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심천에서 풍수를 가르쳐 준 풍수사가 있습니까?

심천에서 풍수를 가르쳐 준 풍수사가 있습니까?

천문 지리 인문학은 중국 풍수의 3 대 과학 기둥이다. 천지인의 단결은 중국 풍수의 최고 원칙이다. 중국 고대 과학자들은 천문을 바라보고, 지리를 내려다보며, 가깝다면 여러 몸이고, 멀면 모든 일을 본다. 오천년의 실천, 연구, 귀납, 인식을 거쳐 그들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동양과학인 중국 풍수학을 형성했다.

고대 중국 과학 기술 이론은 우주의 만물이 가스, 수, 코끼리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한다. 현대 과학의 관점에 따르면, 그것들은 에너지, 정보, 상황 또는 형식이다. 세 가지가 밀접하게 분리될 수 없고, 정의가 분명하다. 가스는 객관적인 존재로서 현대 과학의 관점에 따르면 에너지로 가정될 수 있다. 숫자는 우주 만물의 절차나 논리로, 현대 과학의 관점에 따라 정보로 가정될 수 있다. 기상은 수에 따른 형태나 변화 추세이다. 현대 과학에서, 그것은 다음과 같이 요약 될 수 있습니다: 정보 프로그램에 따라 에너지가 존재하는 상황.

우주의 모든 것은 정보, 에너지, 그리고 그들의 존재를 가지고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에너지가 있으면 정보와 상황이 있어야 하고, 상황이 있으면 정보가 지시와 에너지를 기초로 해야 한다. 우주 만물의 존재는 가스, 수, 코끼리의 불가분성이며, 진실하고 구체적이다. 정보' 수' 는 에너지' 기' 를 일정한 상황에 따라 존재하고, 에너지' 기' 는' 수' 의 지시에 따라 일정한 존재 시나리오' 상' 을 형성하고, 존재 시나리오' 상' 은 정보' 수' 가 지도하고, 에너지' 기' 를 형성한다.

수, 가스, 코끼리는 정보, 에너지, 자세, 즉 천인이 하나가 되는 신이다. 서양 철학은 우주 만물의' 본체' 라고 불리며 일종의 기능이다. 이경 코플러는 "신은 길이 없어 쉽게 죽는다" 고 말했다. "방" 의 고문은 "방" 이라고도 하는데, 바로 이 방향이다. 방도가 없으면 곳도 없고, 장소도 없고, 장소도 없다. 이경과 불경의 정과 기, 신. 공자는 "수정은 사물이고, 유령은 변한다" 고 말했다. 방황하는 영혼은 신, 형태이다.

본질적으로, 중국 고대 성현들은 현 (), 도 (), 원 (), 이 (), 물 () 이라고도 불렀다. 정자라고 부르는 이유는 인간의 정보가 아버지의 정자와 어머니의 난자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이다. 현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정보를 관찰하기 어렵기 때문이다. (Huai Xuan, 신비는 예측할 수 없고, 신비는 형용할 수 없다.) 찬양은 정보가 우주의 만물의 생화학을 결정짓는 유일한 길이기 때문이다. 위안 (yuan) 은 정보가 유형 우주의 시작 부분에 있기 때문이다. 하나는 자연수의 시작이기 때문이다. "도생 하나, 생 둘, 생 셋, 생만물" (포옹 하나, 하나, 하나, 하나, 참 하나, 태일); 물이라고 부르는 이유는 지구상의 생명이 물에서 기원했기 때문이다.

고대 중국 과학 기술 이론에 따르면,' 리' 는 수, 기, 코끼리의 변화, 변화, 불변의 원리를 연구하는 것이다. 원리는 인류가 인정한 에너지의 존재 형태, 약칭 구상이나 에너지장이다. 유형적이고 형이상적이다. 연구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연역추론이다. 이것은 서구 과학이 의존하는 것이다. 첫째, 중국과 동양 기술은 유추 유도에서 비롯된다.

연역추론은 제한된 수학 범위에 적용되고, 유추 유도는 무한한 수학 범위에 적용된다. 사람은 코끼리를 통해 가스와 숫자를 아는 것으로, 마치' 없음' 과' 있음' 과는 다르다. 인간의 감각이나 기구를 통해 감지할 수 있는 객관적인 존재가 있다. 반대로, 아무것도 쓸모가 없다. 그러나 문자로 그 이미지를 표현할 수 없는 객관적인 존재는 변하지 않거나 변하지 않는다. 이경에서는 이렇게 말한다. "뜻은 무궁무진하고, 말은 무궁하며, 책은 무궁하다." 언어로 그 이미지를 표현할 수 있는 객관적인 존재를 특수화라고 한다. 라오 어 손자는 말했다: "길은 길 일 수 있지만 놀랄 수는 없다. 이름은 출석을 부를 수 있어 유명하다. "모든 구체적인 길, 이름, 가스, 수는 모두 전문적이다.

