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14 고시 상습전고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
14 고시 상습전고에 대해 얼마나 알고 계십니까?
중국은 예로부터 함축적인 아름다움을 중시해 왔으며, 고시는 고사와 비유를 많이 사용했다. 신 기아는 때때로 한 편의 시에도 여러 개의 전고가 있다. 이런 전고의 출처를 알면 시 전체의 뜻을 더 잘 파악할 수 있다.
아이홍
붉은 사랑: 슬픔, 고통, 실향민을 비유한다.
시 소야 기러기: "기러기가 날아와서 신음하며 비명을 질렀다. 철학자들은 나를 근면한 사람이라고 생각한다. " 시를 쓸 때, 사신이 왔다갔다하며 유민이 기러기처럼 야외에서 나는 것을 보고, 유민이 사신의 도착에 기뻐하며, 모두 이구동성으로 기러기의 끝없는 통곡처럼 자신의 글을 토로했다. 나중에 기러기가 들판에 있었고, 도처에 애홍이 가득하여 백성들이 유랑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공 zizhen \ "기해 잡사 \": 삼경, 갑자기 애도를 읽고, 9 월에는 화이인이 없다.
진 () 과 금 ()-두 대가족의 결혼.
춘추시대에는 진 () 과 중국 () 이 결혼했고, 나중에는 두 성의 혼인을' 진 () 진의 좋은' 이라고 불렀다.
서사랑기 제 2 부 제 1 할인: 나는 가족을 잃었고, 차라리 영웅과 결혼해서 진진이 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청명절을 하루 이틀 앞두고 시작된 구식명절 (청명) 은 3 일 동안 냉식만 공급할 때
한식: 한 명절, 청명절을 하루 이틀 앞둔다.
전설에 의하면 진 () 나라 개자 () 가 깊은 산속에 은거하여 산을 불태워 벼슬을 하라고 강요하고, 개자 () 가 밀어내지 못하고 불에 타 죽었다고 한다. 개휴를 기념하기 위해 진문공은 돌아가신 날 불을 피우지 않고 냉식만 먹었다.
한일한식: 춘성 곳곳에 꽃, 동풍 버들가지가 비스듬히, 한식을 먹는다.
본관
오디: 고향을 가리킴.
노래 책 xiaoya xiaoya Xiaoyan ":"visan 과 zi 는 존경해야합니다. 클릭합니다 고향의 삼즈나무는 모두 부모님이 심으신 것이니, 우리는 그들에게 경의를 표해야 한다. 나중에 사람들은 그것을 고향을 비유하는 데 사용했다.
마오쩌둥의 7 대 기적: 뼈를 뽕밭에 묻을 필요는 없다. 생명은 어디에나 있다!
전쟁 후에 귀가하다
은둔 생활.
은말년, 공격 은, 고죽국군의 아들 버이, 서기 는 이것이 신하 시해군이라고 생각하고 하마 간언을 했다. 은후, 그들은 먹지 않고 수양산에 은거하며 유럽연합에서 먹고 결국 굶어 죽었다. 나중에 은거를 비유하는 데 쓰였다.
왕희의 야망: 서로 아랑곳하지 않고, 긴 노래로 위위를 품고 있다.
미쓰이
은거를 가리키다.
서한말년, 여주도사 강서은거 후 마당의 대나무 밑에 세 개의 오솔길을 열었는데, 단지 종추 양충과 왕래하기 위해서였다. 나중에 삼경은 은둔자 거처의 대명사가 되었다.
도연명' 집에 돌아와서 Xi 단어': 삼경이 황무하고, 송국화는 여전히 남아 있다.
닭기장
특히 손님을 대접하는 밥 한 끼를 가리킨다.
논어에서 루즈는 공자와 함께 여행할 때 공자와 헤어졌다. 그가 일하고 있는 노인을 만났을 때, 그는 그에게 물었다. 루즈의 태도가 매우 존중되었기 때문에, 노인은 루즈에 머물면서 닭을 죽이고 좁쌀밥을 삶아 그를 잘 대했다. 나중에' 닭기장' 은 손님을 대접하는 음식을 가리키는 데 사용되었다.
