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친구를 진심으로 대하는 시 한 수.

친구를 진심으로 대하는 시 한 수.

1. 진심으로 대하는 시

진심으로 대하는 시 1. 진실한 대우에 관한 고시.

1, 사람들은 나에게 잘해, 나도 좋아; 남이 나를 나쁘게 하면 나는 좋다.

이것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관계를 대하는 안후이의 태도이다.

2, 사람들은 기술이 있습니다, 당신이 가지고 있다면-대법관의 언어

3, 득실을 앓지 말고 사람을 모른다.

다른 사람이 나를 이해하지 못할까 봐, 자기가 다른 사람을 이해하지 못할까 봐 두렵다. -논어

4. 이익을 중심으로 사람이 많을수록 화해하기 쉬워지고 해를 중심으로 부자는 원한을 갈라놓는다.

일부러 남을 축복하고, 낯선 사람이라도 쉽게 어울리고, 일부러 다른 사람에게 재앙을 가져오고, 부자라도 서로 멀어져 서로 원한을 품는다. 외국예금론 좌측.

5. 성인은 키가 크지 않고, 사람은 낮지 않다.

성인과 다른 사람 사이에는 차이가 없다. --이지 "불타는 책" 을 말하십시오. 베이징의 친구 "

6. 유교에 반대하는 말을 하면 여러 가지 방법을 찾아야 한다. 야망만큼 좋지 않은 말을 하면 여러 가지 비도덕을 요구한다.

만약 너의 의지를 어기면, 그것의 도덕적 측면을 보아야 한다. 만약 너의 의지에 복종한다면, 그것의 비도덕적인 측면을 보아야 한다. 언어는' 역사' 에서 벗어났다

7. 사람은 화가 났을 때 실수를 하기 어렵지만 특별한 욕망을 갖기는 어렵다. 언어는' 좌전' 이다.

8. 오가는 것은 예의가 아니다-'예기'

9. 네가 무슨 말을 하면 너는 나의 도둑이다.

내가 말한 사람에게 복종하는 것이 바로 나를 해치는 사람이다. ---장 송 xiaoxiang \ "친구 명나라 를 가져 가라. \".

10, 쓴 약, 달콤한 병.

귀에 거슬리는 말을 듣는 것은 좋지만 아첨하는 말을 듣는 것은 해롭다. -'사기' 의 말.

좋은 말 한 마디가 삼동을 따뜻하게 하고, 나쁜 말 한 마디가 6 월을 다치게 한다. ""

존중은 복종보다 낫고 훈련은 복종보다 낫다. -송석 짱 닝

예의는 아첨하지 않고 흐르지 않는다. -설명선

세상일은 분명하고, 만사는 다 배우고, 사람의 이해력은 문장.

2.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는 것에 관한 유명한 격언

명언:

성실함이 있으면 겸손이 생긴다. 겸손이 있어야 다른 사람을 이해하기 위해 자신을 버릴 수 있고, 위선적인 자존심을 버리고 자신을 이해할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겸손명언) 지기와 서로를 아는 기초 위에 세워진 사랑은 맹목적인 사랑이 아니다. -프레이

성실은 명예로 가는 길이다. -(프랑스) 졸라

성실은 열린 석두 이다. -"서경 잡기"

예:

한말 황건봉기, 천하대란. 조조 는 법원 에 앉아, 손권 출병 동오, 한실 종실 유비 는 서서 (삼국시 우주 사람, 토양 찾기로 알려짐) 와 (삼국시 우주 양택인, 유명 모사) 제갈량 박학다재, 관우, 장비 와 함께 와룡 (오늘 후베이 향양현) 에 선물을 가지고 초청했다 그날 마침 제갈량이 문을 나서자 유비는 실망하여 되돌아갈 수밖에 없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유비와 관우, 장비는 눈보라를 무릅쓰고 두 번째로 그들을 초대했다. 생각지도 못했는데, 제갈량은 또 나가서 어슬렁거렸다. 장비는 다시 오고 싶지 않다. 제갈량이 집에 없는 것을 보고, 그에게 돌아가라고 재촉했다. 유비는 어쩔 수 없이 편지 한 통을 남겨 제갈량에 대한 탄복을 표하고, 그에게 산에서 나와 그가 국가의 위기국을 구하는 데 도움을 청했다.

