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고대 중국 신화 중 삼황오제는 누구입니까?
고대 중국 신화 중 삼황오제는 누구입니까?
중국 고대에는 삼황오제가 함께' 삼황오제' 라고 부르는 전설이 있었다. 진시황은 황삼의' 황제' 와 오제의' 황제' 로 그의 숭고한 지위를 나타냈다. 그럼 삼황오제는 누구일까요? 의견이 분분하다.
사기' 는 진시황, 황제, 태황이 황 3 이고 태황이 가장 비싼 것으로 간주된다고 말했다. 그럼 태황은 누구죠? 태평목란' 권 78 은' 춘추위' 의 또 다른 관점을 인용하여 황제, 황제, 황인이 황삼이라고 생각한다. 태황이 황인인 것 같아요. 상서 대전' 과' 백호 이통' 등. 수인씨, 복희, 신농씨여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도운서',' 원명보' 등 회전적은 복시 신농씨뿐만 아니라 인간을 창조한 여와를 보완한다. 또한 복희, 신농, 황제는' 제왕세기' 중 황삼으로 간주되고,' 통감 외전' 에서 복희, 신농, * * * 은 황삼으로 여겨진다. 이런 관점에서 볼 때 복희와 신농은 황삼에서 두 자리를 차지하는데, 이론은 기본적으로 일치하지만, 3 위는 누구이며, 의견 차이가 크다.
고대의 오제에 관해서는 의견이 분분하다. "사기", "대기" 와 "오제 사기" 는 황제, 전호, 제호, 당요, 우순을 오제로 등재했다. 예기 월령' 태제 (복희), 안지 (신농), 황제, 소제, 전욱은 오제였다. 상서 서서' 와' 제왕세기' 는 소무 (), 전호 (), (제호), 우순을 오제로 등재했다. 게다가, 또 다른 신화 중 하나는 오신합이 오제라고 부르는 것이다. 동한 왕일' 초사주서' 의' 오제' 는 오신, 즉 동양의 태극, 남방의 안지, 서양의 소호, 북방의 전호, 중앙의 황제이다. 당대의 자는 천관' 제오제' 에서 동유이고, 남유에는 황제가 있고, 서에는 백제가 있고, 북의 일부 허브의 선구자가 있다.
몇 가지 다른 조합이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몇 가지 설이 있다.
황삼
(1) 수인, 복시, 신농 ('상서 열전');
(2) 복희, 여와, 신농
(3) 복희, 축융, 신농 (같은 책);
(4) 복희 신농 황제.
다섯 명의 전설적인 통치자
① 황제, 전욱,, 야오, 순 ("착용");
(2) 물건, 신농, 황제, 요순 (전국 정책)
(3) 태호, 안지, 황제, 소호, 전호 (여춘추);
(4) 복희, 신농, 황제는 황삼, 소호, 전호, 제호, 요순은 오제 ("상서 위서") 이다.
이 이론은 유교 고전적 지위에 대한 존중으로 앞으로 사서에 채택될 것이다. 그래서 이런 삼황오제의 학설은 고대의 신앙사로 여겨졌다.
(5) 황제,, 전욱, 제나라, 야오 ("자금건외기").
실제로 삼황오제 전설의 차이는 중국 다민족 발전의 산물이며, 우여곡절은 민족 융합의 진보 추세를 반영하고 있다. 일찍이 문명시대에 들어가기 전에 조국의 광활한 토지에 한하 민족, 묘족 및 기타 많은 한하 민족이 야만, 이, 룽, 디라고 부르는 형제민족이 형성되었다. 화하족이 황안이라고 말한 후, 실제로는 화하족이 황제와 대표로 대표되는 두 혈연씨족이 장기적으로 발전하여 형성되었다는 것을 반영하였다.
전반적으로 황삼 이론에서 가리키는 사람은 중국 선민이 서로 다른 선사 문화 단계의 상징이다. 무지한 시기에는 저급 단계, 중급 단계, 고급 단계의 세 단계가 있다. 신농은 야만적인 시대의 저급한 단계를 대표한다. 한편, 여와는 더 이른 창세신으로, 신화 속에서 그녀와 복희가 결합하여 인류를 창조했다. 오제론이 가리키는 사람은 주로 종법부족 연맹과 해체의 전성기 또는 원시 사회 말기의 군사민주시대의 일부 부족 추장이나 군사 수장들이다.
대부분의 의견은 수인, 푸, 신농을' 황삼' 이라고 부르고, 황제, 전호, 제호, 요적, 순제는' 오제' 라고 부른다. 이 관점들은 춘추전국시대에서 기원했다.
