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사서에는 몇 개의 왕조가 기재되어 있다.

사서에는 몇 개의 왕조가 기재되어 있다.

슈치

사기' 는 104 년부터 9 1 년 전에 쓰여졌다. 처음에는 제목이 없었습니다. 사마천은 이 대저를 완성한 후 당시 대학자 동방삭에게 보여 주었다. 동방삭은 그것을 매우 좋아해서, 그는 책에' 태사공' 이라는 단어를 추가했다. 태사공' 은 사마천의 관직이고,' 공' 은 좋은 이름이며,' 태사공' 은 단지 누구의 작품인지를 보여준다. 반고' 한서문예지' 가' 태사공' 130 편으로 바뀌었고, 후세 사람들은' 태사공',' 태사공서' 와' 태사공전' 으로 단순화됐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람들은' 태사공지' 에 따라 그것을 사적으로서 생략했다. 절친한 친구 양계초는 이 대저를' 천고의 작품' ('중국 학술사상 변천의 총추세') 이라고 칭찬했다. 노신은 그것을 "사가의 절창, 이소무운" ("중국 문학사 대강") 이라고 칭찬했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중하층 공무원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고조 사마창, 진시황은 철권 관리였다. 증조할아버지 사마오택은 한초 장안의' 시장' 이다. 주마시 (Zusma Xi) 는 관리가 아니라 9 급으로 다섯 번째 의사이다. 그의 집은 한문제 때의 소위' 한가' 일 수도 있고, 농목업으로 부자가 되어 작위를 살 수 있다. 사마천은 그가' 하산의 손손' 이라고 말하는데, 반드시 그가 직접 경독과 방목에 참여했다는 뜻은 아니다.

아버지 사마담은 한무제 건립 원년 (기원전 140 년-기원전 135 년) 에 탑시령을 내렸는데, 사칭 타시공이라고 한다. 이것은 역사학자, 한무제가 새로 회복한 고대 관원이다. 관직은 높지 않고, 권한은 크지 않다. 수석관원은 천체력표, 의식 예절, 고대 서적과 서류를 수집하고 보존하는 일을 담당한다. 이것은 역사학자의 전통이다.

역사가가 문화 지식을 습득하는 것은 역사상 최초의 공식이다. 은에서 춘추전국까지 역사가의 권위와 지위는 점차 낮아졌지만 정치적 지위는 변하지 않았다. 그들의 일은 대대로 전해 내려온 것이고, 가장 중요한 것은 왕가의 필기를 하는 것이다. 은주 시대에 그들은 황실의 언행을 기록했다. 춘추전국시대에는 그 기록 범위가 각국 통치자와 그 대관의 언행으로 확대되었다. 그러나 한무제 때 태사령은 아직 이 자리가 없었고, 사마담은 고대사가의 전통에 따라 신흥한 봉건통치계급을 위해 필기를 준비하고 있다. 그는 태사공을 맡은 30 년 (기원전 140 ~ 기원전 1 1) 동안 역사를 탐구하려는 의지와 계획뿐만 아니라' 백년 내에 천하의 유사 사마담이 장안에서 벼슬을 한 후, 사마천도 당연히 아버지와 함께 장안에 이르러 더 많은 학습 기회를 갖게 되었다. 사마천은 "열 살 때 고문을 외운다" 고 말했는데, 그것은 네가 장안에 도착한 후였다. 이른바' 고문' 이란 고대 문자로 쓴 고서이다. 한 () 초에 전해 내려오는 고서 () 는 대부분 이른바' 금문 ()' 으로 쓴 것으로, 한대 () 가 보편적으로 사용하며, 진나라 () 시대에 보존되어 고문으로 쓴 것도 있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이 10 살 때 외운 "고대 중국" 은 특정 종류의 책이 아닌 고대 산문으로 쓰여진 책을 의미합니다. 사마천은 일찍부터 고문의 수양이 있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사마천 (앞 145 또는 앞135-약 87) (참고: 앞 145 는' 태사공서' 의 정의에서 따온 것으로 당대의 장에 따라 태초 원년 (기원전 104 년) 이 42 년 상승한 것은 경제중원 5 년 (기원전 145 년) 왕국위, 양계초 등이 말한 것이다. 전 135 는' 태사공서' 의 소은에서 따온 것으로, 진대 장화' 박물지' 에 따르면' 의사 사마천, 28 세, 구이군모' 라고 한다. 즉, 한무제 3 년 (기원전 108 년), 사마천 28 세가 태사릉으로 승진한 것은 한무제 건원 6 년 (기원전 135 년) 이 사마천의 출생년이어야 한다는 뜻이다. 곽말루 등은 이렇게 말했다. 참고:' 건원 6 년' 논자들은 박물학이 옳다는 것을 증명하려고 애를 썼지만 장수절 정의의 기록은 틀렸다고 생각한다. 주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박물학상의 이 문장 기록에는' 한서' 가 기록되어 있는데, 이 책에는 사마천의 이름, 나이, 거주지, 관급, 경관연한, 녹봉 등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상세하고 진실한 것은 한대 문헌 기록에서 나온 것인데, 그 진실성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이것은 원시 자료인데, 그 가치는 일반 사서를 훨씬 능가한다. 둘째, 사마천의' 임안' 에는 "아쉽게도 우리 집 하인은 일찍 두 친척을 잃었다" 는 말이 있다. 예를 들어, 천리에 따르면 사마천 () 은 경제 5 년, 아버지 사마담 () 이 원풍 원년 (기원전 1 10) 에 죽었을 때 사마천 () 은 36 세여야 한다. 상식에 따르면 36 세에 돌아가신 부모는' 부모를 일찍 여의다' 고 말할 수 없다. 예를 들어 박물학에 따르면 사마천 () 은 건원 6 년, 즉 그의 아버지가 26 세에 세상을 떠났기 때문에, 그가 벌써 부모를 잃었다는 것은 일리가 있다. 셋째, 사마천' 임안서' 는 정화2 년 (기원전 9 1) 에 기록되었다. 만약 그가 경제중원에서 5 년 태어난다면 올해는 55 세가 될 것이다. 그는 스무 살쯤 되면 의사가 되어 전국 각지로 여행을 초청받았다. 그럼, 그는 이미 30 여 년을 기다렸던 죄를 말해야 한다. 분명히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자신이 한 일조차도 잊지 않을 것입니다. 10 년 후, 즉 양무제 건원 6 년이 되어서야 그의 이론에 부합했다.