따라서 중국 선현은 물질이 에너지 (가스) 의 비교적 안정적인 전문 형태라고 생각한다. 현대 고에너지 물리학은 물질과 에너지가 서로 전환된다는 것을 증명한다. 처음에는 우주에 에너지, 즉 가스, 물질이 없었다. 태양계를 포함한 우주는 모두 가스에 의해 형성된다. 우주를 생성하는' 기' 는 현대과학에 의해 블랙홀에서 기원한 것으로 간주되고, 중국 고대 과학기술 이론은 무극 무위라고 불린다. 가스는 여기서' 이더넷' 이라고 부를 수 있다. 물질이 처음에는 완전히 흐르고 경도, 불연속성, 종료성이 없어 둘로 나눌 수 없기 때문이다. 이것은 사람들이 상상했던 가장 얇은 물체입니다. 클릭합니다

자연과학의' 에테르' 는 물질과 물질의 상호 작용을 전달하는 상상의 매체로만 존재할 수 있다. 에테르와 실물은 고립된 것처럼 보이지만 장재와 왕부는' 가스' 와' 모양' 이 서로 전환되었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들이 제시한' 가스' 는 에테르보다는 현대 과학의 분야에 더 가깝다.

서양인들은 "세상에! 클릭합니다 , 그것은 "나의 하느님" 입니다. 중국인들은 "세상에! 클릭합니다 。 중국의 고대 조상은 서양인처럼 인위적으로' 신' 을 창조하지 않았다. 그들은 하늘과 땅의 만물을 지배하는 것이 하늘, 가스, 장, 우주의 정신이나 날씨, 즉 우주의 법칙이라고 생각한다. 그 결과, 하늘의 지하에 있는 모든 것은' 속세' 이다. 하늘에는 옥황상제가 있고, 지하에는 염제가 있다. 천지 일체, 홀로그램. 즉, 하늘에도 있고, 땅에도 있고, 땅도 마찬가지이다.

전체 우주는 에너지 (가스), 정보 (숫자), 상황 (이미지) 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런 인식을 바탕으로 중국의 풍수가 고대의 천문, 지리, 인문과학에서 기원했다는 것을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중국의 풍수는 하늘, 땅, 사람을 하나의 큰 시스템으로 융합하여 오랫동안 비방과 비방을 받았다. 과학기술이 급속히 발전한 오늘에야 다시 인식되고 발견되었다.

중국 풍수학은 고대 천문, 지리, 인류학, 즉 천지인의 발전 변화 법칙에 대한 장기적인 연구에서 점차 우주의 법칙에 관한 완전한 이론을 형성하고, 이 이론을 바탕으로 우주의 특징을 세 가지 측면으로 요약한다. 우주의 홀로그래피; 우주의 나선도 우주의 음양.

중국 풍수의 세 가지 원칙: 하늘과 땅의 통합 원칙; 음과 양의 균형 원칙 오행상생상상의 원리.

장기간의 역사 발전에서 인류 인식의 부단한 풍부함과 향상, 그리고 과학기술의 진보에 따라 중국 풍수학은 인식의 차이로 많은 유파를 형성하였다. 그중에서 가장 기본적인 두 문파: 하나는 정경파, 천지일체를 중시하고, 공간 이미지에 산을 형상화한다. 예를 들면,' 천 피트는 기세, 백 피트는 모양' 이므로, 형법, 백 머리, 삼위일체라고도 한다. 다른 하나는 이풍이다. 시계열의 천지일체를 중시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음양오행, 십이띠, 사계절 오방, 팔괘구풍, 삼원운 등이다. 그래서 삼원, 조절법이라고도 합니다.

위안 명나라 이전에, 주로 산과 강 잠재력, 음과 양 오행 이론, 즉 루안 머리 무게: 구오 푸 \ "장경 \"; 원명 이후 사람들은 천도와 심성의 조화를 중시하고, 가스의 원리를 중시하여 천도를 효과적으로 인식하였다. 예를 들어 소옹의' 부운회' 론이 절정에 이르렀다.

중국 풍수학에서' 형법' 은 주로 부지 선정과 선택형에 쓰인다. "논리적 방법" 은 실내 및 실외 방향 패턴 결정에 중점을 둡니다. 게다가,' 일법' 은 길일을 선택해서 일이 발생하게 하는 데 사용된다. "보조진법" 은 불리한 조치를 선택하여 각 법을 보완한다. 신청 대상에 따르면 중국 풍수학은 양택풍수학, 즉 양택상법, 낯선 사람이 거주하는 곽성주택의 선정지와 배치를 전문적으로 연구한다. 음택풍수학, 즉 음택장법은 고인의 무덤과 묘혈의 부지 선정과 배치를 전문적으로 연구한다.

중국 풍수학은 생활 환경이 다르며, 이른바 정일집, 광야의 집, 계곡의 집 등이 있다. 예를 들어 삼원 지리는 풍수의 응용에 각각 중점을 두고 있다. 황야의 집과 계곡의 집은 주변의 자연 지리 환경과의 밀접한 관계로 형식과 방법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그러나, 외부 환경의 제약으로 인해, 정이의 집은 종종 형식과 이성을 병행하는 방식을 취한다.