잠시 후 유비는 사흘간 채식을 하며 제갈량을 다시 초대할 준비를 했다. 관우는 제갈량이 허명을 가지고 있을지도 모르지만, 반드시 진정한 재능과 실학이 있는 것은 아니므로 갈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장비는 혼자 전화해서 오지 않고 밧줄로 땅을 묶었다고 주장했다. 유비는 장비를 욕하고 세 번째로 그들과 함께 제갈량을 방문했다. 이때 제갈량은 자고 있다. 유비는 감히 그를 방해하지 못했다. 그는 제갈량이 깨어날 때까지 서서 앉아서 서로 이야기를 나누었다.

제갈량은 유비가 나라를 위해 일을 하려고 하는 것을 보고 성심성의로 그에게 도움을 청했고, 유비가 한서왕조를 세우는 것을 돕기 위해 나왔다.

삼국연의' 는 유비를 세 번 직접 제갈량을' 삼구 초려' 라고 불렀다.

삼구 초려' 라는 성어는 이로부터 인재를 방문하고 다른 사람을 진심으로 초대하는 것을 비유한다.

3. 사람을 진심으로 대하는 것에 관한 명언

붓이 떨어지면 비바람이 진동하고, 시는 흐느껴 울다.

(두보) 허망한 몸을 자르지 않고 우아한 몸을 자르지 않고 스승으로 돌린다. (두보) 시야가 넓고, 사람들과 약속했지만, 두보가 두껍다.

박학, 심문, 심사숙고, 분별력, 견지. ("예기") 높은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르겠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견자") 날지 않으면 하늘로 날아오른다.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자신을 모르는 사람이 아니라 사람을 모르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고서야 어찌 호랑이를 잡을 수 있겠는가? (한수) 만약 네가 멈추지 않는다면, 너는 멈출 수 없다. (한유) 여산의 진면목을 나는 알 수 없고, 이 산에만 있다.

뜬구름을 두려워하지 않고 눈을 가리고 최고조에 오르다. (왕안석) 규칙을 지키지 않으면 방원 할 수 없다.

(맹자) 병화화 꿀을 채취한 후 누구를 위해 고생하고 누구를 위해 달콤하다. (나음) 사실 곡창은 예의를 알고 있지만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어야 영욕을 알 수 있다.

("파이프") 천곡을 조작한 후 소리를 내며 천검을 보고 나서 장치를 알아보다. (리우웬) 자신을 보면 사람을 알 수 있다. 오늘을 보면 과거를 알 수 있다.

(\ "루 봄과 가을 \") 차이 밀리, 잘못된 천리. (한서) 어느 날,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 내 마음속에 자석이 있는데, 남측이 쉬지 않을 것이라는 뜻은 아니다. (문천상) 침몰선 옆, 천돛이 지나가고 병나무 앞 만목춘이 지나간다.

(류우석) 일단 먹으면 지혜를 얻게 된다. 발이 짧고, 인치가 길다.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다 (굴원) 는 영웅을 울게 했다. (두보)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야 하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려야 한다.

(이상은) 봄바람이 말굽병으로 가득 자라서 하루만에 장안화를 다 볼 수 있다. (맹교) 봄빛은 정원을 닫을 수 없고, 아몬드 한 알이 벽에서 나왔다.

(예 shaoweng) 봄 밤 가치 딸. (수시) 선은 덩 () 과 같고, 악은 붕붕 () 과 같다.

("국어") D 군자는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다. (북제서) 만약 당신이 솔직하다면, 당신이 똑똑하다면, 당신이 서투르다면, 당신이 논쟁한다면.

(노자) 당신의 예술에 충실합니다.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날려버립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두보 (두보) 는 사람이 오래 지속되기를 바란다.