맹호연' 노인촌 통과': 닭밥 준비해 주세요, 오랜 친구, 당신 농장에서 저를 대접해 주세요.
피화
충신 인인을 찬양하는 데 자주 쓰인다.
장자 외물': "그래서 오연은 강에서 흐르고, 창홍은 촉으로 죽고, 피는 3 년 동안 숨어서 푸르러졌다." 나중에 사람들은' 비화' 를 사용하여 정직하고 정직한 사람이 정의의 사업에 의해 억울함을 당하는 것을 묘사하곤 했다.
정' 장여양 사절의 노래': 고충은 댄의 마음을 표현하기에 충분하고, 3 년은 여전히 벽혈책으로 변해야 한다.
루란
국경의 적을 가리키다.
한수' 재재: 루란 왕은 재물을 탐하여 서역을 출사한 많은 중국 사절을 살해했다. 나중에 푸개자는 서역에 배합되어 누란 왕을 베어 나라를 위해 공을 세웠다. 나중에 시인은 흔히' 루란' 을 변관의 적을 가리키며,' 깨진 누란' 은 건설공을 가리킨다.
왕창령' 군 입대': 황사는 금갑백전을 입고, 누란은 돌아오지 않는다.
쌍잉어
편지.
구락부' 장성동 마시는 말': "손님들이 멀리서 와서 잉어 한 쌍을 남겨두고, 아이들을 불러서 잉어를 삶아 달라고 하는데, 그 안에 책이 있다." 나중에' 쌍잉어' 는 글자의 동의어로 사용되었다.
이상은은 영호충 서기에게 편지 한 통을 보냈다. 좋은 아저씨는 오랫동안 타향에서 떨어져 있었고, 두 잉어는 멀리 떨어져 있었다.
라오거 현
송별 노래의 총칭.
옛노래본은 노정에서 손님을 배웅할 때 부르는 노래를 가리킨다. 옛 정자의 옛터는 남경에 있는데, 고대의 유명한 송별지이다. 오빠' 는 나중에 송별곡의 별명이 되었다.
이백' 외할머니 파빌리온': 인간의 슬픈 곳, 외할머니가 객정을 보내신다.
팥 관목
사랑이나 그리움을 상징하는 데 자주 쓰인다.
옛날 한 여자가 남편이 변경에서 죽어서 나무 밑에서 울다가 죽어서 팥이 되었다고 해서 팥은' 아카시아 나무' 라고도 불린다.
왕위의 그리움: 그 붉은 장과들이 봄이 왔을 때, 당신의 남국 가지에 홍조가 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보고 싶은 사람들이 많이 소장하고, 샤오샤오 팥이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나의 빈약한 선물/건의를 바치다
겸손하다.
"열자 양주" 에는 예전에 마을 신사들 앞에서 셀러리가 얼마나 맛있는지 자랑하던 이야기가 있다. 신사는 맛을 본 후 "입에 쏘이고, 위 속은 말로 표현할 수 없다" 고 말했다. 나중에' 헌진' 으로 선물을 주는 사람에게 겸손하게 부르는 선물이 미약하거나 건의가 얕았다. "진선" 이라고도 합니다.
Gaoshi "황하의 방법에 참여": 아직 진 시안 (西安) 이 있습니다, 이유 없이 주님을 볼 수 있습니다.
기둥을 유지하다
약속을 지키다.
전설에 따르면 고대에는 같은 여자가 다리 밑에서 만났다. 그는 오랫동안 기다렸지만 그 여자는 오지 않았다. 바로 이때 강물이 폭등하여 대교가 물에 잠겼다. 약속을 지키기 위해 미생은 떠나기를 거절하고 다리 기둥을 안고 물에 빠져 숨졌다.
이백의 장정: 영원히 편지를 안고 파수꾼 탑에서 영원히 낙심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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