장수절의' 정의' 외에도' 경제중원 5 년론' 을 소지한 사람들은 다음과 같은 질문이나 논점을 제기했다. 우선, 왕 Guowei 는 미래 세대가 박물학을 인용 하기 때문에 "28" 년 "38" 잘못 되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정의론' 은 사마천의' 42 년' 이 옳다고 지적했다. 둘째,' 사기 레인저 열전' 에 기재된 원삭 2 년 (기원전 127 년) 에 따르면 그는 전국 각지의 부민들에게 무릉으로 이주할 것을 명령했다. 곽걸은 재산이 없어 이사를 강요당했다. 사마천도 곽절을 본 적이 있다. 그가 말하길, "나는 곽걸이가 중국인보다 못하다고 생각하는데, 아직 글자가 모자란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이 6 년 전 jianyuan 에서 태어 났을 때, 그는 겨우 9 살이었고, 사람들에게 그런 깊은 관찰과 심리적 활동을 갖지 않을 것입니다. 사마천이 경제 5 년, 열아홉 살 때 태어났다면 더 적합한 것 같다. 셋째,' 한서 유림외사' 에 따르면 사마천은 공안국으로 고대 중국어를 공부했다. 그러나 \ "공부사기 \", \ "자통치감 \" 에 따르면 공안국은 원삭 2 년 박사, 사마천은 원삭 2 년 9 세였다. 아홉 살 난 아이가 국자감에 가서 경학 대사와 상의할 수 없다. 만약 네가 경제 재위 제 5 년에 태어났다면, 올해는 19 년이다. 이것은 일리가 있는 것 같다.

글자 길이, 좌하양 (현재 산시 한성) 사람.

참고: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어디에서 태어 났습니까? 태사공서' 구름: "용문을 옮기고 강산을 경작하는 날." 이 용문이 어디에 있는지에 대해 줄곧 두 가지 다른 견해가 있다. 하나는 산시 한성에 있고, 하나는 산시 하진현에 있다.

산시 한성 최초의 옹호자인 장수절은' 사기 정의' 에서 용문산이 하양현 (지금의 한성) 에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한성의 귀신도시 허촌에는 풍화동이라는 성이 살고 있는데, 그들은 모두 자신이 태사공의 후손이라고 생각한다. 그들은 사마씨라고 자칭했다. 사마천이 감옥에 갇혔기 때문에 후세 사람들은 창피함을 느꼈고, 그래서 성을 바꿨다. 사마의' 사' 자 왼쪽에 세로를 더해' 통' 자가 되었다. "말" 자 왼쪽에 두 점을 더하면 "풍요" 자가 되고, 산시 한성 지천진 사마천묘를 나란히 열거하여 증거로 삼는다.

산서하진현의 관점을 가진 사람들은 용문 (용문산과 우문 포함) 이 예로부터 산서하진현의 기록이 있었다고 생각한다. 황하가 북서쪽에서 남동쪽으로 우문까지 흘러나와 북쪽에서 남쪽으로 급전한 것은 바로 사마천이 말한' 농목하산의 날' 이다. 여기에' 한대 태사공 사마고리' 의 기념비가 있었던 것으로 알려졌으나, 아깝게도 수리건설을 할 때 파괴되었다. 그리고 지금 마을에는 사마씨 주민도 있습니다.

