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 "마음은 위태로울 뿐, 마음은 미미할 뿐이다. 오직 정만이 유일하고,' 용존작' 은 이해해야 한다.

\ "마음은 위태로울 뿐, 마음은 미미할 뿐이다. 오직 정만이 유일하고,' 용존작' 은 이해해야 한다.

인심이 위태로울 뿐, 도인의 마음은 미미하지만, 본질은 유일하여, 그 진실을 용인한다. 직역: 인심은 신비하기 어렵고, 인심은 진실하기 어렵다. 진리를 구하는 것은 반드시 영원히 순수하고 한결같고, 천하를 겸관해야 한다. 인심이 험악하고 예측할 수 없어, 도가 미묘하여 이해하기 어렵다. 마음을 다하고 진심으로 바른 길을 견지해야 나라를 잘 다스릴 수 있다.

다만: 문자 도움, 실질적인 의미가 없다.

위험: 위험.

도심: 윤리 원칙을 가리킨다.

마이크로: 미묘하다.

좋아: 조금도 빈틈이 없다.

윤: 진심이에요.

재즈 쥬é: 그것.

지키면 진심으로 편파적이지 않은 중용의 도를 지키는 것이다.

여기서 분명히 해야 할 점은 고대 치국의 본질이 치민이기 때문에 귀족 계급과 서민 계급의 구분이 있다는 것이다. 귀족의 중요한 일은 국민을 다스리는 것이고, 인민의 중요한 일은 구체적인 일에 종사하는 것이다. 속담에' 실무자는 백성을 다스리고, 실무자는 백성을 다스린다' 는 말이 있는데, 고대에는 인권평등이라는 일이 전혀 없었다. 그러므로 반드시 통치자의 입장에서 이 16 자, 즉 통치자의 가치관과 방법론에 따라 이해해야 한다.

문자 그대로 이 16 자를 이해하는 것은 의미가 없을 뿐만 아니라 모호함도 있다. 고대의 지혜로운 사람은 사상이 깊었지만 글은 매우 간결하고 무정하여 높은 문학적 수양을 보여 주었기 때문이다. 한편, 고대의 문법은 오늘과 달리 오늘날 많은 표현은' 반이론' 의 방법으로 사물을 묘사하는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는 이미 당시의 문맥을 잃었기 때문에 어떤 현대 언어의 해석도 모두 누락될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16 자는 대략 다음과 같이 해석할 수 있다.

첫째, 치국은 인심을 다스리는 데 중점을 둔다. 한편으로는 인심이 예측하기 어렵고 바꾸기 어려워 백성을 경계해야 했다. 치국은 반드시 속물에 의해 인도되어야 하며, 낡은 제도에 얽매이지 않고,' 덕이 없으면 망하고, 덕만 있으면 위태롭다' 는 잣대를 잘 잡아야 한다. 한편, 사람들을 적극적으로 인도하고, 가장 쉽게 얽히기 쉬운 사회문제부터 시작해야 한다. 즉, 인민 대중의 기본 이익과 기본 수요로부터 문제를 생각하고, 사회의 구조적 이익 손실을 방지해야 한다. 구조적 이익 불균형이 민중 불안정의 근원이 되는 것을 막아야 한다는 얘기다. 인심을' 인도적' 으로 대하고, 제때에 교육하고, 사회적 갈등을 제때에 해결하고, 인심 불안정으로 인한 반복적인 민의와 사회 불안정을 경계하고, 불확실성의 재앙적인 확대를 억제해야 한다.

둘째, 치국의 관건은 사물의 발전 추세를 파악하는 것이다. 추세가 가장 미묘하기 때문에,' 태양이 초동하고 만물이 태어나지 않는 곳' 에서는' 도' 처럼 미세한 것에서 비롯된 것이기 때문에 쉽게 알아차리거나 분별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따라서 "정통" (주 1) 으로 식견이 넓고 관찰에 능하며 필요한 민감성과 판단력을 유지하기 위해 각별히 조심해야 한다. "도덕경"? 2 1 장은 "도는 하나의 물건이지만, 그것은 단지 황홀할 뿐이다" 고 말했다. "어색하고 코끼리도 있습니다. 나는 멍하니 있다, 안에 물건이 있다. 그중에는 미묘하고 그중에는 충후함이 있다. \ "도덕적 고전? 14 장은 "나는 부자가 될 수 없지만 내 이름은 미미하다" 고 말했다.

셋째, 국가를 다스리는 관건은 순전히 전적인 태도로 사물의 본질을 탐구하고, 사물 발전의 표면 현상에 현혹되지 않고, 통치자의 주관적인 능동성을 충분히 발휘하는 것이다.

넷째, 치국리정은 사물의 발전에 순응하는 객관적인 법칙에 초점을 맞추고, 실속 있는 태도 (중용의 길) 로' 하늘' (객관적 법칙) 을 따라야 선을 중국에 남겨두고 치국 강령을 통솔할 수 있다. (서브 쳉 zi 는 말했다: "편향되지 않은 긍정적 인, 평범해지기 쉽지 않다. 승자는 천하의 바른 길이고, 범자는 천하의 정리이다. -"중용"

고대 이경의 관점에서 볼 때, 16 자는 하나의 전체여야 하며, 오직' 정절함' 만이 통치자가 주관적으로 모든 치국의 진담을 장악하는 열쇠이자 네 글자의 글자이기도 하다. 고대 군주와 문인들이 중요하게 여기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왜냐하면' 본질적 유일성' 은 주관적인 파악에 속하며 주체를 상징하기 때문이다. 다른 12 개의 글자는 3 개의 서로 다른 수준의 대상, 즉 인간성, 터널, 천도를 상징하며, 따르고 기억할 수 있을 뿐, 위반하고 초월해서는 안 된다. 이런 식으로, 전체적으로 볼 때, 주체와 객체들은 동형이며, 하나의 전체적인 음양 구도를 형성한다.

입양을 구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