 맹세했다. 나타 들은 불복하여 길에 있는 오광이를 쳤다. 결국 사해용왕은 이 일을 천제에게 알리고 이정의 가족을 붙잡아 천정에서 재판을 받았다. 이때 나타 자신이 잘못을 골라서 제왕절개하여 장을 베고 골육을 부모에게 돌려주고 나서야 이 일을 진정시켰다. 마지막으로, 나타 () 는 태을실물의 도움으로 부활하여 무왕 공격전의 선봉이 되었다. 이후' 봉신연의' 에서도 용왕은 언급되지 않았다. 사해용왕이 주나라의 토벌상주를 돕는 설법은 순전히 다나카 방수의 조작으로, 정확한 신화 전설의 배경 지원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용천향의 전설

창룡전' 에서 용천향은 청해성 어딘가에서 언급되었다. 사실 청해성에 용천향도 있나요? 앞 단락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거의 모든 성에는 용의 이름을 딴 곳이 있고, 용천의 이름을 딴 곳에는 여러 곳이 있다. 용천은 어디에 있습니까? 일반적으로 현재 저장성 용천현으로 여겨진다. 당나라 이전에는 이곳을 용천향이라고 불렀고, 당나라는 여기에 현을 세웠다. 용천은' 용천검' 으로 명명되었다. 춘추시대 월국사서' 월절서' 에 따르면 초왕은 오국유의 장군 한 명, 월국유의 오야자 한 명, 둘 다 유명한 주검인이라고 들었다. 그래서 그는 유명한 연예인 두 명을 초나라를 위해 철검을 주조하도록 사람을 보냈다. 지원 후, 그들은 산을 파고, 산 속의 시냇물을 배출하고, 철광의 에센스를 찾아, 세 자루의 검을 주조했다. 하나는 용원, 하나는 타이아, 하나는 공업부라고 불렀다. 나중에 당고조당의 금기를 피하기 위해 용원검은 용천검으로 개명되었다. 방금 언급한 저장성 용천현은 현 남쪽에 검지호가 하나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오야자가 칼을 주조하는 곳, 일명 용원이라 불리기 때문에 이곳은 용천이라고 한다.

하지만 용천이라는 곳도 몇 군데 있습니다. 아까의 용천현 외에도 절강영가현의 용천이 하나 있다. "수경주" 에 따르면 샘눈의 수문은 이미 용의 모양이 되어 가축이 감히 여기서 물을 마시지 못한다고 한다. 하남 서평현에도 용천이 하나 있다. 고서에서는 이번 봄에 칼을 갈아서 칼날을 견고하게 만들 수 있다고 말한다. 강서에는 용천장이 있는데, 남당 () 은 일찍이 용천군 () 을 설치했는데, 지금은 수주 () 라고 불린다. 구이저우에는 용천평이 있는데, 명청시에는 용천현이라고도 불렸다가 전봉현 봉강현으로 바뀌었다. 그럼 청해성에 용천향도 있나요? 시험 가능한 자료에는 그렇지 않습니다. 이것을 부르는 작은 마을이나 마을이 있을 수 있지만, 쿤룬으로 이어질 수 있는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시험명언)

용왕

용은 고대 중국 신화 중 4 대 신 중의 하나이다. 태상동' 만트라경' 에는' 용왕품' 이 있고, 방위별' 오제룡왕', 바다별' 사해용왕', 세계 만물별 54 개 용왕, 62 개 용왕의 이름이 기재되어 있다. 당현종 때, 제단관을 설치하여 용왕에게 제사를 지냈다. 송태조는 당대의 오룡제사제도를 답습했다. 송휘종 대관 2 년 (1 108), 천하 오룡이 모두 왕위에 올랐다. 봉청룡신은 임광왕, 홍룡신은 가택왕, 황룡신은 푸영왕, 백룡신은 이희왕, 흑룡신은 링택왕이다. 청동치 2 년 (1863), 운하 용신은' 분수용왕의 신' 으로 봉쇄되어 강장이 제때에 희생되었다. 서유기' 의 용왕은 동해의 오광, 남해의 오친, 서해의 오윤과 북해의 오순으로 사해용왕이라고 불린다.