(수시) 중단하자마자 난장판이 되었다. ("한서") 당국자는 미혹되고 방관자는 맑다.

("신당서") 도를 얻는 사람은 많은 도움을 받고, 길을 잃은 사람은 적은 도움을 받는다. ("맹자") 등산은 감정으로 가득 차 있고, 바다를 보는 것은 의미심장하다.

(리우웬) 동쪽은 해가 뜨고 서쪽은 비가 내리고, 길바람은 화창하지만 햇빛은 찬란하다. (류우석)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아 그 뜻을 드러낸다.

("삼국지") 독서가 만권을 깨뜨리고, 붓을 쓰는 것이 신처럼 보인다. (두보) 책을 읽는 방법은 차근차근 익으면 교묘할 수 있다.

만권의 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다. (유일) 만약 네가 더 많은 불공정한 일을 한다면, 너는 목매달아 자살할 것이다.

(Zuozhuan) ercao shenming 모든 소멸, 강산을 낭비하지 않는다. (두보) 만사가 준비되면 서 있고, 준비되지 않으면 폐지한다.

("예기") 남의 입을 막기 위해서는 방천보다 못하다. (표준어) 무술을 배우지 않고, 무술을 배우지 않고, 무술을 배우지 않고, 아무것도 배우지 않는다.

(제갈량) 바람이 쓸쓸하고 물이 식어서 장사는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는 굴복할 수 없다.

(맹자) G 는 자신이 나라에 보답해야 한다고 느끼고 칼을 뽑으면 쑥을 피운다. (첸 ziang) 산이 상승할 때, 풍경은 멈췄다.

("시경") 공이 그 일을 잘하려면, 반드시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공자) 고대의 큰일을 이룬 사람은 재주가 있을 뿐만 아니라, 꾸준히 지키기로 결심했다.

(스시) 청중은 훌륭한 장인이고 청중은 좋은 의사입니다. 시간은 화살과 같고, 해와 달은 쏜살같이 빠르다.

(명나라 "증광현문") 장강동류를 굴리며 물보라가 영웅을 다 뒤졌다. (삼국연의) H 바다는 물고기로 도약하고, 하늘은 높이 날아간다.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왕보) 밝은 달이 하늘을 날고, 하늘 끝 * * * 이 때.

(장구령)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불었다. (센삼)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두보) 불행히도 복이다. 행복은 냄비에 있다. ("노자") J 는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듣기는 분명하고, 사리사욕은 어둡다. (보라색 동치검) 토끼 애견을 보면 늦지 않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아직 늦지 않았다.

("전국책") 의용을 보는 것은 용감하지 않다. ("논어") 강산이 인재를 대신하여 출세하여 각각 수백 년 동안 바람을 피웠다.

(조이) 응답자: zhxr 63- 대마술사 13 급 8- 15 16:44 백천은 언제 동쪽으로 흘러가나요?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한악부' 장가행') 백학은 반드시 먼저 정해야 한다.

(주) 검봉이 날카롭고 매화향이 씁쓸하다. 붓이 떨어지면 비바람이 진동하고, 시는 흐느껴 울다.

(두보) 허망한 몸을 자르지 않고 우아한 몸을 자르지 않고 스승으로 돌린다. (두보) 시야가 넓고, 사람들과 약속했지만, 두보가 두껍다.

박학, 심문, 심사숙고, 분별력, 견지. ("예기") 높은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르겠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견자") 날지 않으면 하늘로 날아오른다.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자신을 모르는 사람이 아니라 사람을 모르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고서야 어찌 호랑이를 잡을 수 있겠는가? (한수) 만약 네가 멈추지 않는다면, 너는 멈출 수 없다. (한유) 여산의 진면목을 나는 알 수 없고, 이 산에만 있다.

뜬구름을 두려워하지 않고 눈을 가리고 최고조에 오르다. (왕안석) 규칙을 지키지 않으면 방원 할 수 없다.

(맹자) 병화화 꿀을 채취한 후 누구를 위해 고생하고, 누구를 위해 달콤하다. (나음) 사실 곡창은 예의를 알고 있지만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어야 영욕을 알 수 있다.

