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고서의 심미 교육의 의의와 가치.

고서의 심미 교육의 의의와 가치.

예술 교육

서주강시대에는' 예악사수서' 를 기본 교학 내용으로 하는 학교 교육체계가 완비되었고, 육예중' 악을 덕으로' 를 주요 목적으로 하는' 악' 의 교육도 예술교육의 주요 형태였으며, 예술감정, 예술정취 등 자질 양성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음악, 가무 등 내용. , 고대 중국 예술에서 가장 초기의 성숙한 범주입니다. 그러나 예술의 형식과 성질이 다르기 때문에 음악 교육과 미육은 직접적인 연관이 없지만, 음악 교육은 예술 법칙을 밝히고, 예술적 소양을 키우고, 예술적 품격을 강조하여 이후의 예술 교육에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다.

육예 중' 책' 은 예술 교육과의 중요한 부분이다. 책의 교육 내용에는 문자의 읽기와 쓰기가 포함된다. 한자의 특수한 이미지와 중국 문화 전통에서의 중요한 지위로 인해 한자의 읽기와 쓰기는 중국 시각 문화 습관의 형성에 기초적인 교육 작용을 한다. 따라서 육예중의' 책' 은 중국 고대 예술 교육에 깊은 의의를 가지고 있다.

미육

중국 고대 미육의 초기 형태는 선진 양한 고서 중' 왕악 전' 이다. 전왕악' 은 시, 음악, 춤을 한데 모은 종합 예술 교육 형식이다. 반면에, 이런' 음악 교육' 자체도 원시 종교, 정치, 윤리와 하나가 된다. 이경운: "선왕은 낙경덕, 은천신으로 조상시험을 받겠습니다." 따라서 이른바' 왕악 전' 은 심미 교육의 무의식적인 전통에 속해야 한다. 이 전통은 은주 시대까지 눈에 띄게 변하지 않았다. 은주 시대, 고대 문화가 원시 제사 문화에서 예악 문화로 발전함에 따라 은상 이래 원시 자연 종교가 인문적 이성 [1] 으로 바뀌면서 고서가 전해 내려오는 예악 제도' 주공' 은 점차 미육전통을 원시 종교에서 갈라놓고, 원래의 혼란스러운' 악교' 는 점차' 시교' 로 나뉜다 이주지관의' 의식, 음악, 사격, 어, 책, 수' 와' 육예' 의 교육과 이주관의 순수한' 악무',' 어악',' 덕악' 은 모두 이런 차별화의 표현이다.

춘추전국국에서 한대에 이르기까지' 시교',' 악교',' 덕교' 는 사회예악 교육과 개인인격 배양의 미육기능을 맡았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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