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Qi를 중앙 채널에 도입하는 것의 중요성

Qi를 중앙 채널에 도입하는 것의 중요성

강 5: 중앙 채널에 기를 도입하는 방법

섹션 1: 중앙 채널에 기를 도입하는 것의 중요성

최고 티베트 비밀 요가는 다음을 사용합니다. 맥박, 기, 명료함 가장 큰 특징은 점의 묵상과 함양이다. 중앙통로에 공기를 유입시키는 것은 이러한 명상의 중요한 측면이다. 이는 수행자가 명상 중에 중앙통로의 입구에 집중하고 공기가 입구의 중앙점을 관통하여 들어갈 수 있도록 특별한 기술을 적용하는 것이다. 중앙 채널. Qi를 Sushumna에 끌어와야 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 중요성은 무엇입니까?

기를 중앙경로로 끌어들여야만 몸과 마음이 정화되어 집중이 더 쉽고 집중에 들어갈 수 있다. 보통 사람들에게는 죽음과 잠을 제외하면 기는 중앙 경락에 들어가지 않고 대부분의 경락, 특히 좌우 경락에 흐르게 되며, 이로 인해 각종 생각, 분노, 오만함, 탐욕, 질투가 생기게 됩니다. 중독, 미혹 등 오독은 집중과 집중을 방해합니다. 사람들이 명상을 수행하고 기가 중심 경로에 들어가게 하면 이러한 개념적 생각이 가라앉고 미혹과 집착으로 인해 집중과 집중이 더 이상 방해받지 않게 되어 공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직접 실현.

기를 채널에 도입하는 또 다른 이점은 공허함의 실천을 촉진하는 큰 행복을 생성한다는 것입니다. 오직 명상의 힘으로만 기운이 중앙통로에 들어가 머물며 섞이고 서투른 불(붉은 점)이 일어나 백점을 녹이고 떨어뜨리므로 사희사공이 생기고 함께 태어난 큰 행복이 일어날 것입니다. 그리고 본래의 큰 행복을 이용하여 공을 키우고 공과 행복의 비이원성을 달성하는 것이 부처가 되는 가장 편리한 길입니다.

기를 중앙 채널에 도입하는 것은 몸 전체의 카르마 기를 지혜기로 전환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기가 중앙통로로 들어가서 점차 녹아 오행을 채우므로 오행의 선화를 일으키고 오독을 해탈하며 온 몸에 지혜의 기(智)를 채우므로 중앙통은 완전히 열리고 거기에 온 몸의 모공 속에 지혜기(智智)의 밝은 흐름이 흐른다.

위에서 보면 Kundalini Fire Concentration과 심지어 Mahamudra 또는 Dzogchen의 수행에도 공기를 중앙 채널로 끌어들이는 단계가 필요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수슘나에 호흡을 도입하는 것은 채널, 호흡, 관점에 대한 명상과 최고의 요가 수행의 기초입니다.

기를 중앙통로로 끌어들이려면 중앙통로 입구를 관통해야 한다. Geshe Kelsang Gyatso의 저서 "Great Bliss and Light"에 따르면 중앙 채널을 따라 분포된 10개의 입구가 다음과 같습니다.

1. 중앙 채널의 상단: 눈썹 사이.

2. 중륵 하단: 생식기 끝.

3. 정수리 차크라의 중심: 두개골 꼭대기에 위치하며 헤어라인에서 8개의 손가락이 교차합니다.

4. 목 차크라의 중심: 목 뒤 근처.

5. 심장 차크라의 중심: 앞, 뒤, 북쪽 사이에 위치합니다.

여섯번째, 배꼽차크라의 중심.

7. 비밀 차크라의 중심: 배꼽과 네 개의 수평 손가락 사이에 위치합니다.

8. 생식기 끝 부분에 가까운 중앙에 위치합니다.

9. 기 차크라: 이마 차크라 중앙에는 6개의 꽃잎이 있습니다.

10. 불 차크라: 목 차크라와 심장 차크라 사이의 차크라 중앙에 위치하며 꽃잎이 3개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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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i는 들어갈 수 있는 것처럼 위에서 언급한 10개의 입구 중 하나를 통해 중앙 채널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어떤 문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기를 중심경로에 도입할 수 있는 이유는 기를 알아차리면 마음이 생각하는 곳에 기가 자동으로 집중되기 때문입니다. "마음과 기는 뗄래야 뗄 수 없다"라고. 중앙통로 입구에 집중함으로써 심장이 조절하는 기가 이 입구를 관통하여 중앙통로로 들어가게 할 수 있습니다.