구체적으로 소개하다
반고
잘 알려진 반고가 천지개벽 이야기의 주인공이다. 세계는 반고가 도끼로 열렸다고 한다. 이 이야기는 북위 () 로 전해지고, 이도원 () 을 거쳐 북방으로 전해졌다. 그 이후로, Pangu 는 남쪽 소수 민족에 회람 된 신화 로부터 중국 국가의 전설적인 조상으로 진화 했다.
광오포지 (9 행) 오운기년
어제 반고의 죽음은 사산의 첫 번째, 일월의 눈, 강과 바다의 지방, 풀의 발이었다. 진한 () 나라 사이의 풍습에 따르면 반고두 () 는 동악 (), 복은 중악 (), 왼팔은 남악 (), 오른팔은 북악 (), 서악 () 으로 충분하다. 고대인 구름: 반고 눈물은 강이고, 가스는 바람이고, 눈동자는 전기이다. 고대인 구름: 반고희는 눈으로, 노여움은 음이다. 오초는 반고 부부, 음양의 시작이라고 말했다. 오늘날 남해에는 300 마일에 달하는 고분이 있으며 반고의 영혼도 후세에 매장되어 있다. 계림에는 현대인이 숭배하는 반고사가 있고, 남해에는 반고왕국이 있다. 오늘날 사람들은 반고를 성으로 한다. 반고, 만물의 조상, 생물은 반고에서 시작된다.
중화민족의 시조 반고가 신선이 된 후, 신체 기관은 해와 달과 별, 사극오악, 강과 호수, 만물의 생령으로 환화되었다. 이 전설은 신화 성분을 함유하고 있지만 중국의 태양신과 월신을 연구하는 데 참고자료를 제공한다. 오운력의 역법은 중화민족의 태양, 달, 이신이 반고의 눈에서, 태양신은 반고의 왼쪽 눈에서 전환된다고 생각한다. 월신은 반고의 오른쪽 눈으로 화신했고,' 남좌여우' 의 민속은 이로부터 나왔다.
우차오 가문
우초가의 전설은 선진 고서에 이미 기재되어 있다. 그는 둥지를 짓는 전설적인 발명가이다. 이 전설은 중국이 원시 시대에 굴에서 둥지로 들어가는 상황을 반영한다.
고대 중국 신화 중 둥지를 짓는 영웅을 발명했다. 일명 "큰 보금자리" 라고도 한다. 처음에 사람들은 산굴에 살면서 야수의 침범을 받았고, 민씨 가문의 사람들은 나무 둥지를 지어 야수를 피했다. 그 후로 사람들은 동굴에서 소굴로 이사했다. Zhuangzi 해적 발은 말했다: "옛날, 많은 짐승, 사람들이 그것을 피하기 위해 둥지에 살고 있었다. 낮에는 상수리나무 밤서식처를 주웠는데, 민씨 사람이 있다고 한다. " 태평유란' 권 78 은' 군초학' 을 인용한다.' 고동 안에는 성인의 둥지가 있고, 이름은 대조이다.' " 김대 장화의' 박물지'. 잡문 ":"옛날에 민가가 있었는데, 신하가 있고 비싸서 나라를 위해 빼앗겼다. 나는 화가 나서 변했고, 나는 한 움큼 죽었다. "
차오 의 신화 전설 은 한족 의 가상 조상, 원래 둥지 발명가 의 캐릭터 가 있습니다. 전설에 의하면 고대의 호영 시대에는 이곳에는 사람이 적고 동물이 많다고 한다. 야수를 막기 위해, 민씨 가문은 나무를 둥지로 가르치고, 낮에는 참나무를 채집하고, 밤에는 나무에 묵는다. "장자" 는 "옛날에는 짐승이 적었고, 사람이 둥지를 틀며 피했다" 고 말했다. 민씨 가문의 시대다. 둥지의 이름은 둥지 발명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조호족으로 여겨진다. 수인씨, 푸, 신농처럼 모두 후세에서 기원했지만 한족 선민이 생존투쟁을 고수하는 빛나는 역사 과정도 보여준다.