중국 풍수의 형세파는 용 찾기, 모래 검사, 물 보기, 굴 따기, 방향 찾기에 신경을 쓴다. 그러나 음양, 오행, 건지, 가십, 구궁 등의 이론을 중시하며 엄격한 야외 작업도구인 대추 나침반을 세워 부지 선정 계획 방향을 정했다. 중국 풍수학, 정경학파, 이성 스타일, 역사에서 많은 실용적인 방법이 형성되었지만, 반드시 다음 세 가지 원칙을 따라야 한다: 천지일체 원칙; 음과 양의 균형 원칙 오행상생상상의 원리.

풍수 이론은 사실 지구물리학, 수문지질학, 우주학, 기상학, 환경경관, 건축학, 생태학, 인류생명정보학을 하나로 모은 자연과학이다. 그 목적은 자연 환경을 진지하게 조사하고 이해하고, 자연을 이용하고 개조하며, 좋은 생활 환경을 조성하고, 최적의 기후, 장소, 사람을 얻어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이루는 완벽한 경지에 도달하는 것이다. 현재 일부 학자들은 풍수를 특별히 다음과 같은 원칙으로 요약한다.

이 단락의 풍수 원칙을 편집하다

전체 시스템 원리

전체 시스템론은 완전한 과학으로서 이번 세기에 생겨났다. 간단한 방법으로, 중국의 선현은 아주 일찍 사용되기 시작했다. 풍수 이론은 환경을 하나의 전체 시스템으로 보고, 인간을 중심으로, 세상 만물을 포함한다. 환경의 모든 전체 시스템은 상호 연결, 상호 의존성, 상호 대립 및 상호 변환의 요소입니다. 풍수의 역할은 하위 시스템 간의 관계를 파악하고, 구조를 최적화하고, 최적의 조합을 찾는 것이다.

풍수학은 환경의 무결성에 충분히 주의를 기울인다. 《황제의 집경》은 "정을 몸으로 하고, 샘을 피로 하고, 땅을 가죽으로 하고, 초목을 머리로 하고, 집을 옷으로 하고, 포털을 관대로 한다" 고 주장했다. 그렇다면, 그것은 엄밀하고 우아한 일이지만 상길을 위한 것이다. " 청대 연백은' 양택통합-단결정구기' 라는 책에서 전반적인 기능을 강조하며' 음택은 반드시 지세를 잘 선택하고, 백산의 물은 민심이라고 주장한다. 산에 털이 있으면 물이 꼭 한 바퀴 돌게 된다. 넓은 홀이 있는 것은 복이고, 물꼬의 수집품도 수천 위안이다. 쌍방은 장애물이 없고 공명정대하다. "

총체적 원칙은 풍수의 총원칙이고, 다른 모든 원칙은 모두 총체적 원칙에 종속된다. 전반적인 원칙으로 사람과 환경의 관계를 처리하는 것은 현대 풍수학의 기본 특징이다.

지방제제 원칙

지방제, 즉 환경의 객관성에 따라 자연에 적합한 생활방식을 취하는 것이다. 이경의' 대장괘' 는' 적당히 멈출 수 있다' 고 제안했다. 진나라 시대에 강태공은 현지 조건에 따라 적당하다고 주장했다. "사기", "차용열전" 은 "태공왕이 진영에 봉쇄하고, 땅이 고갈되고, 태공이 여자라고 권하고, 대술이 있어 낚시를 잘한다" 고 기록했다.

중국은 광활하고, 기후 차이가 크고, 토질이 다르고, 건축 형식도 다르다. 북서쪽의 가뭄과 비가 적기 때문에 사람들은 토굴에 산다. 토굴은 북조남에 앉아 공사가 간단하고, 땅을 차지하지 않고, 자재를 절약하고, 방화방한,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차갑고, 사람은 장수할 수 있고, 닭은 알을 많이 낳을 수 있다. 서남에는 습기가 많고 비가 많이 와서 사람들이 기둥이 있는 대나무 건물에 산다. 구당서 남만전' 일: 산에는 독초, 복사, 사람이 이웃보다 살고 계단을 오르고, 번호는 간란이다. "아래층은 비어 있거나 가축을 기르고, 위층에는 사람이 산다. 죽루는 통풍이 잘 되고 시원하며 습기를 방지하여 대부분 산 가까이에 물을 끼고 건설한다. 또한 초원의 목축민들은 유르트를 집으로 삼아 수초와 함께 이주할 수 있게 해 주었습니다. 구이저우와 대리산지의 사람들은 산석으로 집을 짓고, 화중평원의 사람들은 흙으로 집을 짓는다. 이 건축 형식은 당시 현지의 구체적인 상황에 근거하여 창립된 것이다.

중국은 실속 있는 나라이고, 지방제조건에 따라 실속 사고의 구현이다. 실제 상황에 따라 인간과 건물이 자연에 순응하고, 자연으로 돌아가고, 소박하고, 천인이 하나가 되는 것이 풍수의 참뜻이다.

산에 의지하여 물에 접근하는 원칙

산을 끼고 물을 의지하는 것은 풍수의 가장 기본적인 원칙 중 하나이다. 산은 지구의 골격이고, 물은 모든 생명의 원천이다. 물이 없으면 사람들은 살 수 없다. 고고학적으로 발견된 원시 부족은 거의 강변 플랫폼 위에 있었는데, 당시에는 사냥, 낚시, 과일 따기에 적합했다.