그의 아버지 사마담은 학식이 해박한 학자로 천문 역사 철학에 대해 깊은 연구를 하고 있다. 그의 문장' 육경요' 는 선진시대의 주요 학설에 대해 간결하고 독특한 평론을 하였다. 이것은 시마 키안 (Sima Qian) 의 조기 교육에 의심의 여지없이 큰 의미가 있습니다. 거의 열 살 때 사마천은 아버지와 함께 장안을 옮겨 태사령에 취임했다. 나중에 동 Zhongshu 에서 \ "봄 \" 을 배우고, 공안국으로부터 \ "상서 \" 를 배웠는데, 이것들은 모두 그의 지식의 기초를 다졌다. 스무 살 때 그는 광범위하게 로밍하기 시작했다. 사기 자서' 에 따르면 이 행은 오늘날의 호남 강서 절강 장쑤 산둥 하남 등지에 도착해 전설의 대우 유적지와 굴원 한신 공자 등 역사적 인물의 행사지를 참관했다. 로밍을 마치고 의사가 되어 쓰촨 운남에 갔다. 나중에 양무제의 출석으로 가는 곳이 더 많아졌다. 그는 몇 차례 로밍하여 거의 전국 각지를 돌아다녔다. 로밍은 그의 마음과 시야를 넓히고, 그로 하여금 모든 업종의 다양한 사람들의 생활을 접할 수 있게 하고, 많은 역사적 인물의 자료와 전설을 수집하게 하였다. 이 모든 것은 그가 나중에' 사기' 를 쓰는 데 큰 역할을 했다.

사마천은 아버지의 사상을 계승하여 유교 예의를 행동 규범과 역사적 시비를 측정하는 기준으로 삼았다. 그는 "한 나라가' 춘추' 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는 것은 불가능하다. 왜냐하면 이전에 엿볼 수 있고, 뒤이어 도둑이 있기 때문이다" 고 선언했다. 한 대신이' 춘추' 를 이해할 수 없고, 경경을 지키면 적당하지 않고, 고쳐져서 권력을 알 수 없다. 그것들은 너의 아버지이고,' 춘추' 의 의미를 모르는 사람들은 첫 번째 악으로 낙인찍힐 것이다. 신하를 위해' 춘추' 의 의를 모르는 자는 반드시 사명에 갇히게 된다. " "그래서' 춘추' 도 의리가 풍부하다."

사마천은 아버지 사마담으로부터 두 개의 유산을 얻었다. 하나는 태사첩의 지식으로, 사마담이 쓴 역사 저작을 포함할 수 있다. 또 하나는 유교의 학인데, 주로' 춘추' 의 학문이다. 그러나 사마천은 이 두 가지에 국한되지 않고, 그는 자신의 견해를 가지고 있다. 중국 역사에 역사학자가 나타나기 시작했다는 말이 있기 때문이다.

사마담은 원풍원년 (기원전 1 10) 에 죽었다. 죽기 전에, 그는 역사를 쓴 미완사업을 사마천에게 부탁하여 유언으로 삼았다. 원풍 3 년 (108), 사마천 계승태사령. 이후 그는 국가도서관을 부지런히 읽고, 각종 사료를 연구하고, 역사를 집필하고,' 태초력' 개발에 참여했다.

이 과정에서 큰 재난이 발생했다. 천한 2 년 (기원전 99 년), 이릉은 흉노에 맞서 장렬한 전투를 거쳐 패전하여 항복했다. 소식이 전해지자, 무제는 크게 화가 났고, 조신들은 잇달아 모방하여 이릉을 꾸짖었다. 사마천은 부귀한 신하를 즐기며 목숨을 걸고 있는 장군에게 이렇게 동정심이 없어 이릉이 항복한 것은 어쩔 수 없는 일이었고, 앞으로 한나라에게 보답할 기회를 엿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이릉의 실패는 한무제가 무능한 이광리를 통수로 임명했기 때문이다. 사마천의 변명도 무제를 격분시켰다. 따라서 그는' 횡령' 에 의해 징벌을 받았는데, 사마천에게 이것은 인생의 큰 치욕으로 사형보다 훨씬 더 고통스러웠다. 이번 사건에서 그는 독재군주의 불합리한 권력에 대해 근본적으로 외력에 압박을 받는 처지에 대해 새로운 인식을 갖게 되었다. 그는 자살에 대해 생각해 보았지만 자신의 소중한 생명이 무가치하게 끝나길 바라지 않아' 조용히 살아라' 며 글쓰기 역사상 생명의 최고 실현을 추구했다. 이것이 바로 독서인이 군주의 오만과 잔혹한 운명에 저항하기 위해 할 수 있는 일이다. 마지막으로 사마천은 지난 4 년 (93 년) 에 쓴' 보임안' 이라는 책에서 자신의 운명과 심정을 완벽하게 서술했다. 그 후 사적이 분명하지 않아, 아마 무제 말년에 죽었을 것이다. 참고: 왕 Guowei 텍스트 연구는 지난 87 년 동안 사망) 약 Zheng he 2 년 (9 1 년 전) 에 기본적으로 편집 작업을 완료했습니다.