우초가의 전설은 선진 고서에 이미 기재되어 있다. 장주는 이렇게 말합니다. "옛날에는 동물이 많았고 동물이 많았기 때문에 사람들은 둥지에서 피신했다. 그들은 낮에는 참나무를 줍고, 황혼에는 나무에 서식하므로, 둥지족의 민족이라고 부른다. " 한비는 이렇게 말한다. "옛날에는 사람이 적고 짐승이 많았고, 백성은 짐승충뱀에게 무적이었다. 성인은 군해를 피하기 위해 그것을 둥지로 만들고, 백성은 그것을 기쁘게 하고, 그것을 천하의 왕으로 만들고, 사후 호에는' 둥지 일족' 이 있다. " 한비자야. 오추) 유초 가문은 고대에 보금자리를 발명했다고 한다. 이 전설은 중국이 원시 시대에 굴에서 둥지로 들어가는 상황을 반영한다. "돈갑산도" 는 "석루산은 랑야에서 이 산의 남쪽을 통치한 적이 있다" 고 말했다. ("예문집" 권 11 인용) 랑야산은 산둥 제성현에 위치해 있는데, 이곳에는 둥지가 있어 믿을 수 없다. 군의 《초학편》에 이렇게 말했다. "고대에는 성인들이 둥지에서 나와 가르쳤다. 이 남쪽에는 둥지가 있고, 북쪽에는 구멍이 있고, 고대 유적이 있다. 클릭합니다 ("태평목련" 권 78 인용) 보금자리가 남쪽에서 시작되었다고 생각한다. 임일기' 도 말했다. "창우남이 가면 문재야인이 있고, 집이 없고, 나무에 살고, 생육을 먹고, 향을 모아 업으로 삼고, 남과 거래하고, 상조의 백성이라면." ("태평어람" 볼륨 172 인용) 주거비 "깊고 넓은 사람은 산문에 살면서 초가집을 짓고 소를 놓는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이 땅에 호랑이와 늑대가 많기 때문이다. 사람과 동물이 안전하지 않고 고대에 둥지를 짓는다는 뜻이라고 말하는 것이 낫다! " ("영외답" 권 4) 이것들은 모두 보금자리가 남쪽에서 기원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여와의 가정
여와의 이름은 굴원의' 전문' 에서 유래했다. "여와는 몸이 있는데 누가 만들었습니까?" 여와의 몸은 누가 만들었습니까? 여와는' 오색석 보천' 을 단련하여 인류를 창조했다고 하는데, 이것은 모계 사회 신화 반영이다. 그 전에는 하늘이 무너지고 재앙이 끊이지 않는다고 한다. 그녀는 퇴근 후 모든 것이 질서 정연하다. 그녀도 전설의 천지 수습의 신이 되었다. 이 이야기는 고대 인류와 자연의 고된 투쟁을 반영한다.
인류의 정신생활을 미화하기 위해 여와는 또 하나의 갈대 악기를 발명하여 바람 휘파람, 벌레 소리, 시냇가를 연주할 수 있었다. 남녀간의 사랑 말, 젖이 어우러진 영혼의 사랑 노래도 생생하게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 특히 남녀 사이에는 한없이 평화로운 분위기가 있습니다. 많은 행복한 관계는 아름다운 음악 멜로디에 휘저어져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나중에, 푸가 죽었고, 여와는 가정을 이루었고, 아이가 없었다. 나이가 들면서 그녀는 아름다운 곳, 즉 현재 산시 () 성 블루다현 () 의 여와곡에 은거했다. 나중에 나는 강휘가 왔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이런 특수한 물은 사람에게 해롭다. 여와의 사장은 참을 수 없어서 다시 나와서 강휘를 쳤다.
강휘는 창주에 나타난 기이한 사람이다. 그는 태어날 때부터 청동색 머리, 빨간 머리, 뱀 같은 몸을 가지고 태어났다. 그는 천국에서 인민과 싸우는 마왕이다. 역사서에는 * * * 공 씨라고도 합니다. 그의 나라 사람들은 물에 대해 잘 알고 있어서 다른 사람과 싸울 때 항상 물로 공격한다. 여와는 그녀의 70 가지 변화로 강휘에서 약간의 조사를 했다. 돌아온 후, 그녀는 많은 사람들에게 크기가 다른 석두 2 만 원을 준비하게 하여 각각 파란색, 노란색, 빨간색, 검은색, 흰색으로 표시된 다섯 종류로 나누었다. 그는 또한 100 개의 긴 통나무, 20 개의 가장 긴 통나무를 준비하라고 명령했다. 모든 통나무에서 여와는 직접 그것을 멸치의 모양으로 조각했다. 우리는 또한 백성들에게 50 만 마리의 갈대를 더 준비하게 하여 한 달로 제한한다. 우리는 또한 1000 명의 건강한 사람을 선발하여 높은 산을 지정해 하루에 두 번 뛰라고 말했다. 빠르면 빠를수록 좋다. 우리는 또한 2000 명의 똑똑한 사람들을 골라서 하루에 네 번 물 속에서 수영하라고 말했다. 이렇게 하면 물속에서 한나절 동안 잠복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여와는 신력으로 그들에게 비밀을 가르쳐 주어 2 천 명을 기쁘게 하고 진지하게 수행하게 했다. 여와의 집은 흙을 가지고 크고 작은 인형을 빚어 한 번에 수천 개를 빚었다.