그래서 용왕의 임무는 구름비를 뿌려 더위를 식히고, 용왕치수도 민간의 보편적인 신앙이 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도교' 태상동 신원만주문경' 의' 용왕의 품품' 은 "땅이 건조하고 오곡이 걷히지 않고 삼삼삼이둘 시간을 모른다" 며 원초 부처가 오색운으로 땅을 타고 용왕 등 천왕과 함께 법을 전하며 중생을 구하고, 때를 촉촉하게 한다 "고 말했다.

용왕의 생일과 관련하여 각종 문헌 기록과 현지 민간 전설은 모두 차이가 있다. 과거에는 용왕을 모시는 절이 성호지의 절만큼이나 보편적이었다. 비바람이 불균형하고, 오래도록 비가 오지 않거나, 비가 오래 오면 백성들은 용왕묘에 가서 향을 피우고, 용왕이 물을 다스리고, 바람과 비가 순조롭기를 기도한다.

용은 중국 전설의 신이동물로, 변덕, 촉진성, 이만물이다. 다비늘의 으뜸, 사령 (용봉기린거북) 의 으뜸이다. 고서에는 많은 다른 이미지가 있다. 가늘고 길다고 하면, 그것은 네 발, 호두사미가 있다. 비늘을 입으면 머리에 수염이 있고 발톱이 다섯 개 있다. 본초강목' 은' 용은 9 가 비슷하다' 며 각종 동물의 장점을 지닌 이종 동물이다. 그것은 많은 이름을 가지고 있다. 비늘이 있는 자는 용이라고 하고, 날개가 있는 자는 그것을, 뿔이 있는 자는 [다탑] 용, 뿔이 없는 자는 가을이라고 한다. 작은 것은 애교라고 하고, 큰 것은 용이라고 한다. 전설에 의하면 그것은 숨길 수 있고, 상세하고 거대하며, 짧고 길어질 수 있다고 한다. 춘분은 하늘에 오르고, 추분은 잠수하여 모든 것을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춘분, 춘분, 춘분, 춘분, 춘분, 춘분) 신화 속에서 그것은 해저 세계의 주재자 (용왕) 이며 민간에서는 길조의 상징이며 고대 황권 통치의 구현이다.

한 가지 전설은 ...

용의 개혁 신화

대우치수에는 세 가지 큰 법보가 있다고 한다. 하나는 복희가 그에게 준 강도, 옥간이다. 둘째, 하늘의 응룡은 꼬리로 지면을 그어 방향을 인도한다. 남은 인부들을 이끌고 꼬리를 젓는 그 노선을 따라 강을 파서 홍수를 나누었다. 세 번째는 거북이로, 남은 석두 및 양토를 저지대에 던진다.

어느 날 흑룡 한 마리가 댐 부근의 홍수 속에서 뒹굴며 풍파를 일으키며 우우 등 고생스럽게 건설한 댐을 무너뜨렸다. 응룡은 왕우에게 아름다운 칠팔세의 용이라고 말했다. 사악한 영혼은 너무 무거워서 시정할 수 없다. 그래서 거북이는 우우를 데리고 우호적으로 높은 산에 올라왔고, 머리 위에 눈부시게 흰 뿔이 달린 흑룡을 보았고, 장난치며 물보라를 일으키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우우가 그것을 인도했지만, 그것은 전혀 아랑곳하지 않았다. 대우는 색색의 작은 석두 한 조각을 꺼내 거북이의 꼬리 끝에 올려놓았다. 석두 즉시 거 대 한 석두 되었다.

거북이의 꼬리가 가볍게 차자 하늘은 몽롱한 무지개 같은 호를 그었는데, 칠채석은 우룡 이마 위에 있는 두 개의 용각 사이에 딱 떨어졌다. 우롱은 하하 웃으며 말했다. "이 작은 꽃돌은 내가 도울 수 없다.