산에 따라 두 가지 상황이 정해졌다. 하나는' 토옥' 으로, 삼면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오스트리아 중간은 넓고, 남쪽은 넓고, 집은 천만 그루의 나무에 숨어 있다. 호남 악양현 위동향 장곡영촌이 바로 이런 지형이다. 오백리의 막부 산이 여기에 이어져 있고, 세 개의 대산봉이 동북과 서방으로 돌출되어 있는데, 예를 들면 세 개의 큰 꽃잎이 연꽃을 형성한다. 명나라 선덕년 동안 장은 여기에 정착했다. 500 여 년 동안 600 여 가구, 3000 여 명이 있었다. 마을에는 800 여 가구가 서로 결탁하여 남녀노소가 평화롭고 평화로운 생활을 하고 있다.

산에 의지하여 사는 또 다른 형태는' 가옥포산' 인데, 즉 한 조각의 집이 산비탈을 덮고 산기슭에서 산허리까지 이르는 것이다. 창장 중상류 연안의 부두진은 모두 이렇다. 산비탈을 등지고, 계급을 줍고, 기세가 웅장하다. 거의 100 년의 역사를 가진 우한 대학은 푸르고 뚝뚝 떨어지는 수가산 기슭에 세워졌다. 디자이너는 구체적인 풍수 환경을 충분히 고려하는데, 학생 기숙사는 구불한 성벽, 문형 출입구처럼 산비탈에 붙어 있다. 산대에서는 중앙의 입구가 성문동이고, 도서관은 정중앙에 있고, 양쪽에는 각각 교관이 서 있다. 마스터-슬레이브 순서, 엄밀한 대칭. 학교에는 자연적인 추세와 강력한 성이 있는데, 이는 고등 학부의 웅장함을 보여준다.

육조고도 남경은 장강에 인접해 사면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다. 그것은 진회강과 강을 따라 로키 산맥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서남에서 동북까지 석산, 마안산, 막부산이 있다. 동쪽에 중산이 있다. 서쪽에는 푸귀산이 있다. 남방에서는 백로와 주창명이 자강을 형성한다. 명대' 고계' 에는 태양을 찬양하는 시가 하나 있다. 중산시는 용처럼 큰 파도를 깨고 긴 바람을 타려고 한다. 지앙샨 항웅은 물러서지 않고, 형승천하가 강하다. ""

관형관경 원칙

청대' 양택 10 서' 는 "사람은 산천을 위주로 해야 하고, 기세가 가장 크며, 관계인의 화복이 가장 중요하다" 고 지적했다. 풍수학은 산지 지형을 중시하여 작은 환경을 큰 환경에 두었다.

중국의 지리정세에서는 8 도마다 천산-음산 위방향 구조와 같은 큰 위방향 구조가 있다. 쿤룬 산-친링 리본 구조, 남령 리본 구조. "고시공기" 구름: "천하의 대세, 반드시 한 강 차이가 있을 것이다. 대천 위에는 반드시 길이 있을 것이다. " 공우는 중국의 산맥을 4 열 93 으로 나누었다. 풍수는 끊임없이 기복이 있는 산맥을 용맥이라고 부른다. 용맥은 서북의 곤륜산에서 발원한다. 세 개의 용맥이 남동쪽으로 뻗어 있다. 벨론은 음산과 하란산에서 산시 () 로, 태원 () 부터 바다 건너기 () 까지 들어갔다. 중룡은 민산에서 관문에 들어가 진산에서 바다로 들어간다. 남룡은 운귀, 호남에서 푸젠, 저장에서 바다로 들어간다. 각 대룡맥에는 건룡, 지룡, 진용, 가짜 용, 비룡, 은룡, 섬룡, 풍수 측량이 있다. 우선, 우리는 배경을 분명히 하고 용맥의 방향에 부합해야 한다.

용맥의 모양은 잠재력과 다르다. 천 피트는 세력이고, 기세는 원경이고, 모양은 근경이다. 세력은 모양에 대한 숭배이고, 모양은 형세의 산물이다. 그래서 잠재력은 유형적이고, 유형적으로 잠재력을 인식하고, 잠재력은 외부에 존재하고, 모양은 내부에 존재한다. 그것은 성벽과 탑의 동생 같다. 기세는 한 조의 기복으로, 모양이 고산이다. 형세를 정확히 알기는 어렵지만, 모양을 관찰하는 것은 쉽다. 형세는 인과이다. 만약 말이 세차게 흐르고, 만약 물결이 흐르면, 나는 그것이 크고 강하고, 다르고, 특별하고, 순조롭기를 바란다. 조형은 도톰하고, 가스를 축적하고, 가스를 저장해야 한다.

집합점에 민다산이 있는 것이 가장 좋다. 산을 향한 산은 조정에서 활 모양의 산과 같고, 군주 주변의 신하와 같다. 조안의 산은 바람을 막을 수 있어 재미있다. 예를 들어' 주레' 는 수도 거시환경운에 대해 말한다. "두경기산맥이 구름에서 솟아오르고, 앞에는 황하가 있고, 태산은 좌유룡, 화산은 우유호, 송산은 선례로, 화남산은 제 2 례, 강남 무령산은 제 3 례다. 그래서 동서고금에 허베이보다 수도를 건설할 곳이 없다. 이른바 바람이 흩어지지 않고 수분이 있다. " 이것은 베이징성을 중심으로 국산을 북위하는 사례로, 베이징 지리환경의 우월성을 설명한다.