준비 작업이 막 끝나자 강휘는 군대를 이끌고 공격하여 수법이 재연되었다. 홍수가 길을 열었다. 여와의 아내는 먼저 50 만 마리의 갈대를 둘로 나누고 불을 지펴 잿더미로 만들라고 했다. 그녀는 또한 사람들에게 흙을 파서 초재와 섞게 했다. 모두가 짐을 가지고 물이 있는 곳에 놓는다. 여와의 아내는 뒤에서 신통을 시전 하였는데, 강회관개의 물이 전부 관개되는 것을 보았다. 강휘가 처음 패했을 때 부하들을 이끌고 직접 그를 죽였다. 그의 부하들은 매우 흉악했지만, 이번에는 손해를 보고 더욱 날뛰게 되었다. 이때, 여와네 집에서 만든 수천 명의 진흙 사람들이 모두 자랐고, 큰 5 피트 높이, 작은 3 피트 높이, 손에 무기를 들고 적을 향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강휘의 각 부처는 언제 이런 전쟁을 보았는가, 당황했다, 손해를 보았니? 여와는 즉시 수영을 연습하는 천 명을 명령했다. "강휘는 이번 철수를 반드시 위험한 곳을 골라서 지켜야 한다. 그는 반드시 택지와 그의 고향 조우대택에 숨어야 하는데, 그곳에서 그는 홍수에 잠기지 않도록 제방을 쌓았다. 제방이 있는 호수를 만나자마자 내가 준비한 나무로 네 개의 긴 막대기로 호수 주위의 땅을 때렸다. 나도 최고야, 무거운 짐을 잘 짊어지고 있어. 나는 이미 바다에 내려가 포세이동과 상의했고, 거북어 네 다리를 임시로 차용했기 때문에, 나무에 거북이 모양뿐만 아니라 그 정신도 새겨져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페라, 희망명언). " 이 사람들은 이 말을 듣고 기뻐하며 갔다. 여와네 집은 2 천 명의 산을 달리는 사람, 복원된 진흙 인형, 석두 등을 데리고 질주했다. 대륙에서 택과 대택이 강휘를 완전히 물리쳤다. 강휘가 도망칠 때 그 이천 명을 만났는데, 그들은 오랫동안 장거리 달리기를 연습했지만 생포되었다. 부서에서 강휘를 붙잡아 여와네 집에 바쳤다. 여와의 가족은 그의 범죄를 상세히 설명하여 목을 베라고 명령했고, 찰칵 칼이 나오지는 않았지만, 검은 기운이 하늘로 솟아올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원래 강휘도 신통이 있어 흑룡으로 변해 도망갔다. 마지막으로 부저우산에서 또 여와의 부하인 영예일과의 대전으로 강휘가 실패하자 머리도 건드리지 않고 죽었다.
그래서 다음과 같은 역사서에 기재된 역사적 사건이 발생했다. * * 공 () 머리는 주변 산을 만질 수 없고, 주변 산도 무너지지 않아 사극폐기물, 큐슈 균열, 천축절절, 지발. 여와는 고생하고, 오색석련은 하늘을 보충하고, 고지는 자연스러우며, 만물은 변하지 않는다.
수인석
수인씨는 전설에서 나무를 뚫고 불을 지른 발명가로, 선진 고서에 이미 기재되어 있다. 수인씨, 옛날에는 상구 지역이 산림이었다. 산속에 사는 수인씨는 종종 야생 동물 포식을 하며 야생 동물 석두 중 바위와 충돌할 때 불꽃이 생기는 경우가 많다. 이에 영감을 받아, 수인씨는 돌로 돌을 치고, 생성된 불꽃으로 기모에 불을 붙이고, 불을 피웠다. 30 년 전 상구 농촌에서는 아직도 이런 화화 방법을 사용하고 있다. 당시 한 성인은 새가 나무를 쪼아먹는 불꽃에 영감을 받아 나무의 가지를 꺾고 나무를 뚫고 불을 피웠다. 그는 이 방법을 사람들에게 가르쳤고, 이때부터 인류는 인공불을 만들고, 음식을 굽고, 불을 붙이고, 따뜻하게 하고, 불로 냄새를 맡는 법을 배웠고, 인간의 생활은 새로운 단계로 접어들었다. 사람들은 이 성인을 수인씨라고 부르고, 그를' 황삼수' 라고 부른다.