하지만 칠채석은 계속 팽창하고 있다. 곧 용의 뿔이 조여져서 고통스럽게 머리를 흔들었다. 칠채석은 계속 자라서 결국 용을 굴복시켰다. 이때부터 만룡은 대우의 유능한 조수가 되어 그의 파견을 기다리고 있다.

용요전기

전설에 의하면 고대 태호에는 우룡이 한 차례 있었다고 한다. 그것이 자랄 때, 옥제는 그것을 하늘로 불러서, 그것이 경작운에 파종하는 것을 책임지게 했다. 어디가 건조한지 우룡은 먼저 태호의 물을 충분히 마신 다음 그 곳에 뿌린다. 우룡이 내뿜는 물은 비이다.

하지만 옥황상제의 대신통신사는 우룡이 물을 뿌리는 것을 허용하지 않는 곳이 있다. 이곳은 태호의 서쪽에 있는 정산, 촉산의 의련이다. 이 곳의 사람들은 천제를 존중하지 않기 때문에 옥제는 그들을 벌할 것이다. 그러나 우롱은 이 곳의 백성들이 고생하는 것을 차마 볼 수 없었다. 몰래 비가 와서 옥제를 화나게 하고 천병을 보내 우룡을 잡았다. 우룡과 천병은 하늘이 크게 싸울 것이며, 결국 중과부가 되어 온몸이 상처투성이가 되어 쓰러져 죽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현지인들은 우롱에게 매우 감사하여 우룡의 시체를 묻었다.

몇 년이 지났는지 흙더미에 구멍이 많이 생겼다. 사람들은 모든 구멍이 비어 있는 것을 발견하고 우룡의 뼈가 없어 긴 터널을 남겼다. 나중에 사람들은 이 구멍을 가마동으로 여겼는데, 도자기가 더 많이 타 오르고, 더 빠르고, 더 철저히 타 오르고, 목재를 절약하는 것을 발견했다. 그 이후로, 이 장소는 Wulong 가마 라고 합니다. 현지에서 많은 가마를 건설하여 오룡가마를 모방하여' 용가마' 라고 부른다.

용마 전설 원판 사진

낙양 동북의 김몽고성 일대는 고대에는 수생 식물이 풍부한 곳이었다. 옛날에는 돌강에 요괴가 나타났다고 한다. 그것의 머리는 용처럼, 몸은 말과 같고, 갈기는 무수한 소용돌이로 말려 있다. 사람들은 그것의 모양에 따라 그것을 용마라고 부른다. 이 용마는 물 속의 용이 변해서 매우 사납다고 한다. 그것의 도착으로 부근의 홍수가 횡류하고 농작물이 파괴되어 사람들이 생존할 수 없게 되었다.

사람이 생사의 고비에 있을 때 복희가 여섯 마리의 용에서 용마를 굴복시켰다. 이상하게도 용마는 즉시 온순하고 착해졌다. 나중에, 용마의 소용돌이에 따르면, 장시는 자세히 연구하여 8864 일 동안 앉아 마침내 가십을 계산했다. "용마는 천지만을 위한 것이고, 강은 성인의 마음을 얻는다." 복희와 마론을 기념하기 위해 후세 사람들은 음의 투사라는 절을 지었다. 절 앞에는' 강고도도' 와' 마론 마이너스 지도' 가 새겨진 두 개의 큰 비석이 세워져 있다.

붕두악룡전설

나시족의 전설에 따르면, 한때 위대한 족장이 있었는데, 그는 아들 한 명과 딸 한 명이 있었다. 사후에 자식이 재산을 쟁탈하는 것을 막기 위해 그는 세상을 둘로 나누고, 자식을 둘로 나누며, 육지에 사는 아들은 사람이고, 바다에 사는 딸은 용이라고 지적했다.