정사에는 사마천 졸년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시마 키안 좋은 죽음의 증거라고 생각하지만,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시마 키안 (Sima Qian) 이 알려지지 않은, 의심의 여지가 무겁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 사기' 에서 동한 학자 위홍이' 한서 낡은 의주' 에서 한 권의' 경제전' 을 인용했다. 편폭이 매우 짧아 무제가 전하는 것으로 가볍게 깎았다. 이릉을 위해 앉은 후, 이릉이 흉노에 내려와 누에방에서 내려왔다. 불평한다면, 당신은 감옥에서 죽을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갈홍의' 서경 잡기' 도 비슷한 기록이 있다. 이에 따라 사마천은' 포인슈안' 을 썼기 때문에 죽고' 포인슈안' 을 쓴 그 해에 사망했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다. (왕국위 고증에 따르면' 보인슈안' 은 태초 4 년 (10 1 년 전) 에 기록되었다. ) Guo Moruo 시마 키안 감옥 은 세계 에 확산 될 것이라고 생각, 그래서 weihong 과 ge hongdu 는 책에 썼다. 위홍과 갈홍은 당시 오랫동안 명성이 자자했던 대학 전문가이며, 무익하게 사실을 왜곡하지는 않을 것이다. 반고는' 한서 사마천전' 의 칭찬에서 "그는 사물로부터 배울 수 있고, 사물로부터 교훈을 얻을 수 있지만, 사물로부터 교훈을 얻을 수는 없다" 며 "극형에 빠져 있다" 고 감탄한 뒤' 자신을 보호할 수 없다' 고 감탄했다. 사마천은 자연사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사마천 () 은' 한서 ()' 에서 투옥된 후' 영광봉사' 를 받아 황제의 공식 비서로' 군신 중' 이라고 할 수 있다. 곽모로는' 염철론 주 진' 에서' 상잠방' 과' 칼톱' 이 사마천의 죽음에 대한 또 다른 암시라고 생각한다.

이에 대해 일부 학자들은 이의를 제기했다. 위홍이 태사령과 사마천의 행동을 참고한 것에 대해서는 아직 기록이 있다. 네 가지 * * * 가 있는데, 고증한 결과 적어도 두 개는 역사적 사실에 맞지 않는다. 그래서 위홍은 사마천이' 감옥에서 죽었다' 는 것은 거의 믿을 수 없거나 적어도 고립된 증거라고 말했다. 고대인들은 "살과 피가 연결된 부모는 감히 서로 해를 끼칠 수 없다" 고 생각했다 한서' 는 사마천이' 극형에 갇혔다' 며' 자신을 보호할 수 없다' 고 한서 () 를 한서 () 는 한서 () 가 한서 () 의 뜻으로 이해해야 한다. 염철론 진주편' 의 문학 말은 사마천과는 아무런 관계가 없다. 윗누에방' 후 그는' 칼로 톱질하다' 고 했다. 원래 의도는 단지 형벌로 인한 나쁜 사회 풍조를 가리키는 것으로, 한무제의 엄한 형벌이 무효임을 증명하여 사마천이 두 번 투옥된 것으로 해석할 수 없다.

사마천이 한무제의 만년' 무술의 감옥' 으로 죽을지도 모른다는 견해도 있다. 주술 사건은 정화원년 (92 년) 에 발생했다. 주술 메신저 로서, 강충 과 왕자 웨이 증오, 왕자 가 죽은 후 황제 를 처벌 두려워, 왕자 를 죽이고 왕자 를 잘라. 태자가 강충을 죽인 후 자살했다. 한무제의 가난한 무술의 옥은 장남의 죽음의 옥으로 바뀌었다. 정화가 4 년 (기원전 89 년) 까지 수십만 명이 전후로 죽고 사마천의 좋은 친구 임안이 죽었다. 요술 교도소의 희생자 중 하나입니다. 이 재난은 당시 수많은 문무 관리들을 기록했는데, 사마천도 아마 면할 수 없을 것이다. 사기' 내용 분석에서 개정 4 년째부터 이듬해까지 여전히 주해가 있고, 개정 1 년 후에는 주해가 없다. 사마천은' 한서' 구름' 무화, 문인' 의 희생양이 될 가능성이 높다.

사마천이 무제로 죽은 뒤 사서에는 한세종의 사후' 무제' 가 있다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다. 무황제' 는 한세종 유처가 죽은 후 후세 사람들이 수여한 것이다. 예를 들어 사마천은 한무제 전에 죽었다. 이 사후 번호를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고증을 거쳐 사마천' 임안서' 는 정화2 년 (9 1 년 전) 11 월, 무제 붕괴조로부터 겨우 4 년 만에 기록되었다. 보임안서' 의 내용으로 볼 때 당시' 사기' 가 완전히 완성되지 않았다는 것을 알고, 사후에 반드시 보충이 있을 것이기 때문에 무제와 관련된 곳에서 시 () 로 이름을 바꾼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투옥되었지만 딸이 있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양한장사" 는 "허황된 구름, 어머니 사마천의 딸도" 라고 기록하였다. 구름이 태사의 할아버지를 읽기 시작했는데, 그것은 이미 상당히 봄가을이었다. 그는 재능으로 유명하여 잘 생긴 유교와 좋은 친구를 사귀었다. 클릭합니다