푸시시
푸, 일명 가방과 동아. 그는 위대한 발명가로 국민에게 큰 공헌을 했다고 한다. "가방 집은 팔괘를 열고, 신들의 덕과 만물의 정을 이해한다." 그는 또한' 줄을 묶고 그물로 고기를 잡는 것' 을 발명하여 백성들에게 이익을 주었다. 이것은 두 가지 위대한 발명품이다. 물론, 사회에서 이런 새로운 사물의 출현은 사람들의 집단 노동의 결과이지, 어떤' 성인' 의 은사가 아니다. 하지만 이 전설은 복희족이 악보법을 사용하기 시작했고, 그물을 짜고 물고기를 잡는 법을 배웠다고 알려 줍니다. 서하 () 는 태호 복희 () 라고도 한다. 화서씨는 뇌신의 발자국을 밟고 아들을 낳았다고 한다. 그는 사다리인 건축 목재를 따라' 위아래로' 할 수 있는데, 이것은 두광의 야외에서 태어나고 자란 것이다.
복희에는 많은 발명품이 있고, 복은 중국 문학사상 최초의 현자 중의 하나이다. 푸는 사물에 대해 예리한 관찰력을 가지고 있고, 토지에 대해 깊은 감정을 가지고 있다. 동시에 그는 슈퍼맨의 지혜를 가지고 있다. 푸시시는 수학 기호로 그가 관찰한 모든 것을 묘사했다. (이 이원수학 모델은 이미 오늘날의 컴퓨터 기술 발전의 초석이 되었다.) 이것이 바로 가십이다. 주로 그는 방단에 앉아 사방팔방의 바람 음악을 듣고, 각각 □ (건조), □ (쿤), □ (지진), □ (능선), □ (이탈), □ (뿌리) 의 여덟 가지 괘를 그렸다 그는 또한 거미줄을 모방하여 어망을 만들었다. 이 원칙에 근거하여, 그의 조신 주망은 새 잡는 사람이 되었다. 복희도 하프를 만들어 변론의 즐거움을 창조했다. 상고 문명의 서광이 전설의 복희시대에 나타나기 시작했다. 고대에는 김몽의 동부에 황하와 연결된 강이 있었는데, 용마는 이 강에서 네거티브를 그렸다. 푸가 용마투에 따르면 건조, 교제, 거리, 지진, 훈, 칸, 고건, 곤을 내용으로 한 구괘도를 그린 뒤 복희팔괘라고 부른다. 푸가 고개를 들어 하늘의 코끼리를 바라보고, 고개를 숙이고 땅의 법을 바라보며, 음양팔괘로 천지만물의 진화 법칙과 인륜질서를 해석하였다. 푸가 도서계약을 맺고, 타당하게 결혼하고, 어획을 가르치고, 사람들의 무지한 역사를 끝내고 중화문명을 창조했다. 마론 부도묘는' 하도의 원천' 이 되고, 푸는 중화민족의' 인근의 조상',' 인문의 조상' 으로 여겨진다. "한서 공안국전" 은 "용마는 천지의 정밀이고, 형도 좋고, 몸도 용린이기 때문에 용마라고 불린다" 고 말했다. 용마는 붉고 푸르며 높이가 8 피트 5 인치이다. 그것은 낙타 같은 날개를 가지고 있고, 성인은 재위한다. 부정적인 화면은 맹하 중부에서 나온다. "
복희는 후에 동양의 황제가 되었고, 그의 조신 주망은 그의 신이 되었다. 주망은 새의 얼굴 모양으로 두 마리의 용을 조종하고 있다. 그는 원야의 두 * * * 지방에서 동양녹토나무를 경영하는 봄의 주신이다.
신농
신농은 바로 전설의 염제이다. 염제는 중국의 태양신으로, 농업의 신이라고도 하고, 경작을 가르치고, 의학의 신이라고 한다. 신농이 백초를 맛보며 약을 만들었다고 전해진다. 신농은 그가 시도한 독성 약초로 죽었다고 한다. 그는 바로 전설에서 농작물을 관장하는 토지신이다. 농업이 발전하기 시작한 원시 사회의 씨족 이름을 가리키는 것 같다. 과거에는 사람들이 생고기를 먹고 동물의 피를 마시고 동물의 가죽을 입었다고 합니다. 신농은 사람이 이렇게 살기가 어렵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는 "백초의 정을 맛보고, 그 고통을 보고, 백성들에게 오곡을 먹도록 가르쳤다." " 실제로 농업 생산 지식은 고대 인류 실천 경험의 축적이다. 신농은 존재하지 않는다. 나중에 신농의 사적은 모계 씨족 제도의 번영 시기의 사회 상황을 대략적으로 반영한 것으로 추정된다.