추장이 죽은 후 바다에 사는 용은 육지를 계속 침공했고, 그들의 자손들은 종종 사람들의 농작물을 파괴하였다. 이를 위해 사람들은 김날개 붕을 초청하여 악룡을 잡아서 해저에 묶어 엄한 처벌을 주었다. 이때부터 악룡은 다시는 백성들을 침범할 엄두가 나지 않았다. 사람들은 편안하게 살고 즐겁게 일하며 생활이 행복하다.

소백룡의 이야기

태산 흑룡담 아래에 백룡지가 하나 있다. 샤오백룡은 일찍이 여기에 살았다고 한다. 한 번, 옥제는 소백룡에게 폭우가 올 것이라고 말했지만, 그는 백성들의 농작물을 차마 파괴할 수 없었고, 보슬비만 내렸다. 이것은 옥제를 격분시키고 그를 지구로 보내 열심히 일하게 했다.

샤오백룡은 짧은 일을 하러 세상에 가서 최라는 아가씨와 연애하고 결혼했다. 1 년, 가뭄을 따라잡았고, 농작물이 말라 죽을 지경이었고, 작은 백룡이 몰래 용의 모양으로 나타나 비를 쐬는 데 도움을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그 원형은 발견되었습니다. 소문을 듣고 그의 아내는 믿지 않고 남편에게 그의 진면목을 보여 달라고 했다. 소백룡은 어쩔 수 없이 원형을 보여 아내를 놀라게 했다. 나중에, 관개지가 국민을 위한 좋은 점을 기념하기 위해 사람들은 샘가에 백룡사를 지었다.

용녀가 채찍을 훔쳤다.

진시황이 6 개국을 통일하고 황제를 칭송한 후에도 여전히 불만을 느꼈다. 그는 서쪽의 산을 동쪽의 바다로 채울 수 있다면 땅이 평평하고 넓어질 것이라고 줄곧 믿었는데, 그것은 만족했다. 그는 단지 잠시 좋은 방법을 생각할 수 없을 뿐, 이 생각은 마음속에 남아 있을 수밖에 없다.

당시 북방에는 김누인이 있었는데, 늘 남방의 진 국경을 괴롭혔다. 진시황은 전국 각지의 많은 사람들에게 북방에 만리장성을 건설하라고 명령했다. 감독관들은 밤낮없이 일하도록 강요했고, 그들 중 많은 사람들이 병에 걸려 부상을 당해 광야에서 죽었다. 하지만 공사 기간을 맞추기 위해, 그들은 여전히 한 무리의 사람들을 데리고 쌓고, 흙을 운반하고, 석두 나르고, 담을 쌓는다. 만리장성은 반을 완성하지 못했고, 게다가 산속에 있다.

이런 상황은 하늘의 한 친절한 선녀를 놀라게 했다. 인간의 고난을 해소하기 위해 지팡이를 짚고 있는 노부인으로 변신해 만리장성 유적지에 와서 아들을 찾는 척하며 채석대에 합류했다. 그녀는 가늘고 길며 예쁜 꽃줄 한 묶음을 꺼내 이곳의 모든 농민공에게 나누어 주면서, 선의 한쪽 끝을 석두 위에 묶고 다른 쪽 끝을 들고 있으면 쉽게 석두 을 끌 수 있다고 말했다. 우리 중 누구도 가는 선이 수천 근의 석두 한 근을 당길 수 있다고 믿지 않지만, 우리는' 노인' 의 호의를 차마 참을 수 없어 실로 시험해 볼 수밖에 없었다. 놀랍게도, 기적이 실제로 나타났습니다. 수천 근의 석두 조각이 큰 솜공처럼 가볍게 잡아당기더니 몇 미터 앞으로 굴러갔습니다! 모두들 매우 기뻐서 서둘러' 할머니' 에게 감사를 드렸지만,' 할머니' 는 벌써 없어졌다. 그녀는 외지로 꽃을 보냈다. 앞으로 며칠 동안 인부들은 이전보다 훨씬 쉽게 일을 하고, 이야기도 하고, 웃기도 하고, 하는 일도 많아졌다.