"동군 여성전" 도 "양부인은 한태사 사마천의 딸, 안평후 양창의 아내" 라고 말했다. 조 한 붕괴, 장 이순신 왕 학립 위치, 이것은 음행이다. 장군 호광과 전차를 탄 장군 장안석이 폐지하려 한다. 토론은 이렇게 큰 서부의 농업 분야가 대중에게 보급될 수 있도록 결정했다. 경악을 부리는 사람은 무슨 말을 해야 좋을지 몰라 땀을 뻘뻘 흘리며 걸핏하면 설설 기른다. 섣달 그믐날 이후 그는 갑자기 동사랑방에서' 오늘 이 나라의 큰일은 장군이 결정했고, 9 대신은 이미 폐하에게 보고했다' 고 말했다. 폐하의 병은 응답하지 않고 장군과 하나가 되어도 아직 미정이며 이야기가 먼저 정해졌다. \ "yannian 드레싱 반환, 열린 아내와 yannian 는 연설에 참여 하고, 장군 의 명령에 따라 창읍왕을 폐지하고 선제를 건립하겠다고 약속했다. 한 달 넘게 살면서 3500 가구를 개방하여 봉쇄했다. 한 신사가 그의 아내를 총독이라고 불렀다. "위의 사료를 보면 양운, 사마천의 딸과 손자는 재치와 담력이 있는 인재이다. 《사기》가 후세에 전해질 수 있었던 것은 두 사람의 공헌 덕분이다. 사기 태사공열전' 구름' 티베트 명산' 은어는' 사기' 원본을 양운고리 서악화산 기슭에 숨긴 화음이다. 왕국위가' 태사공흥년시험' 에서 말했듯이,' 사기 초간, 한서 초간. 이사한 후, 그 책은 약간 간간간되었다. 선제가 황제라고 부를 때, 그 손자는 평통, 후양, 그 책을 서술하고 선선했다. 소위 아나운서란 북측이 도장을 찍어서 대중에게 전하는 것이다. " 상상할 수 있듯이 사마천의 딸은 정말' 의인이 고아를 구하다' 처럼 사기를 구했고, 사마천의 손자 양운은' 침향으로 산구모' 처럼 사기를 구했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이 죽은 지 여러 해 후, 그의 손자 양운 (추가 설명: 양운 (? -전 54) 서한화인 (현재 산시) 사람. 선제가 평통이라고 불릴 때, 그는 중랑장으로 승진했고, 나중에는 서민으로 면제되었고, 원한으로 사형당했다. 이 사적들은 양한 상기의 전기에 첨부되어 있다. "한서 사마천전" 에는 "이주한 후, 그 책은 약간 간간간되었다" 고 실려 있다. 제선제가 황제라고 부를 때, 그 손평통후양의 시사가 그 책을 고소하여 선포하였다. " 노신의' 중국 문학사 대강' 은 이 52 만여자의 불후의 거작을 대중에게 공개하였다. 사마천의 《사기》는 정본과 사본 두 가지가 있다. \ "역사 기록 태사공열전 \" 에서, 원래 \ "자본 명산 에 숨겨진 \" 했다. 소위 사본이란 한정에 보관되어 있는 천록각이나 석도각. 법정과 유가가 본 사관의 기록은 모두 사본이다. 동한 왕은 이 글을 인용할 때' 사기' 의 출처를 밝히지 않았기 때문에' 사기' 사본이 당시 베껴 쓴 것으로 추정된다. 동한 낙양서점은 본 판매가 있을 수도 있고, 사마천의 필사본은 왕망 혼란에 의해 파괴된 것 같다.

현존하는 초기 버전 중 하나인' 남송황가당 각본' 은 진본으로 인정받아 상무인서관에서' 24 사' 백본으로 복사됐다. 1959 년 중화서국은' 사기' 구두점을 출판해 읽기가 쉽고 원본은 금릉서국 각본이었다.

사기 보보' 는 고금을 관통하는 통사로서 전설의 황제부터 한무제 원수 원년 (기원전 122) 까지 약 3000 년의 중국 역사를 기술했다. 이 책은 진나라 시기보다 약간 짧아서 진나라와 한 시대보다 더 상세하다. 진 상양의 변법에서 한무제 말년의 역사에 이르기까지 전서의 약 5 분의 3 을 차지한다. 사마천 기록에 따르면 열전 12 권, 표 10 장, 책 8 권, 세가30 집, 열전 70 권, 열전 130 권. "열전" 은 사실 황제의 전기이다. 황제는 국가 사무를 담당하는 최고 지도자이기 때문에' 열전' 이라고 불리는데, 이는 이 제도가 세계에서 차지하는 지위를 보여 관민이 일정한 규율 아래 행동하게 한다.

동시에 이 책의 총강이며 연대순으로 기록되어 있다. 사기' 의 글에서 사마천은 지금 조금 더 멀리 있는 세부 사항을 구체화하는 방법을 채택했고, 시대는 멀어질수록 더 상세해졌다. 본기' 의 유래는 황제가 중화민족의 시조이며' 만물을 바로잡다' 의 창시자이기 때문이다. 항우를' 연대표' 에 포함시킨 것은 진한정치의 출현과 그 인격에 대한 존중에서 나온 것이다. -응?