("파이프") 천곡을 조작한 후 소리를 내며 천검을 보고 나서 장치를 알아보다. (리우웬) 자신을 보면 사람을 알 수 있다. 오늘을 보면 과거를 알 수 있다.

(\ "루 봄과 가을 \") 차이 밀리, 잘못된 천리. (한서) 어느 날,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 내 마음속에 자석이 있는데, 남측이 쉬지 않을 것이라는 뜻은 아니다. (문천상) 침몰선 옆, 천돛이 지나가고 병나무 앞 만목춘이 지나간다.

(류우석) 일단 먹으면 지혜를 얻게 된다. 발이 짧고, 인치가 길다.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다 (굴원) 는 영웅을 울게 했다. (두보)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야 하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려야 한다.

(이상은) 봄바람이 말굽병으로 가득 자라서 하루만에 장안화를 다 볼 수 있다. (맹교) 봄빛은 정원을 닫을 수 없고, 아몬드 한 알이 벽에서 나왔다.

(예 shaoweng) 봄 밤 가치 딸. (수시) 선은 덩 () 과 같고, 악은 붕붕 () 과 같다.

("국어") D 군자는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다. (북제서) 만약 당신이 솔직하다면, 당신이 똑똑하다면, 당신이 서투르다면, 당신이 논쟁한다면.

(노자) 당신의 예술에 충실합니다.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날려버립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두보 (두보) 는 사람이 오래 지속되기를 바란다.

(수시) 중단하자마자 난장판이 되었다. ("한서") 당국자는 미혹되고 방관자는 맑다.

신당서.

4.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는 것에 관한 유명한 격언

1, 착한 사람일수록 다른 사람의 다른 속셈을 알아차리지 못한다. -마일

2. 똑똑한 사람은 모든 계란을 한 바구니에 넣지 않는다. 세르반테스

3. 가장 높은 성의를 보이려면 다른 사람에게 아무 말도 하지 말아야 한다. 테고르

4. 모든 도덕적 자질 중에서 착한 본성은 세상에서 가장 필요한 것이다. 버트 랜드 러셀

5, 한 사람이 언행이 다를 때, 완전히 나쁘다. 위선을 초래할 수 있다. -레닌

6. 착하고 고상한 사람은 누구나 그것 때문에 고생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다. -베토벤

7.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진실하게 대해야 진정한 친구다. 친구를 계획하는 사람은 모두 자신을 속이고 있다. -하지 아부 바케 망

8. 정직과 무지는 약하고 쓸모가 없다. 그러나 정직한 지식이 없는 것은 위험하고 무섭다. -존슨

9. 한 마디가 무겁다. -첸 이순신

10, 남편이 약속을 하는 것은 쉽지 않다. -"보라색 동치검"

1 1. 약속을 지키는 것은 당신의 명예를 지키는 것과 같습니다. -발자크

12. 모든 도덕적 자질 중에서 착한 본성은 세상에서 가장 필요한 것이다. 버트 랜드 러셀

13. 성실은 세상의 끝이다. -모지

14, 재난은 불신보다 큽니다. -푸현

15, 거짓말하지 말고 진실을 두려워하지 마라. 레오. 톨스토이

16, 다른 사람을 성실하게 하려면 자기가 먼저 성실해야 한다. -셰익스피어

17, 인생은 거짓말에서 찬란한 꽃을 피워서는 안 된다. 하이네

18, 네가 참을 수 없다고 믿지 않는다. 진실하지 않으면 안 된다. -차오 석석

19, 성실은 인생에서 가장 높은 미덕이다. -초서

확장 데이터:

성실은 도덕의 범주이며 시민의 두 번째' 신분증' 으로, 일상적인 행동에서 성실과 정식 교제에서 신용의 총칭이다. 성실, 성실, 신망, 약속 등을 가리킨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두 가지 측면을 가리킨다. 하나는 사람을 진실하고 성실하게 대하고, 사실을 존중하고, 실사구시를 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약속을 지키는 것이다.