거시적인 환경에서 작은 환경을 관찰하면 수원, 기후, 제품, 지질 등과 같은 작은 환경에 대한 외부의 제약과 영향을 알 수 있다. 어떤 택지의 길흉도 모두 큰 환경에 의해 결정되는데, 마치 한의사의 절맥과 같다. 맥박에서 신체의 일반적인 상태를 알 수 있다. 심혈관 시스템의 기능 상태에 의해 결정되기 때문이다. 상황이 완벽해야만 농가가 완벽해질 수 있다. 모든 도시를 건설하다. 네가 건물을 지을 때마다 공장을 지을 때마다 먼저 산천을 고찰해야 한다. 대국을 중시하고, 어려서부터 시작하면 후유증이 없을 것이고, 그러면 행복이 커질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지질 검사 원리

풍수 사상은 지질을 매우 중시하고, 심지어 비판적이기도 하며, 지질이 사람의 체질을 결정한다고 생각하는데, 이는 현대 과학에서도 과학으로 증명되었다. 지질이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은 적어도 네 가지 측면이 있다.

첫째, 토양에는 아연, 몰리브덴, 셀레늄, 불소 등의 원소가 함유되어 있다. 광합성은 공기에 방사되어 사람의 건강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명대 왕동귀는' 귀담' 에서 이렇게 말했다. "균형으로 양리계에 오는 것보다 낫다. 현지인들은 운에 대해 말했다." 주석이 생산되는 곳은 번식해서는 안 된다. 고인은 가난으로 인해 이주할 것이다. "이탄보다 1000 여 년 이른' 산해경' 도 많은 지질과 신체의 관계, 특히 특정 지질에서 자란 식물이 인체의 체형, 체질, 생식력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기록하고 있다.

둘째, 습하거나 악취가 나는 지질은 관절염, 류머티즘 심장병, 피부병을 일으킬 수 있다. 습하고 부패한 토지는 세균의 자연 배양 기지이자 각종 질병의 근원이어서 집을 짓기에 적합하지 않다.

세 번째는 지구 자기장의 영향입니다. 지구는 자기장에 둘러싸인 행성이다. 사람은 그 존재를 느낄 수 없지만, 그것은 항상 사람에게 작용한다. 강한 자기장은 병을 치료하고 사람을 다치게 할 수 있으며, 심지어 현기증, 졸음, 신경쇠약까지 일으킬 수 있다. 중국 선조들은 일찍부터 지자기를 알고 있었는데, 관수는 "위에는 자석이 있고, 밑에는 구리금이 있다" 고 말했다. 전국시대의 시나닷컴과 마찬가지로 송대는 일반적으로 나침반을 사용했고, 둘 다 과학적으로 지자기를 사용했다. 풍수 사상은 서로 다른 지질 형태에 따라 지자 방위에 순응하고, 서로 다른 지질 형태에 따라 12 종의 혈을 채택한다고 주장한다. 양동송은' 12 장법' 에서 "직조하면 설 수 없고, 당령은 좌우를 따른다" 고 지적했다. 。 맥박에 따라 두세 피트 정도 떨어져 있는데, 법 중 지팡이가 가장 정교하다. "즉, 강지 자기장을 약간 피해야 길시를 얻을 수 있다. 풍수사는 늘 돌맹이와 뾰족한 뿔이 문과 창문에 불리하다고 말한다. 사실, 그들은 거석 복사의 강한 자성이 문과 창문 안의 주민들을 방해할까 봐 걱정한다.

넷째, 유해한 파동의 영향이다. 주택지 아래 3 미터 아래에 지하강이 있거나, 이중층이 교차하는 강이나 구덩이가 있거나, 복잡한 지질 구조가 있는 경우 긴 진동파 또는 방사성 광선이나 입자 흐름이 발생할 수 있어 두통, 현기증, 내분비 장애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이전의 풍수사들은 모두 이 네 가지 상황을 알고 있었지만, 왜 그런지 모르기 때문에 과학적 이유로 설명할 수 없었다. 실제로, 그들은 의식적이거나 무의식적으로 회피 조치를 취하거나 현혹을 한다. 어떤 풍수사들은 지면과 맞닿았을 때 손으로 연마하고, 현장에서 살펴보고, 입으로 흙을 씹고, 심지어 우물을 파서 깊은 토양과 수질을 살펴보고, 몸을 숙여 지하수의 흐름과 소리를 듣는다. 이런 겉보기에는 일부러 자세를 취하는 것 같지만, 실은 이치에 맞지 않는 것은 아니다.