"표", 그래서 사건을 나열하여 윤곽이 눈에 띄고 번잡함을 단순하게 하여 한눈에 쉽게 보고 검색할 수 있도록 한다.

"책" 은 역대 장문과 국가법전을 기록한 전문장으로 고금 제도의 진화를 천명한다. 역사가들이 일화에 익숙하지 않으면 책 한 권을 쓸 수 없다. 반고의' 한서' 는' 지' 로 개명되어 통례가 되었다. "책" 의 개정은 각종 주제사를 연구하는 데 풍부한 자료를 제공한다.

"집" 은 제후왕국의 기록이다. 이는 제후들이 입국하고, 가문을 계승하고, 후대를 계승하여 그들에게 가족이라는 전기를 주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서주대봉건부터 춘추전국까지 제후국이 잇달아 전국을 제패하며,' 세가대족' 이라는 장르로 이런 상황을 묘사하는 것은 매우 적절하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이 공자와 첸 (Chen) 을 "집" 에 포함시킨 것은 예외였다. 공자는 비록 태자는 아니지만, 그는 3 대 문화를 전승하는 종주이며, 하물며 한무제 때 유가가 홀로 컸다. 공자는 유가의 창시자이며, 그가' 집' 에 등재된 것도 사상 영역의 현실을 반영한다. 진섭에 관해서는, 그는 첫 번째 기병 반진의 지도자일 뿐만 아니라, 3 대 이래 처음으로 문관의 잔혹한 통치에 반대하는 사람이었으며, 그는 진나라로 사망한 많은 제후들을 세웠다. 사마천은 그를' 명문망족' 으로 등재하고, 그의 공적을 당 오 공자의' 춘추' 와 비교해서 진나라 통치를 놀라게 하고 천하를 제패하는 위대한 역사 영웅으로 쓰며, 작가의 진보의 역사관을 구현했다.

전기는 황제와 왕자 이외의 각종 역사적 인물에 대한 기록이다. 단일 패스, 공동 패스 및 범주 패스가 있습니다. 단전은 한 사람이 쓴 전기로,' 상군전',' 리스전' 과 같다. 합전은 두 명 이상이 쓴 것이다. 예를 들면' 엄관전',' 노장심한전' 이다. 유형 전기는 같은 종류의 인물이 한 편의 전기에서 하는 활동을 가리킨다. 예를 들면' 유림외사',' 관원전',' 자객전' 등이다. 사마천은 당시 중국 주변 소수민족의 역사 (예:' 흉노열전',' 고려열전',' 대완열전' 등) 를 열전으로 기록하며 중국 고대 소수민족의 역사를 연구하는 중요한 사료원을 제공했다.

반고는' 한서 사마천전' 에서' 사기' 가 10 편이 부족하다고 언급했다. 삼국지' 웨이는 이 10 편이 각각' 경제열전',' 무제 열전',' 예기',' 악서',' 법기',' 한 이후 장령연보',' 일인열전',' 일인열전' 이라고 지적했다 그중' 무제기',' 삼왕세가',' 거북책전',' 일인전' 4 편은 모두 한대의 추 박사가 보충했다. "한 문예지" 에는 "태사공" 보충 7 조가 실려 있고, 주상은 "태사공서 10 여본" 을 받는다. 유지는' 사기' 를 보완하는 것은 추, 풍만이 아니라 최대 15 개라고 생각한다. "사기" 는 연초에 출판되었고, 이어 유향, 샹즈, 그리고 각종 좋은 사람들, 예를 들면 상풍왕, 위형, 양웅, 석진, 심량, 서인, 김봉, 단소칙, 엄풍, 영위, 소분, 유요 등이 이어졌다. , 차례로 쓰고, 계속 쓰고, 애도를 끝으로 삼다. 대다수의 후세 사람들은 장염의 말에 동의하지 않지만,' 사기' 의 불완전성은 의심할 여지가 없다. 몇 가지 예외를 제외하고,' 사기' 이후의 역대 정사는 모두 조정에 의해 주재되고, 군주의 의지에 따라 편찬된 것은 명실상부한 정사이다. 사마천은 궁중 역사학자이지만' 사기' 는 최고 통치자 한무제의 의지를 반영하지 않았다. 한무제는' 사기' 를 보고 그 중 몇 편에 대해 화가 나서 삭제를 명령한 것도 가능하다고 한다. 사마천 () 은 사기 () 를 직설적으로 써서 어떤 면에서는 감히 조정을 비판하는데, 이것은 봉건 통치자가 허락하지 않는 것이다. 조정은 역사적을 몹시 싫어하고 중시하며, 타인에 대한 금기는 깊지 않다. 독서 범위는 법원 상층에 있는 극소수로 제한된다. 조정은 일찍이 사적을 삭제하고 보충한 적이 있다. 후한서 양충전' 에 따르면 양충은' 태사공서' 10 여만 자를 삭제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10 여만 자밖에 삭제되지 않은' 사기' 는 한대 이후 실전되어 지금까지 전해지고 있다.