제2부: 3차크라와 5차크라의 시각화

3차크라와 5차크라의 시각화는 기를 중앙 차크라로 육성하기 위한 필수 조건이다. 티베트 불교에서는 인체에 ​​72,000개의 경락이 있으며 그 중 가장 중요한 세 개의 경락은 중, 좌, 우 경락이며, 중앙 경락이 가장 중요하다고 믿습니다. 중앙 경락 옆에 열리는 수평 경락. , 제2기공을 수행할 때는 정수리, 목구멍, 심장, 배꼽의 4개 차크라만 관찰하면 충분하지만, 4희와 4공을 수행하려면 반드시 사용해야 합니다. 다섯 번째 비밀 차크라; 포와 개방 방법과 복싱 방법을 연습하면 7개 이상의 차크라를 사용하게 됩니다.

기를 중앙통로로 끌어들이는 수행자들은 중앙통로의 관상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하고 있어야 합니다. 나는 『티베트 마하무드라 탐구』와 『티베트 비밀통로의 명상과 실천』이라는 두 권의 책을 썼습니다. Qi, and Bright Points" 책에는 중앙 채널의 명상 수련에 대한 자세한 논의가 있으므로 참고할 수 있으며 여기서는 이에 중점을 두겠습니다.

최고의 요가 수행은 항상 중앙 채널과 분리될 수 없습니다. Dzogchen Heart Essence, Mahamudra 등과 같은 모든 중요한 탄트라 방법은 Madhyamaka 및 Madhyamaka의 모든 방법입니다. 올바른 견해는 존재에서 벗어나거나 빠지지 않는다. 비어 있고 중도가 확립되지 않은 경우에도 중도의 방법에 속한다. 중심경로를 관찰하고 가꾸는 것은 다음과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1. 중심경로는 인체의 앞, 뒤, 왼쪽, 오른쪽 중앙에 위치합니다. 머리 꼭대기에서 생식기 끝까지 직선이지만 시각화할 때 비밀 차크라에 이르는 수슘나 채널의 끝만 시각화되고 구체의 머리는 시각화되지 않습니다.

중앙차크라는 비밀차크라에서 왼쪽 차크라와 오른쪽 차크라가 합쳐져 ​​( ) 모양을 이룬다. 이와 같이 중심경선이 앞에 있지 않으면 도교의 인경(仁舌)과 다르고, 뒤에 있지 않으면 도교의 두경선과 다르며, 왼쪽에 있지 않으면 도교의 경락과 다르다. 왼쪽 경락과 다르고 오른쪽 경락과 다르며 왼쪽과 오른쪽 중심에 있지 않으면 생리와 다릅니다. 도교의 황도와는 앞뒤의 중앙에 있고, 힌두교의 브라만 요가와는 다른 척추 안에 있지 않습니다.

2. 중륵의 색상은 하늘색이다. 왼쪽 정맥은 흰색이고 오른쪽 정맥은 빨간색입니다. 세 경락은 곧고 서로 가깝습니다. 중앙 채널에는 네 가지 특성이 있습니다. (1) 바나나 나무 줄기처럼 직선형, (2) 내부가 피처럼 붉고, (3) 촛불처럼 투명하고, (4) 연꽃 꽃잎처럼 매우 부드럽고 탄력적입니다. . 중앙 채널은 아래쪽의 유봉 차크라에서 시작하여 위쪽의 분 차크라에서 끝납니다. 중앙에는 모두 중앙 차크라가 있습니다.

3. 중앙 채널은 비활동 방식에 속합니다. 진건민(陳建min)스님의 저서 "중황두집변(忠皇dujibian)"은 다음과 같이 지적하고 있습니다. "중경은 법신을 대표하는 무조건법(無禮實)입니다. 이는 보리심, 중견, 두 무사 공(善)의 수행, 탄트라 과위를 바탕으로 발전되었습니다. 이것은 법신의 공(虛)을 나타내고, 큰 행복과 결합하면 삼보가가야를 깨닫고, 큰 자비와 결합하면 불교 탄트라의 독특한 견해가 된다. 공이 안정되면 중앙의 통로가 저절로 생겨난다. 그 모양은 꾸며낸 것이 아니고 측량할 수 없으며, 눈으로 볼 때 크거나 작을 수도 있고, 말꼬리처럼 얇을 수도 있고, 짚처럼 두꺼울 수도 있다. 짚이나 팔, 몸만큼 크거나, 허공만큼 크거나, 법계 전체에 걸쳐서라도 완성됩니다.

