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가넷 - 한의학 고서 - 언제 마음이 교묘하게 발전하는 새싹 단계입니까?

언제 마음이 교묘하게 발전하는 새싹 단계입니까?

중화민족의 총명함과 지성의 발전은 우선 삼황오제에서 하조까지 맹아를 겪었다. 이때 지모는 이미 실천에 광범위하게 적용되었지만, 전략, 전략 또는 의식적으로 전략, 전략, 특히 지모라는 단어의 출현을 제시하는 것은 조금 늦었다. 그래서 우리는 보통 이 단계가 장인심의 초기 단계라고 말한다. 중화민족의 시조 황제가 통치했을 때, 이미 지모가 있었다. 사람들은 총명함을 사용하는 것을 배웠을 뿐만 아니라, 총명함도 창조할 수 있다. "고검 3 대 진한삼유국온초" 에 따르면 황제와 치우는 9 전이 무궁무진하다. 황제는 태행산에 속하여, 3 일 3 박 안개가 많다. 새머리를 가진 여자가 있다. 황제는 고개를 숙이고 또 허리를 굽혀 절을 했지만, 감히 일어나지 못했다. 여자가 말했다: "나는 현nv 입니다. 뭘 원하는거야? 클릭합니다 황제는 말했다: "백전백승하려고 하는데, 은둔할 곳이 없는데, 어디서부터 손을 대야 합니까?" 현 Nv 점화, 다음 전술. 비록 이것은 전설이지만, 황제가 이미 지모를 연구하고 운용하기 시작했다는 것을 설명한다. 황제는 그때 한 큰 부족이 사상을 통일하고, 보조를 맞추고, 이렇게 큰 군대와 이렇게 많은 무기를 가지고 있어서, 이 부족이 치국술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 주었다. 황제는 사슴치우를 때릴 때, 상대를 유혹하여 자신에게 유리한 지형에서 싸우는 것을 배웠을 뿐만 아니라, 바람 부는 방향으로 공격하여 저녁 작전을 선택하는 것도 배웠다. 당시 치우 (전설의 구리국군) 가 전쟁을 시작하자 황제는 각 부족군을 모집하여 치우에 대한 전쟁을 벌였다. 황제는 치우 부족의 무기가 북방 부족보다 좋아서 저항하기가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그들은 남방에서 왔고 북방의 날씨와 지형에 익숙하지 않았기 때문에 한 걸음 물러서서 낯선 지역으로 인도하여 그들의 생활과 행동의 어려움을 증가시킨 다음, 그들의 전력이 떨어질 때 기회를 틈타 공격하기로 했다. 이 아이디어에 따르면, 황제는 먼저 전략 철수를 실시했다: 양군의 첫 전투 이후, 자발적으로 북쪽으로 철수했다. 치우는 즉시 부하를 이끌고 추격했다. 숲 폐쇄국인 허베이 평야에 들어간 후, 환경이 낯설고 기후가 불편하고 언어가 통하지 않아 적정이 불분명하고 식량이 부족하여 치우 민중의 행동이 점점 어려워지면서 사기가 점점 낮아지고 있다. 허베이 북부에서는 장거리 트레킹 끝에 군대가 지쳐서 전력이 크게 줄었다. 황제는 천시에 지리적이고, 실력은 상대적으로 증강되었다. 그는 치우의 부대를 사슴의 들판으로 이끌고 (이 허베이 () 노루산 () 의 들판에 이르러, 풍사날씨로 치우의 부대가 어찌할 바를 몰랐을 때, 남차로 방향을 밝히고, 부대를 이끌고 치우를 반격하여 일거에 치우를 쳐부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이러한 전술과 전략은 몇 가지 교묘한 생각으로만 실시할 수 있다. 그래서 우리는 황제 이전에 사람들이 맹목적으로 지모를 사용했다고 말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황제부터 우리 중화민족의 총명함이 생겨났다.

황제가 중원 각 부족의 주인이 된 후 승리의 사기와 위망을 이용하여 사방팔방을 정복하였다. "사기" 는 "천하에 불복자가 있고, 황제가 징발하고, 평자가 가는 사람이 있다" 고 기록하였다. 당시 황제는 "동기해, 등환산 (현 산둥 성), 대종 (태산), 서쪽에서 기주 (), 상길두 (현 간쑤성 평량현), 남등웅향 (웅산 현 호남성 익양, 상산이 악양 남서쪽에 있음)" 이라고 기록되어 있다. 황제의 당시 위망과 범위가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황제는 덕치국으로 백성을 위로하고 제후가 천하를 통치하게 하는 능력도 있고, 사슴을 치고 치우를 잡는 군사 지휘능력도 있다. 일정한 장인 수준이 없는 평범한 세대가 따라올 수 없는 것이다.