수질 분석 원리

수질을 어떻게 판별합니까? 관지진' 은 토질이 수질을 결정하고 수질은 그 색깔로 판단한다고 생각한다. 물은 하얗고 달다. 노랗고 떫다. 검고 씁쓸하다. 풍수 고전' 보산편' 은' 용을 찾아 기운을 차리고 물을 맛보는 것' 을 주장한다. 그 색깔은 파란색이고, 그 맛은 달콤하고, 그 냄새는 향기롭고, 그것은 비싸다. 그것의 색깔은 흰색이고, 그것의 맛은 선명하며, 그것의 온도는 주로 비싸다. "'인정이 번창하다' 의 물선악운 구름:" 달콤하고 매우 맛있기 때문에 가천창이라고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달콤함) 봄은 배부르지 않고 가을은 건조하지 않다. 여기서 좋은 곳을 찾는 것이 가장 좋다. "과육의 맛은 비린내가 나는 것을 두려워한다. 뜨거운 국물이 끓듯이 혼탁한 붉은 색은 불길한 것이다. ""

지역마다 물은 미량의 원소와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는데, 어떤 것은 병을 일으킬 수 있고, 어떤 것은 병을 치료할 수 있다. 절강태순이가 천상코산 기슭에 산천이 하나 있다. 샘물은 일년 내내 끊임없이 열기를 뿜어내고 있다. 현지인들이 병에 걸리면 샘물에 담가 약을 먹는 것보다 더 효과적이다. 검사를 거쳐 샘물에 대량의 방사성 원소 질소가 함유되어 있는 것을 발견했다. "산해경 서산경" 에는 석수산 옆에 관개수가 기록되어 있다. \ "거기에 흐름, 그래서 소와 말 질병 없이 그림. 클릭합니다

윈난성 텅충현에는' 토작천' 이 하나 있는데, 맑고 바닥이 보이지만 생기가 없다. 오리와 새는 봄이 되면 죽는다. 과학자들의 조사에 따르면 샘물에는 대량의 시안산과 염화수소가 함유되어 있어 생물을 죽이는 독성이 강한 물질이다. 삼국연의' 에서는 촉병이 야만황무지로 깊숙이 들어가 독천을 잘못 마시며 사상자가 막심하여 이 독천과 관련이 있을 수 있다고 묘사했다. 이런 수원 부근은 마을 건설에 적합하지 않다.

중국의 절대다수의 샘물은 모두 개발 가치가 있다. 산둥 제남은 샘성으로 불리는데, 푸젠성은 생수점 1590 개를 발견하여 전국 각 성 1 위를 차지하는데, 그 중 의료용 생수 865 개가 있다. 광서 봉황산 () 에는 안유천 () 이 있다. 샘물은 유백색이다. 그것으로 차를 우려내면 차는 일주일 동안 맛이 변하지 않는다. 장시 () 성 영풍현 () 의 부계리 () 향 구봉령 기슭에는 1 평방미터의 눈 오미천이 있는데, 신선한 맥주의 신, 쓴맛, 달콤한 맛이 있다. 샘물은 지하 미네랄의 여과를 거쳐 나트륨, 칼슘, 마그네슘, 황 등의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경구, 샴푸, 목욕은 의심할 여지 없이 건강에 유익하다.

풍수 이론은 물의 경위를 조사하고, 수질을 선별하고, 물의 흐름을 파악하고, 수질 환경을 최적화한다고 주장한다. 이 원리는 진일보한 연구와 보급할 가치가 있다.

북조남의 원칙을 앉다

중국은 지구 북반구, 유라시아 동부, 대부분의 국토는 북회귀선 북쪽 (북위 23 도 26 분) 에 위치해 있다. 일년 사계절의 햇빛은 남쪽에서 온다. 남쪽을 향한 집은 채광하기 쉽다. 햇빛은 사람에게 많은 장점이 있다. 하나는 따뜻하게 유지할 수 있고, 겨울에는 남옥온도가 북옥보다 1-2 도 높다. 두 번째는 인체 비타민 D 의 합성에 참여하는 것으로, 아이들은 늘 햇볕을 쬐면 구루병을 예방할 수 있다. 셋째, 햇빛의 자외선은 살균 효과가 있습니다. 넷째, 인체의 면역 기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북조남에 앉아 있는 것은 채광을 위한 것이 아니라 북풍을 피하기 위한 것이다. 중국의 지형은 그 기후가 몬순성이라는 것을 결정한다. 겨울에는 시베리아 한파가 있고, 여름에는 태평양 서늘한 바람이 있고, 계절풍 방향은 일년 사계절에 변한다. 갑골문에 바람 측정 기록이 있다. "역사 기록" 구름: "악풍이 북서쪽에 살고, 10 월에도 있다. 북방에 따르면, 역시 1 1 월이다. 바람은 동북에 살고 정월에도 있다. 풍주동도 2 월이다. "