정관 차크라, 목 차크라, 심장 차크라, 배꼽 차크라, 비밀 차크라의 5개 차크라에 대한 명상은 비록 이 차크라들이 모두 중앙 차크라와 얽혀 있는 왼쪽과 오른쪽 차크라에 의해 형성된 매듭이지만, 시각화하는 동안 차크라 매듭을 시각화합니다. 정맥의 가지가 얽혀 형성된 매듭입니다. 그러나 시각화할 때 매듭의 가지가 모두 바퀴 살과 우산 갈비뼈 모양의 중앙 정맥에서 유래하는 것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왼쪽과 오른쪽 정맥은 5륜이 좌우로 얽힌 것과 달리 직선으로 내려갑니다. 이는 5륜의 얽힘을 줄일 수 있으며 5륜 발달에 장애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

중앙 채널에서 나오는 가지 정맥이 기둥에서 나오는 우산의 갈비뼈처럼 5개 차크라의 꽃잎을 형성하는 것을 시각화합니다. 크라운 차크라에는 32개의 꽃잎이 있고 각각 흰색이며 펼쳐진 우산의 갈비뼈처럼 아래쪽으로 구부러져 있습니다. 차크라의 중앙은 삼각형이고 목 차크라에는 16개의 꽃잎이 있으며 각 꽃잎은 펼쳐진 우산처럼 빨간색입니다. 우산의 갈비뼈는 우산처럼 위쪽으로 휘어져 있으며 차크라의 중심은 고리 모양입니다. 심장 차크라에는 8개의 판막이 있으며 각각 흰색이고 배꼽 차크라에는 64개의 판막이 있으며 각각 빨간색입니다. 열린 우산 차크라의 중앙은 삼각형이고 비밀 차크라에는 빨간색의 32개의 밸브가 있으며 중앙은 우산 갈비뼈처럼 위쪽으로 구부러진 삼각형입니다. 수행자는 또한 수슘나 내부의 각 차크라 중앙에 작은 거품과 같은 작은 액포가 있다는 것을 시각화해야 합니다. 이 작은 거품은 Qi가 수슘나 채널로 침투해야 하는 입구입니다.

수행자는 중앙 채널과 왼쪽 및 오른쪽 채널이 비밀 차크라의 중앙 채널과 어떻게 연결되어 있는지 이해해야 하며 5개 차크라의 차크라와 중앙의 작은 액포를 명확하게 시각화해야 합니다. 시각화를 통해 그는 각 차크라를 연결해야 합니다. 위축, 응집, 질 폐쇄 등과 같은 외반에 발생할 수 있는 모든 문제를 완화하고 준설하고 교정하여 기를 중앙 채널로 도입할 준비를 해야 합니다.

섹션 3: 기를 중앙 채널로 이끄는 방법

지고 요가에는 기를 중앙 채널로 이끄는 역할을 하는 많은 수련이 있습니다. Heruka(이중신상), Vajra Haimu, Gushyajal 등은 각각 중앙 채널 입구의 중심점을 관통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일부는 심장 차크라의 중심점에 초점을 맞추고 일부는 심장 차크라의 중심점에 중점을 둡니다. 배꼽 차크라, 그리고 일부는 Qi가 중앙 채널로 들어갈 수 있도록 중앙 채널의 상단과 하단에 있는 구멍에 중점을 둡니다.

쿤달리니 불의 배양은 기를 채널로 끌어들이는 가장 강력하고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입니다. 쿤달리니 불을 수련할 때 수행자는 배꼽 차크라 중앙에 있는 작은 액포에 초점을 맞추고 거기에 있는 짧은 A자(즉, |)를 명확하게 시각화해야 하는데, 이것이 실제 불꽃과도 같습니다. 배꼽 차크라에 위치한 열 에너지의 본질. 붉은 밝은 점(붉은 보디, 혈액의 순수한 부분). 명상자는 짧은 A라는 단어를 시각화하는 데 집중하며 마음과 짧은 A는 구별할 수 없습니다. 반복적으로 명상하면 배꼽 차크라의 중심점을 통해 기를 성공적으로 안내하고 중앙 채널로 기를 도입할 수 있습니다.

보물병기를 수련하면 기를 중앙 통로로 유도할 수도 있습니다. Baoping Qi를 수련하는 목적은 상부 기와 하부 기가 서로 합쳐지도록 유도하고 배꼽 차크라를 관통하여 중앙 채널로 들어간 다음 중앙 채널을 통해 심장 차크라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수행자는 먼저 배꼽 차크라의 중심점이나 짧은 A 문자(예: |) 또는 배꼽 차크라 중심점의 "rare"라는 단어에 초점을 맞춘 다음 아래쪽 두 문(즉, 제어하는 ​​근육)을 닫습니다. 배뇨 및 배변) 매우 부드럽게 아래쪽 공기를 배꼽 차크라까지 유도하고 양쪽 콧구멍으로 숨을 들이마시며 아주 부드럽고 천천히 상체에서 숨을 참으며 두 개의 그릇을 받치듯이 배꼽 차크라까지 누릅니다. 그런 다음 수행자는 호흡을 배꼽 차크라 주위에 집중하고 숨을 참습니다(숨을 오래 참을수록 좋지만, 강요하거나 신체적 불편함을 유발하지 마십시오.