황제의 이 역사적 사실은 많은 고서에 모두 기재되어 있다. "손자병법 행행행편" 은 "이 4 군의 이익은 황제가 4 황보다 낫다" 고 말했다. 한수 예술 역사와 문학에는 26 편의 황제 작품이 기재되어 있다. "Weiliaozi" 에 기록이 있습니다: Liang 은 "Weiliaozi" 에게 물었습니다. "황제의' 형사' 가 이길 수 있습니다, 그렇죠?" 위요자가 그에게 말했다. "형벌로, 덕으로 지키라. 이른바 천관이라고 해서 제때에 음양을 저버리는 것은 아니다. 황제는 인사 문제일 뿐이다. 누구야? 오늘날 우리는 동쪽과 서쪽이나 북쪽과 남쪽에서 공격할 수 없습니다. 제때에 이용할 수 있는 사람이 있습니까? 그러나, 얻을 수 없는 사람, 도시는 높고, 무기는 장비가 정교하며, 곡도의 부는 모두 축적되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계획이 있는 것도 좋다. 대문 앞의 연못이 얕고 약하면 가져가세요. 이런 점에서 천관은 오랫동안 냉막 할 것이다. 황제는' 신이 먼저 귀신을 본 후, 나는 먼저 나의 지혜를 배운다' 고 말했다. 이 고문의 뜻은 양왕휘가 위요자에게 물었다. "황제가' 형덕' 으로 정말 백전백승할 수 있을까?" 위요자가 대답했다. "형벌은 적을 공격하는 것이고, 덕은 치국이지 천관, 시, 음양, 등이 아니다. 황제가 가리키는 것은 단지 인간의 기능일 뿐이다. 너는 어떻게 그것을 볼 수 있니? 예를 들어, 동서 양면을 공격할 수 없고 남북 양면도 공격할 수 없는 도시가 있다. 이 네 방향에 적응할 시간이 없단 말인가? 따라서 성벽이 높고, 해자가 깊고, 무기가 완비되어 있고, 물자가 충분하고, 장병들이 단결하기 때문에 공격할 수 없다. 성벽이 낮고, 해자가 얕고, 방어력이 약하면 공격할 수 있다. 이런 관점에서 천관은 사람보다 못하다. 황제는' 먼저 신에게 가서 귀신을 구하고, 먼저 자신의 지혜를 심사하라' 고 말했다. " 이 기록들에서 황제가 용병이든 치국이든 독특한 견해를 가지고 있으며 실천에서 성공을 거두었다는 것을 충분히 알 수 있다.

황제의 공훈과 지혜는 중공중앙이 연안에 있을 때, 섬서성 황릉현에 파견된 《황제서책》에 적혀 있다. "우리의 조상은 휘황찬란하고, 우리의 조상은 중국에서 제조되고, 우리의 조상은 목화숭배이며, 우리의 산천은 광활하고, 우리는 총명하고 현명하며, 우리는 이 위대한 사업을 건립하여 동방을 만들었다 그들은 모두 중화민족의 고대 문명의 기초를 다졌는데, 그의 뛰어난 군사 지휘 능력과 통제 수준도 동양지모의 반박할 수 없는 창시자라고 할 수 있다.

영추경' 은' 헌원황제' 로 유명한 대신인 후풍의 병서이다. 전하는 바에 의하면 황제가 용병에 능한 것은 주로 이 책 때문이라고 한다. 책 300 여 자, 주로 방진대형의 전환을 논술한다. 예를 들면, "태양 후 8 진, 4 정, 4 기." " 정사각형 형성 변환: "또는 하나로 결합"; "또는 8 열로 나누어", 즉 운병차의 앞뒤를 원형 배열로 바꾸고, 운병차 안팎에 훈련병 (보병) 을 배치하거나, 운병차와 훈련병을 분리하여' 8 열' 으로 배치하는 것이다. "8 진도" 자체의 기이한 변화 외에도, "기이한" 병사가 있다. 기우의 병사는 무엇입니까? 영주가 통제하는 기동 부대로,' 군순찰' 이라고도 불린다. 그것의 임무는' 뒤에서 적을 습격하거나, 왼쪽으로 겁을 내거나, 오른쪽으로 겁을 내거나', 즉 적의 진영을 우회하여 적을 공격하거나, 적의 날개를 공격하여 기병으로 전방과 (즉, 전체 방진) 작전을 하는 것이다. 영수경' 은 포진이든 군순이든' 천문, 기후, 산천, 배경, 정취, 수시로 걷기' 에 따라 포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황제와 동시대에는 안지신농이 있었는데, 그는 호북수주시 북리산진의' 열산석실', 명원곤, 일명 연산 열산에서 태어났다. 전설에 의하면 그는 (현재 산시 치산현) 에서 자랐고, 서쪽으로 물을 나누어 주었기 때문에 강씨, 성자, 화왕, 그래서 염제라고 부른다. 당시 중국 북방에는 황제가 있었고, 남방에는 안색이 있어 각각 황허 문명과 창장 문명을 대표하였다. 그들의 사적은' 산해경',' 좌전',' 사기',' 경주기',' 한서',' 제세기' 등 수십 가지의 고전 자료에 기록되어 있다. 염제의 출생지에는 아직도 문헌 기록과 일치하는 유적지, 비각, 전설, 민간 제사 활동이 있다. 이것들은 모두 동양의 교묘한 기원을 고증하는 중요한 단서이다.