음풍과 양풍은 차이가 있다. 청말 하광정은' 지질보정' 에서 "평양은 바람을 두려워하지 않지만 음양의 차이가 있다" 고 말했다. 동남에서 받은 따뜻한 바람과 따뜻한 바람을 양풍이라고 하는데 딱 좋아요. 서쪽에서 북쪽으로 가는 찬바람, 찬바람, 음풍이라 불리는데, 가까운 사건의 차단이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바람이 뼈를 불면 주가가 망한다. " 이것은 북서풍을 피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풍수는 방위를 나타내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하나, 오행목으로 동쪽으로, 불은 남쪽으로, 금은 서쪽으로, 물은 북쪽으로, 흙은 중간으로 한다. 둘째, 팔괘를 남으로 하고, 령을 북으로 하고, 지진을 동으로 하고, 거래소를 서쪽으로 한다. 셋째, 갑, 을 동쪽, c, 정위남, 경신을 서쪽으로 한다. 남에게 충성하는 것은 북이다. 지지의 아들을 북쪽으로, 오후를 남쪽으로 삼다. 넷째, 동쪽은 흑룡, 서쪽은 백호, 남쪽은 주새, 북쪽은 현무, 또는 "좌청룡, 우백호, 앞주새, 후현무" 라고 부른다 오흥기를 이야기하다' 는 송대 오흥현 () 의 배치를 기록하였다. 당이 정중문, 문 앞, 옆 창고가 뒤에 있고, 청풍과 풍경이 왼쪽으로 굽이쳐 있어 용상이 있다. 1 층의' 명월' 은 남서에 외롭게 서서 호랑이 거리 모양으로 음양가에 따라 서 있다.

요컨대, 남향의 원칙은 자연현상을 이해하고, 천도에 순응하고, 산천의 기운을 얻고, 일월광화의 훈도를 받고, 몸을 키우고, 정서를 키우고, 탁월한 사람을 이루는 것이다.

적정중심 원칙

적당함은 딱 맞고, 편파적이지 않고, 너무 크지도 않고, 너무 작지도 않고, 너무 낮지도 않고, 최대한 최적화되고, 완벽에 가깝다. \ "관씨 지리 \" 의 점 구름 손가락 멩: 높고 위험하지 않고, 낮고, 비어 있지 않고, 드러나지 않고, 조용하고, 기괴하지 않고, 교묘하고 나쁘지 않다. ""

적당한 풍수 원칙은 진나라 시대에 생겨났다. 논어' 가 제창한 중용의 도리는 가장 좋은 자리를 선택해야 바른 길에 맞을 수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논어, 논어, 논어, 논어, 논어, 논어) 여씨춘추' 는 큰 방은 음으로 가득하고, 고대는 양으로 가득하고, 음도는 어색하고, 양은 많이 통하고, 이는 음양의 불조의 문제라고 지적했다. "음양의 균형이 알맞다.

풍수 이론은 산, 흐름, 방향은 동굴과 조화를 이루어야 하며, 집의 크기도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많은 사람들이 재수가 없고, 또 많은 사람들이 재수가 없다. 작은 문은 불길하고 대문은 불길하다. 아청인 오재정은' 양재기요' 에서 "모든 양재에는 정사각형의 기초와 가지런한 선반이 있어야 한다" 고 지적했다. 동서로 수축하면 반드시 재능을 손상시킬 것이다. "

적당함은 중간의 뜻이다. 왜 중국은 광저우, 상하이, 곤명, 하얼빈을 선택하지 않았습니까? 위치가 너무 멀어서요. 태평어람' 에는' 왕이 입국하라는 명령을 받으면 반드시 안에 있을 것' 이라는 기록이 있다. 그러므로 천하의 합을 통달하고, 음양의 뜻에 따라 사방을 통틀어 천하를 통한다. " 낙양이 구조고도가 된 것은 세계에서 상위권에 오르기 때문이며, 급차지세는 중간 정도에 따라 결정되기 때문이다. 은행과 쇼핑몰은 번화가에서만 더 많은 이익을 얻을 수 있다.

적당한 원칙은 또한 중심을 강조하고, 배치가 단정하고, 추가 시설이 축을 꼭 둘러쌀 것을 요구한다. 전형적인 풍수 경관에는 지구의 자오선과 평행하고 남북으로 확장되는 중심축이 있다. 중축선의 북단은 가로의 산맥으로 T 형 조합을 형성하는 것이 가장 좋고, 남단은 넓은 로비 (평원) 가 가장 좋으며, 중축선의 동서 양쪽에는 건물과 구부러진 강이 있다. 명 청 () 두 세대의 능과 청대 원림 () 은 모두 이 원리에 따라 건설된 것이다.

분노의 원칙을 통제하다

풍수 이론은 가스가 만물의 근원이라고 생각하는데, 태극은 곧 기라고, 단숨에 축적되어 2 의를 낳고, 일생은 삼오행이다. 흙은 가스에서 기원하고, 수원은 가스에서 기원하며, 사람은 가스에서 기원하며, 기감은 반응이 있다. 모든 것이 숨을 쉴 수 없다.

계절의 변화, 태양의 변화, 풍향의 변화, 생활과 방위가 바뀌다. 달마다 분노와 죽음의 방향이 다르다. 화가 나면 길하고, 죽으면 흉하다. 사람은 자기를 가지고 예뻐야 하고, 단속해야 한다. "파이프 연의 슈" 구름: "화가 나면 화를 낸다. 가스가 없으면 죽을 것이다. 살아서는 그것과 함께 살아야 한다. " 황제의 집경' 은 정월 노여움이 귀화, 2 월 추공, 3 월 음갑, 4 월 모을, 5 월 진병, 6 월 을병, 7 월 오당, 8 월곤당, 9 월 신경당, 10 월 유신당, 11 월 서간당, 12 월로 보고 있다. 풍수 나침반은 화난 방위의 개념을 보여 주는데, 풍수 풍격은 이것에 매우 신경을 쓴다.