(참고: 많은 사람들은 추손소가' 사기' 의 주요 보완책이라고 생각하지만, 그가 보충한 만큼 달라진다. 장염은 추 () 가 또 네 편을 더 추가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야오 Zhenning 은 \ "수서 경년 \" 고증에서 \ "사기 \" 가 15 편을 빠뜨린 것은 모두 추 (Chu) 에 의해 보완되었다고 말했다. 어떤 사람들은' 악복전' 의 문장 스타일이 사마천 () 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는데, 초나라의 손사우 () 가 반드시 이런 문장 () 를 쓸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사기》의 재료 범위는 매우 넓다. 당시' 세본',' 국어',' 국책',' 파슬리',' 초한춘추',' 백가쟁명' 등 저서와 국가 문헌 문서, 그리고 들판 조사에서 얻은 자료는 모두 사마천이' 사기' 를 쓰는 중요한 소재의 원천이었다. 무엇보다도, 사마천은 수집한 자료를 진지하게 분석하고 선별하여 쓸데없는 말을 제거했다. 해명할 수 없는 문제들에 대해, 우리는 의심스러운 태도를 취하거나 각종 의견을 기록한다. "사기" 는 취재가 광범위하고 역사 태도가 진지하기 때문에 자료가 상세하고 내용이 풍부하다.

이 사상성이 강한 사서의 공헌과 특징은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을 포함한다.

(a) "전기 바디" 를 만들었습니다. 전기 스타일이란 무엇입니까? 기는 바로 이 기, 즉 황제의 전기를 가리킨다. 전기는 일반 대신과 각종 인물의 전기를 가리킨다. 역사 인물은 다채롭고, 역사 현상은 다양하고 복잡하다. 어떻게 하면 세상의 모든 종류의 사람과 일을 한 권의 책에 담을 수 있을까? 선인의 기초 위에서 사마천은 사기 () 에서 기 () 표 촉 () 전기 오체 구조를 사용했다. 인물을 주체로 하는 역사 편찬 방법을 창조적으로 탐구했다. 본기' 는 역대 제왕의 언행과 정치적 궤적을 연대순으로 기록했다. "표" 는 연대순으로 각 시기의 중대한 사건을 열거한다. "책" 은 다양한 법률과 규정의 진화를 기록합니다. "세가들" 은 제후국의 흥망과 걸출한 인물의 업적을 묘사한다. 전기는 각종 대표 인물의 활동을 기록하였다. 사마천은 창조적으로 이 다섯 가지 장르를 종합하여 완전하고 통일된 체계를 형성했다.

(2)' 사기' 는 종합적인 정치, 경제, 민족, 문화의 편찬 방법을 개척했다. 그것은 전설의 황제부터 한무제 시대까지 중국의 거의 3000 년의 역사를 기록했다. 그것은 중국 최초의 백과사전식의 통사로 규모가 크고 내용이 전면적이다. "사기" 에서 사마천 최초의 경제사 전기: "평준서", "화식전"; 사마천은 최초로 소수민족의 전기를 세웠다:' 흉노전',' 서남이전' 등. 그는 또한 비천한 사람을 위해 전기를 쓴 최초의 사람이다:' 암살자전',' 레인저전' 등. 사기' 는 처음으로 정치, 경제, 문화의 모든 측면을 역사 연구의 범위에 포함시켜 역사 연구의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고 중국 역사의 발전을 촉진시켰다. 전기체는 광범위한 내용을 수용할 수 있고, 어느 정도의 유연성을 가지고 있으며, 봉건 등급 관계를 반영할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역사 쓰기 방법은 역대 역사가들이 채택한 것으로, 영향이 깊다.