정직한 의미:

성실' 은 유교 사상의 중심 사상이며, 사람이 되는 방식이다. 세상에 존재하는 것은 성실을 바탕으로 해야 한다. 송대 이학자인 주가 말했다: 성실한 사람은 진실이고 결백하다. 성실은 일종의 미덕이다. 명언: "정성은 천도이고, 천도는 근면하다." 언행은 반드시 하늘과 이야기하고, 진실을 말하고, 실제적인 일을 하고, 위선을 반대해야 한다. 그것은 성실함을 의미한다.

5.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는 유명한 격언

1, 두려움은 사고이고, 사고는 미묘하다. 두려워하면 신중하고, 신중하면 무적이다.

-장 2. 신뢰 구축은 성실한 축적이 필요하다. 신뢰의 붕괴, 거짓말 하나면 충분하다. 신뢰를 이어가고 재건하는 과정에서 먼저 중국 문화인에게 성실을 계속할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까? 우리의 글이 진실하다는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까?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양 란 3, 괭이 악, 긴 10 선.

-'송사 비전' 4. 자만하는 사람은 손해를 볼 것이다. 겸손한 사람은 다른 사람에게 유익하다. 위정은 5 와 같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는 진실하게 대해야 진정한 형제자매다.

누가 형제자매를 계산하면 자신을 속이는 것과 같다. -(나이지리아) 해지아부바케이망 6. 개인 생활이나 직장에서 정직함 때문에 원하는 것을 잃을 수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정직명언)

그러나 긴 인생 여정에서 응당한 보답을 잃는 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미국) 아이린 카셀라 7. 자신을 진정으로 아는 사람은 겸손하지 않을 것이다.

무명씨 8 입니다. 단순함은 교묘한 글보다 내 마음을 더 감동시킬 수 있다. -(영어) 셰익스피어 9. 연민을 하지 않고, 의지하지 않고 해내다.

피데이휴 10, 간단하지만 교묘한 글보다 더 감동적이다. 셰익스피어 1 1. 사람이 단지 다른 사람을 속이는 것이 아니라 심지어 자신을 속이는 것일 때, 그의 특징은 성실함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러시아) 코로롄코 12, 겸손, 덕행도 너무 겸손한 사람이 더 믿을 수 없다. 침묵, 순종, 침묵, 간통. 서학머 13, 신중한 사람은 실수를 거의 하지 않는다.

-잠언 14. 시인이 시인이 된 것은 위선세계와 비슷한 모든 것을 없애려고 노력했기 때문이다. 그는 순수하고 순진하다. -(독일) 쉴러 15. 군은 작고 웅장하며, 성인은 크고 겸손하다.

셰리 16, 나와라, 내 마음, 너의 사랑으로 맞이해. -(인도) 타고르 17. 사람은 박학하고 비천하며, 과감한 희생으로 비할 바 없이 강하다.

-키플링 18, 허무맹랑하다. -(송) 19. 장미를 따고 싶은 사람은 반드시 가시에 주의해야 한다.

페르시아 속담 20. 만리의 바다를 한입에 삼키는 것은 얼마나 웅장한가! 하지만 항상 겸손하고 항상 자신을 낮게 놓아서, 백천의 물을 수용할 수 있고, 대지의 비와 눈을 흡수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중국 엄경

-헤츠리트 22 호. 신중함은 좋은 선생님이다. -그나한 23, 성실은 정직하고 이치는 합리적이다.

-(송) 사양 24. 가장 높은 성의를 보이려면 다른 사람에게 아무 말도 하지 않아야 한다. -(인도) 타고르 25. 성실하고 냉정한 태도는 곳곳에서 남을 감싸는 태도보다 훨씬 유리하다.

-(미국) 로저스 26. 성실은 유리, 신중함은 다이아 이다. 중국 엄경 27, 우리는 모두 밤에 낮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고, 우리 모두는 배에 육지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우리는 단지 그것을 "알고" 있을 뿐, "느낌" 이 아니다.