서한 초년 고서' 화이난자' 에 따르면, "신농이 백초를 맛보면 하루에 칠십 독을 만난다" 고 한다. 쓰촨 또 한 가지 감동적인 신화 전설이 있는데, 신농이 병을 고치기 위해 각종 약초를 시도해 보았는데, 어느 날 독극물 단장초를 맛보다가 결국 창자가 부러져 인민을 위해 목숨을 바쳤다는 것이다. 신농은 또 사람들에게 교역교환을 가르쳤다. "신농은 일본, 중국을 도시로, 천하의 백성들을 모아 천하의 재물을 모으고, 교역 후 퇴진으로 각자의 몫을 얻는다." 이 전설들은 그의 선조가 낯설게 후세에 신화된 것으로, 그가 황제처럼 중화문명의 시조임을 설명한다.
황제
황제는 중화민족의 전설 중의 조상이다. 성은 공손이고, 거헌원의 언덕, 따라서 이름은 헌재이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 중국에는 곰, 일명 곰 가문이 있다.
황제는 융통성이 있고 변론이 뛰어나며 도덕적 정서가 고상하여 서북 유목 부족의 수장으로 여겨진다. 그는 염제와 동맹을 맺고 치우가 이끄는 구려족의 침입을 물리치고 신농을 대표하여 부족연맹의 수장이 되어' 황제' 가 되었다. 전설에 의하면 치우를 물리친 후 한천과 안지 부족에서 세 차례의 전쟁이 일어났다. 황제는 곰, 전갈, 너구리, 호랑이 등 맹수를 토템의 씨족으로 이끌고 참전하여 안지 부족을 물리치고 황하 유역으로 들어갔다. 그 이후로 황제 부족은 중원에 정착하여 발전이 신속하다. 사서에는 "황제의 자손 25 명, 그중 14 명은 성이 있고, 12 성은" 이라고 기록되어 있는데, 이는 이 부족들이 이미 방대한 부족연맹을 형성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바로 이런 이유로 많은 발명품들이 후세 사람들에게 황제에게 귀속되어 옥을 무기로 삼고 배를 만들어 활을 만들고 색옷을 염색했다고 한다. 그는 아내 레이조에게 누에를 기르라고 가르쳤다. 그는 신하에게 창호 () 에게 단어를 만들라고 명령하고, 큰 힘을 내야 하고, 또 링런 () 에게 악기를 만들라고 명령했다. 이 전설들은 모두 믿을 수 없어, 황제 시대의 생산 도구가 큰 발전을 이루었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을 뿐이다.
역사상의 요, 순, 하, 상, 주는 모두 황제의 후예이기 때문에' 헌원 자손',' 염황 자손' 이라고 불린다. 황제의 자손들이 다른 부락과 융합하여 중화민족을 형성하였으며, 황제 헌원씨는 한하 민족의 시조로 여겨졌다.
안지
안지, 성은 장이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는 소머리라고 하는데, 아마도 소를 토템으로 하는 씨족 수장일 것이다. 이 씨족은 처음에는 위하 유역에서 활동했다가 나중에 황하 중류로 들어가 구리 민족과 장기적으로 충돌했다. 구리족의 우두머리는 치우로 사람의 목소리를 지닌 야수, 청동머리, 철목, 머리에 뿔이 있고 귀에 털이 단단하여 모래돌을 먹을 수 있다. 아마도 어떤 야수를 토템으로 하는 씨족일 것이다. 그는 81 명의 형제, 즉 81 명의 씨족이 있는데, 용맹하고 선전하는 강대한 씨족 부족이다. 치우는 염제를 사슴으로 추방했다. 염제가 황제에게 도움을 청하자 쌍방은 사슴에서 격전을 벌였다. 치우는 풍보에서 우신에게 소란을 피우라고 청해서, 큰 안개를 만들어 황제의 병사들이 방향을 잃게 했다. 황제는 가뭄신 여와가 개도록 초청하여' 남도차' 를 만들어 방향을 알렸다. 이번 격전의 결과는 치우가 실패하여 살해되었다는 것이다. 황제는 승리를 거두어 "천자" 로 선출되었다.
전욱
전호, 성희, 호레문, 하남 푸양현에 사는 것은 황제의 아들 창읍의 후예라고 전해진다. 스무 살 때 황제는 황위를 그에게 물려주었다. 한 고서에 따르면, "레빈가는 여덟 명의 재자가 있다" 고 되어 있는데, 아마도 여덟 개의 부계 가문일 것이다.