애석하게도 좋은 경치는 길지 않다. 이 비밀은 곧 감독관에게 들켰고, 감독관은 즉시 그것을 진시황에게 보고했다. 처음에 진시황은 믿지 않았다. 그는 직접 공사장에 가서 관찰했다. 과연, 몇 년 전 그는 가는 꽃줄이 이렇게 큰 힘을 가지고 있다는 생각을 금할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모든 화선을 모아 채찍을 만들면 산을 몰아내고 바다를 향해 산을 몰아가는 숙원을 완성할 수 없을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는 생각할수록 흥분하여 산을 옮겨 바다를 메우는 장관을 본 듯 즉시 모든 화선 몰수를 명령했다. 함양으로 돌아가 밤새도록 민간공예공을 모아 화선을 탄탄한' 산채찍' 으로 짠다.

채찍이 완성되어 밤을 기다렸던 진시황은 인근 화산을 향해 마채찍을 휘두르며 대들보를 가로지르며 강을 쪼개고 아름답고 단단하고 모서리가 뚜렷하며 곳곳에 절벽이 있는 화산을 매우 가파르게 쳤다.

산채찍' 이 이렇게 신의 사랑을 받는 것을 보고 진시황은 조금만 준비해서 출발했다. 그는 중국 최서부에 와서 장군 한 명에게 코끼리 한 마리를 데리고 길을 안내하라고 명령했다. 그는 계속 산과 산에 채찍을 휘두르고 있었다. 산신은 신에게 매질을 당할까 봐 필사적으로 코끼리를 따라 동쪽으로 갔다. 길을 따라, 산이 많을수록, 마치 야생 가축들이 하늘을 가로질러 움직이는 것 같다. 얼마나 장관인가! 며칠 지나지 않아 청장고원 황토고원의 산이 쫓겨났다.

진시황이 바다를 메웠다는 소식이 곧 동해 용궁에 전해졌다. 용왕은 급해서 망가졌는데, 만약 바다가 정말 메워진다면, 그는 어디에서 가정을 꾸렸을까? 그가 신들에게 채찍을 회수해 달라고 부탁하는 것은 이미 늦었다. 알다시피, 하늘의 하루, 지상 1 년, 그가 옥황상제를 할 때, 동해는 이미 마평천의 땅이 된 것 같다. 진시황을 가로막고 진시황이 반목할까 봐 채찍을 몇 대 때렸다. 아아, 애써 생각해도 결과가 없어 용왕은 쓰러질 뻔했다.

용왕은 딸 셋이 있는데 막내딸 삼공주가 가장 이해심이 많고 총명하고 예쁘다. 아버지가 자신이 중병에 걸렸다는 것을 알게 되자, 그녀는 마음이 아팠고, 와서 설명해 달라고 했다. 용왕은 그녀에게 진실을 말해야 했지만, 삼공주는 입을 가리고 웃었다. "뭐가 대단해? 나는 단지 진시황이 다시 산을 재촉하는 것을 원하지 않을 뿐이다. 뭐가 어렵죠? 아버지, 집에서 나의 좋은 소식을 기다려 주십시오!

말을 마치자 그녀는 돌아서서 용궁을 떠나 진시황이 산을 몰고자 하는 구이저우평댐봉산으로 혼자 갔다. 그녀는 자신을 아름다운 물람 처녀로 변하여 머리를 잡아당겨 여기저기 마구 잡았고, 산기슭의 도로 부근에 기적적으로 초막이 나타났다. 초막 안의 탁자 위에는 따끈따끈한 향차와 맛있는 음식이 놓여 있었고, 삼공주는 초막에 앉아 있었다.