처음 수련을 시작할 때 기를 너무 오래 붙잡고 있어서도 안 되고, 바오핑기를 너무 오래 수련해서도 안 됩니다. 능력이 향상되면 몸 안의 다른 기가 중앙 통로로 들어가게 할 수 있습니다. 물병자리기를 수양하기 전에 물병자리기의 준비 방법으로 구부불풍(九節佛wind)을 연습할 수도 있으며, 이는 중앙 통로로 들어가는 기의 효과를 더욱 촉진할 수 있습니다.

쿤달리니 불과 물병자리 기를 키우는 것은 서로 보완할 수 있는데, 짧은 A자에서 상체와 하체의 기를 혼합하면 쿤달리니 불이 빨리 일어나 번성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물병자리 기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위는 온순한 물병자리 기입니다. 맹렬한 물병자리 기(氣)는 손과 발의 근육을 수축시켜 하체의 기(氣)를 더 빨리 상승시킵니다. 온화한 Baoqing Qi를 재배하는 것이 더 안전합니다. 물론 수련자가 온화한 물병자리 기의 힘이 충분하지 않다고 느낀다면 강한 물병자리 기를 잠시 연습한 다음 온화한 물병자리 기로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예술 금강창법 수련은 여러 입구에서 기를 중앙 통로로 유도하는 데 큰 효과가 있다. 바즈라 염불의 일반적인 수행은 수행자가 옴, 아, 훔이라는 세 단어를 암송하고 시각화하며, 숨을 들이쉬고, 유지하고, 내쉬는 데 협력하는 것입니다. 이 세 단어 만트라의 중요성은 이 세 단어를 포함하지 않는 만트라가 없다는 것입니다. 모든 만트라의 왕입니다. 수행하는 동안 수행자는 호흡과 만트라의 소리가 구별되지 않는다는 것을 관찰합니다. 수행자는 숨을 들이쉴 때 들어오는 호흡이나 에너지를 시각화해야 하며, 숨을 들이마신 후에는 호흡을 유지합니다. 이는 숨을 내쉴 때 "훔"이라는 단어를 전달합니다. ". 다양한 바즈라 찬팅 수행법이 있는데,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은 5가지 기본 기의 금강창 수행과 인체의 10가지 기를 중앙 통로에 도입할 수 있는 5가지 기의 금강창 수행입니다. 생식기의 중앙과 끝 부분을 포함하여 다양한 입구를 관통할 수 있습니다. 10가지 금강창법에 대한 자세한 수행에 대해서는 제가 쓴 두 권의 저서 "탄트라 불교 입문 지식"과 "숨겨진 비밀 정맥, 기 및 밝은 점에 대한 명상과 수행"을 참조하십시오.

중앙경로에 기를 도입한다는 것은 기가 중앙경로에 들어가 상주하고 합쳐진다는 것을 의미하는데, 이는 중앙경로가 열리고 발전하여 중앙경로와 통합된 기의 신기루가 일어나는 것을 의미한다. 연기, 반딧불, 램프 불꽃과 같은 여덟 가지 표시는 흰 빛, 붉은 빛, 어둠, 빛을 일으키며 네 가지 기쁨과 네 가지 공을 일으키고 공허한 기쁨의 마하무드라와 같은 고급 수준에 들어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또는 여섯 가지 성공.

기는 차크라의 중심을 통과하여 수슘나로 들어갑니다. 각 차크라는 서로 다른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Geshe Kelsang Gyatso의 책 "The Light of Great Bliss"에는 다음과 같이 나와 있습니다. "크라운 차크라의 중심점을 통해 공기를 끌어들이면 백점이 증가합니다. 다른 차크라의 중심점을 관통하면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관통 목 차크라의 중심점은 꿈의 비전을 극도로 명확하게 할 수 있고, 심장 차크라는 밝은 비전을 지속시킬 수 있으며, 배꼽 차크라는 쿤달리니 불을 증가시킬 수 있으며, 비밀 차크라는 마지막으로 큰 행복을 얻을 수 있습니다. 생식기 끝을 관통하는 차크라의 힘은 몸의 크기를 키울 수 있다. 쾌락은 꿈을 빨리 꾸게 하고, 꿈은 깊고 길다.”

요컨대 겸손함을 키우는 것 외에 불, 구부불법, 금강창, 부드럽거나 맹렬한 보병호흡, 중앙호흡 등은 모두 기를 중앙으로 끌어들이는 데 큰 이로움이 있습니다. 초보자의 경우 4~6가지 예비 수행을 수행하는 것 외에도 위에서 언급한 5단계의 기공을 진지하게 수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비밀 학습, 중앙 채널 개발 및 증가를 위한 견고한 기반을 마련하는 데 큰 이점이 있습니다. 장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