즉위 후 정치개혁이 진행됐고, 전욱은 또 하나의 중요한 종교개혁을 진행했다. 그들이 전욱에 도착했을 때 황제에 의해 정복된 구리민족은 여전히 요술을 믿고 귀신을 숭배했다. 전욱은 요술을 금지하고, 황제족의 교육에 복종하도록 강요하여 씨족 간의 융합을 촉진시켰다. 나중에 한 부족의 수장 공공이 전욱에게 매우 불만을 품었다. 전설에 의하면 그는 분노하여 머리로 부저우산을 쓰러뜨렸다고 한다. 갑자기 하늘을 지탱하는 기둥이 기울어져 대지를 묶은 줄이 끊어졌다. 그래서 하늘은 북서쪽으로 기울어졌고, 해와 달과 별들은 움직였다. 토지는 남동쪽에 움푹 패이고, 강은 동쪽으로 흐른다. 전욱은 재위 78 년, 90 대에 세상을 떠났다. 전욱의 자손은 매우 많은데, 굴원은 전욱의 자손이다.
황제
성희, 이름, 황제의 증손자. 우리 아버지의 이름은 길초이고, 전욱은 그의 사촌 동생이다. 황제 () 가 정권을 잡았을 때, 인재는 구제하고, 치국은 정당했다. 티하가 70 여 년 동안 통치했다. 전설에 따르면, 황제는 가난한 뽕나무 (서해의 한 가지) 에서 태어났고, 그의 어머니는 거인의 발걸음으로 태어났다고 한다. 티로는 매우 총명하여 공부하기를 갈망한다. 열두 살 때 그는 유명해졌다. 15 세 보좌전욱은 신 (오늘 하남 상구) 이라는 곳을 봉쇄하고 디추 (이푸양), 30 세 즉위, 수도 미이 (오늘 하남 옌사현 서남) 로 수백년을 즐겼다. 사후에 푸양돈구 이남 은야구산에 묻혔다.
제요
요적, 성은기, 호방훈. 그는 당나라에 봉인되었기 때문에' 당요' 라고 불린다. 그의 숭고한 경의로 사람들은 제요를 사랑하게 되었다. 그는 엄숙하고 공손하며, 빛이 사방에 비치고, 상하가 분명하여, 인심을 결집시켜 각 민족을 한 가족처럼 단결시키고 화목하게 지낼 수 있다. 야오는 간단하고, 거친 밥을 먹고, 나물국을 마신다. 자연히 국민의 사랑을 받는다.
노년이 되자 4 월 12 목축에서는 부족연맹 군사지도자의 후계자를 추천하고, 모두 일제히 순을 추천하였다. 제요는 두 딸을 순에게 시집보내고, 그에 대한 장기적인 고찰을 하고, 결국 안심하고 포기했다.
제순
성요는 전설의 눈과 눈동자로' 종화' 라는 이름을 지었고, 그 성으로 우순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순의 아버지, 한 형이 항목이라고 합니다. 4 월의 추천으로, 요는 그에게 그의 지도적 지위를 이어받아 두 딸을 아내로 삼으라고 명령했다. "요전" 에 기재된 순의 주요 사적은: 명후직은 제때에 곡식을 수백 번 심는다. 관개를 위해 도랑을 파다. 수로를 준설하여 홍수를 통제하다. 오형을 선포하고 사흉가를 소멸하다. 사람은 능력 있는 사람을 선택하는 데 능숙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예를 들어, 순은 많은 관직을 임용했다. 그는 우용을 용용으로, 수토를 주관하도록 명령했다. 후직으로 버리고 농업을 주관하다. 생활 계약은 스튜어트에게 5 대 종교를 관장한다. 타오는 오형을 관리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순이가 맹주가 되었을 때, 모든 일이 잘 되어 고대의 한 정치인과 화합의 국면을 창조했기 때문에 순은 중원에서 가장 강력한 동맹이 되었다. "사기" 가 말했듯이, "천하의 덕은 모두 우로부터 시작된다." 사실 순이 정권을 잡았을 때, 국가기계의 프로토타입은 이미 있었다. 사후에 선이 위치하다.
역사서 기록: 제요인은 천처럼, 아는 것은 신처럼, 태양처럼, 용모는 구름처럼 보인다. 그에게 접근하는 것은 태양과 같고, 멀리서 보면 그는 구름처럼 찬란하다. 부유하고 교만하지 않고, 비싸고 교만하지 않다. 노란 모자, 검은 옷, 빨간 차, 하얀 말. "명덕지덕 친구족". 그는 집과 하가가 역법을 정하고, 세사 () 를 정하고, 농사를 지을 때 백성들에게 수여하였다. (공자, 논어, 논어, 논어, 농사명언) 춘분, 여름 ~ 일, 추분, 겨울 ~ 일을 확정했다.