풍자개 28, 세상에는 많은 아름다운 것들이 있고, 많은 아름다운 말들이 있지만, 모처럼 진담을 구하는 것은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심국운 29. 성실은 명예로 가는 길이다.

-(프랑스) 졸라 30. 누가 입는 겸손은 가장 아름답고 가장 잘생긴 사람이다. (서양속담, 겸손속담) 몽고메리

-(수) 골키 32. 우정은 진실한 파종이 필요하다. -마르크스 33, 겸손한 군자, 겸허한 자기 목축.

-"쉬워요? 겸손 34. 사람과 사람 사이의 가장 큰 신뢰는 건의에 대한 믿음이다. -(영어) 베이컨 35. 식견이 있는 사람은 겸손하지 않다. 식견이 넓고 능력이 있는 사람은 반드시 겸손하다.

-시에 juezai 36. 겸손은 사람을 진보하게 하고, 교만은 사람을 뒤처지게 한다. 우리는 이 진리를 영원히 기억해야 한다. 마오쩌둥 37 호입니다. 조심해, 후환이 없어.

헨델은 38 세입니다. 적토성산은 곱한 후 높고, 고인 물은 바다로, 쌓은 후 깊다. 그러므로 성인의 품도 있다.

-견자 39. 좋은 행동에는 한 가지 좋은 점이 있다. 그것은 인간의 영혼을 고결하게 하고, 더 완벽한 행동을 할 수 있게 한다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노력명언) -(프랑스) 루소 40. 나는 다른 사람에게 성실을 요구하고, 나도 자신에게 성실해야 한다.

도스토예프스키 4 1, 겸손 사익. --반고 42, 네가 겸손하면 다른 사람에게 붙을 거야; 오만하고 둔하면 병에 걸린다.

-ge hong 43, 일을 잘 해야 하고, 익히면 느낌이 있고, 느리면 느낌이 있다. 가장 소홀히 하지 말고 소소하고 가벼운 일이라도 신중하게 처리해야 한다.

익명 44 호. 자겸은 사람을 더욱 신복하게 하고, 자화자찬하는 것은 의심이 많다. 심한광 45. 사람이 착할수록 다른 사람의 다른 속셈을 의식하지 못한다.

멜리는 46 세입니다. 성실은 명예로 가는 길이다. (프랑스) 졸라 47. 착한 사람에게 대가를 치르면 반드시 보답이 있을 것이라는 생각 자체가 모욕이다.

미덕은 장식품이 아니라 완벽한 마음의 표현이다. -(법) 지드 48, 정직, 석개.

침묵과 겸손은 사회적 미덕입니다. 몽다 50. 산은 영원히 높지 않을 것이고, 물은 영원히 너무 깊지 않을 것이다.

조조 5 1, 나는 어떤 행동이 착하고 고상한 사람은 그것 때문에 고생을 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하고 싶다. -(독일) 베토벤 52. 이성만이 우리에게 선악을 분별하고, 좋은 것을 좋아하고, 나쁜 것을 싫어하도록 가르쳐 줄 수 있다. (존 F. 케네디, 지혜명언)

양심은 이성에 의존하지 않지만 이성 없이는 발전할 수 없다. -(프랑스) 루소 53. 순수한 선량과 진실이 없으면 위대함이 없다.

-(러시아) 레프 톨스토이 54. 착한 마음은 금값이다. -(영국) 셰익스피어 55. 나는 약간의 장점이 있지만, 나의 가장 중요한 장점은 나의 겸손이다.

몬테스키외 56, 행운은 항상 신중한 편에 서 있다. 똑똑한 사람은 모든 계란을 한 바구니에 넣지 않는다.

-세르반테스 58. 정직과 무지는 약하고 쓸모가 없다. 그러나 정직한 지식이 없는 것은 위험하고 무섭다. -(영국) 존슨 59. 그의 성의를 보고 석두 수업이 열렸다.

-'한시전' 60. 성실은 금석이다. -서경 잡기 6 1. 사람은 좋지만 모든 미덕은 부족하다.