(3) 직필은 우리나라의 귀중한 역사적 전통으로 사마천의' 사기' 가 잘 발휘되고 있다. 소위 직설적인 억측은 역사가들이 역사적 사실에 충실해야 하며, 아첨하지도 가혹하지도 않고, 역사의 본래의 모습에 따라 역사를 써야 한다는 것이다. 사기' 는' 칭찬하는 자의 실수, 소멸자는 그 진실을 훼손한다' 는 것에 반대하는 것을 분명히 표명했다. 항우는 사마천의 마음속의 영웅이다. 그래서 사마천은 큰 열정과 강한 사랑으로 항우의 위대한 업적을 묘사했다. 그러나 사마천도 항우의 오만함과 무력으로 세계를 정복하려는 그의 치명적인 약점을 심각하게 비판했다. 감정적으로 사마천은 진나라 법가와 진나라 폭정에 대해 원한을 품고 있지만 증오로 악을 증가시키지는 않았다. 반대로 그는 법가의 개혁과 진나라가 중국을 통일하는 역사적 역할을 충분히 확인했다. 바로 사마천의 실록 정신 때문에' 사기' 는 역사에 충실한 것으로 유명하다. 사기' 는 또한 중요한 단서, 즉 사람의 역사적 역할을 중시하는 중요한 단서를 관통했다. 사마천은 천명에 어긋난다. 사람이 역사의 중심이라고 강조하다. 따라서, 그는 제왕장상을 쓰면서 사회의 각종 인물에 대한 입전을 중시하는데, 특히 농민봉기의 지도자 진승과 광무를 제왕상과 봉건 사회의 성인과 동등한 지위에 두었다. 그래서 사기에는 전국 칠웅의 집도 있고 승상 샤오 (소호) 도 있다. 유후 (장량) 가족, 공자 가족, 진섭 가족. 시마 키안 (Sima Qian) 은 또한 역사적으로 물질 생산 활동의 역할을 중요하게 생각하며 경제 상황을 정치적 혼란의 상승과 하락과 밀접하게 연결시켰다. 그는 또한 역사적 경험을 총결하는 것을 강조했다. 역사를 거울로 삼고, 역사를 거울로 삼는 사상을 제시하다. 사마천의 사학상의 위대한 창조정신, 진보된 사학 사상과 엄밀한 역사 관리 방법으로 인해' 사기' 는 중국 사학사에서 우뚝 솟은 풍비가 되었으며, 사마천 역시' 중국사학의 아버지' 라는 명성을 얻었다.

(4)' 사기' 도 생동감 있는 역사로, 그 문채는 예로부터 중국 문단의 칭송을 받아 중국 전기 문학의 선례를 열었다. 사마천은 마치 훌륭한 화가처럼, 그의 전신의 붓으로 우리를 위해 생동감 있는 초상화를 그려 주었다. 순간을 포착하는 데 능숙한 조각가처럼, 그의 날카로운 조각 칼로 우리를 위해 다양한 스타일의 조각상을 만들었다. "사기" 인물 갤러리에서 우리는 역사에 나무를 쌓은 왕후장상의 자태뿐만 아니라, 그 모략을 깊이 숨긴 문인 식객의 풍채, 백가쟁명의 선진제자, "지기를 위해 죽다" 는 암살자, 믿음직한 레인저, 왕후보다 더 부유한 상인 여러분, 그리고 한 걸음, 네 친구 등을 볼 수 있다 사마천은 창조적으로 문사를 한 난로에 융합시켜 우리를 위해 영상사를 한 편 썼다. 그래서 노신 선생은 "사기" 를 "사가의 절창, 이소 무운" 이라고 칭찬했다. 이 때문에,' 사기' 는 중국 호연해와 같은 역사 저서에서 두 번째로 큰 독자층을 보유하고 있다.

역사적은 중국에서 널리 전해지고 있는데, 대략 동한 중기 이후이다. 사마천 작품의 전칭이 된 것은 이때부터 시작되었다. 그 전에는 사적을 모두 태사공서, 태사공기, 태사공기로 약칭했다. 알려진 자료에 대한 고증에 따르면 사마천 최초의 사서' 사기' 는 동한환제가 쓴' 동해사비' 이다. 당대에 이르러 고문운동의 출현으로 학자들은 사기를 매우 중시한다. 당시 유명한 산문가 한유, 류종원은 특히' 사기' 를 추앙했다. 송원 이후의 구양수, 정초, 홍마이, 왕응린, 명대의 공안파, 청대의 동성파는 모두' 사기' 를 즐겨 쓴다. 이에 따라' 사기' 의 위망이 날로 높아지면서 각 파의 주석과' 사기' 를 평가하는 책이 끊임없이 등장하고 있다. 그중에서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사기집' (유송' 배지 (배송의 아들) 주') 와' 사기고증' (당대의' 사마진주': 사마진, 자정, 당하 () 사람이다. 개원관에서 북산의사, 홍문박물관 학사에 이르기까지 칙령의 편찬, 집필, 초안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당대의 한 저명한 역사학자가 30 권의' 사기' 를 썼고, 세호' 스마' 를 썼다. 사마진은' 사기' 에서 구주의 의미를 잃고' 남조기',' 배제인',' 사기',' 사기',' 당 유백장' 사기',' 사기 지명' 의 주석을 채택했다. 조미, 지아 퀘, 두우, 조주 등을 참조하십시오. 나중에 역사가들은 이 책이' 배와 장보다 더 가치가 있다' 와' 사기 정의' (장탕수절주) 를 칭찬했다. 해집' 도 선인들이 배감 당시 볼 수 있었던 사기 서적에 대한 연구 성과를 채택하고 저자의 이름을 하나하나 밝혔다. 조금도 빈틈이 없다. 소은은 길걸의 고증이 부적절한 잘못을 더 지적했다. 그리고' 사기' 원문에 대한 정돈을 제기하고 경고를 보냈다. 정의' 의 저자는 지리에 능하며,' 사기' 의 지명에 대한 고증은 특히 정밀하다. 사기 원작을 읽으면서 이 세 가지 노트를 동시에 보면 원작에 더욱 도움이 될 것이다.

참고 자료:

/view/ 10088.ht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