야오 통치 때, 세계는 수프를 범람하고, 물은 총으로 다스렸다. 9 년 후 실패하여, 우치수 () 를 활성화하다. 야오 리 드럼 충고, 그래서 세계 사람들이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비방의 나무 한 그루를 만들어 전 세계 사람들이 그의 잘못을 공격하게 하다. 그는 세계를 50 년 동안 통치하면서 세상에 통치할 사람이 있는지 물었다. 사람은 도대체 자신을 사랑하느냐 안 사랑하느냐? 나는 이 일을 모르지만, 나는 이 일을 모른다. 그래서 그는 은명으로 백성을 방문했고, 한 노인이 입에 음식을 머금고 땅을 두드리며, "해돋이를 하고, 하루를 쉬고, 우물을 파서 마시고, 밭을 갈고, 땅을 갈고, 지리는 나에게 아무 것도 아니다" 라고 불렀다. 이 고시는' 토토 치는 노래' 라고 불린다.
제요는 황제의 퇴진을 발기했다. 재위 70 년 후, 그는 그의 아들 주단 () 가 도구가 아니라고 생각하여 국민 중에서 현능을 선택하기로 결정했다. 야오는 네 왕자의 우두머리에게 물었다. "누가 황제의 중책을 맡을 수 있습니까?" " 네 왕자의 지도자는 "백성 중에는 학사가 있다. 우순이라고 합니다. " 그래서 야오 웨이 의류 개인 방문, Lishan 지역 에 왔다. 그는 순이가 밭에서 밭을 갈고 있다는 말을 듣고 밭에 갔다. 나는 키가 크고 넓으며 예민한 한 한 젊은이가 쟁기질하기 전에 검은 소 한 마리와 황소 한 마리를 몰고 농사를 짓는 것을 보았다. 이상하게도, 이 젊은이는 결코 소를 채찍질하지 않고 쟁기축에 쓰레받기로 매달아 일정한 간격으로 두드리며 소리를 질렀다. 야오는 들판에 도착하여 물었다: "경작자는 소를 채찍질한다. 왜 쓰레받기만 하고 소는 때리지 않는가? " 순은 노인이 묻는 것을 보고 공수로 대답했다. "소가 고생하며 밭을 갈았는데, 매우 고생했는데, 왜 채찍질을 할 필요가 있는가?" 내가 쓰레받기하자 검은 소는 내가 황소를 때렸다고 생각했고, 황소는 내가 검은 소를 때렸다고 생각하여 쟁기를 힘껏 당겼다. 이 젊은이는 총명하고 선량하며, 소에 대한 배려가 더욱 깊어졌다고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요순은 밭에서 화제를 일으켜 천하를 다스리는 문제를 이야기했다. 순이 도리를 따지고, 대의를 밝히는 것은 일반인의 견해가 아니다. 야오 는 또 백리 에 가서 순을 칭찬하는 것은 덕이 있는 사람이다. 요는 순에게 한번 해보라고 했다. 요는 그의 두 딸과 각각 순에게 시집가서 이 두 딸이 모두 자신의 미덕을 볼 수 있게 했다. 순변에 아홉 명을 배치하여 아홉 사람이 그의 행동을 관찰하게 하다. 순을 깊은 산속에 넣고, 그는 모든 호랑이, 표범, 독사를 길들였다. 순머리는 맑고, 머리는 분명하며, 산속에서 길을 잃지 않고, 곧 나왔다. 요는 먼저 순을 북한에서 벼슬하게 했다. 3 년간의 재판 끝에 그는 순을 요의 공묘에서 요의 조상을 경배하게 하고, 요는 순대제를 양보했다.
타이티
태을, 일명 태호, 명풍. 전하는 바에 의하면 그는 머리 뱀이나 머리 용이라고 한다. 그는 뱀이나 용을 토템으로 하는 씨족 수장으로 진디 (현재 하남 회양현) 에 살고 있을지도 모른다. 그는 화이 하천 유역의 씨족 부족의 가상 조상이어야 한다.
샬로
소련, 일명, 성희, 명지, 명궁삼동생은 황제의 후예로 전해져 산둥 곡부에 살고 있다. 이 부족은 새를 토템으로 하여 총 24 종 (풍새, 현무, 우칭) 이 있다. 이것은 아마도 24 개의 씨족으로 구성된 큰 부족일 것이다. 소로민족은 황제족이 동쪽으로 발전하는 한 가지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