-(송) 양완리 62. 신중함은 미루는 것이 아니다. -잠언 63. 사람과 사람 사이에 진실하게 대해야 진정한 형제자매가 될 수 있다.

누가 형제자매를 계산하면 자신을 속이는 것과 같다. 하길.

6. 솔직한 대우에 관한 명언

우정은 조용하고 평화로운 사랑이다. 이성에 의해 인도되고, 습관에 의해 형성되며, * * * 와 함께 생겨나고, 질투도 없고, 두려움도 없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호머 맥의 우정은 언제나 달콤하고 부드러운 책임이며, 결코 기회가 아니다. 기브론의 진정한 우정은 인화 같다. 당신 주위의 가장 어두운 순간에, 그것은 가장 밝다.

진정한 우정은 성장이 느린 식물이다. 워싱턴은 선의로 행복을 가져오고 문명은 조화를 가져온다.

-휴고 친구, 마음과는 다릅니다. 아리스토텔레스의 세계에서 가장 좋은 것은 생각과 마음이 정직하고 점잖은 친구들이 몇 명 있다는 것이다.

아인슈타인이 너와 함께 웃었던 사람, 너는 그를 잊어버릴지도 모른다. 하지만 너와 함께 울었던 사람을 영원히 잊지 못할 거야. -기브론은 친구도 적도 없는 사람은 일반인이다.

라파트는 모든 사람을 동등하게 대하고, 소수에게 하소연하며, 누구에게도 지지 않는다. 셰익스피어는 각종 외로움 속에서 정신적인 외로움을 가장 두려워한다.

-발자크 혼자 멸망할 수도 있고, 두 사람이 합치면 구원받을 수도 있다. 발자크의 친구에 대한 가장 좋은 선의는 종종 돈이나 모든 물질적인 지지가 아니라 친절한 태도, 유쾌한 대화, 동정, 순수한 칭찬이다.

미국 정치가, 과학자 프랭클린: 우정은 우리의 슬픈 완화제, 우리의 열정의 위로제, 우리의 스트레스 해소, 우리의 재난의 피난처, 우리의 주저하는 협상가, 우리의 뇌의 상쾌한 에이전트, 우리의 생각의 환기구, 우리의 명상의 단련과 향상이다. 미국 정치가인 제레미 테일러의 우정은 상호 존중과 깊은 동정을 바탕으로 한 숭고하고 아름다운 우정으로, 타인의 업적을 악의적으로 질투하지 않고 집단의 이익이 무엇보다 높다는 의식을 키워 왔다.

구 소련 작가 오스트로프스키는 생활 속에서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 것에 신경을 쓰지 않으면 곧 외로움을 느낄 것이다. 선생님, 한 사람은 끊임없이 다른 사람과의 우정을 풍요롭게 해야 합니다.

-영국 작가 세스 존슨. 성실하고 이지적인 우정은 인생에서 값진 보물이다. 친구에게 충성할 수 있는지, 영원히 그에게 합당한 사람이 될 수 있는지 여부는 당신의 영혼, 인격, 심리, 심지어 도덕에 대한 가장 좋은 시험이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마르크스, 독일 사상가, 철학자. 가장 긴 우정은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다. 하물며 이렇게 명언이 있다. "함께 많은 시련을 겪은 사람만이 그들의 우정이 깨지지 않을 수 없다."

키케로, 고대 로마 웅변가와 정치가의 가장 친한 친구는 말을 많이 하지는 않지만, 너와 묵묵히 마주할 수 있는,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는 사람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골키, 당신의 적과 친구들은 손을 잡고 당신의 마음을 아프게 할 수 있습니다.

적은 너를 비방하고, 친구는 신속하게 너에게 전가했다. 마크 트웨인의 진정한 우정은 친구의 충고를 용인할 뿐만 아니라 스스로 받아들일 수 있게 해준다.

키케로의 우정은 생활의 좋은 술이다. --양 그 "번영 데이트 단지 약간의 노력"; 곤경에서 우정을 찾는 것은 하늘에 오르는 것보다 더 어렵다.