게다가 진시황은 며칠 동안 차를 몰고 피곤하고 배고프고 목이 말랐다. 날이 어두워졌을 때 그는 고단풍에 도착했다. 그는 길가 서늘한 창고에 있는 테이블과 의자, 차, 술, 음식, 그리고 아름다운 아가씨를 보았다. 그도 식탐하는 연인이기 때문에 그는 이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을 것이다. 그는 서늘한 창고에 들어가 무심코 의자에 앉아 채찍을 탁자 위에 올려놓고 술과 음식을 시켜 달콤한 말로 삼공주를 놀렸다. 삼공주는 진시황을 상대하면서 술을 완곡하게 권하며 음식을 취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녀는 술에 취해 땅바닥에 누워 쿨쿨 잠을 잤다. 삼공 대사는 야자수 한 그루에서 야자수 잎을 따서 몇 번 숨을 내쉬며 진짜와 거짓을 분간할 수 없는 가짜' 채찍' 으로 바꿔 위력이 무궁무진한 진채찍으로 바꿔 기쁘게 용궁으로 돌아가 용왕에게 이 좋은 소식을 알렸다.

진시황이 깨어났을 때는 이미 날이 밝았다. 그가 눈을 떴을 때, 그는 사방이 모두 풀인 것을 보았고, 귀신도 없었다. 어제, 그가 베란다를 뿌렸는데, 식탁이 가득한 술과 그 예쁜 여자아이가 모두 없어졌다. 다행히' 산채찍' 은 여전히 그의 곁에 있다. 그는 일어서서 몸에 있는 풀거품을 멈추고 모자에 묻은 먼지를 털어내고 계속 차를 몰고 산에 올랐다. 그는 왼쪽에서 채찍 한 마리를 가져갔지만, 그는 채찍을 잡을 수 있었다. 산들은 움직이지 않았다. 그는 십여 개의 채찍도 피웠고, 채찍도 다 썩었지만, 여전히 효과가 없었다. 그는 이제야 처녀의 도를 깨달았고, 채찍이 교체되어 의기소침하게 함양으로 돌아갔다. 진시황이 고원에서 쫓겨난 그 산들은 더 이상 돌아갈 수 없어 광시와 구이저우, 즉 오늘날의 십만 산에 모였다.

용녀 전설

용녀의 전설은 더 이른 당나라에서 기원했다. "량사공기" 에 따르면 동해 용왕의 딸이 용왕의 보주를 관장하고, 양무제는 용녀를 불태우고, 용녀는 각종 보석을 수여했다. 불경에도 용녀가 부처가 되는 이야기가 있다. 당나라 이후 용녀의 이야기는 남녀 사랑과 관련이 많다. 예를 들어 당대의 리의 전설적인' 유일전서' 는 한 필사자와 용녀가 지인, 서예에서 연애, 결혼에 이르는 이야기를 묘사한다. 당말 어떤 사람들은' 영이전' 이라고 생각하는데, 두광정' 이조록' 에도 비슷한 이야기가 있다.

원대 연극가 리의 극작' 죽해' 에서 여주인공 삼모는 동해 용왕의 딸이다. 그녀는 아름답고 단순하다. 어느 날, 사랑에 대한 마음속의 갈망을 몰아내기 위해 그녀는 시녀를 데리고 해변으로 놀러 갔고, 장우가 거문고를 타는 소리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 그래서 그녀는 자신이 용신의 딸이라는 것을 아랑곳하지 않고 사적으로 장우와 평생을 정했다. 그녀는 장우에게 증표인 아이파를 선물하고 8 월 15 일 추석에 장우를 모집하기로 약속했다. 결국 장우의 발버둥치는 가운데, 그녀는 아버지 용왕이 이 혼사에 동의하도록 강요했고, 결국 장우와 행복하게 결혼했다.

용왕 가문의 이야기

전설에 의하면 용왕은 용자와 용녀를 포함한 자신의 가정을 가지고 있다고 한다. 육조 때 인도 상인 500 명이 바다에 내려가 스님을 수행법사로 초대했다고 한다. 바닷가에 도착하자 그는 용왕의 초청을 받아 용왕의 네 마리의 용에게 불경을 이야기했다. 서유기' 에도 용이 말 한 마리를 당승의 마운트로 바꾸는 이야기가 있다. 명대 서응추는' 옥당 변혜' 라는 책에 9 개의 용자를 기록하며 이미지가 다르고 성격이 판이하며 취미가 각기 다른 재미있는 전설을 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