어떻게 분노를 구별할 수 있습니까? 명대 장평걸은' 수룡경' 에서 분노를 분별하는 관건은 물을 보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가스, 물의 어머니, 물, 가스. 공압은 물을 따르고, 물은 멈추면 공기가 멈춘다. 모자가 서로 불쌍히 여기고, 물기가 서로 배척하다. 땅 밖에서 행할 때 흔적이 있는 자는 물이고, 땅 안에서 행할 때 얼굴이 없는 자는 화가 난다. 용모와 용모를 함께 사용하는 것은 대자연의 묘용이다. 그래서 지하의 가스는 물건을 선호하는 것이다. 즉, 물이 없어지거나 오는 것이다. 용수는 돕고, 기운은 물계가 있어야 한다. " 이것은 물과 가스의 관계를 설명한다.

명대의 또 다른 풍수사인 은석용은' 장경' 에서 노여움은 산천초목으로 구분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모든 산에는 보라색 가스, 구름 찜질 윤기, 석윤명, 예, 숨이 멎는다." 구름은 날지 않고, 색은 어둡고, 무너지고, 바위가 마르고, 초목각이 0 이고, 샘물이 마르다. 그렇다면 산꼭대기가 깎이지 않으면 화난 여정은 다른 사람에게 의지해야 한다. "분노는 만물의 생명력, 생태계의 가장 좋은 상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풍수 이론은 성난 곳에 도시 주택을 짓는 것을 제창하는 것을 가리켜 노기를 띠고 말을 타는 것을 가리킨다. 생기가 넘실거려야 식물이 무성할 수 있고, 인류는 건강하고 장수할 수 있다. 송대 황묘영은' 보산편' 에서 "화기불화, 산은 심으면 안 되고, 심으면 안 된다" 고 말했다. 가스가 열리지 않아 산이 떠났으니, 너는 설 수 없다. 분노, 간헐적 인 맥박, 참을 수 없다; 만약 네가 화를 낸다면, 너는 바위 위에 설 수 없다. 스티커는 포인트입니다. 위치를 결정합니다.

풍수 이론에 따르면, 집의 문은 공기 흡입구이다. 만약 길이 있다면, 물이 당신을 둘러싸고 있다면, 당신은 화가 날 것입니다. 이렇게 하면 소통에 도움이 되고, 정보를 얻는 데 도움이 되며, 피드백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지식명언) 만약 네가 문을 한가한 교통의 한쪽에 두면, 너는 화를 낼 것이다. 화가 치밀어 오르는 것은 공기 유통에 좋고, 사람의 건강에도 좋다. 방 안은 밝은 것이 길하고, 어두운 대머리가 흉악하다. 네가 화가 났을 때만 너는 퀘이커교도라고 불릴 수 있다.

풍수 변환 원리

사람이 세상을 아는 목적은 세상을 개조하여 자신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이경은 아직 갈 길이 멀다: 그것은 축복의 땅이고, 사람들은 그것을 믿는다. 문명설에 따르면 대형은 근거가 있어 죽은 것을 후회한다. 천지가 사시변으로 변하고, 탕무혁명은 하늘을 기초로 하고, 국민을 근본으로 한다. 혁명 때 대의는 위대하다. "가죽은 변화하고 있습니다. 환경을 개조해야만 사람들이 최적화된 생활 조건을 만들 수 있다.

풍수를 개조하는 예가 많은데, 쓰촨 뚜지앙옌 () 가 풍수를 개조하는 성공의 예이다. 민강이 범람하여 논과 가옥이 침수되었다. 이빙 부자는 댐을 쌓아 민강을 길들이고 민강은 인류를 축복한다.

북경시 곳곳에는 풍수를 개조하는 명소가 널려 있다. 고궁 해자는 인공으로 파낸 장벽이고, 강둑은 경산으로 건설되어 현무의 중진이다. 김대에는 북해호수가 가득 찼고, 성도가 되어, 백탑을 중심으로 절이 산에 배열되어 있었다. 100 여 개의 관광지를 보유한 원명원은' 만원의 정원' 이라고 할 수 있다.

중국의 시골 건설은 풍수의 개조를 매우 중시한다. 역사가 남긴 지방지, 촌보, 족보를 뒤지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인다면, 각 책의 제 1 권은 지리풍수를 묘사한 것이기 때문에, 자세히 요약하면 풍수를 개조하는 기록이 많이 발견될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현재 심천, 주해, 광저우, 산 터우, 상하이, 베이징 등 많은 개방 도시들이 있습니다. , 대량의 산간척, 다리 건설 포장, 감가 상각, 새 건설 등 풍수 개조 작업을 진행하여 좋은 효과를 거두었다.

풍수학자의 임무는 관계자에게 도시와 농촌의 풍수 구도를 더욱 합리적으로 만들고 사람들의 건강과 장수와 경제 발전에 더욱 유리하게 하는 유익한 건의를 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