——epiktetos 는 사심 없는 개념 외에 상호 존중이 우정의 또 다른 관건인 것 같다. 모로아, 내 친구가 장님이라면, 나는 옆에서 그를 볼 것이다.

유벨은 친구처럼 보이는 많은 사람들이 친구가 아니지만, 친구인 많은 사람들은 친구처럼 보이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쿠모 쿠리테스는 달에서 그리 멀지 않습니다. 우리가 가야 할 가장 긴 거리는 여전히 우리 사이에 있다.

드골 우정은 사람들의 감정을 키우는 학교입니다. 소홀린스키가 우정이 감정을 조절할 수 있다고 말한다면, 우정의 또 다른 기능은 지혜를 높이는 것이다.

베이컨은 똑똑한 사람들에게는 충고가 불필요하다. 바보에게 충고는 충분하지 않다. 모리애의 우정은 아침의 안개처럼 순결하다. 아첨하는 것은 우정을 얻을 수 없지만 우정은 충성에 의해서만 공고해질 수 있다.

마르크스, 우리가 친구를 사귀는 방식은 다른 사람에게 이득을 주는 것이지, 청구하는 것이 아니다. 이런 우정은 가장 믿을 만하다.

Thucydides-Thucydides 는 가장 신성한 우정조차도 비밀을 포함 할 수 있지만 친구의 비밀을 추측 할 수 없기 때문에 그를 오해해서는 안됩니다. 베토벤이 우정이라고 부르는 것은 평등한 사람들 사이에 이익이 없는 거래이다.

콜스 수혜자는 그 은혜를 영원히 마음속에 기억해야 하지만, 은인은 절대 마음속에 기억하지 말아야 한다. 키케로의 우정은 미덕의 수단이며, 그 자체가 일종의 미덕, 일종의 미덕이다.

Feuerbach 우리는 우정을 유지하기 위해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우리의 우정을 더럽혀서는 안 된다. 우정이 더 큰 사랑을 위해 희생되어야 한다면 어쩔 수 없다. 그러나 만약 유지할 수 있다면, 정말 완벽한 상태에 도달할 수 있다.

타고르는 우정이 파괴되면 사랑도 돌이킬 수 없다. "오서" 친구는 진지한 감정을 가지고 있고, 적들은 탈 기회가 없을 것이다.

세이디의 총명한 사람은 증오를 형성하는 것이 아니라 우정을 쌓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5 권의 책' 우정은 언제나 달콤하고 부드러운 책임이며, 결코 기회가 아니다.

-기브런 사람들은 진실하게 대해야 진정한 친구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친구를 계획하는 사람은 모두 자신을 속이고 있다.

해지아부바칼 에만의 우정은 종종 한 사람보다 두 사람이 더 쉽게 이룰 수 있는 * * * 과 이익에 의해 형성된다. 이런 관계는 서로 만족하는 상황에서만 순수하다. 스털링부르크의 우정, 발랄함, 청춘의 노래는 우리의 고통을 덜어 줄 것이다.

바츠라프 우정은 관대함과 명예, 감사와 인자한 자매의 가장 현명한 어머니이자 증오와 탐욕의 적이다. 그것은 항상 다른 사람을 위해 자신을 희생할 준비가 되어 있고, 완전히 자발적이며, 다른 사람이 구걸할 필요가 없다. 보갈구가 우정을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에게 아무것도 남기지 않고 돈을 빌려주지 않는 것이다.

폴은 우정이 없으면 청춘을 말할 수 없다. 우정은 청춘을 장식하는 가장 아름다운 꽃이기 때문이다. 이케다 다이사쿠 타협은 어떤 우정의 든든한 기초가 아니다.

-Tagore 의 남편은 실수로 친구를 데려 가면 안됩니다. 친구, 그래서 있습니다.

-견권 상태 독서 남자 질투 친구가 있다면, 그는 그와 친구가 될 것이다, 그러나 신사가 그를 방해하면, 그는 좋은 장관이 아니다. -견권 마리나 동심, 이익 금단금; 동심의 말은 파란색처럼 향기롭다.

-"이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