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공자에 관한 문제는 시급히 해답이 필요하다. 도와주세요 ~ ~ ~
공자에 관한 문제는 시급히 해답이 필요하다. 도와주세요 ~ ~ ~
공자의 자서전에 따르면, 그는 열다섯 살 때 공부에 뜻을 두었고, 공부의 내용은 자연히 매우 광범위했지만, 우선 전대의 예악 제도를 떠날 수 없었다. 공자가 서른 살이 되었을 때, 그는 이미 그가 배운 방면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 "역사 기록 \" 기록에 따르면, 당시 루 에 가서 공자에게 정치에 대해 물었다. 50 대 무렵 공자는 점차 정요들의 중시를 받아 중요한 직위에 올라 그 중에서도 모두 평사부터 대석구까지 큰 석구까지 사진을 찍었다. 이 기간 동안 공자가 칭찬을 받은 공적은 함락, 삼성, 노권신, 노란정 의사 소정모에 대한 처벌이었다. 나중에 공자는 노군이 제인이 증여한 여락을 받아들이는 것에 불만을 품고 화가 나서 10 여 년 동안 떠돌아다니기 시작했다. 공자는 세계를 주유하며 항상 자신의 정치적 이상을 실현할 수 있는 곳을 찾고 싶어한다. 공자는 각 제후국 통치자들의 환영을 받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종종 예상치 못한 위협을 받는다. 공자는 마리나를 두려워하여 채천에 갇혀서 자신이 매우 어색하다고 묘사했다. 공자는 나이가 거의 70 이 되어 실망하여 노국으로 돌아갔다. 몇 년이 지나지 않아 공자는 아쉬워하며 세상을 떠났다.
지금 전해 내려오는 일부 초상화로 볼 때 공자는 항상 온화하고 상냥하고 친절하다. 유가의 성인 공자는 당연히 이상화된 성분이 많다. 실제 상황에 관해서는, 우리는 알 수 없다. 그러나 공자는 그의 위풍당당한 면이 있어야 한다. 그의 학생 안회는 그를' 위풍당당하고 맹렬하지 않다' 고 불렀고, 공자는 그 체형이 방대하여 당시' 장인' 이라고 불렸다. 우리가 얻을 수 있는 공자의 이미지에 대한 정보는 대체로 이렇다. 공자논어' 와' 사기' 에서 공자에 대한 기록에서도 공자가 매우 감성적인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공자가 살아 있는' 성인' 이라는 이야기가 있다.
공자의 즐거움: 공자는 노재에서 큰 정찰병과 함께 사진을 찍고, 얼굴에 희색이 드러났다. 그의 제자가 물었다. "군자는 환난할 때 좋아하지 않고, 안락할 때는 걱정하지 않는다." 공자는 그의 태도를 이렇게 설명하겠다고 약속했다. "나는 즐겁고 미소를 지으며 하인을 영광스럽게 한다. 이렇게 하는 게 좋지 않나요? "
공자는 크게 웃었다: 공자는 황급히 나라들을 주유하여 정처에 도착했다. 정인은 자공이 상갓집 개 같다고 말했다. 자공은 사실대로 그에게 말했지만 공자는 웃었다. "내가 상갓집 개 같다고, 그게 다야!" "
공자의 외침: 공자는 "슬프지만 다치지 않는다" 고 강조했다. 얀 후이 죽음, 공자 슬픔, 제자 계몽. 아들은 말했다: "이런 사람을 위해 슬퍼하지 않으면 누구를 위해 슬퍼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후세에는 성인이라는 말이 있다. "만물에 대해 무정하다." 아마도 이 이야기들은 이 말의 좋은 각주일 것이다. 적어도 여기서 성현공자는 우리가 자주 직면하는 정서 변동에 직면할 때 어떤 태도인지, 성현공자는 "귀신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생사를 어떻게 아는지 모르겠다" 고 말할 때 어떤 생각인지 분명히 볼 수 있다.
공자는 당시' 예락이 바르지 못한' 시대에 대해 깊은 감명을 받았다. 공자는 "부드러움 (즉 전조의 예악제도) 은 내 것" 이라고 생각하여 자신의 이상적인 사회질서를 회복하려고 노력해 왔다. 이것이 공자가 한 "도" 입니다. 공자는 스스로' 말과 행동이 없다' 고 여긴다. 그는 단지 전대의 예악 제도를 설명하고 있을 뿐, 사실은 그렇지 않다. 동시에 공자는 낡은 예악 제도를 위해 내면의 정서적 기초, 즉' 인' 을 찾았다. "자비" 는 먼저 감정, 즉 "사랑" 을 나타냅니다. 우선, 부자형제의 정에서 출발한다. "누가 동생을 효도하는가, 이것이 인근의 근본인가?" " 이로써 자신과 사람, 즉 이른바' 충용' 을 밀어서 사람들 사이의 보편적인 조화를 이룰 수 있다. 공자는 인심을 추앙하며 인심을 실현하면 완벽한 자아생명을 실현했다고 생각한다. 공자의 인학은 이후의 유가에 결정적인 영향을 끼쳤으며, 심지어 이런 의미에서 유가가 공자를 원조로 공경했다고 할 수 있다. 동시에 공자도 중국 역사상 최초의 사당 선생님이다. 역사학자의 기록에 따르면 공자는 제자 3000 명 중 72 명이 비교적 성공적이었다. 공자는 "유교무류" 를 제창하고 공자가 모집한 학생은 각종 직업에 종사한다. 공자 교육의 내용은 처음에 어떻게 적절한' 사람' 을 만들었는지, 공자의 교육 방식은 대부분 계발적이다. 공자는 학생들에게 자신의 관점을 이야기하도록 격려했다. 위의 경우 공자가' 지성의 사단' 으로 추앙된 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